스페인 라메르세(La Mercè)대축제/스페인 일주 5박7일
메르세 축제(세계의 축제 · 기념일 백과)
요약: 매년 9월 에스파냐 바르셀로나에서 도시의 수호 성인인 자비의 성모 마리아를 기념하는 종교 축제
개최 시기: 매년 9월 24일 이전 5~7일간
개최 장소: 산 자우메 광장(Plaça de Sant Jaume), 포르트 벨 마리나(Port Vell marina), 시우타데야 공원(Parc de la Ciutadella), 바르셀로나 대성당, 바르셀로나 시청, 몬주익 성(Castell de Montjuic) 등 바르셀로나 시 전체
시작 연도1902년
주관 단체:바르셀로나 문화 협회(Institut de Cultura de Barcelona)
연관 축제:발렌시아 불꽃 축제(Las Fallas de Valencia), 로스 산 페르미네스(Los San Fermines)
-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메르세 축제 (세계의 축제 · 기념일 백과, 류정아, 오애리, 김홍희)
잘하면 우리나라 추석 전 후 휴가때 기간이 맞아 이 축제를 두번이나 즐길수 있었다.
- 외교부에서는 [여행경보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당사는 고객님의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하여 이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 여행경보단계는 여행유의/자제/제한/금지 4단계로 구분되며 외교부(www.0404.go.kr)에서 [상시조정]하고 있으므로 반드시 출국 전에 여행목적지(국가 및 지역)의 안전정보를 확인하시고 [외교부의 권고]를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 출국 전 해외여행등록제 [동행]에 가입하시면 안전정보를 수시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최소출발인원
- 본 상품은 최소 행사 인원이 10명 이상이며, 출발일 별로 최소인원 미 충족 시 상품가격 변동이 되오니 참고바랍니다.
- 왕복항공권은 이코노미클래스, 할인항공, 단체항공기준 입니다. 항공좌석클라스에 따라 마일리지 차이가 있으며 적립 가능한 항공권일경우 공항 해당카운터나 온라인으로 해당항공사 홈페이지에서 개별로 적립할수 있습니다.
- 사전 기내좌석 배정은 항공사 규정에 따라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고객이 직접 좌석선택 가능합니다 ( 일부 좌석은 추가비용 발생할수 있으며, 출발전 선택이 가능한 일자부터 좌석지정이 됩니다. 일부항공사는 출발 48시간전부터 지정 가능. 주의: 일부항공사의 단체항공권일경우 사전좌석지정이 안될수 있습니다.) 기내 자리배정은 항공사의 고유권한으로 여행인솔자와 여행사의 귀책사유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고객님이 원하시는 자리를 배정받지 못하거나 일행분들과 떨어져 앉으실 수도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당일 공항에서는 담당자 안내로 공항 키오스크를 이용하여 셀프체크인 합니다.(2019년 9월 1일부터 항공수속카운터 미운영 )
- 기내식 사전 신청은 48시간전까지만 가능합니다. 항공권을 수령후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개인적으로 신청가능(키즈밀, 당뇨식, 채식 등. 일부항공은 서비스 안될수 있습니다).
- 특정일에 항공사 좌석 상황이 어려울경우 요금 추가가 있을수 있으며 개별적으로 고객에게 신속히 인폼하고 사전에 양해와 허락을 받아 진행합니다.
- 항공스케줄 개인 변경 불가. 본 상품은 모든 고객분들의 항공 여정이 동일해야 하는 그룹성, 할인항공(이코노미 항공) 티켓이므로, 개별적으로 별도 스케줄 변경은 원칙적으로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 단 예약시 항공여정 변경으로 인한 추가비용 지불후 변경은 가능할수있습니다(단 좌석 가능할시)
- 항공좌석 업그레이드 확약 불가. 본 상품은 항공여정이 변동불가한 할인항공티켓, 그룹성 항공 티켓이므로, 별도 스케쥴 변경 및 좌석승급(업그레이드)가 불가한 항공권입니다. 단 예약시 항공좌석 클래스 변경으로 인한 추가비용 지불후 변경은 가능할수있습니다(단 좌석 가능할시)
- 항공사 및 현지 사정으로 항공 일정 변경 가능: 갑작스런 항공사 및 현지 사정(기상 악화, 테러, 폭동, 파업 등)으로 항공 일정(출도착 일정 및 공항)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및 모바일 등을 통하여 예약하시는 고객님은 임시 예약 상태로 진행이 되며 예약확인 안내시 알려드린 기간까지 예약금 입금을 하셔야 예약신청이 유지되며, 미 입금시 예약이 자동 취소 처리 될 수 있음을 주의바랍니다.
- 현지 사정에 의하여 관광지 및 도시 입장이 불가 할 시, 대체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 상단참고, 환율 변동에 따른 추가비용는 없습니다(고정환율적용).
- 단체예약이 가능하고 안전하며 수준있는 그리고 예산을 감안한 최적의 동선에 따라 호텔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시내에 위치한 호텔 사용을 우선하지만 여러 현지사정으로 숙박하시는 호텔들은 시내근교 위치한 호텔숙박도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유럽지역의 호텔들은 가족경영 체제의 소규모 호텔들이 많고, 엘레베이터/에어컨/난방시스템/헤어드라이기/커피포트/냉장고 등 한국에서 기본이라고 판단하실만한 구성품들이 갖추어지지 않은 호텔들도 있습니다. 객실마다 어메니티 구성 정도와 가구 배치 등이 상이한 경우 또한 있으며, 그러한 불편한 사항이 있으실 경우, 숙박하시는 동안 진행 가이드나 해당 호텔 카운터의 도움을 받으시고, 유럽 지역의 특색이라는 점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역사가 있는 오래된 호텔은 엘레베이터가 없는 경우도 있으며, 그럴경우 각자 본인의 캐리어를 들고 계단을 통해 객실로 이동하시길 바라며, 불편하실경우 호텔 직원에게 소정의 팁(개당 3유로 전후)을 개별 지불하고 캐리어를 운반해달라고 요청할수 있습니다.
- 대부분 호텔은 와이파이 서비스을 제공하고있으며, 유료.무료 요금정책이 있으니 확인후 사용하십시요.(일반적으로 로비에서는 무료 서비스인 경우가 많습니다) 사용 장소가 로비 혹은 객실 등과 같이 제한적이며 인터넷망이 한국처럼 활성화되지 않은 유럽지역 특성상, 속도가 매우 느리다는 점 참고 하십시요.
- 유럽지역 대부분 호텔은 냉난방 시설이 한국에 비해 좋지 않거나 현지 법규상 실내온도을 제한하고있어 밤중에는 다소 추위을 느낄수 있으니 따듯한 잠옷준비가 필요합니다.
- 본 상품은 2인1실 기준으로 상품가를 산출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1인 혹은 싱글룸 사용 예약시 하기 사항중 선택하시어 예약시 상품 담당자에게 전달 부탁드립니다.
* 1인 예약시: 하기 두 가지 방법 중 선택해주세요.- 싱글차지 지불 후 싱글룸 사용 방법
- 같은성별 룸 공동사용 - 해당 연수일정 신청자의 성별이 동일하고 룸을 공동사용 하겠다는 여행자가 있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인솔자/가이드/기사와 룸 공동사용은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 룸 공동사용 성사가 안되어 그로인해 싱글룸 사용시 비용이 자동으로 추가 발생하며, 룸조인 불가로 인한 예약 취소/변경 시에도 약관에 따른 위약금은 동일하게 적용된다는 점 유의해 주십시요.
- 홀수인 1인의 경우는 위의 1인 예약시와 동일 적용합니다.
- 2인1실 객실에 엑스트라 베드 1개 추가해서 사용 : 2인1실 객실에 쇼파형 침대를 하나 추가하는 것이므로, 유럽은 대체적으로 객실이 작음으로 불편할수 있습니다.
- 상기 일정진행은 인원 변경건을 포함해, 현지 사정으로 인해 호텔/식사 및 도시/관광지 관광 순서 및 포함여부가 변경될 수 있으며, 포함 관광지가 휴관일 경우, 타 관광지로 대체될 수 있음을 참고 바랍니다.
- 본 상품은 개별여행이 아닌 단체성 여행이므로, 일정 중 개인 일정 소화 및 개별 행동은 불가하다는 점 유념 부탁드립니다.
- 일정표에 표기된 도시별 이동시간은 버스를 통한 예상 이동시간이며, 도로 및 현지 여건에 따라 달라지실 수 있습니다.
- 일정표에 기재된 식사는 예상 식단이며, 현지 특식. 전통식등 포함하고 있습니다. 단, 제공되는 식사의 상세 내역은 현지 사정에 따라 달라지실 수 있습니다.
- 선택관광 진행은 기후, 도로사정, 파업등 현지 사정에 따라, 진행이 불가할수도 있다는 점 유념 부탁드립니다.
- 선택관광 비용의 경우, 입장료+인솔자/가이드/기사 인건비+도시진입세+차량추가비용 등 일체의 비용이 추가됨으로, 순수 입장료에 더해서 추가비용이 가산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현지조인 예약의 경우, 국제선 왕복 항공권을 제외한 계약건으로 적용되며, 여행자보험 또한 제한적으로, (단체일정 기간과 동일하게), 가입해야함을 안내드립니다.
- 항공권 개별 구매시: 취소/변경이 가능한 항공권으로 개별 구매하시기 바라오며, 출발과 진행여정이 확정되는 7~10일 전 개별 구매하시도록 권장 드립니다 단체 항공권의 항공 패턴(도착, 귀국 공항)이 변경, 혹은 관광도시 순서 변경이 있을 수 있으므로, 구매하시기 전 반드시 상품 담당자의 확인을 거치도록 부탁드립니다.
- 예약 상품 출발 불가로 인해, 기존에 구매하신 개별항공권 취소/변경 위약금이 발생하시는 경우, 해당 건에 대해 자사에서 별도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사항이 아님을 양해바랍니다.
- 항공개별구매시 단체 일정 출도착 공항과 출도착시간이 동일하게 하셔서 공항합류해 진행해야하며, 그렇지 않을경우 개별적으로 단체 사용호텔로 이동해서 호텔에서 합류해야합니다.
- 현지조인의 경우, 왕복항공권을 제외한 현지투어 일정을 모두 함께 하셔야 합니다. 중간에 개별일정은 불가하오니 이 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 여행자보험 적용: 단체진행 일정에서만 적용이되며, 그 외 일정에는 적용되지 않으오니 혹 추가개인여정에 대해 보험적용을 원하실 경우, 개별가입 부탁드립니다.
-
※ 부치는 짐: 이코노미석 기준, 탑승객 1인당, 화물로 부치는 짐 23KG 이내로 1개 가능하며 화물무게가 기준치 초과시 별도 추가 비용 발생합니다.
※ 기내 휴대 수하물: 이코노미석 기준, 탑승객 1인당 8kg 미만인 기내용 캐리어 혹은 가방 1개에 한해, 무료로 기내로 들고 탈 수 있습니다.
-
약관 본 상품의 예약과 취소는 [국외여행 특별약관]이 적용됩니다. 상기 상품은 국외여행표준약관(소비자분쟁해결기준)과 달리 특별약관이 적용되어
별도로 아래와 같은 취소수수료 특약이 적용되며,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아울러 당사의 귀책사유로 여행 출발이 취소되는 경우에도 동일한 규정이 적용됩니다.
- 특별약관: 여행객이 송금한 예약금 또는 계약금(데포짓, 선납금)은 항공,현지호텔, 현지기차구매등에 따른 비용으로 선 지급되는바 이후 여행객의 취소요청에 따른 환불이
전액 또는 일부 불가한 상품입니다. 계약금 송금시 취소료 특별규정을 주의해주시고 진행부탁드립니다.
* 취소료 세부 규정: 그 외 특별약관 명시된 규정외 일반 약관 적용됩니다- 여행개시 30일전까지 취소 요청시 - 전액환불
- 여행출발일 20일전까지 취소 요청시 - 여행요금의 10% 취소료 부과후 환불
- 여행출발일 19~10일전까지 취소 요청시 - 여행요금의 15% 취소료 부과후 환불
- 여행출발일 9일전까지 취소 요청시- 여행요금의 20% 취소료 부과후 환불
- 여행출발일 8~1일전까지 취소 요청시 - 여행요금의 70% 취소료 부과후 환불
- 여행출발 당일 취소 요청시 - 여행요금의 80% 취소료 부과후 환불 ※ 항공 발권(구매) 진행이 완료된 항공권 환불은 해당 항공사 자체 규정에 따라 환불이 됩니다.(전액 불가한 경우도 있고 일부 환불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사전 확인 바랍니다) 유럽현지 중간구간 탑승 항공권은 구매 발권후 한불불가한 티켓으로서 전액 환불이 불가합니다. 유럽현지 이동 구간의 기차표은 구매 발권후 한불불가한 티켓으로서 전액 환불이 안됩니다.
- 여행개시 7일전까지 여행계약 해제 통지시 : 계약금 환급
- 여행출발 1일전까지 통지시 : 여행요금의 30% 배상
- 여행출발 당일 통지시 : 여행요금의 50% 배상 취소기준일은 취소를 통지한 날로 여행사과 항공사의 업무특성 상 영업일(월~금 - 09:00~18:00, 공휴일 제외) 기준입니다. 단, 당사의 계약해지 연락노력에도 불구하고 고객의 특별상황에 따른 연락불가능시 경우는 위 기준하는 배상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 진행 중 천재지변 및 불가피한 상황 발생으로 소요되는 비용은 고객님께서 추가 부담하셔야 합니다.
취소수수료 - 여행계약후 또는 계약금(또는 선납금) 송금후 고객의 여행계약 해지 요청이 있는 경우 아래의 특별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
※ 당사는 최저행사인원이 충족되지 아니하여 부득이 여행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여행출발 7일전까지 고객에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당사는 여행참가자 수 미달로 전항의 기일내 통지를 하지 아니하고 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이미 지급 받은 계약금 환급 외에 다음 각 항목의 금액을 여행자에게 배상합니다.
-
유효기간 : 여권기간만료일은 출발일 기준 6개월 이상 반드시 남아있어야 합니다.
- 유럽 여행을 가실 때는 여권의 사증(VISAS) 면이 3장 이상(추가기재 면 제외) 남아있어야 하며, 사증(VISAS) 면이 부족할 경우 출입국이 제한 될 수 있으니, 출발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1회 사용한 단수여권은 재사용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 공무원, 군인 일반여권 및 거주여권, 재외공관 여권발급 관련 구비 서류는 외교통상부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여권이 훼손된 경우 (공식적인 입·출국 절차와 관계 없는 임의의 낙서나 기념 스탬프 날인 포함) 외국 출입국 및 항공권 발권 등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여권을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 특히, 신원정보면에 얼룩이 있거나 사증란이 절취되는 등 훼손이 발생한 경우 해외 출입국 심사 시 거부사유가 되거나 심한 경우 조사를 받고 형사처벌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평소 여권이 훼손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TIP : 영문명이 여권상의 영문명과 상이한 경우 탑승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상기 5가지 사항으로 출국/입국을 못할 경우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여행약관에 의거하여 위약금이 발생되오니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 발칸 지역은 단수여권일시 입국 불가하므로 복수여권으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단수여권 : 종류 - TYPE:PS , 복수여권 : 종류 - TYPE : PM)
-
가입보험
- 모든상품 기본적으로 최대 1억 보상 여행자보험 가입 진행하며 보험사는 에이스손해보험사 입니다.( 단 데이투어 상품은 제외입니다.)
- 1억원 보상기준 가입 연령 : 만 14세 6개월 이상 ~ 만 69세 6개월 미만을 일반적 기준으로 가입합니다 만 14세 6개월 미만 // 만 69세 6개월 이상 ~ 만 79세 6개월 미만은 최대 보상기준 5천만원 이하 보험가입입니다. * 만 79세 6개월 이상 부터는 보험사 약관에 의해 여행자보험 가입 불가하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
- 여행도중 귀중품분실에 따른 여행자보험 보상처리는 반드시 분실 발생 해당지역 경찰서에서 도난 신고확인서을 받아 보험사에 제출해야 보상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신고시 분실(Lost)이 아닌 도난(Stolen)으로 신고서에 기재되 있어야 보험처리가 됩니다. 분실은 개인과실로 보험처리가 안됩니다.
- 핸드폰 등 전자기기는 시리얼넘버을 기재해야만 신고접수가 되니 주의바랍니다.
- 질병,사고.상해등으로 인한 의료치료시 병원.약국등 진단, 입원.퇴원, 치료확인서와 의료비 결재영수증을 첨부해야 보험처리가 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보험사 해외여행보험 사이트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www.chubb.com/kr/kr/)
-
◦ 상해,질병 국내입원의료비는 본인 10% 부담금
◦ 상해,질병 국내외래의료비-의원 1만원,일반병원 1만5천원 종합병원 2만원공제(1일1회당)
◦ 상해,질병 국내처방조제의료비-1일1회당 8천원공제
◦ 휴대품관련-1품목,1조,1쌍당 20만원한도
◦ 본 여행자보험은 여행 출발일을 기준으로 생월생일이 6개월 이전과 6개월 이후를 1년 기준으로 합니다.
(이에 출발일 기준 6개월전과 6개월후의 생월생일이 같은 나이로 간주됩니다.)
예) 1월1일 현재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수학여행을 갈 경우 1월1일의 6개월전 7월1일에 출생한 학생은 만15세 이상 플랜 T03에 해당되며
1월1일의 6개월전 6월30일에 출생한 학생은 만14세 이하 플랜 T07에 적용됩니다.
- 보험 접수는 여행 종료일 다음날부터 2년 이내 접수하셔야 합니다.
- 15세미만자.심실상실자 또는 심신 박약자의 사망을 보험사고로 한 보험계약은 무효로 합니다. ( 보험사고 방지 차원 )
- 여행자보험은 실손실 보상 보험으로 보상한도 내에서 심사지급되며 타보험사와 중복 가입히여도 손실비용 한도 내에서 보험사 별로 분할 지급 되며, 보험금을 더 받을수는 없습니다.
- 진료와 무관한 제비용(제증명료,의료보조기구 구입비)이나 입원 및 국내 통원치료시 치과치료,한방치료에서 발생한 비급여 의료비, 진료기관방문시 통원비용 및 업무 손실비용 등에 대해서는 보상 되지 않습니다. 실제 의료비에 해당되는 금액안에서 만 한도 보상됩니다.
- 교통사고 등 국민건강 보험공단의 적용을 받지 못하는 경우 치료비의 40% 이내에서 보상됩니다.
- 상해사고로 인한 장해 판정은 사고일로부터 6개월이후 대학병원급의 의료기관에서 후유장애를 진단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인 부주의에 의한 휴대품 분실/파손 사고 청구시에 대해서는 보상이 불가합니다.
- -현금 및 유가증권, 신체보조장구(치아,틀니등)는 보상 불가합니다.
- 여행자보험은 여행기간내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 보장을 해드리며 기존 병력 (지병) 으로 인해 여행기간 중 발생되는 사고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습니다.(예: 기왕증 , 고혈압, 당뇨병등).
- 휴대품 도난시 구비서류 : 현지 경찰서에서의 신고서, 목격자 진술서 ( 가이드 증명서로 대체 가능 ) 꼭 필요합니다.
- 현지 병원 이용시 진단서 및 치료 영수증 원본을 가져오셔야 합니다.
- 고객의 부주의로 인한 분실은 보상에서 제외되며, 통화, 유가증권, 신용카드, 항공권, 여권, 안경등 일부 품목은 도난으로 신고되더라도 보험 적용대상에서 제외됨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여 권
- 여권만료기간이 6개월 이상 유효한 여권
- 여권 사본 1장, 여권용 사진 2매 별도 준비 (비상대비-여권 분실 시 필요합니다.)
단수여권을 소지한 경우도 출발일 기준 6개월 이상 유효해야 하며, 반드시 한번도 사용한 적이 없어야 합니다.
(단수여권 소지자는 예약시 필히 여행사 담당자에게 사전 인폼 주시기 바랍니다)
여권이 훼손된 경우 출국/입국이 불가능하오니 예약시 담당자에게 필히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 사항 : 찢어지거나 뜯어진 여권에 테이프나 본드 등으로 붙일 경우 출입국이 불가할수 있습니다. 또한 여권 서명란에 본인서명이 되었어야합니다. 서명이 안되어있을시 독일은 입국을 불허합니다. - 여행사에서 보내준 항공권 사본 출력 – 여권 뒤 커버에 끼워 놓는다. 항공 마일리지카드- 없을시 해당항공사 홈페이에서 가입후 회원번호로도 입력가능, 해당항공사 회원가입이 되어있는 경우 공항에서도 마일리지 가입가능
- 대부분의 항공사 좌석 배정은 출발 2~3일 전 고객님께서 해당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웹체크인을 통해 좌석을 직접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일부 항공사는 회사 정책에 따라 좌석지정이 불가하거나, 고객이 원하는 좌석배정이 되지 않을 수 있음을 미리 안내 드립니다.
- 잠금 장치가 부착된 캐리어 1개 – 내용물이 깨지지 않도록 가방외장이 튼튼한걸로 준비
- 항공사에 따라 위탁수하물은 개인당 1개로 무게는 20-23kg 이하입니다. 기내반입 수하물 1개(8-10kg)
- 숄더백에는 기내에서나 여행시에 필요한 휴대용 비품을 넣습니다. 어깨끈이 부착된 휴대용 작은 배낭가방 또는 손가방 1개
- 공항에서 짐을 찾으실 때 타인의 짐과 혼돈이 없도록 짐택과 더불어 리본등을 달아 표시해두면 편리합니다.
