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홈 > 여행정보 > 국가별정보 > 유럽

국가별정보


노르웨이 Norway

clubrichtour 0 3849
■ 노르웨이 간략 정보
① 시차 : -7시간(유럽 섬머타임 시행, 한국이 7시간 빠름, 한국이 오전 10시일 경우 현지는 새벽 3시입니다.)
    * 섬머타임 해제 시 -8시간,  섬머타임 시행 3월 마지막 일요일부터 10월 마지막 일요일까지)
② 사용화폐 : 노르웨이 크로네(Norway Krone: NOK)
③ 환율 : 1 NOK=117.56원 (2020.04.20. 기준)  
④ 전기 전압 : 220V, 50Hz
⑤ 수도 : 오슬로
⑥ 사용언어 : 노르웨이어
⑦ 국가전화번호 : +47 (한국 +82)
⑧ 공식국가명칭 : Norway, Kingdom of Norway
⑨ EU가입국 여부 : 비가입국
⑩ 민족 구성 : 노르웨이인, Sami족(1%)
⑪ 인구 : 542만 1,241명 세계118위 (2020 통계청, UN, 대만통계청 기준)
⑫ 면적 : 6,252만 1,710㏊ 세계41위 (2016 국토교통부, FAO 기준)
⑬ 기후&기온 : 전체적으로 겨울이 길고 여름이 짧고 서해안은 Gulf Stream의 영향으로

     겨울은 평균 기온 -1∼-2도로 온화하며, 여름은 평균기온 9∼17도이다.

     내륙 산악지역과 북부는 대체로 서해안 보다 한냉하고 바람이 강하다.
⑭ 팁 문화 : 호텔 서비스는 1유로/1달러 (NOK로도 지불 가능).

⑮ 주 노르웨이 한국 대사관
- 대표전화(근무시간 중 ): +47-2254-7090, 7091
- 긴급연락전화(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시, 24시간 ):+47-9026-3544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822-3210-0404
- 주소 : Inkognitogaten 3, 0258 Oslo

오슬로 대성당  Oslo Cathedral

카를 요한 거리 동쪽 끝에 있는 역사적인 건물로 노르웨이 루터파교회의 총본산일뿐 아니라 30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유서 깊은건축물입니다.  1624년 대 화재로 불타 버린 도시를 다시 재건하면서 대성당도 건립되었습니다.

오슬로 시청  Oslo City Hall

오슬로의 상징인 시청사는 오슬로 시 창립 900주년을 기념하여 1931년에 착공했으나 제2차 세계 대전으로 중단되었다가 우여곡절 끝에 1950년에 완성되었습니다. 오슬로 시의 행정 업무를 관장하는 청사로 매년 12월 10일 노벨 평화상 수상식이 열리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오슬로 왕궁  Det Kongelige Slott

현재 노르웨이 국왕이 기거하고 있는 공식 관저인 왕궁은 1822년에 착공했지만, 도중에 자금 부족으로 공사가 중단되었다가 1848년에 완공되었습니다. 건축 디자인은 덴마크 출신 건축가 한스 디텔브 프랑시수스 린스토우가 진행했고 애초에 국회로 사용하려 했으나, 궁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비겔란드 조각공원  The Vigeland Park

노르웨이 출신의 세계적인 조각가 구스타브 비겔란(Gustav Vigeland)과그의 제자들이 제작한 조각 작품 200여 개가 전시된 공원입니다. 작품을 오슬로 시에 기증했고 스스로 설계와 작품을 의뢰하며 13년에 걸쳐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다양한 작품을 준비했으며 인간의 생애의 희로애락을 테마로 구성하였습니다. 프로그네르 공원(Frogner Park)라고도 불리는 이 공원은 오슬로 도심의북서쪽, 드넓은 녹지에 조성되어 있으며 한 조각가의 열정이 고스란히 남아 있어 시민들의 산책 장소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게이랑에르 피요르드  Geirangerfjord

