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 살뜰 다녀온 2박 3일 울릉도 여행기입니다:)

알뜰 살뜰 다녀온 2박 3일 울릉도 여행기입니다:)

은희짱 1 7022

코로나 때문에 어디 멀리도 못 나가고 다들 답답하시죠? 저는 답답함을 참지 못하고 아쉬운 대로 국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ㅎㅎ 첨엔 어디를 갈까 하다 도저히 감이 안 와서 네이버에 국내 여행 치니까 울릉도가 추천 여행지로 나오더라고요 ᄏᄏᄏ근데 또 생각해보니까 울릉도를 한 번도 안 가봤지 뭐예요. 그래서 울릉도를 가기로 급 결정했어요! 근데 막상 여행 갈 준비를 하려고 보니까 쉽지 않더라고요ᅲᅲ 육퇴를 해야 인터넷에 좀 찾아보고 가는 길이나 숙소 이런 것도 알아보고 그럴 텐데...우리 공주님이 참 협조를 안 해주시더라고요 이놈의 그냥 여행 가지 말까 하고 반항심이 생기려던 찰나에 집 근처 여행사 검색하니 클럽리치투어라는 여행사가 있더라고요. 하나투어 간판이라 클럽리치투어 보고 왔는데요라고 물어보니 하나투어 우수 대리점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한 번 물어나 보자 하고 들렸는데, 결과적으로 여행 잘 다녀오고 이렇게 블로그에 자랑 중입니다.


알뜰 살뜰 다녀온 2박 3일 울릉도 여행기입니다:)
 
여행사 사무실에  여행 책자가 많네요~ ㅎㅎ 코로나 끝나면 딸하고 스페인 가려고 책자 받아 왔어요~

울릉도 2박 3일 여행 코스와 팁 관련해서 포스팅 시작할게요. 

사실 여행사를 통해서 여행을 가본 적은 처음이라 엄청 부끄러워하면서 상담받으러 갔는데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시더라고요. 날이 더운데 오시느라 고생하셨다고 시원한 커피도 주시는데 카누나 맥심 이런 거 아니고 탐탐 커피더라고요.

덕분에 맛있는 커피 마시면서 수다 떠는 기분으로 상담받고 왔습니다.
방문 상담하는 경우에는 여행 책자도 무료로 주신다고 하셔서 울릉도 여행 책자도 냉큼 얻어왔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질문 짱짱 많은 공주님한테 알려주려고요

알뜰 살뜰 다녀온 2박 3일 울릉도 여행기입니다:)
덕분에 공주님의 질문에 막힘없이 다 대답해 줄 수 있었어요. 엄마 뿌듯
 
사실 알아본 게 많이 없고 또 생각했던 여행 기간이 좀 촉박했거든요(충동 여행이라 어쩔 수 없었어요) 그래서 방문해서 상담할 때 1) 5월 말일쯤 떠나는 여행 2) 독도 관광해보기 3) 숙소는 가능하면 깔끔한 곳 정도만 원한다고 말씀드렸는데 상담받은 날 오후에 바로 카톡이 왔더라고요 ᄒᄒ

알뜰 살뜰 다녀온 2박 3일 울릉도 여행기입니다:)
△ 차단당할 뻔한 상담사님 죄송해요ㅠㅠ
 
첨에는 모르는 사람이 카톡 해서 뭐야 하고 차단할 뻔했는데 알고 보니까 여행사에서 안내 자세히 해준다고 카톡 추가해서 알려준 거였어요. 이 카톡 말고도 여행과 관련해서 알아야 되는 거나, 여행 준비사항 등 쏠쏠한 정보 많이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전화로 안내받거나 들으면 놓치거나 빼먹을 수 있는데, 이렇게 글로 적어 주고 또 여러 번 안내해 주니까 좋더라고요.

알뜰 살뜰 다녀온 2박 3일 울릉도 여행기입니다:)

알려주신 링크 들어가서 보니까 숙소 선택하는 게 나오는데 이게 뭔지 잘 몰라서 여쭤보니까 울릉도는 섬 지역이라 숙소 상태가 육지랑은 다르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원했던 깔끔한 곳에서 자고 싶으면  장급 보다는 모텔급으로 숙소 업그레이드를 하는 게 좋다고 하셔서, 아기도 데리고 가는 여행이라 깔끔한 곳 쓰고 싶어서 1인당 만원 추가 금액 내고 업그레이드했습니다. (근데 업그레이드를 해도 워낙 가격대가 괜찮은 상품 추천해 주셔서 부담스럽지는 않았어요.ㅎㅎ)

원래 울릉도 가는 항구가 강릉항, 묵호항, 후포항, 포항항 이렇게 네 곳이 있는데 지금 코로나 때문에 다른 항구는 이용이 안되고 묵호항으로 가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저희는 서울에서 차 타고 묵호항까지 가기로 했어요. 자차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셔틀버스 타는 방법도 있으니까 걱정 안 하셔도 돼요. 셔틀버스 정보는 아래 참고해 주세요.

알뜰 살뜰 다녀온 2박 3일 울릉도 여행기입니다:)
△ 셔틀버스의 경우 꼭! 사전 문의해야 한다고 하니 잊지 마세요~

독도 옵션도 추가했는데, 예전에 울릉도 다녀온 친구한테 물어보니 독도 관광은 운이 좀 따라줘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우스갯소리로 '독도에 가려면 3대가 덕을 쌓아야 한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날씨에 따라 입도 여부가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출발 하루 전에 독도 시간 안내해 준다고 하셨어요. 다만 알려준 시간도 파도나 바람 등에 따라서 바뀔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이런저런 옵션 선택하고 나서 완성된 저희 울릉도 여행 패키지는 이렇습니다.