- 활동하기 편한 긴팔, 긴바지등 기온 날씨에 맞게 2-3벌
- 걷기에 편한신발 – 캐쥬얼화, 운동화, 슬리퍼 등
- 일교차가 크고 겨울에는 해가 일찍지기 때문에, 가디건, 바람막이 점퍼류 등 다양한 옷 준비
- 유럽 호텔은 기후 특성상 냉.난방시설이 안되어 있는 곳도 많으므로,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은 보온성 있는 옷을 따로 구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보온성 잠옷 내의)
- 모자, 썬글라스, 손수건, 스카프
주의: 유럽 여행은 많이 걷는 편이므로 편한 신발로, 구시가지 도로 바닥이 미끄러우니 미끄럼방지 신발로 준비(중요) 슬리퍼, 반바지, 노출이 심한 상의는 성당 입장시 거부를 당할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 유럽 화폐 단위는 유로 (EURO) 입니다. (1 EURO = 약 1,350원 전후 ), 여행시 동전이 발생하며 또 많이 사용됨으로 동전지갑 준비, 그 외 화폐사용: 영국-파운드화, 스위스-스위스프랑, 체코,헝가리,덴마크.스웨덴.노르웨이.터키.이스라엘.요르단 등은 자국화폐사용 유럽 관광지에서 유로가 대부분 통용됨으로 유로로 준비
- 특별한 현금사용계획이 없을경우, 인당 200-300유로 정도 현금 준비가 적당하며 되도록 5유로, 10유로등 잔돈으로 준비, 많은 현금은 분실.도난위험.
- 유럽 관광지 대부분 신용카드 사용 가능하며 편리합니다.(비자, 마스터, 익스프레스카드 등)
- 유로화로 준비하시면 되고 5, 10, 20, 100, 500 단위가 있으며, 일부 지역 미국 달러 사용 가능합니다.
- 환전시, 선택관광+기사/가이드경비+개인경비를 감안해 환전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 현지에서 유로가 통용되며, 잔돈은 현지 화폐로 거슬러 줄 수 있으니, 많은 잔돈이 남는 것이 싫으신 경우, 카드 사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 현지에서 카드 사용시, 해외 사용을 위해 필요한 비밀번호 설정이 되어 있어야 사용 가능하오니, 반드시 출국 전 발급 은행 혹은 카드사를 통해 확인 바랍니다.
- 호텔 내에는 기본적인 비누,샴푸만 구비되어 있으므로 별도 세면도구 준비, 치약, 칫솔, 린스, 면도기, 빗, 화장품, 손톱 깎기, 귀이개 , 자외선차단제 등 그 외 기타 개별적으로 필요한 세면도구 준비(헤어드라이어, 고데기 등)
- 220V, 50Hz
- 콘센트 핀 모양이 다르므로 멀티어댑터 준비하세요.(공항에서도 구입 가능).
- 카메라는 가급적 간단한 소형 디지털 카메라를 소지
- 디지털 카메라 및 전자제품(스마트폰 등) 충전기 준비
- 메모리카드 - 많은 사진 촬영시 필요
-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셀카봉. 삼각대
- 유럽사용 유심칩 – 현지통화시 저렴 편리
- 로밍폰 사용도 일반적 가능
- 우황청심환, 소화제, 변비약, 감기약, 해열제, 진통제, 두통약, 지사제, 멀미약, 물파스, 상처연고 및 대일밴드 등(의사의 처방 없이 현지에서 의약품 구매 불가합니다.)
- 지속적으로 개인이 복용하시는 의약품은 필히 지참 (고혈압약, 혈당약, 알레르기약 등)
- 밀봉 가공된 식품에 한하여 소지할 수 있으며 간단한 안주류, 또는 마른 반찬류 - 컵라면, 김, 햇반, 통조림, 고추장(튜브형식), 1회용 봉지커피-믹스커피&종이컵, 냄새나지 않는 식품
- 김치, 젓갈류 등 발효음식은 식당에서 드실 수가 없으므로 참고바랍니다.
- 양산겸우산 및 우비 준비, 선크림, 화장지, 물티슈, 비닐봉투, 플라스틱 과도 - 과일 사먹을 경우 필요
- 병따개, 와인오프너 가능한 맥가이버칼, 휴대용 전기포트, 목베개, 안대, 소형수첩, 필기도구, 도서 & 음반(USB, MP3, CD 플레이어)등 장거리 버스이동시 플레이 청취
- 수신기 사용시 이어폰 준비 : 인원이 많을시(10명 이상시) 수신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3.5mm 스테레오 잭 이어폰을 준비해 주세요. 블루투스 또는 아이폰용 이어폰은 사용이 불가합니다(주의) 분실시(10만원) 파손시(수리 견적서에 따른) 비용이 청구 될 수 있으니 유의 부탁드립니다.
- 각종 기차표, 입장권 : 입장권 등, 여행사에서 보내준 또는 유레일에서 구매한 기차 실물 티켓 챙기기
- 여행사에서 보내준 호텔, 음악회 등 예약서류 챙기기
- 출장 인솔자(인솔자 없을 경우는 대표손님)는 반드시 여행사에서 보내드린, 루밍(5-10장), 아피스(5-10장), 최종확정서, 기차표, 항공권등 여행시 휴대부탁드립니다.
- 공항 미팅시간보다 일찍 도착하셔서 공항에서 로밍서비스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현지에서 한국으로의 일반전화 -호텔전화: 룸에서 0 또는 9번누른후 00 + 82 + 0을 뺀 지역번호 + 전화번호 -공중전화: 00 + 82(한국 국가번호) + 0을 뺀 지역번호 + 전화번호
-
출발 월별 기온에 따라 복장준비 - 출발일,여행지역에 따라 담당자에게 별도 인폼을 받으십시요.
-
수하물 안내
- 부치는 짐: 이코노미석 기준, 탑승객 1인당 23KG 이내, 캐리어 1개에 한해, 무료로 부치실 수 있습니다.
- 기내 휴대 수하물: 이코노미석 기준, 탑승객 1인당 8kg 미만인 기내용 캐리어 혹은 가방 1개에 한해, 무료로 기내로 들고 탈 수 있습니다.
- 수하물 분실/파손시, 해당 공항에서 분실/파손 리포트를 발급받으신 뒤, 하기 링크를 참조하시어 해당항공사에 직접 문의 바랍니다.
- 기내에서 소지품 분실시, 하기 링크를 통해 본인의 소지품이 유실 품목에 올라와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수화물 주의 사항 - 날카롭고 뾰족한 흉기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들고 탈수 없습니다. 부치는 짐에 넣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100ml 이상의 액체류는 들고 탈 수 없고, 100ml의 이하의 액체류는 열고 닫을 수 있는 투명한 지퍼백에 넣으셔야 기내로 반입 가능합니다.
- 여분의 밧데리(휴대폰, 카메라 등) 붙이는 짐에 부칠 수 없고 휴대후 기내로 들고 타셔야 합니다.
- 귀중품(현금,전자제품,핸드폰,각종 귀금속 등)은 반드시 들고 타셔야 합니다. 도난/분실 시 보상되지 않습니다.
- 가스가 들어있는 제품(헤어스프레이, 선크림 등)은 크기가 크지 않은 경우 1인당 1개만 붙이는 짐에 붙일 수 있습니다(일부항공사는 거부될수있음. 예) 중국항공 등). 가스 라이터는 1인 1개 들고 타는 짐에만 가능합니다. - 꼭 드셔야하는 약(혈압약, 심장약 등)은 반드시 들고 타는 짐에 넣으십시오.
- 육가공/유가공/건어물/견과류 등의 제품과 출처를 알수 없는(제품을 개봉 하였거나 집에서 준비해온) 제품은 압류 및 벌금부과 대상이 됩니다. 술과 담배도 단속 대상이 됩니다. 술은 총 1L, 담배는 10갑 까지 가능합니다.
- 소매치기. 귀중품관리
-
- 소매치기
유럽의 대부분 유명관광도시에서 소매치기가 매우 심하며 각별한 주의를 요합니다. 여권 및 지갑등 중요물품이 들어있는 가방은 항상 앞으로 메야하며 겉옷에 보관시 안주머니에 소지해야 합니다. 지갑등을 뒷주머니에 넣거나 가방을 뒤로 멜 경우 소매치기의 대상이됩니다. 심한지역 도시에서는 지나가는 오토바이에 의한 날치기도 발생되기도합니다. - 여권. 귀중품관리
여권 및 지갑등 귀중품은 항상 각자 본인이 소지해야하며 호텔룸이나 차량안에 놓고 나가거나, 여행용가방-부치는가방안에 넣으시면 안되고 또한 분실가능성이 있습니다. 귀중품은 호텔금고에 보관하는 방법이 있으며 그 외 분실시 호텔에서 책임 지지않습니다. 호텔식당 및 그외식당 식사도중 귀중품가방을 앉은자리에 잠시 놓아둔 경우에서도 분실이 발생함으로 주의바랍니다.
여권분실에 대비 사본을 1부 항상 보관하도록하며, 사진 촬영하여 휴대폰에 보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여권분실시 진행 가이드외 별도의 가이드수배에 따른 비용과 교통비등 제반비용은 분실여행객이 부담합니다. 투어시 여권과 지갑등 귀중품은 안쪽주머니에 휴대해야하며 바지 뒷주머니에 넣으시면 절대 안됩니다. 모든 투어차량안(버스,밴,승용차등)에 귀중품을 놓으면 안되며, 특히 주차된 차량내에 귀중품을 놓아둘 경우 차량창문등을 강제로 훼손하고 도난되는 경우도 있음으로 특히 주의바랍니다.
-
- 안전관리
- 강도나 상해등을 당할 수 있는 다소 치안이 불안한 장소는 현장의 가이드 안내에 따라 행동해주시고 안전에 주의바랍니다.
- 만약의 귀중품분실, 상해, 교통사고시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여권을 제출해야함으로 항상휴대해야합니다
- 자전거도로: 한국에서와 다르게 유럽에서는 보행자의 자전거도로 침범 및 무단횡단을 엄격하게 제한하고있으며 자전거도로 무단침범에 따른 주행자전거와의 충돌사고 발생시 전적으로 보행자의 책임임으로 주의바랍니다.
- 호텔에서 에티켓 및 주의사항 - 흡연, 기물파손등 주의
- 금연지역, 특히 호텔룸이 금연룸일 경우 흡연시 절대 예외없는 벌금이 부과됨으로 주의바랍니다.
- 호텔룸에서 화염, 유사화염등 발생시켜 소방경보기 발생 그로인한 소방차 출동, 투숙객대피등 상황시 그에 상응하는 배상책임을 짐으로 주의바랍니다.
- 호텔룸 기물 파손시 호텔측 관계자에게 알려야하며 그에 상응하는 배상을 해야합니다. 투숙시점에 이미 기물이 파손되어 있는 경우는 즉시 호텔프런트에 알려 추후 불이익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 호텔룸에서 김치,라면등을 드실 경우 섭취후 깨끗하게 밀봉하여 버리고 룸을 환기시켜서 냄새가 없도록 합니다.
- 호텔룸형태: 한룸에 2개 베드가 간격을 두고 떨어져 있는 트윈룸과 하나의 침대틀(프레임)에 2개의 별도 매트리스& 블랭킷으로 구성된 트윈도 있습니다.
- 분실,사고,상해 보험
- 귀중품분실 보험보상처리는 반드시 분실 발생 해당지역에서 경찰서 신고확인서을 제출해야 가능합니다.
단, 신고시 분실(LOST)이 아닌 도난(STOLEN)으로 신고서에 기재되있어야 보험처리가 됩니다. 분실은 개인과실로 보험처리안됩니다. 핸드폰 등 전자기기는 시리얼넘버을 기재해야만 신고접수가 되니 주의바랍니다. - 질병,사고.상해등 인한 의료치료시 병원.약국등 진단, 입원.퇴원, 치료학인서와 의료비 결재영수증을 첨부해야 보험처리가 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보험사 해외여행보험 사이트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귀중품분실 보험보상처리는 반드시 분실 발생 해당지역에서 경찰서 신고확인서을 제출해야 가능합니다.
- 물구입
- 기사가 판매하는 전용버스 미니냉장고 물 구입을(500ml 1병 1유로전후) 권장하며 슈퍼마켓 판매 50센트전후이고, 호텔내 판매 물은 병당 1-5유로 정도합니다. 가스있는물( Sparkling mineral water, 즉 with carbonic acid )과 아닌물( without carbonic acid )이 있습니다.
- 차량(버스=LDC)
- 차량(승용차,밴,버스등)이 고속도로 주행시 반드시 안전벨트을 매야합니다.
- 차량 운행중에는 일어서거나 좌석을 이탈해서는 안됩니다. 급정지시 매우 위험합니다.
- 원칙적으로 버스안에서 음식물을 드실수 없으나, 단 기사의 양해하에 가능할 수 있으며, 차내에서 음식물 드실 경우 깨끗하게 드시고 쓰레기는 휴지통에 버리시길 부탁드립니다.
- 유럽교통법상 하루( 첫주행부터 운행종료시점까지)에 12시간을 초과하여 버스을 운행할 수 없으며, 매 2시간정도 주행 후 반드시 25분전 후 휴식을 취해야합니다.
- 트래픽등으로 일정이 부득이하게 늦게 종료된 경우(버스 시동을 끈 후) 다음날 운행은 최소11시간 휴식 후 버스를 운행할 수 있습니다.
- 버스의 유명관광지 도시 진입시 도시진입비(일명 체크포인트 또는 주차비)을 지불해야하며, 제한적인 버스주차로 인해 많이 걷는 경우가 있습니다(특히 프라하, 로마 등)
- 출발전 인폼된 확정 진행일정외 여행객 요청에 의한 관광지 추가운행시(시간.거리등 추가경우) 비용이 별도 발생합니다(단 시간상 운행가능할시)
- 유럽 현지투어시 참고사항
- 성당 및 교회의 경우 현지 행사, 예배, 미사등으로 인하여 내부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성당. 교회의 입장시 반바지,노출이 심한 상의, 슬리퍼등 복장 착용의 경우 입장이 거부될수 있습니다.
- 자유시간내 개인활동 유의사항
- 여행 일정진행중에 주어진 개별시간 또는 자유시간내 여행객에게 개별적으로 발생한 모든 안전사고에 대해서는 여행사(당사)에 귀책사유가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 선택관광은 이용전 주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면책동의서을 읽은후 직접작성을 부탁드립니다(안전사고 위험성이 있는 일부 옵션). 또한 미성년자, 임산부, 노약자, 음주자, 신체장애자등은 다소 위험하다고 판단될시 이용을 자제해주시고 보호자의 동의하에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자가운전을 하는 투어프로그램 액티비티(제트스키,전동바이크,4륜차등)은 작동법을 숙지하시고 현장안내자의 안전주의사항을 따라주시길 바랍니다.
- 본인 건강이 원인인 사고(기왕증 등)에 대해서는 당사의 책임이 없음을 확인합니다.
- 리조트, 호텔 등 여행일정중 제공되는 숙박시설, 휴게소시설등의 수영장,기타 액티비티시설등은 당사가 직접적으로 제공하는 여행서비스가 아님으로 개별적으로 이용시 주의가 필요하며 시설관계자의 안내을 받으시고 또한 더 안전한 사용을 원할시 여행사 가이드 안내을 받기바랍니다.
- 유럽내 항공 및 공항내 인폼 :
- 탑승게이트: 보딩패스 즉 탑승티켓에 표시된 탑승구가 가끔 변경될수 있으니 항공탑승 시작시간 20분전에 반드시 항공편명과 탑승게이트을 재확인합니다.
- 유럽내 구간을 운행하는 국내선( LCC )항공은 보딩패스에 좌석표기가 없이 탑승 순서대로 착석하는경우도 있으며 물,음료,음식은 유료로서 비용을 지불하고 구입해야합니다.
- 유럽도시을 직항노선이 아니고 경유하여 여행시( 예: 독일항공을 이용해서 인천출발/프랑크프르트경유/ 파리도착시 ) 인천공항면세점에서 구입한 액체류는 구입한 당시 그대로 밀봉이 되어있다고 하더라도 프랑크프르트공항 트랜짓(환승) 보안검색에서 유럽공항 안정규정에 의해 압수될수 있습니다.
- 유럽내 중간구간 항공 및 화물
- 직항항공편이 아닌 유럽내 환승시 화물쓰루보딩(항공환승 짐부치기)경우 화물이 1-2%확율로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지 않아 난감할 경우가 있음으로 휴대가 가능한 필수물품은 기내로 갖고 탑승합니다.
- 공항에서 짐부치기: 공항수속시 화물의 최종목적지을 확인후 말하고 부치도록하며, 목적지가 표시된 짐택은 꼭 다시 확인 합니다. (수속카운터의 실수로 행선지을 잘못 입력해 화물이 다른목적지로 가는 경우도 있을수 있습니다).
- 유럽출입국, 세관관련, 미성년자(만 17세이하)유럽 입국규정
- 프랑크푸르트 공항 입국시 여권에 서명이 안되어있을 경우 공항에서 입국이 거부되거나 1인당 벌금 2000유로가 부과됨으로 미리 서명을 꼭 하도록 합니다.
- 육포, 소시지 등의 축산물과 생과일 등 식물류는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반입시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성(Family Name)이 다른 보호자와 여행하는 경우(부모님 성이 미성년자와 다른 경우도 포함), 친척과의 여행, 선생님등 제3자와의 여행 (예 : 성이 다른 엄마와 아이와의 여행 시, 외삼촌/이모 등 성이 다른 친척과 여행 시) 이 중에 한 가지라도 해당될 경우 여행관련 부모의 영문동의서 필요하며, 가족 증빙할 수 있는 영문 가족관계증명서가 있어야 합니다. * 런던 입국시 아버지와 함께 여행하지 않는 미성년자는 아버지의 여행 동의서가 필요합니다.(어머니의 동의서는 성이 다르게 나타나므로 입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영문 여행 동의서 양식은 상담 직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영국 유학비자 거절 사례가 있으면 입국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보호자가 없는 미성년자의 단독 여행은 유럽의 안전법규상 불가하오니 유의 바랍니다.
* 외국/이중국적자의 해외여행은 도착지국가(경유국가 포함)의 출입국정책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여행자본인이 해당국의 대사관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및 건강정보 체크
- 여행경보단계는 여행유의/여행자제/여행제한/여행금지 4단계로 구분되며,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 www.0404.go.kr 대표번호 02-3210-0404)에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행 전, 해외여행 질병정보센터 홈페이지 www.cdc.go.kr 에서 여행 목적지에서 유행 중이거나 주의해야 할 질병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대한민국 출입국, 세관
- 세관신고기준 : 대한민국 입국시 유럽에서 구입물품이 미화 $600이상이면 세관신고서 기입 신고해야합니다. 면세한도는 미화 $600 미만이며, 향수60ml-1개, 주류1L-1병, 담배-1보루. 자진신고시 30%세금 감면혜택이며, 신고 미이행시에는 기본세액 대비 40-60%의 가산세가 부과됩니다
- 세관신고서는 신고물품이 없어도 작성 / 가족당 1장 * 육포, 소시지 등의 축산물과 생과일 등 식물류는 국내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반입시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 시내 면세점
출발일과 항공편이 정해진 여행객께서는 가급적 시내 면세점을 이용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저렴하게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구입시 물품은 바로 받으실수는 없고 여행출발일 출국시 인천공항 내 있는 면세점 물품인도 장소에서 받으십니다. -
- 인천공항 면세점
시내 면세점보다 조금 비쌉니다. 그렇지만 제품 전시가 화려하고 시내면세점보다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70% 땡처리 특가 할인전도 있음으로 참고바랍니다. 주의사항 : 경유항공 이용 유럽여행시 인천공항면세점에서 구입한 액체류,젤류등은 유럽내 경유공항 트랜짓 보안 데스크에서 안전문제로 압류될 수도 있습니다. - 기내 면세점
인천공항 면세점까지 놓친 고객님을 위해 비행기 안에서 면세제품을 판매합니다. 단, 수량과 제품이 극히 한정되어 있으며 항공사 마다 제품의 가격차이가 심하므로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현지 면세점
DFS 갤러리아 같은 세계적 체인 면세점의 경우는 인천공항 면세점 수준과 비슷합니다. 또한 현지국가가 운영하는 면세점이 있으며 지역 토산품을 비롯한 유명제품을 면세가격으로 판매함으로 참고하십시오.- 현지공항 면세점
어떤 공항 면세점을 이용하시는가에 따라 가격등이 천차만별입니다. 작은 소규모 공항을 이용하실 경우는 구매할만한 제품이 적고 가격 또한 비싸므로 추천하지않습니다.- 제 1여객터미널 : https://www.airport.kr
- 제 2여객터미널 : https://www.airport.kr
- 김해국제공항 : https://www.airport.co.kr/gimhae/main.do
- 서울역 : https://www.arex.or.kr/station/info.do?stnCd=010&menuNo=MN201503300000000012
- 광명역 : http://www.letskorail.com/ebizcom/cs/guide/terminal/terminal01.do
- 삼성 한국도심공항 : https://www.calt.co.kr/
여행시 도난 및 안전 주의 사항
-
여행객에 따라 해외여행에서 또하나의 즐거움을 주는 시간이 면세점 쇼핑입니다.
면세점에서 구매는 유명백화점에서 판매되는 제품에 비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여행객께서 이용하실수 있는
면세점은 아래 5가지 유형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나라별 면세점별로 상이하나 면세물품구입시 면세환급 대상 금액이 되면 면세서류을 주며 서류 작성.보관하고 있다가 마지막 EU국가 출국공항에서 TAX FREE
확인도장을 받고 면세환급을 받는다.
TAX FREE서류에 확인도장 받을시 실제 구입물품을 확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면세물품구입시 아예 즉석에서 면세을 받아서 계산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 공항에서 면세서류 확인도장을 받아 받드시 RAX FREE 박스에 넣어야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추후, 현지에서 구입시 사용한 신용카드에서 면세받은 해당금액이 청구 됨으로 각별히 주의바랍니다.