게이랑에르 피오르드는 해안에서 육지 쪽으로 구불구불하게 휘어지면서 들어간 피오르드의 가장 깊숙한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깎아지른 듯이 어 있는 산들로 둘러싸인 비경과 가늘고 복잡하게 들어간 하구는 세계적으로 손꼽는 경관을 자랑합니다. 게이랑에르 피오르드에 있는 수백 개의 폭포 중 하나인 7자매 폭포는 자연 암석에서 떨어지는 일곱 줄기의 거대한 폭포로, 게이랑에르 피오르드 관광의 극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로이 피오르드와 함께 2005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록된 곳으로 피리 유람선 투어가 특히 유명합니다. 이 피오르드를 감상하기 좋은 전망대로는 달스니바 전망대와 게이랑 마을로 내려가는 협곡에 있는 플리달스주베전망대, 그리고 마을을 지나 지그재그 이글로드 위에 있는 외르네베겐 전망대가 있습니다.  

뵈이야 빙하  Bøyabreen Glacier

Jostedalsbreen National Park안에 위치한 푸른색을 띠는 뵈이야 빙하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빙원을 자랑하는 푸른빙하라 불리는 요스테달 빙원의 한 자락으로 지금은 지구 온난화로 많이 녹아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순수한 얼음은 푸른색을 띠는 것으로 가장 순수한 얼음으로 구성된 빙하라 할수있습니다.

빙하 박물관  Glacier Museum

노르웨이 빙하 박물관은 북유럽의 가장 큰 빙하인 요스테달 빙하 아래의 계곡에 세워졌으며, 그 형태 역시 근처의 빙하를 연상시킵니다. 박물관 내부에서 방문객들은 빙하에 대해 시청각 교재를 통한 간단한 실험 및 경험도 하고, 요스테달 빙하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송네 피요르드  Sognefjorden

송네 피요르드는 길이는 204Km, 가장 깊은 곳은 수심 1,308m인 전 세계에서도 가장 긴 피요르드로 바다에서 수직으로 우뚝 솟아올라 송네피오르드에 병풍처럼 늘어서 있는 웅장한 산줄기를 보면 아무리 큰 대형 선박이 만으로 들어와도 장난감처럼 보입니다. 약 20억 년 전에 만들어진 거대한 화강암 벽이 만을 기준으로 무려 900미터나 우뚝 솟아 있습니다. 송네 피오르드를 관광하는 프로그램 중 잘 알려진 것이 '노르웨이 인어 넛셀(Norway in a nutshell)'이다. 이 프로그램은 사실 투어 프로그램이라기보다 교통권에 가깝습니다. 베르겐 또는 오슬로에서 출발하는 여러 가지 스케줄 중 하나를 선택해 송네 피오르드를 둘러볼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일정은 베르겐~뮈르달~플롬~구드방겐~보스로 이동하는 동선입니다.

플롬 산악열차  Flamsbana

1940년 8월 1일 개통했다. 베르겐선의 뮈르달역에서 울란피오르 안쪽 끝의 작은 포구에 있는 플롬역까지 연결되어 있으며, 총 길이 20.2km의 단선궤도 산악 관광열차입니다. 1923년부터 건설이 시작되어 약 20년간의 난공사끝에 완공 되었고 뮈르달에서 플롬까지 총 11개 역과 20개의 터널이 있으며, 표고차는 863m이고 최대 경사는 3.15도에 이릅니다. 최고속도는 시속 40km이며, 운행 소요시간은 약 50분으로 열차가 지나는 플롬스달렌 계곡은 구불구불하고 험준한 산악지형과 깊은 협곡이 이어져 있어 웅장하고 신비로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플뢰엔산  Floyfjellet

플뤼엔산은 도시 뒤쪽에 우뚝 솟은 해발 320m의 그리 높지 않은 산으로 레일을 따라 오르내리는 푸니쿨라 또는 케이블카 또는 도보로 올라갈 수 있으며 정상에서 베르겐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플뤼엔산으로 가는 도중 수산시장을 볼수 있습니다.

