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홈 > 여행정보 > 국가별정보 > 유럽

국가별정보


러시아 Russia

clubrichtour 0 3502
■ 러시아 간략 정보
① 시차 : -6시간(유럽 섬머타임 적용 안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핀란드와 같은시간대.  한국이 6시간 빠름, 한국이 오전 10시일 경우 현지는 새벽 4시입니다.)
② 사용화폐  : RUB(루블)
③ 환율 : 1 RUB = 16.39원 (2020.04.20. 기준)
④ 전기 전압 : 220V, 50Hz를 사용
⑤ 수도 : 모스크바
⑥ 사용언어 : 러시아어
⑦ 국가전화번호 : + 7 (한국 +82)
⑧ 공식국가명칭 : Russia, Russian Federation
⑨ EU가입국 여부 : 비가입국
⑩ 민족 구성 : 러시아인(82.6%), 우크라이나인(3%), 타타르인(3.8%) 등
⑪ 인구 : 1억 4,593만 4,462명 세계9위 (2020 통계청, UN, 대만통계청 기준)
⑫ 면적 : 17억 982만 5천㏊ 세계1위 (2016 국토교통부, FAO 기준)
⑬ 기후&기온 :
    러시아의 경우 봄, 가을은 짧은 대신 겨울은 보통 10월이면 시작되는데 한 겨울에는 보통 아침 8시나 되어야 해가 뜨고 오후 4시경이면 어두워지기 시작한다.
    봄이 오는 4월 중순무렵까지는 거의 매일 길가에 쌓여져 있는 눈을 볼 수가 있다. 
    6월부터 시작되는 여름에는 모스크바 등 북구 도시에서 백야현상이 나타나는데,  밤11시가 지나서야 해가 지기 시작하고
    해가 지고 난 어스름한 새벽에도 길을 다니는데는 별 지장이 없을 정도로 밝다.
⑭ 팁 문화 : 호텔 서비스는 1유로/1달러 (RUB로도 지불 가능)  // 레스토랑 및 택시 서비스 시 팁 문화 없는 곳이라 개별 지급하면 됩니다.
⑮ 주 러시아 한국 대사관
- 대표전화(근무시간 중) : +7(495)783-2727
- 긴급연락전화(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시, 24시간) : +7(495)783-2727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 주소 : St. Plyushchikha 56 bldg 1, Moscow

성모 승천 사원 우스펜스키사원이라고도 불리는 성모승천사원은 콤소몰 광장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사원은 1917년에 소비에트정부가 종교를 인정하지 않아 파괴되었다가 2001년, 원래 자리에 복구되었습니다.
명예광장 하바롭스크에서 가장 높은 지대에 있는 광장으로 제2차세계대전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1985년에 조성되었습니다. 광장의 중앙에 있는 오벨리스크에는 제2차세계대전에 참가해서 죽거나 실종된 극동군들의 이름이 촘촘히 새겨져 있고 훈장도 새겨져 있습니다. 근처에는 꺼지지 않는 불꽃과 라디오 방송국이 위치합니다.
레닌광장 하바롭스크시 중심에 자리한 광장으로 광장의 이름은 러시아의 상징적인 인물인 레닌에서 따왔습니다. 광장 안에는 청동으로 주조된 레닌 동상이 있으며 광장 가운데의 분수는 방마다 조명을 비춥니다. 매년 축제 때가 되면 각종 이벤트와 전시회 등이 열리는 장소입니다.
하바롭스크 중앙시장 현지에서는 흔히 바자르라고 부르는데 레닌광장 근처의 푸시킨 거리에 위치한 하바롭스크의 재래시장입니다. 시장에서는 건물 안과 밖에서 모두 장사가 이루어집니다. 건물 안에서는 식료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밖에서는 다른 재래시장처럼 음식, 애완동물, 음반, 의류, 골동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무르강변공원 & 우초스전망대 서울의 한강 공원같이 하바롭스크를 따라 길게 흐르는 아무르강을 따라 만들어진 공원입니다. 특정한 지점을 지칭한다기보다는 길게 도시를 관통하여 흐르는 아무르강 근처의 공원을 통칭하는 것으로 시민들의 산책 코스로 가장 사랑받는 곳입니다. 공원에는 전망대가 있는데 시베리아철도를 처음 제안했던 무라비요프 아무르스키의 동상이 있습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페테르고프궁전&분수정원 표트르 대제는 프랑스의 퇴폐적인 베르사유 궁전을 모방해서 페테르고프에 여름 별궁을 지었다. 이 때문에 '러시아의 베르사유'로 알려진 이곳은 1990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으며, 내부에 온갖 종류의 사치품이 존재하고 있다. 경내를 이리저리 다니다 보면 과거 러시아 군주의 생활상을 더 자세히 알 수 있다.
경내 궁전 중 표트르 대제가 가장 아꼈던 궁전은 몬플레지르 궁전이며, 빨간색 건물로 높이가 낮지만 사진 찍기 좋은 장소이다.
페테르고프의 분수대는 그 자체가 관광명소로 5월에 오픈 행사가 시작되고 음악 공연과 불꽃놀이 등 하루 종일 축제가 열린다.
하지만 봄 여름 뿐만 아니라 겨울의 추운 날씨에도 궁전 내 정원은 생기가 넘치는 꽃들로 가득 차 있어 한가로이 주변을 구경할 수 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성이삭성당 러시아 정교회 사원인 성 이삭 성당은 알렉산더 1세 치세에 건립된 것으로 프랑스 출신 궁정 건축가 오귀스트 드 몽페랑의 설계에 따른 것이다. 몽페랑의 감독 아래 1818년부터 1858년까지 무려 40년에 걸쳐 지어졌다. 1858년에 완공된 성 이삭 성당은 건물 자체로 랜드마크이지만, 전망대가 있기 때문에 그곳에 올라가서 바라 보는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전경은 정말 아름답다. 제정시대 교회의 막강한 권력을 상징하듯 높이도 고층빌딩만해서 먼 곳에서도 잘 보인다. 내부에는 중앙에 있는 카를 브률로프의 작품을 비롯하여 성경의 내용과 성인들을 묘사한 예술가들의 그림이 많이 그려져 있고, 그밖에도 수백점의 동상과 부조가 있다.
관람시간: 주간 개장10:30~18:00, 야간 개장 (5/1~9/30) 18:00~22:30, 휴관일: 수요일
상트페테르부르크 '물 위의 도시, 상트 페테르부르크'
모스크바 북서쪽으로 715㎞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는 러시아의 두 번째로 큰 도시인 이 곳은 문화적 중심지로, 그리고 18-19세기에 지어진 우아한 바로크 양식의 건축물로 인해 많은 이들에게 알려져 있는 곳이다. 모스크바가 동양적 모습을 많이 간직하고 있는 도시라면 페테르부르크는 "서유럽으로 가는 통로"라는 호칭에 걸맞게 좀더 서양적인 특징들을 많이 보존하고 있는 곳이다.
상트 페테르부르크는 1703년 표트르 대제에 의해 지어진 이래 200년간 로마노프 왕조의 수도가 되었으며, 그 후 이 곳은 많은 동란과 혁명으로 굴절 많은 역사의 장이 되었다. 러시아 혁명 당시의 페트로그라드, 소비에트 시절의 레닌그라드, 1991년 공화국으로 다시 거듭나면서 그 명칭이 과거의 상트 페테르부르크로 회귀하는 등 그 명칭에서도 급변하는 역사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쭉 뻗은 대로, 수많은 운하와 아름다운 다리들, 6,7월이면 볼 수 있는 백야의 광경은 상트페테르부르크를 "북쪽의 베니스" 라 불리우게 한다.
[상트페테르부르크] 파블롭스크 궁전 이 곳은 불우하게 살다 간 왕 예카테리나 2세의 아들, 파벨 1세가 머물던 궁전이다. 예카테리나 궁전의 화려함과는 대조되어 심플하고 우아한 매력이 느껴지는 고전주의 양식의 궁전 안에는 1781-82년 황제 부부가 유럽 여행을 하며 구입하고 모은 물건들과 귀족들이 구입하거나 주문하여 완성한 각종 회화, 이탈리아 고대 조각상, 가구, 청동 제품 등 약 1400점의 그림과 900여 점의 조각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황후 마리아 표도로브나는 황제의 사후에도 죽은 남편의 유품들을 정성스럽게 궁전 내부에 장식해두거나 보관해 놓아 현재까지도 그 흔적들을 볼 수 있다. 유럽에서 가장 큰 정원 중 하나(약 600헥타르)인 이곳궁전 앞 정원에는 한 폭의 그림 같은 정원과 호수, 그리고 울창한 숲들이 다양한 조각물들과 함께 한데 어우러져 자연의 아름다움을 깨닫게 해 준다.
[상트페테르부르크] 피터폴요새 페트로파블롭스크(피터폴) 요새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네바 강변에 위치한 요새로, 스웨덴 해군의 공격으로부터 도시를 방어하기 위해 표트르 1세에 의해 지어졌다. 요새를 짓기 전에는 주변에 습지가 많아 사람이 별로 살지 않았는데, 이 요새를 짓는 것을 계기로 상트페테르부르크가 건설되기 시작했다.
이 복합 구조물은 페트로(Peter)와 파블로(Paul)대성당 또한 포함하고 있다. 이 대성당은 상트 페테르부르크에서 가장 높은 121.8미터에 이르는 첨탑을 가지고 있다.
약 1720년부터는 수비대의 주둔지와 귀족 및 정치범의 수용소로 이용되었고, 러시아의 표트르 1세부터 알렉산드르 3세까지의 황제가 매장되어 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순양함 오로라호 피터 대제의 오두막 부근, 상트 페테르부르크(St.Petersburg) 호텔 바로 건너편에는 역사적인 순양 한편이 영구정박하여 있다. 이 배는 1897년부터 1900년에 건조되어 1904-05년 러일전쟁에 참가, 큰 역할을 담당하기도 했었다. 7000톤급 일반 순양함에 불과했었던 이 함정은 1917년 10월 1일 오전 9시 40분에 함포 한방을 쏘아올림으로써 오늘날까지도 많은 방문객들을 맞이하는 관광명소가 되었는데 바로 그 신호탄 한발로 인해 러시아에서는 레닌을 선두로한 볼세비키 혁명이 시작된 때문이다. 제2차 세계대전 때에는 육상전투를 위해 순양함의 대포만 떼어 사용하기도 하였다. 전쟁이 끝난 후 현재 이 곳은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카잔성모성당 카잔 대성당은 러시아에서 공경하는 이콘들 가운데서도 성스러운 이콘으로 손꼽히는 '카잔의 성모'를 모신 곳으로 유명하며 중앙 돔 높이는 80m로 엄청난 크기를 자랑한다. 제정 러시아의 농노 출신 건축가 안드레이 니키포로비치 보로니킨이 설계를 맡아 1811년에 완공되었다. 보로니킨은 바티칸의 성 베드로 대성당을 본떠 신고전주의 양식으로 성당을 설계했는데, 당시 정교회 사제들은 러시아 제국의 수도 한복판에 있을 정교회 성당을 가톨릭의 총본산을 모티브로 삼아 짓는 것을 못마땅하게 여겼다고 한다.
1812년 나폴레옹 보나파르트가 러시아 원정에 나서자 러시아의 야전 원수였던 미하일 쿠투조프는 '카잔의 성모' 이콘에 도움을 구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프랑스가 패퇴하면서 러시아가 승리하였고, 이에 따라 카잔 대성당은 나폴레옹으로부터 거둔 승리를 기념하는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뱃머리 등대 그 이름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해전에서 승리를 기념하여 원주를 세우고 포획한 배의 뱃머리로 기둥을 장식하던 것에서 유래되었다. 러시아에서는 이를 모방하여 해전의 승리를 기념한 등대를 세웠다. 과거 바이킹 왕국으로 명성 있던 스웨덴과의 해전에서 승리한 러시아가 침몰시킨 스웨덴 뱃머리를 잘라 등대에 붙였는데, 이는 러시아의 국가적 자부심의 표증이자 세계 최강으로 군림하던 바이킹 해군과의 전투에서 승리하였음을 기념하는 것이다. 등대 옆으로는 공원과 바다가 둘러싸여 있어 신혼부부들의 화보 촬영이나 관광객들 그리고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에르미타주 박물관 과거 유럽 열강 중 손꼽히는 강대국이었던 러시아 황실의 수집품이 모여있는 곳답게 전세계에서 끌어온 방대한 유물을 전시하고 있는 세계 최고, 최대의 박물관 중 하나다. 덕분에 세간에서는 프랑스 파리의 루브르, 영국 런던의 대영박물관과 더불어 세계 3대 박물관으로도 꼽힌다.
본관은 원래 로마노프 왕조의 겨울궁전으로 이곳에 예카테리나 2세가 수집한 유럽의 예술품 컬렉션을 전시하기 시작해 그 뒤를 이은 차르들에 의해 계속 소장품이 모집되었고, 19세기에 일반에 개방되어 현재에는 마티즈나 피카소 같은 현대 미술작가의 작품도 소장하고 있다. 총 소장작은 270만점이고, 전시로의 총 길이는 27km나 된다.
[상트페테르부르크] 피의 성당 카잔 성당의 맞은편에는 전통적인 러시아 건축양식 중 하나인 모자이크 프레스코로 장식된 그리스도 부활 교회가 우뚝 서 있다. 알렉산더 2세 암살 기도가 있었던 바로 그 곳에 1883-1907년에 걸쳐 세워졌기 때문에 사람들에게는 "피의 성당"이라는 별칭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교회의 내부는 27년간의 복구 끝에 (1907년 첫 개관 이후로 90년 후) 드디어 일반에게 공개되었다. 그 안에는 알렉산더 2세가 상처를 입었던 정확한 위치가 보존되어 있을 뿐 아니라, 성당 안에 있는 모든 벽화가 모자이크화로 사람이 일일이 조그마한 타일을 이어 붙인 것으로 이 현란한 모자이크 장식으로 인해 이 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모스크바] 붉은광장&성 바실리아 성당 붉은 광장은 국립 역사 박물관과 굼 백화점 및 양파머리 모양의 바실리 사원에 둘러싸여 있는데 전에는 시내 중심부에 있던 시장이었다. 끄라스나야 쁠로샤지, 즉 현재는 "붉은"으로 해석되는 이 광장의 명칭은 고대 러시아어로는 "아름다운, 예쁜"이라는 뜻이었기 때문에 본 의미는 "아름다운 광장"이었으나 많은 이들은 메이데이와 혁명 기념일에 건물에 걸린 붉은 현수막과 사람들 손에 든 붉은 깃발로 인해 광장이 온통 붉은색이 되었다는 데서 그 명칭의 유래를 찾기도 한다.
붉은 광장 근처의 성 바실리 사원은 200여년간 러시아를 점령하고 있던 몽골의 카잔 한(汗)을 항복시킨 것을 기념하기 위해 이반 대제의 명령으로 지어진 건축물로, 이반 대제는 그 아름다움에 탄복하여 더 이상 이와 같은 성당을 짓지 못하라는 뜻으로 설계자인 포스토닉과 바르마의 두 눈을 뽑아버렸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사원 앞에는 1612년, 폴란드의 침입으로부터 모스크바를 지켜낸 니즈니 노브고르드 출신의 정육점 주인 "미닌"과 수즈달의 대공이었던 "포자르스키" 두 사람을 기념하는 동상이 서 있다. 원래 광장의 한가운데 서 있던 이 동상은 1936년, 붉은 광장에 레닌의 묘가 들어서면서 현재의 장소로 옮겨졌다.
[모스크바] 트레티야코프 미술관 고르끼 공원 근처에 위치한 트레치야코프 미술관은 1892년 뜨레치야꼬프라는 상인이 예술가들을 후원하면서 수집한 약 4,000점의 작품들을 건물과 함께 정부에 기증한 것으로 시작되었다. 14세기 말에 활동했던 천재화가 안드레이 루블료프의 걸작인 삼위일체가 있으며, 현재 11세기부터 20세기 초반에 작업된 13만점 이상의 예술 작품이 50개가 넘는 전시실에 소장되어 있다. 구관과 신관까지 모두 제대로 관람하려면 족히 서너시간은 걸릴 정도로 규모가 크고, 러시아의 색채가 강한 예술작품들만이 주로 소장되어 있기 때문에 에르미타주 박물관과 차별화되어, 러시아 예술의 세계를 알고 싶다면 반드시 방문해보아야 할 곳이다.
[모스크바] 크레믈린 궁전 크렘린은 모스크바의 심장부로 러시아의 역사를 엿볼 수 있는 곳이다. 러시아어로 요새를 의미하는 크렘린 안에는 15세기의 장대한 교회에서부터 현대적인 의회까지 다양한 건물이 있다. 또한 레닌, 스탈린, 흐루시초프, 브레즈네프와 고르바초프가 여기서 서기장으로 활동을 했다. 대 크렘린 궁전을 비롯하여 높이 2,235m에 이르는 크렘린의 망루, 1961년에 완성된 대회 궁전, 표트르 대제때 만들어진 바로크 양식의 궁전 병기고, 원로원, 이반 대제의 종루, 현재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는 12사도 사원, 우스펜스키 사원, 세계에서 가장 큰 종인 황제의 종, 황제의 개인 예배 사원이었던 블라고베시첸스키 사원, 아르항게리스키 사원 등 셀 수 없는 많은 건물들과 보물들이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 내는 러시아 문화의 정수가 모여 있는 곳이다.
[모스크바] 세르기예프 파사드 세르기예프 파사드는 러시아 정교회에서도 손꼽히는 건축물들이 모여있는 도시이다.
그 중 트로이체 세르기예프 대수도원은 1993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으며 지금도 예배를 보고 있는 러시아정교회 수도원이다. 대수도원의 본당은 성모 승천 대성당으로, 크렘린에 있는 성당과 이름이 같으며 안드레이 루블로프가 그린 유명한 성상화《성 삼위일체》가 보존되어 있다.
트로이체 세르기예프 수도원은 러시아의 건축 전통과 서유럽의 건축 전통이 결합하여 창조된 동유럽의 건축 전통을 보여 준다. 동유럽의 건축은 광대한 동유럽 지역의 건축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대수도원은 활동 중인 러시아정교회 수도원에 군사적 기능이 결합된 형태를 보여 주는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본보기이다. 이 군사적 기능은 수도원이 성장하고 확장되던 1세기부터 18세기까지의 특징이다.
[모스크바] 아르바트거리&굼백화점 러시아의 위대한 작가인 뿌쉬킨, 레르몬토프, 뚜르게네프 등이 어린 시절을 보낸 곳이기도 하면서 스탈린 양식의 거대한 외무성 건물까지 계속되는 아르바트 거리는 마치 우리나라의 대학로와 비슷한 느낌을 주는, 현재 모스크바에서 젊은이들이 가장 많이 붐비는 곳이다. 70년대에 새로 생긴 신 아르바트 거리는 모스크바의 가장 번화한 곳 중 하나로, 러시아가 개방되어 각국의 상업 문물들을 얼마나 수용하고 있는지를 즐비하게 늘어선 상점들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반면 구 아르바트의 한쪽에서는 소규모 악단이 연주를 하고 있는가 하면 관광객들을 상대로 그림을 그려주기도 하는 등 러시아의 문화적인 면들을 흠뻑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90년대 초 사망한 러시아 젊은이들의 우상, 빅토르 최를 기념하는 낙서벽도 구 아르바트 거리의 한켠을 차지하고 있다.
러시아 최대의 국영백화점인 굼(Gum)백화점은 러시아의 최대 백화점인 동시에 가장 오래된 백화점이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듯 건물을 밖에서 볼 때는 낡은 건물이지만 1950년대에 대폭적인 내부 수리가 이루어져 오늘날까지도 러시아에서 최고급 백화점으로 손꼽히고 있다.
모스크바 모스크바라는 도시 이름은 모스크바 강에서 따왔다. 모스크바는 유리 돌고루키가 동맹자인 노브고로드-세베르스키 공을 위해 대연회를 열었다고 1147년 연대기에 처음으로 기록되었다.
1237년-1238년에 걸쳐 몽골 타타르인들의 침략으로 도시가 불태워지고 주민들이 학살당했지만, 모스크바는 다시 회복해 1327년 블라디미르 대공국의 수도로 선포되었다. 모스크바는 볼가 강과 오카 강 사이에 있어 꾸준한 도시 확장에 유리한 위치였고 이에 따른 안정과 번영으로 모스크바 대공국이라는 공국을 세우기도 했다.
현재 모스크바는 러시아의 수도이다. 러시아 최대의 도시이자 유럽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이며, 세계에서는 4번째로 큰 도시이다. 혁명 이후 1918년 러시아의 수도가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이 곳으로 옮겨왔고 1922년 소련의 탄생과 함께 소련의 수도가 되었다. 1991년 소련의 붕괴 이후 러시아의 수도가 되었으며, 냉전 시대에는 세계 공산당의 본부이기도 했다.
크레믈린 궁  Moscow Kremlin 러시아어로 성채, 요새를 뜻하는 일반명사이기도 합니다. 모스크바 크레믈린 궁은 소련 시절부터 백악관의 정 반대편에 있는 또 하나의 권력의 축이자 공산주의의 상징물로 여겨져 왔습니다. 지금도 대통령의 집무실이 크레믈린 궁 안에 있으며 그 외에도 황제의 대포, 무기고 박물관이나 제국시대의 거대한 성당들 등 많은 볼거리가 있습니다. 약 2,235m의 성벽 길이와 20개의 성문과 탑이 있으며 승리의 날 같은 대규모 군대 퍼레이드나 국가 행사가 대부분 바로 옆의 붉은 광장에서 열려 러시아의 홍보 영상에 많이 나오기도 합니다.
붉은 광장  The Red Square 랜드마크 광장으로 15세기말경 크레믈린 성벽이 완공되면서 크레믈린 성벽의 동측으로 넓게 있는 러시아 최대 광장입니다. 오랫동안 러시아와 소련의 정치 사회사의 구심점이 되어 왔으며 러시아아어로 붉은 광장의 \'붉다\'는 아람다운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광장은 15세기 말 큰 화재로 주변의 목조가옥이 전부 타버리고 그 위에 세워졌습니다.
굼 백화점  GUM Department Store 러시아 모스크바에 있는 최고급 백화점으로 백화점 내부는 중앙 분수대와 수입품 매장 등으로 호화롭게 꾸며져 있고 유리 천장 역시 화려합니다. 쇼핑을 하지 않더라도 한 번씩 둘러보는 명소입니다.
성바실리 성당  St. Basil 모스크바 붉은광장 남쪽에 있는 성당. 러시아 황제 이반 4세가 전승을 기념하여 봉헌한 성당으로 군사적 정복을 기념하는 보석과 같은 기념물 갖가지 색깔로 소용돌이치는 양파 모양의 돔으로 유명한 성바실리 대성당은 아마 모스크바에서 가장 잘 알려진 건물입니다. 러시아 고유의 양식과 비잔틴 양식의 혼합체로 많은 탑과 각기 다른 모양의 돔 등이 가져다 주는 전체적인 형상은 닮은 건물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독특합니다.
레닌 묘  Lenin 1930년에 개장한 피라미드 모양의 석조 건물로 모스크바의 붉은광장에 있는 혁명가인 레닌의 영묘. 러시아 혁명의 지도자 레닌의 유해가 안치되어 있습니다.
바랴뵤비 언덕  Воробьевы Горы 일명 참새언덕 또는 레닌언덕이라 불리며 모스크바에서 가장 높은 언덕으로 모스크바 시가지와 모스크바강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모스크바 국립대학교  Lomonosov Moscow State University 정식 명칭은 \'M.V.로모노소프 모스크바국립대학교\'이고 약칭은 ‘MSU’로 줄여서 ‘로모노소프대학교’라고도 합니다. 1755년 1월 25일 옐리자베타 페트로브나(Elizaveta Petrovna) 여제가 시인·과학자·언어학자·계몽사상가인 미하일 로모노소프의 대학 설립 제안을 받아들여 칙령을 내렸고 같은 해 4월 26일 개교하였습니다.
아르바트 거리  Arbat Street 러시아 모스크바의 역사적인 중심지에서 약 1킬로미터 길이 의 보행자 거리로 관광객 대상 상점들과 레스토랑이 줄지어 있는 곳입니다. 아르바트 거리 한쪽에는 러시아 대중들로부터 절대적인 사랑을 받았던 락가수 빅토르최를 기리는 벽이 있으며 러시아 문학가 안드레이 벨리의 생가도 있습니다.
전승기념관  Victory Museum 1985년 건설을 시작하여 1995년 5월 전승 50주년을 기념하여 완공되었습니다. 이곳은 과거 러시아 군대의 출정식과 승리 후 귀환시 기념행사를 했던 곳으로 기념관 앞의 탑에는 게오르기라는 러시아 정교 승리의 신과 2차 세계대전 당시의 격전지 이름이 조각되어 있습니다. 전승기념관 내부는 러시아에서 가장 큰 군사 역사 박물관 역할을 하며 유럽에서 가장 큰 2차 세계 대전 군사 장비, 인상적인 3D 설치 및 파노라마, 전쟁을 묘사 한 6 개의 디오라마 시리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볼쇼이 극장  Bolshoi Theatre 러시아 국립 아카데미 대극장, 약칭 볼쇼이 극장은 러시아 모스크바에 있는 극장으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오페라 극장 중 하나입니다. 구 제실극장으로서 예로부터 알려져 있으며 옛날에는 페트로프스키 극장, 또는 단순히 \'오페라의 집\'이라 불렀습니다.
구세주 그리스도 성당  Cathedral of Christ the Saviour 구세주 그리스도 대성당은 러시아 모스크바에 있는 러시아 정교회의 성당으로 전체 높이 105미터를 자랑하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동방 정교회의 성당입니다. 크레믈린 궁 남서쪽으로 몇 블록 떨어진 모스크바 강의 북쪽 제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성당은 알렉산드로 3세의 대관식이 열렸던 장소이며 1931년에는 소비에트 궁전이라는 100층 마천루를 건설하려 한 이오시프 스탈린에 의해 파괴되었으나 러시아가 들오오고 나서 복원되었습니다.
황금의 문  Zolotyye Vorota 1158년에서 1164년 사이에 지어진 블라디미르의 황금 문은 유일하게 보존 된 고대 러시아 도시 문입니다. 골든 게이트는 동방 정교회의 가장 성스러운 도시인 예루살렘, 콘스탄티노플, 키예프에 존재했습니다.
드라마 극장  Academic Drama Theatre 170여년의 역사를 가진 극장 협회가 공연을 하는 공연장으로 1970년대에 완공 되었습니다.
에르미타주 미술관  Gosudarstvennyi Ermitazh(Winter Palace) 일명 겨울궁전(Winter Palace)라고도 하며,  예카테리나 2세가 건립한 박물관으로 수많은 미술품, 문화재, 골동품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미술관은 소에르미타시, 구에르미타시, 신에르미타시, 에르미타시 극장, 겨울 궁전의 5개의 건물이 하나로 구성되어 있고, 120개의 계단이 있다. 현재 본관의 일부인 겨울궁전은 로마노프 왕조 시대의 황궁입니다. 1764년에 예카테리나 2세가 미술품을 수집한 것이 에르미타시의 기원으로 본래는 예카테리나 2세 전용의 미술관으로, 프랑스어로는 \"은둔지\"를 의미하는 \"에르미타시\"라고 하는 명칭도 거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왕족과 귀족들의 수집품을 모았으나, 19세기말에는 일반인에게도 개방되었습니다.
궁전 광장  Palace Square 에르미타주 미술관 후문에 위치한 이곳은 중앙에는 나폴레옹 군대의 승리를 기념하는 알렉산드르 원주가 있습니다. 궁전광장이라는 명칭은 18세기 황제들의 거주지였던 겨울궁전이 들어서면서부터 생겼습니다. 이 궁전 광장은 제정 러시아의 흥망을 가른 사건들이 벌어진 역사적인 장소로 그 중 1월 9일 벌어진 \'피의 일요일\' 사건의 아픈 장소이기도 합니다.