입력된 도시코드 | 국가코드 | ||
---|---|---|---|
1 | 바로셀로나 BCN | 스페인 ES | 바로셀로나 명소입력 |
입력된 국가코드 | ||
---|---|---|
1 | 스페인 | 스페인 명소입력 |
[명소] 사그라다 파밀리아
Array
[명소] 사그라다 파밀리아
|
|
카탈루냐 출신의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가 설계하고 직접 건축을 책임졌다. 이 건물에 대한 가우디의 작업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의 일부이며, 2010년 11월 교황 베네딕토 16세는 성당에서 준 대성당으로 승격을 선포했다. 1883년 가우디가 수석 건축가로 취임하여 고딕 건축 양식과 아르누보 양식을 결합한 건축 및 엔지니어링 스타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가우디는 그의 남은 생애를 프로젝트에 투입했으며, 1926년 73세의 나이로 사망했을 때 프로젝트의 1/4이 완료되었다. 이 성당은 가우디가 동부 성만 완성하고 죽은 단 하나의 성당이다. 또한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까탈루냐 모더니즘으로 지어진 최고의 대표작으로 손꼽힌다. |
|
[명소] 피카소 미술관 Museum Picasso de Barcelona
Array
[명소] 피카소 미술관 Museum Picasso de Barcelona
스페인 태생의 피카소는 14세에 바르셀로나에서 공부한 후 19세에 마드리드로 이주, 23세부터 파리에 정착했다. 피카소 미술관에는 '아비뇽 거리의 아가씨들', '과학자 자비', '라스 메니나스', '카나루스 부인'등 피카소의 유년기와 청년기 초기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피카소의 천재성을 엿볼 수 있다. 바르셀로나 보른지구에 위치한 이곳은 고딕양식 궁전의 아길라르 궁전을 개조하여 개관된 미술관이다. |
|
스페인 태생의 피카소는 14세에 바르셀로나에서 공부한 후 19세에 마드리드로 이주, 23세부터 파리에 정착했다. 피카소 미술관에는 '아비뇽 거리의 아가씨들', '과학자 자비', '라스 메니나스', '카나루스 부인'등 피카소의 유년기와 청년기 초기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피카소의 천재성을 엿볼 수 있다. 바르셀로나 보른지구에 위치한 이곳은 고딕양식 궁전의 아길라르 궁전을 개조하여 개관된 미술관이다. |
|
[명소] 고딕 지구 (Gothic Quarter (Barrio Gotico))
바르셀로나 구시가 광장 중앙에 위치한 고딕 지구는 오랜 시간 그대로 보존된 건축물들이 남아 있는 곳으로, 까탈루냐 자치 정부 청사, 시청사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까탈루냐의 역사를 만날 수 있는 바르셀로나의 중심이라 할수 있는 곳입니다. |
|
바르셀로나 구시가 광장 중앙에 위치한 고딕 지구는 오랜 시간 그대로 보존된 건축물들이 남아 있는 곳으로, 까탈루냐 자치 정부 청사, 시청사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까탈루냐의 역사를 만날 수 있는 바르셀로나의 중심이라 할수 있는 곳입니다. |
|
[명소] 까딸루냐 광장 (Plaza de Cataluna)
스페인에서 3번째로 큰 광장으로 분수와 비둘기 등 여러 동상으로 가꾸어져 있고 바르셀로나 관광의 출발점인 광장으로 신시가지와 구시가지를 가르는 중심지기도 합니다. |
|
스페인에서 3번째로 큰 광장으로 분수와 비둘기 등 여러 동상으로 가꾸어져 있고 바르셀로나 관광의 출발점인 광장으로 신시가지와 구시가지를 가르는 중심지기도 합니다. |
|
[명소] 까사 바뜨요 (Casa Batllo)
안토니 가우디가 설계한 건축물 중 하나로, 2005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에 등록되었습니다. 해당 부지에 있었던 Emilio Sala Cortés의 건물을 리모델링한 것으로, 엔산체 지구(에이샴플라 지구)를 가로지르는 대로인 바르셀로나 파세오 데 그라시아 거리 43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구역은 다른 모더니즘 건축가들의 작품들이 모여있어 소위 불화의 사과(사방이 도로로 둘러싸인 도시의 한 구획)로 불리기도 합니다. 공사는 1904년 ~ 1906년 사이에 진행 되었고, 까사 바트요는 가우디의 완벽한 예술성을 반영하며, 20세기 초반의 자연주의에 속했던 가우디는, 건축물 각각에 필요한 건축 방식을 고안 해 내기 위해 건축 부지를 철저하게 분석했습니다. |
|
안토니 가우디가 설계한 건축물 중 하나로, 2005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에 등록되었습니다. 해당 부지에 있었던 Emilio Sala Cortés의 건물을 리모델링한 것으로, 엔산체 지구(에이샴플라 지구)를 가로지르는 대로인 바르셀로나 파세오 데 그라시아 거리 43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구역은 다른 모더니즘 건축가들의 작품들이 모여있어 소위 불화의 사과(사방이 도로로 둘러싸인 도시의 한 구획)로 불리기도 합니다. 공사는 1904년 ~ 1906년 사이에 진행 되었고, 까사 바트요는 가우디의 완벽한 예술성을 반영하며, 20세기 초반의 자연주의에 속했던 가우디는, 건축물 각각에 필요한 건축 방식을 고안 해 내기 위해 건축 부지를 철저하게 분석했습니다. |
|
[명소] 바르셀로나 대성당 (Cathedral of Barcelona)
13-15세기 바르셀로나가 매우 번성하던 시기에 약 150년 걸려 고딕양식으로 완성 되었으며, 높이 70m 첨탑과 거대한 규모의 성당은 정면의 문이 초기의 설계를 지키기 위해 500년에 걸쳐 만들어졌으며, 높은 천창에서 들어오는 빛과 스테인드글라스 장식, 곳곳에 위치한 그림들과 조각상들이 화려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성당 중앙 제단 밑엔 바르셀로나의 수호성인인 산타 에우라리아가 잠들어 있으며 많은 성인의 유골이 안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입장 시엔 복장규제가 있으니 주의하도록 해야 합니다. |
|
13-15세기 바르셀로나가 매우 번성하던 시기에 약 150년 걸려 고딕양식으로 완성 되었으며, 높이 70m 첨탑과 거대한 규모의 성당은 정면의 문이 초기의 설계를 지키기 위해 500년에 걸쳐 만들어졌으며, 높은 천창에서 들어오는 빛과 스테인드글라스 장식, 곳곳에 위치한 그림들과 조각상들이 화려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성당 중앙 제단 밑엔 바르셀로나의 수호성인인 산타 에우라리아가 잠들어 있으며 많은 성인의 유골이 안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입장 시엔 복장규제가 있으니 주의하도록 해야 합니다. |
|
[명소] 바르셀로나 시내 (Barcelona city)
바르셀로나는 스페인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자, 스페인 동부 지중해 연안 지역부터 프랑스 남쪽 피레네 산맥과 접경지역을 아우르는 카탈루냐 지방의 중심 도시로, 도시의 명칭은 고대 페니키아어인 '바르케노(Barkeno)'에서 유래 하였습니다. (또는 B.C. 3세기경 스페인 식민지를 개척한 카르타고의 장군 하밀카르 바르카(한니발 바르카의 아버지) 가문의 성에서 유래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1992년 하계 올림픽이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었으며, 화가 파블로 피카소, 호안 미로와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 등 많은 예술가를 배출한 도시로 유명합니다. |
|
바르셀로나는 스페인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자, 스페인 동부 지중해 연안 지역부터 프랑스 남쪽 피레네 산맥과 접경지역을 아우르는 카탈루냐 지방의 중심 도시로, 도시의 명칭은 고대 페니키아어인 '바르케노(Barkeno)'에서 유래 하였습니다. (또는 B.C. 3세기경 스페인 식민지를 개척한 카르타고의 장군 하밀카르 바르카(한니발 바르카의 아버지) 가문의 성에서 유래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1992년 하계 올림픽이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었으며, 화가 파블로 피카소, 호안 미로와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 등 많은 예술가를 배출한 도시로 유명합니다. |
|
[명소] 보케리아 시장 (Mercat de la Boqueria)
바르셀로나를 대표하는 스페인 3대 시장 중 하나인 재래시장으로 현지인들에겐 산 죠셉이라고 불리며, 싱싱한 과일을 중심으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시장입니다. 채소, 과일, 치즈, 고기 등 먹거리가 풍부하며, 람블라스 거리를 걷다 보면 바로 시장이 보이는데, 소매치기가 많은 편이니 귀중품 분실에 유의해야 합니다. 스페인 안에서도 식문화가 가장 뛰어난 까딸루냐 지방 식문화의 근원지로 까딸루냐 사람들의 자부심이자 의미가 깊은 전통 제래 시장입니다. 시장을 둘러보며 셰프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시장의 역사, 현지의 식문화 그리고 다양한 식재료를 보고, 듣고, 시식해봅니다. * 하몽, 치즈, 올리브. 소금. 해산물코너, 향신료, 뚜론 가게를 들려봅니다. * 하몽, 햄, 치즈, 올리브유, 절인 올리브, 트러플유, 숙성 발사믹, 소금, 스페인 전통 디져트 등 다양한 식재료를 시식해봅니다. * 하몽, 올리브유, 발사믹 등등 다양한 식재료가 할인됩니다 |
|
바르셀로나를 대표하는 스페인 3대 시장 중 하나인 재래시장으로 현지인들에겐 산 죠셉이라고 불리며, 싱싱한 과일을 중심으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시장입니다. 채소, 과일, 치즈, 고기 등 먹거리가 풍부하며, 람블라스 거리를 걷다 보면 바로 시장이 보이는데, 소매치기가 많은 편이니 귀중품 분실에 유의해야 합니다. 스페인 안에서도 식문화가 가장 뛰어난 까딸루냐 지방 식문화의 근원지로 까딸루냐 사람들의 자부심이자 의미가 깊은 전통 제래 시장입니다. 시장을 둘러보며 셰프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시장의 역사, 현지의 식문화 그리고 다양한 식재료를 보고, 듣고, 시식해봅니다. * 하몽, 치즈, 올리브. 소금. 해산물코너, 향신료, 뚜론 가게를 들려봅니다. * 하몽, 햄, 치즈, 올리브유, 절인 올리브, 트러플유, 숙성 발사믹, 소금, 스페인 전통 디져트 등 다양한 식재료를 시식해봅니다. * 하몽, 올리브유, 발사믹 등등 다양한 식재료가 할인됩니다 |
|
[명소] 바르셀로나 스페인광장 Plaza de Espana
Array
[명소] 바르셀로나 스페인광장 Plaza de Espana
바르셀로나에서 세계 3대 분수쇼중 하나로 화려한 조명과 음악을 자랑하는 몬주익 분수 쇼를 볼 수 있는 곳으로, 가을·겨울에는 저녁 7시부터 9시, 봄·여름에는 저녁 9시부터 11시 30분 사이에 쇼가 열립니다. 55개의 스페인 도시가 반원 모양의 광장에 타일로 꾸며져 있으며, 몬주익 성에서 내려오면 스페인 광장, 광장 주변에는 47m 높이의 2개의 베네치아 타워와 투우경기장을 개조한 아레나 쇼핑몰, 카탈루냐국립 미술관 등이 있습니다. |
|
바르셀로나에서 세계 3대 분수쇼중 하나로 화려한 조명과 음악을 자랑하는 몬주익 분수 쇼를 볼 수 있는 곳으로, 가을·겨울에는 저녁 7시부터 9시, 봄·여름에는 저녁 9시부터 11시 30분 사이에 쇼가 열립니다. 55개의 스페인 도시가 반원 모양의 광장에 타일로 꾸며져 있으며, 몬주익 성에서 내려오면 스페인 광장, 광장 주변에는 47m 높이의 2개의 베네치아 타워와 투우경기장을 개조한 아레나 쇼핑몰, 카탈루냐국립 미술관 등이 있습니다. |
|
[명소] 구엘공원 (Parque Guell)
1984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된 안토니 가우디의 작품 중 하나로 후원자 구엘을 위해 전원 도시를 만들 목적으로 설계되었으나 자금 부족으로 인해 공원으로 바뀐 곳으로 카르멜 언덕 위에 있으며, 가우디 건축 기법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실제 가우디가 살던 저택은 현재 가우디 기념관으로 쓰이고 있으며, 곡선형태의 건물과 모자이크 장식의 타일들의 건축물등 동화 속 마을에 들어온 듯한 느낌이 드는 공원입니다. 중앙광장은 여러가지 색깔의 타일로 모자이크 장식이 되어 있는 벤치들로 둘러싸여 있으며 가우디의 상징인 도마뱀 분수대는 늘 많은 사람들이 기념사진을 찍기 위해 북적거리는 곳입니다. |
|
1984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된 안토니 가우디의 작품 중 하나로 후원자 구엘을 위해 전원 도시를 만들 목적으로 설계되었으나 자금 부족으로 인해 공원으로 바뀐 곳으로 카르멜 언덕 위에 있으며, 가우디 건축 기법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실제 가우디가 살던 저택은 현재 가우디 기념관으로 쓰이고 있으며, 곡선형태의 건물과 모자이크 장식의 타일들의 건축물등 동화 속 마을에 들어온 듯한 느낌이 드는 공원입니다. 중앙광장은 여러가지 색깔의 타일로 모자이크 장식이 되어 있는 벤치들로 둘러싸여 있으며 가우디의 상징인 도마뱀 분수대는 늘 많은 사람들이 기념사진을 찍기 위해 북적거리는 곳입니다. |
|
[명소] 성가족 성당 (Templo Expiatorio de la Sagrada Familia)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짓고 있는 로마 가톨릭 성당으로 '사그라다'는 스페인어로 신성한 또는 성스러운이라는 뜻을 가졌으며, 파밀리아는 가족을 뜻하기 때문에 성가족성당이라고도 불립니다. 카탈루냐 출신의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가 설계하고 직접 건축을 책임졌으며, 이 건물에 대한 가우디의 작업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의 일부이며, 2010년 11월 교황 베네딕토 16세는 성당에서 준 대성당으로 승격을 선포했습니다. |
|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짓고 있는 로마 가톨릭 성당으로 '사그라다'는 스페인어로 신성한 또는 성스러운이라는 뜻을 가졌으며, 파밀리아는 가족을 뜻하기 때문에 성가족성당이라고도 불립니다. 카탈루냐 출신의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가 설계하고 직접 건축을 책임졌으며, 이 건물에 대한 가우디의 작업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의 일부이며, 2010년 11월 교황 베네딕토 16세는 성당에서 준 대성당으로 승격을 선포했습니다. |
|
[명소] 몬주익 언덕 (Parc de Montjuic)
바르셀로나 전경과 야경이 아름다운 몬주익 언덕은 지하철과 푸니쿨라(모노레일)를 이용하여 올라가며, 올라가는 길에는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의 영웅, 황영조 선수가 마라톤 부분 금메달을 획득한 조각이 있습니다. 미술관, 박물관, 공원 등이 있는 바르셀로나 시민들의 문화공간이자 휴식처로 자리잡은 곳으로 올림픽 스타디움, 몬주익 성, 까딸루냐 미술관 등이 근처에 있습니다. |
|
바르셀로나 전경과 야경이 아름다운 몬주익 언덕은 지하철과 푸니쿨라(모노레일)를 이용하여 올라가며, 올라가는 길에는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의 영웅, 황영조 선수가 마라톤 부분 금메달을 획득한 조각이 있습니다. 미술관, 박물관, 공원 등이 있는 바르셀로나 시민들의 문화공간이자 휴식처로 자리잡은 곳으로 올림픽 스타디움, 몬주익 성, 까딸루냐 미술관 등이 근처에 있습니다. |
|
[명소] 까사 밀라 (Casa Mila)
까사 밀라는 라 페드레라(채석장 이라는 뜻)로도 불리고 있으며, 안토니오 가우디(1852~1926년)의 작품으로 바르셀로나 중심가인 파세오 데 그라시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1906년 설계를 시작해 1912년에 완공된 고급 연립주택으로, 1984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
|
까사 밀라는 라 페드레라(채석장 이라는 뜻)로도 불리고 있으며, 안토니오 가우디(1852~1926년)의 작품으로 바르셀로나 중심가인 파세오 데 그라시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1906년 설계를 시작해 1912년에 완공된 고급 연립주택으로, 1984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
|
[명소] 람블라스 거리 (Las Ramblas)
람블라란 '물이 흐르는 것'을 뜻하는 아랍어 '라므라'라는 말에서 유래한것으로 옛날에는 이 지역 아래에 구시가로 흐르는 수로가 있었다고 합니다. 플라타너스 가로수가 아름다운 구시가지의 번화가로 도시의 중심부 카탈루냐 광장, 항구의 중심 콜럼버스 탑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
|
람블라란 '물이 흐르는 것'을 뜻하는 아랍어 '라므라'라는 말에서 유래한것으로 옛날에는 이 지역 아래에 구시가로 흐르는 수로가 있었다고 합니다. 플라타너스 가로수가 아름다운 구시가지의 번화가로 도시의 중심부 카탈루냐 광장, 항구의 중심 콜럼버스 탑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
|
[명소] 콜롬버스의 탑 (Mirador de Colom)
람블라스 거리 북단에 높이 60m의 탑 정상에 콜롬버스 상이 바다를 향해 오른손을 들고 서 있으며, 왼손에는 미국의 토산물인 파이프를 쥐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만국박람회 때 카탈루냐와 미국의 교역을 기념해 세운 탑으로, 정상에는 전망대가 있어 통유리를 통해 360도로 지중해와 람블라스 거리 등을 조망할수 있습니다. |
|
람블라스 거리 북단에 높이 60m의 탑 정상에 콜롬버스 상이 바다를 향해 오른손을 들고 서 있으며, 왼손에는 미국의 토산물인 파이프를 쥐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만국박람회 때 카탈루냐와 미국의 교역을 기념해 세운 탑으로, 정상에는 전망대가 있어 통유리를 통해 360도로 지중해와 람블라스 거리 등을 조망할수 있습니다. |
|
[명소] 몬세라트 수도원 Monasterio de Montserrat
Array
[명소] 몬세라트 수도원 Monasterio de Montserrat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 몬세라트에 있는 수도원으로 프란체스코 교황이 방문할 만큼 유명하며, 수도원 부속 대성당은 15~16세기에 지어졌으며 고딕 양식에 르네상스 양식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대성당에는 2개의 입구가 있는데 오른쪽 문에는 검은 마리아상으로 통하는 곳입니다. 몬세라트 수도원은 1천년이 넘는 수도원으로 세계에서 많은 수도원들이 근대 혹은 현대 시대로 넘어오는 과정에서 그 기능을 상실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수도원은 현재까지도 약 150명 정도의 수도사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1499년에 인쇄를 시작했던 인쇄소도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산 위에 세워진 그 모습이 안토니오 가우디에게 큰 영감을 준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
|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 몬세라트에 있는 수도원으로 프란체스코 교황이 방문할 만큼 유명하며, 수도원 부속 대성당은 15~16세기에 지어졌으며 고딕 양식에 르네상스 양식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대성당에는 2개의 입구가 있는데 오른쪽 문에는 검은 마리아상으로 통하는 곳입니다. 몬세라트 수도원은 1천년이 넘는 수도원으로 세계에서 많은 수도원들이 근대 혹은 현대 시대로 넘어오는 과정에서 그 기능을 상실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수도원은 현재까지도 약 150명 정도의 수도사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1499년에 인쇄를 시작했던 인쇄소도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산 위에 세워진 그 모습이 안토니오 가우디에게 큰 영감을 준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
|
[명소] 뻬레 벤투라 카바 와이너리 Pere Ventura Cava winery
1926년 그의 아들 Pere Ventura Peracaula 샴페인 Mercier에서 5년간 와인메이커로 근무하며 3대 째 패밀리가 대를 이어 스페인 까바와인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60.5헥타르의 포도밭과 123ha의 지역 포도재배자들과 계약을 맺고 기술지도하여 우수한 카바와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add: Ctra. de Vilafranca c-243a, km 0,4 08770 Sant Sadurní d’Anoia Barcelona Spain Tel. +34 93 818 33 71 , info@pereventura.com Visits: Wine tourism: Tel. +34 93 891 34 22 enoturisme@pereventura.com |
|
1926년 그의 아들 Pere Ventura Peracaula 샴페인 Mercier에서 5년간 와인메이커로 근무하며 3대 째 패밀리가 대를 이어 스페인 까바와인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60.5헥타르의 포도밭과 123ha의 지역 포도재배자들과 계약을 맺고 기술지도하여 우수한 카바와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add: Ctra. de Vilafranca c-243a, km 0,4 08770 Sant Sadurní d’Anoia Barcelona Spain Tel. +34 93 818 33 71 , info@pereventura.com Visits: Wine tourism: Tel. +34 93 891 34 22 enoturisme@pereventura.com |