브뤼겐  Bryggen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베르겐에 있는 중세 도시역사지구로 중세 분위그를 연상케 하는 독일 상인들의 거주 주택이 남아 있습니다. 14세기 한자동맹이 베르겐에 형성되었을때 노르웨이 한자동맹의 상업 활동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이곳은 197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베르겐 수산시장  Fishmarket in Bergen

베르겐 항구쪽에 위치한 수산시장으로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어시장 중 하나로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빕니다. 여러자판에서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생선을 팔고 있는데, 가격은 저렴한 편이나 노르웨이 물가 자체가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한국인의 입장에선 상당히 비싸게 느껴질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먹어도 비용은 만만챦게 소요됩니다.

하당에르 피요르드  Hardangerfjord

노르웨이에서 송네피오르드에 이어 두 번째로 긴 피오르드로 총 길이는 약 179km이며 노르웨이 남서부의 항구도시 베르겐 남쪽 해안에서 시작하여 하르당비에르다 고원 깊숙이 여러 갈래로 뻗어 있습니다. 노르웨이의 아름다운 피오르드와 목가적인 시골마을을 여행할 수 있는 대표적인 인기 관광지로 피오르의 북동쪽 지역은 하르당에르비다 국립공원으로, 남쪽은 폴게포나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그 생가 Edvard Hagerup Grieg(Troldhaugen)

트롤 하우젠이라고 불리는 그리그의 생가는 바닷가 근처의 언덕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트롤은 선인과 악인으로 변하는 숲속의 요정으로 트롤이 살고있는 언덕이란 뜻을 가지고 있는  트롤하우젠이란 별명으로 불리오는 곳은 노르웨이 대표 작곡가이며, 피아노협주곡, 페르귄트 등의 대표작을 남긴 에드바르 그리그가 사용했던 피아노, 악보, 편지 초상화와 가구등이 전시되어있으며작업실, 그리고 그리그와 그의 아내인 니나 그리그의 무덤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베르겐 시내 BERGEN

노르웨이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로 북유럽 해상무역의 중심지로 한때 노르웨이 수도이기도 했습니다. 노르웨이 최대의 어항이기도 하며 1070년 오라프 3세에 의해 건설되었으며 18세기까지 독일의 한자동맹 상인들이 무역에 종사하여 오늘날 무역항의 기반을 이루었습니다. 중세시대에 발달한 도시 답게 독일풍의 건물과 거리로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등재 되었고, 해가질때 항구에서는 멋진 풍광을 볼수도 있습니다.

스탈하임호텔 전망대  Stalheim Hotel

플롬 근교의 유서깊은 호텔로 우뚝솟은 산 절벽 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바라보는 계곡의 파노라마 전경이 환상적 절경 입니다.

트빈데 폭포 Tvindefossen

유럽 노선 E16 도로를 따라 플롬에서 보쓰 마을에서 북쪽으로 약 12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는 폭포로 평화와 젊음을 상징합니다.

플롬 마을 FLAM

플롬은 노르웨이 베스트란주 에울란피오렌의 남쪽 끝 프롬스달렌 계곡에 있는 작은 마을이지만 플롬 항구는 노르웨이에서 가장 붐비는 크루즈선 항구 중 하나입니다. 매년 4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몰립니다. 플롬~뮈르달(Myrdal)간 20km구간의 폴롬선은 세계적으로 가파른 열차노선 중 하나입니다.

노르웨이 국회의사당  Stortinget

노르웨이 의회인 스토르틴게트는 오슬로에 소재한 노르웨이의 단원제 의회로 의원 정수는 169명으로 150명은 정당명부식 비례대표제에 따라 16개의 지역구에서 선출하고, 나머지 19명은 전국단위의 정당득표 비례 보정용 의석으로 선출합니다.

노르웨이 민속박물관  The Norwegian Museum of Cultural History

노르웨이 민속박물관은 노르웨이 오슬로에 위치하며 1894년 설립된 노르웨이 최대의 야외 문화·역사 박물관입니다. 노르웨이 각지에 있던 목조 가옥을 해체한 후 옮겨서 다시 옛 모습 그대로 구성했으며 실내의 가구와 집기까지 동시대의 것으로 중세에서 근세에 이르기까지의 노르웨이인의 생활과 문화를 엿볼 수 있습니다.