 
피의 구원 사원  Church of Our Savior on Spilled Blood 피의사원, 그리스도부활성당의 다양한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이곳은 러시아 제국의 차르, 알렉산드로 2세가 암살당하고 그 곳에 성당을 지었기 때문에 얻은 명칭입니다. 다섯개의 화려한 돔은 모스크바 성바실리 성당을 모티브로 건축하였으며 내부는 반짝이는 모자이크와 대리석으로 화려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페트로파블로프스크 요새  Peter and Paul Fortress 1703년 표트르 1세가 스웨덴의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네바강의 자야치섬에 건설한 요새로 이 요새의 건설을 시작으로 상트페테르부르크 도시 건설이 시작되어 도시 건설 역사의 시발점이기도 합니다. 요새 안에는 러시아를 이끌었던 로마노프 왕조의 황제들이 잠들어 있는 페트로파블롭스크 성당을 비롯하여 초기 도시에 관한 정보가 전시된 박물관이 있습니다.
데카브리스트 광장  Dekabristov Square 데카브리스트광장(Dekabristov Square)에는 청동기마상(Bronze Horseman 동상이 있다.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있는 러시아 황제 표트르 1세의 기마상으로. 알렉산드르 푸시킨의 서사시 [청동 기사]에서 유래한 이름입니다. 받침대의 오른쪽에 라틴어로 왼쪽에 러시아어로 라고 적혀 있습니다.
구 해군성  The Building Of The Admiralty 러시아 구해군성은 러시아 제국의 해군 본부의 옛 사령부로 현재 건물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있다. 건축가인 안드레얀 자하로프가 설계를 맡았으며 1806년부터 1823년까지 건설되었습니다.
성이삭 성당  St. Isaac 1858년 완공된 러시아 정교회로 지어질 당시 러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성당이였으며 지금은 세계에서 3번째로 큰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이삭은 러시아의 성인 이삭을 기념하여 지어졌으며 황금빛 거대한 돔이 가장 특징적이며 약 100KG의 황금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2차 세계대전 당시 폭격을 피하기 위해 회색으로 페인트칠을 했을 정도로 상트페테르 사람들이 사랑한 곳입니다.
마린스키 극장  Mariinskii Teatr 모스크바 볼쇼이 극장과 함께 러시아 예술의 정수로 평가 받는 곳으로 1960년에 설립되어 수많은 명작 발레들이 상연되고 있습니다. 마린스키 극장의 이름은 알렉산드로 2세의 부인이던 알렉산드로브나 황후(마리 폰 헤센다름슈타트 대공녀)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이곳은 200년의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마린스키 발레단이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넵스키 대로  Nevsky Street \'네바 강의 거리\'란 뜻을 가지고 있는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도시를 상징하는 대로로 이미 러시아 제국 시대에 완성되었습니다. 토스트옙스키가 즐겨 산책해 그의 저작에도 넵스키 대로가 종종 등장하고 피의 일요일 사건때도 민중들은 이 대로롤 행진하였습니다. 이 대로 근처에 운하들, 에르미타주 박물관, 러시아 박물관, 카잔 대성당, 피의 성당 등 상트의 주요 관광지를 도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세르기예프 수도원  Trinity Sergius Lavra 삼위일체 수도원, 15세기~18세기 당시의 군사적 건축물의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지금도 예배를 보고 있는 러시아 정교회 수도원입니다.  대수도원의 본당은 성모승천대성당으로 크레믈린에 있는 성당과 이름이 같으며 보리스 고두노프의 무덤이 여기에 있습니다.  대수도원의 보물 중에는 안드레이 루블로프가 그린 유명한 성상화 <성 삼위일체>가 보존되어 있습니다. 세르기예프 수도원은 가장 중요한 러시아 수도원이자 러시아 정교회의 영적 중심지입니다.
수즈달 크레믈린  Suzdal Kremlin 수즈달 크레믈린은 수즈달에서 가장 오래된 곳으로 10세기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다른 러시아 크레믈린과 마찬가지로 원래 요새 또는 성채였으며 도시의 종교 및 행정 중심지였습니다.
페테르고프 여름궁전  Peterhof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페테르고프에 위치한 궁전으로 분수, 소규모 폭포, 정원으로 유명한 궁전으로서 \"러시아의 베르사유궁\"이라는 별칭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1714년부터 1723년 사이에 러시아 제국의 표트르 1세 황제에 의해 바로크 건축 양식을 띤 황제의 여름 관저로 건립되었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이 진행 중이던 1941년부터 1944년까지는 독일 군대에 점령되면서 파괴되었지만 나중에 재건되었습니다. 궁전 주변에 위치한 소규모 폭포는 프랑스의 루이 14세 국왕에 의해 건립된 마를리궁을 본떠서 건립되었다. 소규모 폭포 안에는 삼손 조각상과 64개의 분수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궁전 하단부에는 17세기 프랑스의 정원 양식을 본뜬 소규모 정원이 들어서 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상트페테르부르크 역사 지구의 일부를 형성합니다.
예카테리나 궁전  Catherine Palace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남쪽으로 24㎞ 떨어져 있다. 1708년 핀란드인 마을 지역에 표트르 1세가 건설하였으며, 러시아 왕실의 여름 궁전을 중심으로 발전했습니다. 18세기에 예카테리나 1세가 지은 이 별궁은 후에 러시아 바로크 양식으로 확장, 개축되었습니다. 지명은 \'차르의 마을\'이라는 뜻의 차르스코예셀로라고 명명하였다가 러시아혁명 후 A.푸슈킨의 이름을 따서 개칭하였습니다.
카잔 성당  Kazan Cathedral 카잔 대성당 또는 카잔의 성모 대성당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넵스키 대로에 있는 러시아 정교회의 대성당으로 러시아에서 가장 공경하고 있는 성화 중 하나인 카잔의 성모에게 봉헌되었습니다.
무명용사의 묘  Tomb of Unknown Soldier 무명 용사의 무덤은 전쟁에서 전사한 신원을 모르는 병사의 유골을 매장한 무덤으로 현대에서는 많은 국가, 지방 자치 단체 및 종교 단체 등이 주체가되어 무명 용사의 무덤과 위령탑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네바강 유람선  Neva River Cruise 상트페테르부르크를 연결하는 운하와 다리, 아름다운 건물들을 구경할 수 있는 유람선입니다.
예카테리나 궁전 호박방  Catherine Palace(Amber Room) 바로크 예술의 최대 걸작 중 하나로 손꼽히는 호박방은 18세기 초 프로이센의 프리드리히 빌헬름 1세가 러시아의 표트르 대제에게 선물한 것입니다. 이후 예카테리아 2세가 상트페테르부르크 겨울궁전에 있던 호박방을 더 치장해 인근 차르스코예셀로의 여름궁전인 예카테리나궁으로 옮겼습니다. 6t에 달하는 각양각색의 호박으로 가득 찬 휘황찬란한 호박방은 이후 전쟁을 겪는 과정에서 독일군의 표적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2차 대전 당시 예카테리나궁을 점령한 독일군은 호박방의 벽을 잘라서 통째로 동프로이센의 수도인 쾨니히스베르크로 가져간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후의 행방이 미스터리입니다. 러시아는 1979년 호박방 복원 작업에 착수해 20여 년 만인 2003년 예카테리나궁에 예전 모습 그대로 호박방을 재현했습니다.
블라디미르 시내  VLADIMIR 모스크바 북동부의 볼가 강에 위치한 러시아 중세의 찬란했던 문화를 빛낸 중심 8개 도시들을 러시아인들은 이 지역을 황금의 고리라 불러왔습니다. 이 중 하나인 블라디미르는 모스크바에서 북동쪽으로 약 180KM 떨어진곳에 위치하며 1108년 키예프를 재건하려 했던 마지막 군주 블라디미르 모노마흐가 요새 건설하면서 생겨난 러시아의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이며 1157년 블라디미르 수즈달 공국의 수도가 되었으며 당시 러시아 수도인 키예프를 대신해 새로운 정치적 중심지가 된 곳입니다. 거대한 야외 박물관의 형태로 이뤄진 블라디미르는 대부분이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모스크바 시내  MOSCOW 러시아의 수도며 광활한 러시아의 대표하며 크레믈린 궁과 붉은광장으로 대표되는 이 도시는 20세기 냉전시대 공산주의 진영을 대표 하는 도시였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깊게 파인 모스크바 지하철은 유사시에 벙커로 사용될수 있도록 깊게 파 있어 도시의 명물로 손 꼽힙니다. 도넛 모양의 도시는 스탈린 양식 특유의 고풍스럽고 웅장한 모습이 과거 러시아 제국시절의 건물과 조화를 이루어 크렘린과 함께 도시의 랜드마크 역할을 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2000년대 이후 모스크바-시티 구역의 커튼 월(일명 유리궁전으로 불리는) 방식의 초고층 빌딩 들이 자리잡고 있는 도시입니다.
우스펜스키 대성당  VLADIMIR Assumption Cathedral 1160년 건립 되었으며, 14세기 초반까지 러시아에서 최고위에 있던 대성당입니다. 건축자재는 이 지역에서만 나는 흰 석회암을 사용하였고, 언덕 위에서 5개의 금빛 둥근지붕이 빛나는 모습은 장관입니다. 러시아에서는 전통적으로 목조건축을 만들었는데, 블라디미르 수즈달 대공국 시대에 들어서면서 흰색의 성당이나 수도원 등과 같은 석조건축물이 세워졌습니다. 교회 내부의 벽면은 아름다운 프레스코화로 덮혀 있으며, 교회 중앙의 천정 아치에는 천재화가인 안드레이 루브레프(Andrei Rublev) 가 그린 「최후의 심판」이 있습니다.
상트 페테르부르크 시내  SAINT PETERSBURG 상트페테르부르크는 러시아 제2의 도시이며 많은 운하와 400여 개를 넘는 다리가 있는 ‘북쪽의 베네치아’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이 도시는 표트르 대제 시절인 1703년에 시작된 대규모 도시 건설 계획의 결과물이며 구소련 시대에는 레닌그라드라고 불려 한국에도 레닌그라드란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구 해군성, 겨울궁전, 대리석궁전과 에르미타주(에르미타주 박물관)에서 찾아볼 수 있듯이, 이 도시의 건축 유산은 전혀 성격이 다른 바로크 양식과 순수 신고전주의 양식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로스트랄 등대  Rostral column 고대 그리스와 로마에서 기원한 전승 기념탑의 일종으로, 해군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습니다 로스트랄 등대는 바실리에프스키섬의 구 증권거래소 광장에 위치하고 있으며 높이 32m의 원기둥모양입니다. 로스트랄은 뱃머리를 의미하며, 기둥의 대에는 소련의 4대강인 볼호프, 네바, 드네프로, 볼가를 상징하는 조각상이 있습니다.
여름궁전과 정원  PeterHof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페테르고프에 위치한 궁전으로 분수, 소규모 폭포, 정원으로 유명한 궁전으로서 \"러시아의 베르사유궁\"이라는 별칭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1714년부터 1723년 사이에 러시아 제국의 표트르 1세 황제에 의해 바로크 건축 양식을 띤 황제의 여름 관저로 건립되었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이 진행 중이던 1941년부터 1944년까지는 독일 군대에 점령되면서 파괴되었지만 나중에 재건되었습니다. 궁전 주변에 위치한 소규모 폭포는 프랑스의 루이 14세 국왕에 의해 건립된 마를리궁을 본떠서 건립되었고 소규모 폭포 안에는 삼손 조각상과 64개의 분수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궁전 하단부에는 17세기 프랑스의 정원 양식을 본뜬 소규모 정원이 들어서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상트페테르부르크 역사 지구의 일부를 형성합니다. 
수즈달 시내  SUZDAL 수즈달은 블라디미르 주의 도시이고, 모스크바의 북동쪽에 위치해 있는 작은 도시 입니다. 블라디미르에서 26km 정도 떨어진 지점에 위치해 있고 카멘카 강에 접해 있는데 수즈달에도 크렘린이 있으며 모스크바 크렘린보다 훨씬 오래되었습니다. 모스크바를 처음 만든 유리 돌고루키의 근거지였기도 하였는데 모스크바에서 북동쪽으로 향하면 12세기 초부터 세워진 도시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 도시들을 연결하면 고리 모양이 되는데 이를 두고 황금고리(Golden Ring)라고 부릅니다. 수즈달은 황금고리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도시입니다.. 남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특별한 명소를 찾는 자유여행객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습니다.사실 규모는 크지 않아 작은 마을정도로 생각하면 되는데, 오래된 수도원과 러시아 정교회 성당들이 시골마을의 풍경과 어우러진 한 폭의 수채와 같은 경치를 만날 수 있습니다.
푸시킨 미술관  The Pushkin State Museum of Fine Arts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위치한 에르미타주 박물관과 함께 고대에서 현대까지 다양한 시대의 해의 예술 작품을 가장 많이 소장하고 있는 곳으로 20세기 초 러시아 산업가이자 메세나였던 세르게이 슈킨과 이반 모로조프 두 사람이 돈을 아끼지 않고 파리의 그림상들에게 새로운 그림들을 사들여 매우 높은 수준의 컬렉션을 만들었습니다.  르누아르, 드가, 모네, 반고흐, 고갱, 마티스 등 인상파 화가들의 주요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현대 화가들의 최신 트렌드 작품도 함께 전시합니다.
톨스토이 박물관  Tolstoy House Museum 러시아 문학의 거장이라 불리는 톨스토이의 생가를 박물관으로 레닌의 명령에 따라 1939년 박물관을 개관하였습니다. 톨스토이의 친필원고, 편지, 육성이 녹음된 레코드판과 그가 찍은 영화필름 등 그의 흔적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부활>, <안나 카레니나>, <크로이처 소나타> 등 희대의 문제작들을 남겼으며 지금도 그 작품들은 전세계의 독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고 있으며, 그의 자취를 찾아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장소입니다.
노보데비치 수도원  Ensemble of the Novodevichy Convent 2004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수도원으로 이반 4세의 아버지 바실리 3세가 고대 도시 스몰렌스크를 점령한 기념으로 1524년 설립되었습니다. 크레믈린을 지키는 요새 역할도 수행 했으며 표트르 대제가 이복 누나 소피아 알렉셰예브나와 첫째 부인 예프도키야를 가두었던 곳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이 수도원 연못에서 헤엄치는 백조를 본 차이코프스키가 백조의 호수를 작곡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차이코스키 생가 박물관  Tchaikovsky House Museum 모스크바 근교 클린시(Klin)에 위치하고 있으며 러시아의 위대한 작곡가였던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가 죽기 전 8년간 거주했던 곳을 사후 박물관으로 만들었습니다. 차이코프스키의 개인적인 물건, 서재, 문헌 등이 고스란히 잘 보관되어 있으며 러시아 음악협회 모스크바 지사의 관할로 넘겨져 1921년 국유화 되었습니다.
올드 블라디미르  Old Vladimir 급수탑(올드 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에 물을 공급학시 위해 20세기 초 설립된 곳으로 급수에 필요한 수압을 얻기 위해 물탱크를 탑처럼 높이 세운 형태로 건축되었습니다. 20세기 후반 급수 시설이 갖추어지면서 운영이 멈추었고 현재는 역사와 시대별 생활상을 보여주는 자료들을 전시한 박물관으로 사용, 꼭대기는 전망대로 꾸며져 도시의 전경을 한눈에 감상 할 수 있습니다.
드미트리 성당  Cathedral of Saint Demetrius 블라드미르에서 15분 떨어져 있는 근교 보골류보보 마을 네를 강문이 있던 자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둥 네개가 돔 한개를 지탱하고 있으며 대공 프셰볼로트 3세의 명령으로 지어진 왕궁의 교회입니다.
스파스키 수도원  SAVIOUR MONASTERY 볼가 강 위쪽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수도원 중 하나로 12세기 말 이교도의 신전이 있던 자리에 지어졌습니다. 16세기에 지어진 그리스도 변용 성당, 식당, 성스러운 문, 종탑 등이 남아 있으며 야로슬라블의 붉은 벽돌로 지어진 17세기 건축물과는 달리 다소 다른 외양과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은 야로슬르블에서 최초의 신학수업을 한 발상지이기도 합니다. 수도원의 담은 방어를 목적으로 사용되기도 하였습니다.
예언자 엘리야 교회  Church of Elijah the Prophet 1650년대 시베리아의 모피무역으로 큰 돈을 번 Anikey와 Nifantey Skripin 형제가 신에게 봉헌할 목적으로 가문을 위해 호화로운 교회를 세웠습니다. 원래는 아름다운 꽃들로 장식된 카펫을 연상시키는 외벽이 있었으나 훼손되어 지금은 볼 수 없습니다. 중앙에는 다섯개의 푸른색 돔이 올려져 있고 양쪽에는 종탑형 탑과 텐트지붕형 탑이 세워져 있습니다.  교회 내부에는 금으로 도금된 조각품들과 집기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야로슬라블 시내  YAROSLAVL 볼가강의 지류인 코스트로마강 연안에 있는 항구도시로 모스크바에서 약 250km 떨어져 있습니다. 러시아의 고도 중 하나이며 황금의 고리 도시답게 오래된 정교회 성당이 많은 도시입니다. 17~18세기에 세워진 교회, 수도원, 극장, 시청 건물 등 다양한 건축물들이 오늘날까지 잘 보존되어 있어 2005년 유네스코 문화 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알렉산드로 네프스키 교회  St. Alexander Nevsky Chapel 1892년 러시아스타일의 정교회로 정교한 벽돌과 텐트지붕형 종탑이 세워져 있습니다. 이 교회는 1888년 알렉산드로 3세 황제와 가족이 탄 열차가 보르키 부근을 지날때 폭발되었는데 이때 유일하게 황제일가만 살아 남아서 이를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습니다. 그 후 황제의 아들인 알렉산드로 네프스키는 13세기 독일의 침공을 막아내고 국가적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성모승천 교회  The Assumption Cathedral( Uspensky Sobor) 야로슬라블의 우스펜스키 성당으로도 불리며 1215년 건축되었으나 화재로 파괴되었다가 16세기 재건축되었지만 20세기 소비에트 시절에 완전히 파괴, 2005년부터 복원하여 2010년 완성되었습니다.  둥근 양파형 지붕들이 아름답고 장식이 특이하며 교회 내부 벽에는 몇개의 이콘화와 프레스코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 이콘성상화는 지역의 부유한 사람들이 기부하였습니다. 교회 외부에는 파괴되기 전 오리지널 종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로스토프 크레믈린  Kremlin 1660년대 30년에 걸쳐 건축된 대주교궁으로 이 크레믈린을 중심으로 도시가 건실되면서 발달되어 왔습니다. 수도원 안에는 여러 사원들과 교회가 있으며 15개의 종이 있는 성모승천 사원이 있습니다. 지금은 문화적 가치를 인정 받아 1883년 박물관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바노보 시내  IVANOVO 수백년 동안 이 도시는 러시아의 섬유 산업의 중심지 중 하나로 자수의 도시라 불렸습니다. 소비에트식 공업 도시로 노동자들이 많아 소비에트 혁명때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기도 하였습니다. 지금도 앞치마, 전통적인 러시아 무늬가 있는 드레스와 주방 수건 등 기념품들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구세주 변모 성당  Spaso-Preobrazhenskiy Sobor 1152년 세워진 성당으로 고대 러시아 백석 건축물로 가장 오래된 곳으로 도시 시의 주변 방어벽과 함께 통치자인 유리 돌고루키 왕자가 설립하였습니다.  고대 성벽은 도시의 역사적인 중심지를 둘러 싸고 있으며 러시아에서 가장 큰 요새 중 하나였습니다. 구세주 변모 성당은 북동부 지역에 초기 건축의 잘 보존된 사례중 하나로 인정 받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이파티예프 수도원  Ipatiev Monastery, ulitsa Prosveshcheniya 성삼위일체 이파티예프 수도원, 타타르의 봉건영주인 체트가 14세기 자신의 병이 나은것을 기념하여 지었다고 전해져 오는 수도원으로 로모나포 왕주가 러시아의 자르로 등극한 대관식이 열렸던, 로마노프 왕조의 발상지이기도 합니다. 황금색 둥근 지붕 다섯개를 머리에 이고 있으며 이파티예프 성모 성상이 모셔져 있어 러시아 전국에서 매년 수천명의 순례자들이 이성상으로 보려고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수사닌 광장  Susaninskaya Square 18세기 고전주의 양식의 질서 정연한 건축물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복잡한 형태의 광장에는 군부대가 주둔했던 옛 수비대 건물, 황제 니콜라이 1세가 황태가 알렉산드로 2세를 데리고 코스트로마를 방문할때마나 머무른 세르게이 보르쇼프 장군의 저택, 1775년 조성된 상업지구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화재 감시탑  Fire Tower 1824-1827년 코스트로마현 지사의 지시로 건설된 화재 감시탑 건물로 황제 니콜라이 1세는 코스트로마를 방문한 뒤 러시아 최고의 소방서라는 영예를 안겨 주었습니다.
성모승천 성당  Uspenskiy Sobor 우스펜스키 성당으로도 불리는 성모승천 성당은 1559년 이반4세의 명령에 따라 1585년 지어진 곳으로 모스크바 크레믈린 성모승천 성당을 모델로 하였으나 그보다 훨씬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양파모양의 위부분이 인상적이며 4개의 푸른색 돔이 동화속 나라의 건물 모습을 연상시킨다 .  성모승천 성당 옆에는 차르 보리스 고두노프와 그의 아내, 그의 자녀들이 묻힌 무덤이 있습니다. 모스크바에서 버스로 1시간30분 거리로서 북동쪽 뱡향에 위치한다.
삼위일체 성당  The Holy Trinity-St. Sergius Lavra 1345년 러시아에서 가장 숭배 받는 성인 중 하나인 라도네즈의 세르기우스에 의해 세워진 곳으로 원래는 성인 세르기우스가 수도승던 시절 수풀 속에서 홀로 수행을 하던 목조건물이었는데 점차 많은 제자들이 모이면서 커져갔으나 1422년 터키와의 전쟁을 피해 수도원에 피난해 있던 세르비아 수도승들이 공사를 담당하여 석조로 다시 지어졌습니다. 안드레이 루블료프와 같은 일급 화가들이 프레스코를 담당하였고, 모스크바 귀족들이 이 성당에서 세례를 받는것이 전통이 되었습니다. 이곳은 1993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으며 성자 세르기우스의 관이 성당 안에 있어 수많은 사람들이 참배하러 오는 순례의 성지로 꼽히고 있습니다.
세르기예프 파사드 크레믈린 크레믈린은 러시아어로 \'성채\'를 뜻하며 적을 방어하는 요새 역할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야곱 구세주 수도원  Monastery of St. Jacob Saviour 야곱이 사형 집행을 기다리고 있던 범죄자를 용서해주기 위해 도시에서 추방되어 이주한 곳이 로스토프로 이 근처에 작은 교회를 지었고,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공동체가 형성되어 새로운 수도원이 되었습니다. 목조로 지었던 이 건축물은 남아 있지 않으며 석조로 재건되어 지금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752년 교회 수리시 바닥에서 뛰어난 설교자로 명성을 떨친 Dimitry의 유적이 나와 로스토프의 Dimitry의 삶이 증언되면서 많은 이들이 수도원을 찾는 성지가 되었습니다.
로스토프 벨리키 시내  ROSTOV VELIKI 모스크바에서 북동쪽으로 225KM 떨어진 황금의 고리를 구성하는 러시아의 오래된 도시 중 하나로 야로슬라블 주에 속해 있습니다. 862년 문헌에 처음 당장했을 정도로 러시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도시입니다. 돈 강과 접한 도시인 로스토프 온돈과 구분하기 위해 이 도시는 로스토프 벨리키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리빈스크 마을  Rybinsk 야로슬라블 서북쪽 방향 근교로 세 강의 교차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고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수천년 전에 이 지역에서 사람들이 살았던 고대 도시 중 하나입니다. 러시아에서 가장 종탑의 높이가 높은 교회가 있으며 역사적인 성당과 유적이 있는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성요한 셰례교회  Tserkov 이바노보 근교 동남쪽 톨치코보(Tolchkovo)에 위치하며 양파모양의 청록색 지붕이 인상적이며 17세기 말이 지어진것으로 내부와 외부 모두 화려하고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외부는 타일과 벽돌의 섬세한 문양과 조화를 돋보이며 내부는 긴 세울에도 잘 보존되어 있는 프레스코화가 기둥을 온동 뒤덮고 있습니다.  이 교회는 17세기 야로슬라블 건축의 대표작으로 알려져 있으며 러시아 화폐 1000루블에도 묘사될 만큼 유명합니다.
페레슬라블 잘레스키  PERESLAVL ZALESSKY 1152년 유리 돌고루키가 건설, 200년간 페레슬라블 공국의 수도인 이곳은 오랜 역사를 자랑합니다. 도시 이름은 \"숲 뒤에 있는 페레슬라블\"을 뜻하며 모스크바에서 북동쪽으로 14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예수탄생 성당  Cathedral of the Nativity 크레믈린 중심에 파란 돔으로 구성된 로제스트벤스키 대성당은 1225년 건립된것으로 수즈달에 남아 있는 가장 오래된 건축물입니다.  흰 돌에 부조를 한 아랫부분이 13세기의 것이며 상부는 16세기에 다시 세워졌습니다. 성당 내부는 13세기부터 17세기에 걸쳐 그려진 프레스코화와 이콘들로 덮여 있으며 성경 이야기가 금도금으로 그려져 있는 \'황금문\'은 현재 성당 안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삽산  SAPSAN 러시아 초고속 열차 명칭이며, 모스크바-상트 페테르브르크, 상트 페테르브르크-헬싱키 구간을 운행하고 있다. 삽산은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 - 모스크바 구간을 시속 250km/h를 운행하는 러시아 고속철도로 2009년 12월 운행을 시작하였습니다. 독일의 지멘스 벨라 모델인 ICE 3를 기반으로 제작된 열차로 러시아 환경에 맞게 설계되었습니다
삽산  SAPSAN 삽산은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 - 모스크바 구간을 시속 250km/h를 운행하는 러시아 고속철도로 2009년 12월 운행을 시작하였습니다. 독일의 지멘스 벨라 모델인 ICE 3를 기반으로 제작된 열차로 러시아 환경에 맞게 설계되었습니다. 
알레그로  ALLEGRO 핀란드 헬싱키-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 구간을 하루 4회 운행하는 고속 열차입니다. 출입국 및 세관 심사가 국경역에서 차내로 이동하여 운행시간이 크게 단축되어 3시간 30분 소요됩니다. 개통식에는 핀란드 헬싱키에서 타르야 할로넨 핀란드 대통령이 탑승하였고 러시아 비보르크에서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총리가 탑승하였습니다.
고리츠키 수도원  Goritskiy Uspenskiy Monastyr 14세기 초에 건설되었으나 1382년 타타르의 공격으로 붕괴, 그 후 드미트리 돈스코이의 부인의 후원으로 다시 재건축을 하고 점점 종교의 중심지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인천공항 출국-모스크바공항 입국  Sheremetyevo International Airport ■ 인천공항 출국수속 참고사항

1. 항공 보딩패스(탑승권)은 직항편은 1장, 경유편은 2장을 받아야하며, 그외 수하물 꼬리표(Baggage Tag - 수속시 화물 최종 도착지 표시 확인 필수!!!) 받고 출국수속

   항공사(여행사)에서 메일로 보내준 전자항공권 사본 - 유럽 입국시 체크 할수 있으므로 지참

   * 인폼사항 : 경유항공 탑승권에 환승 공항내 탑승 게이트(Gate)번호가 표시된 경우도 있고, 표시가 안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표기된 경우일지라도 환승 공항의 게이트가 현지 공항 사정상 변경 되는 경우가 가끔 있음으로 탑승시작 30분전에 반드시 탑승 게이트를 재확인 해야합니다.

                       보딩패스에 탑승 게이트 번호 표시가 없는 경우는 환승 공항 전광판 확인후 탑승시작 30분전에 탑승 게이트 앞에 가서 반드시 탑승 항공 편명등 재확인후 대기

2. 인천공항 출국장 검사대 통과 전에 발열체크 합니다. 정상 기준 체온이상의 고온일 경우 출국이 안될수 있습니다.

3. 방문하는 러시아 입국시 요구서류 백신접종증명서(백신여권, 영문), 코로나 PCR검사 음성확인서(영문), 각국에서 요구하는 코로나 관련 체크서류등 준비

  * 유럽도착 시간기준 72시간전 코로나 PCR검사 음성확인서(영문)
    확인서 필수기재사항(영문): 성명(여권 영문), 검사명, 검사결과, 발급일자, 생년월일,

   여권번호, 검사일자 시간, 검사기관(병원명 등)이 확인서에 기재되어 있어야합니다. 



■ 모스크바공항 도착, 입국시 참고사항   
1. 일반적으로 직항편은 9시간 정도 소요되며, 기내식은 2회 제공됩니다.

   * 유의사항 (유럽 향발 경유항공 탑승경우)

     인천공항 면세점에서 액체류(화장품, 주류 등) 구입물품은 유럽내 공항 환승시 보안검색에서 유럽 공항안전규범에 따라 압수될수도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액체류 등은 유럽 환승공항 면세점에서 구입이 안전합니다.

2. 직항편이 아닌 경유항공 환승시 참고사항: 경유(환승)공항 도착하면 Exit 표시가 아닌환승게이트 방향(Transit / Transfer / Connection)으로 진행하다 
   환승 보안검색대을 거치게 됩니다. 여권과 다음 목적지 탑승권을 제시해야하며 보안검색을 받고 통과하면 면세구역과 탑승게이트로 이동합니다.

   * 만약 항공기 사정으로 한국출발이 지연되어 환승시간이 짧아 환승에 어려움이 예상될경우 기내승무원에게 애기해서 협조를 구하도록합니다.

     그리고 트랜짓 보안검색대에서 줄서서 가다리는 사람들에게도 양해를 구해서 신속히 이동하도록합니다.
3. 모스크바 공항은 \'셰레메티예보 국제공항\' 으로 (공항 쓰리코드 SVO) 러시아뿐 아니라 유럽의 관문 공항이라 할수 있습니다.

   모스크바 공항은 대한항공 등이 도착하는 터미널 D 와 러시아항공이 도착하는 터미널 C,  

   그외에 터미널 A, B, E, F 터미널이 있으며 터미널 간 이동은 A, B, C는 환승 전용 트레인을 이용하며,

   E, F는 도보 이동합니다.

   규모가 매우 크고 현대적인 국제공항이고 안내카운터, 면세점, 바는 기본적으로 24시간 이용 가능하고, 레스토랑은 오전9시부터 저녁 24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4. 입국심사 

⊙ 공항 도착후 Exit 표지를 보고 입국 심사대로 이동하여 초록색 표지(passport control ),

  Foreigner 라인에 줄서서 입국수속( 일반적 질문: 러시아 방문 목적, 머무는곳, 며칠머무는지, 귀국  항공권 체크 등),

  여권보고 스탬프, 심사원 작성한 출입국카드(도장찍힌, 출국시 필요하니 잘보관해야함-중요함)를 여권에 끼워준다. .., 통과...시간이 다소걸림.....!!).
⊙  러시아는 90일 이내의 체류는 입국비자 필요 없으며(NO VISA), 입국카드(기내서 작성) 작성하여 여권에 끼워서 입국심사대에 제출합니다.
⊙  심사대 통과 후 Baggage Claim 표지를 보고 이동하여 항공편명 등 확인 후 수하물을 찾아서 세관검사대 통과하면 됩니다.
    팁 : 입국심사후 Baggage Claim 표지판을 따라가다 보면 에스컬레이터가 나오는데 타고 한층 내려가면 짐 찾는곳이 나옵니다.



5. 세관신고
⊙  세관 검사가 있으나, 별도로 신고할 물품이 없을 경우 세관신고서는 따로 작성하지 않아도 되고 Nothing to declare 쪽, 즉 녹색(그린)방향으로 나가면 러시아 입국, 가이드 미팅합니다.
⊙  세관신고 할 필요 없는 면세 한도는 주류1병, 담배 한보루 등 경우 입니다. 면세범위를 넘는 물품이 있을 시에는 세관 신고서 작성하여 신고 후 입국 합니다.
    단, 출구 앞의 세관원이 입국자를 무작위로 지목하여 짐을 열어보고 검사할 수 있으며, 만약 신고대상 품목을 신고하지 않았을 경우 많은 세금을 내야합니다.
               

6. 입국후 대중 교통편 이용은 E터미널 쪽으로 이동하여 익스프레스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시내까지 이동은 약 1시간 정도 걸립니다.
인천공항 출국-상트페테르부르크공항 입국  Pulkovo International Airport ■ 인천공항 출국수속 참고사항

1. 항공 보딩패스(탑승권)은 직항편은 1장, 경유편은 2장을 받아야하며, 그외 수하물 꼬리표(Baggage Tag - 수속시 화물 최종 도착지 표시 확인 필수!!!) 받고 출국수속

   항공사(여행사)에서 메일로 보내준 전자항공권 사본 - 유럽 입국시 체크 할수 있으므로 지참

   * 인폼사항 : 경유항공 탑승권에 환승 공항내 탑승 게이트(Gate)번호가 표시된 경우도 있고, 표시가 안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표기된 경우일지라도 환승 공항의 게이트가 현지 공항 사정상 변경 되는 경우가 가끔 있음으로 탑승시작 30분전에 반드시 탑승 게이트를 재확인 해야합니다.

                  보딩패스에 탑승 게이트 번호 표시가 없는 경우는 환승 공항 전광판 확인후 탑승시작 30분전에 탑승 게이트 앞에 가서 반드시 탑승 항공 편명등 재확인후 대기

2. 인천공항 출국장 검사대 통과 전에 발열체크 합니다. 정상 기준 체온이상의 고온일 경우 출국이 안될수 있습니다.

3. 방문하는 유럽국가 입국시 요구서류 백신접종 증명서(백신여권, 영문), 코로나 PCR 검사 음성확인서, 각국에서 요구하는 코로나 관련 설문조사서 등 준비

   * 유럽도착 시간기준 72시간전 코로나 PCR검사 음성확인서(영문)
      확인서 필수기재사항(영문): 성명(여권 영문), 검사명, 검사결과, 발급일자, 생년월일,

      여권번호, 검사일자 시간, 검사기관(병원명 등)이 확인서에 기재되어 있어야합니다

■ 상트 페테르부르크 공항 도착, 입국시 참고사항   
1. 일반적으로 직항편은 10시간 정도 소요되며, 기내식은 2회 제공됩니다.

   * 유의사항 (유럽 향발 경유항공 탑승경우)

     인천공항 면세점에서 액체류(화장품, 주류 등) 구입물품은 유럽내 공항 환승시 보안검색에서 유럽 공항안전규범에 따라 압수될수도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액체류 등은 유럽 환승공항 면세점에서 구입이 안전합니다.

2. 직항편이 아닌 경유항공 환승시 참고사항 : 경유(환승)공항 도착하면 Exit 표시가 아닌환승게이트 방향(Transit / Transfer / Connection)으로 진행하다 
   환승 보안검색대을 거치게 됩니다. 여권과 다음 목적지 탑승권을 제시해야하며 보안검색을 받고 통과하면 면세구역과 탑승게이트로 이동합니다.

   * 만약 항공기 사정으로 한국출발이 지연되어 환승시간이 짧아 환승에 어려움이 예상될경우 기내승무원에게 애기해서 협조를 구하도록합니다.

     그리고 트랜짓 보안검색대에서 줄서서 가다리는 사람들에게도 양해를 구해서 신속히 이동하도록합니다.

3. 상트페테르부르크 공항은 \'풀코보 공항\' 으로(공항 쓰리코드 LED) 러시아 제 2 도시의 공항이며, 북유럽과 발트3국 지역으로 환승을 할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항공의 출도착등 입출국 수속업무는 터미널 1 에서 이루어집니다.
   한국 운항항공은 대한항공이 여름 성수기 기간에만 주 3회 운항하고 있습니다.
   규모가 크지는 않은 국제공항이고 안내카운터, 면세점, 바는 기본적으로 24시간 이용 가능하고, 레스토랑은 오전 9시부터 밤 24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4. 입국심사

⊙ 공항 도착후 Exit 표지를 보고 입국 심사대로 이동하여 초록색 표지(passport control ),

  Foreigner 라인에 줄서서 입국수속( 일반적 질문: 러시아 방문 목적, 머무는곳, 며칠머무는지, 귀국  항공권 체크 등),

  여권보고 스탬프, 심사원 작성한 출입국카드(도장찍힌, 출국시 필요하니 잘보관해야함-중요함)를 여권에 끼워준다. .., 통과...시간이 다소걸림.....!!).
⊙ 러시아는 90일 이내의 체류는 입국비자 필요 없으며(NO VISA) 입국카드(기내서 사전작성) 작성하여 여권에 끼워서 심사대에 제출 합니다.
⊙ 심사대 통과 후 Baggage Claim 표지를 보고 이동하여 항공편명 등 확인 후 수하물을 찾아서 세관검사대 통과하면 됩니다.
    팁 : 입국심사후 Baggage Claim 표지판을 따라가다 보면 에스컬레이터가 나오는데 타고 한층 내려가면 짐 찾는곳이 나옵니다.



5. 세관신고
⊙ 세관 검사가 있으나, 별도로 신고할 물품이 없을 경우 세관신고서는 따로 작성하지 않아도 되고 Nothing to declare 쪽, 즉 녹색(그린)방향으로 나가면 러시아 입국, 가이드 미팅합니다.
⊙ 세관신고 할 필요 없는 면세 한도는 주류1병, 담배 한보루 등 경우 입니다. 면세범위를 넘는 물품이 있을 시에는 세관 신고서 작성하여 신고 후 입국 합니다.
    단, 출구 앞의 세관원이 입국자를 무작위로 지목하여 짐을 열어보고 검사할 수 있으며, 만약 신고대상 품목을 신고하지 않았을 경우 많은 세금을 내야합니다.
               

6. 입국후 대중교통편으로 상트페테르부르크 시내 이동시 공항 셔틀버스(유료)를 이용하면 약 40분 정도면 도착합니다.
   공항 셔틀버스는 공항 1층 출국장 밖으로 나오면 표지판이 있습니다.
모스크바 근교 아울렛  Outlet Village Belaya Dacha Outlet Village Belaya Dacha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의 약 180 개의 모노 및 멀티 브랜드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쇼핑 단지는 작은 유럽 도시 스타일로 설계되었습니다. 컬렉션은 30 %에서 70 %까지 지속적으로 할인되어 제공됩니다.



홈페이지 : https://ovbelayadacha.com/ru/
샤슬릭  Shashlyk 아르메니아에서 유래한 샤슬릭는,  꼬치구이 요리로 쇠고기, 양고기, 닭고기등 고기와 각종 채소, 해산물 등을 먹기 좋은 네모난 형태의 크기로 잘라 양념에 재워 둔 뒤 꼬치에 꽂아 숯불에 구워 먹는 음식입니다. 터키나 중동지역의 케밥과 비슷한 음식입니다.
모스크바 국립 서커스  MOSCOW CIRCUS 높이 33m, 직경 99m의 돔 형태로 된 국립 서커스는 1971년 개장하였으며 좌석은 3,400석으로 어디에서나 잘 보이고 원형의 무대는 짧은 시간에 교체됩니다. 수중 쇼를 위한 풀, 아이스 댄싱을 위한 링크, 마술사를 위한 무대, 서커스무대 등이 나타났다가 사라지고 하는 흥미 진진한 공연입니다.



※ 이용요금 : 1인 80유로

※ 날씨 및 관광 일정 진행에 따라 선택관광도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소요시간 : 약 2시간
러시아 민속공연  RIUSSIA NATIONAL DANCE SHOW 고유의 전통음악과 민속춤을 공연함. 공연 중간 중간 러시아 무용수들과 함께 춤도 출 수도 있습니다. 화려한 무대 장식과 50여명의 무용수들이 300여벌의 옷을 갈아 입고, 다양한 레퍼토리의 공연이 다채롭게 펼쳐지며 러시아의 탄생부터 현재의 모습까지 춤과 퍼포먼스를 통해 러시아 역사와 전통 문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이용요금 : 1인 80유로

※ 날씨 및 관광 일정 진행에 따라 선택관광도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소요시간 : 약 2시간
보르쉬트  borscht 보르쉬(borsht, bortsch, borshch, borscht), 보르쉬트, 보쉬, 등으로 불리며, 빨간 무(비트)가 주재료이며, 소고기, 돼지고기 등 고기와 토마토 , 양파, 콩 등의 재료를 사용해 요리한 수프로서 사워크림을 토핑해서 러시아 국민들이 사계절 내내 즐겨 먹는 음식입니다.
비프 스트로가노프  Beef Stroganov(beef stroganoff) 길쭉하게 썬 소고기와 버섯, 양파 등를 넣고 볶아 러시아식 사우워크림인 스메타나를 추가로 넣고 요리한 음식으로 19세기 후반 러시아 제국의 백작이였던 스트로가노프가 손님을 초대할 때 즐겨 대접한 음식이라 하여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블리니  Blini 블리니(blini) 또는 블린(blin)은 메밀가루와 밀가루를 섞거나 또는 메밀가루로 얇고 둥글게 부친 러시아식 팬케이크로 여러가지 토핑과 함께 먹습니다.  햄과 치즈, 다진 고기, 연어, 캐비어, 닭가슴살, 버섯 등을 넣어서 아침으로 많이 먹으며, 길거리 간식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구운 팬케이크가 고소하고 담백하고 두껍지 않아 먹기도 좋으며 아이스크림, 꿀, 쨈 등을 발라 가볍게 디저트용으로도 인기 많은 음식입니다.
피로슈키  Pirozhki(Pirog, piroshki, pyrizhky) 페이스트리(밀가루 반죽)안에 고기, 소시지, 치즈, 과일, 생선, 야채 등 다양한 재료를 넣고 튀기거나 구운 러시아식 전통요리이며 우니라나의 구운만두와 다소 비슷하며 크기는 조금 더 큽니다.
펠메니  Pelmeni 들어가는 속 재료에 차이가 있지만, 모습은 흡사 우리나라의 물만두와 비슷한 요리로 베이킹 파우더를 넣지 않은 밀가루를 얇게 반죽하여 돼지, 양, 소 등 다양한 고기를 다져 만들고 후추, 양파 등 다양한 향신료로 간을 하여 만들어 먹습니다.
캐비아(상어알 요리)  Caviar(Ikra) 철갑상어알(캐비아, caviar)요리는 푸아그라(거위나 오리의 간), 트뤼프(송로버섯)와 함께 서양의 3대 진미이자, 세계에서 최고로 비싼 음식 중 하나로 러시아에서 많이 나오는 철갑상어의 알로서 주재료에 곁들여 먹습니다.
보드카  Vodka 러시아가 원산지인 증류주로 Vodka의 어원은 바다(물이라는 뜻)에서 나왔으며 14~15세기부터 제조되었습니다.  무색, 무향, 무취, 일명 3무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러시아 대표 술로 러시아 보드카를 국내에서 구입하려면 최소 5배 ~ 10배 가격이 뛰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현지 보드카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냉동실에 오래 동안 넣어 아주 차갑게 마시는 술입니다.
니콜라이 궁전식  Gala Lunch At The Palace Of Grand Duke Nikolai 왕족이 살던 공간을 레스토랑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피나오 선율과 함께 궁전에서의 3코스 식사를 합니다.
상트 페테르부르크 네바강 선상식  Neva River Cruise Lunch 네바강 위에 떠 있는 배안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즐기는 식사입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아울렛  Outlet Village Pulkovo Outlet Village Pulkovo의 건축물은 유럽과 러시아 스타일의 고전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이곳은 그림 같은 광장과 아늑한 거리가있는 야외 쇼핑 지역으로, 고급 브랜드와 프리미엄 브랜드는 전 시즌 컬렉션을 연중 30%에서 70% 할인 된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홈페이지 : https://www.ovpulkovo.com/
네바강 유람선  Neva River cruise ship 상트 페테르부르크를 흐르는 네바강을 유람선을 타고 관광하며 다과 및 민속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이용요금 : 1인 80유로

※ 날씨 및 관광 일정 진행에 따라 선택관광도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소요시간 : 약 1시간
발레공연 또는 오페라 공연  Ballet or Opera 19세기에 들어 러시아 발레가 서양 무용사에 큰 위치를 차지하면서 유럽의 뛰어난 무용수들과 안무가들이 러시아로 건너와 차이콥스키 같은 뛰어난 작곡가들과 함께 <백조의 호수>,;호두까기 인형, <잠자는 숲 속의 미녀> 등 현재까지 전해 오는 대부분의 작품들을 만들었습니다.