|
[명소] 카바 와이너리 프레시넷 Cavas Freixenet
100년이 넘은 전통의 프레시넷(Freixenet)사는 스페인의 최고의 까바(Cava)와인 생산 회사입니다. 합리적인 가격(value for money)을 가진 고급 스파클링 와인을 전통 방식으로 생산하며 스페인 와인회사중에서 최초로 ISO14001(환경경영 시스템)을 받은 회사입니다. 검고 무거운병으로 와인 애호가들에게 익숙한 꼬르동 네그로(Cordon Negro)는 이회사가 생산하는 역사와 전통과 맛을 자랑하는 대표적인 와인입니다. add: Carrer de Joan Sala, 2, 08770 Sant Sadurní d'Anoia, Barcelona, SPAIN Tel:: +34 938 91 70 00 www. freixenet.es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의 스파클링 와인 카바 중 카바의 절반을 차지하는 대표 와이너리입니다.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에서만 자라는 포도를 이용해 만든 스파클링 와인으로 동굴에서 숙성시켜 동굴을 뜻하는 스페인어 Cava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샴페인처럼 톡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인 가벼운 와인 입니다. 스파클링 와인은 나라마다 다른 이름으로 불린다. 프랑스의 샴페인과 크레망, 이탈리아의 스푸만테, 독일과 오스트리아의 젝트,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캡 클라시크. 그리고 포도밭 면적 세계 1위, 와인 생산 세계 3위를 자랑하는 스페인의 카바와인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다양하다. 와인에 탄산가스를 직접 주입해 만들거나 큰 통에서 2번 발효하여 만드는 방법, 샴페인처럼 1차 발효가 끝난 와인을 병에 넣고 또 한 번 발효시켜 병에서 오랜 시간 숙성시키고는 데고르주망 방식으로 효모침전물을 제거하여 만드는 방법이 있다. 앞의 두 방법은 단순 공법으로 짧은 시간에 와인을 만들지만, 뒤의 방법은 여러 공정을 거치기 때문에 와인을 완성하기까지 수년이 걸리기도 한다. 만드는 방법에 따라 당연히 맛과 풍미가 다르고 기포의 섬세함도 다르다. 가격 차이도 크다. 오랜 시간을 두고 만든 샴페인은, 미각을 충족시켜주지만 동시에 지갑을 얇게 만든다. 그러나 대안은 있다. 만드는 방법은 같지만 샴페인보다 숙성 기간이 조금 짧고, 기계화로 대량 생산하는 스페인의 카바가 있기 때문이다. 저렴한 값에 좋은 기포와 풍미를 즐길 수 있기에 카바를 두고 가난한 자들을 위한 샴페인이라고도 한다. 사실, 카바는 첫 생산 이후 100년이 넘는 동안 ‘샴페인’이란 이름으로 팔렸다. 그러다 1986년 카탈루냐어로 지하 저장고를 뜻하는 카바라는 이름을 갖게 된다. 프랑스 상파뉴(샴페인의 발생지이자 이름의 연원이 된 곳)에서 원산지 보호를 위한 제소를 했기 때문이다. 카바는 그 탄생부터 샴페인과 관계가 있다. 스페인에서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인 코도르뉴는 1551년부터 와인을 만들어왔다. 1872년 코도르뉴의 소유주 호세프 라벤토스는 프랑스 상파뉴에서 샴페인 양조법을 배웠다. 스페인으로 돌아온 그는 스페인 최초의 스파클링 와인을 만들었고, 곧이어 카탈루냐의 바로셀로나 남쪽에 위치한 페네데스를 중심으로 여러 생산자가 카바를 출시했다. 오늘날에도 카탈루냐는 카바의 주생산지로, 전체 생산량의 95%를 차지하고 있다. 스페인 토종 품종인 마카베오, 사렐로, 파레야다를 블렌딩해 만든 카바는 숙성 기간에 따라 호벤, 레세르바, 그란 레세르바로 등급이 나뉜다. 로제 카바는 적포도 품종인 가르나차, 피노누아, 트레파, 모나스트렐 등으로 만든다. 일부 생산자는 토종품종 외에 샤르도네, 피노누아를 블렌딩해 카바를 만들기도 하고, 2017년에는 ‘카바 데 파라헤 칼리피카도’, 즉 단일 포도밭에서 만든 최고급 카바 등급도 신설됐다. 샴페인 방식, 즉 전통방식으로 만든다 하여 ‘메소드 트라디시오넬’이란 말이 적혀 있는 카바는 결코 가난하지 않은 향과 맛을 품고 있어 애호가들에게 부담없는 즐거움을 준다. |
|
100년이 넘은 전통의 프레시넷(Freixenet)사는 스페인의 최고의 까바(Cava)와인 생산 회사입니다. 합리적인 가격(value for money)을 가진 고급 스파클링 와인을 전통 방식으로 생산하며 스페인 와인회사중에서 최초로 ISO14001(환경경영 시스템)을 받은 회사입니다. 검고 무거운병으로 와인 애호가들에게 익숙한 꼬르동 네그로(Cordon Negro)는 이회사가 생산하는 역사와 전통과 맛을 자랑하는 대표적인 와인입니다. add: Carrer de Joan Sala, 2, 08770 Sant Sadurní d'Anoia, Barcelona, SPAIN Tel:: +34 938 91 70 00 www. freixenet.es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의 스파클링 와인 카바 중 카바의 절반을 차지하는 대표 와이너리입니다.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에서만 자라는 포도를 이용해 만든 스파클링 와인으로 동굴에서 숙성시켜 동굴을 뜻하는 스페인어 Cava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샴페인처럼 톡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인 가벼운 와인 입니다. 스파클링 와인은 나라마다 다른 이름으로 불린다. 프랑스의 샴페인과 크레망, 이탈리아의 스푸만테, 독일과 오스트리아의 젝트,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캡 클라시크. 그리고 포도밭 면적 세계 1위, 와인 생산 세계 3위를 자랑하는 스페인의 카바와인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다양하다. 와인에 탄산가스를 직접 주입해 만들거나 큰 통에서 2번 발효하여 만드는 방법, 샴페인처럼 1차 발효가 끝난 와인을 병에 넣고 또 한 번 발효시켜 병에서 오랜 시간 숙성시키고는 데고르주망 방식으로 효모침전물을 제거하여 만드는 방법이 있다. 앞의 두 방법은 단순 공법으로 짧은 시간에 와인을 만들지만, 뒤의 방법은 여러 공정을 거치기 때문에 와인을 완성하기까지 수년이 걸리기도 한다. 만드는 방법에 따라 당연히 맛과 풍미가 다르고 기포의 섬세함도 다르다. 가격 차이도 크다. 오랜 시간을 두고 만든 샴페인은, 미각을 충족시켜주지만 동시에 지갑을 얇게 만든다. 그러나 대안은 있다. 만드는 방법은 같지만 샴페인보다 숙성 기간이 조금 짧고, 기계화로 대량 생산하는 스페인의 카바가 있기 때문이다. 저렴한 값에 좋은 기포와 풍미를 즐길 수 있기에 카바를 두고 가난한 자들을 위한 샴페인이라고도 한다. 사실, 카바는 첫 생산 이후 100년이 넘는 동안 ‘샴페인’이란 이름으로 팔렸다. 그러다 1986년 카탈루냐어로 지하 저장고를 뜻하는 카바라는 이름을 갖게 된다. 프랑스 상파뉴(샴페인의 발생지이자 이름의 연원이 된 곳)에서 원산지 보호를 위한 제소를 했기 때문이다. 카바는 그 탄생부터 샴페인과 관계가 있다. 스페인에서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인 코도르뉴는 1551년부터 와인을 만들어왔다. 1872년 코도르뉴의 소유주 호세프 라벤토스는 프랑스 상파뉴에서 샴페인 양조법을 배웠다. 스페인으로 돌아온 그는 스페인 최초의 스파클링 와인을 만들었고, 곧이어 카탈루냐의 바로셀로나 남쪽에 위치한 페네데스를 중심으로 여러 생산자가 카바를 출시했다. 오늘날에도 카탈루냐는 카바의 주생산지로, 전체 생산량의 95%를 차지하고 있다. 스페인 토종 품종인 마카베오, 사렐로, 파레야다를 블렌딩해 만든 카바는 숙성 기간에 따라 호벤, 레세르바, 그란 레세르바로 등급이 나뉜다. 로제 카바는 적포도 품종인 가르나차, 피노누아, 트레파, 모나스트렐 등으로 만든다. 일부 생산자는 토종품종 외에 샤르도네, 피노누아를 블렌딩해 카바를 만들기도 하고, 2017년에는 ‘카바 데 파라헤 칼리피카도’, 즉 단일 포도밭에서 만든 최고급 카바 등급도 신설됐다. 샴페인 방식, 즉 전통방식으로 만든다 하여 ‘메소드 트라디시오넬’이란 말이 적혀 있는 카바는 결코 가난하지 않은 향과 맛을 품고 있어 애호가들에게 부담없는 즐거움을 준다. |
|
[명소] 카탈라냐 음악당 Palau de la Musica Catalan
1908년에 지어진 카탈라냐 음악당은 모더니즘 건축가이자 유명한 정치인이기도 했던 도메네크 이 몬따네르의 대표작으로 199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아르누보 양식의 건물입니다. 모자이크 타일과 스테인드글라스 장식이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주며 현재도 실제 공연이 열리는 콘서트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스 신전을 연상시키는 음악당은 건축 투어 가이드가 따로 있을 정도로 매력적인 건축물로 각광받고 있는데 중앙 천장에 위치한 스테인드글라스로 내부에 자연광을 느낄 수 있으며 저녁에는 마치 태양이 떠오를 것 같은 황금빛이 비치며, 건축적으로도 뛰어나지만 음악적으로도 매우 의미 있는 곳으로 오랜 시간 동안 수많은 공연이 펼쳐져 왔습니다. |
|
1908년에 지어진 카탈라냐 음악당은 모더니즘 건축가이자 유명한 정치인이기도 했던 도메네크 이 몬따네르의 대표작으로 199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아르누보 양식의 건물입니다. 모자이크 타일과 스테인드글라스 장식이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주며 현재도 실제 공연이 열리는 콘서트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스 신전을 연상시키는 음악당은 건축 투어 가이드가 따로 있을 정도로 매력적인 건축물로 각광받고 있는데 중앙 천장에 위치한 스테인드글라스로 내부에 자연광을 느낄 수 있으며 저녁에는 마치 태양이 떠오를 것 같은 황금빛이 비치며, 건축적으로도 뛰어나지만 음악적으로도 매우 의미 있는 곳으로 오랜 시간 동안 수많은 공연이 펼쳐져 왔습니다. |
|
[명소] 캄프 누 경기장 Camp Nou
FC 바르셀로나 홈구장으로 1957년 건설되었고 약 9만 8천여 명 정도 수용되는 유럽에서 가장 큰 축구장 규모를 자랑합니다. 축구박물관과 스타디움을 관람할 수 있으며(유료) FC바르셀로나는 레알 마드리와 함께 스페인 프로축구의 양대산맥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스타가 모여있으며, 스페인 국가대표 선수 역시 많이 소속되어 있어 스페인 국가대표팀이라 할 정도입니다. |
|
FC 바르셀로나 홈구장으로 1957년 건설되었고 약 9만 8천여 명 정도 수용되는 유럽에서 가장 큰 축구장 규모를 자랑합니다. 축구박물관과 스타디움을 관람할 수 있으며(유료) FC바르셀로나는 레알 마드리와 함께 스페인 프로축구의 양대산맥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스타가 모여있으며, 스페인 국가대표 선수 역시 많이 소속되어 있어 스페인 국가대표팀이라 할 정도입니다. |
|
[명소] 몬주익 성 Castell de Montjuic
바르셀로나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몬주익 언덕 위에 위치한 성으로 1640년 농민전쟁 시기 30일 만에 세워진 성으로 스페인 왕위 계승 전쟁 때 군사 요충지였고 19세기 말 정치범들의 수용소로 이용되었으며 현재는 군사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가는 방법은 버스, 지하철과 푸니쿨라 등이 있습니다. |
|
바르셀로나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몬주익 언덕 위에 위치한 성으로 1640년 농민전쟁 시기 30일 만에 세워진 성으로 스페인 왕위 계승 전쟁 때 군사 요충지였고 19세기 말 정치범들의 수용소로 이용되었으며 현재는 군사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가는 방법은 버스, 지하철과 푸니쿨라 등이 있습니다. |
|
[명소] 몬테 이겔도 전망대 Monte Igueldo Tower
푸니쿨라을 타고 몬테 이겔도 전망대에 갈수있으며, 몬테 우르굴 산 사이에 있는 부채꼴 모양의 해변(라 콘차해변. La Concha)과 산 세바스티안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수 있는 뷰포인트입니다. |
|
푸니쿨라을 타고 몬테 이겔도 전망대에 갈수있으며, 몬테 우르굴 산 사이에 있는 부채꼴 모양의 해변(라 콘차해변. La Concha)과 산 세바스티안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수 있는 뷰포인트입니다. |
|
[명소] 산 파우 병원 Hospital de la Santa Creu i Sant Pau
도메네크 이 몬타네르가 건축한 총 48개의 건물로 이루어진 대규모 병원으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병원으로 불리며, 1977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 되었습니다. 몬타네르는 "예술에는 사람을 치유하는 힘이 있다." 라는 생각을 가진 건축가로 건물 곳곳에 그의 철학이 담겨 있으며, 이 병원을 짓기 전 가우디가 몬타네르에게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첨탑이 보이게끔 45도 틀어 건물을 세우자고 제안을 했다고 하는데 환자들에 대한 배려를 엿볼 수 있습니다. |
|
도메네크 이 몬타네르가 건축한 총 48개의 건물로 이루어진 대규모 병원으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병원으로 불리며, 1977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 되었습니다. 몬타네르는 "예술에는 사람을 치유하는 힘이 있다." 라는 생각을 가진 건축가로 건물 곳곳에 그의 철학이 담겨 있으며, 이 병원을 짓기 전 가우디가 몬타네르에게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첨탑이 보이게끔 45도 틀어 건물을 세우자고 제안을 했다고 하는데 환자들에 대한 배려를 엿볼 수 있습니다. |
|
[명소] 사그라트 코 성당 Basilica del Sagrat Cor de Jesus
512미터 높이로 바르셀로나를 굽어보고 있는 티비다도 산 언덕(Tibidabo Mount hill)위에 위치한 랜드마크 건축물로 1846년에 세운 로마 카톨릭 성당입니다. 꼭대기에는 거대한 에수님상이 조각상이 세워져 있습니다. |
|
512미터 높이로 바르셀로나를 굽어보고 있는 티비다도 산 언덕(Tibidabo Mount hill)위에 위치한 랜드마크 건축물로 1846년에 세운 로마 카톨릭 성당입니다. 꼭대기에는 거대한 에수님상이 조각상이 세워져 있습니다. |
|
[명소] 스페인요리 클래스 Spain cooking class
바르셀로나 요리체험교실: JUST ROYAL 주소: Pl. Reial, 3, 08002 Barcelona 전화: 636 86 98 55 스페인어/617 11 51 71 영어 사이트: https://justroyalbcn.com/ 수업: 1일 4시, 인원별 맞춤 수업 가능
마드리드 요리체험교실: CONTACTO COCINA 주소: C. Oquendo, 20, 28006 Madrid 전화: 915 02 76 37 사이트: https://www.contactococina.com/ 수업: 1일3시간, 그룹당 8명 이상 (인원별 맞춤 수업 가능) |
|
바르셀로나 요리체험교실: JUST ROYAL 주소: Pl. Reial, 3, 08002 Barcelona 전화: 636 86 98 55 스페인어/617 11 51 71 영어 사이트: https://justroyalbcn.com/ 수업: 1일 4시, 인원별 맞춤 수업 가능
마드리드 요리체험교실: CONTACTO COCINA 주소: C. Oquendo, 20, 28006 Madrid 전화: 915 02 76 37 사이트: https://www.contactococina.com/ 수업: 1일3시간, 그룹당 8명 이상 (인원별 맞춤 수업 가능) |
|
[명소] 성가족 성당 Templo Expiatorio de la Sagrada Familia
|
|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짓고 있는 로마 가톨릭 성당으로 \'사그라다\'는 스페인어로 신성한 또는 성스러운이라는 뜻을 가졌으며, 파밀리아는 가족을 뜻하기 때문에 성가족성당이라고도 불립니다. 카탈루냐 출신의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가 설계하고 직접 건축을 책임졌으며, 이 건물에 대한 가우디의 작업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의 일부이며, 2010년 11월 교황 베네딕토 16세는 성당에서 준 대성당으로 승격을 선포했습니다. | |
[명소] 까사 밀라 Casa Mila
|
|
까사 밀라는 라 페드레라(채석장 이라는 뜻)로도 불리고 있으며, 안토니오 가우디(1852~1926년)의 작품으로 바르셀로나 중심가인 파세오 데 그라시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1906년 설계를 시작해 1912년에 완공된 고급 연립주택으로, 1984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 |
[명소] 까사 바뜨요 Casa Batllo
|
|
안토니 가우디가 설계한 건축물 중 하나로, 2005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에 등록되었습니다. 해당 부지에 있었던 Emilio Sala Cortés의 건물을 리모델링한 것으로, 엔산체 지구(에이샴플라 지구)를 가로지르는 대로인 바르셀로나 파세오 데 그라시아 거리 43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구역은 다른 모더니즘 건축가들의 작품들이 모여있어 소위 불화의 사과(사방이 도로로 둘러싸인 도시의 한 구획)로 불리기도 합니다. 공사는 1904년 ~ 1906년 사이에 진행 되었고, 까사 바트요는 가우디의 완벽한 예술성을 반영하며, 20세기 초반의 자연주의에 속했던 가우디는, 건축물 각각에 필요한 건축 방식을 고안 해 내기 위해 건축 부지를 철저하게 분석했습니다. | |
[명소] 구엘공원 Parque Guell
|
|
1984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된 안토니 가우디의 작품 중 하나로 후원자 구엘을 위해 전원 도시를 만들 목적으로 설계되었으나 자금 부족으로 인해 공원으로 바뀐 곳으로 카르멜 언덕 위에 있으며, 가우디 건축 기법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실제 가우디가 살던 저택은 현재 가우디 기념관으로 쓰이고 있으며, 곡선형태의 건물과 모자이크 장식의 타일들의 건축물등 동화 속 마을에 들어온 듯한 느낌이 드는 공원입니다. 중앙광장은 여러가지 색깔의 타일로 모자이크 장식이 되어 있는 벤치들로 둘러싸여 있으며 가우디의 상징인 도마뱀 분수대는 늘 많은 사람들이 기념사진을 찍기 위해 북적거리는 곳입니다. | |
[명소] 람블라스 거리 Las Ramblas
|
|
람블라란 \'물이 흐르는 것\'을 뜻하는 아랍어 \'라므라\'라는 말에서 유래한것으로 옛날에는 이 지역 아래에 구시가로 흐르는 수로가 있었다고 합니다. 플라타너스 가로수가 아름다운 구시가지의 번화가로 도시의 중심부 카탈루냐 광장, 항구의 중심 콜럼버스 탑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 |
[명소] 콜롬버스의 탑 Mirador de Colom
|
|
람블라스 거리 북단에 높이 60m의 탑 정상에 콜롬버스 상이 바다를 향해 오른손을 들고 서 있으며, 왼손에는 미국의 토산물인 파이프를 쥐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만국박람회 때 카탈루냐와 미국의 교역을 기념해 세운 탑으로, 정상에는 전망대가 있어 통유리를 통해 360도로 지중해와 람블라스 거리 등을 조망할수 있습니다. | |
[명소] 까딸루냐 광장 Plaza de Cataluna
|
|
스페인에서 3번째로 큰 광장으로 분수와 비둘기 등 여러 동상으로 가꾸어져 있고 바르셀로나 관광의 출발점인 광장으로 신시가지와 구시가지를 가르는 중심지기도 합니다. | |
[명소] 바르셀로나 대성당 Cathedral of Barcelona
|
|
13-15세기 바르셀로나가 매우 번성하던 시기에 약 150년 걸려 고딕양식으로 완성 되었으며, 높이 70m 첨탑과 거대한 규모의 성당은 정면의 문이 초기의 설계를 지키기 위해 500년에 걸쳐 만들어졌으며, 높은 천창에서 들어오는 빛과 스테인드글라스 장식, 곳곳에 위치한 그림들과 조각상들이 화려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성당 중앙 제단 밑엔 바르셀로나의 수호성인인 산타 에우라리아가 잠들어 있으며 많은 성인의 유골이 안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입장 시엔 복장규제가 있으니 주의하도록 해야 합니다. | |
[명소] 카탈라냐 음악당 Palau de la Musica Catalan
|
|
1908년에 지어진 카탈라냐 음악당은 모더니즘 건축가이자 유명한 정치인이기도 했던 도메네크 이 몬따네르의 대표작으로 199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아르누보 양식의 건물입니다. 모자이크 타일과 스테인드글라스 장식이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주며 현재도 실제 공연이 열리는 콘서트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스 신전을 연상시키는 음악당은 건축 투어 가이드가 따로 있을 정도로 매력적인 건축물로 각광받고 있는데 중앙 천장에 위치한 스테인드글라스로 내부에 자연광을 느낄 수 있으며 저녁에는 마치 태양이 떠오를 것 같은 황금빛이 비치며, 건축적으로도 뛰어나지만 음악적으로도 매우 의미 있는 곳으로 오랜 시간 동안 수많은 공연이 펼쳐져 왔습니다. | |
[명소] 피카소 미술관 Museum Picasso de Barcelona
|
|
바르셀로나 보른지구에 위치한 미술관으로 14세기의 고딕양식 아길라르 궁전을 개조한 건물에 피카소의 유년기와 청년기의 초기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 |
[명소] 몬주익 성 Castell de Montjuic
|
|