람페스트레켄 전망대  Viewpoint Rampestreken

온달스네스(Andalsnes)에 있는 피요르드 절경을 볼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뤼세 피요르드  Lysefjord

노르웨이 남서부 해안의 뤼퓔케(Ryfylke)지역에 있는 협만. 노르웨이 남서부의 항구도시 스타방에르(Stavanger)의 동쪽에 있는 42km 길이의 피오르드(fjord)로 노르웨이 4대 피오르 중 하나로, 태고의 자연이 만든 웅장한 절경으로 유명합니다.

몰데 바르덴 전망대  Molde panorama

몰데 남쪽에 위치한 바르덴 전망대는 해발407미터의 바르덴 전망대와 마술 같은 222개 봉우리의 몰데 파노라마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몰데 시가지와 피오르 해안, 설산 등 아름다운 전경을 선사합니다.

뭉크미술관  Munch Museum

1863년에 태어나 1944년에 사망한 노르웨이 더 나아가 유럽을 대표하는 화가 뭉크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1963년 오슬로 시에서 설립하여 개관한 미술관입니다.

브릭스달 빙하  Briksdalsbre

노르웨이 서부 송노피오라네주의 스트륀자치구에 있는 빙하. 빙하가 호수나 바다로 녹아내리는 끝부분이 혀처럼 내밀어져있다고 해서 빙하의 혀 라고 불리웁니다. 유럽대륙에서 가장 큰 빙하인 요스테달 빙하의 북쪽에 있는 지류빙하로 지구 온난화로 많이 녹아 내리긴 헀지만 여전히 아름답고 빼어난 풍광을 자랑합니다. 요스테달 빙하군에 속해 있으며 국립공원 보호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아케르후스 성  Akershus Festning

오슬로 항구 동쪽 언덕에 세워져 있는 중세의 성채로 바다에 면해 있는 이 성채는 수도뿐만 아니라 노르웨이 전체에서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지역이었습니다. 사실상 아케르스후스 성을 지배하는자가 노르웨이를 지배하였습니다.

아크슬라 전망대  Aksla Viewpoint

올레순 도심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아크슬라 산의 정상에 위치한 전망대로 418개의 계단을 따라 올라가거나 차를 타고 산을 빙글 돌아 올라갈 수 있습니다.

아틀란틱 로드  The Atlantic Road

노르웨이 북서부 해안에 위치한 대서양로로 노르웨이 자존심이며 자연과 인간의 합작품으로 꼽고 있습니다.  Model섬과 Kristansund섬까지 12개의 독특한 다리로 세기의 건축이라고까지 불리고 있습니다.  다리는 고선, 아치형 구조와 지그재그로 되어 있는데 그 이유는 가을철 거친 파도에 견디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오슬로 국립미술관  Nasjonalgalleriet

노르웨이 최대 규모의 미술관으로 1836년 의회의 결정에 따라 1842년 설립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노르웨이 왕궁 건물에 있었으며, 1882년 하인리히 에른스트와 아돌프 쉬르머가 설계한 현재의 건물로 이전했습니다.  노르웨이 출신 화가들의 작품 뿐만 아니라 드가, 피카소, 모네, 르누아르, 폴 세잔 등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그 중 대표작은 뭉크의 '절규'를 손 꼽고 있습니다.

오슬로 오페라하우스  Operahuset Oslo

오슬로 오페라 하우스는 노르웨이 국립 오페라 앤 발레단과 노르웨이 국립 오페라 극장의 본거지입니다.

온달스네스 마을  Andalsnes

오슬로 기준하여 노르웨이에 북부 지역에 위치한 작은 마을 온달스네스(Andalsnes), 지리적으로 유명한 관광지인 트롤스티겐에 가까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올레순 시내  Alesund

올레순은 노르웨이 서부 뫼레오그롬스달(Møre og Romsdal)주에서 가장 큰 도시로 1838년 자치도시가 되었습니다. 1904년 대화재로 도시 대부분이 소실되었으나 그 자리에 아르누보(Art Nouveau)풍의 건축물들을 세우면서 독특한 예술적 도시로 재탄생 했습니다.

