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공주-공산성-송산리고분군-한옥마을/백제전통체험투어/공주백제투어/공주백제역사투어/공주인절미만들기체험/공주백제의전통체험/공주한옥마을/부소산성/낙화암/고란사/구드레선착장/부여황포돛배/백마강유람선/구드레조각공원/정림사지/궁남지/부여맛집솔내음/나성한옥펜션/백제문화단지/사비궁

클럽리치투어 맞춤여행

홈 > 커뮤니티 > 클럽리치투어 맞춤여행

클럽리치투어 맞춤여행


충청남도/공주-공산성-송산리고분군-한옥마을/백제전통체험투어/공주백제투어/공주백제역사투어/공주인절미만들기체험/공주백제의전통체험/공주한옥마을/부소산성/낙화암/고란사/구드레선착장/부여황포돛배/백마강유람선/구드레조각공원/정림사지/궁남지/부여맛집솔내음/나성한옥펜션/백제문화단지/사비궁/


날짜 장소 교통편 상세일정
제 1 일
2020-11-12목
연천(청산면)


공주

전용차량

[10:00] 청산면 연천 출발
[12:30~ 1:30 ] 휴게소에서 점심 
[15:00] 송산리 고분군삼국시대 백제의 벽돌무덤·굴식돌방무덤 등이 발굴된 무덤군 사적으로, 이중에는 1971년에 발견된 무령왕릉이 포함되어 있고, 1985년부터는 무령왕릉의 모형전시관도 마련되어 일반에게 공개되고 있다. 이곳의 지형은 금강과 접하고 있는 곳으로서 북쪽은 막혀 있고 남쪽으로는 계속되는 낮은 구릉이 전개되고 있다. 정상에 올라보면 동으로 풍광이 우수한 계룡산이 보이고 서남으로는 금강이 휘감고 돌아 절경을 이룬다.(유네스코 세계유산 백제의 중심)
[16:00] 연미산 자연사 미술관
[17:00] 충남 공주 박물관 & 국화전시회
[18:00] 석식(공주시 으뜸 맛집 석갈비 정식)
[19:00] 공주 한옥마을 투숙 후 족욕체험 및 자유시간
        "족욕 체험" 오전 10시~ 오후9시까지

[석식소개: 석갈비 정식]
공주의 특색 메뉴인 석갈비에 뜨끈뜨끈 돌솥밥까지!
공주에서 꼭 먹고 와야 하는 석갈비를 즐길 수 있는 예가촌은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 공주의 유명 맛집이다. 부드러운 석갈비에 돌솥밥과 된장찌개, 한정식 느낌의 푸짐한 반찬들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석갈비정식이 추천메뉴이다.
조식불포함 중식 휴게소 석식 석갈비 정식 HOTEL 공주 한옥마을
제 2 일
2020-11-13금
공주


부여
전용차량 [08:00] 조식(선택 국밥)
[09:30] 체크 아웃 후 공주 한옥 마을 백제 전통 체험 
        " 왕실복 입어보기체험"
       " 인절미 만들어 보기 체험"
       " 맛있는 밤파이 맛보기 체험"

[11:30] 중식 
[12:30] 공산성공산성은 백제시대의 대표적인 성곽으로 웅진백제(475~538)를 지킨 왕성이다. 금강이 흐르는 해발 110m 능선과 계곡을 따라 흙으로 쌓은 포곡형 산성이다. 백제시대에는 웅진성, 고려시대공주산성, 고려시대 이후 공산성, 인조가 이괄의 난(1624)을 피해 산성에 머문 이후 쌍수산성으로도 불렀다. 조선 선조·인조 때 지금과 같은 석성으로 개축하였다. 백제문화제 기간에는 공산성 앞에서 금강신관공원까지 부교로 건널 수 있다. 또한 금서루에서는 백제왕국의 위풍당당함을 ‘웅진성수문병근무교대식’으로 볼 수 있고, 금강신관공원에서는 밤풍경이 아름다운 공산성 감상이 가능하다. "활쏘기 체험" 
부여로 이동 후
[14:00] 궁남지궁남지는 백제의 무왕의 연못이라 불리우는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연못이다. 또한 신라 선화공주와 결혼한 무왕의 서동요 전설이 깃든 곳으로 왕궁의 남쪽 별궁에 속하며 삼국사기의 기록을 근거로 궁남지라 부르고 있다. 기록에 의하면 무왕35년(634)에 '궁성의 남쪽에 못을 파고 20여리나 되는 곳에서 물을 끌어 들여 주위에 버드나무를 심고, 못 한가운데에는 중국 전설에 나오는 삼신산의 하나인 방장선산을 모방한 섬을 만들었다'고 한다. 현재의 연못은 1965~67년에 1/3의 규모로 복원한 것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 연못)
[15:00] 정림사지정림사지는 부여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는 동쪽으로 금성산, 북쪽으로 부소산에 둘러싸여 있다. 정림사지 인근 지역의 표고는 서측과 남측 대부분의 평탄지는 0~14m의 표고 분포를 보이고 있으며 정림사지 인근 지역의 경우 표고 약 30m 이하의 지형이 분포하고 있다. 정림사지를 중심으로 북측 부소산과 동측 금성산의 경우 표고 약 120m 내외의 지형이 분포하고 있다. 사비시대 수도의 가장 중심적인 위치에 있었던 사찰은 단연 정림사였다. 정림사지에 우뚝 서있는 석탑 표면에는 당나라가 백제를 멸망시킨 전승기념의 내용이 새겨져 있는데, 백제 왕조의 명운과 직결된 상징적인 공간으로 정림사가 존재하였음을 시사한다. (정림사지5층석탑)
백제사비도읍기에 건립된 건축물로 백제사찰을 대표하는 유적지!
[15:30] 관북리유적과 부소산성관북리유적과 부소산성은 백제 사비시기(538~660) 왕궁 유적으로 부여 시가지의 북편에 위치한다. 시가지를 휘감아 도는 백마강을 굽어 보는 위치에 표고106m인 부소산이 솟아 있다. 이 산의 능선과 계곡을 가로지르며 부소산성이 위치하고, 그 남쪽 기슭엔 사비시대의 백제 왕궁터인 관북리유적이 자리잡고 있다. 사비시대의 백제는 남조 양나라와의 잦은 교류로 선진적인 문화가 유입되면서 재창조 과정을 거쳐 문화적 역량이 한껏 고조되었다. 백제가 오랜 세월동안 수용하며 발전시킨 문화적 역량은 사비도성 축조를 통해 발휘되었다. 이와 관련된 유적이 바로 왕궁지인 관북리유적, 평시에는 왕궁의 후원으로 전란 시에는 마지막 방어 거점 역할을 하였던 중요한 유적으로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다. (낙화암.고란사)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백제시대의 성터였던 장소로
백제의 수도방어를 위해 축조된 복합식 성관입니다.
부여10경에 속하는 아름다운 낙화암에서 백제를 만끽하세요.
백마강 유람선 (고란사-구드레선착장)
구드레 선착장 - 코스모스&핑크뮬리&갈대 사진스팟 - 구드레 조각공원
[18:00] 저녁 식사
[19:00] 숙소 투숙 후 자유관광