바르셀로나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몬주익 언덕 위에 위치한 성으로 1640년 농민전쟁 시기 30일 만에 세워진 성으로 스페인 왕위 계승 전쟁 때 군사 요충지였고 19세기 말 정치범들의 수용소로 이용되었으며 현재는 군사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가는 방법은 버스, 지하철과 푸니쿨라 등이 있습니다. | |
[명소] 몬주익 언덕 Parc de Montjuic
|
|
바르셀로나 전경과 야경이 아름다운 몬주익 언덕은 지하철과 푸니쿨라(모노레일)를 이용하여 올라가며, 올라가는 길에는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의 영웅, 황영조 선수가 마라톤 부분 금메달을 획득한 조각이 있습니다. 미술관, 박물관, 공원 등이 있는 바르셀로나 시민들의 문화공간이자 휴식처로 자리잡은 곳으로 올림픽 스타디움, 몬주익 성, 까딸루냐 미술관 등이 근처에 있습니다. | |
[명소] 스페인광장 Plaza de Espana
|
|
세계 3대 분수쇼중 하나로 화려한 조명과 음악을 자랑하는 몬주익 분수 쇼를 볼 수 있는 곳으로, 가을·겨울에는 저녁 7시부터 9시, 봄·여름에는 저녁 9시부터 11시 30분 사이에 쇼가 열립니다. 55개의 스페인 도시가 반원 모양의 광장에 타일로 꾸며져 있으며, 몬주익 성에서 내려오면 스페인 광장, 광장 주변에는 47m 높이의 2개의 베네치아 타워와 투우경기장을 개조한 아레나 쇼핑몰, 카탈루냐국립 미술관 등이 있습니다. | |
[명소] 산 파우 병원 Hospital de la Santa Creu i Sant Pau
|
|
도메네크 이 몬타네르가 건축한 총 48개의 건물로 이루어진 대규모 병원으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병원으로 불리며, 1977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 되었습니다. 몬타네르는 \"예술에는 사람을 치유하는 힘이 있다.\" 라는 생각을 가진 건축가로 건물 곳곳에 그의 철학이 담겨 있으며, 이 병원을 짓기 전 가우디가 몬타네르에게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첨탑이 보이게끔 45도 틀어 건물을 세우자고 제안을 했다고 하는데 환자들에 대한 배려를 엿볼 수 있습니다. | |
[명소] 보케리아 시장 Mercat de la Boqueria
|
|
바르셀로나를 대표하는 스페인 3대 시장 중 하나인 재래시장으로 현지인들에겐 산 죠셉이라고 불리며, 싱싱한 과일을 중심으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시장입니다. 채소, 과일, 치즈, 고기 등 먹거리가 풍부하며, 람블라스 거리를 걷다 보면 바로 시장이 보이는데, 소매치기가 많은 편이니 귀중품 분실에 유의해야 합니다. 스페인 안에서도 식문화가 가장 뛰어난 까딸루냐 지방 식문화의 근원지로 까딸루냐 사람들의 자부심이자 의미가 깊은 전통 제래 시장입니다. 시장을 둘러보며 셰프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시장의 역사, 현지의 식문화 그리고 다양한 식재료를 보고, 듣고, 시식해봅니다. * 하몽, 치즈, 올리브. 소금. 해산물코너, 향신료, 뚜론 가게를 들려봅니다. * 하몽, 햄, 치즈, 올리브유, 절인 올리브, 트러플유, 숙성 발사믹, 소금, 스페인 전통 디져트 등 다양한 식재료를 시식해봅니다. * 하몽, 올리브유, 발사믹 등등 다양한 식재료가 할인됩니다 |
|
[명소] 캄프 누 경기장 Camp Nou
|
|
FC 바르셀로나 홈구장으로 1957년 건설되었고 약 9만 8천여 명 정도 수용되는 유럽에서 가장 큰 축구장 규모를 자랑합니다. 축구박물관과 스타디움을 관람할 수 있으며(유료) FC바르셀로나는 레알 마드리와 함께 스페인 프로축구의 양대산맥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스타가 모여있으며, 스페인 국가대표 선수 역시 많이 소속되어 있어 스페인 국가대표팀이라 할 정도입니다. | |
[명소] 고딕 지구 Gothic Quarter (Barrio Gotico)
|
|
바르셀로나 구시가 광장 중앙에 위치한 고딕 지구는 오랜 시간 그대로 보존된 건축물들이 남아 있는 곳으로, 까탈루냐 자치 정부 청사, 시청사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까탈루냐의 역사를 만날 수 있는 바르셀로나의 중심이라 할수 있는 곳입니다. | |
[명소] 아베 AVE
|
|
스페인 국유철도 회사인 Renfe에서 운영하는 고속철도로 Alta Velocidad Espanola의 줄임말입니다. 스페인어로 새를 뜻하며 약 2,400km 길이로 유럽에서 가장 긴 고속철도 전용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고속철도는 프랑스 남부 페르피냥으로 선로가 직통으로 이어지며 바르셀로나 산츠역에서 파리 북역까지 TGV를 탑승 할 수 있습니다. | |
[명소] 바르셀로나 도보투어 미팅장소 Barcelona Tour Meeting Point
|
|
바르셀로나 도보투어 미팅장소 : 까딸루냐 광장 Apple 매장 입구에서 미팅 - 기차 이용시 : ES, R1, R2, R2N, R3, R4, S1, S2, S5, S6 (Plaça de Catalunya역) - 지하철 이용시 : L1, L3, L6, L7, S7(Plaça de Catalunya역) - 택시 이용시 : Plaça de Catalunya (쁠라자 데 까딸루냐) |
|
[명소] 바르셀로나 차량투어 미팅장소 Barcelona Driving Tour Meeting Point
|
|
바르셀로나 차량투어 미팅장소 : 까사바뜨요 앞 - 지하철 이용시 : L2, L3, L4 (Passeig de Gracia역) 도보 5분거리 - 택시 이용시 : Casa Batllo (까사 바뜨요) |
|
[명소] 바르셀로나 대중교통 Barcelona Public Transportation
|
|
■ 바르셀로나 시내 교통권 - 바르셀로나에서 2~3일 정도 머물며 시내를 중심으로 여행을 할 경우 사용기한 제한이 없는 T-10 카드 이용이 좋습니다. 요금도 저렴하고 여러 사람이 사용이 가능하며, 메트로 & 버스 & 후니쿨라와 근교 철도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1회권 / Single - 2.2 유로 ⊙ 10회권 / T-10 (1 Zona) - 10.2 유로 ⊙ T-Dia (1 Zona) - 8.6 유로 ⊙ T-Mes (1 Zona) - 54 유로 ⊙ Barcelona Travel Cards 2 dies - 15 유로 ⊙ Barcelona Travel Cards 3 dies - 22 유로 ⊙ Barcelona Travel Cards 4 dies - 28.5 유로 ⊙ Barcelona Travel Cards 5 dies - 35 유로 ◎ 교통카드 구매장소: 메트로 역, 자동판매기, 신문 가판대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 관광안내소에서 구입할 수 있는 바르셀로나 카드는 3일 이상 바르셀로나에서 머물며 많은 것을 보고 싶은 여행자에게 추천하며, 바르셀로나 트래블 카드 2~5일권은 온라인 구매시 10% 할인혜택이 있으므로, 홈페이지(www.tmb.cat/en/)에서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 바르셀로나 대중 교통편 1. 메트로 - 노선이 시내 중심부까지 촘촘하게 잘 연결되어 있어 가장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소매치기 활동의 주무대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리나라와 달리 개찰구에 티켓 넣는 방향이 왼쪽이라 혼동될 수 있으니 이 점만 유의하시면 이용방법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 운행시간 - 05:00~24:00 (금, 토, 공휴일 전날은 다음 날 02:00까지 운행) 2. 버스 - 빨간색의 일반 버스 & 파란색의 심야 버스 두가지가 있으며, 메트로가 다니지 않는 곳을 갈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메트로 역과 버스 정류장이 바로 연결되어 있어, 관광안내소에서 시내버스 전용 노선도를 챙겨 활용하시면 어렵지 않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운행시간 - 일반 05:30~22:30, 심야 22:30~05:00 3. 투어리스트 버스 (Bus Turistic) - 바르셀로나 여행의 중심지 까딸루냐 광장에서 출발하는 투어리스트 버스를 타고 시내를 좀 더 편안하게 둘러 볼수 있습니다. 2층 버스로 시내의 주요 관광지 44곳을 3개의 노선으로 운행하며, 북부(파랑), 남부(빨강), 해안(초록) 3개의 노선 중 해안노선은 봄에만 운행을 합니다. 1일권 또는 2일권을 구매하여 맘에 드는 노선을 골라 타면 3개의 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켓 요금은 조금 비싼편이지만 시간이 부족한 여행자들이 활용하기 좋으며, 이동 중에 소매치기 걱정이 없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가 되나 현재 한국어 서비스는 없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 출발지 : 까딸루냐 광장 ⊙ 티켓 구입처 : 관광안내소 또는 까딸루냐 광장, 홈페이지 사전에 예약시 10% 할인 ⊙ 홈페이지 : www.barcelonabusturistic.cat/en/rutes ⊙ 운행시간 : 09:00~19:20, 약 5~25분 간격 ⊙ 요금 : 1일권 30 유로, 2일권 40 유로 (어린이 1일권 16 유로, 2일권 21 유로) 4. 트램 (Tram) - 까딸루냐 광장을 지나는 5개의 노선으로 이동에 큰 문제는 없으며, 트램안에서 감상하는 시내 풍경이 다채롭습니다. 이동 구역에 따라 총 6개의 존으로 나뉘며, 존을 넘어갈 때마다 금액이 추가 과금됩니다. ⊙ 홈페이지 : www.tram.cat/en/ ⊙ 요금 : 1존 편도 2.2 유로(30분 유효), 교통패스 이용 가능 5. 택시 - 유럽권 도시 중 택시 요금이 저렴한 편에 속하며, 치안도 매우 좋은 편입니다. 뒷좌석 창에 기본 요금표가 붙어 있으니 확인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트렁크가 있을 경우 개당 1 유로의 추가 요금이 적용 됩니다. ⊙ 요금 : 기본요금 2.1 유로, 1km에 1.1 유로씩 추가 / 공항에서 출발 할 경우 기본요금은 20 유로부터 ■ 기타 교통수단 1. 등산열차 (Funicular) - 몬주익 후니쿨라로 불리며, Paral·lel 역과 몬주익 언덕 사이를 오가는 등산열차 입니다. 5분 여의 짧은 경로지만 풍경을 감상하며 타기 좋으며, 싱글 티켓이나 T-10티켓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운행시간 : 월~금 07:30~22:00, 토~일 09:00~22:00 2. 케이블카 (Teleferic) - 몬주익 언덕의 등산열차 하차장 바로 옆에 Teleferic de Montjuic에서 탑승하면 미라도르(Mirador) 전망대를 거쳐, 몬주익성에 내릴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 httpss://www.telefericdemontjuic.cat/ ⊙ 요금 : 편도 8.4 유로, 왕복 12.7 유로 3. 로프웨이 (Teleferico Del Puerto) - 바르셀로네타 근처의 St. Sebastia에서 출발해 Jaume I 역을 거쳐 몬주익 언덕의 미라마르(Miramar)까지 운행하는 케이블카 입니다. 바르셀로나의 풍경을 높은 곳에서 편안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www.telefericodebarcelona.com/en ⊙ 요금 : 편도 11 유로, 왕복 16.5 유로 ■ 공항에서 바르셀로나 시내 들어가기 국제 항공편으로 바르셀로나에 도착하면 대부분 바르셀로나 도심에서 약 12km 거리의 프라트 공항(Aeroport del Prat)에 도착합니다. 공항에는 T1, T2의 터미널이 있고 이 중에 T2 터미널은 다시 3개의 A, B, C 터미널로 나뉘는데, 러시아항공, 에어프랑스, 아랍에미레이트항공, 터키항공, 핀에어는 T1 터미널에, 이지젯 등의 저가항공은 T2 터미널에 도착 합니다. 입국 심사장을 지나 공항 밖으로 나오면, 바르셀로나 시내로 나가는 방법은 크게 5가지로 공항버스, 일반 버스, 국철, 택시 등이 있습니다. 1. 공항버스 - 시내로 이동하는데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공항버스인 Aerobus를 이용하는 것으로, T1 & T2 두개의 터미널에서 모두 이용가능하며 에스빠냐 광장, 바르셀로나 대학교를 거쳐 까딸루냐 광장까지 운행합니다. 대부분 숙소가 있는 까딸루냐 광장으로 한번에 이동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며, 일반 교통패스와는 호환되지 않으니 별도의 표를 구입하여야 합니다. ⊙ 운행시간 << T1-A1 >> T1~까딸루냐 광장 : 05:35~07:20 매 10분 간격 / 07:30~22:20 매 5분 간격 / 22:25~01:05 매 10 간격 까딸루냐 광장~T1 : 05:00~06:40 매 10분 간격 / 06:50~21:45 매 5분 간격 / 21:50~00:30 매 10분 간격 << T2-A2 >> T2~까딸루냐 광장 : 05:35~01:00 매 10분 간격 까딸루냐 광장 출발~T2 : 05:00~00:30 매 10분 간격 ⊙ 홈페이지 : www.aerobusbcn.com ⊙ 소요시간 : 약 35분 ⊙ 요금 : 편도 5.9 유로, 왕복 10.2 유로 (왕복 티켓은 구매 후 15일간 유효) ⊙ 구입처 : 티켓 판매기에서 구입(카드 가능), 버스 기사에게 직접 지불(현금만 가능, 20 유로까지만 가능) 2. 일반버스 - 가장 알뜰하게 시내까지 이동하는 방법은 일반 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T1 & T2에서 모두 출발하는 46번 버스를 타면 에스빠냐 광장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에스빠냐 광장에는 메트로 L1, L3, L8 노선이 운행하므로 여기서 메트로로 갈아타고 숙소가 있는 목적지까지 이동하면 되며, 밤에 도착하는 경우 T1에서는 N17, N18, T2에서는 N16, N18 심야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 운행시간 : 05:30~24:00, 약 30분 간격 ⊙ 소요시간 : 약 40분 ⊙ 요금 : 편도 2.2 유로 (T-10 티켓 이용가능) 3. 국철 - 국제공항의 T2 터미널에서 국철인 Renfe를 타면 시내의 산츠 역이나 바르셀로네타 지구의 프란사 역까지 연결됩니다. T1 터미널에서 가려면 T2 터미널까지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타거나 연결다리를 건너면 되고, 산츠 역에서 메트로가 바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최종 목적지까지는 메트로로 환승하여 이동하면 됩니다. ⊙ 운행시간 : 공항 출발 06:13~23:40, 산츠 역 출발 05:43~22:16, 약 30분 간격 ⊙ 운행노선 : Aeroport 역 → El Prat de Llobregat → Gomal → Sants Estacio ⊙ 소요시간 : 약 20분 (산츠 역 기준) ⊙ 요금 : 싱글 2.2 유로, 유레일패스 소지자 무료. (T-10 티켓으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여러 명이 나누어 사용해도 되니 더 경제적 입니다) 4. 택시 - 짐이 많은 경우, 또는 밤 늦게 도착한 경우에는 택시를 타는 편이 편리하며, 시내까지의 요금이 크게 비싸지 않아 여러명이 이용하면 오히려 경제적 일수 있습니다다. 공항 세금과 트렁크 당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하며, 야간이나 일요일, 국경일에는 요금이 20% 할증 됩니다. ⊙ 운행시간 : 24시간 운행. 22:00~06:00 할증요금 ⊙ 소요시간 : 약 20분 (산츠 역 기준) ⊙ 요금 : 까딸루냐 광장까지 약 20 유로(약 1 유로정도 팁을 지불하는 것도 좋습니다) 5. 메트로 - L9 Sud선으로 공항에서 시내로 나갈 수 있으며, 주요 여행지와 숙소가 모여 있는 연결은 아니나 환승 가능하므로 알아두시면 유용합니다. 싱글티켓과 T-10을 제외한 기타 교통패스는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www.tmb.cat/en/metro-automatic ⊙ 요금 : 4.5 유로(에어포트 티켓) |
|
[명소] 인천공항 출국 - 바르셀로나공항 입국 El Prat-Barcelona airport
|
|
■ 인천공항 출국수속 참고사항 1. 항공 보딩패스(탑승권)은 직항편은 1장, 경유편은 2장을 받아야하며, 그외 수하물 꼬리표(Baggage Tag - 수속시 화물 최종 도착지 표시 확인 필수!!!) 받고 출국수속 항공사(여행사)에서 메일로 보내준 전자항공권 사본 - 유럽 입국시 체크 할수 있으므로 지참 * 인폼사항 : 경유항공 탑승권에 환승 공항내 탑승 게이트(Gate)번호가 표시된 경우도 있고, 표시가 안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표기된 경우일지라도 환승 공항의 게이트가 현지 공항 사정상 변경 되는 경우가 가끔 있음으로 탑승시작 30분전에 반드시 탑승 게이트를 재확인해야합니다. 보딩패스에 탑승 게이트 번호 표시가 없는 경우는 환승 공항 전광판 확인후 탑승시작 30분전에 탑승 게이트 앞에 가서 반드시 탑승 항공 편명등 재확인후 대기 2. 인천공항 출국장 검사대 통과 전에 발열체크 합니다. 정상 기준 체온이상의 고온일 경우 출국이 안될수 있습니다. 3. 방문하는 유럽국가 입국시 요구서류 백신접종 증명서(백신여권), 코로나 PCR 검사 음성확인서, 각국에서 요구하는 코로나 관련 설문조사서 등 준비 ■ 인천 공항 출발-바르셀로나 공항 도착, 입국시 참고사항 1. 인천-바르셀로나 직항편은 약 12시간 / 경유편은 약 15~18시간 정도 소요되며, 기내식은 2회 제공 됩니다. * 유의사항 (유럽 향발 경유항공 탑승경우) 인천공항 면세점에서 액체류(화장품, 주류 등) 구입물품은 유럽내 공항 환승시 보안검색에서 유럽 공항안전규범에 따라 압수될수도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액체류 등은 유럽 환승공항 면세점에서 구입이 안전합니다. 2. 직항편이 아닌 경유항공 환승시 참고사항 : 경유(환승)공항 도착하면 Exit 표시가 아닌 환승게이트 방향(Transit / Transfer / Connection)으로 진행하다 환승 보안검색대을 거치게 됩니다. 여권과 다음 목적지 탑승권을 제시해야하며 보안검색을 받고 통과하면 면세구역과 탑승게이트로 이동합니다. * 만약 항공기 사정으로 한국출발이 지연되어 환승시간이 짧아 환승에 어려움이 예상될경우 기내승무원에게 애기해서 협조를 구하도록합니다. 그리고 트랜짓 보안검색대에서 줄서서 가다리는 사람들에게도 양해를 구해서 신속히 이동하도록합니다. 3. 엘프라트 바르셀로나 공항은 El Prat-Barcelona Airport 은 도심에서 약 30여분 정도 떨어져 있는 도심과 가까운 공항으로 깔끔하고 현대적입니다. 4. 관광지뿐만 아니라 공항내에서도 소매치기가 빈번하게 발생하오니 소지품 분실에 주의바랍니다. 5. 입국심사 : 별도의 입국 심사는 없습니다. ⊙ EU국가(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등)를 경유하여 스페인 바르셀로나 입국할 경우, 환승지에서 입국심사가 이루어집니다. 환승지에서 “Connection” 또는 “Transfer” 사인에 따라 이동하여 해당 환승지에서 입국심사를 받게 됩니다. 환승편 보딩패스와 여권을 입국심사시 제출하여 확인을 받으면 어려움없이 입국심사를 통과하여 환승편 항공 탑승을 위한 면세구역에 입장 하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항공안내 전광판을 확인하신 후, 탑승 시간과 탑승 게이트를 꼭 확인해 주시고 착오없이 환승편 탑승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 이동 1. 바르셀로나 공항 셔틀 버스 : 아에로 버스 (Aerobus BCN) ⊙ 공항과 도시를 잇는 아주 편리한 셔틀 버스가 운영되고 있으며, 터미널 1과 터미널 2에서 모두 탑승 가능하여 어떤 터미널에서 타도 바르셀로나 시내까지 약 30여분안에 도착할수 있습니다. 스페인 광장, 그린비아-우르젤, 우니버시닷 광장, 까딸루냐 광장에서 정차합니다. 배차 간격은 공항에서 시내 이동시 5~10분이며, 시내에서 공항 이동시 10~20분 간격입니다. ※ 셔틀은 편도에 5.90 유로이며, 왕복은 10.20 유로 입니다. 왕복 티켓 구입을 하였으면 처음 사용 이후 15일 안에 사용해야 합니다. 2. 올라 바르셀로나 트래블 카드 (Hola Barcelona Travel Card) ⊙ 엘프라트 공항에서 바르셀로나 시내 이동할때 사용할 수 있으며, 시내에서 이동할 때도 사용할수 있는 카드 입니다. 48시간, 72시간, 96시간, 120시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처음 사용 시점부터 시간이 계산되어 지므로 일정에 맞게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트래블 카드 사용 가능 한 곳 : 바르셀로나 공항과 시내를 지하철이나 버스로 이동 / 사용 기간 내 지하철 & 시내버스 무제한 사용 / 몬주익 푸니쿨라 탑승 가능 트래블 카드 불포함 : 몬주익 케이블카 / 항구 케이블카 / 티비다보 푸니쿨라 /티비다보 T2A 버스 3. 택시 이용 ⊙ 바르셀로나까지는 약 25분 정도 소요되며, 비용은 캐리어나 짐에 추가비가 붙으며 약 30 유로 정도 예상됩니다. |
|
[명소] 바르셀로나 시내 Barcelona city
|
|
바르셀로나는 스페인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자, 스페인 동부 지중해 연안 지역부터 프랑스 남쪽 피레네 산맥과 접경지역을 아우르는 카탈루냐 지방의 중심 도시로, 도시의 명칭은 고대 페니키아어인 \'바르케노(Barkeno)\'에서 유래 하였습니다. (또는 B.C. 3세기경 스페인 식민지를 개척한 카르타고의 장군 하밀카르 바르카(한니발 바르카의 아버지) 가문의 성에서 유래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1992년 하계 올림픽이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었으며, 화가 파블로 피카소, 호안 미로와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 등 많은 예술가를 배출한 도시로 유명합니다. | |
[명소] 사그라트 코 성당 Basilica del Sagrat Cor de Jesus
|
|
512미터 높이로 바르셀로나를 굽어보고 있는 티비다도 산 언덕(Tibidabo Mount hill)위에 위치한 랜드마크 건축물로 1846년에 세운 로마 카톨릭 성당입니다. 꼭대기에는 거대한 에수님상이 조각상이 세워져 있습니다. |