※ 이용요금 : 1인 120~200유로

※ 발레 OR 오페라 공연은 1~2달전에 예정 프로그램이 정해지며, 3주전에 확정됩니다. 비용은 극장 종류, 프로그램, 좌석 등급에 따라 차등하오니 확인부탁드립니다.

※ 발레나 오페라가 예정되어 있지 않으면 옵션 진행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미모사 샐러드  Mimosa salad 연어, 감자, 치즈, 당근, 계란, 야채 등을 사용해서 만든 샐러드로 차갑게해서 먹는 애피타이저 음식입니다. 삶은 계란의 노른자를 이용해서 꽃처럼 장식한 샐러드로, 노란꽃을 피우는 상록수인 미모사를 닮았다해서 미모사 샐러드라고 한다고합니다.
올리비에 샐러드  Oliveir Salad 러시아 국민샐러드로 유명하며 한 해를 시작하며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올리비에 샐러드를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닭가슴살과 당근, 감자, 완두콩 등의 채소를 마요네즈 소스로 버무려서 먹는 샐러드입니다.  이 샐러드가 만들어진 것은 1860년대 모스크바 유명한 레스토랑이였던 Hermitage 레스토랑의 벨기에 쉐프 \'Lucien Oliveir\'라는 사람에 의 빠르게 인기를 얻어 레스토랑을 대표하는 요리가 되었습니다.
플로프  Plov(=Pilaf) 플로프( 또는 필라프)요리는  쌀이나 으깬 밀과 같은 곡식 재료를 기름에 볶아 양념을 넣은 육수를 넣어 가열하여 요리한 음식으로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다양한 종류의 고기, 채소를 곁들여 넣기도 합니다. 볶음밥과 비슷하며 우즈베키스탄을 비롯한 중앙아시아, 러시아 및 터키 지방에서도 즐겨 찾는 음식입니다.
오크로슈카  Okroshka 오이, 양파와 같은 야채와 삶은 감자, 계란, 소세지나 햄, 또는 닭고기를 첨가해 우유크림이나 요쿠르트를 넣고 국으로 만드는 러시아식 냉 스프입니다. 러시아인이라면 여름철에는 모두 오크로슈카를 즐겨 먹습니다.
시르니키  Syrniki 러시아 치즈팬케이크로 블리니와 함께 아침식사로 주로 먹는음식이다. 러시아식 샤워크림 스메타나을 발라먹거나 잼, 사과소스, 설탕시럽, 꿀 등을 발라 먹기도 합니다.
메도비크  Medovik 메도비크는 러시아을 비롯한 구소련국가들에서 인기있는 디저트 꿀케이크 입니다. 여러층으로 되어있는 소프트 케이크이며 꿀과 샤우어크림(스메타나), 농축우유등을 이용해 만듭니다.
드라니키  Dranniki 잘게 간 감자, 양파, 달걀, 밀가루, 소금등을 섞어서 팬에 구운 러시아식 감자전 입니다. 러시아의 새콤한 사우어크림에 발라먹으면 맛있습니다.
하차뿌리  Khachapuri 조지아에서 유래한 음식으로 \'조지아 치즈브레드\'라 불리는 하차뿌리는 러이사에서도 사랑받는 음식으로 반죽 속에 치즈와 삶은 달걀을 넣어 화덕에 구워낸 빵입니다.  
우하  Ukha 러시아식 생선수프로서 주로연어 그외 대구, 도미 등을 넣고 감자, 양파, 파슬리, 샤프란 등을 넣고 끓인 진하고 고소한 수프요리입니다. 때로는 우하에 쌀을 넣어 요리하는경우도 있다.
솔랸카  Solianka(Solyanka) 조금은 보르쉬와 비슷한 요리로, 고기, 소시지, 양파, 당근, 무, 토마토퓨레, 감자, 파프리카 등이 들어간 걸죽한 러시아 고기수프입니다.
스메타나  Smetana 새콤한 유제품 사우어크림으로 러시아와 동유럽의 거의 모든 요리에 사용되는 조미료와 같은 소스입니다.
러시안 커틀렛  Kotleti(Meat, fish cutlets) 일명 포츠하르스키 커틀렛( Pozharsky cutlet)이라고도하는 미트볼형태의 요리입니다. 닭고기, 소고기, 생선등을 갈아서 둥글게 모양을 만들어 튀기거나 구운요리로서 사우어크림이나 수프에 넣거나, 메인요리에 추가해서 먹습니다.
바레니키  Varenyky 러시아의 고기만두 펠메니와 유사하나, 바렌니키 속에는 고기대신 치즈, 으깬감자, 간 야채, 과일(체리, 플럼등) 등을 넣어서 삶거나 찐, 우리나나 만두 요리와 비슷합니다
치킨키에프  Chiken Kiev 닭고기와 치즈, 버섯, 허브, 계란등을 반죽안에 넣고 빵의 형태로 구운다음에 오일에 튀긴 요리입니다.
크바스  Kvass 겨울에 많이 마시는 따뜻한 음료 스비텐(Sbiten)과 비교해, 여름에 주로 많이 마시는 러시아의 전통음료(러시아의 \'콜카콜라\'라 부름)이며 호밀로 발효되어 1%정도의 알코홀이 있으나 어린이들도 즐겨 마시는 러시아 대중음료입니다. 첨가하는 재료에 따라 비트크바스,  애플크바스 등 종류가 있습니다.
스바이텐  Sbiten 겨울에 주로 많이 마시는 따뜻한 러시아 전통 대중음료이다. 설탕이나 꿀, 계피, 레몬, 허브, 민트향 잎, 생강 등의 재료을 사용합니다.
빌올로프  veal Orlov(=veal Orloff) 구운 얇은 송아지고기와 감자, 버섯, 양파, 치즈, 파슬리등 을 밀가루와 함께 여러겹으로 쌓아 오븐에 구운 고기파이 요리입니다.
차가버섯  Inonotus obliquus 면역력 강화와 종양억제 효과에 탁월한 효능이 있고, 당뇨, 고혈압 같은 대사 증후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차가버섯은 편백나무숲에서 많이 채취되는데, 러시아 삼림의 50% 이상을 차지 하는 편백나무숲에서 나오는 차가버섯은 가장 유명한 러시아 특산품입니다. 주로 분말 형태로 만들어 상시 복용하거나 다른 음료 복용시 섞어 마시는 형태로 복용합니다.  혈액순환, 아토피등 알러지성 질환에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당근크림 얼굴에도 사용가능한 보습크림인 러시아 당근크림은 각종 블로그에도 소개가 되어서 저렴한 가격에 선물용으로 적합합니다. 추운날씨로 유명한 러시아에서 주로 효과를 보는 크림으로 여드름진정효과, 잔주름 예방효과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마트료시카  Matryoshka 목각 인형으로 인형 속에서 인형이 계속 나오는 러시아 대표적인 공예품입니다. 알을 품고 있는 모습을 닮았다고 해서  \'알을 품은 인형 : 친근한 표시인 할머니를 뜻하는 \'바부슈카 인형\'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이는 다산과 대가족, 풍요로움 등을 상징합니다.  귀여운 캐릭터 및 푸틴 외 러시아 역대 대통령들, 성당과 요주의 역사속 인물들 등 다양한 주제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호박 보석 호박은 나무의 수지가 오랜 시가을 거쳐 땅 속에서 굳어져 화석화된것으로 인류가 사용한 가장 오래된 보석입니다.  호박 속에 곤충같은 생명체가 들어있는 것은 매우 희귀한것으로 소장 가치가 높습니다. 호박을 몸에 붙이면 나쁜 기운을 물리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고 믿어서 예로부터 귀족 및 왕들이 즐겨 애용한 보석 중 하나입니다.
달걀 공예품 19세기 유럽 보석세공의 거장 카를 구스타보비치 파베르제가 1887년 러시아의 알렉산더 3세에 바친 보석으로 정교하게 세공된 달걀입니다. 파베르제는 러시아 혁명이 발발해 러시아를 탈출할 때까지 총 50개의 파베르제의 달걀을 제작했으며 그 중 단 42개만 현존하며 대부분은 러시아 크레믈린 궁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이 후 달걀 공예가 유행이 되면서 보석으로 알 모양을 장식해 굉장히 화려하며 장식하는 보석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얄론까 초콜릿 러시아 국민 초콜릿으로 유명하며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제과회사인 붉은 10월의 초콜릿 브랜드입니다. 세계 최초 우주 비행사인 발렌티나 테레시코바의 딸 이름을 따서 만든 초콜릿으로 포장지에 그려진 귀여운 아기 모습은 1960년대부터 현재까지 초콜릿을 대표하는 그림으로 러시아 특유의 방법으로 만들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기후 내용
climate_cn
대륙성 기후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Russia
ISO 2자리코드
country_iso_alp2
RU
code3
RUS
iso_cc
643
한글 국가명
country_nm
러시아
언어내용
lang_cn
언어명
lang_nm
주요도시내용
main_city_cn
상트페테르부르크(Saint-Petersburg, 538만), 노보시비르스크(Novosibirsk, 164만)
주요민족내용
main_ethnic_cn
러시아인(80%), 타타르인(4%), 우크라이나인(2%) 및 140여개 소수민족(8.4%)
주요언론내용
mscmctn_cn
신 문 이즈베스티아, 네자비스마야 가제타, 프라브다 등 T V 채널 1, 러시아 1, NTV 등 통신사 TASS, RIA-NOVOSTI 등
종교내용
religion_cn
러시아정교, 이슬람교, 유대교, 가톨릭교 등
작성년도
written_year
2020
국가 위치
country_lc
북유라시아
국가 수도명
country_cptl_nm
모스크바(Moscow, 1,241만명)
국가 면적
country_area
16376870
국가 면적 출처
country_area_src
('19) World Bank (최근 수정일 : 2021.07.30.)
국가 면적 설명
country_area_comment
현재 결과 수
currentCount
countryName
러시아
countryEnName
Russia
continent
유럽
기본설명
basic
ㅇ 위치 : 모스크바 기준 북위 55°, 동경 37°
ㅇ 수도 : 모스크바(1,267만명(2020.1월 기준)
ㅇ 주요 도시 : 상트페테르부르크(539만), 노보시비르스크(162만), 예카테린부르크(149만), 니쥐니노브고로드(125만), 카잔(125만), 첼랴빈스크(119만), 옴스크(115만), 사마라(115만), 로스토프나도누(113만)
ㅇ 면적 :1,708만 k㎡(한반도의 78배)
- 동서 양극 지역간 시차는 총 10시간(동쪽 : 추코트 반도, 서쪽 : 칼리닌그라드)
ㅇ 인구 : 1억 4,674만명(2020.1월 기준)
ㅇ 언어 : 러시아어 ㅇ 민족구성 : 러시아인(78%), 타타르인(4%), 우크라이나인(1%) 및 140여 개 소수민족(8.41%) - 고려인 : 16만명 ㅇ 종교 :러시아 정교(75%), 이슬람교(5%), 유태교, 가톨릭, 개신교 등 다수 ㅇ 위치 : 모스크바 기준 북위 55°, 동경 37°
wrtDt
2011-05-31
imgUrl
imgUrl2
un_region
Europe
un_subregion
Eastern Europe
timezone_name
Europe/Volgograd
utc
UTC +04:00

정치

정부형태
government_form
대통령중심제(임기 6년, 중임 가능)
국가형태
national_form
공화국연방(85개 연방주체로 구성) (러시아 정부 자료 기준) - ’91.12.25, 소연방 해체와 러시아연방 성립 - ※ 러측은 크림 병합 후(’14.3.18) 기존 83개에 2개 연방주체(크림공화국, 세바스토폴 연방도시)추가
의회구성
congress_composition
상·하 양원제
상원 : 170명(연방주체별 각2명)
※ 상원의장 : 마트비엔코(Valentina Matviyenko)
하원 : 450명
※ 하원의장 : 볼로딘(Vyacheslav Volodin)
주요정당
main_party
대외정책
foreign_policy
주요인사
main_people
대통령 : 푸틴(Vladimir Putin)
총리 : 미슈스틴(Mikhail Mishustin)
외교장관 : 라브로프(Sergey Lavrov)

경제

GDP
gdp
1647600000000
GDP 설명
gdp_desc
('21 IMF)
1인당 GDP
gdp_per_capita
11273
1인당 GDP 설명
gdp_per_capita_desc
('21 IMF)
경제성장률
gdp_growth_rate
4.7
경제성장률 설명
gdp_growth_rate_desc
('21, IMF)
물가상승률
inflation_rate
5.9
물가상승률 설명
inflation_rate_desc
('21, IMF)
실업률
unemployment_rate
4.9
실업률 설명
unemployment_desc
('21, IMF)
화폐단위
currency_unit
루블(Ruble) / (US $1≒74.29루블)
주요자원
main_resource
주요자원(’20, BP) : 석유(1,078억배럴, 6위), 가스(37.4조㎥, 1위), 석탄(1,621억톤, 2위), 금(7,500톤, 2위/USGS 기준), 우라늄(486천톤U, 4위/WNA 기준) 등
주요산업
major_industry
수출액
export_amount
472929000000
수입액
import_amount
296164000000

환경

연도
year
2020
소비자물가지수
consumer_price_idx
58.66
고용률
employment_rate
58.66
실업률
unemployment_rate
4.6
깨끗한 음용수 사용 비율
clean_water_use_rate
96.99
결핵 10만명 당 발병률
tuber_pr_hndrd_thsnd_ppl_outbreak_rate
46

치안

현재 여행경보
current_travel_alarm
4단계: 여행금지
자살 사망률 측정연도
suicide_death_rate_year
2020
자살 사망률
suicide_death_rate
실업률 측정연도
unemployment_rate_year
2020
실업률
unemployment_rate
4.6

연락처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Russia
한글 국가명
country_nm
러시아
대륙코드
continent_cd
30
영문 대륙명
continent_eng_nm
Europe
한글 대륙명
continent_nm
유럽
현지연락처정보
contact_remark

대사관 연락처

[러시아대사관]
ㅇ 주소 : St. Plyushchikha 56 bldg 1, Moscow
ㅇ 이메일 : embru@mofa.go.kr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7) 495-783-2727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7) 495-783-2727

[블라디보스톡총영사관]
ㅇ 주소 : Consulate General of the Republic of Korea Pologaya St. 19 Vladivostok 690091 Russia
ㅇ 이메일 : korvl@mofa.go.kr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7) 423-240-2222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7) 914-072-8347

[상트페테르부르크총영사관]
ㅇ 주소 : St. Nekrasova 32-A, St. Petersburg,191014, Russia
ㅇ 이메일 : korpb@mofa.go.kr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7) 812-448-1909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7) 905-255-5496

[이르쿠츠크총영사관]
ㅇ 주소 : Gagarin Blvd. 44, Irkutsk, Russia
ㅇ 이메일 : irkutsk@mofa.go.kr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7) 3952-250-301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7) 964-650-9403

[주 유즈노사할린스크출장소]
ㅇ 주소 : 283 B, Lenin St., Yuzhno-Sakhalinsk, Russia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7) 4242-462-430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7) 984-132-8098
ㅇ 팩스 : (7-4242) 462-432

주재국 신고

[모스크바]
ㅇ 통합긴급안내 : 112 (안내멘트(노어,영어) 후 상황별 안내)
ㅇ 화재(구조) : 101
ㅇ 경찰 : 102
ㅇ 구급차 : 103
ㅇ 가스서비스 : 104
ㅇ 코로나19 지원(구급차 등) 핫라인 : 122
ㅇ 종합병원(보트킨) : 8(499)490-03-03, 8(800)600-31-41
ㅇ 택 시 : 8(495)999-99-99, 8(495)505-55-55
ㅇ 분실신고(지하철) : 8(495)622-20-85, 8(495)539-54-54

[블라디보스톡]
ㅇ 통합긴급안내 : 112 (1차연결 후 상황별 안내)
ㅇ 화재(구조) : 101
ㅇ 경찰 : 102
ㅇ 구급차 : 103
ㅇ 가스서비스 : 104
ㅇ 종합병원 응급실 : +7-423-279-0790>
ㅇ 택시 : +7-423-288-8888

[상트페테르부르크]
ㅇ 안전신고센터 : 112 (유심 없이도 전화 가능)
ㅇ 화 재 : 01
ㅇ 경 찰 : 02
ㅇ 구급차 : 03
ㅇ 가스 서비스 : 04
ㅇ 종합병원(마린스카야): +7-812-605-03-03
ㅇ 택시 : Yandex +7-812-366-66-66, Vezet +7-812-318-03-18
ㅇ 분실신고(지하철) : +7-812-278-36-90

[이르쿠츠크]
ㅇ 화재 : 01; 112, 또는 8(3952)25-79-01
ㅇ 경찰 : 02, 또는 8(3952)21-65-11
ㅇ 구급차 : 03, 또는 8(3952)29-24-36
ㅇ 가스서비스 : 04, 또는 8(3952)29-40-41
ㅇ 종합병원 응급실 : 8(3952)46-53-71, 8(3952)46-53-76, 8(3952)46-53-72
ㅇ 택시 : 8(3952)500700

관광통역 서비스

ㅇ 러시아에는 관광, 통역을 해주는 공공 전화 서비스는 현재까지 없습니다. 따라서 아래 사이트 및 현지 여행사, 센터 등을 통해 관련 문의(대부분 영어 통역)를 해야 합니다.
ㅇ 유용한 사이트 : http://expat.ru(Survivalguide)
ㅇ 한국관광공사 모스크바 지사 : 8(495)989-46-78

의료기관 연락처

[모스크바 내 종합병원]
ㅇ EMC(European Medical Center) : 영어 진료 가능, 친절한 보조원의 개별 상담 및 관리가 장점, 현지화(루블)와 카드 사용만 가능, 각종 예방접종 실시, 코로나19 검사 가능

- 홈페이지 : http://www.emcmos.ru
- 주소 : St.shchepkina 35
- 전화번호 : 8(495)933-66-55


ㅇ International Clinic MEDSI : 가족단위 진료시스템과 소아ㆍ여성 진료센터, 구강센터, 외과, 산부인과 등이 유명, 현지화(루블) 및 카드 사용만 가능, 각종 예방접종 실시, 코로나19 검사 가능

- 홈페이지 : http://medsi.ru
- 주소 : Prospekt Mira 26, bld 6
- 전화번호 : 8(495)023-60-68


ㅇ GMS (Global Medical System) : 소아과, 내과, 산부인과, 피부과 등 진료, 현지화(루블)와 카드 사용만 가능, 각종 예방접종 실시, 코로나19 검사 가능

- 홈페이지 : http://www.gmsclinic.ru
- 주소 : Ul. 2-ya Yamskaya, 9
- 전화번호 : +7 (495)781-55-77


[블라디보스톡내 종합병원]
ㅇ 팔크국제병원
주소 : Zaporozhskaya, 77
전화 : +7-423-279-0790
ㅇ 시립2호 종합병원
주소 : Russkaya, 57
전화 : +7-423-232-6346

[상트페테르부르크 종합병원]
ㅇ Euromed : 영어 사용 가능

- 홈페이지 : https://euromed.clinic/doctors/
- 주소 : Suvorovskiy Prospekt, 60
- 전화번호 : + 7-812-327-03-01


ㅇ Scandinavia : 앱을 통한 예약 및 영어 사용 가능

- 홈페이지 : https://www.avaclinic.ru/en/
- 주소 : 133/1 Savushkina Street
- 전화번호 :+7-812-600-78-11


[이르쿠츠크 내 종합병원]
ㅇ 이르쿠츠크시 1 병원

- 홈페이지 : http://www.irgkb1.ru/
- 전화 : 8(3952)703726


ㅇ 이르쿠츠크 국립병원

- 주소 : Jubilejnj District 100
- 전화 : 8(3952) 407894


[유즈노사할린스크내 종합병원]
ㅇ 유즈노사할린스크 주립병원

- 홈페이지 : http://sakh-hospital.sakhalin.gov.ru
- 주소 : Prospect Mira, 430
- 전화번호 : +7 (424)249-73-6
1

위험지도다운로드url
dang_map_download_url
국기다운로드url
flag_download_url
지도다운로드url
map_download_url
작성일자
wrt_dt
2022-07-01

재외공관

영사관 번호
center_tel_no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Russia
국가명
country_nm
러시아
재외공관 주소
emblgbd_addr
St. Plyushchikha 56 bldg 1, Moscow
재외공관코드
embassy_cd
ru
재외공관 한글명
embassy_kor_nm
주 러시아 대한민국 대사관
재외공관 위도
embassy_lat
55.737956
재외공관 경도
embassy_lng
37.57501
재외공관 관리유형코드
embassy_manage_ty_cd
1
재외공관 관리유형코드명
embassy_manage_ty_cd_nm
일반
재외공관유형코드
embassy_ty_cd
10
재외공관유형코드명
embassy_ty_cd_nm
대사관
무료전화번호
free_tel_no
대표전화번호
tel_no
(7) 495-783-2727
긴급전화번호
urgency_tel_no
(7) 495-783-2727

주한공관

공관명
embassy_nm
러시아
공관장명
ambassador_nm
Andrey KULIK
공관장취임여부
ambassador_inauguration_yn
Y
공관수정일
data_updated_at
신임장 제정일
credential_enact_dt
2018-10-08
신임장 제정 여부
credential_enact_yn
Y
신임장 대리
crdntl_dpty
주소
addr
43, Seosomun-ro 11gil, Jung-gu, Seoul
우편번호
zip
04516
전화번호
tel_no
318-2116/7/8
이메일
email
rembskorea@mid.ru
팩스번호
fax_no
754-0417
주한공관유형코드
inko_embassy_ty_cd
E
주한공관유형
inko_embassy_ty
영문
공관명
embassy_nm
러시아
공관장명
ambassador_nm
Andrey KULIK
공관장취임여부
ambassador_inauguration_yn
Y
공관수정일
data_updated_at
신임장 제정일
credential_enact_dt
2018-10-08
신임장 제정 여부
credential_enact_yn
Y
신임장 대리
crdntl_dpty
주소
addr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11길 43
우편번호
zip
04516
전화번호
tel_no
318-2116~8
이메일
email
rembskorea@mid.ru
팩스번호
fax_no
754-0417
주한공관유형코드
inko_embassy_ty_cd
K
주한공관유형
inko_embassy_ty
국문
공관명
embassy_nm
주부산러시아총영사관
공관장명
ambassador_nm
Gennady RYABKOV
공관장취임여부
ambassador_inauguration_yn
Y
공관수정일
data_updated_at
신임장 제정일
credential_enact_dt
신임장 제정 여부
credential_enact_yn
N
신임장 대리
crdntl_dpty
총영사 (consul general)
주소
addr
8F, KEB-Hana Bank Bldg., Jungang-daero 94, Jung-Gu, Busan
우편번호
zip
48939
전화번호
tel_no
051)441-9904/5
이메일
email
ruspusan@mail.ru
팩스번호
fax_no
051)464-4404
주한공관유형코드
inko_embassy_ty_cd
E
주한공관유형
inko_embassy_ty
영문
공관명
embassy_nm
주부산러시아총영사관
공관장명
ambassador_nm
Gennady RYABKOV
공관장취임여부
ambassador_inauguration_yn
Y
공관수정일
data_updated_at
신임장 제정일
credential_enact_dt
신임장 제정 여부
credential_enact_yn
N
신임장 대리
crdntl_dpty
총영사 (consul general)
주소
addr
부산광역시 중구 중앙대로94 KEB하나은행빌딩 8층
우편번호
zip
48939
전화번호
tel_no
051)441-9904/5
이메일
email
ruspusan@mid.ru
팩스번호
fax_no
051)464-4404
주한공관유형코드
inko_embassy_ty_cd
K
주한공관유형
inko_embassy_ty
국문

입국허가

국가영문명
country_eng_nm
Russia
국가명
country_nm
러시아
여권소지여부
have_yn
Y
일반여권 입국허가요건 여부
gnrl_pspt_visa_yn
Y
일반여권 입국허가요건 내용
gnrl_pspt_visa_cn
1회 최대 연속 체류 60일, 180일 중 누적 90일
관용여권 입국허가요건 여부
ofclpspt_visa_yn
Y
관용여권 입국허가요건 내용
ofclpspt_visa_cn
90일
외교관여권 입국허가요건 여부
dplmt_pspt_visa_yn
Y
외교관여권 입국허가요건 내용
dplmt_pspt_visa_cn
90일
무비자 입국근거내용
nvisa_entry_evdc_cn
협정
비고
remark

여행경보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Russia
한글 국가명
country_nm
러시아
대륙코드
continent_cd
30
영문 대륙명
continent_eng_nm
Europe
한글 대륙명
continent_nm
유럽
위험지도경로
dang_map_download_url
국기다운로드경로
flag_download_url
지도다운로드경로
map_download_url
경보단계
alarm_lvl
4
비고
remark
러시아 로스토프·벨고로드·보로네시·쿠르스크·브랸스크 지역 내 우크라이나 국경에서 30km(2022.3.8~)
지역유형
region_ty
일부
작성일
written_dt
2022-07-01

안전정보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우크라이나 사태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 우크라이나 사태와 주요국의 경제 제재로 러시아 내 긴장이 고조되고 있어, 러시아에 체류중이거나 방문 예정인 우리 국민들의 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최근 러시아 주요 도시에서는 우크라이나 침공에 반대하는 시위가 다수 발생하였으며, 일부 국가들은 자국민의 러시아 여행금지 또는 철수권고를 내리고 있어 사회적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러시아에 체류하는 우리 국민들은 외출 시 반드시 여권을 지참하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거나 늦은 시간에 외출하는 것을 가급적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22-03-0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극동지역 야생진드기 관련 안내 사항
내용
content
야생 진드기에 의한 감염이 우려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클레시(Клещи)”라고 불리우는 야생 진드기의 활동시기는 통상 5월부터 7월 사이지만 금년에는 이상 기온으로 인해 3월부터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주로 시외의 삼림지역 (자작나무 숲)과 풀밭에서 출현하고 있으나 나무가 있는 곳이면 시내지역이라도 결코 안전지역이 아님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루스키섬 트레킹이나 우수리스크 외곽지역 등을 방문할 경우 가급적 모자와 긴팔 옷 을 착용하여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분무형 해충 차단제 약국 구매 가능)   만약, 진드기에 물렸을 경우, 24~48시간 이내에 병원에 가야하며, 진드기를 직접 제거할 경우 몸속에 일부가 남아있는 경우가 많아 가급적 병원에 가서 제거하는 것이 좋으며, 관련 검사를 위해 진드기도 함께 가져가시길 권장합니다.※ 진드기 진료의 경우 일반병원이 아닌 반드시 전문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혈액검사 등 관련 진료를 받아야함  여행하시는 도중 야생 진드기에 물리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즉시 총영사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 +7-423-240-2222, +7-914-072-8347, +7-914-712-0818    주 블라디보스톡 대한민국 총영사관 
작성일
wrtDt
2020-05-1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정기 및 전세 항공노선 운항 잠정 중단
내용
content
러시아 정기 및 전세 항공노선 운항 잠정 중단 관련 ○ 러시아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대응을 위해 3.27.(금) 00:00부터 러시아 공항을 이용하는 정기/전세기 포함 모든 국제 항공노선의 운항(입국 및 출국) 중단을 발령하였습니다   - 모스크바를 경유, 귀국 항공편을 예약하거나 계획중인 국민께서는 금번 공지를 참고하셔서 불편을 사전에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관련, 러 항공청 후속 조치의 상세내용을 비롯하여 추가 사항은 확인즉시 공지할 예정이오니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러시아대한민국대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긴급) : +7-495-783-2727☞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03-2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한-러시아 지방 항공노선 일시 운항
내용
content
러시아 한-러시아 지방 항공노선 일시 운항 ○ 한-러시아 항공노선 축소 운항 관련하여 우리 국민의 귀국을 위해 아래 지방 항공 노선을 일시적으로 운행할 예정입니다.  [이르쿠츠크-인천 노선]



일자
출도착 시간
이동경로
항공사

3.1.(일)
17:55-22:40
이르쿠츠크-인천
S7항공
3.8.(일)
17:55-22:40

3.10.(화)
10:40-15:25



  [노보시비르스크-인천 노선]