[중식소개: 숯불제육+생선구이+갈치조림]
현지인들도 줄 서서 먹는 지역 맛집
공주 뿐 아니라 근처 세종까지도 이름난 맛집으로 숯불에 구운 제육 석쇠구이와 생선구이가 유명하다. 시골집에 놀러온 듯한 푸근한 느낌으로 가정식 정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줄이 길기 때문에 식사 시간을 피해서 가는 것이 좋다. 

[석식소개: 연잎 떡갈비 정식]
솔내음, 부여맛집, 연화정식, 연잎떡갈비 정식,
"부소"란 "소나무"를 일컫는 사투리로, 부소산성 부근에 있는 솔내음은 1500개의 통 소나무로 지은집으로 유명하다. 백제의 정신인 절개와 장수를 일컫는 소나무의 여유를 마음에 품은 진정한 부여의 맛집에서 연잎밥에 떡갈비 정식으로 든든한 저녁을 즐길 수 있다. 유기(놋그릇) 위에 올려진 정갈함과 멋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부여 맛집이다. 
조식택1/콩나물국밥/한옥국밥/곰탕 중식 숯불제육 생선구이 등 석식 떡갈비 한정식 HOTEL 나성 한옥펜션
제 3 일
2020-11-14

부여

연천(청산면)

전용차량

[08:00] 조식
[09:30] 체크 아웃 후 일정 
[10:00] 백제 문화 단지 사비궁부여 백제문화단지 내에 위치한 사비궁은 우리나라 삼국시대 중 왕궁의 모습을 최초로 재현한 대백제의 왕궁이다. 고대궁궐의 기본배치 형식을 따라 왕의 대외적 공간인 치조권역을 재현하였다. 중심이 되는 천정전과 동쪽의 문사전, 서쪽의 무덕전 등이 회랑으로 뚤러싸인 형태로 14개 동의 규모이다. (체험 프로그램)
3,299천㎡(100만평) 규모를 자랑하는 백제문화단지는
국내 최초로 삼국시대 백제왕궁을 재현한 곳으로 왕궁/사찰의 하앙(下昻)식
구조와 청아하고 은은한 단청은 백제시대의 대표적인 건축양식으로
사비성의 모든 건물마다 백제시대 유적과 유물에 근거한 사실적 재현을 통하여
백제의 역사/문화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12:00] 중식
[13:30] 부여 출발
[18:00] 연천 청산면 도착  
 
[조식소개: 콩나물국밥]
전주 명가 콩나물국밥 집으로 24시간 하는 맛좋은 콩나물 국밥집이다. 계란은 따로 나오면 셀프로 달걀을 넣어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으며 밑반찬은 새우젓/오징어젓갈/자른고추로 깔끔하게 나온다.

[중식소개: 보리밥 수육 정식]
보리밥에 나물, 찌개 뿐 아니라 수육까지 푸짐한 정겨운 시골밥상
구드래 보리밥은 작은 텃밭이 있는 시골 집 느낌과 집밥처럼 편안한 맛과 인심으로 관광객 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도 인기가 좋은 집이다. 구수한 보리밥에 나물을 비벼 먹는 맛도 좋고 함께 내어주는 수육의 양도 적지 않다. 곁들여 나오는 찌개와 반찬도 엄마가 정성껏 차려준 상 처럼 정갈하다.

'클럽리치투어'와 함께 즐거운 여행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조식콩나물국밥 중식 보리밥 수육 정식 석식 불포함
상기 일정은 예정일정표이므로, 항공 및 현지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도 있습니다.
포함 한옥펜션 2박, 왕복 전용차량, 전일정 식사,기사 가이드 팁 포함,1억원여행자보험, 입장료, 체험비용
불포함 개인 세면도구 지참, 개인경비
클럽리치투어
특전
▷ 공주 으뜸 맛집 선정 업체이용
▷ 부여 모범 음식점 선정 업체이용
▷ 공주 한옥 마을 백제 전통 체험
▷ 공주 밤 막걸리 맛보기 체험
▷ 공주 유명 밤 모찌 맛보기 체험
▷ 맛있는 밤파이 맛보기 체험

상담신청하기

1544.6480
월-금 : 9:30 ~ 17:3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30 ~ 13:30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