1일차
- 묵호항 집결 후 울릉도로 출발 (약 3시간~3시간 30분)
- 점심(백반 제공) 및 숙소 안내
- 울릉도 육로 일주
- 자유시간 및 석식(자유식)
2일차
- 조식(오징어 내장탕 제공)
- 육로 B 코스
- 선택 관광 시간(저희는 독도!)
- 자유시간 및 석식(자유식)

3일차
- 조식 및 체크아웃
- 자유시간 및 중식(자유식)
- 터미널 집결 후 승선, 육지 도착

버스 이동하면서 핵심 코스 둘러보고, 또 자유 시간에 내가 가보고 싶은데 추가로 가도 되고! 밥도 특식 제공해서 줘서 편하고, 저녁에는 내가 먹고 싶은 것도 찾아서 먹을 수도 있고! 자율성과 편리성이 적절하게 섞여서 마음에 드는 구성이었습니다ㅎㅎ

계약까지 완료하고 나서 계약서 보내주시고 중요한 거 많이 알려주셨는데 그중에 하나가 하나투어 마일리지 적립!!! 이건 진짜 이 스님들한테 소개해 주고 싶었어요!!

알뜰 살뜰 다녀온 2박 3일 울릉도 여행기입니다:)
△ 마일리지 적립해서 쏠쏠하게 쓸 수 있을듯해요!

저는 여행사 마일리지라고 해서 당연히 여행에 관련된 거(마일리지로 결제금액을 할인받는다든지, 숙소를 업그레이드할 때 쓴다든지) 그런 것만 생각했는데 그거 말고 식품, 가전, 영양제 구입도 되고 외식 상품권도 구입 가능하다고 해서 깜짝 놀랐어요. 저는 이번에 처음으로 패키지여행 가지만 자주 가시는 분들은 이거 꼭 챙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여행이 조금 촉박해서 계약금 따로 걸지 않고 한 번에 결제했습니다. 계약서에 경비랑 납부한 금액까지 꼼꼼하게 적어서 보내주셨습니다. 계약서도 그냥 주신 게 아니라 여행 일정, 쇼핑 횟수 다시 알려주시고 취소 수수료, 배 탈 때 신분증 꼭 챙겨야 하는 것 등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꼼꼼히!

나중에는 너무 여러 번 알려주셔서 그만 알려주셔도 될 것 같은데ㅠㅠ 싶을 정도로 너무나 꼼꼼하게 하나하나 안내해 주셨어요. 패키지여행 처음 가보는데 원래 이렇게 알려주시나요? 패키지 많이 다녀보신 잇님들 알려주세요!! ㅋㅋㅋ

계약서는 받았지만 배 시간이랑 독도 가는 날은 확정이 아니라서 출발하기 1~2일 전에 확정되면 다시 연락 주시겠다고 해서 기쁜 마음으로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여행 떠나기 이틀 전에 상담사님이 카톡을 또 주셨어요. 배 시간이랑 독도 가는 날 정해졌다고 알려주시면서 다시 한번 계약사항 짚어주시고, 헷갈릴까 봐 스케줄, 날씨 정보, 비상연락처 따로따로 한 번씩 정리해 주셨어요.

알뜰 살뜰 다녀온 2박 3일 울릉도 여행기입니다:)
△ 이 정도면 외우겠다 싶을 정도로 꼼꼼한 상담사님이었어요

아 그리고 여행 떠나기 전날 진짜 감동한 포인트ㅠㅠ!!!
상담사님이 저희를 얼마나 알뜰살뜰 살펴주시는지 알 수 있는 완전 중요 포인트!!!!

알뜰 살뜰 다녀온 2박 3일 울릉도 여행기입니다:)

이런 카톡을 딱!! 보내주시더라고요. 새벽 이동이라 아기 때문에 좀 힘들 수도 있겠다 생각했는데 이런 묘수를 알려주시더라고요. 미리 숙박은 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이런 거 챙겨주는 세심함이 너무 좋았어요. 상담사분도 아이를 키우시니까 이런 세심함이 더 발휘되더라고요 ᄒᄒ

​+추가... 국내여행자 보험 서비스 받다.
알뜰 살뜰 다녀온 2박 3일 울릉도 여행기입니다:)

아 그리고 처음 글 쓸 때 깜빡했는데 클럽리치투어가 좋은 점 또 하나! 국내 여행자 보험을 서비스로 가입해 주더라고요. 해외여행 갈 때는 여행자 보험 생각하지만, 국내 갈 때는 보통 생각 못 하잖아요? 근데 여기는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여행자 보험을 서비스로 해주더라고요. 덕분에 안심하고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원래 하나투어 본사에서는 안되는데.. 클럽리치투어에서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해준다고 하더라고요.

알뜰 살뜰 다녀온 2박 3일 울릉도 여행기입니다:)
△ 약수역 7번 출구 앞에 바로 있어요!

상담받고 가면서 사진 찍어 올려드립니다.
다음번에도 잘해주세요 ~  ㅎㅎㅎ
 


1 Comments
김남숙 2020.06.23 22:58  
안녕하세요 고객님
클럽리치투어 김남숙 과장입니다.
블로그에 글도 올려주시고 너무 잘 올려주셔서 감동입니다.
프로 블로거님 같으세요~  저희 포토후기에도 글 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너무 감사해서 커피쿠폰 문자로 발송해드렸습니다. 다른 여행도 꼼꼼하게 챙겨드리겠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포토 제목

상담신청하기

1544.6480
월-금 : 9:30 ~ 17:3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30 ~ 13:30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