크리스티안순 시내  KRISTIANSUND

크리스티안순은 노르웨이 서부 뫼뢰오그롬스달주의 해안도시다. 시가지 대부분이 4개의 섬 위에 형성되어 있다. 어업과 목재수출 항구로 성장 했다.

트론하임 시내  TRONDHEIM

트론하임은 노르웨이에서 세 번째로 인구가 많고 네 번째로 면적이 넓은 도시입니다. 노르웨이 중부 트뢴델라그주에 속하며 니델바 강 하구와 트론하임 피요르 남쪽 해안이 만나는 곳에 위치한 항구도시로 997년 바이킹 왕 올라프 트뤽바손에 의해 무역거점으로 설립되어 1217년까지 바이킹시대 노르웨이의 첫 수도였습니다. 노르웨이 과학기술대학(NTNU)과 과학산업연구재단(SINTEF) 등이 소재한 교육과 연구 중심 도시입니다.

트롤스티겐  Trollstigen

요정의 사다리라고 불리는 굴곡진 도로로 Troll(도깨비)+Stigen(사다리)의 합성어로. 해발 1000m의 산 꼭대기에 오르기 위해 가파른 길을 11번이나 돌아 올라가야 합니다. 트롤이 살고 있는 이곳길 모양이 마치 사다리 같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프레이케스톨렌  Preikestolen, Pulpit Rock

'뤼세피요르드(Lysefjord)'에 위치한 '프레케스톨렌(Preikestolen)'이라고 불리는 이 수직 절벽 바위를 옛날에는 '히브라토나(Hyvlatonna)'라고 불렀으나, 서양 관광객들이 네모진 바위 모양이 설교단과 비슷하다는 의미로 '프레케스톨렌(Preikestolen)' 또는 '펄피드 락'(Pulpit Rock)'이라는 별명을 붙여 전파한 것이 이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부르고 있습니다.바로 밑에는 '뤼세피요르드(Lysefjord)' 댐이 있으며, 바위의 높이는 댐 수면으로부터 604m이며, 꼭대기는 가로 세로가 각 25m 정도의 네모나고 평평한 바위입니다.