일자
출도착 시간
이동경로
항공사

3.3.(화)
02:35-10:00
노보시비르스크-인천
S7항공
3.5.(목)
14:05-21:30

3.10.(화)
02:35-10:00


※ 상기 노선은 외국인만 탑승 가능하며 러시아 국민은 탑승 불가○ 러시아에 체류 중이신 우리 국민 중에서 상기 노선을 이용하시어 귀국하실 계획 있을 경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노선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주 이르쿠츠크 대한민국 총영사관 홈페이지 (클릭)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이르쿠츠크대한민국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7-3952-250-301   - 긴급연락처(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7-964-650-9403☞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0)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02-2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한-러시아 항공노선 운항 축소
내용
content
러시아 한-러시아 항공노선 운항 축소 ○ 러시아는 3.1.(일) 부터 모스크바-인천 구간을 제외한 러시아-한국간 모든 항공편이 잠정 중단되며, 모스크바-인천 구간은 대한항공과 아에로플로트가 운항 예정입니다.○ 러시아에 체류 중이거나 러시아로 출국 예정인 우리 국민께서는 3.1.(일) 부터 모스크바-인천 구간을 제외한 러시아 지방도시-한국 간 항공편이 잠정 중단 예정이오니 러시아 방문 계획 있을 경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러시아 입국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주 러시아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클릭)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러시아대한민국대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7-495-783-2727   - 긴급연락처(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7-495-783-2727☞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0)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02-2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독수리전망대 모조지폐 사기 주의
내용
content
​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독수리전망대 모조지폐 사기 주의○ 최근 블라디보스톡 독수리전망대 주변에서 모조 지폐를 이용한 교환 사기 행위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우리 여행객들의 주의가 요망됩니다. ○ 사기 유형은 독수리전망대 구경을 하고 내려오는 외국인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현지인 20대 청년 2명이 접근하여 러시아 2,000루블 모조 지폐를 잔돈으로 바꾸어 달라는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근 우리 여행객을 비롯하여 중국인 여행객 등이 잇따라 피해를 입어 현재 관할 1번 경찰서에서 용의자 추적 등 수사를 진행 중입니다.  ○  해당 지폐는 현지인들이 서점 및 키오스크(가판대)에서 기념 및 장난감용도로 판매하는 모조 지폐이며 실제로 유통되지 않는 것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현재 독수리전망대 주변은 공사 진행으로 인해 인적이 드문 상태이고 외진곳에 위치하고 있어 범죄 피해 발생시 신속한 대처가 쉽지 않은 만큼 가급적 일몰 후 단독 또는 소규모 방문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만약, 여행하시는 도중 유사한 요청을 받으실 경우 절대 응하시지 말고 단호하게 거절하시기 바라며, 필요시 즉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주블라디보스톡대한민국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7-4232-40-2222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7-4232-40-2222, +7-914-072-8347☞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01-1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결빙 바다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여행객 결빙 바다 관련 안전공지 ㅇ 최근 블라디보스톡 등 러시아 극동지역으로 여행을 오시는 한국인 여행객들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겨울철 한국과는 다른 형태의 안전사고가 우려되고 있으므로 우리 여행객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ㅇ 블라디보스톡을 비롯한 러시아 극동지역에는 겨울철 (12월~3월중)이 되면 바다가 결빙이 되고 현지인들은 얼음낚시를 즐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같은 이색적인 광경의 구경과 기념사진 촬영을 위해 우리 여행객들이결빙된 바다를 찾는 경우가 많은데 극히 위험하므로 가급적 결빙된 바다에 접근하지 않기를 부탁드립니다.  ㅇ 특히, 해빙기가 시작되는 2월말부터는 결빙된 바다의 균열과 얼음의 두께가 얇아지기 때문에 인명피해를 우려하여 바다로의 접근을 자제해달라는 러시아 비상사태부의 안전경고가 계속 나오고 있는 만큼 각별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ㅇ 현지인들은 오랫동안 살아온 지역이기 때문에 결빙된 구간의 얼음 두께 등에 대한 충분한 지식이 있고, 또한 사고발생시 신속한 구조요청이 가능하지만, 여행객들의 경우 현지 언어 소통의 어려움으로 안전사고 발생시 신속한 긴급 구조를 받기가 힘들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특히 일몰이후 및 음주상태에서의 접근 금지  ㅇ 실제로 연해주정부에서 발표하는 통계에 의하면 매년 결빙된 바다에서 얼음이 깨지는 사고가 발생하여 사망하는 인원이 적지않기 때문에 결빙된 바다로의 접근은 극히 위험한 행동임을 다시한번 안내해 드립니다.  만약, 여행하시는 도중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할 경우, 즉시 총영사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주블라디보스톡대한민국총영사관 : 공관대표전화: +7-4232-40-2222 / 야간전화: +7-4232-40-2222 / 24시 긴급연락전화: +7-914-072-8347☞ 영사콜센터(24시)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01-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학교 주변 마약사탕 주의
내용
content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기념촬영 빙자 사기행위 주의 관련 안내문 ○ 최근 블라디보스톡 학교 주변 담벽이나 전주대 등에 마약 상인들이 마약을 넣은 사탕을 붙여놓고 이를 먹게하여 서서히 중독을 시킨 후 판매하는 수법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 이는 최근의 경기 침체 및 취업난 심화로 마약상인들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마약사탕을 미끼로 중독을 시켜 마약을 지속 판매하려는 수법으로 일부 한국인 자녀들이 다니는 학교 주변과 시장근처 등지에서도 발견되고 있습니다.○ 호기심이 있는 학생들과 일부 시민 및 여행객들이 아무런 생각없이 먹을 수 있고, 특히 마약성분을 넣은 사탕을 먹게하기 위해 청소년 및 학생들을 홍보요원으로 고용하고 있는바, 당지에 체류 또는 여행 중인 우리국민(특히 어린이와 여행객)의 피해가 발생치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주변에 하단 첨부사진과 같이 마약사탕을 붙여놓은 것을 발견한 경우, 일반사탕으로 오인하고 먹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국민 자녀들과 주위 여행객들에게 널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하단 사진 참고)○ 마약 복용은 적은 양으로도 치명적인 피해를 당할수 있으니, 도움이 필요 하거나 추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 전화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블라디보스톡대한민국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7(423)240-2222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7(914)072-8347☞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12-2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모스크바 시내 총격 사건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러시아 모스크바 시내 총격 사건 관련 안전공지​ㅇ 12월 19일 18시경 모스크바 시내 류뱐카 지역(Лубянка)에서 괴한의 무차별 총격으로 인해 사상자가 발생하는 사고가 발생, 현지 언론매체에 따르면 러 관계당국은 동 사건을 테러 행위로 규정하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발생 당시 상기 지역이 전면 통제어 시내 중심부에도 혼잡이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ㅇ 재외국민 및 여행객들께서는 해당 지역 방문을 삼가하여 주시고 만일에 대비하여 별첨하는 “무차별 총격테러 발생시 행동요령” 수칙을 참고하시고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러시아대한민국대사관 : 대표전화(근무시간 중) : +7(495)783-2727 / 긴급연락전화(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시, 24시간) : +7(495)783-2727☞ 영사콜센터(24시)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12-2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20760&file_sn=0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기념촬영 빙자 사기행위 주의 관련 안내문
내용
content
기념촬영 빙자 사기행위 주의 관련 안내문최근 블라디보스톡을 방문하는 우리 여행객을 대상으로 기념촬영을 빙자한 사기범죄가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됩니다.주요 장소는 우리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아르바트 거리를 비롯하여 해양공원, 혁명광장 주변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사기형태는 우리 여행객에게 현지인 남성 또는 어성이 접근하여 사전 동의 없이 어깨위에 길들인 부엉이를 올려 사진 촬영을 한 후 그 대가로 1인당 2,000루블 상당을 요구하고, 지불을 거절 할 경우 경찰에 신고하겠다는 강압적인 언행으로 돈을 강취하는 수법입니다.당관에서는 사건해결을 위해 현지 경찰의 도움으로 몇몇 용의자를 단속한 바 있으며 관할 경찰서 주변 순찰강화 등 불법행위 단속을 요청한바 있으나 아직 불법행위가 완전히 근절되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혹시, 여행기간 중 유사 사례 발생 시 절대 돈을 지불하지 마시고 경찰 연락 조치 등 단호한 거부 의사의 표시와 함께 현장에서 즉시 총영사관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블라디보스톡대한민국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7(423)240-2222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7(914)072-8347☞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12-1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문서위조 행위에 대한 처벌 강화를 위한 근거법(형법)' 개정 관련 유의
내용
content
 러시아 '문서위조 행위에 대한 처벌 강화를 위한 근거법(형법)' 개정 관련 유의○ 러시아 내 문서 위조 관련 범죄가 꾸준히 높게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외국인의 범죄율이 높은(2016년 기준 러시아 내 자국민 범죄율은 38.2%에 불과) 상황입니다. 외국인 범죄는 극단주의 집단의 테러 준비단계 범죄로 발전할 수 있어, 예방을 위한 처벌 강화를 위하여 러시아 정부는 문서위조행위에 대한 처벌 법률을 2019년 7월 26일자로 공포 및 시행하였습니다. 이와 관련, 동 개정법안 내용을 확인하시어 불편함을 겪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문서위조 행위에 대한 처벌 강화  - 여권, 신분증 및 각종 공문서, 공인, 도장 및 공식서식의 위조에 대한 처벌을 강화, 이를 위반할 시 3년 이하 가택구금이나 3년 이하 노동형 또는 징역 * 기존 법은 2년 이하의 징역으로 규정되어 있었음.​○ 처벌 대상 범죄 행위 유형의 확대  - 위조된 문서의 획득, 보관, 운반 및 위조된 문서, 도장 등을 사용 시 1년 이하의 가택구금형이나 징역 또는 노동형 * 기존 법에 규정되어 있지 않았던 행위 유형임  - 행정처분 서식, 도장 또는 러시아연방 국가문장이 기입된 사물의 제작, 사용, 보관 또는 폐기 절차 위반 시 행정처벌 강화 * 동 법 위반 시 1,000~3,000루블 (기존 500~1,000루블) 벌금형, 재위반 시     3,000~5,000루블 벌금형​○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러시아대한민국대사관  - 대표번호(24시간, 긴급) : +7-495-783-2727, +7-495-783-2769☞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09-1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주 국립 바이러스 생물공학 연구소 화재사건 발생 관련 안내문
내용
content
노보시비르스크주 국립 바이러스 생물공학 연구소 화재사건 발생 관련 안내문○ 지난 9.16(월) 16:30경 노보시비르스크市에서 동쪽으로 21km 떨어진 콜쪼보   (Кольцово)市 "벡토르 국립 바이러스?생물공학 연구센터(정식명칭 : Вектор,    госу дарственный научный центр вирусологии и биотехнологии,    주소 : Вектор, пос. Кольцово, Новосибирская обл.)"에서 가스폭발이 발생하여    1명이 부상당하는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동 센터는 에볼라, 천연두, 에이즈(AIDS) 등의 바이러스를 연구하는 센터이며,    러시아 비상사태부는 9.17(월) 주민들의 생명에 위협이 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라고    발표했으나, 동 사고 조사위원회는 바이러스 확산 등에 대해 더 확인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노보시비르스크에 거주하거나 여행중인 우리 국민은 콜쪼보(Кольцово)市 방문을    자제해 주시기 바라며, 고열, 설사, 구토, 피부질환 등의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즉시    아래 인근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병원 안내 ※  1. 노보시비르스크 국립주립병원     o 주  소 :  г Новосибирск, ул. Немировича-Данченко 130     o 연락처 : +7-383-315-9818  2. 노보시비르스크 1번 시립병원    o 주  소 : Новосибирск, ул. Залесского, Дом 6     o 연락처 : +7-383-226-1685 ○ 기타 건강상 특이 징후가 나타날 경우, 주이르쿠츠크총영사관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이르쿠츠크대한민국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 +7-3952-250-301  - 대표번호(24시간, 긴급) : +7-964-650-9403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09-1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제5차 동방경제포럼 행사 도로통제 관련 공지사항
내용
content
제5차 동방경제포럼 행사 도로통제 관련 공지사항○ 제5차 동방경제포럼 국제 행사가 주요국 정상급 인사들이 다수 참석하는 가운데 19.9.4(수)~9.6(금)간 블라디보스톡 루스키섬 소재 극동연방대 행사장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 이와 관련, 동 행사기간 중 블라디보스톡 국제공항, 루스키섬 극동연방대를 비롯하여 시내 중심 도로가 행사 차량 운행으로 인해 수시 통제되며 심한 교통체증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오니 우리 여행객들은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특히 공항 출국 항공편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사전에 충분한 여유 시간을 가지고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 이와 관련,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블라디보스톡대한민국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7(423)240-2222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7(914)072-8347☞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09-0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극동지역 집중호우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러시아 극동지역 집중호우 관련 안전공지 ​ㅇ 최근 블라디보스톡을 비롯한 러시아 극동지역에 집중 호우로 인한 각종 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우리 국민 여행객분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러시아 비상사태부 공지에 의하면 최근의 집중호우로 블라디보스톡 저지대 다수 지역에 침수피해가 발생하였으며, 해안지역과 시 외곽지역에서도 침수 피해가 있는 만큼 가능한 원거리 지역으로의 이동은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특히 8.28(수) 오전 블라디보스톡 공항 주차장이 침수되어 공항 이용객들이 외곽지역에서부터 공항까지 도보로 이동하는 사례까지 발생하였으니 우리 여행객들은 출국 항공편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사전에 충분한 여유 시간을 가지고 이동하시길 바랍니다.ㅇ 이와 관련,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블라디보스톡대한민국총영사관 : 공관대표전화: +7(423)240-2222 / 야간전화: +7(423)240-2222 / 24시 긴급연락전화: +7(914)072-8347 / 24시 사건.사고 전담: +7(914)712-0818☞ 영사콜센터(24시)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08-2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렌터카 이용 여행객을 위한 안내문
내용
content
렌터카 이용 여행객을 위한 안내문 ※ 첨부파일 필히 확인1. 운전면허증 관련 안내○ 운전면허증 번역공증본 소지 이전 렌터카 차량 운전 금지 (경찰 단속에 유의)  ※ 차량 공항 인수시, 입국 전 운전면허증 번역공증 사전 준비 필요​ ○  국내 운전면허증으로 차량 운전가능하나 반드시 러시아어 번역 및 공증본을 함께 소지해야 하며, 국제 운전면허증으로 운전 시에도 번역 공증된 국내운전면허증이 필요 ○  러 극동지역의 경우 국내 운전면허증의 운전가능 차종분류(1종,2종) 번역본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 공관에서 제공하는 번역본 소지 필요 (총영사관 방문 시 제공) ○  차량 내 관련 서류 비치 (렌터카 계약서, 차량등록증, 차량보험증) 2. 운전 중 주의 사항 안내○ 러시아 극동 및 시베리아 지역은 도로상태가 좋지 않아 운전에 각별히 유의○  블라디보스톡 시내 구간은 대부분 일방통행으로 역방향 주행 등 사고 유의○  블라디보스톡 시내 도로변 불법주차 금지 (차량 견인 빈발) ※ 차량 견인시 렌터카 회사에 연락(운전자 경찰서 출두, 진술서 작성 및 과태료, 차량 견인비 등 지불)○  운전 중 안전벨트 착용 (동승자 포함) ○  음주 운전 절대 금지 ○  주간에도 전조등을 켜고 운전해야 하며, 차량 유리 선팅금지 (운전석 전면 및 좌,우면) ○  횡단보도 앞 일단 정지 엄격 준수 (사고 발생시 중과실 처리 적용) ○  원형로터리 (깔쪼 구간) 진입에 유의 (로터리 진입차량 우선) ○  교통사고 발생시 사고 현장에 교통경찰 도착 전 차량이동 금지 ○  야간시간대 사고 처리 시 (차량 밖 대기 포함) 야광조끼 착용 의무화 3. 범죄피해 등 신변안전 관련 주의○  차량을 잠시 떠나는 경우라도 가방 등 소지품을 조수석 등 차량에 방치하면 자동차 파손 및 절도 피해 위험이 크므로 각별히 유의 ○  낯선 사림이 음료수를 건네는 등 지나친 호의를 베푸는 경우 반드시 경계 필요 ※ 이상과 같이 현지 교통상황을 잘 숙지하시고 추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아래 전화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블라디보스톡대한민국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7(423)240-2222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7(914)712-0818☞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08-2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20249&file_sn=0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아무르주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지역 방문자제
내용
content
러시아 아무르주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지역 방문자제 ○ 최근(2019.8.9.) 아무르주 블라고베센스크(블라디보스톡 북서쪽 1,460km 소재 중국 국경 인접지역) 돼지 사육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가 발견됨에 따라 여행객, 극동지역 진출 기업종사자, 우리국민들께서는 동 지역과 축산농장 방문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국내로 반입이 금지된 러시아산 축산물 휴대와 우편으로 반입하는 것을 금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반입제한 품목 :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소시지, 햄, 치즈, 통조림, 녹용, 버터, 애완동물사료 등- 위반시 최고 1,000만 원 과태료(1회 500만 원, 2회 750만 원, 3회 1,000만 원)
작성일
wrtDt
2019-08-1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20218&file_sn=0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아르한겔스크주 세베로드반스크시 폭발사고 관련 안전 유의
내용
content
아르한겔스크주 세베로드반스키시 폭발사고 관련 안전 유의  ○ 러시아 인테르팍스사는 8.8(목) 러시아 북부 아르한겔스크주 세베로드빈스크시 인근 해상 훈련장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하여 관계자 5명이 사망하였다고 보도하였습니다.○ 이와 관련, 뉴욕타임즈 등 미국 언론은 러시아가 핵 추진 순항 미사일(스카이폴) 시험을 시도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러시아 정부는 사고발생지역의 방사선은 통상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러나 만일을 대비하여 사고 내용이 분명하게 파악될때까지 현지 체류중이거나 여행중인 우리 국민분들은 상기 지역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주상트페테르부르크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7(812)448-1909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7-905-255-5496☞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08-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기념촬영 빙자 신종 사기범죄 주의 관련 안내문
내용
content
 기념촬영 빙자 신종 사기범죄 주의 관련 안내문○ 최근 블라디보스톡으로 해양공원 주변에서 우리 여행객을 대상으로 기념촬영을 빙자한 신종 사기범죄가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기형태는 해양공원 주변을 산책하는 우리 여행객에게 현지인 남성이 접근하여 사전 동의 없이 어깨위에 길들인 비둘기를 올려 사진 촬영을 한 후 그 대가로 1인당 2,000루블을 요구하고, 지불을 거절 할 경우 주변에 있던 일행 3~4명이 합세하여 강압적인 언행으로 돈을 갈취하는 수법입니다.○  지난 7.18(목) 영사관은 사건해결을 위해  피해자들의 도움을 받아, 현지 경찰과 함께 현장에 있던 용의자를 관할 경찰서로 연행, 익일 새벽까지 경찰조사를 마무리하였고 관할 경찰서에 주변 순찰강화 등 불법행위 단속을 요청하였습니다.○ 혹시, 여행기간 중 유사 사례 발생 시, 단호한 거부 의사 표시와 함께 즉시 경찰과 총영사관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블라디보스톡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7(423)240-2222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7(914)712-0818☞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07-1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하절기 여행객 식중독 주의 관련 안내문
내용
content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하절기 여행객 식중독 주의 관련 안내문○ 최근 하절기를 맞이하여 블라디보스톡 등 러 극동지역을 방문하는 우리 여행객들 중 현지에서 음식물 섭취 후 식중독 증세로 병원 진료를 받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러시아 방문시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킹크랩,새우 등 갑각류를 비롯하여 샤슬릭 등 충분히 익히지 않은 육류를 섭취한 후 심한 구토와 설사 증세를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 하절기에 보관 상태가 좋지 않은 음식물을 섭취할 시 식중독에 걸릴 위험이 많은 만큼 갑각류 등 구매 시 냉동 보관 상태를 세심히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 식중독 증세 시 항 구토제, 지사제 등 임의 투여 금지○ 만약, 여행하시는 도중 식중독 증세 등 응급 상황 발생할 경우, 즉시 총영사관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현지 의료기관 방문 등에 대비하여 출국 전 여행자 보험 가입 요망☞ 주블라디보스톡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7(423)240-2222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7(914)712-0818☞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07-1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 인공호수 방문 시 유의
내용
content
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 인공호수 방문 시 유의  ○ 최근 소셜미디어 상에서 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 소재 “Золоотвал”인공호수가 누리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이 호수는 청록색의 영롱한 물빛으로 몰디브를 연상하게 해 일명 '시베리아 몰디브'라 불리면서 호수를 배경으로 사진 촬영 후 소셜미디어에 올리는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 고무보트 위에서 홀로 사진을 찍기도 하고, 호숫가 인근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것은 물론 호숫물을 마신 뒤 후기를 올리는 사례 빈번 ○ 그러나, 이 호숫물의 수소이온농도(pH)는 8이상으로, 인근 화력발전소에서 배출된 칼슘염과 여타 금속 산화물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에 닿기만 해도 피부 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이르쿠츠크대한민국총영사관      (7) 3952-250-301(공관대표번호, 근무시간 중)       (7) 964-650-9403(긴급연락처, 24시간)    ☞ 영사콜센터: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07-1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모조지폐 사기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모조지폐 사기 관련 안전공지ㅇ 최근 블라디보스톡으로 여행을 오시는 아국인 여행객들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모조 지폐를 이용한 교환 사기 행위가 발생하고 있어 여행객들의 주의가 요망되고 있습니다. ㅇ 사기 유형은 중앙 아시아계 택시기사들이 외국인 승객들을 대상으로 러시아 5,000루블 모조지폐를 소액권으로 바꾸어 주면 대신 택시요금을 받지 않겠다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ㅇ 최근에는 클로버하우스 인근에서 어린 학생풍의 현지인 2명이 러시아 2,000루블 모조지폐를 1,000 루블 지폐로 교환해달라고 한 후 도주하는 수법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ㅇ 해당 모조지폐는 현지인들이 서점 및 키오스크(가판대)에서 기념품 및 장난감 용도로 판매하는 모조 지폐이며 실제로 유통되지 않는 것 임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첨부 사진 참고) ㅇ 만약, 여행하시는 도중 유사한 요청을 받으실 경우 절대 응하시지 말고 단호하게 거절하시기 바라며, 필요시 즉시 총영사관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블라디보스톡총영사관 : (대표전화) +7(423)240-2222 / (24시 긴급전화) +7(914)712-0818 ☞ 영사콜센터(24시)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07-0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여행객 택시 이용 시 주의사항
내용
content
  러시아 여행객 택시 이용 시 주의사항   ○ 최근 블라디보스톡 등 연해주를 방문하는 우리 여행객들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요금 시비 등 택시관련 민원이 잇달아 발생하고 있습니다.  ○ 가장 많은 민원유형은 최초 합의된 요금과 달리 추가 바가지 요금 요구, 목적지 확인을 이유로 승객의 휴대전화를 건네받아 임의로 추가 옵션을 입력하는 수법 등으로 공항 및 시내에서 호객을 하는 택시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막심(MAXIM) 등 택시 앱을 이용하는 정액요금 택시에서도 추가요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현지에서 운행되는 대부분의 택시의 기사들은 러시아 현지인들이 아닌 중앙아시아권 출신자들이 많아 외국인을 상대로 바가지 요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거리에서 요금 흥정을 하는 호객택시의 이용은 가급적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 또한 택시에 휴대전화 등 소지품을 두고 내리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분실사고 발생시 현지 경찰 신고 절차가 복잡하고 전문 통역 동행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며, 장시간 조사가 이루어지기도 하여 여행일정에 차질을 빚는 것은 물론 피해 회복도 어려우므로 택시 하차 전에 반드시 소지품을 재확인하여 분실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 택시 이용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즉시 총영사관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라며, 분쟁에 대비하여 차량번호 및 택시 호출시 사용한 전화번호 등을 메모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주블라디보스톡대한민국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7-423-240-2222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7-914-072-8347, +7-914-712-0818☞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05-0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시베리아 지역 방문시 택시 이용 안내
내용
content
  러시아 시베리아 지역 방문시 택시 이용 안내   ○ 신변안전을 위해 기사 연락처, 자동차 번호, 요금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Maxim-order a taxi, Yandex taxi, Taxi Irkutsk, Uber 등)을 이용할 것을 권장 합니다. 동 어플리케이션은 영문으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 공항, 기차역 등에서 호객행위를 하는 택시 이용시 10배 이상의 바가지 요금을 청구당하기도 하고 물품을 두고 하차시 분실물을 찾지 못하는 등의 피해 사례가 자주 발생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주이르쿠츠크대한민국총영사관]☞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7) 3952-250-301☞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7) 964-650-9403   
작성일
wrtDt
2019-04-2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시 얼음 낙하 사고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시 얼음 낙하 사고 관련 안전공지 o 올해는 유난히 많은 폭설로 인해 얼음 낙하 사고 및 빙판길 미끄럼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 소식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상트 주요 언론에서는 지금까지 얼음 낙하 사고로 인해 1명이 사망하고, 13명이 부상당했다고 보도한 바, 교민 및 여행객 여러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어 겨울철 각종 사고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 도로 보행시에는 근처 건물에서 얼음 및 눈덩이가 낙하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주위를 살피시고 건물들과 적절한   간격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눈,비오는 날이나 습도가 높은 날에는 바닥이 물기로 인해 매우 미끄러우니 낙상사고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각   별히 주의 바랍니다.- 보행시에 손을 호주머니에 넣을 경우 자칫 큰 사라고 이어질 수 있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미끄럽지 않은 신발(스파이크 장착), 장갑 착용, 움직임이 유연할 수 있는 의복 착용 등으로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ㅇ 이와 관련,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영사콜센터(24시) : +82-2-3210-0404 ☞ 주상트페테르부르크대한민국총영사관(링크) : 근무시간:+7(812)448-1909 / 근무시간외:+7-905-255-5496 
작성일
wrtDt
2019-02-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키로브스키 지역 폭발 관련 우리국민 신변안전 공지
내용
content
 러시아 키로브스키 지역 폭발 관련 우리국민 신변안전 공지  ○ 10월 4일(목) 09:00경, 키로브스키 지역에 위치한 로스모르포르타회사 건물 3층에서 폭발물이 터져 1명이 부상당하고, 주민 400여명이 대피하는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현재, 우리 국민들의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만 우리 국민의 각별한 주의를 요청드리며, "국외 테러 피해 예방 및 대응 요령"을 아래와 같이 알립니다.  ○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체류하시는 우리 국민 및 여행객들은 다중 이용장소 방문을 가급적 자제하여 주시고, 사건 사고 및 피해 발생시 즉시 총영사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주상트페테르부르크총영사관 영사과: +7-812-448-1500  ☞  휴일 및 업무시간 외 비상전화 : +7-905-255-5496  ○  이와 같은 상황에서 해외 체류 또는 여행하는 우리국민 여러분들께서는 국외 테러 피해 예방 및 대응을 위해 아래 사항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먼저 체류 또는 방문하시는 국가 또는 지역의 여행경보단계를 확인하시고 해당지역에 대한 지침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여행경보단계와 관계없이 △대도시 또는 유명 관광지의 다중이용장소(쇼핑몰, 유명 외국계 프랜차이즈 매장, 공항 및 기차역 등)는 테러의 목표로 선호되고 있으므로 가급적 방문을 자제하시고 부득이 방문해야 하는 경우에는 신변안전에 특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라며 △야간 통행, 심야 식당 및 술집 출입과 대중교통 이용을 자제하시고 △특정 장소에서 수상한 행동을 목격하거나 이상한 느낌을 받은 경우 신속히 그 곳을 벗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영사콜센터의 맞춤형 로밍 문자메시지를 포함하여 외교부와 우리공관의 안전정보 안내를 확인, 준수하고 △현지 정부의 지침과 언론 동향도 수시로 확인하며 △사전에 가족 및 지인에게 행선지를 알려두고 △현지 우리 공관(주상트페테르부르크 총영사관) 및 국내 영사콜센터(82-2-3210-0404)연락처를 숙지하여 위급 상황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폭탄 테러 발생시 이렇게 행동합니다.    - 폭발음이 들리면 즉시 바닥에 엎드려 정황을 살피되, 엎드릴 때 양팔과 팔꿈치를 붙여 폐, 심장과 가슴을 보호하고 귀와 머리를 손으로 감싸 두개골을 보호합니다.  - 폭발 종료시 2차 폭발과 시설물 붕괴 가능성에 유의하면서 폭발지점 반대방향으로 낮게 엎드린 자세로 대피합니다.  - 대피시 소지품을 챙기는 행동 등을 자제하고 최대한 신속히 이동합니다.  - 폭발로 화재 발생시에는 유독가스를 마시지 않도록 최대한 자세를 낮추고 젖은 천으로 코와 입을 가리고 대피합니다.   - 차량 폭탄 테러시 최소 500m 이상 대피해야 안전합니다.   ○ 총기 테러 발생시 이렇게 행동합니다.   - 총기 난사시 신속히 엎드린 후 주변 동정을 조심스럽게 살피시기 바랍니다.  - 안전하게 현장을 탈출할 수 있으면 탈출하되, 안전한 탈출이 어려운 경우 가까운 곳에 크고 단단한 벽 등 총격 방어가 가능한 장소가 있으면 그 곳으로 은신합니다.   - 안전한 장소로 피하기 위해 갑자기 일어나면 표적이 될 수 있으므로 낮은 포복으로 이동하되 이동 및 은신 중에는 최대한 조용히 하고 휴대전화가 울리지 않도록 합니다.   ○ 억류/납치 테러 발생시 이렇게 행동합니다.    - 인질로 억류 또는 피랍시 저항하지 말고 순순히 요구사항에 응하되, 급작스런 행동은 피합니다.  - 피랍인이 다수일 때는 납치범과 눈을 마주치거나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등 납치범의 주의를 끄는 행동을 자제합니다.   - 납치범이 질문할 때는 가능한 짧게 자연스러운 자세로 대답하고, 무엇인가를 지시할 때는 공손하게 응해야 하며, 육성녹음 등 요구시 기꺼이 응합니다.  - 어떠한 상황에서도 외부에서 구출을 위한 모든 수단이 동원되고 있으므로 자제력을 잃거나 절망감을 가져서는 안되며, 냉정을 찾아 탈출로 등 자신이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을 파악해야 합니다.  - 눈을 가리게 되면 주변의 소리, 냄새, 피랍로 경사와 거리 및 범인음성 등을 기억하도록 노력합니다.  - 장기 피랍시에는 건강유지를 위해 운동을 계속하고 제공되는 음식은 모두 먹어야 하며, 몸이 아플 때는 약을 요구하고, 가능한 납치범과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합니다.  - 갑작스러운 소리나 빛 또는 섬광이 나면 무조건 엎드려야 하며, 진압 작전이 끝나고 특공대원이 일으킬 때까지 움직이지 않습니다.  ○ 화학/생물/방사능 테러 발생시 이렇게 행동합니다.    - 소지하고 있는 손수건 등으로 코와 입 등을 가리고 호흡을 멈춘 채 신속히 대피합니다.   - 의심물질에 노출되는 경우, 신속히 탈의 후 비누를 이용하여 흐르는 물에 씻되 피부를 문지르는 행동은 자제합니다.   - 방사능 누출이 의심되는 경우, 방사능에 오염되지 않은 건물이나 비상대피소로 피신합니다.   - 오염 지역에서 벗어나는 즉시 당국에 신고 후 의료진의 진찰을 받습니다.    
작성일
wrtDt
2018-10-0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소매치기 예방 및 대처방법
내용
content
○ 상트페테르부르크는 7~8월 관광 성수기를 지나 9월로 접어드는 시점인 지금도 소매치기로 인한 신용카드 도난, 현금 절취사례가 총영사관에 계속 접수되고 있습니다. 이에 상트페테르부르크를 여행하시거나 체류하시는 모든 분들은 아래 사항을 숙지하시어 불미스러운 일을 미연에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자주 발생하는 사례] - (사례 1) 5~6명의 젊은 남녀 혼성 그룹이 여행객이 호텔 등 숙소에서 나올 때부터 주시하고 있다가 인구다중밀집지역에 들어서면 타켓이 된 여행객의 앞, 뒤, 측면에서 사람을 에워싸고 순식간에 지갑 및 귀중품을 빼가는 사례 (최근 증가 수법) - (사례 2) 여행객이 버거킹, 맥도날드 등 패스트푸드점 테이블에 가방, 스마트폰 등을 놓고 주문이나 화장실에 잠깐 다녀온 사이, 또는 의자나 옷걸이에 가방을 걸어 놓거나, 옆 의자에 내려놓고 음식을 먹는 사이에 가방을 가져가거나, 지갑을 빼가는 수법 등[사전 예방] - 귀중품은 가능한 숙소 금고 등에 보관하고, 현금은 최소한으로 소지한다. - 이동시 가방이나 백팩은 몸안 쪽 또는 가슴 쪽으로 향하게 한다. - 가능한 두 명 이상이 그룹을 이루어 다닌다. - 현지인의 불필요한 선의 제공은 정중히 사양한다. - 의심스러운 현지인의 그룹이 다가오는 경우 주의하고, 가능한 피하도록 하고 여의치 않을 경우, 다른 관광객 그룹이나 현지인 노인, 아이가 있는 인파로 피한다.    [대처]- 소매치기를 당한 경우 즉시 관할 경찰서에 신고하고, 총영사관에 통보- 여권 분실시 재발급을 위해 관할 경찰서 신고접수증이 필요- “신용카드사 분실정지” 번호를 사전에 핸드폰에 저장해 두었다가 소매치기로 인해 신용카드를 분실한 경우, 곧 바로 카드사에 분실 신고- 경찰서 신고 시 언어 소통에 문제가 있는 경우 가능한 러시아어 통역 자격증을 소지한 분을 통역으로 대동- 전문통역가 물색이 필요한 경우 총영사관에서 통역 리스트 제공   * 긴급 도움 콜센터(경찰서) : 102(핸드폰 전화시), 112(비상상황) [관할 경찰서 위치 밎 연락처]    - 78번 경찰서(노란색 구역) : +7-812-573-5100, St.Chekhova 15 (Ул.Чехова 15)- 28번 경찰서(파란색 구역) : +7-812-573-5058, St.Marata 79 (Ул. Марата 79)- 76번 경찰서(빨간색 구역) : +7-812-573-4910, St.Mytninskaya 3, (Ул. Мытнинская 3) [주 상트페테르부르크총영사관 연락처] - 업무시간 : +7 (812) 448-1909- 휴일 비상전화 : +7 (905) 255-5496
작성일
wrtDt
2018-08-2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솔릭' 태풍 피해 예방 관련 안내
내용
content
  러시아  '솔릭' 태풍 피해 예방 관련 안내   ○ 제19호 태풍 ‘솔릭’이 한반도를 관통하여 많은 피해가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블라디보스톡을 포함한 러시아 극동지역 또한 태풍 ‘솔릭’의 영향권 내에 속하고 있어, 러 극동지역에 체류 및 여행을 계획하시거나 여행중인 우리국민들께서는 각별한 주의가 요망되고 있습니다.  ○ 8.23(목) 오전 현재 제19호 태풍 ‘솔릭’은 한반도에 상륙하여 서해안 쪽 으로 북상 중에 있으며, 한반도 지역을 벗어나는 예상시점인 8.24(금) 오후부터 8.25(토) 오전까지 러시아 극동지역이 동 태풍의 직접 영향권내에 들어가기 때문에 우리국민들께서는 가급적 외부활동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번 태풍은 강한 비바람을 동반하는 것으로 알려져, 해안지역 (루스키 섬 포함 )을 비롯한 고지대의 접근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라며, 특히, 우수리스크 등 외곽지역의 경우 집중 강우시 도로 및 교량의 유실로 오랜시간 차량 통행이 금지되는 경우가 많아 출국 일정에 차질을 빚을 가능성이 우려되는 만큼 외곽지역 여행에 신중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 만약, 여행하시는 도중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할 경우, 주블라디스톡대한민국총영사관(근무시간 : +7-423-240-2222, 야간·휴일 : +7-914-072-8347, +7-914-712-0818) 및 영사콜센터(+82-2-3210-0404)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8-08-2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여행객을 위한 안내문 (독수리전망대 사진촬영 시 주의)
내용
content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여행객을 위한 안내문 (독수리전망대 사진촬영 시 주의)   ○ 최근 블라디보스톡으로 여행을 하시는 우리국민들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독수리 전망대에서 기념사진 촬영 중 추락하는 안전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우리 여행객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 특히, 최근 여행객들이 좀 더 멋진 사진 촬영을 위해 안전펜스 구역을 벗어나 난간 모서리에 걸터앉거나, 혹은 안전펜스에 기대어 사진을 찍는 경우가 많으며, 심지어 음주상태에서 사진촬영을 하는 경우까지 있는데, 이는 극히 위험한 행동임을 다시 한 번 안내해 드립니다.   ○ 또한 독수리전망대의 경우 갑작스런 돌풍이 많이 발생하는 지역으로 안전펜스 또한 노후하여 사고위험이 많을 뿐만 아니라, 사고발생시 언어소통의 어려움으로 즉각적인 사고 대처에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진 촬영시 안전에 유의하여 위험한 행동을 자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만약, 위급상황 발생시 즉시 주블라디보스톡총영사관(평일(09:00~18:00) : +7-423-240-2222, 야간·휴일 : +7-914-072-8347, +7-914-712-0818), 또는 영사콜센터(+82-2-3210-0404)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8-06-1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여행객을 위한 안내문 (러시아 월드컵 경기 관련)
내용
content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여행객을 위한 안내문 (러시아 월드컵 경기 관련)   ○ 2018년 러시아 월드컵 기간(5.25~7.25)중 블라디보스톡을 비롯한 러시아 극동지역을 방문하시는 우리국민들을 대상으로 월드컵 경기와 관련된 안내사항을 알려드립니다.  ○ 러시아의 경우 훌리건으로 불리는 과격 응원단이 유명한데, 특히 자국에서 개최되는 금번 월드컵 경기에서 훌리건에 대한 각종 우려 및 경고가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므로, 월드컵 기간에 여행을 하시는 경우 안전에 대한 유의가 필요합니다.  ○ 블라디보스톡을 비롯한 러 극동지역의 경우 직접 월드컵 경기가 개최되지는 않지만, 자국의 경기가 있는 날 경기 결과에 따라 일부 현지 응원단들의 과격 행동을 전혀 배제할 수 없습니다.  ○ 특히, 러시아 팀의 경기가 열리는 시간대가 대부분 새벽 심야 시간대인 만큼 가급적 경기 시간을 전후한 외출, 현지인들이 단체로 경기를 시청하는 술집이나 클럽 등의 방문 자제, 경기직후 음주상태에서 단체로 거리를 배회하는 젊은 현지인들과 조우되어 시비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사전 안전에 유의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6.15(금) 01:00, 러시아 – 사우디 * 6.18(월) 22:00, 대한민국 – 스웨덴* 6.20(수) 04:00, 러시아 – 이집트* 6.24(일) 01:00, 대한민국 – 멕시코* 6.26(화) 00:00, 러시아 – 우루과이* 6.28(목) 00:00, 한국 – 독일  ○ 아울러, 러시아에서는 공공장소에서 알코올 함량 0.5%를 초과하는 음료(맥주, 와인, 보드카 등 포함)를 음용하는 경우 러시아 연방 행정법에 따라 최대 5천 루블의 벌금 또는 구류(최대 15일)에 처해질 수 있음에 유의해 주시기 바라며 위급상황 발생시 즉시 주블라디보스톡총영사관(평일(09:00~18:00) : +7-423-240-2222, 야간·휴일 : +7-914-072-8347, +7-914-712-0818) 또는 영사콜센터(+82-2-3210-0404)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8-06-1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월드컵 필수 안전정보
내용
content
  러시아 월드컵 필수 안전정보   1. 러시아 현지 안전수칙 ㅇ 러시아 전역의 치안은 전반적으로 안정적이나 개인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ㅇ 관광지, 기차역, 공항 등 다중밀집장소에서의 소매치기 등의 범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ㅇ 여권, 신분증 등 개인 물품 관리에 유의 하시고, 고가의 악세사리, 전자기기 등의 노출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ㅇ 현지 화폐로 환전할 때는 공식 환전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ㅇ 야간활동 자제 : 월드컵 기간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증가할 우려가 있으므로, 일몰 이후 인적이 드문 후미진 곳으로의 접근은 가급적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2. 러시아 월드컵 안내 * FAN ID 소개- 2018년 러시아 월드컵관련 러시아 치안당국과 러시아 축구협회는 FAN ID제도를 시행 중입니다. -  FAN ID제도는 관계기관의 보안 검사를 통과한 팬에게 부여되는 개인용 카드로써 동카드를 소지하면 원하는 스타디움을 방해 받지 않고 입장 가능합니다.  - 동 카드는 소지자의 사진 및 러시아와 라틴어로 개인 인적 사항이 기재되어 있고, 동카드는 지난 소치 올림픽에서 시범 시행되었습니다.  - (혜택) 경기가 이루어지는 도시 간 무료 열차를 이용할 수 있으며, 경기가 시행되는 도시에서는 대중교통을 무료로 이용가능하고, 외국인에 대해서는 무비자 입국이 가능합니다. - (참고사항) △동 카드는 약 3백만개 정도 발급될 예정으로 인터넷 사이트 WWW.FAN-ID.RU 또는 월드컵 개최 11개 도시 현장에서 무료로 발급됩니다.  - 상기 카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개인 정보에 대한 설문지를 작성 후, 관계기관의 심사를 통과해야 합니다.   ㅇ 경기장 입장 시 유의사항(경기 당일) 경기장 부근의 교통통제에 따라 경기일에는 상당한 교통혼잡이 예상되므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경기 입장 시)경기장에는 음식물이나 음료수 등의 반입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입장 전 검색에 장기간 소요될 수도 있으니, 충분한 여유를 두고 도착하시기 바랍니다.-입장 과정에서 현지 당국의 지시를 따라주십시오. (경기 일정 등 상세정보)-대한축구협회 사이트(http://kfa.or.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출입국 시 알아두기 ㅇ 러시아 입국(한-러 비자 면제 등)- 우리 국민이 관광 등의 목적으로 러시아를 방문할 경우 비자없이 1회 60일간 체류가 가능합니다. (*여러번 입국하는 경우 체류기간을 합산하여 180일동안 최대 90일간 체류가능)  - ※ 러시아에서 벨라루스로 여행하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비자를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ㅇ 입국시 이민카드 보관 필수- 입국심사관으로부터 교부받는 이민카드(흰색, 여권사이즈)는 절대 분실하면 안됩니다.- 분실 시 : 셰레메티예보 공항 터미널 F 이민부서(ОТДЕЛ ПО ВОПРОСУ МИГРАЦИИ)에서 재발급/ 전화번호: +7-495-578-1911 또는 이민국에 직접 방문하여 재발급 할 수 있음) ㅇ 통관규정- 최대 10,000불(약 1,000만원)까지 소지가 가능하며, 그 이상 소지한 경우 입국시 세관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ㅇ 러시아 출국- 교통혼잡 등의 사유로 인해 공항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항공편을 놓치는 사례가 발생하므로, 시간적 여유를 두고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4. 긴급연락처외교부는 월드컵 기간 중 우리 대표팀 경기가 열리는 지역에 임시영사사무소를 운영합니다. 러시아를 방문하시는 우리 여행객께서는 유사시에 임시영사사무소로부터 필요한 안내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임시영사사무소]ㅇ 니즈니 노브고로드(Nizhny Novgorod) 임시영사사무소- 위치 : Grand Hotel Oka Business, Prospekt Gagarina, 27- 전화 : +7-906-793-3816 또는 +7-495-783-2727- 운영기간 : 6.17(일)-19(화) ㅇ 로스토프나도누(Rostov-na-Donu) 임시영사사무소- 위치 : 한국교육원, Ulitsa Pushkinskaya, 225/41- 전화 : +7-906-793-3816 또는 +7-495-783-2727- 운영기간 : 6.22(금)-24(일) ㅇ 카잔(Kazan) 임시영사사무소- 위치 : Hayal Hotel, Ulitsa Universitetskaya, 16- 전화 : +7-906-793-3816 또는 +7-495-783-2727- 운영기간 : 6.26(화)-28(목)  ㅇ 현지 긴급 연락처- 화재‧구조(소방) : 101- 경찰(사건사고) : 102- 엠블란스(응급실) :103 ㅇ모스크바(Moscow) - 주 러시아 대한민국 대사관- 위치 : Moscow, Plyushchikha Str, 56- 전화 : 업무 시간 내 문의 : +7(495)783-2747, 업무시간 외 문의 : +7(495)783-2727 - 업무시간 : 09:00~18:00- 홈페이지 : http://overseas.mofa.go.kr/ru-ko/index.do   6. 러시아 체류 시 유의사항 ㅇ거주등록- 2018년 러시아 월드컵 기간(2018.5.25.-7.25)중  에는 테러 방지 등을 목적으로 외국인 거주등록제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 (등록 기간) 도착한 날로부터 3일 이내 거주등록신고를 반드시 해야합니다. - (등록도시 안내) 모스크바, 볼고그라드, 예카테린부르크, 칼리닌그라드, 니즈니노브고라드, 로스토프나도누, 사마라, 상트페테르부르크, 사란스크, 소치, 카잔 등 월드컵개최 11개도시 - (거주등록 신고장소) 체류지 관할 내무부 지역기관 또는 종합민원센터※ 호텔, 호스텔 등 정규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경우 체크인과 동시에 거주등록이 이루어지므로 별도의 신고는 필요치 않습니다. 다만, 일부 거주등록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을 수 있으므로, 해당 숙박시설이 거주등록이 가능한 곳인지 사전에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호텔 등이 아닌 Air B&B, 게스트하우스, 렌트 하우스 등의 경우, 집주인에게 거주등록을 사전에 요청하셔야 합니다.  - 거주등록증 분실 시 : 민원인이 거주하는 숙박업소 또는 거주지 관할 이민국에서 재발급 신청하여야 하며, 관할 이민국은 해당 숙소 거주등록관계자에게 문의하기 바랍니다. ㅇ 여권 분실 시- 대사관이나 총영사관을 직접 방문하여, 단수여권이나 여행증명서를 발급하셔야 합니다.   * 신청인이 만 18세 미만일 경우 부모가 대리 신청 가능  - (준비서류) 여권용 사진(3.5x4.5cm) 2매, 여권 분실 신고서(민원실 배치), 수수료(단수여권 15불, 여행증명서 7불), 출국 시 여권심사관이 주재국 경찰서에서 발급하는 여권분실확인서를 요구할 수도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ㅇ 교통 이용- 축구 경기 시 경기장 주변에 대한 교통통제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 FAN ID, 경기장 티켓, 여권을 소지한 경우, 2018 러시아 월드컵 개최 도시를 연결하는 기차 무료 탑승이 가능합니다.(단, 사전 예약 필수), 경기 개최 당일 개최 도시 내 대중교통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모스크바 의 경우 ‘트로이카’ 교통카드 구매 시 모든 교통수단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지하철, 트램, 트롤리버스, 일반버스)   
작성일
wrtDt
2018-06-1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17475&file_sn=1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여행객 신변안전 유의
내용
content
  러시아 여행객 신변안전 유의   ○ 2017년 12월 9일(토), 상트페테르부르크 “공과 대학(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역에서 극단주의자가 “백인을 위한 열차”라고 외치며 열차에서 나오는 행인을 무차별 폭행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체류하시는 교민, 유학생, 여행객 여러분들은 새해 연휴 기간을 비롯하여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 방문을 가급적 자제하시고, 야간 통행이나 인적이 드문 곳에서의 행동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 또한,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시 주위를 경계하시고, 만약, 주변에서 수상한 사람을 목격하거나 이상한 느낌을 받으실 경우 신속히 해당지역을 벗어나는 등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7-12-2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2017 컨페더레이션스컵 및 2018년 러시아 월드컵 기간 중 외국인 거주등록 강화 조치 안내
내용
content
  2017 컨페더레이션스컵 및 2018년 러시아 월드컵 기간 중 외국인 거주등록 강화 조치 안내   ○ 5.10(수), ‘2018 FIFA 월드컵 및 2017 컨페더레이션스컵 개최 기간의 보안 강화 대책에 관한’ 러시아연방 대통령령이 공포․발효되었습니다.  ○ 주요 내용은, 외국인이 - 2017년 컨페더레이션스컵 기간(2017.6.1.~7.12.) 중 카잔,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 소치를 방문하거나 - 2018년 월드컵 기간(2018.5.25.~7.25.) 중 볼고그라드, 예카테린부르크, 카잔, 칼리닌그라드, 모스크바, 니즈니노브고라드, 로스토프나도누, 사마라, 상트페테르부르크, 사란스크, 소치를 방문할 경우 - 해당 도시 도착일로부터 ‘1일 이내(24시간 이내, 근무일 기준이 아님을 유의하시기 바람)’거주등록신고를 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 러 내무부 이민총국 확인 결과, 상기 기간 동안은 경기가 개최되는 도시 내 내무부 지역기관*(территориальный орган Министерства внутренних дел Российской Федерации)에서 주말 및 공휴일 휴무없이 거주등록 신고 접수 업무를 처리하며,- 우체국, 복합민원센터(многофункциональный центр, мфц) 및 인터넷(www.gosuslugi.ru)을 통해서는 거주등록 신고 접수를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모스크바 및 상트페테르부르크 시내 행정구역별 내무부 지역기관(주소, 전화번호)은     - 모스크바 : https://77.mvd.ru/ms    - 상트페테르부르크 : https://78.mvd.ru/ms)에서 확인 가능  

