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근 의사의 항일의거 궤적을 따라서 하얼빈/대련 여행

홈 > 000 > _교육

_교육


안중근 의사의 항일의거 궤적을 따라서 하얼빈/대련 여행

클럽리치투어3 0 4116

안중근 의사의 의거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이동하며 

항일운동 역사를 생생하게 배울 수 있는

하얼빈 IN 대련 OUT의 4박5일 일정입니다.

날짜 장소 교통편 상세일정
제 1 일
2020-09-01화
인천 하얼빈

하얼빈 국제공항 도착


[포인트 1] 중앙대가 야경
하얼빈 최대의 번화가이자 관광지인 중앙대가는 보행자 전용 거리로 각종 먹거리와 볼거리가 즐비합니다.
특히 1925년 5월 러시아 설계자에 의해 건설되어 러시아식 건물이 많아 중국 속의 작은 유럽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중앙대가 근처에 위치한 성 소피아 성당은 정교한 아름다움으로 유명합니다.


호텔 투숙 및 휴식

조식 없음 중식 없음 석식 없음
제 2 일
2020-09-02수
하얼빈

호텔 조식 후 


[포인트 1] 자오린 공원
자오린 공원(조린 공원)은 1909년 10월 23일 안중근의사가 다른 세명의 독립운동가와 함께 이토히로부미의 저격 계획을 세운 곳입니다. 하얼빈시에서는 이곳에 안중근의사 기념비를 세워 그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있습니다.
겨울에 방문하시면 작은 빙등제를 구경하실 수 있는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포인트 2] 하얼빈 한민회 김성백회장 거주지
안중근의사는 블라디보스톡에서 하얼빈으로 이동하여 현재 도림구 삼림가 34번지 하얼빈 한민회 김성백회장의 거주지에서 약 6일간 머무르며 거사를 준비합니다. 1909년 10월 26일 새벽 안중근 의사는 거사를 위해 이곳을 나서 다시는 돌아오지 못합니다.

하얼빈 코리아타운에서 중식 후


[포인트 3] 731부대 유적 탐방
세계 제 2차대전시 일본군의 생체실험을 위하여 사용되었던 군부대로, 당시의 참혹했던 실상을 간접적으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731부대의 생체실험은 약 10여년간 이어졌으며 피해자 대부분은 조선인과 중국인이었는데, 별 헤는 밤으로 유명한 윤동주 시인 역시 감옥에서 생체실험으로 생을 마감하였는데 731부대가 바로 일본군 생체실험의 본부였습니다.

[포인트 4] 스탈린공원
1957년에 발생한 대홍수로 하얼빈시 전체가 물에 잠길뻔 한 위기를 시민 모두가 힘을 합하여 막아낸 것을 기념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공원이며 탁 트인 송화강의 경치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석식 후 호텔에서 휴식

조식 없음 중식 없음 석식 없음
제 3 일
2020-09-03목
하얼빈 대련 고속철도

호텔 조식 후


[포인트 1] 안중근 의사 기념관
안중근 의사 기념관은 안중근 의사의 역사적인 의거 현장인 하얼빈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1909년 10월 26일 이 곳에서 조선에서 온 용감한 청년 안중근 의사가 일본 제국주의의 상징 중 한명이었던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것을 기리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2019년 증축 개장하여 기존 기념관보다 두배 더 넓어진 시설 안에는 안중근 의사의 일생과 거사에 대한 자료가 충실히 보존되어 있습니다.


중식 후

하얼빈 → 대련으로 이동
[하얼빈-대련간 고속철도]
소요시간: 약 3시간
거리 921Km
속도 약 300Km의 하얼빈-대련간 고속철도는 깔끔하고 편안한 시설을 자랑합니다.

대련 도착 후 호텔 투숙 및 자유시간

조식 없음 중식 없음 석식 없음
제 4 일
2020-09-04금
대련 여순 대련 전용차량

호텔 조식 후

여순으로 이동 (약 2시간)

[포인트 1] 관동법원구지
안중근 의사가 재판을 받았던 현장인 여순 구법원을 방문합니다.

[포인트 2] 여순감옥 및 안중근의사 기념관
여순감옥은 총 44만명이 넘는 인원이 수감되었을 만큼 일제의 독립운동 탄압에 큰 역할을 한 곳입니다. 이 곳에서는 독립운동과 관계된 사람들을 무차별적으로 잡아들여 고문하였습니다. 안중근 의사 뿐 아니라 신채호 선생 역시 이 곳에 수감되었다가 옥사하였습니다. 이 곳에는 안중근 의사가 수감되었던 감방과 수감생활을 엿볼 수 있는 자료들을 찾을 수 있으며 순국장소 역시 별도로 기념하고 있습니다.

대련으로 이동 (약 2시간)

[포인트 3] 러시아 거리
청일전쟁 이후 러시아가 대련의 해안가를 조차하면서 항만을 건설하였는데 이 때문에 러시아 거리가 조성되었습니다. 러시아 풍으로 지어진 건축물 뿐 아니라 러시아산 기념품들도 구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포인트 4] 어인부두
대련 신혼부부들의 웨딩촬영 장소로도 인기인 어인부두는 예쁜 러시아풍 건물들이 해안가를 따라 들어서 있어 부두 풍경을 배경으로 커피나 맥주 한잔을 즐기기 좋은 장소입니다.

호텔 투숙 후 휴식

조식 없음 중식 없음 석식 없음
제 5 일
2020-09-05
대련 인천

호텔 조식 후 체크아웃

[포인트 1] 성해광장
아시아 최대 규모의 광장인 성해광장은 대련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어진 곳으로 예쁜 조형물들 뿐 아니라 대련의 드넓은 바다 풍경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고구려가 수, 당과의 전쟁을 할 때 침략을 막는 최전선으로 산성역할을 한 곳으로도 알려져 있어 우리나라와도 역사적으로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포인트 2] 노호탄공원 호랑이 조각상
호랑이로부터 인어공주를 구한 청년의 이야기인 노호탄전설의 배경인 이곳은 아시아에서 가장 큰 6마리의 호랑이 조각상이 건설되어 있어 대련 관광의 상징인 곳입니다.

대련 국제공항 이동


인천 도착


즐거운 여행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일정 참조: http://www.onnurimytour.com/

조식 없음 중식 없음 석식 없음
상기 일정은 예정일정표이므로, 항공 및 현지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도 있습니다.
해당 테마상품에 대하여 문의하실 내용이 있으면

상담신청하기

1544.6480
월-금 : 9:30 ~ 17:3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30 ~ 13:30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