[명소] 사그라다 파밀리아
Array
[명소] 사그라다 파밀리아
|
|
카탈루냐 출신의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가 설계하고 직접 건축을 책임졌다. 이 건물에 대한 가우디의 작업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의 일부이며, 2010년 11월 교황 베네딕토 16세는 성당에서 준 대성당으로 승격을 선포했다. 1883년 가우디가 수석 건축가로 취임하여 고딕 건축 양식과 아르누보 양식을 결합한 건축 및 엔지니어링 스타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가우디는 그의 남은 생애를 프로젝트에 투입했으며, 1926년 73세의 나이로 사망했을 때 프로젝트의 1/4이 완료되었다. 이 성당은 가우디가 동부 성만 완성하고 죽은 단 하나의 성당이다. 또한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까탈루냐 모더니즘으로 지어진 최고의 대표작으로 손꼽힌다. |
|
[명소] 피카소 미술관 Museum Picasso de Barcelona
Array
[명소] 피카소 미술관 Museum Picasso de Barcelona
스페인 태생의 피카소는 14세에 바르셀로나에서 공부한 후 19세에 마드리드로 이주, 23세부터 파리에 정착했다. 피카소 미술관에는 '아비뇽 거리의 아가씨들', '과학자 자비', '라스 메니나스', '카나루스 부인'등 피카소의 유년기와 청년기 초기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피카소의 천재성을 엿볼 수 있다. 바르셀로나 보른지구에 위치한 이곳은 고딕양식 궁전의 아길라르 궁전을 개조하여 개관된 미술관이다. |
|
스페인 태생의 피카소는 14세에 바르셀로나에서 공부한 후 19세에 마드리드로 이주, 23세부터 파리에 정착했다. 피카소 미술관에는 '아비뇽 거리의 아가씨들', '과학자 자비', '라스 메니나스', '카나루스 부인'등 피카소의 유년기와 청년기 초기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피카소의 천재성을 엿볼 수 있다. 바르셀로나 보른지구에 위치한 이곳은 고딕양식 궁전의 아길라르 궁전을 개조하여 개관된 미술관이다. |
|
[명소] 고딕 지구 (Gothic Quarter (Barrio Gotico))
바르셀로나 구시가 광장 중앙에 위치한 고딕 지구는 오랜 시간 그대로 보존된 건축물들이 남아 있는 곳으로, 까탈루냐 자치 정부 청사, 시청사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까탈루냐의 역사를 만날 수 있는 바르셀로나의 중심이라 할수 있는 곳입니다. |
|
바르셀로나 구시가 광장 중앙에 위치한 고딕 지구는 오랜 시간 그대로 보존된 건축물들이 남아 있는 곳으로, 까탈루냐 자치 정부 청사, 시청사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까탈루냐의 역사를 만날 수 있는 바르셀로나의 중심이라 할수 있는 곳입니다. |
|
[명소] 까딸루냐 광장 (Plaza de Cataluna)
스페인에서 3번째로 큰 광장으로 분수와 비둘기 등 여러 동상으로 가꾸어져 있고 바르셀로나 관광의 출발점인 광장으로 신시가지와 구시가지를 가르는 중심지기도 합니다. |
|
스페인에서 3번째로 큰 광장으로 분수와 비둘기 등 여러 동상으로 가꾸어져 있고 바르셀로나 관광의 출발점인 광장으로 신시가지와 구시가지를 가르는 중심지기도 합니다. |
|
[명소] 까사 바뜨요 (Casa Batllo)
안토니 가우디가 설계한 건축물 중 하나로, 2005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에 등록되었습니다. 해당 부지에 있었던 Emilio Sala Cortés의 건물을 리모델링한 것으로, 엔산체 지구(에이샴플라 지구)를 가로지르는 대로인 바르셀로나 파세오 데 그라시아 거리 43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구역은 다른 모더니즘 건축가들의 작품들이 모여있어 소위 불화의 사과(사방이 도로로 둘러싸인 도시의 한 구획)로 불리기도 합니다. 공사는 1904년 ~ 1906년 사이에 진행 되었고, 까사 바트요는 가우디의 완벽한 예술성을 반영하며, 20세기 초반의 자연주의에 속했던 가우디는, 건축물 각각에 필요한 건축 방식을 고안 해 내기 위해 건축 부지를 철저하게 분석했습니다. |
|
안토니 가우디가 설계한 건축물 중 하나로, 2005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에 등록되었습니다. 해당 부지에 있었던 Emilio Sala Cortés의 건물을 리모델링한 것으로, 엔산체 지구(에이샴플라 지구)를 가로지르는 대로인 바르셀로나 파세오 데 그라시아 거리 43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구역은 다른 모더니즘 건축가들의 작품들이 모여있어 소위 불화의 사과(사방이 도로로 둘러싸인 도시의 한 구획)로 불리기도 합니다. 공사는 1904년 ~ 1906년 사이에 진행 되었고, 까사 바트요는 가우디의 완벽한 예술성을 반영하며, 20세기 초반의 자연주의에 속했던 가우디는, 건축물 각각에 필요한 건축 방식을 고안 해 내기 위해 건축 부지를 철저하게 분석했습니다. |
|
[명소] 바르셀로나 대성당 (Cathedral of Barcelona)
13-15세기 바르셀로나가 매우 번성하던 시기에 약 150년 걸려 고딕양식으로 완성 되었으며, 높이 70m 첨탑과 거대한 규모의 성당은 정면의 문이 초기의 설계를 지키기 위해 500년에 걸쳐 만들어졌으며, 높은 천창에서 들어오는 빛과 스테인드글라스 장식, 곳곳에 위치한 그림들과 조각상들이 화려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성당 중앙 제단 밑엔 바르셀로나의 수호성인인 산타 에우라리아가 잠들어 있으며 많은 성인의 유골이 안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입장 시엔 복장규제가 있으니 주의하도록 해야 합니다. |
|
13-15세기 바르셀로나가 매우 번성하던 시기에 약 150년 걸려 고딕양식으로 완성 되었으며, 높이 70m 첨탑과 거대한 규모의 성당은 정면의 문이 초기의 설계를 지키기 위해 500년에 걸쳐 만들어졌으며, 높은 천창에서 들어오는 빛과 스테인드글라스 장식, 곳곳에 위치한 그림들과 조각상들이 화려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성당 중앙 제단 밑엔 바르셀로나의 수호성인인 산타 에우라리아가 잠들어 있으며 많은 성인의 유골이 안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입장 시엔 복장규제가 있으니 주의하도록 해야 합니다. |
|
[명소] 바르셀로나 시내 (Barcelona city)
바르셀로나는 스페인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자, 스페인 동부 지중해 연안 지역부터 프랑스 남쪽 피레네 산맥과 접경지역을 아우르는 카탈루냐 지방의 중심 도시로, 도시의 명칭은 고대 페니키아어인 '바르케노(Barkeno)'에서 유래 하였습니다. (또는 B.C. 3세기경 스페인 식민지를 개척한 카르타고의 장군 하밀카르 바르카(한니발 바르카의 아버지) 가문의 성에서 유래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1992년 하계 올림픽이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었으며, 화가 파블로 피카소, 호안 미로와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 등 많은 예술가를 배출한 도시로 유명합니다. |
|
바르셀로나는 스페인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자, 스페인 동부 지중해 연안 지역부터 프랑스 남쪽 피레네 산맥과 접경지역을 아우르는 카탈루냐 지방의 중심 도시로, 도시의 명칭은 고대 페니키아어인 '바르케노(Barkeno)'에서 유래 하였습니다. (또는 B.C. 3세기경 스페인 식민지를 개척한 카르타고의 장군 하밀카르 바르카(한니발 바르카의 아버지) 가문의 성에서 유래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1992년 하계 올림픽이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었으며, 화가 파블로 피카소, 호안 미로와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 등 많은 예술가를 배출한 도시로 유명합니다. |
|
[명소] 보케리아 시장 (Mercat de la Boqueria)
바르셀로나를 대표하는 스페인 3대 시장 중 하나인 재래시장으로 현지인들에겐 산 죠셉이라고 불리며, 싱싱한 과일을 중심으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시장입니다. 채소, 과일, 치즈, 고기 등 먹거리가 풍부하며, 람블라스 거리를 걷다 보면 바로 시장이 보이는데, 소매치기가 많은 편이니 귀중품 분실에 유의해야 합니다. 스페인 안에서도 식문화가 가장 뛰어난 까딸루냐 지방 식문화의 근원지로 까딸루냐 사람들의 자부심이자 의미가 깊은 전통 제래 시장입니다. 시장을 둘러보며 셰프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시장의 역사, 현지의 식문화 그리고 다양한 식재료를 보고, 듣고, 시식해봅니다. * 하몽, 치즈, 올리브. 소금. 해산물코너, 향신료, 뚜론 가게를 들려봅니다. * 하몽, 햄, 치즈, 올리브유, 절인 올리브, 트러플유, 숙성 발사믹, 소금, 스페인 전통 디져트 등 다양한 식재료를 시식해봅니다. * 하몽, 올리브유, 발사믹 등등 다양한 식재료가 할인됩니다 |
|
바르셀로나를 대표하는 스페인 3대 시장 중 하나인 재래시장으로 현지인들에겐 산 죠셉이라고 불리며, 싱싱한 과일을 중심으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시장입니다. 채소, 과일, 치즈, 고기 등 먹거리가 풍부하며, 람블라스 거리를 걷다 보면 바로 시장이 보이는데, 소매치기가 많은 편이니 귀중품 분실에 유의해야 합니다. 스페인 안에서도 식문화가 가장 뛰어난 까딸루냐 지방 식문화의 근원지로 까딸루냐 사람들의 자부심이자 의미가 깊은 전통 제래 시장입니다. 시장을 둘러보며 셰프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시장의 역사, 현지의 식문화 그리고 다양한 식재료를 보고, 듣고, 시식해봅니다. * 하몽, 치즈, 올리브. 소금. 해산물코너, 향신료, 뚜론 가게를 들려봅니다. * 하몽, 햄, 치즈, 올리브유, 절인 올리브, 트러플유, 숙성 발사믹, 소금, 스페인 전통 디져트 등 다양한 식재료를 시식해봅니다. * 하몽, 올리브유, 발사믹 등등 다양한 식재료가 할인됩니다 |
|
[명소] 바르셀로나 스페인광장 Plaza de Espana
Array
[명소] 바르셀로나 스페인광장 Plaza de Espana
바르셀로나에서 세계 3대 분수쇼중 하나로 화려한 조명과 음악을 자랑하는 몬주익 분수 쇼를 볼 수 있는 곳으로, 가을·겨울에는 저녁 7시부터 9시, 봄·여름에는 저녁 9시부터 11시 30분 사이에 쇼가 열립니다. 55개의 스페인 도시가 반원 모양의 광장에 타일로 꾸며져 있으며, 몬주익 성에서 내려오면 스페인 광장, 광장 주변에는 47m 높이의 2개의 베네치아 타워와 투우경기장을 개조한 아레나 쇼핑몰, 카탈루냐국립 미술관 등이 있습니다. |
|
바르셀로나에서 세계 3대 분수쇼중 하나로 화려한 조명과 음악을 자랑하는 몬주익 분수 쇼를 볼 수 있는 곳으로, 가을·겨울에는 저녁 7시부터 9시, 봄·여름에는 저녁 9시부터 11시 30분 사이에 쇼가 열립니다. 55개의 스페인 도시가 반원 모양의 광장에 타일로 꾸며져 있으며, 몬주익 성에서 내려오면 스페인 광장, 광장 주변에는 47m 높이의 2개의 베네치아 타워와 투우경기장을 개조한 아레나 쇼핑몰, 카탈루냐국립 미술관 등이 있습니다. |
|
[명소] 구엘공원 (Parque Guell)
1984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된 안토니 가우디의 작품 중 하나로 후원자 구엘을 위해 전원 도시를 만들 목적으로 설계되었으나 자금 부족으로 인해 공원으로 바뀐 곳으로 카르멜 언덕 위에 있으며, 가우디 건축 기법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실제 가우디가 살던 저택은 현재 가우디 기념관으로 쓰이고 있으며, 곡선형태의 건물과 모자이크 장식의 타일들의 건축물등 동화 속 마을에 들어온 듯한 느낌이 드는 공원입니다. 중앙광장은 여러가지 색깔의 타일로 모자이크 장식이 되어 있는 벤치들로 둘러싸여 있으며 가우디의 상징인 도마뱀 분수대는 늘 많은 사람들이 기념사진을 찍기 위해 북적거리는 곳입니다. |
|
1984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된 안토니 가우디의 작품 중 하나로 후원자 구엘을 위해 전원 도시를 만들 목적으로 설계되었으나 자금 부족으로 인해 공원으로 바뀐 곳으로 카르멜 언덕 위에 있으며, 가우디 건축 기법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실제 가우디가 살던 저택은 현재 가우디 기념관으로 쓰이고 있으며, 곡선형태의 건물과 모자이크 장식의 타일들의 건축물등 동화 속 마을에 들어온 듯한 느낌이 드는 공원입니다. 중앙광장은 여러가지 색깔의 타일로 모자이크 장식이 되어 있는 벤치들로 둘러싸여 있으며 가우디의 상징인 도마뱀 분수대는 늘 많은 사람들이 기념사진을 찍기 위해 북적거리는 곳입니다. |
|
[명소] 성가족 성당 (Templo Expiatorio de la Sagrada Familia)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짓고 있는 로마 가톨릭 성당으로 '사그라다'는 스페인어로 신성한 또는 성스러운이라는 뜻을 가졌으며, 파밀리아는 가족을 뜻하기 때문에 성가족성당이라고도 불립니다. 카탈루냐 출신의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가 설계하고 직접 건축을 책임졌으며, 이 건물에 대한 가우디의 작업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의 일부이며, 2010년 11월 교황 베네딕토 16세는 성당에서 준 대성당으로 승격을 선포했습니다. |
|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짓고 있는 로마 가톨릭 성당으로 '사그라다'는 스페인어로 신성한 또는 성스러운이라는 뜻을 가졌으며, 파밀리아는 가족을 뜻하기 때문에 성가족성당이라고도 불립니다. 카탈루냐 출신의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가 설계하고 직접 건축을 책임졌으며, 이 건물에 대한 가우디의 작업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의 일부이며, 2010년 11월 교황 베네딕토 16세는 성당에서 준 대성당으로 승격을 선포했습니다. |
|
[명소] 몬주익 언덕 (Parc de Montjuic)
바르셀로나 전경과 야경이 아름다운 몬주익 언덕은 지하철과 푸니쿨라(모노레일)를 이용하여 올라가며, 올라가는 길에는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의 영웅, 황영조 선수가 마라톤 부분 금메달을 획득한 조각이 있습니다. 미술관, 박물관, 공원 등이 있는 바르셀로나 시민들의 문화공간이자 휴식처로 자리잡은 곳으로 올림픽 스타디움, 몬주익 성, 까딸루냐 미술관 등이 근처에 있습니다. |
|
바르셀로나 전경과 야경이 아름다운 몬주익 언덕은 지하철과 푸니쿨라(모노레일)를 이용하여 올라가며, 올라가는 길에는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의 영웅, 황영조 선수가 마라톤 부분 금메달을 획득한 조각이 있습니다. 미술관, 박물관, 공원 등이 있는 바르셀로나 시민들의 문화공간이자 휴식처로 자리잡은 곳으로 올림픽 스타디움, 몬주익 성, 까딸루냐 미술관 등이 근처에 있습니다. |
|
[명소] 까사 밀라 (Casa Mila)
까사 밀라는 라 페드레라(채석장 이라는 뜻)로도 불리고 있으며, 안토니오 가우디(1852~1926년)의 작품으로 바르셀로나 중심가인 파세오 데 그라시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1906년 설계를 시작해 1912년에 완공된 고급 연립주택으로, 1984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
|
까사 밀라는 라 페드레라(채석장 이라는 뜻)로도 불리고 있으며, 안토니오 가우디(1852~1926년)의 작품으로 바르셀로나 중심가인 파세오 데 그라시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1906년 설계를 시작해 1912년에 완공된 고급 연립주택으로, 1984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
|
[명소] 람블라스 거리 (Las Ramblas)
람블라란 '물이 흐르는 것'을 뜻하는 아랍어 '라므라'라는 말에서 유래한것으로 옛날에는 이 지역 아래에 구시가로 흐르는 수로가 있었다고 합니다. 플라타너스 가로수가 아름다운 구시가지의 번화가로 도시의 중심부 카탈루냐 광장, 항구의 중심 콜럼버스 탑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
|
람블라란 '물이 흐르는 것'을 뜻하는 아랍어 '라므라'라는 말에서 유래한것으로 옛날에는 이 지역 아래에 구시가로 흐르는 수로가 있었다고 합니다. 플라타너스 가로수가 아름다운 구시가지의 번화가로 도시의 중심부 카탈루냐 광장, 항구의 중심 콜럼버스 탑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
|
[명소] 콜롬버스의 탑 (Mirador de Colom)
람블라스 거리 북단에 높이 60m의 탑 정상에 콜롬버스 상이 바다를 향해 오른손을 들고 서 있으며, 왼손에는 미국의 토산물인 파이프를 쥐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만국박람회 때 카탈루냐와 미국의 교역을 기념해 세운 탑으로, 정상에는 전망대가 있어 통유리를 통해 360도로 지중해와 람블라스 거리 등을 조망할수 있습니다. |
|
람블라스 거리 북단에 높이 60m의 탑 정상에 콜롬버스 상이 바다를 향해 오른손을 들고 서 있으며, 왼손에는 미국의 토산물인 파이프를 쥐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만국박람회 때 카탈루냐와 미국의 교역을 기념해 세운 탑으로, 정상에는 전망대가 있어 통유리를 통해 360도로 지중해와 람블라스 거리 등을 조망할수 있습니다. |
|
[명소] 몬세라트 수도원 Monasterio de Montserrat
Array
[명소] 몬세라트 수도원 Monasterio de Montserrat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 몬세라트에 있는 수도원으로 프란체스코 교황이 방문할 만큼 유명하며, 수도원 부속 대성당은 15~16세기에 지어졌으며 고딕 양식에 르네상스 양식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대성당에는 2개의 입구가 있는데 오른쪽 문에는 검은 마리아상으로 통하는 곳입니다. 몬세라트 수도원은 1천년이 넘는 수도원으로 세계에서 많은 수도원들이 근대 혹은 현대 시대로 넘어오는 과정에서 그 기능을 상실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수도원은 현재까지도 약 150명 정도의 수도사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1499년에 인쇄를 시작했던 인쇄소도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산 위에 세워진 그 모습이 안토니오 가우디에게 큰 영감을 준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
|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 몬세라트에 있는 수도원으로 프란체스코 교황이 방문할 만큼 유명하며, 수도원 부속 대성당은 15~16세기에 지어졌으며 고딕 양식에 르네상스 양식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대성당에는 2개의 입구가 있는데 오른쪽 문에는 검은 마리아상으로 통하는 곳입니다. 몬세라트 수도원은 1천년이 넘는 수도원으로 세계에서 많은 수도원들이 근대 혹은 현대 시대로 넘어오는 과정에서 그 기능을 상실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수도원은 현재까지도 약 150명 정도의 수도사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1499년에 인쇄를 시작했던 인쇄소도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산 위에 세워진 그 모습이 안토니오 가우디에게 큰 영감을 준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
|
[명소] 뻬레 벤투라 카바 와이너리 Pere Ventura Cava winery
1926년 그의 아들 Pere Ventura Peracaula 샴페인 Mercier에서 5년간 와인메이커로 근무하며 3대 째 패밀리가 대를 이어 스페인 까바와인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60.5헥타르의 포도밭과 123ha의 지역 포도재배자들과 계약을 맺고 기술지도하여 우수한 카바와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add: Ctra. de Vilafranca c-243a, km 0,4 08770 Sant Sadurní d’Anoia Barcelona Spain Tel. +34 93 818 33 71 , info@pereventura.com Visits: Wine tourism: Tel. +34 93 891 34 22 enoturisme@pereventura.com |
|
1926년 그의 아들 Pere Ventura Peracaula 샴페인 Mercier에서 5년간 와인메이커로 근무하며 3대 째 패밀리가 대를 이어 스페인 까바와인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60.5헥타르의 포도밭과 123ha의 지역 포도재배자들과 계약을 맺고 기술지도하여 우수한 카바와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add: Ctra. de Vilafranca c-243a, km 0,4 08770 Sant Sadurní d’Anoia Barcelona Spain Tel. +34 93 818 33 71 , info@pereventura.com Visits: Wine tourism: Tel. +34 93 891 34 22 enoturisme@pereventura.com |