  
  

[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


   ○ 이로 인해 동 기간 중에는 거주등록 수요 증가로 인한 민원혼잡, 장시간 대기 등 불편 및 기간 계산 착오에 따른 법위반 사례 발생이 예상되니,- 해당 도시를 방문하는 재외국민께서는 가능한 한, 체크인과 동시에 거주등록신고 대행이 이뤄지는 숙박시설을 이용하시는 것이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 추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영사과(komo2727@mofa.go.kr, +7(495)783-2747)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작성일
wrtDt
2017-06-0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16699&file_sn=1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지하철 내 폭발 발생 관련 안전유의
내용
content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지하철 내 폭발 발생 관련 안전유의 공지   □ 4.3(월) 현지시간 14:30경 상트페테르부르크 지하철 센나야광장역에서 기술대학교역으로 가는 전차칸에서 폭발이 발생하여수십명의 사상자가 발생하였습니다.  □ 상트페테르부르크 체류 또는 방문중이신 우리국민들께서는 사건현장 인근 방문을 피하시고, 다중밀집장소(유명 관광지, 대형 쇼핑몰, 공항, 기차역, 대중교통 등) 방문을 가급적 자제하는 등 신변안전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응급상황 등 도움 필요시 영사콜센터 또는 주상트페테르총영사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주상트페테르총영사관 : +7-812-448-1909(대표번호)/ +7-905-255-5496(긴급연락처)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7-04-0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극동지역 외국인 출입제한•통제구역 관련 안내
내용
content
  러시아 극동지역 외국인 출입제한•통제구역 관련 안내    ○ 캄차트카주 일원의 온천 등 관광지를 방문하는 우리국민이 외국인 출입제한지역에 무단으로 출입하였다는 이유로 현지 이민청에 의해 단속되어 벌금을 부과당하고 향후 러시아 입국이 제한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음.  ※ 캄차트카주는 주도인 페트로파블롭스크-캄차트키市 외 대부분 지역이 국경 및 군사지역으로 외국인 출입제한지역에 해당하며, 이를 알리는 안내판도 미비하여 외국인 출입제한지역임을 인지하기 어려움.   ○ 캄차트카 주정부 측은 외국인이 페트로파블롭스크-캄차트키市 이외 지역 방문시에는 사전에 주정부 또는 이민청에 허가를 받도록 하고 있음.   ○ 러시아 극동지역에는 관계당국에 의해 외국인의 출입이 금지 또는 제한되는 구역이 곳곳에 산재해 있는바, 첨부한 현황 자료를 참고하여 여행 시 사전확인 및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세 내용은 주블라디보스톡총영사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평일 주간 : +7-423-240-2222, 야간 및 휴일 +7-914-072-8347    
작성일
wrtDt
2017-02-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16367&file_sn=1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벨라루스 출입국 시 유의사항 안내 (수정 재공지)
내용
content
  러시아-벨라루스 출입국 시 유의사항 안내 (수정 재공지)  ○ 최근 무사증으로 러시아를 방문한 우리 국민이 러시아 방문 전후로 경유, 관광, 유학, 출장 등 다양한 목적으로 벨라루스에 출입국하였다가 러시아에서 최종 출국을 하려는 경우에 출국을 제지당하고, 강제퇴거 또는 행정재판 후 출국비자를 발급받아 출국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출국이 제지되는 경우는   ①벨라루스 경유(또는 체류)후 러시아로 이동하여 출국   ②러시아 경유(또는 체류) 후 벨라루스를 방문하였다가 다시 러시아로 이동하여 출국하는 경우가 대부분 ①의 경우 러시아에 입국한 기록이 없다는 이유로, ②의 경우 벨라루스 체류기간까지 러시아 체류기간으로 계산되어 무사증 체류기간(60일)을 도과하였다는 이유로 출국 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이에 대해 러시아측에서는 “무사증으로 러시아 국경을 통과하려는 경우 한-러 사증면제협정 제3조에 따라 ‘국제여객통행을 위하여 개방된 국경통과지점’을 통해서만 국경을 통과해야 하는데,  - 러시아와 벨라루스는 국가연합으로써 러-벨 국경(양국 간 항공, 철도 노선 포함)은 국제여객통행을 위해 개방된 국경통과지점이 아니므로(즉, 국내선으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무사증으로 출입국하는 한국인은 러-벨 간 국경을 이용할 수 없다”고 알려왔습니다. ※ 동 문제는 한국인을 포함, 많은 외국인에게 발생하는 사안이라 러시아 당국에서도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는 입장을 밝히고 있습니다.  - 러시아는 출입국 당국은 한국인 무사증 입국 자뿐만 아니라 러시아 비자 유무를 불문하고 외국인이 러-벨 국경을 통과하는 것을 러시아 입국 규정 위반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 그러므로 이에 대한 러시아측의 대책이 마련될 때까지 러시아 사증 소지 유무를 불문하고 러시아와 벨라루스 간 출입국을 계획하시는 국민께서는 불편하시더라도 러, 벨 양국의 출입국 심사를 모두 받을 수 있도록 인근 제3국을 경유하여 출입국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 특히, 러시아에 장기거주하시는 국민 또는 주재기업 관계자분들께서는 가족 ․ 친지 ․ 친구 ․ 사업관계자 등이 한국에서 무사증으로 러시아를 방문하실 때 러-벨 간 출입국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상기 내용을 적극 홍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2.12(일)부터 한국인에 대한 벨라루스의 일방적 사증면제 시행에 따라 우리 국민은 러,벨 양국 모두를 사증없이 입국할 수 있게 되었으나,  - 이는 국제여객통행을 위해 개방된 국경통제지점(러시아의 경우 모든 국제공항‧항구‧육로‧철도, 벨라루스의 경우 민스크 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할 경우에 해당함- 국내선으로 운영되는 양국 간 국경을 통과하는 것은 양국의 무사증 입국 허용과 무관하게 여전히 러시아 입국규정 위반임 - 따라서 “벨라루스에 사증 없이 입국할 수 있다”는 것을 “러시아도 무사증 입국이 가능하니 한국인은 러시아와 벨라루스를 ‘러-벨 국경을 통해’ 사증없이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오해하여 러시아의 입국규정을 위반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주러시아대사관(komo2727@mofa.go.kr, +7 (495)783-2747) 및 주벨라루스대사관(belemb@mofa.go.kr, +375 29 106-0017)에 연락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작성일
wrtDt
2017-02-0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벨라루스 출입국 시 유의사항 안내
내용
content
  러시아-벨라루스 출입국 시 유의사항 안내   ○ 최근 무사증으로 러시아를 방문한 우리 국민이 러시아 방문 전후로 경유, 관광, 유학, 출장 등 다양한 목적으로 벨라루스에 출입국하였다가 러시아에서 최종 출국을 하려는 경우에 출국을 제지당하고, 강제퇴거 또는 행정재판 후 출국비자를 발급받아 출국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출국이 제지되는 경우는 ①벨라루스 경유(또는 체류)후 러시아로 이동하여 출국하거나, ②러시아 경유(또는 체류) 후 벨라루스를 방문하였다가 다시 러시아로 이동하여 출국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①의 경우 러시아에 입국한 기록이 없다는 이유로, ②의 경우 벨라루스 체류기간까지 러시아 체류기간으로 계산되어 무사증 체류기간(60일)을 도과하였다는 이유로 출국 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이에 대해 러시아측에서는 “무사증으로 러시아 국경을 통과하려는 경우 한-러 사증면제협정 제3조에 따라 ‘국제여객통행을 위하여 개방된 국경통과지점’을 통해서만 국경을 통과해야 하는데,  - 러시아와 벨라루스는 국가연합으로써 러-벨 국경(양국 간 항공, 철도 노선 포함)은 국제여객통행을 위해 개방된 국경통과지점이 아니므로(즉, 국내선으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무사증으로 출입국하는 한국인은 러-벨 간 국경을 이용할 수 없다”고 알려왔습니다. ※ 동 문제는 한국인을 포함, 많은 외국인에게 발생하는 사안이라 러시아 당국에서도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는 입장을 밝히고 있습니다.  - 러시아는 공식적으로 무사증 입국 한국인에 한해 위와 같은 입장을 밝히고 있으나, 실제 러시아 국경수비대에서는 러시아 비자 유무를 불문하고 외국인의 러-벨 국경 통과를 러시아 입국규정 위반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 그러므로 이에 대한 러시아측의 대책이 마련될 때까지 러시아 사증 소지 유무를 불문하고 러시아와 벨라루스 간 출입국을 계획하시는 국민께서는 불편하시더라도 러, 벨 양국의 출입국 심사를 모두 받을 수 있도록 인근 제3국을 경유하여 출입국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 특히, 러시아에 장기거주하시는 국민 또는 주재기업 관계자분들께서는 가족 ․ 친지 ․ 친구 ․ 사업관계자 등이 한국에서 무사증으로 러시아를 방문하실 때 러-벨 간 출입국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상기 내용을 적극 홍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2.12(일)부터 한국인에 대한 벨라루스의 일방적 사증면제 시행에 따라 우리 국민은 러,벨 양국 모두를 사증없이 입국할 수 있게 되었으나,  - 이는 국제여객통행을 위해 개방된 국경통제지점(러시아의 경우 모든 국제공항‧항구‧육로‧철도, 벨라루스의 경우 민스크 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할 경우에 해당함- 국내선으로 운영되는 양국 간 국경을 통과하는 것은 양국의 무사증 입국 허용과 무관하게 여전히 러시아 입국규정 위반임 - 따라서 “벨라루스에 사증 없이 입국할 수 있다”는 것을 “러시아도 무사증 입국이 가능하니 한국인은 러시아와 벨라루스를 ‘러-벨 국경을 통해’ 사증없이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오해하여 러시아의 입국규정을 위반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주러시아대사관(komo2727@mofa.go.kr, +7 (495)783-2747) 및 주벨라루스대사관(belemb@mofa.go.kr, +375 29 106-0017)에 연락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작성일
wrtDt
2017-02-0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이르쿠츠크 지역 택시 이용에 관한 안전정보
내용
content
  이르쿠츠크 지역 택시 이용에 관한 안전정보   ○ 최근 이르쿠츠크 지역 콜택시회사들이 신원이 확실하지 않은 중앙아시아 출신 노동자들을 많이 고용한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교민, 유학생, 여행객들께서는 택시 이용시에 신변안전위험의 소지가 있으니 아래 사항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택시기사가 제공하는 어떤 음료나 음식물도 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최근 대만에서 발생한 택시 이용 우리 여행객에 대한 성폭행 사건의 사례처럼 불미스러운 상황에 처할 수 있습니다.2. 택시기사가 다른 승객이 탑승하고 있는 차량에 합승을 강요하는 경우에는 이용을 거부하시기 바랍니다.3. 택시는 가급적 혼자보다는 2인 이상이 함께 이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4. 가격이 저렴한 막심(МАКСИМ)보다는 택시기사의 신원과 차량을 좀더 엄격히 심사하는 쉐스찌 드바옉(Шесть двоек), 쁘로스따 딱시(Просто такси), 마그니트(Магнит), 안가라(Ангара) 등이 상대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작성일
wrtDt
2017-01-2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지역 강도피해 주의 당부
내용
content
  블라디보스톡 지역 강도피해 주의 당부   □ 최근 블라디보스톡에서 야간에 인적이 드문 곳에서 현금이나 고가의 휴대폰을 소지한 우리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발생하고 있음.     [피해 유형]ㅇ 시내 모처에서 새벽시간에 택시를 타고 호텔로 이동하던 중 운전사와 조수석의 현지인이 갑자기 택시를 세우고 폭행 후 현금과 휴대폰을 강취
ㅇ 새벽시간에 우연히 알게 된 러시아 남녀와 술을 마시던 중 러 남성이 갑작스럽게 폭행을 가한 후 현금과 휴대폰을 강취
ㅇ 저녁 늦은 시간에 택시를 타고 이동 중, 갑자기 차량 2대가 접근하여 택시를 멈춰 세운 후 피해 여행객들을 택시 밖으로 끌어내어 집단 폭행하고 현금과 휴대폰을 강취    □ 블라디보스톡 등 러 극동지역은 러시아의 다른 지역에 비해 범죄율이 비교적 높은 곳임을 감안하여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ㅇ 가급적 야간에 외진 곳으로 외출은 자제하시고 반드시 영업허가를 받은 정식 택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ㅇ 타인에 대한 경계심을 늦추지 말고, 특별한 이유 없이 친절을 베푸는 현지인은 항상 그 의도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ㅇ 돈 많은 외국 관광객이라는 인상을 주지 말고, 남들이 탐낼만한 것을 외부에 보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작성일
wrtDt
2016-11-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벨라루스 출입국 시 유의사항
내용
content
  러시아-벨라루스 출입국 시 유의사항   ○ 최근 무사증으로 러시아를 방문한 우리 국민이 러시아 방문 전후로 경유, 관광, 유학, 출장 등 다양한 목적으로 벨라루스에 출입국하였다가 러시아에서 최종 출국을 하려는 경우에 출국을 제지당하고, 강제퇴거 또는 행정재판 후 출국비자를 발급받아 출국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출국이 제지되는 경우는 ①벨라루스 경유(또는 체류)후 러시아로 이동하여 출국하거나, ②러시아 경유(또는 체류) 후 벨라루스를 방문하였다가 다시 러시아로 이동하여 출국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①의 경우 러시아에 입국한 기록이 없다는 이유로, ②의 경우 벨라루스 체류기간까지 러시아 체류기간으로 계산되어 무사증 체류기간(60일)을 도과하였다는 이유로 출국 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이에 대해 러측에서는 무사증으로 러시아 국경을 통과하려는 경우 한-러 사증면제협정 제3조에 따라 ‘국제여객통행을 위하여 개방된 국경통과지점’을 통해서만 국경을 통과하여야 하는데, 러시아와 벨라루스는 국가연합으로써 러-벨 국경(양국 간 항공, 철도 노선 포함)은 국제여객통행을 위해 개방된 국경통과지점이 아니므로 무사증으로 출입국하는 한국인은 이용할 수 없다고 알려왔습니다.   ○ 이에 따라, 러시아와 벨라루스를 연달아 방문하시는 국민께서는 러시아의 이와 같은 출입국심사 기준을 감안하여, 러-벨 간 이동은 인근 제3국을 경유하도록 여행 계획을 마련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작성일
wrtDt
2016-10-2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외국인 출입제한지역 관련 안내문
내용
content
  러시아 외국인 출입제한지역 관련 안내문   ○ 러시아 외교부에 따르면, “외국인 출입제한지역에 관한 정부 명령(No.833)”중 일부내용이 변경되어 무르만스크시 외곽의 일부지역(세부내용 아래 표 참조)이 외국인 출입제한지역으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 이에 따라 동 지역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특별한 허가 등이 필요할 수 있으니, 우리 국민들께서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외국인 출입제한지역에 관한 정부명령> 제8항 무르만스크 주와 카렐리아 공화국  1. 콜라반도(바렌츠 해와 백해의 동부와 남부에 접해있음)에서 크레스토븨 곶부터 바로냐 강까지 10km이내 해안지역 2. 바로냐강의 서쪽지역에서 투만늬-콜라의 자동차 도로로 경계 지워진 남서쪽  3. 콜라시 ~ 뻬첸가시 철도, 뻬첸가철도라인~ 돌가야쉘 해구 구간  (이중에서 다음 지역은 제외함)* 거주지역, 차도, 철도, 무르만스크시에 철도로 진입하는 길, Р-21<콜라> 자동차 도로,  * 지역으로는 북쪽으로 벨리키이 곶에서 미슈코보-스네쯔노고르스크 간 자동차 도로 19km 표지가 있는 곳; 서쪽으로 미슈코보-스네쯔노고르스크 자동차도로 및 Р-21자동차도로<콜라>까지; 남쪽으로 무르만스크시 북쪽경계에서 콜라만 서쪽해안; 동쪽으로 콜라만 해안;  * 미슈코보- 스네쯔노고르스크간 자동차도로 19km 표지가 있는 구간과 콜라반도 해안으로부터 15 km이내 지역과 위 지역에 진입할 수 있는 콜라-테리베르까 도로  * 뾰도로프까만부터 돌가야만과 돌가야강 을 잇는 도로)  4. 칸달라크시스키이만에서 1km이내 해안지역 : 서쪽으로 코진니이곶 – 티토프곶, 동쪽으로 노속곶-샤라포프곶    ○ 위급상황 발생 시 영사콜센터(+82-2-3210-0404), 주러시아대사관 영사과 (전화 : +7(495)783-2747)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6-09-2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벨라루스 경유 러시아 출입국 시 유의사항 안내
내용
content
  벨라루스 경유 러시아 출입국 시 유의사항 안내문   ○ 최근 러시아 국경수비대는 러시아에 무사증으로 입국하여 벨라루스를 여행하거나 벨라루스를 경유하여 제3국에 갔다가 러시아로 돌아온 외국인이 출국하려는 경우, 러시아에서 출국했던 기록(여권 상 출국심사인 날인)이 없다는 이유로, 벨라루스 등 제3국에서 체류하였던 기간까지 모두 합산하여 사증면제협정등에서 허용하는 체류기간을 도과한 경우 불법체류한 것으로 판단하여 출국을 제지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벨라루스 비자, 거주등록, 러시아~벨라루스 간 항공권, 벨라루스 출입국기록(확인스템프)등을 제시하더라도 국경수비대에서는 여권 상 출국심사인 이외의 자료를 가지고는 공식적으로 출국기록을 인정하지 않음   ○ 이에 벨라루스를 여행하시려는 우리 국민께서는 러시아 이외의 국가를 경유하여 출입국하실 것을 권장하며, 특히 러시아로 입국한 경우 벨라루스를 경유하여 제3국 출국 또는 국내로 귀국시에는 러시아 출국기록이 전산 등에 남아있지 않아 이후 러시아 재입국시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6-08-3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우리국민 및 유학생 신변안전 유의
내용
content
  러시아 우리국민 및 유학생 신변안전 유의  ○ 대학 개강(учебный год)을 앞두고 상트페테르부르크를 찾는 우리 학생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사실은 우리 학생을 노린 강도와 절도사건 역시 급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난 6월 쁘리모르스까야 역 근처에서 칼과 권총을 가진 현지 강도 2인조에게 우리 학생이 현금을 강탈당한 사건이 발생한데 이어, 8월 현재 여사한 피해 신고가 총영사관에 계속 접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 이에 총영사관에서는 유학중이거나, 우리국민들께서는 아래와 같이 강도절도 예방 및 대응 수칙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첫째, 늦은 시간 야외 활동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일어난 사건은 모두 자정 시간 전후에 발생하였습니다. - 둘째, 여럿이 그룹으로 행동해야 합니다. 현지 강도들은 2-3인조로 활동하고 있음을 고려, 여럿이 함께 다니셔야 더 안전합니다. - 셋째, 가급적 이동시 큰길, 대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가로등 없는 골목길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넷째, 위험 상황이 발생하면 경찰서에 바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한 경우, 총영사관으로 즉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프리모르스까야근방 담당경찰서: 30번(Васильеский остров, 8-я линия, 69)         - 573-04-14         - http://bit.ly/2bdPsrw  ※ 총영사관대표전화: 8 (812) 448-1909  ※ 총영사관야간 및 휴일 비상전화: 8 (905) 255-5496    
작성일
wrtDt
2016-08-2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극동지역 출입통제구역 방문 자제
내용
content
  러시아 극동지역 출입통제구역 방문 자제  ○ 러-북 국경지역인 핫산을 포함해 러시아 극동지역에는 러시아 관계 당국에 의해 외국인의 출입이 금지 또는 제한된 국경지역, 군사지역, 자연보호구역 등이 곳곳에 산재해 있습니다.    ○ 상기 관련, 우리 관광객이 이러한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채 차량 또는 도보로 상기 지역을 이동하다가, 국경관리법 등 러시아 행정법위반 혐의로 단속되어 벌금을 부과당하고, 향후 러시아 출입국이 제한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러시아 극동 지역을 방문하거나 체류하고 계신 우리 국민들께서는 러시아 극동지역 출입통제구역 현황 자료를 참고하시어, 여행하실 지역이 통제구역에 해당하는지 반드시 확인하시어 유사한 피해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 첨부 : 러시아 극동지역 출입통제구역 현황    
작성일
wrtDt
2016-05-2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15173&file_sn=0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극동, 시베리아 지역 여행객 당부사항
내용
content
 
 
 
러시아 극동, 시베리아 지역 여행객 당부사항
 
 
 
1. 교통사고 관련 주의 안내
○ 극동과 시베리아 지역은 도로상태가 좋지 않아 오토바이 및 초행 운전에 적합하지 않으니 운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최근 승용차나 오토바이를 임시 수출입통관한 여행객들이 하바롭스크와 아무르주 외곽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하여 현지에서 차량을 폐차하고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받고 귀국하는 일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 대부분 사고현장으로부터 병원이 수백 킬로미터 이상 떨어져있거나 병원 시설이 매우 열악하여 신속한 응급조치가 어렵습니다.
 
 
 

○ 이미 여행을 시작하셨거나 계획 중인 여행객들은 아래 사항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이른 오전이나 야간시간에 잠이 덜 깨거나 피로가 누적된 상태에서 하는 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가급적 주간을 이용해서 이동하고 야간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 교통전문가는 장거리 운전시 운전자는 속도감과 거리감을 느끼는 신경 중추기능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하루 10시간 이상 운전은 절대 피하고 운전 2시간마다 차량을 멈추고 3분 정도 가벼운 운동을 할 것을 권고
 

  - 차량 내 노숙은 절대 피하고 호텔 등 숙박업소를 이용하는 것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을 위해 좋습니다. 
 
 

  - 차량이나 오토바이는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고 출발해야 합니다.
  ․국내에서 정비를 마쳤다고 하더라도 극동 지역 대도시(하바롭스크, 블라고붸쉔스크)와 이후 구간에서도 미리 계획을 세우고 정비를 받아 여행을 계속하시기 권합니다. 
 
 

  ․여행 중에도 헤드라이트, 브레이크, 타이어 등 수시 점검하고 세차도 주기적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러시아 교통경찰은 고장 차량, 지나치게 외관이 지저분한 차량에 대해 검문을 자주하는 경향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치타주 등 시베리아 지역은 주유소가 길게는 300~500㎞ 이상 떨어져 있을 수 있으니 여분의 연료통과 비상 타이어, 중요부품을 사전에 확보하고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 차량 전후방에 블랙박스를 설치하면 교통사고 발생시 상대 측과 과실 여부 다툼을 피할 수 있습니다.
 
 
 

2. 범죄피해 등 신변안전 관련 주의
○ 혼자 여행하는 경우 각종 사고가 발생했을 때 대처가 어렵고, 여행자의 금품을 노린 강도의 손쉬운 표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2명 이상이 함께 여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차량을 잠시 떠나는 경우라도 가방 등 소지품을 조수석 등 차량에 방치하면 자동차 파손 및 절도 피해 위험이 매우 큽니다. 차량 절도 및 차량 내 소지품 절도가 지속 증가하고 있으니 각별히 유의하십시오.
 
 
 

○ 낯선 사람이 음료수를 건네는 등 지나친 호의를 베푸는 경우 경계하시기 바랍니다. 
 
 
 

○ 텐트 야영, 길거리 노숙은 절대 피하시고 호텔 등 숙박업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숙박업소를 찾기 어려운 지역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가급적 경찰서나 소방서 등 러시아 관공서의 당직자에게 부탁을 하고 동 주차장에서 차량 내 숙박하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3. 기타 러시아 행정법위반 주의 안내
○ 러시아에 근무일(business day) 기준 8일 이상 체류하고자 하는 경우 러시아 입국 후 7일째 되는 날까지 지역 이민청에 거주등록을 해야 합니다.(6개월간 유효) 거주등록은 호텔 등 투숙하는 경우에는 호텔에서 대행해 주며, 호텔에 투숙하지 않는 경우 개인이 신고해야 합니다.
 
 
 

4. 이와 같이 치안 및 교통상황을 잘 숙지하시고 비상시에는 아래 해당지역 공관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러시아․CIS 주재 공관 연락처(국내 전화기로 전화시)

 






 
 
 
 
작성일
wrtDt
2016-05-1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극단주의자 관련 신변 안전 공지
내용
content
  러시아 극단주의자 관련 신변 안전 공지    ○ 과거 사례를 살펴보면, 히틀러 생일(4.20)부터 노동절(5.1) 및 전승기념일(5. 9)까지 러시아 전역에서 극단주의자들의 활동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 우리국민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어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야간에 단독외출은 삼가시고 주간에도 가급적 외진 곳은 통행을 삼가십시오.     - 야간에 나이트클럽 등 유흥업소 출입 자제     - 현지인들과의 불필요한 마찰 자제   ○ 위급 상황 발생시 주블라디보스톡총영사관(평일 : +7-423-240-2222, 야간·휴일 당직전화 : +7-914-072-8347)이나 영사콜센터(+82-2-3210-0404)로 연락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6-04-2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신변안전 유의
내용
content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신변안전 유의   ○ 지난 4.7(금) 오후 4시경 상트페테르부르크 페트로그라드스카야 지역에서 우리 한국인 여학생 두 명이(14세, 12세) 하교 길에 러시아 여성에게 원인 모를 습격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문제의 러시아 여성은 우리 학생들 앞을 가로막고 얼굴을 항해 주먹을 휘둘렀으며, 학생 중 한 명이 두르고 있던 목도리를 빼앗아 목을 조르려는 시도까지 하는 등 매우 폭력적이고 위협적인 행동을 하였습니다. 다행히 우리 학생들의 신속한 대응으로 위급한 상황은 모면하였으나, 향후 우리 국민 및 어린 학생들을 대상으로 유사한 사고가 일어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동 사건이 발생한 곳은 페트로그라드스카야 지역의 번화가인 발쇼이 프로스펙트 88번지에 위치한 까페 “사스찌에” 앞이며, 상기 러시아 여성의 인상착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 키 : 170cm이 넘는 크고 다부진 체격   * 머리 : 스포츠머리 수준의 짧은 머리, 금발   * 얼굴 : 남성적인 이목구비, 파란 눈동자    * 옷차림 : 머리에 요란한 스카프를 착용, 긴 치마, 전반적으로 허름한 노숙자 옷차림  ○ 우리국민 여러분께서는 유사한 인상착의의 여성을 발견하실 경우, 즉시 경계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어린 자녀들의 등하교길 안전에 각별히 신경을 써주시고 긴급상황 발생시 즉시 총영사관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카잔 성당이나 갤러리아 백화점 등, 인구밀집지역에서도 끊임없이 발생하는 경범죄(소매치기)에 주의하시어, 피해를 당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82-2-3210-0404     - 총영사관 연락처: 8-812-448-1500     - 휴일, 비상시 연락처 : 8-905-255-5496   
작성일
wrtDt
2016-04-1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택시 강도 피해 관련 신변안전 유의
내용
content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택시 강도 피해 관련 신변안전 유의    ○ 최근 블라디보스톡에서 우리 관광객이 무허가 택시에 탑승하였다가 강도 피해를 당하는 사례가 발생하였습니다.    ○ 블라디보스톡 등 러시아 극동지역은 한국과 달리 노상에서 택시를 잡아 타는 경우 요금도 비싸고 자칫 불법 무허가 개인 차량을 택시로 알고 탑승하였다가 예기치 않은 사건·사고에 노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 따라서, 신변안전을 위해 반드시 영업허가를 받은 정식 택시를 이용하시기 바라며, 사전에 택시회사에 전화하여 출발지와 목적지를 알려주거나 휴대폰 택시호출 앱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 주블라디보스톡대한민국총영사관 연락처           - 평일(09:00~18:00) : +7-423-240-2222           - 야간 휴일 당직전화 : +7-914-072-8347   
작성일
wrtDt
2016-04-0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모스크바 지카바이러스 감염 확진자 발생 관련 안내
내용
content
  모스크바 지카바이러스 감염 확진자 발생 관련 안내   ○ 러시아 연방소비자권리보호감독청에서는 2.15(월) 도미니카 공화국을 방문하였던 한 여성이 지카바이러스 감염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또한, 위험지역 방문 후 2~3주 내에 발열, 발진, 근육통 등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즉시 의사와 상담할 것을 권고하였습니다.  ○ 이와 관련, 우리 국민들께서는 2.5(금) 기 안내해 드린 바와 같이 첨부된 지카바이러스 리플렛과 예방수칙 및 러시아 당국의 권고를 참고하시어 건강관리에 보다 주의를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지카바이러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www.cdc.go.kr)를 참고하시거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국번없이 109)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822-3210-0404   - 주러시아한국대사관 : (7-495)783-2727   
작성일
wrtDt
2016-03-1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14731&file_sn=0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지카 바이러스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러시아 지카 바이러스 관련 안전공지   o 러시아 보건당국은 2.15 도미니카 공화국을 다녀온 여성이 지카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고 격리 입원되었다고 밝혔습니다.  o 이에 따라, 러시아를 방문하시거나 체류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 내 지카 바이러스 주의 안전공지를 확인하시어 안전 및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지카바이러스 발생국가 등 정보는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http://www.cdc.go.kr)’ 또는 ‘해외여행 질병정보사이트(http://travelinfo.cdc.go.kr)’ 에서 확인    
작성일
wrtDt
2016-02-1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지역 신종플루 A형 독감(H1N1)유행 안전유의
내용
content
  러시아지역 신종플루 A형 독감(H1N1)유행 안전유의   ○ 최근 연말연초 모스크바를 비롯한 러시아 47개 지역에서 신종 플루 A형독감(H1N1)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 이번 독감은 특히 어린이와 노약자에게 취약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감염시 고열, 기침 등의 증상과 함께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고, 심할 경우 폐렴, 심장질환 등 합병증을 유발하여 사망에 이르게 합니다. 1월말 현재까지 러시아 전역에서 100여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 러시아 보건당국은 신종 플루 발병지역에 의약품 보급 등 긴급대책을 실시하는 한편, 시민들에게 자주 손을 씻고 환자와 접촉을 피하며 혼잡한 곳의 방문을 자제하는 등 개인 위생관리에 신경써줄 것과 발병 즉시 병원으로 찾아가 진료 받을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지역을 방문하시거나 체류하시는 분들은 독감 예방 위생수칙 준수에 보다 주의를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긴급상황 발생시에는 외교부 영사콜센터 또는 주러시아대사관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3210-0404  - 주필리핀대사관 : 8(495)783-2727, 778-0780   
작성일
wrtDt
2016-02-0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상트페테르부르크 소매치기 조심
내용
content
  상트페테르부르크 소매치기 조심    ○ 12월 들어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넵스키 거리, 백화점, 버스안, 관광지 등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곳에서 우리 국민이 소매치기로부터 피해를 당하는 사례가 자주 발생하고 있으니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 소매치기 집단(4-5명) 가운데 1-2명이 백화점, 빵집, 식당 등으로 들어가거나 나오려는 당지 체류 외국인(우리 국민 포함)을 출입구에서 막으면서(앞에서 모자를 떨어뜨리기도 함), 다른 2-3인이 피해자에 부딪치며 접근하여 가방으로부터 지갑 등 귀중품을 훔쳐 달아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자 소매치기단(3-4명)도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 우리 국민이 상기와 같은 상황에 처하게 될 경우, 우선 "야"라고 크게 소리를 지르고, 동행하는 친구(또는 가족)에게 "가방 조심"이라고 외쳐 상황을 주위에 알리고 피해를 최소화하여 주십시오.   ○ 피해 사례가 발생할 경우 당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실 : 8-812-448-1950     * 야간 및 휴일 비상전화 : 8-905-255-5496      * 영사콜센터(해외 사건사고 문의)        - 해외 현지국제전화코드 +822-3210-0404(유료)        - 해외 현지국제전화코드 +822-2100-0404(무료)   
작성일
wrtDt
2016-01-0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재외국민 안전을 위한 안내문
내용
content
러시아, 재외국민 안전을 위한 안내문



○ 최근 모스크바 시내에 거주하는 우리 국민이 자신의 아파트 내에 보관하던 다액의 현금을 절취당한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 위 사건이 여러 러시아 언론에 보도되면서 “한국인들이 집안에 다액의 현금을 보관한다”고 인식되고 있어 우리 재외국민들께서 이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러시아 경제상황 악화에 따른 범죄발생이 증가추세임을 감안하여 개인 신변안전에 보다 유의하시고, 특히 다액의 현금을 개인적으로 보관하는 것을 지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봅니다.


○ 한편 11월4일(수)은 국민화합의 날로서, 예년의 사례를 비추어 볼 때, 도심에서 극우 민족주의자들의 과격한 집회시위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며, 최근들어 러시아의 시리아 사태 무력개입에 따라 이슬람 극단주의세력(IS)에 의한 테러위협도 있는 상황입니다.


○ 우리 재외국민들께서는 이러한 정황을 감안하시어, 다중밀집시설 및 지역 방문이나 야간시간대 외출 등을 가급적 자제해 주실 것을 권고 드립니다.
아울러, 우리국민 피해사례가 발생할 경우, 즉시 대사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전화 : 8(495)783-2727, 778-0780)
작성일
wrtDt
2015-11-0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모스크바) 내 테러 위험 관련, 우리국민 신변안전 주의 안내
내용
content
러시아(모스크바) 내 테러 위험 관련
우리국민 신변안전 주의 안내




○ 최근 러시아 정부(反테러 국가위원회)는 모스크바 내에서 테러를 준비하던 10명(그중 3명은 시리아인)이 체포되었으며 터키 앙카라 테러에서 사용된 것과 유사한 고성능 폭약 5kg도 발견되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체포된 10명중 일부는 시리아내 IS훈련소에서 훈련을 받은 후 러시아로 왔으며 대중교통수단에서 테러를 계획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지난 9.30. 시리아에 대한 러시아군의 공습 개시 이후 러시아내에서 IS 등이 관련된 테러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해당지역 여행객 및 재외국민께서는 이러한 상황을 유의하시어 다중밀집지역 방문을 피하는 등 신변안전에 보다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긴급전화 : 주러시아대사관 (7-495)783-2727, (7-495)778-0780
작성일
wrtDt
2015-10-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재외국민 안전을 위한 안내문
내용
content
러시아, 재외국민 안전을 위한 안내문



○ 최근 우리 국민들을 상대로 한 강도사건이 모스크바 지역에서 연이어 발생하여 다액의 금품을 빼앗긴 사례가 접수되고 있어 우리 재외국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 이는 경기침체에 따른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현금을 많이 소지한 외국인을 상대로 한 범죄가 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 최근 두사건의 경우 아파트 건물 내 엘리베이터를 승하차 하는 과정에서 미리 대기하던 강도로부터 피해를 당한 사건으로서, 주거지 내로 안전하게 들어가기 전까지 아파트 주변에 평소 보지 못하던 낯선 사람이 배회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등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작성일
wrtDt
2015-10-0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중 국경(빠그라니치니-수이푼허 국경) 통과 관련 안내
내용
content
러-중 국경(빠그라니치니-수이푼허 국경) 통과 관련 안내



○ 러시아 연해주 국경수비대측은 (러시아·중국 국민이 아닌) 제3국 국민도 유효한 신분증과 사증을 소지한 경우 빠그라니치니-수이푼허 국경을 통과할 수 있다고 알려온 바, 해당 지역을 여행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5-10-0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시내 소매치기 신변안전유의
내용
content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시내 소매치기 신변안전유의



○ 최근 상트페테르부르크시내에서 우리 재외국민들이 소매치기를 당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재외국민 여러분들께서는 아래사항에 유의하셔서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경각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ㅇ 야간 단독 외출 자제
ㅇ 주간에도 외진 곳은 가급적 통행을 삼가
ㅇ 한국인 단체 관광객들 주변에서 이유없이 배회하거나 과잉친절 행동을 하는 외국인 각별 주의
ㅇ 장기체류자의 경우 출퇴근 경로나 상시 출입 장소로의 이동 경로를 주기적 변경
ㅇ 소매치기 우범지역(주요관광명소, 네브스키 대로변, 각 박물관, 주요 성당 등) 주의
ㅇ 사고 발생 시 행동요령
- 여권 및 지갑 등을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경찰에 신고(전화 02)하고 우리 총영사관 사건사고 비상전화로(+7 905-255-5496) 연락하여 조력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여권분실에 대비하여 미리 여권을 복사해 두거나, 여권번호, 발행 연월일, 우리공관 연락처 등을 메모해 두는 것이 바람직함.



- 현금을 도난당하거나 분실하여, 여행경비가 없는 경우에는 외교부 영사 콜센터(822-3210-0404)에 연락하여 해외 신속송금지원제도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해외여행 관련 각종 정보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5-09-2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극동, 시베리아 지역 여행객 당부사항
내용
content
러시아 극동, 시베리아 지역 여행객 당부사항



1. 교통사고 관련 주의 안내
○ 극동과 시베리아 지역은 도로상태가 좋지 않아 오토바이 및 초행 운전에 적합하지 않으니 운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최근 승용차나 오토바이를 임시 수출입통관한 여행객들이 하바롭스크와 아무르주 외곽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하여 현지에서 차량을 폐차하고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받고 귀국하는 일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 대부분 사고현장으로부터 병원이 수백 킬로미터 이상 떨어져있거나 병원 시설이 매우 열악하여 신속한 응급조치가 어렵습니다.




○ 이미 여행을 시작하셨거나 계획 중인 여행객들은 아래 사항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이른 오전이나 야간시간에 잠이 덜 깨거나 피로가 누적된 상태에서 하는 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가급적 주간을 이용해서 이동하고 야간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 교통전문가는 장거리 운전시 운전자는 속도감과 거리감을 느끼는 신경 중추기능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하루 10시간 이상 운전은 절대 피하고 운전 2시간마다 차량을 멈추고 3분 정도 가벼운 운동을 할 것을 권고


- 차량 내 노숙은 절대 피하고 호텔 등 숙박업소를 이용하는 것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을 위해 좋습니다.



- 차량이나 오토바이는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고 출발해야 합니다.
․국내에서 정비를 마쳤다고 하더라도 극동 지역 대도시(하바롭스크, 블라고붸쉔스크)와 이후 구간에서도 미리 계획을 세우고 정비를 받아 여행을 계속하시기 권합니다.



․여행 중에도 헤드라이트, 브레이크, 타이어 등 수시 점검하고 세차도 주기적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러시아 교통경찰은 고장 차량, 지나치게 외관이 지저분한 차량에 대해 검문을 자주하는 경향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치타주 등 시베리아 지역은 주유소가 길게는 300~500㎞ 이상 떨어져 있을 수 있으니 여분의 연료통과 비상 타이어, 중요부품을 사전에 확보하고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 차량 전후방에 블랙박스를 설치하면 교통사고 발생시 상대 측과 과실 여부 다툼을 피할 수 있습니다.




2. 범죄피해 등 신변안전 관련 주의
○ 혼자 여행하는 경우 각종 사고가 발생했을 때 대처가 어렵고, 여행자의 금품을 노린 강도의 손쉬운 표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2명 이상이 함께 여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차량을 잠시 떠나는 경우라도 가방 등 소지품을 조수석 등 차량에 방치하면 자동차 파손 및 절도 피해 위험이 매우 큽니다. 차량 절도 및 차량 내 소지품 절도가 지속 증가하고 있으니 각별히 유의하십시오.




○ 낯선 사람이 음료수를 건네는 등 지나친 호의를 베푸는 경우 경계하시기 바랍니다.




○ 텐트 야영, 길거리 노숙은 절대 피하시고 호텔 등 숙박업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숙박업소를 찾기 어려운 지역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가급적 경찰서나 소방서 등 러시아 관공서의 당직자에게 부탁을 하고 동 주차장에서 차량 내 숙박하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3. 기타 러시아 행정법위반 주의 안내
○ 러시아에 근무일(business day) 기준 8일 이상 체류하고자 하는 경우 러시아 입국 후 7일째 되는 날까지 지역 이민청에 거주등록을 해야 합니다.(6개월간 유효) 거주등록은 호텔 등 투숙하는 경우에는 호텔에서 대행해 주며, 호텔에 투숙하지 않는 경우 개인이 신고해야 합니다.




4. 이와 같이 치안 및 교통상황을 잘 숙지하시고 비상시에는 아래 해당지역 공관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러시아․CIS 주재 공관 연락처(국내 전화기로 전화시)
작성일
wrtDt
2015-07-2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경유 벨라루스 출입국 시 유의사항 안내
내용
content
러시아 경유 벨라루스 출입국 시 유의사항 안내


○ 러시아 국경수비대에서는 러시아에 무사증으로 입국하여 관광, 유학, 출장 등의 목적으로 벨라루스를 여행하고 러시아를 경유하여 출국하려는 외국인의 경우, 러시아에서의 입국 기록만 있을 뿐 출국했다는 기록(여권 상 출국심사인 날인)이 없다는 이유로, 벨라루스에서 체류하였던 기간까지 모두 합산하여 사증면제협정 등에서 허용하는 체류기간을 도과한 경우 불법체류한 것으로 판단하여 출국을 제지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벨라루스 비자, 거주등록, 러-벨 간 항공권 등을 제시하더라도 국경수비대에서는 여권 상 출국심사인 이외의 자료를 가지고는 공식적으로 출국기록을 인정하지 않음.


○ 이와 같은 사유로 출국이 제지되는 경우, 지방이민국에서 출국비자를 발급받거나 지역에 따라서는 재판을 받아야 출국할 수 있으며, 재판에서 강제출국 결정이 내려지면 향후 5년 간 입국이 금지될 수도 있습니다.


○ 이에 벨라루스를 여행하고자 계획하시는 국민(특히, 장기간 유학을 준비하는 경우)께서는 러시아 이외의 국가를 경유하여 출입국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 이미 무사증으로 러시아에 입국하여 벨라루스에 체류하고 계시거나 불가피하게 러시아를 경유하여 벨라루스로 입국하셔야 하는 국민께서는, 러시아를 경유하여 귀국 또는 제3국으로 여행하실 경우 위와 같은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벨라루스 주재 러시아 대사관에서 통과비자를 발급받아 여행하시길 권장합니다.


○ 이와 관련, 추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당관 영사과(+7-495-783-2717(2747), komo2727@gmail.com) 로 연락 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작성일
wrtDt
2015-07-0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시내 소매치기 신변안전유의
내용
content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시내 소매치기 신변안전유의



○ 최근 상트페테르부르크시내에서 우리 재외국민들이 소매치기를 당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재외국민 여러분들께서는 아래사항에 유의하셔서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경각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ㅇ 야간 단독 외출 자제
ㅇ 주간에도 외진 곳은 가급적 통행을 삼가
ㅇ 한국인 단체 관광객들 주변에서 이유없이 배회하거나 과잉친절 행동을 하는 외국인 각별 주의
ㅇ 장기체류자의 경우 출퇴근 경로나 상시 출입 장소로의 이동 경로를 주기적 변경
ㅇ 소매치기 우범지역(주요관광명소, 네브스키 대로변, 각 박물관, 주요 성당 등) 주의
ㅇ 사고 발생 시 행동요령
- 여권 및 지갑 등을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경찰에 신고(전화 02)하고 우리 총영사관 사건사고 비상전화로(+7 905-255-5496) 연락하여 조력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여권분실에 대비하여 미리 여권을 복사해 두거나, 여권번호, 발행 연월일, 우리공관 연락처 등을 메모해 두는 것이 바람직함.
- 현금을 도난당하거나 분실하여, 여행경비가 없는 경우에는 외교부 영사 콜센터(822-3210-0404)에 연락하여 해외 신속송금지원제도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해외여행 관련 각종 정보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5-06-0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 주의
내용
content
러시아,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 주의



○ 러시아에서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종류의 보이스피싱 범죄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아래 보이스피싱 10대 유형 수법 및 피해유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국내 사이버경찰청 범죄예방 홍보자료)



※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 10대 유형
1. 환급금 빙자
2. 예금보호조치 빙자
3. 납치 협박 빙자 8. 대면 접촉
4. 합의금,등록금,동창회비 등 요구
5. 대출빙자 사기
6. 피싱(가짜 사이트 유도) 결합형
7. 착신전환 이용
9. 물품보관함 이용
10. 일반사기



1. 환급금 빙자
- 수법 : 정부기관을 사칭하여 과오납 세금, 연금, 보험료를 환급해 준다며 피해자와 휴대폰 통화, ATM으로 유인, 피해자가 범행계좌로 이체하도록 하는 수법

- 예방 : 전화로 개인정보, 금융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절대 응하지 마십시오.



2. 예금보호조치 빙자
- 수법 : 수사기관, 은행 등 사칭하여 피해자에게‘범죄계좌 명의이다’,‘카드, 전화요금이 연체되었다’며 접근, 피해자가‘그런 사실이 없다’고 하면, 개인정보 유출로 범죄조직에 명의가 도용된 것 같다며 계좌보호조치 명목으로 이체하도록 함


- 예방 : 안전계좌라면서 다른 계좌로 이체를 권하는 경우 절대 응하지 마십시오.




3. 납치, 협박 빙자
- 수법 : 자녀를 납치하여 데리고 있다고 속여 몸값을 이체하도록 하여 편취, 사전에 피해자들의 개인정보를 입수하여 학생, 유학생 자녀를 납치했다고 협박하면서 고함을 치고 울음소리를 들려주는 등 납치상황을 연출



- 예방 : 즉시 경찰에 신고, 사기범들이 사전에 자녀에게 전화로 욕설을 반복해 휴대폰 전원을 끄도록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합의금, 등록금, 동창회비 등 요구
- 수법 : 전화로 자녀가 교통사고를 일으켜 급히 합의금을 지급해야 한다거나, 등록금, 동창회비 등 납부를 요구, 계좌이체하도록 함



- 예방 : 해당 병원, 경찰서에 전화로 실제 사고가 있는지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5. 대출빙자 사기
- 수법 : 금융기관을 사칭하여 저금리 대출을 해주겠다며 신용등급 기록 삭제 비용, 대출설정비, 공증비 등 각종 수수료를 요구하여 송금하도록 함



- 예방 : 이미 유출된 대출신청 정보를 이용하여 대출을 필요로 하는 사람의 거래 은행 등을 사칭하여 접근하기 때문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6. 피싱(가짜 사이트 유도) 결합형
- 수법 : 수사기관을 사칭하여 피해자 명의 계좌가 보이스피싱에 사용됐다는 등 수사 차원에서 금융정보를 확인해야 한다며 가짜 수사기관 홈페이지에 접속하도록 하여 인적사항 등 개인정보를 입력하도록 한 후 인터넷뱅킹으로 이체



- 예방 : 수사기관, 금융기관 직원이라며 전화하여 사건 확인을 해 주겠다며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유인하는 경우 피싱 사기 수법임을 유의하십시오.




7. 착신전환 이용
- 수법 : 피싱 등으로 확인한 인적사항, 금융정보 등을 이용, 피해자의 전화번호를 사기범의 전화로 착신전환하여 공인인증서를 재발급받아 예금을 인출하는 수법


- 예방 : 피싱 수법으로 사전에 금융정보를 취득한 경우 사용하는 수법임을 유의하십시오.




8. 대면 접촉
- 수법 : 금융․수사기관 사칭, 계좌가 범죄에 연루되었다며 현금으로 인출해서 보관하라고 지시한 후, 직접 대면하여 기관원 신분증 등을 제시하고 안전금고에 예치해 주겠다며 현금을 편취


- 예방 : 예금 보호 명목으로 현금을 인출하여 넘겨달라는 전화에 응하지 마십시오.




9. 물품보관함 이용
- 수법 : 금융․수사기관을 사칭하여 계좌 범죄연루 등을 빙자하여 현금으로 인출하여 지하철역, 쇼핑센터 등 물품보관함에 넣어두라고 지시하고 이후 직접 대면하여 기관원 신분증 등을 제시하고 안전하게 처리해 주겠다며 현금을 편취


- 예방 : 물품보관함에 돈을 넣어두면 보호를 해주겠다는 전화에 응하지 마십시오.




10. 일반사기
- 수법 : 계약관계 납품업자로 가장하여 싼 값에 물건을 납품하겠다고 접근하여 계약금을 받아 편취하거나, 부동산 매물을 보고 계약을 하자며 감정비용을 먼저 보내달라고 해서 편취하는 일반사기로부터 진화된 최근 발생 수법



- 예방 : 평소 거래처가 아닌 사람이 전화를 해서 저렴한 매물이 있다거나 납품을 하겠다며 계약금을 보내라고 하는 경우 반드시 제반사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5-05-1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재외국민 안전을 위한 안내문
내용
content
러시아, 재외국민 안전을 위한 안내문




○ 2012~14년 사례를 살펴보면, 히틀러 생일(4.20)부터 노동절(5.1) 및 전승기념일(5.9)까지모스크바 등 주요 도시에서 극단주의자들의 인종차별 집회나 인종혐오 범죄가 반복하여 발생하였습니다.


○ 외국인 대상범죄와 극단주의자 범죄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을 감안할 때, 올해도 위 기간 동안 재외국민 여러분들의 안전을 위해 각별한 주의가 요청됩니다.

* 외국인대상 범죄 : 2012년 12,444건 → 2014년 14,020건(12.7%↑)
극단주의자 범죄 : 2012년 696건 → 2014년 1,024건(47.1%↑)



○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위 기간 동안 재외국민 여러분들은 가급적 야간시간대 외출이나 심야 활동을 자제해 주실 것을 권고 드리며, 한적한 공원이나 청소년 밀집지역 등에서는 본인의 신변안전에 보다 주의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 피해사례가 발생할 경우, 즉시 대사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전화 : 8(495)783-2727, 778-0780)
작성일
wrtDt
2015-04-1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인종혐오 범죄 발생 관련 신변안전유의
내용
content
러시아, 인종혐오 범죄 발생 관련 신변안전유의




○ 매년 4. 20 히틀러 생일부터 5. 9 승전기념일까지 모스크바와 상트 페테르부르크 등 러시아 주요도시에서 각종 인종혐오 범죄가 집중하여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기간 중에는 야간 외출을 자제하시고, 특히 청소년 밀집지역, 지하철역이나 공원 등 공공장소에서는 신변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립니다.


○ 또한, 최근 외국인을 상대로 한 소매치기 및 소지품 절도 사건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지 체류중이시거나 여행 계획이 있는 우리국민께서는 각별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5-04-0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입국시 유의사항
내용
content
러시아 입국시 유의사항



○ 최근 러시아 입국심사시 사증면 일부가 찢어진 여권을 사용하였다고 하여 입국이 불허된 사례가 발생하였습니다.



○ 러시아 방문시 훼손된 여권을 사용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5-03-2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체첸 그로즈니 자살폭탄테러 발생
내용
content
체첸 그로즈니 자살폭탄테러 발생





○ 10.5(일) 17:05경(현지시간)체첸 수도 그로즈니에서 경찰관(5명)이 사망하고 부상(12명)을 입은 자살폭탄테러가 발생하였습니다.

- 현장에서 사망한 테러범은 19세인 그로즈니 출신 무다로프(Opti Mudarov)로 확인 되었으며, 그는 도시의 날(City Day)기념행사 참석을 위하여 수백명의 시민이 모인 콘서트홀에 진입하려고 시도하였으나, 그를 의심한 경찰이 신분증을 요구하는 순간 폭탄을 터뜨린 것으로 알려짐

○ 카디로프(Ramzan Kadyrov)체첸공화국 수반은 자신의 38번째 생일이기도 한 10.5(일) 발생한 상기 사건 관련 “(이번 자살폭탄테러의)테러범은 어떤 조직도 대표하지 않는다(does not represent anybody)”고 하면서 “ 공화국에는 평화와 안정, 번영이 깃들어있고, 우리는 확신에 차서 미래를 바라보고 있으며” “테러리스트와 와하비스트들은 무력만을 이해하는 자들인 바, 이들이 어디에서 등장하건 소탕해야만 한다”는 입장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밝혔습니다.

상기 관련, 현지에 거주 및 여행을 하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각별히 신변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4-10-0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운전면허 관련 법 개정사항 안내
내용
content
러시아, 운전면허 관련 법 개정사항 안내



○내년 6월1일자부터 발효되는 운전면허 관련 연방법 조항 중 러시아 발행 운전면허가 필요한 "기업 및 노동활동에 직접 관련된 운전자"에 관하여 러시아 연방 내무부 법률조약국에 문의한 바, 아래와 같은 내용의 답변을 받았기에 알려드립니다.

- 러시아 연방 '도로교통안전법(제92FZ호, 2013.5.7개정)' 제25조제13항에 의하면, 동 조항이 발효되는 2015년 6월 1일 이후부터, 법인 및 개인사업자는 러시아 운전면허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운전기사로 하여금 교통수단을 운전하게 하는 것이 금지됩니다. 또한 개인이 러시아 이외 지역에서 발급된 운전면허 또는 국제운전면허로 교통수단 운전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영업 및 노동활동을 하는 것이 금지됩니다.

- 명시된 법의 내용은 기업활동의 일환으로 화물운송, 승객운송 및 짐을 운송하는 영리단체에 해당 하는 것으로, 외국인이 승객 및 화물운송을 하는 교통서비스 제공과 관련이 없는 활동을 할 때 운전을 할 시에는, 소정의 절차에 따른 외국발급면허 및 국제운전면허로 운전 할 수 있습니다.

<카자흐스탄 입국 시 유의사항>

아울러, 우리 국민이 카자흐스탄 입국 시 거주등록을 하지 않아 출국 시 불이익을 받는 사례가 접수되고 있는 만큼, 러시아에서 카자흐스탄으로 입국 할 시 *5일 이내에 관할 경찰서(오비르)에서 거주등록을 실시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단, 공항을 통해 입국하면서 카자흐스탄 국가안보위원회의 "외국인 등록과 입국에 관한 도장"을 받은 경우는 3개월 이내 거주등록 가능
작성일
wrtDt
2014-10-0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블라디보스톡, 자동차 및 차량 내 소지품 절도 주의
내용
content
블라디보스톡, 자동차 및 차량 내 소지품 절도 주의



러시아 경찰은 최근 블라디보스톡 시내 유치원 주변에서 차량 내 방치된 소지품을 절취해온 범인을 검거하였습니다.