|
[명소] 카바 와이너리 프레시넷 Cavas Freixenet
100년이 넘은 전통의 프레시넷(Freixenet)사는 스페인의 최고의 까바(Cava)와인 생산 회사입니다. 합리적인 가격(value for money)을 가진 고급 스파클링 와인을 전통 방식으로 생산하며 스페인 와인회사중에서 최초로 ISO14001(환경경영 시스템)을 받은 회사입니다. 검고 무거운병으로 와인 애호가들에게 익숙한 꼬르동 네그로(Cordon Negro)는 이회사가 생산하는 역사와 전통과 맛을 자랑하는 대표적인 와인입니다. add: Carrer de Joan Sala, 2, 08770 Sant Sadurní d'Anoia, Barcelona, SPAIN Tel:: +34 938 91 70 00 www. freixenet.es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의 스파클링 와인 카바 중 카바의 절반을 차지하는 대표 와이너리입니다.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에서만 자라는 포도를 이용해 만든 스파클링 와인으로 동굴에서 숙성시켜 동굴을 뜻하는 스페인어 Cava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샴페인처럼 톡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인 가벼운 와인 입니다. 스파클링 와인은 나라마다 다른 이름으로 불린다. 프랑스의 샴페인과 크레망, 이탈리아의 스푸만테, 독일과 오스트리아의 젝트,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캡 클라시크. 그리고 포도밭 면적 세계 1위, 와인 생산 세계 3위를 자랑하는 스페인의 카바와인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다양하다. 와인에 탄산가스를 직접 주입해 만들거나 큰 통에서 2번 발효하여 만드는 방법, 샴페인처럼 1차 발효가 끝난 와인을 병에 넣고 또 한 번 발효시켜 병에서 오랜 시간 숙성시키고는 데고르주망 방식으로 효모침전물을 제거하여 만드는 방법이 있다. 앞의 두 방법은 단순 공법으로 짧은 시간에 와인을 만들지만, 뒤의 방법은 여러 공정을 거치기 때문에 와인을 완성하기까지 수년이 걸리기도 한다. 만드는 방법에 따라 당연히 맛과 풍미가 다르고 기포의 섬세함도 다르다. 가격 차이도 크다. 오랜 시간을 두고 만든 샴페인은, 미각을 충족시켜주지만 동시에 지갑을 얇게 만든다. 그러나 대안은 있다. 만드는 방법은 같지만 샴페인보다 숙성 기간이 조금 짧고, 기계화로 대량 생산하는 스페인의 카바가 있기 때문이다. 저렴한 값에 좋은 기포와 풍미를 즐길 수 있기에 카바를 두고 가난한 자들을 위한 샴페인이라고도 한다. 사실, 카바는 첫 생산 이후 100년이 넘는 동안 ‘샴페인’이란 이름으로 팔렸다. 그러다 1986년 카탈루냐어로 지하 저장고를 뜻하는 카바라는 이름을 갖게 된다. 프랑스 상파뉴(샴페인의 발생지이자 이름의 연원이 된 곳)에서 원산지 보호를 위한 제소를 했기 때문이다. 카바는 그 탄생부터 샴페인과 관계가 있다. 스페인에서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인 코도르뉴는 1551년부터 와인을 만들어왔다. 1872년 코도르뉴의 소유주 호세프 라벤토스는 프랑스 상파뉴에서 샴페인 양조법을 배웠다. 스페인으로 돌아온 그는 스페인 최초의 스파클링 와인을 만들었고, 곧이어 카탈루냐의 바로셀로나 남쪽에 위치한 페네데스를 중심으로 여러 생산자가 카바를 출시했다. 오늘날에도 카탈루냐는 카바의 주생산지로, 전체 생산량의 95%를 차지하고 있다. 스페인 토종 품종인 마카베오, 사렐로, 파레야다를 블렌딩해 만든 카바는 숙성 기간에 따라 호벤, 레세르바, 그란 레세르바로 등급이 나뉜다. 로제 카바는 적포도 품종인 가르나차, 피노누아, 트레파, 모나스트렐 등으로 만든다. 일부 생산자는 토종품종 외에 샤르도네, 피노누아를 블렌딩해 카바를 만들기도 하고, 2017년에는 ‘카바 데 파라헤 칼리피카도’, 즉 단일 포도밭에서 만든 최고급 카바 등급도 신설됐다. 샴페인 방식, 즉 전통방식으로 만든다 하여 ‘메소드 트라디시오넬’이란 말이 적혀 있는 카바는 결코 가난하지 않은 향과 맛을 품고 있어 애호가들에게 부담없는 즐거움을 준다. |
|
100년이 넘은 전통의 프레시넷(Freixenet)사는 스페인의 최고의 까바(Cava)와인 생산 회사입니다. 합리적인 가격(value for money)을 가진 고급 스파클링 와인을 전통 방식으로 생산하며 스페인 와인회사중에서 최초로 ISO14001(환경경영 시스템)을 받은 회사입니다. 검고 무거운병으로 와인 애호가들에게 익숙한 꼬르동 네그로(Cordon Negro)는 이회사가 생산하는 역사와 전통과 맛을 자랑하는 대표적인 와인입니다. add: Carrer de Joan Sala, 2, 08770 Sant Sadurní d'Anoia, Barcelona, SPAIN Tel:: +34 938 91 70 00 www. freixenet.es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의 스파클링 와인 카바 중 카바의 절반을 차지하는 대표 와이너리입니다.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에서만 자라는 포도를 이용해 만든 스파클링 와인으로 동굴에서 숙성시켜 동굴을 뜻하는 스페인어 Cava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샴페인처럼 톡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인 가벼운 와인 입니다. 스파클링 와인은 나라마다 다른 이름으로 불린다. 프랑스의 샴페인과 크레망, 이탈리아의 스푸만테, 독일과 오스트리아의 젝트,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캡 클라시크. 그리고 포도밭 면적 세계 1위, 와인 생산 세계 3위를 자랑하는 스페인의 카바와인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다양하다. 와인에 탄산가스를 직접 주입해 만들거나 큰 통에서 2번 발효하여 만드는 방법, 샴페인처럼 1차 발효가 끝난 와인을 병에 넣고 또 한 번 발효시켜 병에서 오랜 시간 숙성시키고는 데고르주망 방식으로 효모침전물을 제거하여 만드는 방법이 있다. 앞의 두 방법은 단순 공법으로 짧은 시간에 와인을 만들지만, 뒤의 방법은 여러 공정을 거치기 때문에 와인을 완성하기까지 수년이 걸리기도 한다. 만드는 방법에 따라 당연히 맛과 풍미가 다르고 기포의 섬세함도 다르다. 가격 차이도 크다. 오랜 시간을 두고 만든 샴페인은, 미각을 충족시켜주지만 동시에 지갑을 얇게 만든다. 그러나 대안은 있다. 만드는 방법은 같지만 샴페인보다 숙성 기간이 조금 짧고, 기계화로 대량 생산하는 스페인의 카바가 있기 때문이다. 저렴한 값에 좋은 기포와 풍미를 즐길 수 있기에 카바를 두고 가난한 자들을 위한 샴페인이라고도 한다. 사실, 카바는 첫 생산 이후 100년이 넘는 동안 ‘샴페인’이란 이름으로 팔렸다. 그러다 1986년 카탈루냐어로 지하 저장고를 뜻하는 카바라는 이름을 갖게 된다. 프랑스 상파뉴(샴페인의 발생지이자 이름의 연원이 된 곳)에서 원산지 보호를 위한 제소를 했기 때문이다. 카바는 그 탄생부터 샴페인과 관계가 있다. 스페인에서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인 코도르뉴는 1551년부터 와인을 만들어왔다. 1872년 코도르뉴의 소유주 호세프 라벤토스는 프랑스 상파뉴에서 샴페인 양조법을 배웠다. 스페인으로 돌아온 그는 스페인 최초의 스파클링 와인을 만들었고, 곧이어 카탈루냐의 바로셀로나 남쪽에 위치한 페네데스를 중심으로 여러 생산자가 카바를 출시했다. 오늘날에도 카탈루냐는 카바의 주생산지로, 전체 생산량의 95%를 차지하고 있다. 스페인 토종 품종인 마카베오, 사렐로, 파레야다를 블렌딩해 만든 카바는 숙성 기간에 따라 호벤, 레세르바, 그란 레세르바로 등급이 나뉜다. 로제 카바는 적포도 품종인 가르나차, 피노누아, 트레파, 모나스트렐 등으로 만든다. 일부 생산자는 토종품종 외에 샤르도네, 피노누아를 블렌딩해 카바를 만들기도 하고, 2017년에는 ‘카바 데 파라헤 칼리피카도’, 즉 단일 포도밭에서 만든 최고급 카바 등급도 신설됐다. 샴페인 방식, 즉 전통방식으로 만든다 하여 ‘메소드 트라디시오넬’이란 말이 적혀 있는 카바는 결코 가난하지 않은 향과 맛을 품고 있어 애호가들에게 부담없는 즐거움을 준다. |
|
[명소] 카탈라냐 음악당 Palau de la Musica Catalan
1908년에 지어진 카탈라냐 음악당은 모더니즘 건축가이자 유명한 정치인이기도 했던 도메네크 이 몬따네르의 대표작으로 199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아르누보 양식의 건물입니다. 모자이크 타일과 스테인드글라스 장식이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주며 현재도 실제 공연이 열리는 콘서트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스 신전을 연상시키는 음악당은 건축 투어 가이드가 따로 있을 정도로 매력적인 건축물로 각광받고 있는데 중앙 천장에 위치한 스테인드글라스로 내부에 자연광을 느낄 수 있으며 저녁에는 마치 태양이 떠오를 것 같은 황금빛이 비치며, 건축적으로도 뛰어나지만 음악적으로도 매우 의미 있는 곳으로 오랜 시간 동안 수많은 공연이 펼쳐져 왔습니다. |
|
1908년에 지어진 카탈라냐 음악당은 모더니즘 건축가이자 유명한 정치인이기도 했던 도메네크 이 몬따네르의 대표작으로 199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아르누보 양식의 건물입니다. 모자이크 타일과 스테인드글라스 장식이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주며 현재도 실제 공연이 열리는 콘서트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스 신전을 연상시키는 음악당은 건축 투어 가이드가 따로 있을 정도로 매력적인 건축물로 각광받고 있는데 중앙 천장에 위치한 스테인드글라스로 내부에 자연광을 느낄 수 있으며 저녁에는 마치 태양이 떠오를 것 같은 황금빛이 비치며, 건축적으로도 뛰어나지만 음악적으로도 매우 의미 있는 곳으로 오랜 시간 동안 수많은 공연이 펼쳐져 왔습니다. |
|
[명소] 캄프 누 경기장 Camp Nou
FC 바르셀로나 홈구장으로 1957년 건설되었고 약 9만 8천여 명 정도 수용되는 유럽에서 가장 큰 축구장 규모를 자랑합니다. 축구박물관과 스타디움을 관람할 수 있으며(유료) FC바르셀로나는 레알 마드리와 함께 스페인 프로축구의 양대산맥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스타가 모여있으며, 스페인 국가대표 선수 역시 많이 소속되어 있어 스페인 국가대표팀이라 할 정도입니다. |
|
FC 바르셀로나 홈구장으로 1957년 건설되었고 약 9만 8천여 명 정도 수용되는 유럽에서 가장 큰 축구장 규모를 자랑합니다. 축구박물관과 스타디움을 관람할 수 있으며(유료) FC바르셀로나는 레알 마드리와 함께 스페인 프로축구의 양대산맥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스타가 모여있으며, 스페인 국가대표 선수 역시 많이 소속되어 있어 스페인 국가대표팀이라 할 정도입니다. |
|
[명소] 몬주익 성 Castell de Montjuic
바르셀로나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몬주익 언덕 위에 위치한 성으로 1640년 농민전쟁 시기 30일 만에 세워진 성으로 스페인 왕위 계승 전쟁 때 군사 요충지였고 19세기 말 정치범들의 수용소로 이용되었으며 현재는 군사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가는 방법은 버스, 지하철과 푸니쿨라 등이 있습니다. |
|
바르셀로나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몬주익 언덕 위에 위치한 성으로 1640년 농민전쟁 시기 30일 만에 세워진 성으로 스페인 왕위 계승 전쟁 때 군사 요충지였고 19세기 말 정치범들의 수용소로 이용되었으며 현재는 군사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가는 방법은 버스, 지하철과 푸니쿨라 등이 있습니다. |
|
[명소] 몬테 이겔도 전망대 Monte Igueldo Tower
푸니쿨라을 타고 몬테 이겔도 전망대에 갈수있으며, 몬테 우르굴 산 사이에 있는 부채꼴 모양의 해변(라 콘차해변. La Concha)과 산 세바스티안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수 있는 뷰포인트입니다. |
|
푸니쿨라을 타고 몬테 이겔도 전망대에 갈수있으며, 몬테 우르굴 산 사이에 있는 부채꼴 모양의 해변(라 콘차해변. La Concha)과 산 세바스티안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수 있는 뷰포인트입니다. |
|
[명소] 산 파우 병원 Hospital de la Santa Creu i Sant Pau
도메네크 이 몬타네르가 건축한 총 48개의 건물로 이루어진 대규모 병원으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병원으로 불리며, 1977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 되었습니다. 몬타네르는 "예술에는 사람을 치유하는 힘이 있다." 라는 생각을 가진 건축가로 건물 곳곳에 그의 철학이 담겨 있으며, 이 병원을 짓기 전 가우디가 몬타네르에게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첨탑이 보이게끔 45도 틀어 건물을 세우자고 제안을 했다고 하는데 환자들에 대한 배려를 엿볼 수 있습니다. |
|
도메네크 이 몬타네르가 건축한 총 48개의 건물로 이루어진 대규모 병원으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병원으로 불리며, 1977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 되었습니다. 몬타네르는 "예술에는 사람을 치유하는 힘이 있다." 라는 생각을 가진 건축가로 건물 곳곳에 그의 철학이 담겨 있으며, 이 병원을 짓기 전 가우디가 몬타네르에게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첨탑이 보이게끔 45도 틀어 건물을 세우자고 제안을 했다고 하는데 환자들에 대한 배려를 엿볼 수 있습니다. |
|
[명소] 사그라트 코 성당 Basilica del Sagrat Cor de Jesus
512미터 높이로 바르셀로나를 굽어보고 있는 티비다도 산 언덕(Tibidabo Mount hill)위에 위치한 랜드마크 건축물로 1846년에 세운 로마 카톨릭 성당입니다. 꼭대기에는 거대한 에수님상이 조각상이 세워져 있습니다. |
|
512미터 높이로 바르셀로나를 굽어보고 있는 티비다도 산 언덕(Tibidabo Mount hill)위에 위치한 랜드마크 건축물로 1846년에 세운 로마 카톨릭 성당입니다. 꼭대기에는 거대한 에수님상이 조각상이 세워져 있습니다. |
|
[명소] 스페인요리 클래스 Spain cooking class
바르셀로나 요리체험교실: JUST ROYAL 주소: Pl. Reial, 3, 08002 Barcelona 전화: 636 86 98 55 스페인어/617 11 51 71 영어 사이트: https://justroyalbcn.com/ 수업: 1일 4시, 인원별 맞춤 수업 가능
마드리드 요리체험교실: CONTACTO COCINA 주소: C. Oquendo, 20, 28006 Madrid 전화: 915 02 76 37 사이트: https://www.contactococina.com/ 수업: 1일3시간, 그룹당 8명 이상 (인원별 맞춤 수업 가능) |
|
바르셀로나 요리체험교실: JUST ROYAL 주소: Pl. Reial, 3, 08002 Barcelona 전화: 636 86 98 55 스페인어/617 11 51 71 영어 사이트: https://justroyalbcn.com/ 수업: 1일 4시, 인원별 맞춤 수업 가능
마드리드 요리체험교실: CONTACTO COCINA 주소: C. Oquendo, 20, 28006 Madrid 전화: 915 02 76 37 사이트: https://www.contactococina.com/ 수업: 1일3시간, 그룹당 8명 이상 (인원별 맞춤 수업 가능) |
|
[명소] 성가족 성당 Templo Expiatorio de la Sagrada Familia
|
|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짓고 있는 로마 가톨릭 성당으로 \'사그라다\'는 스페인어로 신성한 또는 성스러운이라는 뜻을 가졌으며, 파밀리아는 가족을 뜻하기 때문에 성가족성당이라고도 불립니다. 카탈루냐 출신의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가 설계하고 직접 건축을 책임졌으며, 이 건물에 대한 가우디의 작업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의 일부이며, 2010년 11월 교황 베네딕토 16세는 성당에서 준 대성당으로 승격을 선포했습니다. | |
[명소] 까사 밀라 Casa Mila
|
|
까사 밀라는 라 페드레라(채석장 이라는 뜻)로도 불리고 있으며, 안토니오 가우디(1852~1926년)의 작품으로 바르셀로나 중심가인 파세오 데 그라시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1906년 설계를 시작해 1912년에 완공된 고급 연립주택으로, 1984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 |
[명소] 까사 바뜨요 Casa Batllo
|
|
안토니 가우디가 설계한 건축물 중 하나로, 2005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에 등록되었습니다. 해당 부지에 있었던 Emilio Sala Cortés의 건물을 리모델링한 것으로, 엔산체 지구(에이샴플라 지구)를 가로지르는 대로인 바르셀로나 파세오 데 그라시아 거리 43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구역은 다른 모더니즘 건축가들의 작품들이 모여있어 소위 불화의 사과(사방이 도로로 둘러싸인 도시의 한 구획)로 불리기도 합니다. 공사는 1904년 ~ 1906년 사이에 진행 되었고, 까사 바트요는 가우디의 완벽한 예술성을 반영하며, 20세기 초반의 자연주의에 속했던 가우디는, 건축물 각각에 필요한 건축 방식을 고안 해 내기 위해 건축 부지를 철저하게 분석했습니다. | |
[명소] 구엘공원 Parque Guell
|
|
1984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된 안토니 가우디의 작품 중 하나로 후원자 구엘을 위해 전원 도시를 만들 목적으로 설계되었으나 자금 부족으로 인해 공원으로 바뀐 곳으로 카르멜 언덕 위에 있으며, 가우디 건축 기법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실제 가우디가 살던 저택은 현재 가우디 기념관으로 쓰이고 있으며, 곡선형태의 건물과 모자이크 장식의 타일들의 건축물등 동화 속 마을에 들어온 듯한 느낌이 드는 공원입니다. 중앙광장은 여러가지 색깔의 타일로 모자이크 장식이 되어 있는 벤치들로 둘러싸여 있으며 가우디의 상징인 도마뱀 분수대는 늘 많은 사람들이 기념사진을 찍기 위해 북적거리는 곳입니다. | |
[명소] 람블라스 거리 Las Ramblas
|
|
람블라란 \'물이 흐르는 것\'을 뜻하는 아랍어 \'라므라\'라는 말에서 유래한것으로 옛날에는 이 지역 아래에 구시가로 흐르는 수로가 있었다고 합니다. 플라타너스 가로수가 아름다운 구시가지의 번화가로 도시의 중심부 카탈루냐 광장, 항구의 중심 콜럼버스 탑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 |
[명소] 콜롬버스의 탑 Mirador de Colom
|
|
람블라스 거리 북단에 높이 60m의 탑 정상에 콜롬버스 상이 바다를 향해 오른손을 들고 서 있으며, 왼손에는 미국의 토산물인 파이프를 쥐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만국박람회 때 카탈루냐와 미국의 교역을 기념해 세운 탑으로, 정상에는 전망대가 있어 통유리를 통해 360도로 지중해와 람블라스 거리 등을 조망할수 있습니다. | |
[명소] 까딸루냐 광장 Plaza de Cataluna
|
|
스페인에서 3번째로 큰 광장으로 분수와 비둘기 등 여러 동상으로 가꾸어져 있고 바르셀로나 관광의 출발점인 광장으로 신시가지와 구시가지를 가르는 중심지기도 합니다. | |
[명소] 바르셀로나 대성당 Cathedral of Barcelona
|
|
13-15세기 바르셀로나가 매우 번성하던 시기에 약 150년 걸려 고딕양식으로 완성 되었으며, 높이 70m 첨탑과 거대한 규모의 성당은 정면의 문이 초기의 설계를 지키기 위해 500년에 걸쳐 만들어졌으며, 높은 천창에서 들어오는 빛과 스테인드글라스 장식, 곳곳에 위치한 그림들과 조각상들이 화려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성당 중앙 제단 밑엔 바르셀로나의 수호성인인 산타 에우라리아가 잠들어 있으며 많은 성인의 유골이 안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입장 시엔 복장규제가 있으니 주의하도록 해야 합니다. | |
[명소] 카탈라냐 음악당 Palau de la Musica Catalan
|
|
1908년에 지어진 카탈라냐 음악당은 모더니즘 건축가이자 유명한 정치인이기도 했던 도메네크 이 몬따네르의 대표작으로 199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아르누보 양식의 건물입니다. 모자이크 타일과 스테인드글라스 장식이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주며 현재도 실제 공연이 열리는 콘서트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스 신전을 연상시키는 음악당은 건축 투어 가이드가 따로 있을 정도로 매력적인 건축물로 각광받고 있는데 중앙 천장에 위치한 스테인드글라스로 내부에 자연광을 느낄 수 있으며 저녁에는 마치 태양이 떠오를 것 같은 황금빛이 비치며, 건축적으로도 뛰어나지만 음악적으로도 매우 의미 있는 곳으로 오랜 시간 동안 수많은 공연이 펼쳐져 왔습니다. | |
[명소] 피카소 미술관 Museum Picasso de Barcelona
|
|
바르셀로나 보른지구에 위치한 미술관으로 14세기의 고딕양식 아길라르 궁전을 개조한 건물에 피카소의 유년기와 청년기의 초기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 |
[명소] 몬주익 성 Castell de Montjuic
|
|
바르셀로나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몬주익 언덕 위에 위치한 성으로 1640년 농민전쟁 시기 30일 만에 세워진 성으로 스페인 왕위 계승 전쟁 때 군사 요충지였고 19세기 말 정치범들의 수용소로 이용되었으며 현재는 군사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가는 방법은 버스, 지하철과 푸니쿨라 등이 있습니다. | |