범인은 유치원 주변에서 아침시간에 여성이 운전하는 외제차량만을 범행대상으로 하였으며 운전자가 차량 내 가방 등 소지품을 두고 내리는지 관찰 한 후 차량 알람과 문잠금 기능을 동시에 해제하는 특수 장비를 이용하여 범행하였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차량 관련 절도를 예방하기 위해서 차량은 되도록 주차관리인이 있는 곳에 주차하시고 잠시라도 운전석을 비울 때에는 차량 열쇠를 직접 보관해야 하며 범행의 표적이 되는 물건(가방 등)은 차 외부에서 보이지 않도록 트렁크에 보관하거나 직접 소지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4-09-1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블라디보스톡,오토바이 여행객 교통사고 관련 당부사항
내용
content
블라디보스톡,오토바이 여행객 교통사고 관련 당부사항 ○ 6.8(일) 하바롭스크 인근 비포장도로에서 오토바이로 여행하던 우리 여행객이 오토바이가 전도되는 단독사고로 중상을 입고 의식불명 상태로 현지 병원에서 치료 중입니다. ○ 지난 1월달에도 마티즈차량을 이용, 러시아를 횡단여행하던 우리 여행객이 맞은편 트럭과 충돌하여 중상을 입은 바 있습니다. ○ 우려스러운 것은 올해 한-러 무비자 시행과 더불어 여행성수기가 다가옴에 따라 위 사고 여행객들과 같이 차량이나 오토바이를 단기수출입통관하여 충분한 준비 없이 러시아 전역을 횡단하는 관광객이 증가하여 교통사고 및 관련 사건사고가 증가하는 것입니다. ○ 공관으로서는 YTN해외안전정보, 외교부 홈페이지 국가별안전정보 및 공관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위와 같은 단독 여행의 위험성을 공지하고 국제여객선사에도 차량 등 단기통관하는 우리 국민의 안전에 각별히 관심을 가져달라고 협조요청하였습니다만 러시아 현지 사정에 밝으신 재외국민 한분한분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합니다. ○ 한국 내 지인 등 주변에서 차량 등 이용한 러시아 극동시베리아 횡단을 계획하시는 분이 있거나 이와 관련한 문의가 있을 때는 아래와 같이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광활한 러시아 지역을 차량으로 여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4륜 차량을 이용하도록 하고, 차량 고장이나 사건사고에 대비하여 2대 이상의 차량을 이용, 여러명이 함께 여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러시아 극동․시베리아 지역은 광활한 면적으로 관광객을 위한 인프라가 열악한 편이며 인적이 드물어 관광객이 직접 운전하는 차량 내 금품을 노리는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 무엇보다 중요한 안전을 위하여 개인 차량이나 오토바이를 이용한 장거리 여행은 삼가시고 가급적 비행기나 기차를 이용하여 이 지역을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 더욱 상세한 문의가 있으신 경우 주블라디보스톡대한민국총영사관(전화 +7-423-240-2222)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4-06-1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브라질 월드컵 한·러(6.18)전 관련 안내
내용
content
러시아, 브라질 월드컵 한·러(6.18)전 관련 안내 ○ 6.18일 02:00(모스크바 시간)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한국과 러시아 경기가 열릴 예정입니다. ○ 재외국민여러분들께서는 러시아인들과 함께 대형 스크린을 통한 단체관람이나, 길거리 응원을 자제해 주시고, 특히 경기 도중 또는 경기 종료 후 일부 과격한 러시아 축구팬들과 물리적 충돌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4-06-1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신변안전 각별 유의 안내
내용
content
러시아, 신변안전 각별 유의 안내 ㅇ 매년 4. 20 히틀러 생일부터 5. 9 승전기념일까지 모스크바와 상트 페테르부르크 등 러시아 주요도시에서 각종 인종혐오 범죄가 집중하여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기간 중에는 야간 외출을 자제하시고, 특히 청소년 밀집지역, 지하철역이나 공원 등 공공장소에서는 신변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립니다.
작성일
wrtDt
2014-04-1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블라디보스톡, 북한 접경지역 우리 국민 신변안전 유의
내용
content
블라디보스톡, 북한 접경지역 우리 국민 신변안전 유의 1. 북한은 지난해 중국과의 국경지역에서 우리 국민을 납치한 바 있으며, 최근 국내 언론 등에서는 북한 접경지역에서 우리 국민에 대한 북한의 위해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고 보도된 바 있습니다. ※ 관련보도 : 2014.3.25자 동아일보 1면 “첩자 색출 불켠 北, 北왕래 화교도 납치” 제하 기사 2. 이와 관련, 연해주 등 북한 접경지역에 거주 또는 방문하시는 우리 국민 및 고려인 동포 여러분들께서는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만에 하나 긴급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곧바로 아래 총영사관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블라디보스톡총영사관 사건사고 관련 연락처 - ㅇ 평일 : 7-423-240-2222 ㅇ 야간 및 휴일 : 8-914-073-1628
작성일
wrtDt
2014-04-0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블라디보스톡, 연해주 접경지역 무단 방문 빈발
내용
content
블라디보스톡, 연해주 접경지역 무단 방문 빈발 ○ 최근 한-러간 비자면제 협정 발효(14.1.1)로 러시아를 찾는 관광객이 늘고 있는 실정입니다. ○ 이와 더불어 외국인 출입이 통제된 연해주 접경지역을 무단 방문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 하산 지역 등 접경 지역 방문을 위해서는 최소 1달전 사전허가서를 득해야 하는데 사전 허가서 없이 접경을 방문하여 취재 및 연구를 구실로 민감시설을 촬영하는 경우가 발생하여 러시아측에서는 대사관에 유의해 줄 것을 요청해왔습니다. ○ 사전허가 위반 및 민감시설 무단 촬영시 벌금부과, 신체구속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당지 및 접경지역 방문을 계획중인 분들은 아래 사례를 참고하시어 러시아측에 비우호적으로 보일 수 있는 행위를 삼가,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사례1) 13.10월: 기자 3명이 무선조종 항공기를 이용, 국방부 시설을 촬영사례2) 14. 1월: 우수리스크 관광중 망원렌즈 카메라로 국방부 시설을 5분간 촬영사례3) 14. 2월: 기자 2명이 사진기 및 비디오 카메라로 하산역 인프라 시설 촬영 및 설문조사 실시
작성일
wrtDt
2014-04-0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2013년 연해주, 하바롭스크 범죄통계 자료 안내
내용
content
2013년 연해주, 하바롭스크 범죄통계 자료 안내 ★ 2013년 연해주, 하바롭스크 범죄통계 자료 안내 - 연해주와 하바롭스크 모두 2012년에 비해 범죄발생 증가 2013년 연해주 지역에서 일어난 범죄는 52,458건으로 전년에 비해 9.1% 증가, 하바롭스크 지역에서 일어난 범죄는 28,465건으로 전년에 비해 7.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극동러시아 지역은 러시아 전체에서 범죄율이 가장 높은 지역입니다.(2012년 만명당 범죄율 러시아 전체 160.9건, 극동러시아 지역 204.3건) 아래 자료를 참고하시고 신변안전에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연해주 지역 - 살인은 256건에서 344건으로 34%↑, 강력범죄는 11,184건에서 12,174건으로 8.9%↑, 불법무기사용도 483건에서 653건으로 35%↑하였습니다. - 절도사건은 24,852건이 발생하여 전년에 비해 2.9% ↑, 휴대폰 절도가 5,142건으로 20%를 차지하였고 차량 내 귀중품절도가 16%, 주택절도 10%, 차량절도 7% 등 발생하였습니다. - 사기 범죄는 3,324건으로 30%↑, 강도와 공갈(협박)사건은 2,330건과 408건으로 11.4%, 9.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교통사고는 연해주 전체 사망자는 428명(13.9%↓), 부상자는 5,201명(8.9%↓)이 발생, 감소 추세를 보였다고 하지만 교민이 많이 거주하시는 블라디보스톡을 포함한 아르쬼, 파르티잔스크, 달네르첸스크, 츠쿠예프스크, 쉬코토프스키 등 일부 지역은 사망과 피해율이 전년에 비해 상승하였습니다. ○ 하바롭스크 지역 - 살인(살인미수 포함)은 230건에서 221건으로 4%↓, 강력범죄는 6,167건에서 6,228건으로 1%↑, 불법무기사용도 69건에서 102건으로 47%↑하였습니다. - 절도사건은 12,932건이 발생하여 전년에 비해 6.3%↑, 강간․성추행 범죄가 42건으로 31%↑하였습니다. - 교통사고는 한해 101명이 사망하여 전년보다 7명이 감소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 하바롭스크 지역 한해 범죄 28,465건 중 21.9%가 강력․특수 사건이었으며 범죄검거율은 54.4%로 나타났습니다. ○ 더욱 상세한 문의가 있으신 경우 주블라디보스톡대한민국총영사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4-03-2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소치 동계 올림픽 영사사무소 위치 안내
내용
content
러시아, 소치 동계 올림픽 영사사무소 위치 안내 ○ 외교부는 소치동계올림픽 개최기간 중 "소치 동계올림픽 영사사무소"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소치를 방문하시는 우리 여행객께서는 유사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사전에 방문일정, 숙소 및 비상시 연락처를 영사 사무소 대표 이메일로 알려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 소치 영사사무소 대표 이메일 : koreaemb sochi@mofa.go.kr) ○ 소치 동계 올림픽 영사 사무소 방문시에는 직원이 동행을 할 수 있도록 1층 입구에서 대표전화로 미리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 사무소 유선 번호: 001-7-862-296-7284 - 대표전화: +7-938-471-7100, +7-938-471-7101 [소치 동계 올림픽 영사사무소 위치 안내] 주소: St. Kirov 58, office plaza 405, Sochi아들레르 시내 '노븨 벡' 쇼핑몰을 바라봤을 때 왼쪽편에 보이는 10층짜리 유리건물 (또는 '노븨 벡' 및 '플라자 시티' 사이 10층짜리 유리건물 )
작성일
wrtDt
2014-02-1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미국 간 운항 항공기 내 액체 반입 금지
내용
content
러시아-미국 간 운항 항공기 내 액체 반입 금지 ○ 미국과 러시아 사이를 운항하는 모든 항공기의 승객이 직접 가지고 기내에 반입하는 화물(carry-on luggage) 중 액체, 젤 또는 연무제(aerosol)를 양에 상관없이 일시적으로 금지함 * 단, 검색대를 통과해 별도로 실린 수하물(checked luggage)의 경우에는 여전히 가능
작성일
wrtDt
2014-02-1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2014년 소치올림픽 안전 리플렛
내용
content
2014년 소치올림픽 안전 리플렛
작성일
wrtDt
2014-02-0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08570&file_sn=0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소치 동계 올림픽 안내자료
내용
content
러시아, 소치 동계 올림픽 안내자료 o 2014. 2.7.(금) - 23.(일) 개최되는 2014 소치 동계 올림픽 안내자료를 별첨 게재하오니 올림픽 관광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첨부: 2014 소치 동계 올림픽 안내자료
작성일
wrtDt
2014-02-0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08566&file_sn=0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소치 동계올림픽 영사사무소 운영
내용
content
소치 동계올림픽 영사사무소 운영 1. 외교부는 러시아 소치 동계올림픽(2.7~23)기간 중 본부와 주러시아 대사관 및 경찰청 등 관계 부처로 구성된 「소치 동계올림픽 영사사무소」(이하 영사사무소)를 2.3~2.25 간 운영할 예정이다. 2.「영사사무소」는 올림픽 기간 중 소치를 방문하는 우리국민들이 사건․사고에 연루되지 않도록 예방활동을 전개하고, 유사시 신속히 대응하는 동시에, 각종 영사 지원을 제공하게 된다. 3. 이와 관련, 러시아 치안·사법 당국은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보안·검색 등 안전 조치를 강화하고 있는바, 소치를 방문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아래 사항에 각별히 유의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 (상세 별첨) o (액체수하물 기내반입 전면 금지) 러시아 연방항공청은 소치 동계올림픽을 전후한 테러 가능성에 대비하기 위해 승객들의 액체 수하물 기내 반입을 전면 금지 o (경기장 입장) △경기장에 입장한 후 퇴장시에는 재입장 불허함에 유의 △경기장 반입금지 물품 목록은 사전에 확인할 필요(무기류, 가연성 물질, 음식물 및 주류, 규격 이상의 국기 또는 배너, 정치ㆍ종교적 배너 등) △경기장 및 올림픽 관련 시설에는 VISA 신용카드 및 현금만 사용 가능 o (집회 및 시위 관련) 올림픽 개최지내 정치·종교·인종 관련 집회는 전면 금지되는바, 시위현장에서 시위가담자로 오인되어 체포되지 않도록 시위 장소 접근을 삼갈 필요 o (거주등록 의무) 올림픽 기간 중 소치지역에 체류하는 외국인 여행객은 도착 후 24시간 이내에 외국인 거주 등록 필요 (등록 후에도 소치에는 최대30일 이상 체류 불가) - 체류 중인 호텔에서 거주 등록을 대행하는 것이 원칙이나, 외곽 지역의 소규모 별장·개인주택 등의 단기 임차 시에는 건물 소유주에 별도로 요청하여 반드시 외국인 거주등록 필요 4. 아울러, 소치올림픽 기간 중 소치에서 우리국민이 사건․사고 발생 등으로 인해 영사지원이 필요할 경우, 아래 긴급연락처 또는 영사콜센터로 연락하면 필요한 안내 및 긴급조치를 받을 수 있다. ※ 긴급연락처 - 소치 동계올림픽 영사사무소 : +7-938-471-7100, +7-938-471-7101 - 주러시아대사관 : +7-495-783-2747 - 영사콜센터 : +800-2100-0404(무료), +822-3210-0404(유료). 5. 외교부에서는 해외여행자 사전등록 서비스 ‘동행’도 운영하고 있는바, 동 서비스에 가입하고 △러시아 방문일정, △숙소, △비상시 연락처 등을 등록하면 유사시 보다 신속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외교부 해외 안전여행 홈페이지www.0404.go.kr에서 가입) 첨 부 : 소치 동계올림픽 안전 리플렛 1부
작성일
wrtDt
2014-02-0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08567&file_sn=1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항공 기내 액체 반입 금지
내용
content
러시아, 항공 기내 액체 반입 금지 러시아 항공당국은 2월 7일에 개막되는 소치올림픽 테러대책을 강화하기 위해 러시아 국내 출발 항공기에 탑승 시 기내에 액체반입을 원칙 금지합니다. o 이는 러시아 항공운수국이 1월8일, 공항과 항공회사에 지시한 사항으로 국제선, 국내선 모두 탑승 시 승객이 소지한 액체를 기내에 반입하는 것을 원칙적으로 금지합니다. 지금까지는 의약품과 화장품 등 100ml 이하 액체 반입은 인정되었지만, 소치올림픽과 패럴림픽을 위해 테러대책을 강화해 올해 3월 하순까지 엄격하게 대처할 것을 결정하였습니다. 단, 상시 복용하는 의약품과 유아용 음료는 반입이 인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o 러시아에서는 소치올림픽이 열리기 전에 주변지역에서 공공교통기관과 철도 역 등을 노린 자폭테러가 잇따르고 있어, 러시아 정부는 엄중경계로 소치 경비에 임함과 동시에, 남부 일대에 잠복하고 있는 이슬람 무장세력 소탕작적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사항에 주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테러와 불의의 사태에 말려들지 않도록 최신 관련 정보 입수에 노력을 할 것 - 공공장소와 교통기관을 이용할 경우, 주위 상황에 주의를 기울일 것 - 수상한 상황을 느끼면 신속하게 그 장소를 벗어날 것
작성일
wrtDt
2014-01-2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소치 올림픽 여행 유의사항 공지
내용
content
소치 올림픽 여행 유의사항 공지 1. 최근 테러 관련 동향 - 2013. 10. 20 ~ 12. 30 소치에서 북쪽으로 600Km 떨어진 볼고그라드 지역에서 3회의 자살폭탄 테러 발생(35명 사망, 80여명 부상) - 금년 1. 8 러시아 경찰은 소치 북동쪽 600Km 지점 스타브로폴 지역에서 총상을 입은 시신 6구와 폭발물이 탑재된 차량을 발견하고, 1. 9 용의자 3명을 검거함. - 1.10 소치 동쪽 약 600Km 지점 날칙에서 5명의 국제 테러집단 소속으로 추정되는 테러 용의자가 검거됨과 동시에 사제폭탄 1기가 발견되었으며, 1. 11 날칙시 외곽 티르니오즈 마을에서 차량에 탑재된 사제폭탄 1기가 발견됨.- ’13. 7월 이슬람 반군 지도자 우마로프가 소치올림픽 저지를 위해 최대의 무력 사용과 민간인에 대한 공격도 감행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동영상 배포 2. 신변안전 관련 여행 정보 - 소치 인근의 북카프카즈 지역(체천, 다게스탄, 세베로오세티야)과 카바르디노발카르, 잉귀쉬, 카라차예보체르케스카야 지역은 외교부가 지정한 여행경보 3단계 지역으로 여행제한구역에 해당됨. * 소치올림픽 관광 차 인근 지역 여행 계획은 삼가 요망. - 러시아 지역은 한국 대비 범죄율이 높고 총기소지가 허가제이므로, 야간이나 인적이 드문 장소 통행 시 범죄피해 대상이 될 위험성이 비교적 높음. 3. 여행객 유의사항 - 테러 가능성에 대비하여 다중 운집장소나 대중 교통수단 이용 시 항상 경계심을 가져야하며, 자신의 연락처와 여행일정을 친척이나 가까운 지인에게 알려놓는 것이 좋습니다. - 올림픽 개최지에서 정치, 종교, 인종 관련 집회는 금지되므로, 시위현장에서 시위가담자로 오인되어 체포되지 않도록 시위장소 접근을 삼가 하시기 바랍니다. - 올림픽 개최 지역에서는 안전조치가 강화되고 검문검색이 증가되므로, 신분증명을 위한 여권, 거주등록증 등 필요서류를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 원정 소매치기 등에 의한 피해 방지를 위해 많은 현금을 한꺼번에 소지하지 말고 지갑, 가방 호주머니 등 여러 장소에 분산하거나 호텔 금고에 맡기는 등이 바람직하며, 대중교통수단에서는 가방이나 지갑을 특히 조심하고, 식당에서는 가방을 의자에 걸어두지 말고 무릎위에 두는 것이 안전합니다. - 현지 화폐로의 환전은 환율이 조금 낮더라도 은행이나 지정된 환전소를 이용하고 길거리 환전이나 간이 환전소 이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한국말로 친근감을 표시하면서 접근해오는 외국인들은 소매치기범인 경우가 많으므로 특별히 경계하고 가급적 대화를 피하시기 바랍니다. - 소치 및 러시아 전역에서 의료시설이나 의료서비스가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고 진료비가 고가이므로, 비상 의약품을 챙기고 여행 전 여행자 의료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4. 사고 발생 시 행동요령 - 여권 및 지갑 등을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경찰에 신고(전화 02)하고 우리 대사관에서 올림픽 기간 중 운영 예정인 임시사무소로 연락하여 조력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여권분실에 대비하여 미리 여권을 복사해 두거나, 여권번호, 발행 연월일, 우리공관 연락처 등을 메모해 두는 것이 바람직함. - 현금을 도난당하거나 분실하여, 여행경비가 없는 경우에는 외교부 영사 콜센터(822-3210-0404)에 연락하여 해외 신속송금지원제도 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현지에서 체포 및 구금을 당하였을 경우에는 “한․러 영사업무협약”에 의해 지체 없이 우리 공관에 통보하게 되어 있으므로 체포당국에 통보사실을 확인하여 영사면회를 요청하고, 이해하지 못하는 문서에는 서명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여행 출발 시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해외여행 관련 각종 정보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5. 연락처 - 소치 동계올림픽 기간 중 운영예정인 임시사무소 연락처는 추후 공지 예정입니다. - 임시사무소 개설 전 까지는 주러시아대사관 영사과(8-495-783-2747)로 문의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4-01-1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블라디보스톡, 시베리아지역 여행객 차량 등 이용 안전유의
내용
content
블라디보스톡, 시베리아지역 여행객 차량 등 이용 안전유의 ○ 극동러시아 지역을 차량으로 여행하는 우리 여행객의 안전을 위해 아래사항에 대해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차량은 반드시 4륜 차량을 이용하도록 하고, 차량 고장이나 사건사고에 대비하여 2대 이상의 차량을 이용, 여러명이 함께 여행하여야 함. ※ 러시아 극동지역은 주유소, 관광편의시설 등 관광객을 위한 인프라가 매우 열악하고 인적이 드물어 차량, 오토바이를 이용한 시베리아 횡단 여행객이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지역임. ○ 11월~2월까지는 동절기로 도로가 결빙되어 교통 사고 위험이 많고 폭설로 인해 도로가 폐쇄 될 가능성이 많으므로 가급적 이 시기를 피하여야 함.
작성일
wrtDt
2014-01-0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수면제 강도 주의
내용
content
러시아, 수면제 강도 주의 ㅇ 12월 3일 오전 2시 경, 네브스키 거리에 있는 일식 레스토랑에서 출장 중이던 외국인이 혼자서 식사를 하고 있는데, 옆자리 러시아 여자 두 명이 함께 마시자고 권해 이에 응함. 외국인 남성은 맥주 한잔을 마시고 의식을 잃었으며, 정신이 들자 호텔방에 있었음. 지갑에 현금이 없어졌고, 신용카드가 많은 금액 사용됨. ▽ 야간 외출, 특히 단독행동은 삼갈 것 ▽ 모르는 인물과 술을 마시거나 함께 행동하지 말 것 ▽ 현금과 카드 휴대는 필요 최소한으로 할 것
작성일
wrtDt
2013-12-2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한-러 사증면제협정 발효에 따른 러시아 방문시 유의사항
내용
content
한-러 사증면제협정 발효에 따른 러시아 방문시 유의사항 1. 한․러 일반여권 사증면제협정이 2014년 1월1일부터 발효됩니다. 2. 한․러 일반여권 사증면제협정이 발효되면 유효한 일반여권을 소지한 양국 국민은 근로(취재, 공연 포함), 유학, 거주가 아닌 목적으로서 방문기간이 60일을 초과하지 않는 경우, 사증이 면제되며, 최초 입국일로부터 180일 기간내에서는 30일을 추가로 사증없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3. 동 협정 발효에 따른 러시아 방문시 유의해야할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체류기간 제한 준수 ㅇ 1회 체류기간 최대 60일, 각 180일의 기간 내 최대 체류기간은 90일로, 이를 초과하여 체류하기 위해서는 사증 취득 필요 ※ 60일 체류 후 출국, 90일 이내에 다시 입국하였다면 30일만 추가 체류 가능 ※ 60일 체류 후 출국, 120일 이후 다시 입국하였다면 최초 입국일로부터 180일이 경과되었으므로 새롭게 60일간 체류 가능 나. 외국인 거주등록 요건 준수 ㅇ 러시아 입국일로부터 7일(근무일 기준)을 초과하여 체류하는 경우, 7일 이내에 거주등록 의무 - 거주지를 이동하여 7일 이상 거주하게 될 경우(같은 도시내에서의 거주지 이동도 해당) 새 거주등록 필요 ※ 단, 호텔 체류시에는 호텔측이 방문자를 대리하여 거주등록 신청(호텔 도착일로부터 1일 이내) ※ 이동시 여권, 출입국신고서와 함께 거주지등록증을 항시 휴대해야 하며 거주등록지를 떠날 경우에는 별도 신고 불요 다. 러시아 출입국관리법 준수 ㅇ 러시아는 출입국관리법을 통해 행정법(교통법규 포함) 위반자에 대해 입국 거부, 강제 출국 등으로 강력히 제재하고 있으므로 외국인 등록 의무, 체류기한 제한 준수는 물론, 음주운전이나 교통법규 위반 등으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할 필요 ※ 러시아 출입국관리법(제26조 4항)은 ‘3년 이내 2회 이상 행정법 위반으로 처벌받은 경우 러시아 입국이 거부될 수 있다’고 규정 4. 금번 협정 발효를 통해 앞으로 관광, 친지방문, 비즈니스 상담(포럼/세미나 참석, 엑스포/전시회 참석, 파트너 상담, 직원출장 등 직접적인 영리활동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모든 종류의 기업활동)을 목적으로 러시아를 방문하거나 진출하고자 하는 우리 국민의 편의가 증진되고 양국의 인적교류 확대 및 실질협력 강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첨부 : 1. 사증면제협정 주요조항별 요지 및 유의사항 2. 외국인거주등록제도 개요 3. 거주등록 신청서(견본)
작성일
wrtDt
2013-12-2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08248&file_sn=0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블라디보스톡, 대형마트 주차장, 주차차량 내 소지품 절도 급증 동향
내용
content
블라디보스톡, 대형마트 주차장, 주차차량 내 소지품 절도 급증 동향 ○ 러시아 경찰 당국에 따르면, 최근 러시아 극동지역 대형마트 주차장에 주차한 차량에 놓인 가방 등 물건이 절취당하는 일이 빈발하고 있으며, 차량을 도난당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 용의자들은 비어 있는 차량에 가방이나 서류봉투 등 방치된 물건이 보이면 문을 따고 이를 절취하며 수일 내 (절취한 명함이나 서류에 기재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와 돈을 주면 물건을 돌려주겠다고 하는 수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교민 여러분께서는 유념하시고 차량 주차시 절도 피해를 당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주차장소를 물색하도록 하고(가급적 주차 관리인이나 CCTV가 있는 곳에 주차) 차에서 내리실 때 혹시 차 안에 방치된 물건은 없는지 반드시 살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3-12-1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남부 치안 불안정
내용
content
러시아,남부 치안 불안정 ○ 러시아 남부 다게스탄 공화국에서 누군가가 폭발물을 상점에 던져, 2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 내년 2월에 개최되는 소치올림픽을 앞두고 치안에 대한 불안이 해소되지 않고 있음. 。사건이 발생한 것은 러시아 남부 다게스탄 공화국의 중심도시 마하치카라로, 10월 30일 저녁, 거리 중심부에 있는 상점에 남자가 던진 폭발물이 2번에 걸쳐 폭발해 건물이 불에 탐. 。러시아 비상사태성에 의하면 이 사건으로 2명이 사망하고, 15명이 부상당함. 다게스탄 공화국은 러시아 남부에서도 젊은 층의 실업을 시작으로 하는 사회문제가 심각하며, 러시아 정부를 격렬하게 비난하는 이슬람 과격파가 세력을 넓혀 테러를 반복하고 있음. 。러시아 남부에서는 10월 21일에도 주행 중이던 노선버스에서 이슬람 과격파와 연관된 것으로 보이는 여자가 폭발물을 폭발시켜 6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 내년 2월 러시아 남부 소치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치안에 대한 불안이 풀리지 않음. 。다음과 같은 주의를 당부함. - 최신 테러관련 정보 입수에 노력할 것 - 테러 표적이 되기 쉬운 군과 치안기관 등 정부 관련시설, 공공교통기관, 대형 상업시설 등에는 접근하지 말 것 - 많은 사람이 모이는 장소에서는 경계할 것
작성일
wrtDt
2013-11-2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도로교통법 관련 공지
내용
content
러시아, 도로교통법 관련 공지 1. 무인카메라에 의해 단속된 도로교통법 위반의 경우에는 범칙금 납부고지서를 수령하지 못하였다는 민원사례가 있는 바, 범칙금 관련 인터넷 사이트 www.gibdd.ru/check/fines/에 접속하여 본인의 차량번호와 등록번호를 입력, 범칙금 납부 현황을 확인하시고, 납부 또는 이의가 있을 시에는 관할 경찰서에 이의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 아울러 위의 경우 고지서 발송 주소를 확인하여, 주소가 잘못 되었거나 명확하지 않은 경우에는 관할 교통경찰서를 방문하여 정정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주소 정정을 위해서는, 이민청에서 거주등록지를 변경한 후, 관할 교통경찰서를 방문하여 주소 변경 근거서류와 차량등록증을 제출, 주소변경 신청을 하고 새로운 차량등록증을 발급받아야 함.3. 무인 단속의 경우 본인이 운전하지 않은 경우(기사 또는 배우자가 운전하는 등)에는 2개월 이내에 관할 교통경찰서에 이의신청을 제기하여 위반자를 실제 운전자로 정정하시기 바랍니다. (2개월 도과시 소송을 통하여 정정 가능함.)
작성일
wrtDt
2013-11-1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이란-아제르바이잔 육로 국경 검문소 3개소 폐쇄 안내
내용
content
이란-아제르바이잔 육로 국경 검문소 3개소 폐쇄 안내 ㅇ 11.8(금) 아제르바이잔 주재 이란대사관은 이란-아제르바이잔간 육로 국경 검문소 2개 지역(Biləsuvar, Julfa)를 폐쇄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11.6(수) 아제르바이잔 정부는 이란-아제르바이잔 국경 Poldasht-Shahtakhti 검문소를 폐쇄함 ㅇ 이란-아제르바이잔을 육로로 여행하는 우리 여행자들께서는 여행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3-11-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도로교통법 준수 요망
내용
content
러시아, 도로교통법 준수 요망 ○ 러시아연방출입국절차법 제26조는 “러시아 내에서 3년 이내에 2회 이상 행정법 위반한 외국인은 3년 동안 입국을 금지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는바 최근 우리 교민들 중에 동 규정으로 인해 초청장발급 또는 재입국이 거부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망됨. ○ 행정법위반사유에는 도로교통법규 위반(범칙금 등)도 포함됨. ○ 범칙금은 신속히 납부하는 것이 바람직함. ○ 무인카메라에 규정 속도위반하여 단속된 범칙금부과는 개인주소지로 범칙금고지서가 발부되며, 타인이 운전하여 부과 받은 범칙금은 2개월 이내에 관할 교통경찰서에 이의신청하여 위반자를 실제 운전한 자로 정정하여야 함.
작성일
wrtDt
2013-11-0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상트페테르부르크, 신변안전유의
내용
content
상트페테르부르크, 신변안전유의 1. 10.20(일) 상트페테르부르크 시내 중심가 곳곳에서 반정부 및 민족주의 관련 집회가 개최된 바 있습니다. o 마르스광장에서 400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반푸틴 사회운동가 올가 쿠르나소바는 지난 9월 1일 상트시에서 다게스탄인에 의해 15세 러시아여아가 구타당해 사망한 사건의 책임을 물으며 폴타브첸코 시장과 세르게이 우므노프 상트 및 레닌그라드주 경찰청장의 퇴진을 촉구함. ※ 올가 쿠르나소바 - 1961년 레닌그라드 출생, 사회운동단체 ‘시민연합전선’ 상트 지부장 o 이외에도, 중심가 곳곳에서 민족주의자들의 집회가 개최된 바, 총 90여명이 체포되었다고 경찰이 밝힘.- 이들 중 62명은 미성년자로 밝혀졌으며, 공기총, 폭죽, 칼, 마스크를 압수함.- 마르스광장 내 가이드공원에서 100여명이 반정부 구호를 외치며 넵스키대로를 따라 둠스키 거리로 이동 중, 돌을 던지고 소동을 피운 미성년자 16명이 체포됨. 2. 이와 관련, 상트시 민족주의자들은 민족화합의 날(11.4일)에 5천명 규모의 집회허가를 시당국에 요청하였다고 하며, 최근 모스크바 남부에서 발생한 민족 간 갈등에 따른 시위와 폭동이 상트지역에서도 반정부 및 민족주의로 확산되는 양상으로 보이고 있어 우리국민의 피해가 우려되오니 집회 장소 및 인적이 드문 장소의 출입이나 심야시간대 외출을 자제하시는 등 신변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립니다.
작성일
wrtDt
2013-10-2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모스크바 남부지역 대규모 시위
내용
content
러시아, 모스크바 남부지역 대규모 시위○ 모스크바 남부 비류료보 지역에 2013.10.13(일) 수천 명의 시위대가 모여 10.11 (금) 새벽 2시 경에 발생한 살인사건의 주 용의자로 지목되는 불법 이민자에 대한 신속한 검거와 이민자들에 대한 강력한 통제를 요구하며, CIS권 이민자들이 다수 일하는 인근 비류자 상가로 진입하여 화염병을 던지고, 유리를 부수는 등 격렬히 시위하다 경찰과 충돌하는 사건이 발생함에 따라, 인종혐오성 범죄에 의한 아국민의 피해 등이 우려되니 인적이 드문 장소의 출입이나 심야 시간대 외출을 자제 하시는 등 신변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립니다.
작성일
wrtDt
2013-10-1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보스크바시 남주지역 폭력 시위
내용
content
러시아, 보스크바시 남주지역 폭력 시위 ○ 모스크바 남부 비류료보 지역에 2013.10.13(일) 수천 명의 시위대가 모여 10.11 (금) 새벽 2시 경에 발생한 살인사건의 주 용의자로 지목되는 불법 이민자에 대한 신속한 검거와 이민자들에 대한 강력한 통제를 요구하며, CIS권 이민자들이 다수 일하는 인근 비류자 상가로 진입하여 화염병을 던지고, 유리를 부수는 등 격렬히 시위하다 경찰과 충돌하는 사건이 발생함에 따라, 인종혐오성 범죄에 의한 아국민의 피해 등이 우려되니 인적이 드문 장소의 출입이나 심야 시간대 외출을 자제 하시는 등 신변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립니다
작성일
wrtDt
2013-10-1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블라디보스톡 시내, 경찰관 행세 절도 용의자 검거
내용
content
블라디보스톡 시내, 경찰관 행세 절도 용의자 검거 ○ 연해주 경찰 블라디보스톡에 따르면 - 블라디보스톡 시내에서 경찰관 행세를 하며 피해자에게 불심검문을 요구, 소지품을 꺼내게 한 후 휴대폰이나 현금을 절취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 지난 9.16에도 루스카야 거리에서 2명의 용의자가 피해자에게 접근해 자신들의 사진을 부착하여 위조한 경찰관 신분증을 보여주고 검문에 응하지 않으면 경찰서로 연행할 것이라고 위협하면서 휴대폰과 현금을 절취한 사례가 발생하였습니다. - 다행히 피해자의 경찰신고로 용의자 중 1명은 검거되었으며 다른 한명도 신원을 특정하여 추적 중에 있다고 합니다. - 경찰에서는 용의자들이 수개월간 범행을 저질러 온 것으로 추정하고 유사 피해를 입은 경우 신고해 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 검거된 용의자는 주로 대형마트에서 혼자 쇼핑하는 사람들 중에 피해자를 물색 한 후 위조 경찰신분증을 제시하며 자신들의 차량으로 데리고 가 범행을 저질러 왔으며 피해자가 눈치 못 체는 사이 주로 현금과 휴대폰을 절취했다고 자백하였다고 합니다. ○ 재외국민 여러분께서는 유념하시고 경찰이 검문을 요구하는 경우 즉시 총영사관(423-240-2222)이나, 사건사고 전용 휴대폰(+7-908-995-5249) 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3-09-2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블라디보스톡, 아무르주 구제역 발생에 따른 총영사관 당부사항
내용
content
블라디보스톡, 아무르주 구제역 발생에 따른 총영사관 당부사항 о 최근 아무르주에서 구제역이 발생하였다는 보도가 있습니다. 불가피한 사유로 아무르주를 방문하시거나 방문하실 분들은 소, 돼지, 양 등 가축과의 접촉을 가급적 피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 관련기사(8.13일자 아무르인포) 주요내용 > о 아무르주 블라고베첸스크시 우스트 이바노브카 마을 2개 농장에서 구제역 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어 동 마을에 대한 격리조치를 취해졌음. - 감염이 확인된 가축은 300마리 이상인데 우스트 이바노브카로부터 수킬 로미터 떨어진 곳의 농장에 격리되었으나 우스트 이바노브카마을 자체의 출입통제 조치는 취해지지 않았음. - 모든 가축의 상태를 확인했으나 (추가)감염은 확인되지 않았음. о 농부로부터 369두의 소를 격리하기로 결정되었으며, (발생농장) 소의 70%가 구제역으로 확진되었음. 모든 가축들은 살처분될 것임. - 수의사들은 300마리의 양에 대해서도 감염여부를 확인 중이지만 아직 확진되지는 않았음. о 심각한 감염의 위험이 있는 지역에 대한 구분이 정해졌음. 거기에는 블라베 첸스크 지역 8개 마을과 이바노프스키 지역의 4개 마을, 탐보스키 지역의 3 개 마을이 포함되었음. о 감염원에 대한 1차 결과가 나왔음. 홍수로 범람한 지역에서 풀을 먹은 동물 들이라고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음. 특히 아무르강 건너편 중국 으로부터 위험한 바이러스가 옮겨온 것으로 추정함.
작성일
wrtDt
2013-08-1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블라디보스톡, 차량 내 소지품 절도 급증
내용
content
블라디보스톡, 차량 내 소지품 절도 급증 ○ 경찰 당국에 따르면 최근 도로 갓길 등에 주차된 차량을 고의로 손괴하고 운전자가 돌아오면 차량 손괴 사실을 알려 운전자의 주의가 산만한 틈을 타 가방 내 소지품을 절취하거나 강도를 저지르는 범죄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범죄수법 ① 주로 CCTV나 통행인이 많지 않은 지역에서 도로 주변에 잠시 주차한 차를 미리 물색함 ② 칼 등을 이용, 고의로 타이어를 펑크내거나 차체를 긁어 손괴함 ③ 돌아온 운전자에게 차량에 문제가 있다고 말해 당황한 운전자가 이를 확인 하는 사이 ④ 차량 내 두고 내린 가방을 절취하거나 운전자가 소지하고 있는 가방을 강취 하기도 합니다. ○ 블라디보스톡 시내에만 30개의 자동차 절도단이 활동하며 매일 평균 3.25대 의 차량이 절취되고 있습니다. ○ 교민 여러분께서는 유념하시고 차량 주차시 절도 피해를 당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주차장소를 물색하도록 하고(가급적 관리인이나 CCTV가 있는 곳에 주차) 주차의 편의보다는 잠재적 목격자가 많은 장소에 주차를 하십시 오.
작성일
wrtDt
2013-07-1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우즈베키스탄, 외국인 체류법 공지(체류기간 초과시 벌금 또는 강제추방)
내용
content
우즈베키스탄, 외국인 체류법 공지 (체류기간 초과시 벌금 또는 강제추방) ○ 최근 많은 한국인들이 우즈베키스탄을 입국후 본인부주의로 체류기간을 초과하여 곤경을 당하는 사례가 빈번, 다음과 같이 공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사례) - 비자기간 1개월에 체류기간 10일인 경우, 10일째 되는 마지막 날에 한국행 비행기편이 없는 경우 출국치 못해 부득불 체류기간을 넘긴 경우, 강제추방과 벌금을 택일할수 있음 - 강제추방은 외국인체류법 40조에 의거, 조사를 받은 후 검찰의 최종결정까지 3일~7일간 소요됨(입국규제 1년~3년) - 벌금은 행정책임법 225조에 의거 “기본임금의 50배에서 100배 즉 한화 200만원에서 400만원 상당의 벌금을 납부 하면 출국할수 있음 (재입국 규제는 없음) - 초청자도 벌금(기본임금의 10배에서 100배- 한화 40만원 ~400만원)을 납부해야함 ○ 우즈벡을 방문하는 한국인과 초청하는 여행사 등은 주재국의 체류법 및 행정책임법 등을 위반하여 불편을 겪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3-07-0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공공교통기관 강도 주의
내용
content
러시아, 공공교통기관 강도 주의 ○ 트롤리버스와 지하철 등 공공교통기관에서 많은 외국인이 절도피해를 당하고 있어 주의를 당부함. ㅇ상트페테르부르크의 트롤리버스와 지하철 등 공공교통기관 안에서의 절도 사건에 대해 경찰 단속은 거의 없는 상황이므로 공공교통기관 이용을 가급 적 삼가하시를 바랍니다. ㅇ 이용할 경우에는 절도피해를 당하는 것도 상정해서,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 여권은 휴대하지 말거나, 도난방지 케이스에 넣어 옷 안에 소지할 것 ▽ 지갑과 카드 등은 가급적 들고 다니지 말 것 ▽ 현금은 나눠서 소지할 것
작성일
wrtDt
2013-07-0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극동, 시베리아 지역 자가운전 안전유의
내용
content
러시아 극동, 시베리아 지역 자가운전 안전유의 - 오토바이나 차량을 관광객이 직접 운전하여 이 지역을 여행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 ○ 당지 내 국내 여행객의 차량 및 오토바이 자가 운전 여행이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비해 여행사 간담회를 개최하고 안전유의를 당부, 상시 연락체계를 유지하도록 함. - 2013. 6. 12 ~ 2013. 6. 17 국내 "할리데이비슨 동호회" 회원 38명이 블라디보스톡 시내 오토바이 단체 여행하였으며, 블라디보스톡 도로사정 및 치안 상황을 감안하여 안전에 유의하도록 당부 함. ※ 러시아 동호회원 중 연해주 경찰청 소속 현직 경찰 2명이 포함되어 있어 자체 에스코트 함.
작성일
wrtDt
2013-06-1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연해주), 6월 초 3일동안 4명 총기 살해 안전유의
내용
content
러시아(연해주), 6월 초 3일동안 4명 총기 살해 안전유의 ○ 최근 러시아 연해주 블라디보스톡 시내 및 인근지역에서 6월 초 3일동안 4명의 총기 살해 사건이 발생하는 등 총기 관련 범죄가 증하하는 동향이 있어 당지 교민 및 한국 여행객은 안전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3-06-1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관광객 운전차량 시베리아 횡단 경고
내용
content
러시아, 관광객 운전차량 시베리아 횡단 경고 - 오토바이나 차량을 관광객이 직접 운전하여 이 지역을 여행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 ○최근 한국-러시아간 여객선이 증편됨에 따라, 국내에서 오토바이나 차량을 단기수출입통관 후 여행객이 직접 이를 운전, 러시아 지역을 여행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극동, 시베리아 지역은 광활한 지역으로 도로상태가 좋지 않아 오토바이 여행 및 초행 운전에 적합하지 않고 안전문제도 유의해야 합니다. ○실제로 시베리아를 횡단하는 외국인 및 러시아인 관광객과 관련한 범죄와 사고가 수시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 관광객 여러분께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안전을 위하여 개인 차량이나 오토바이를 이용한 장거리 여행은 삼가시고 가급적 비행기나 기차를 이용하여 이 지역을 여행하시기 바랍니다.불가피하게 개인차량이나 오토바이로 여행하시는 경우에는 안전 대책을 강구하시고 현지공관과 긴밀한 연락을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블라디보스톡 총영사관
작성일
wrtDt
2013-06-1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4.20일~5.9 주요도시 각종 인종혐오 범죄 발생
내용
content
러시아, 4.20일~5.9 주요도시 각종 인종혐오 범죄 발생 매년 4. 20 히틀러 생일부터 5. 9 승전기념일까지 모스크바와 상트 페테르부르크 등 러시아 주요도시에서 각종 인종혐오 범죄가 집중하여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기간 중에는 야간 외출을 자제하시고, 특히 청소년 밀집지역, 지하철역이나 공원 등 공공장소에서는 신변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립니다.
작성일
wrtDt
2013-04-1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에스토니아 유색인종 불법입국자 신분확인 강화 조치
내용
content
러시아, 에스토니아 유색인종 불법입국자 신분확인 강화 조치 ○ 현재 러시아를 통해서 에스토니아로 불법입국해 유럽연합으로 빠져나가려는 불법입국자들이 급증하는 관계로, 국경지대에서 동양인들에 대한 검문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 탈린이나 패르누, 타르투 같은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지역에만 계신다면 큰 문제가 없겠지만, 나르바, 페입시 호수 인근, 특히 러시아에서 밀입국하기 가장 좋은 에스토니아 동남부지역(브루, 세투 지역)처럼 러시아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 경우 유색인종에 대한 검문검색이 더 강화되고 있습니다. ○ 그러므로 브루, 세투 지역을 중심으로 나르바, 페입시 호수 인근을 여행하실 때는 언제라도 여권 및 보험증서 등 신변과 관련된 문서들을 반드시 지참하시고, 혹시 시민들의 신고에 의해서 경찰의 취조를 받게 된다 할지라도 당황하거나 놀라지 마시고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작성일
wrtDt
2013-02-1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인종혐오 범죄 주의
내용
content
러시아, 인종 혐오 범죄에 의한 피해 우려○ 지난주 모스크바시 경찰은 "지난달 19일 시내 베고바양 알레야 거리에서 길을 가던 키르키스탄 출신의 26세 남성을 무차별 폭행하고 칼로 찔러 중상을 입힌 혐의로 17~22세 용의자 4명을 검거하여 수사하고 있으며, 조사과정에서 그들이 극우주의적 견해를 신봉하고 있다고 진술했다"고 밝힘. ○ 인종 혐오 범죄에 의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러시아 거주 교민 및 유학생은 인적이 드문 장소 출입이나 심야 시간대 외출을 자제하는 등 신변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함.
작성일
wrtDt
2013-02-0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연말연시 음주운전 주의
내용
content
연말연시 음주운전 주의 ○ 최근, 모스크바시 경찰청에서는 연말연시 음주운전 및 교통법규 위반으로 인한 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단속을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연말 및 새해 연휴기간 중 교통비상근무와 함게 24시간 단속체제를 유지하기로 함에 따라, 우리 국민들께서는 음주운전으로 적발되는 사례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러시아 교통법규에 따른 음주운전은 혈중 알코올 농도 최저 수치가 없어, 조금이라도 음주한 사실이 확인되면 형사처벌 될 수 있으며, 사고발생 시 보험적용을 일체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현지에서는 합의금 갈취를 목적으로 음주운전자의 약점을 노려 고의로 사고를 유발하는 사례도 빈번히 발생하고있싸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2-12-1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북카프카즈 지역, 폭탄테러 주의
내용
content
북카프카즈 지역, 폭탄테러 주의○ 러시아 북카프카즈 지역(여행제한지역)에서는 무장세력의 자폭테러가 빈발하고 있는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북카프카즈(여행제한) 지역: 긴급용무가 아닌 한 귀국/가급적 여행 취소, 연기☞ 체첸, 다게스탄, 세베로오세티야(북오세티아), 카바르디노발카르(카바르티노-발카리야 공화국), 인구시, 카라차예보체르케스카야(까라차이-체르게시아), 아디게야○ 한편, 모스크바 등의 대도시에서는 계속해서 지하철과 공항 등 공공 교통기관을 시작으로 연방보안청과 내무성 등 치안기관을 노린 자폭테러가 발생할 우려가 있습니다.○ 러시아 여행을 계획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어 안전여행 하시기 바랍니다.1. 테러 등에 관한 최신 치안정보 숙지2. 정부관계 시설, 공공 교통기관, 대형 상업시설 등에는 가급적 접근 자제3. 외국인 여행객을 겨냥한 강도, 소매치기 주의
작성일
wrtDt
2012-12-1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주블라디보스톡총영사관 근무시간 조정
내용
content
주블라디보스톡총영사관 근무시간 조정 ○ 2012.11.26(월)~2013.2.28(목)까지 주블라디보스톡총영사관의 근무시간을 아래와 같이 조정할 예정이오니, 공관을 찾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근무 변경전: 09:00-18:00(중식시간 12:30-14:00)근무 변경후: 09:30-18:00(중식시간 12:30-13:30)
작성일
wrtDt
2012-11-1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주한러시아대사관 전자 사증신청서(http://visa.kdmid.ru) 시행 안내(2)
내용
content
주한러시아대사관 전자 사증신청서(http://visa.kdmid.ru) 시행 안내(2) 1. 한국어 사용 가능여부 및 입력○ 전자 사증신청서 작성 도움말은 한국어를 선택할 수 있으나, 신청서는 러시아어와 영어로만 입력, 작성- 도움말 목록에서 러시아어 선택시 신청서 질문에 대한 답변은 러시아어로, 러시아어가 아닌 언어 선택시 답변은 영어로 입력 2. 제3국에서의 사증신청 문제○ 제3국에서의 사증신청은 기존과 같이 신청자가 체류하고 있는 나라에 주재하고 있는 러시아 대사관(영사관)에서 요구하는 서류로 신청 3. 사진 및 첨부서류 ○ 해당사이트에서 신청서 작성 후 출력, 사진을 부착하고 관련 첨부서류와 함께 영사관 또는 비자센터에 직접 제출 ※ 기타 상세사항은 주한러시아대사관(http://www.russian-embassy.org)에 문의 요망
작성일
wrtDt
2012-11-0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전자사증 신청제도 시행
내용
content
전자사증 신청제도 시행 ○ 주한러시아대사관은 금년 12.10(월)부터 기존의 사증 신청서 양식을 폐기하고, 웹사이트(http://visa.kdmid.ru)를 방문하여 사증 신청자의 인적 및 신청사항을 직접 입력하는 전자 사증 신청 양식(Electronic Visa Application Form)을 시행한다고 하니 비자 신청시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보다 상세한 내용은 주한러시아대사관(http://www.russian-embassy.org)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2-10-2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강도 등 주의
내용
content
강도 등 주의 ○ 러시아에서는 수도 모스크바와 상크트페테르부르트에서 동양인을 대상으로 한 강도 등의 피해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 우리 국민들께서는 아래사항을 참고하시어 안전여행하시기 바랍니다.1. 모르는 사람이 말을 걸어오면 경계2. 야간의 외출은 삼가
작성일
wrtDt
2012-09-2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북카프카스지방 체첸공화국, 자폭 테러 발생
내용
content
북카프카스지방 체첸공화국, 자폭 테러 발생○ 최근, 러시아 남부지역 북카프카스지방의 체첸공화국에서 군인들을 노린 것으로 보이는 자폭 테러로 4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러시아 남부 북카프카스지방에서는 경찰이나 군 등을 노린 이슬람 무장세력에 의한 테러사건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음. ○ 이와 관련, 러시아 북카프카스 지역(체첸, 잉그시, 다게스탄, 북오세티아, 카바르지노 바르칼, 카라챠이 체르케시아 각 공화국)은 여행제한지역으로 우리 국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곳입니다. 또한, 스타프로볼리 지방과 더불어, 이 지역에 체류하고 계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평소 피난대책들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2-08-2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오토바이 횡단 여행객 피살
내용
content
오토바이 여행객 피살○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서아프리카 세네갈 오토바이 횡단 여행을 하던 일본인 여행객이 러시아 범인 2명으로부터 전신 30군대 이상의 상해를 입고 피살, 러시아 동시베리아에 있는 자바이칼 지방 동서 간선도로에서 500m 떨어진 곳 텐트에서 시신으로 발견되었습니다. ○ 이 지역은 외국인을 노린 상해 사건이 가끔씩 일어나고 있어 치안이 나쁜 지역으로 알려져 있어, 우리 여행객들의 주의가 필요한 곳입니다.
작성일
wrtDt
2012-06-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차량 폭탄테러 발생
내용
content
차량 폭탄테러 발생 ○ 러시아 남부 다게스탄공화국의 중심도시인 마하치카라에서는 최근 2대의 차량이 연이어 폭발하여 경찰관과 시민 등 100여명 이상의 사상자가 발생하였습니다. ※ 검문소에 서있던 승용차가 갑자기 폭발하여 현장에 많은 사람이 모여 구조활동을 실시하던 중 20분 후에 근처에 정차해 있던 마이크로버스가 폭발. ○ 특히, 금번 테러가 일어난 다게스탄을 포함한 러시아 남부의 북코카서스 지방에서는 경찰관과 군 등을 노린 이슬람 무장세력에 의한 테러사건이 있따르고 있어, 이 곳을 방문하는 우리 여행객들의 주의를 당부합니다.
작성일
wrtDt
2012-05-2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북한 테러위협에 따른 신변안전 주의
내용
content
북한 테러위협에 따른 신변안전 주의 ○ 최근, 북한은 우리나라와 국민에 대한 테러 위협을 계속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4.23. 인민군 최고사령부 명의의 고지문을 통해 대남 무력도발 가능성을 강력하게 시시한바 있습니다. ○ 현지에 체류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가급적 단독 외출이나, 늦은 시간 및 인적이 드문 장소에 출입을 자제해 주시고, 신변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특이 동향이나 사건·사고 발생 시에는 대사관으로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러시아연방대사관: (+7-495) 783-2727
작성일
wrtDt
2012-05-2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상트페테르부르크, 절도범죄 주의
내용
content
상트페테르부르크, 절도범죄 주의 ○ 관광객이 증가하는 4월 중순(봄철 관광시즌) 부터,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는 네프스키대로와 같은 관광지를 중심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노린 소매치기나 날치기 등 절도범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4.4. 이탈리아 총영사관 자택 아파트 강도 피해, △4.5 프랑스 관광객 네프스키대로 여권 절도 피해, △4.6. 중국인 관광객 이삭성당 카메라 렌즈 절도 피해 ○ 이 지역에서는 관광객을 노린 범죄그룹 활동이 활발해지는 점을 감안, 우리 여행객들께서는 여행시 절도피해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2-05-0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극우주의 인종범죄 주의
내용
content
러시아 극우주의 인종범죄 주의 ○ 매년 히틀러 생일인 4.20.을 기점으로 5.1(노동절), 5.9(전승기념일)까지 러시아의 주요 도시(모스크바 및 상트 페테브루크 등)에서 러시아 극우주의자들에 의한 각종 인종 혐오 범죄가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 이 지역에 체류하시거나, 여행을 계획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2-04-1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투바공화국 강진 발생
내용
content
투바공화국 강진 발생 러시아 대륙 남쪽에, 몽골과 국경을 접하고 있는 러시아의 공화국 중 하나인 투바에서 지난 12월 27일, 수도 키질에서 동쪽으로 100Km 정도 떨어진 카아-헴스크 지역에서 진도 약 6.5~9.5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지진으로 인해 아파트와 학교 등 30여개의 건물이 피해를 입었으나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러시아 우리 교민들과 여행객들께서는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여진의 위험에 대비해서, 이번 지진이 수습될 때까지 투바 지진 발생지역으로의 여행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1-12-3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모스크바 경찰, 연말연시 음주운전 단속강화
내용
content
모스크바 경찰, 연말연시 음주운전 단속강화 모스크바 경찰청에서는 연말연시 연휴기간(12.28~1.9) 중 음주운전 단속을 강화하기로 하였습니다. 동 기간 중 교통 비상근무 실시하고,24시간 단속체제를 유지하기로 하였으니, 교민여러분들께서는 음주운전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러시아 교통법규에 따른 음주단속은 혈중 알코올 농도 최저 수치가 없고, 조금이라도 음주한 사실이 확인되면 단속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고 발생 시에는 보험적용을 받을 수 없습니다. 최근 피해사례를 보면 음주로 운행 중인 차라고 판단되면, 금전갈취를 목적으로 고의로 사고를 유발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1-12-2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신변안전 유의 안내
내용
content
[러시아] 신변안전 유의 안내11.7(월) 우리 대사관은 러시아내 극우주의 단체로 추정되는 조직이 발송한 문건을 우편으로 전달받았습니다.이 단체는 동 문건에서 "11.8(화) Ostozenka거리와 Lopuhinsky Pereulok거리 교차로에 있는 멀티미디어 아트 박물관에서 Russia for All 이라는 전시회가 개최된다면서, 모든 유태인과 각 민족 대표자들은 전시회 개막일에 박물관으로 나오라"고 경고하였습니다. 입수된 문건의 내용으로 보아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공격이나 테러행위도 있을 수 있는 만큼, 우리 재외국민 여러분께서는 위에 언급된 거리와 인근 지역으로의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참고로 상기 전시회는 11.8 - 12.11 간 계속된다고 하니, 동 기간내 박물관 인근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들어 러시아 극우주의 단체의 집단행동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관찰되고 있습니다. 재외국민 여러분께서는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교민 피해 발생시 즉시 대사관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전화 : 783-2727또는 783-2798)▶여행경보단계별 행동요령 지침보기(클릭)▶러시아 국가정보 자세히 보기(클릭)감사합니다.
작성일
wrtDt
2011-11-0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신변안전 유의 안내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11-04-1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도모제도보 국제공항 자살 폭탄 테러 발생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11-01-2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도모제도보 국제공항 자살 폭탄 테러 발생(2)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11-01-2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과격 축구팬, 인종혐오주의적 폭력 시위 개최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10-12-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유럽지역 우리국민 신변안전 주의사항 공지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10-10-0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통합관세법 시행에 따른 개인물품 반입 안내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10-07-3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TRADE_571&file_sn=1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북카프카즈 지역 방문 자제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10-03-2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우리국민 신변안전 공지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10-02-2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한‧러 단기방문비자발급 간소화협정 주요 내용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10-01-1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TRADE_355&file_sn=1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한‧러 단기방문비자발급 간소화협정 주요 내용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09-12-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TRADE_331&file_sn=1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과다 외한 보유 미신고 주의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09-10-2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및 CIS 지역 거주등록 안내(러시아 및 독립국가 연합)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09-08-1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러시아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Russia
제목
title
러시아, 히틀러 생일(4.20) 전후 스킨헤드 공격 발생 우려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09-04-0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사건사고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Russia
한글 국가명
country_nm
러시아
대륙코드
continent_cd
30
영문 대륙명
continent_eng_nm
Europe
한글 대륙명
continent_nm
유럽
위험지도경로
dang_map_download_url
국기다운로드경로
flag_download_url
지도다운로드경로
map_download_url
뉴스
news

사건ㆍ사고의 유형

[모스크바]
ㅇ 현지 치안 상황 : 러시아 전역의 치안은 과거에 비해 전반적으로 안정화 되었으나, 수도 모스크바 및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우리 국민 여행객 수도 늘어남에 따라 절도·분실 사건 및 강도·폭행 사건 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오니, 여행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요사건 사고 유형 및 예방안내]
ㅇ 러시아 도로변 호객 택시정식으로 등록되지 않은 택시 이용시 바가지 요금 시비가 많으므로 Gett, Yandex taxi 등 휴대전화 어플을 사용하여 정식 인가된 택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ㅇ 특히, 공항 입국장 앞(호객 기사 주의), 시내 도로변에 서 있는 택시는 탑승하지 마시고 공항 정식택시 창구 및 숙박업소등을 통해 택시를 예약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과다 청구를 대비하여 사전에 요금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ㅇ 모스크바 및 주요도시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소매치기기 범죄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요관광지, 기차 및 지하철내에서 현금이나 고가의 휴대폰 등을 소지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많으니 여행하실 때 소지품 도난·분실에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도난 및 분실사고 발생 시 현지 경찰신고 절차가 복잡할 뿐만 아니라, 피해회복 또한 어렵다는 점을 잘 인식하시어 사전 예방에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ㅇ 러시아 국경수비대는 러시아에 무사증으로 입국하여 벨라루스를 여행하거나 벨라루스를 경유하여 제3국에 갔다가 러시아로 돌아온 외국인이 출국하려는 경우, 러시아에서 출국했던 기록(여권 상 출국심사인 날인)이 없다는 이유로, 벨라루스 등 제3국에서 체류하였던 기간까지 모두 합산하여 사증면제협정등에서 허용하는 체류기간을 도과한 경우 불법체류한 것으로 판단하여 출국을 제지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벨라루스 비자, 거주등록, 러시아~벨라루스 간 항공권, 벨라루스 출입국기록(확인스템프)등을 제시하더라도 국경수비대에서는 여권 상 출국심사인 이외의 자료를 가지고는 공식적으로 출국기록을 인정하지 않음

ㅇ 이에 벨라루스를 여행하시려는 우리 국민께서는 러시아 이외의 국가를 경유하여 출입국하실 것을 권장하며, 특히 러시아로 입국한 경우 벨라루스를 경유하여 제3국 출국 또는 국내로 귀국시에는 러시아 출국기록이 전산 등에 남아있지 않아 이후 러시아 재입국시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블라디보스톡]
ㅇ 현지 치안 상황 : 블라디보스톡 등 러시아 극동지역의 치안은 과거에 비해 많이 안정화 되었으나 아직 여타지역에 비해 강력범죄 발생률이 높기때문에 심야시간대 외출은 (특히 여성 여행객 단독) 가급적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ㅇ 주요사건 사고 유형

- 소매치기 범죄 증가 : 아르바트 거리, 해양공원, 대형마트 등 외국인 관광객 밀집지역내 소매치기 범죄 발생 증가
- 외국인 대상 택시 요금 시비 : 길거리 호객 택시 이용 대신 막심·얀덱스 등 택시 어플 이용 권장
- 횡단철도 내 분실, 절도, 폭행 및 성추행 등 사건 발생 빈도 증가: 열차 내 개인소지품을 철저히 확인하며, 음주 승객등과의 시비에 주의


[상트페테르부르크 주요 사건사고 유형]
♣ 소매치기 사건
Q1. 길을 가던중에 갑자기 4명이 애워싸고 3명이 길을 막은 후 한명이 가방이나 주머니에서 물건을 훔쳐 가는 사례
Q2. 버스나 지하철 주요관광지 탑승시 덩치가 큰 사람이 탑승 입구를 막아서고 주변에 소매치기 일당들이 몰려와 물건을 강탈하는 사례 (주요관광지 입장권판매소에서도 동일한 수법으로 도난사고 발생)

A. 주요 관광지 및 인파가 많은 곳을 이동시에는 항상 주변을 살피시고 본인의 주변에 이상한 사람들이 접근하는 지를 파악하시며 이동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 스마트폰만 보고 다니신 다거나 이어폰을 끼고 음악에 빠져 있는 경우 소매치기범의 범행 대상이 되기 쉽습니다.

Q3. 가방을 뒤로 메고 이동 시 소매치기들이 접근하여 가방을 열고 안에 물건을 꺼내가는 사례

A. 인파가 많은 곳에서는 백팩은 앞으로 메주시고, 지퍼 자물쇠 사용 혹은 지퍼를 열기 쉽지 않게 끝 쪽으로 잠그시기 바랍니다.

Q4. 책자 판매나 사인을 유도하며 한명이 주의를 끌고 나머지 일당이 소매치기하는 사례

A. 관광지에서 낯선 사람들이 접근한다면 상대하지 마시고, 그 자리를 피하시기 바랍니다.


유의해야 할 지역

[철수 권고 지역]
ㅇ 체첸을 중심으로 한 북카프카스 지역(북오세티아, 잉구세티아, 다게스탄, 카바르디노 발카리아,북오세티아, 카라차예보체르케스카야, 아디게야)에서 폭탄 테러가 빈발하고 있어 우리 정부는 이 지역을 철수 권고(적색경보) 지역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긴급한 용무 외에는 북카프카스 지역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라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주러시아 대사관 영사과에 여행 기간 및 연락처 등을 사전에 통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변안전 유의 지역]
ㅇ 2021.1월 러시아 전역 대규모 시위, 2019.12월 모스크바 시내에서 괴한의 무차별 총격 사건, 2014.10월 체첸공화국 수도 그로즈니에서 자살폭탄테러, 2011. 1월 모스크바 도모제 도보 공항 폭탄 테러, 2010. 3월 모스크바 지하철역 연쇄 폭탄 테러 등 시내 중심부에서 시위 및 테러가 발생한 바 있습니다. 따라서 대규모 군중이 밀집한 장소나 공공장소에서는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ㅇ 과거 사례를 살펴보면 스킨헤드 등에 의한 인종혐오 범죄가 발생하였고, 일몰시 지하철역 인근, 축구 경기장, 한적한 공원이나 거리 등은 범죄피해의 우려가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라며 특히, 과거 외국인 혐오 범죄가 발생하였던 히틀러 생일(4.20), 전승 기념일(5.9), 국민 통합의 날(11.4) 등 기간에는 더욱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블라디보스톡 - 러시아 연해주 등 극동 지역] ㅇ 독수리전망대 안전구역 밖 사진촬영 (추락사고), 겨울철 해빙기 바닷가 출입 (익사사고), 루스키 섬 트레킹 시 절벽 사진 촬영 (추락사고) 등
ㅇ 러시아 연해주 지방의 핫산 지역은 여행경보 1단계 (남색경보) 여행 유의지역(러시아·북한 국경 접경지역)으로 지정되어 운용 중에 있습니다.

※ 핫산등 출입제한구역의 경우 외국인은 방문 60일전 방문신청서를 지역관할 국경수비대에 제출하여 사전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 주요 관광지 사건]
Q1. 주요 관광지 방문시 동물탈 · 분장 · 비둘기 등으로 관광객들을 유인하여 사진을 찍고 난 후 터무니없는 사진 촬영비를 요구하는 사례

- 멀리서 다른 사진을 찍을 때도 본인들이 찍혔다고 주장하며 금품을 요구

A. 동물탈 · 분장 · 비둘기 등으로 관광객을 대상으로 호객행위 중인 곳에서는 되도록이면 사진촬영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Q2. 택시 및 교통편(마차나 말 등) 탑승 후 터무니 없는 가격을 요구하는 사례

A. 택시는 공인된 앱(Yandex.Taxi, 우버, Bolt 등)을 통하여 이용하시는 것이 가격적으로도 저렴하고 안전합니다. 그리고 관광지에서 탈것을 이용할 시에는 탑승 전에 정확한 가격을 합의한 후에 탑승하시기 바랍니다.

Q3. 노점상에서 물건 구입 후 카드 결제 시 카드를 복제하거나 또는 물건 구입 가격보다 높은 금액으로 결재하는 사례

A. 노점상에서는 카드 결제 대신 현금으로 구입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작성일
wrt_dt
2022-03-08

플러그

플러그타입
plug_type
Type C    
주파수 Frequency (Hertz)
frequency
50?Hz
단상 Single-Phase Voltage (Volts)
single_phase
3상 Three-Phase Voltage (Volts)
three_phase
of wires (not including ground wire)
of_wires
Plug & Socket Type
plug_type2
플러그타입
plug_type
Type F    
주파수 Frequency (Hertz)
frequency
50?Hz
단상 Single-Phase Voltage (Volts)
single_phase
3상 Three-Phase Voltage (Volts)
three_phase
of wires (not including ground wire)
of_wires
Plug & Socket Type
plug_type2

현지교통(M)

traffic
주요 교통 법규 및 문화
ㅇ 국제운전면허증 소지시 러시아 현지 번역 공증소에서 번역 공증한 한국 운전면허증도 함께 소지해야 합니다.
- 운전시 차량 내에 관련 모든 서류(차량등록증, 보험증 등)를 항시 소지하여야 합니다.


[블라디보스톡 - 러시아 연해주 등 극동 지역]
ㅇ 국내에서 발행된 운전면허증으로 현지에서도 운전이 가능하나, 이 경우 러시아어 번역 공증이 반드시 있어야 하고, 또한 국제운전면허증 소지시에도 국내 발행 운전면허증을 함께 소지하여야 합니다.
ㅇ 러 극동지역의 경우 현지경찰이 국내 운전면허증의 운전가능 차종 분류 (1종, 2종구분) 번역본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현지 영사관에서 제공하는 번역본을 소지해야 합니다.
ㅇ 차량운전시 자동차등록증, 보험서류 등 필수서류 반드시 차량내에 비치해야 합니다.
ㅇ 일본산 중고차량이 현지 운영차량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도로형태는 우리나라와 동일하지만 차량 운전석 위치가 오른쪽에 있는 차량이 대다수인 관계로 택시 등 승용차량 이용시 주의가 요망됩니다.(특히, 차량 하차시 도로 쪽 하차에 주의, 교통사고 빈발)
ㅇ 도로 중앙선 곳곳에 점선으로 표시된 좌회전 또는 우회전 가능 구역이 많아 앞 차량의 갑작스런 방향 회전에 주의가 요망됩니다.
ㅇ 도로 훼손이 많아 차량 운전 시 주의가 필요하며, 특히 도로 파손 구간을 피하려는 앞 차량의 급작스런 차선 변경에 주의 하십시오. (안전거리 확보 필수 )
ㅇ 블라디보스톡 시내 중심가의 경우 대부분의 도로가 일방통행 지역이 않아 차량 운전 시 주의 하십시오. (역주행 등 주의)
ㅇ 한국과는 달리 원형 로터리 (깔쪼) 구간이 많아, 진입우선 차량 등 운행에 주의 하십시오. (원형 로타리내 선 진입 차량이 우선권)
ㅇ 주간 운행시에도 전조등 점등 및 안전띠 착용은 필수이며, 횡단보도 운행시 감속운행 및 사람 있을시 반드시 정지해야 함에 주의하십시오.
ㅇ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야간 운행중 도로에 정차시 (차량 고장 등) 운전자 및 동승자는 반드시 형광 조끼 등 착용해야 합니다. (차량내 비치)
ㅇ 블라디보스톡 시내 중심가 불법주차 구역내 불법주차 차량에 대한 차량 견인이 자주 있으므로 렌트카 등 이용시 주의 하십시오. (가급적 유료 주차장 이용)
ㅇ 겨울철 눈길 및 빙판사고가 많고 도로 사정이 좋지 않으며 난폭 운전자가 많으므로 안전 운전에 유의 하십시오.
ㅇ 일반 도로에서의 속도 제한은 시속 60km, 고속도로는 80~100km이며 운전자 및 조수석 탑승자는 안전벨트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ㅇ 교통사고 발생 시는 임의로 차량을 이동해서는 안되며, 교통경찰이 도착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경찰의 확인 후 이동해야 합니다.

관련 사건사고 사례
ㅇ 겨울철(11월부터 3월까지) 눈이 자주내리는 관계로 시야확보가 어려워 횡단보도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합니다.

[블라디보스톡 - 러시아 연해주 등 극동 지역]
ㅇ 운전석이 우측인 일본산 차량이 많아, 하차 시 뒤편에서 오는 차량에 의한 접촉사고 빈발
ㅇ 겨울철 강설시 노면이 미끄러워 차량 접촉사고 빈발
ㅇ 자차운전에 의한 시베리아 횡단 여행 시 각종 안전사고 위험 상존 (장기간 운전에 위한 졸음운전, 주유소간 거리가 먼 관계로 비상유류 비축 필수, 무리한 장거리 운행을 지양하고 일몰시 운전 자제)

관련 사건사고 발생시 대처방법
ㅇ 교통사고 발생시 즉시 현지 경찰(102) 및 구급차(103)에 신고하십시오.

[블라디보스톡 - 러시아 연해주 등 극동 지역]
ㅇ 차량운행중 교통사고 발생시 교통경찰관 현장 도착전 임의로 차량을 이동해선 안 됨에 주의하십시오. (단, 응급환자 발생시 병원 후송은 가능)
ㅇ 현지 러시아어 이외 영어 등 언어 소통이 어려운 관계로 교통사고 발생시 재외공관에 연락하여 통역 등 지원요청 하십시오.

대중교통
ㅇ 대중교통수단으로는 지하철, 버스, 전차, 전동버스 4종류가 있으며, 1회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는 회수권 및 정기승차권을 이용, 탑승할 수 있습니다.
ㅇ 가장 빠르고 편리한 교통수단은 지하철이며, 모스크바 외에도 상트페테르부르크, 노보시비르스크, 사마라 등지에도 지하철 노선이 잘 정비되어 있어 여행객들이 이용하기 편리하나, 늦은 시간대에는 지하철역 인근에서 강도 및 폭행 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가급적 늦은 시간대 이용은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ㅇ http://rasp.yandex.ru에서 기차, 항공기 노선 및 운임 관련 정보를 확인 가능합니다.

기타 유의사항
ㅇ 겨울철 강설량이 많아 빙판길 미끄러짐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므로 안전등을 위해 반드시 겨울용 타이어로 교체하여야 합니다.

[블라디보스톡 - 러시아 연해주 등 극동 지역]
ㅇ 겨울철 러시아 도로는 강설 및 기온 급강하로 노면이 얼어있는 구간이 많으므로 감속 운전 등 차량운전에 주의가 필요하며, 특히 겨울철 스노우 타이어 장착은 필수 조건입니다. (가급적 4륜구동 차량 권장)
ㅇ 러시아 극동지역의 경우 겨울철 디젤 차량 시동이 꺼지는 경우가 많아 가급적 휘발유 차량 운행을 권장합니다.
ㅇ 러시아에도 음주운전에 대한 경찰 단속이 엄격한 만큼 음주시 차량 운전 절대 하지 마십시오.

현지문화(M)

culture
일반 문화
ㅇ 러시아 국민성은 원래 다정다감한 편이었으나 70년 동안 사회주의 체제의 영향으로 자기감정을 외부로 명확히 표현하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대체로 무뚝뚝하며 불친절합니다.
ㅇ 또한 잘 웃는 편이 아니며 명랑 쾌활함을 외부로 표시하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습관화되어 있습니다.
ㅇ 러시아에서는 현관문 안에서 작별 인사(악수)를 나누어야 합니다. 현관문을 사이에 두고 악수를 하게 되면 불길한 일이 일어난다고 믿고 있습니다.

종교 관련
ㅇ 러시아 제1의 종교는 러시아 정교입니다. 러시아 정교 신자가 아니더라도 러시아 정교 사원 입장이 허락되어 러시아 정교의 독특한 예배식을 참관할 수 있습니다.
ㅇ 러시아 정교 사원에 들어갈 때 남자는 모자를 반드시 벗어야 하고, 여자는 스카프로 머리를 가려야 합니다. 또 짧은 치마나 반바지 차림으로 입장하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팁 문화
ㅇ 식당에서는 10% 정도의 팁을 주는 것이 일반적이나, 금액이 큰 경우 5-10% 사이에서 주면 됩니다.
ㅇ 호텔(Bell boy)에서는 1불 또는 50루블이 팁으로 적당합니다.

현지사건사고(M)

content
사건ㆍ사고의 유형
ㅇ (모스크바) 모스크바와 러시아 중부지역에서 발생하는 사건은 절도·분실 사건과 강도·폭행 사건의 비중이 높으니, 여행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ㅇ 최근 사례로는,
- 러시아 국경수비대는 러시아에 무사증으로 입국하여 벨라루스를 여행하거나 벨라루스를 경유하여 제3국에 갔다가 러시아로 돌아온 외국인이 출국하려는 경우, 러시아에서 출국했던 기록(여권 상 출국심사인 날인)이 없다는 이유로, 벨라루스 등 제3국에서 체류하였던 기간까지 모두 합산하여 사증면제협정등에서 허용하는 체류기간을 도과한 경우 불법체류한 것으로 판단하여 출국을 제지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벨라루스 비자, 거주등록, 러시아~벨라루스 간 항공권, 벨라루스 출입국기록(확인스템프)등을 제시하더라도 국경수비대에서는 여권 상 출국심사인 이외의 자료를 가지고는 공식적으로 출국기록을 인정하지 않음


- 이에 벨라루스를 여행하시려는 우리 국민께서는 러시아 이외의 국가를 경유하여 출입국하실 것을 권장하며, 특히 러시아로 입국한 경우 벨라루스를 경유하여 제3국 출국 또는 국내로 귀국시에는 러시아 출국기록이 전산 등에 남아있지 않아 이후 러시아 재입국시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2014년 우리 여자 유학생 2명이 모스크바 시내 음식점에서 식사 중, CIS 국적의 남자 2명이 합석을 요구하면서 접근하였다가 우리 유학생 가방을 들고 도주하는 등 최근 3년간 절도, 도난 사건이 10건 발생하였습니다.
- 2013년 에카테린부르크 우랄 대학에서 유학 중이던 우리 유학생이 공원에 산책하러 나갔다가 야구방망이와 칼을 소지한 스킨헤드 풍의 러시아 청년들에게 갑자기 둘러싸여 아무 이유 없이 무차별 폭행당하여 병원에 후송되는 등 최근 3년간 강도 폭행 사건이 7건 발생하였습니다.


[블라디보스톡]
ㅇ 현지 치안 상황 : 블라디보스톡 등 러시아 극동지역의 치안은 과거에 비해 많이 안정화 되었으나 아직 여타지역에 비해 강력범죄 발생률이 높기때문에 심야시간대 외출은 (특히 여성 여행객 단독) 가급적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ㅇ 주요사건 사고 유형
- 소매치기 범죄 증가 : 아르바트 거리, 해양공원, 대형마트 등 외국인 관광객 밀집지역내 소매치기 범죄 발생 증가
- 외국인 대상 택시 요금 시비 : 길거리 호객 택시 이용 대신 막심·얀덱스 등 택시 어플 이용 권장


자연재해
ㅇ 2010.7~8월 모스크바 인근 및 중남부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해 약 70여만 ha가 소실되었으며, 60여 명이 사망하고 수천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바 있습니다.

유의해야 할 지역
[철수 권고 지역]
ㅇ 체첸을 중심으로 한 북카프카스 지역(북오세티아, 잉구세티아, 다게스탄, 카바르디노 발카리아,북오세티아, 카라차예보체르케스카야, 아디게야)에서 폭탄 테러가 빈발하고 있어 우리 정부는 이 지역을 철수 권고(적색경보) 지역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긴급한 용무 외에는 북카프카스 지역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라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주러시아 대사관 영사과에 여행 기간 및 연락처 등을 사전에 통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변안전 유의 지역]
ㅇ 2010. 3월 모스크바 지하철역 연쇄 폭탄 테러, 2011. 1월 모스크바 도모제 도보 공항 폭탄 테러 등 대중교통수단에 대한 테러가 발생한 바 있습니다. 따라서 대규모 군중이 밀집한 장소나 공공장소에서는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ㅇ 과거 사례를 살펴보면 스킨헤드 등에 의한 인종혐오 범죄가 발생하였고, 최근 3년간 외국인 대상 범죄가 증가 추세에 있으므로 일몰시 지하철역 인근, 축구 경기장, 한적한 공원이나 거리 등은 피해 주시기 바라며, 외국인 혐오 범죄가 빈발하는 히틀러 생일(4.20), 전승 기념일(5.9), 국민 통합의 날(11.4) 등 기간에는 더욱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독수리전망대 안전구역 밖 사진촬영 (추락사고), 겨울철 해빙기 바닷가 출입 (익사사고), 루스키 섬 트레킹 시 절벽 사진 촬영 (추락사고) 등
ㅇ 러시아 연해주 지방의 핫산 지역은 여행경보 1단계 (남색경보) 여행 유의지역(러시아·북한 국경 접경지역)으로 지정되어 운용 중에 있습니다.
※ 핫산등 출입제한구역의 경우 외국인은 방문 60일전 방문신청서를 지역관할 국경수비대에 제출하여 사전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기타(M)

content
날씨
ㅇ 대륙성 기후로 봄, 여름, 가을은 상대적으로 짧고 겨울은 5~6개월로 긴 편
ㅇ 모스크바 부근은 겨울 평균기온 영하 10도, 7월 평균 기온 영상 18.6도
ㅇ 겨울의 경우 평균 일조시간은 6시간 이하이며, 예년에는 여름철에 기온은 올라가도 습도가 낮아 무덥지 않은 편이었으나 최근에는 무더위가 심해지는 추세

기타
[입·출국 신고서 분실에 유의]
ㅇ 러시아 입국시 입국 검사대에서 발급해 주는 출입국 신고서는 분실하지 말고 보관하여 출국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분실 시 3일이내 숙소지 관할 이민국 재발급 신청)

[여권훼손에 유의]
ㅇ 러시아 정부는 여권훼손(페이지 손상, 심한 낙서 등) 행위에 엄격하여 적발시 입·출국이 거부되므로 러시아 방문 전 반드시 여권 확인이 필요합니다.

[거주등록 관련]
ㅇ 외국인의 경우 입국후 7일이내 (근무일 기준) 이민국에 거주등록을 해야 하며, 여행객의 경우 가급적 거주등록 대행이 가능한 호텔 등 숙박업소 이용을 권장합니다.
0 Comments

상담신청하기

1544.6480
월-금 : 9:30 ~ 17:3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30 ~ 13:30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