[명소] 몬주익 언덕 Parc de Montjuic
|
|
바르셀로나 전경과 야경이 아름다운 몬주익 언덕은 지하철과 푸니쿨라(모노레일)를 이용하여 올라가며, 올라가는 길에는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의 영웅, 황영조 선수가 마라톤 부분 금메달을 획득한 조각이 있습니다. 미술관, 박물관, 공원 등이 있는 바르셀로나 시민들의 문화공간이자 휴식처로 자리잡은 곳으로 올림픽 스타디움, 몬주익 성, 까딸루냐 미술관 등이 근처에 있습니다. | |
[명소] 스페인광장 Plaza de Espana
|
|
세계 3대 분수쇼중 하나로 화려한 조명과 음악을 자랑하는 몬주익 분수 쇼를 볼 수 있는 곳으로, 가을·겨울에는 저녁 7시부터 9시, 봄·여름에는 저녁 9시부터 11시 30분 사이에 쇼가 열립니다. 55개의 스페인 도시가 반원 모양의 광장에 타일로 꾸며져 있으며, 몬주익 성에서 내려오면 스페인 광장, 광장 주변에는 47m 높이의 2개의 베네치아 타워와 투우경기장을 개조한 아레나 쇼핑몰, 카탈루냐국립 미술관 등이 있습니다. | |
[명소] 산 파우 병원 Hospital de la Santa Creu i Sant Pau
|
|
도메네크 이 몬타네르가 건축한 총 48개의 건물로 이루어진 대규모 병원으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병원으로 불리며, 1977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 되었습니다. 몬타네르는 \"예술에는 사람을 치유하는 힘이 있다.\" 라는 생각을 가진 건축가로 건물 곳곳에 그의 철학이 담겨 있으며, 이 병원을 짓기 전 가우디가 몬타네르에게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첨탑이 보이게끔 45도 틀어 건물을 세우자고 제안을 했다고 하는데 환자들에 대한 배려를 엿볼 수 있습니다. | |
[명소] 보케리아 시장 Mercat de la Boqueria
|
|
바르셀로나를 대표하는 스페인 3대 시장 중 하나인 재래시장으로 현지인들에겐 산 죠셉이라고 불리며, 싱싱한 과일을 중심으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시장입니다. 채소, 과일, 치즈, 고기 등 먹거리가 풍부하며, 람블라스 거리를 걷다 보면 바로 시장이 보이는데, 소매치기가 많은 편이니 귀중품 분실에 유의해야 합니다. 스페인 안에서도 식문화가 가장 뛰어난 까딸루냐 지방 식문화의 근원지로 까딸루냐 사람들의 자부심이자 의미가 깊은 전통 제래 시장입니다. 시장을 둘러보며 셰프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시장의 역사, 현지의 식문화 그리고 다양한 식재료를 보고, 듣고, 시식해봅니다. * 하몽, 치즈, 올리브. 소금. 해산물코너, 향신료, 뚜론 가게를 들려봅니다. * 하몽, 햄, 치즈, 올리브유, 절인 올리브, 트러플유, 숙성 발사믹, 소금, 스페인 전통 디져트 등 다양한 식재료를 시식해봅니다. * 하몽, 올리브유, 발사믹 등등 다양한 식재료가 할인됩니다 |
|
[명소] 캄프 누 경기장 Camp Nou
|
|
FC 바르셀로나 홈구장으로 1957년 건설되었고 약 9만 8천여 명 정도 수용되는 유럽에서 가장 큰 축구장 규모를 자랑합니다. 축구박물관과 스타디움을 관람할 수 있으며(유료) FC바르셀로나는 레알 마드리와 함께 스페인 프로축구의 양대산맥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스타가 모여있으며, 스페인 국가대표 선수 역시 많이 소속되어 있어 스페인 국가대표팀이라 할 정도입니다. | |
[명소] 고딕 지구 Gothic Quarter (Barrio Gotico)
|
|
바르셀로나 구시가 광장 중앙에 위치한 고딕 지구는 오랜 시간 그대로 보존된 건축물들이 남아 있는 곳으로, 까탈루냐 자치 정부 청사, 시청사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까탈루냐의 역사를 만날 수 있는 바르셀로나의 중심이라 할수 있는 곳입니다. | |
[명소] 아베 AVE
|
|
스페인 국유철도 회사인 Renfe에서 운영하는 고속철도로 Alta Velocidad Espanola의 줄임말입니다. 스페인어로 새를 뜻하며 약 2,400km 길이로 유럽에서 가장 긴 고속철도 전용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고속철도는 프랑스 남부 페르피냥으로 선로가 직통으로 이어지며 바르셀로나 산츠역에서 파리 북역까지 TGV를 탑승 할 수 있습니다. | |
[명소] 바르셀로나 도보투어 미팅장소 Barcelona Tour Meeting Point
|
|
바르셀로나 도보투어 미팅장소 : 까딸루냐 광장 Apple 매장 입구에서 미팅 - 기차 이용시 : ES, R1, R2, R2N, R3, R4, S1, S2, S5, S6 (Plaça de Catalunya역) - 지하철 이용시 : L1, L3, L6, L7, S7(Plaça de Catalunya역) - 택시 이용시 : Plaça de Catalunya (쁠라자 데 까딸루냐) |
|
[명소] 바르셀로나 차량투어 미팅장소 Barcelona Driving Tour Meeting Point
|
|
바르셀로나 차량투어 미팅장소 : 까사바뜨요 앞 - 지하철 이용시 : L2, L3, L4 (Passeig de Gracia역) 도보 5분거리 - 택시 이용시 : Casa Batllo (까사 바뜨요) |
|
[명소] 바르셀로나 대중교통 Barcelona Public Transportation
|
|
■ 바르셀로나 시내 교통권 - 바르셀로나에서 2~3일 정도 머물며 시내를 중심으로 여행을 할 경우 사용기한 제한이 없는 T-10 카드 이용이 좋습니다. 요금도 저렴하고 여러 사람이 사용이 가능하며, 메트로 & 버스 & 후니쿨라와 근교 철도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1회권 / Single - 2.2 유로 ⊙ 10회권 / T-10 (1 Zona) - 10.2 유로 ⊙ T-Dia (1 Zona) - 8.6 유로 ⊙ T-Mes (1 Zona) - 54 유로 ⊙ Barcelona Travel Cards 2 dies - 15 유로 ⊙ Barcelona Travel Cards 3 dies - 22 유로 ⊙ Barcelona Travel Cards 4 dies - 28.5 유로 ⊙ Barcelona Travel Cards 5 dies - 35 유로 ◎ 교통카드 구매장소: 메트로 역, 자동판매기, 신문 가판대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 관광안내소에서 구입할 수 있는 바르셀로나 카드는 3일 이상 바르셀로나에서 머물며 많은 것을 보고 싶은 여행자에게 추천하며, 바르셀로나 트래블 카드 2~5일권은 온라인 구매시 10% 할인혜택이 있으므로, 홈페이지(www.tmb.cat/en/)에서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 바르셀로나 대중 교통편 1. 메트로 - 노선이 시내 중심부까지 촘촘하게 잘 연결되어 있어 가장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소매치기 활동의 주무대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리나라와 달리 개찰구에 티켓 넣는 방향이 왼쪽이라 혼동될 수 있으니 이 점만 유의하시면 이용방법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 운행시간 - 05:00~24:00 (금, 토, 공휴일 전날은 다음 날 02:00까지 운행) 2. 버스 - 빨간색의 일반 버스 & 파란색의 심야 버스 두가지가 있으며, 메트로가 다니지 않는 곳을 갈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메트로 역과 버스 정류장이 바로 연결되어 있어, 관광안내소에서 시내버스 전용 노선도를 챙겨 활용하시면 어렵지 않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운행시간 - 일반 05:30~22:30, 심야 22:30~05:00 3. 투어리스트 버스 (Bus Turistic) - 바르셀로나 여행의 중심지 까딸루냐 광장에서 출발하는 투어리스트 버스를 타고 시내를 좀 더 편안하게 둘러 볼수 있습니다. 2층 버스로 시내의 주요 관광지 44곳을 3개의 노선으로 운행하며, 북부(파랑), 남부(빨강), 해안(초록) 3개의 노선 중 해안노선은 봄에만 운행을 합니다. 1일권 또는 2일권을 구매하여 맘에 드는 노선을 골라 타면 3개의 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켓 요금은 조금 비싼편이지만 시간이 부족한 여행자들이 활용하기 좋으며, 이동 중에 소매치기 걱정이 없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가 되나 현재 한국어 서비스는 없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 출발지 : 까딸루냐 광장 ⊙ 티켓 구입처 : 관광안내소 또는 까딸루냐 광장, 홈페이지 사전에 예약시 10% 할인 ⊙ 홈페이지 : www.barcelonabusturistic.cat/en/rutes ⊙ 운행시간 : 09:00~19:20, 약 5~25분 간격 ⊙ 요금 : 1일권 30 유로, 2일권 40 유로 (어린이 1일권 16 유로, 2일권 21 유로) 4. 트램 (Tram) - 까딸루냐 광장을 지나는 5개의 노선으로 이동에 큰 문제는 없으며, 트램안에서 감상하는 시내 풍경이 다채롭습니다. 이동 구역에 따라 총 6개의 존으로 나뉘며, 존을 넘어갈 때마다 금액이 추가 과금됩니다. ⊙ 홈페이지 : www.tram.cat/en/ ⊙ 요금 : 1존 편도 2.2 유로(30분 유효), 교통패스 이용 가능 5. 택시 - 유럽권 도시 중 택시 요금이 저렴한 편에 속하며, 치안도 매우 좋은 편입니다. 뒷좌석 창에 기본 요금표가 붙어 있으니 확인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트렁크가 있을 경우 개당 1 유로의 추가 요금이 적용 됩니다. ⊙ 요금 : 기본요금 2.1 유로, 1km에 1.1 유로씩 추가 / 공항에서 출발 할 경우 기본요금은 20 유로부터 ■ 기타 교통수단 1. 등산열차 (Funicular) - 몬주익 후니쿨라로 불리며, Paral·lel 역과 몬주익 언덕 사이를 오가는 등산열차 입니다. 5분 여의 짧은 경로지만 풍경을 감상하며 타기 좋으며, 싱글 티켓이나 T-10티켓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운행시간 : 월~금 07:30~22:00, 토~일 09:00~22:00 2. 케이블카 (Teleferic) - 몬주익 언덕의 등산열차 하차장 바로 옆에 Teleferic de Montjuic에서 탑승하면 미라도르(Mirador) 전망대를 거쳐, 몬주익성에 내릴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 httpss://www.telefericdemontjuic.cat/ ⊙ 요금 : 편도 8.4 유로, 왕복 12.7 유로 3. 로프웨이 (Teleferico Del Puerto) - 바르셀로네타 근처의 St. Sebastia에서 출발해 Jaume I 역을 거쳐 몬주익 언덕의 미라마르(Miramar)까지 운행하는 케이블카 입니다. 바르셀로나의 풍경을 높은 곳에서 편안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www.telefericodebarcelona.com/en ⊙ 요금 : 편도 11 유로, 왕복 16.5 유로 ■ 공항에서 바르셀로나 시내 들어가기 국제 항공편으로 바르셀로나에 도착하면 대부분 바르셀로나 도심에서 약 12km 거리의 프라트 공항(Aeroport del Prat)에 도착합니다. 공항에는 T1, T2의 터미널이 있고 이 중에 T2 터미널은 다시 3개의 A, B, C 터미널로 나뉘는데, 러시아항공, 에어프랑스, 아랍에미레이트항공, 터키항공, 핀에어는 T1 터미널에, 이지젯 등의 저가항공은 T2 터미널에 도착 합니다. 입국 심사장을 지나 공항 밖으로 나오면, 바르셀로나 시내로 나가는 방법은 크게 5가지로 공항버스, 일반 버스, 국철, 택시 등이 있습니다. 1. 공항버스 - 시내로 이동하는데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공항버스인 Aerobus를 이용하는 것으로, T1 & T2 두개의 터미널에서 모두 이용가능하며 에스빠냐 광장, 바르셀로나 대학교를 거쳐 까딸루냐 광장까지 운행합니다. 대부분 숙소가 있는 까딸루냐 광장으로 한번에 이동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며, 일반 교통패스와는 호환되지 않으니 별도의 표를 구입하여야 합니다. ⊙ 운행시간 << T1-A1 >> T1~까딸루냐 광장 : 05:35~07:20 매 10분 간격 / 07:30~22:20 매 5분 간격 / 22:25~01:05 매 10 간격 까딸루냐 광장~T1 : 05:00~06:40 매 10분 간격 / 06:50~21:45 매 5분 간격 / 21:50~00:30 매 10분 간격 << T2-A2 >> T2~까딸루냐 광장 : 05:35~01:00 매 10분 간격 까딸루냐 광장 출발~T2 : 05:00~00:30 매 10분 간격 ⊙ 홈페이지 : www.aerobusbcn.com ⊙ 소요시간 : 약 35분 ⊙ 요금 : 편도 5.9 유로, 왕복 10.2 유로 (왕복 티켓은 구매 후 15일간 유효) ⊙ 구입처 : 티켓 판매기에서 구입(카드 가능), 버스 기사에게 직접 지불(현금만 가능, 20 유로까지만 가능) 2. 일반버스 - 가장 알뜰하게 시내까지 이동하는 방법은 일반 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T1 & T2에서 모두 출발하는 46번 버스를 타면 에스빠냐 광장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에스빠냐 광장에는 메트로 L1, L3, L8 노선이 운행하므로 여기서 메트로로 갈아타고 숙소가 있는 목적지까지 이동하면 되며, 밤에 도착하는 경우 T1에서는 N17, N18, T2에서는 N16, N18 심야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 운행시간 : 05:30~24:00, 약 30분 간격 ⊙ 소요시간 : 약 40분 ⊙ 요금 : 편도 2.2 유로 (T-10 티켓 이용가능) 3. 국철 - 국제공항의 T2 터미널에서 국철인 Renfe를 타면 시내의 산츠 역이나 바르셀로네타 지구의 프란사 역까지 연결됩니다. T1 터미널에서 가려면 T2 터미널까지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타거나 연결다리를 건너면 되고, 산츠 역에서 메트로가 바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최종 목적지까지는 메트로로 환승하여 이동하면 됩니다. ⊙ 운행시간 : 공항 출발 06:13~23:40, 산츠 역 출발 05:43~22:16, 약 30분 간격 ⊙ 운행노선 : Aeroport 역 → El Prat de Llobregat → Gomal → Sants Estacio ⊙ 소요시간 : 약 20분 (산츠 역 기준) ⊙ 요금 : 싱글 2.2 유로, 유레일패스 소지자 무료. (T-10 티켓으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여러 명이 나누어 사용해도 되니 더 경제적 입니다) 4. 택시 - 짐이 많은 경우, 또는 밤 늦게 도착한 경우에는 택시를 타는 편이 편리하며, 시내까지의 요금이 크게 비싸지 않아 여러명이 이용하면 오히려 경제적 일수 있습니다다. 공항 세금과 트렁크 당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하며, 야간이나 일요일, 국경일에는 요금이 20% 할증 됩니다. ⊙ 운행시간 : 24시간 운행. 22:00~06:00 할증요금 ⊙ 소요시간 : 약 20분 (산츠 역 기준) ⊙ 요금 : 까딸루냐 광장까지 약 20 유로(약 1 유로정도 팁을 지불하는 것도 좋습니다) 5. 메트로 - L9 Sud선으로 공항에서 시내로 나갈 수 있으며, 주요 여행지와 숙소가 모여 있는 연결은 아니나 환승 가능하므로 알아두시면 유용합니다. 싱글티켓과 T-10을 제외한 기타 교통패스는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www.tmb.cat/en/metro-automatic ⊙ 요금 : 4.5 유로(에어포트 티켓) |
|
[명소] 인천공항 출국 - 바르셀로나공항 입국 El Prat-Barcelona airport
|
|
■ 인천공항 출국수속 참고사항 1. 항공 보딩패스(탑승권)은 직항편은 1장, 경유편은 2장을 받아야하며, 그외 수하물 꼬리표(Baggage Tag - 수속시 화물 최종 도착지 표시 확인 필수!!!) 받고 출국수속 항공사(여행사)에서 메일로 보내준 전자항공권 사본 - 유럽 입국시 체크 할수 있으므로 지참 * 인폼사항 : 경유항공 탑승권에 환승 공항내 탑승 게이트(Gate)번호가 표시된 경우도 있고, 표시가 안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표기된 경우일지라도 환승 공항의 게이트가 현지 공항 사정상 변경 되는 경우가 가끔 있음으로 탑승시작 30분전에 반드시 탑승 게이트를 재확인해야합니다. 보딩패스에 탑승 게이트 번호 표시가 없는 경우는 환승 공항 전광판 확인후 탑승시작 30분전에 탑승 게이트 앞에 가서 반드시 탑승 항공 편명등 재확인후 대기 2. 인천공항 출국장 검사대 통과 전에 발열체크 합니다. 정상 기준 체온이상의 고온일 경우 출국이 안될수 있습니다. 3. 방문하는 유럽국가 입국시 요구서류 백신접종 증명서(백신여권), 코로나 PCR 검사 음성확인서, 각국에서 요구하는 코로나 관련 설문조사서 등 준비 ■ 인천 공항 출발-바르셀로나 공항 도착, 입국시 참고사항 1. 인천-바르셀로나 직항편은 약 12시간 / 경유편은 약 15~18시간 정도 소요되며, 기내식은 2회 제공 됩니다. * 유의사항 (유럽 향발 경유항공 탑승경우) 인천공항 면세점에서 액체류(화장품, 주류 등) 구입물품은 유럽내 공항 환승시 보안검색에서 유럽 공항안전규범에 따라 압수될수도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액체류 등은 유럽 환승공항 면세점에서 구입이 안전합니다. 2. 직항편이 아닌 경유항공 환승시 참고사항 : 경유(환승)공항 도착하면 Exit 표시가 아닌 환승게이트 방향(Transit / Transfer / Connection)으로 진행하다 환승 보안검색대을 거치게 됩니다. 여권과 다음 목적지 탑승권을 제시해야하며 보안검색을 받고 통과하면 면세구역과 탑승게이트로 이동합니다. * 만약 항공기 사정으로 한국출발이 지연되어 환승시간이 짧아 환승에 어려움이 예상될경우 기내승무원에게 애기해서 협조를 구하도록합니다. 그리고 트랜짓 보안검색대에서 줄서서 가다리는 사람들에게도 양해를 구해서 신속히 이동하도록합니다. 3. 엘프라트 바르셀로나 공항은 El Prat-Barcelona Airport 은 도심에서 약 30여분 정도 떨어져 있는 도심과 가까운 공항으로 깔끔하고 현대적입니다. 4. 관광지뿐만 아니라 공항내에서도 소매치기가 빈번하게 발생하오니 소지품 분실에 주의바랍니다. 5. 입국심사 : 별도의 입국 심사는 없습니다. ⊙ EU국가(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등)를 경유하여 스페인 바르셀로나 입국할 경우, 환승지에서 입국심사가 이루어집니다. 환승지에서 “Connection” 또는 “Transfer” 사인에 따라 이동하여 해당 환승지에서 입국심사를 받게 됩니다. 환승편 보딩패스와 여권을 입국심사시 제출하여 확인을 받으면 어려움없이 입국심사를 통과하여 환승편 항공 탑승을 위한 면세구역에 입장 하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항공안내 전광판을 확인하신 후, 탑승 시간과 탑승 게이트를 꼭 확인해 주시고 착오없이 환승편 탑승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 이동 1. 바르셀로나 공항 셔틀 버스 : 아에로 버스 (Aerobus BCN) ⊙ 공항과 도시를 잇는 아주 편리한 셔틀 버스가 운영되고 있으며, 터미널 1과 터미널 2에서 모두 탑승 가능하여 어떤 터미널에서 타도 바르셀로나 시내까지 약 30여분안에 도착할수 있습니다. 스페인 광장, 그린비아-우르젤, 우니버시닷 광장, 까딸루냐 광장에서 정차합니다. 배차 간격은 공항에서 시내 이동시 5~10분이며, 시내에서 공항 이동시 10~20분 간격입니다. ※ 셔틀은 편도에 5.90 유로이며, 왕복은 10.20 유로 입니다. 왕복 티켓 구입을 하였으면 처음 사용 이후 15일 안에 사용해야 합니다. 2. 올라 바르셀로나 트래블 카드 (Hola Barcelona Travel Card) ⊙ 엘프라트 공항에서 바르셀로나 시내 이동할때 사용할 수 있으며, 시내에서 이동할 때도 사용할수 있는 카드 입니다. 48시간, 72시간, 96시간, 120시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처음 사용 시점부터 시간이 계산되어 지므로 일정에 맞게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트래블 카드 사용 가능 한 곳 : 바르셀로나 공항과 시내를 지하철이나 버스로 이동 / 사용 기간 내 지하철 & 시내버스 무제한 사용 / 몬주익 푸니쿨라 탑승 가능 트래블 카드 불포함 : 몬주익 케이블카 / 항구 케이블카 / 티비다보 푸니쿨라 /티비다보 T2A 버스 3. 택시 이용 ⊙ 바르셀로나까지는 약 25분 정도 소요되며, 비용은 캐리어나 짐에 추가비가 붙으며 약 30 유로 정도 예상됩니다. |
|
[명소] 바르셀로나 시내 Barcelona city
|
|
바르셀로나는 스페인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자, 스페인 동부 지중해 연안 지역부터 프랑스 남쪽 피레네 산맥과 접경지역을 아우르는 카탈루냐 지방의 중심 도시로, 도시의 명칭은 고대 페니키아어인 \'바르케노(Barkeno)\'에서 유래 하였습니다. (또는 B.C. 3세기경 스페인 식민지를 개척한 카르타고의 장군 하밀카르 바르카(한니발 바르카의 아버지) 가문의 성에서 유래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1992년 하계 올림픽이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었으며, 화가 파블로 피카소, 호안 미로와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 등 많은 예술가를 배출한 도시로 유명합니다. | |
[명소] 사그라트 코 성당 Basilica del Sagrat Cor de Jesus
|
|
512미터 높이로 바르셀로나를 굽어보고 있는 티비다도 산 언덕(Tibidabo Mount hill)위에 위치한 랜드마크 건축물로 1846년에 세운 로마 카톨릭 성당입니다. 꼭대기에는 거대한 에수님상이 조각상이 세워져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