홀멘콜렌 스키점프대  Holmenkollbakken

1892년 개장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스키점프 경기장으로 해발 412m에 만들어졌으며 스키점프대는 56m 3층 높이로 되어 있습니다.  2층 내부는 스키박물관과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약 3만여석의 관람석을 갖춘 국제규격의 경기장으로 1952년 동계올림픽 및 다수의 세계스키선수권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게이랑에르 피요르드  Geirangerfjord 게이랑에르 피오르드는 해안에서 육지 쪽으로 구불구불하게 휘어지면서 들어간 피오르드의 가장 깊숙한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깎아지른 듯이 어 있는 산들로 둘러싸인 비경과 가늘고 복잡하게 들어간 하구는 세계적으로 손꼽는 경관을 자랑합니다. 게이랑에르 피오르드에 있는 수백 개의 폭포 중 하나인 7자매 폭포는 자연 암석에서 떨어지는 일곱 줄기의 거대한 폭포로, 게이랑에르 피오르드 관광의 극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로이 피오르드와 함께 2005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록된 곳으로 피리 유람선 투어가 특히 유명합니다. 이 피오르드를 감상하기 좋은 전망대로는 달스니바 전망대와 게이랑 마을로 내려가는 협곡에 있는 플리달스주베전망대, 그리고 마을을 지나 지그재그 이글로드 위에 있는 외르네베겐 전망대가 있습니다.  
노르드 피요르드  Nordfjord 오스렌 남서쪽 약 80km 지점에 있습니다. 협만은 길이 120km, 너비 2∼5km로 깊게 만입되어 있으며, 다시 그 내만에서 여러 갈래로 갈라지고 있습니다. 수심도 깊어 최대 564m나 되며 양안은 높이 수백 m의 절벽을 이루고, 거기에 수많은 폭포가 걸려 있어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노르웨이 해안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뤼세 피요르드  Lysefjord 노르웨이 남서부 해안의 뤼퓔케(Ryfylke)지역에 있는 협만. 노르웨이 남서부의 항구도시 스타방에르(Stavanger)의 동쪽에 있는 42km 길이의 피오르드(fjord)로 노르웨이 4대 피오르 중 하나로, 태고의 자연이 만든 웅장한 절경으로 유명합니다.
송네 피요르드  Sognefjorden 송네 피요르드는 길이는 204Km, 가장 깊은 곳은 수심 1,308m인 전 세계에서도 가장 긴 피요르드로 바다에서 수직으로 우뚝 솟아올라 송네피오르드에 병풍처럼 늘어서 있는 웅장한 산줄기를 보면 아무리 큰 대형 선박이 만으로 들어와도 장난감처럼 보입니다. 약 20억 년 전에 만들어진 거대한 화강암 벽이 만을 기준으로 무려 900미터나 우뚝 솟아 있습니다. 송네 피오르드를 관광하는 프로그램 중 잘 알려진 것이 \'노르웨이 인어 넛셀(Norway in a nutshell)\'이다. 이 프로그램은 사실 투어 프로그램이라기보다 교통권에 가깝습니다. 베르겐 또는 오슬로에서 출발하는 여러 가지 스케줄 중 하나를 선택해 송네 피오르드를 둘러볼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일정은 베르겐~뮈르달~플롬~구드방겐~보스로 이동하는 동선입니다.
하당에르 피요르드  Hardangerfjord 노르웨이에서 송네피오르드에 이어 두 번째로 긴 피오르드로 총 길이는 약 179km이며 노르웨이 남서부의 항구도시 베르겐 남쪽 해안에서 시작하여 하르당비에르다 고원 깊숙이 여러 갈래로 뻗어 있습니다. 노르웨이의 아름다운 피오르드와 목가적인 시골마을을 여행할 수 있는 대표적인 인기 관광지로 피오르의 북동쪽 지역은 하르당에르비다 국립공원으로, 남쪽은 폴게포나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달스니바 전망대  Dalsnibba View point 해발 1,476m의 달스니바(Dalsnibba) 산에 있는 전망대로 2005년 유네스코에서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한 예이랑에르피오르(Geirangerfjord) 주변의 웅장한 경관을 전망할 수 있는 인기있는 관광 명소로 피요르드 특유의 풍경을 한눈에 바라볼수 있습니다. 빙하의 침식으로 형성된 빙하호, 폭포, 계곡, 절벽등이 어우러진 절경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노르웨이 올림픽 박물관  Norwegian Olympic Museum 북유럽에서 유일하게 고대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동계, 하계 대회를 포함한 올림픽의 모든 역사를 담고 있는 박물관으로 박물관에는 노르웨이 스포츠 명예의 전당이 있고 1994년 릴레함메르 동계올림픽에 관한 특별전시관도 있습니다.
릴레함메르 스키점프대  Lysgardsbakkene 릴레함메르 외곽에 위치한 스키 점프대로 1993 년 1994 년 동계 올림픽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스키 점프 와 노르딕 복합 행사, 개막식 과 폐막식을 주최식. 올림픽이 끝난 후 소유권은 시립 Lillehammer Olympiapark 로 이전되었으며, 이후 노르딕 토너먼트 개최를 포함하여 여러 FIS 스키 점프 월드컵 및 FIS 노르딕 복합 월드컵 토너먼트에 사용 되었습니다. 35,000 명의 관중을 수용 할 수 있으며 노르웨이의 3 개의 국가 스키 점프 언덕 중 하나입니다.
몰데 바르덴 전망대  Molde panorama 몰데 남쪽에 위치한 바르덴 전망대는 해발407미터의 바르덴 전망대와 마술 같은 222개 봉우리의 몰데 파노라마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몰데 시가지와 피오르 해안, 설산 등 아름다운 전경을 선사합니다.
브뤼겐  Bryggen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베르겐에 있는 중세 도시역사지구로 중세 분위그를 연상케 하는 독일 상인들의 거주 주택이 남아 있습니다. 14세기 한자동맹이 베르겐에 형성되었을때 노르웨이 한자동맹의 상업 활동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이곳은 197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베르겐 수산시장  Fishmarket in Bergen 베르겐 항구쪽에 위치한 수산시장으로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어시장 중 하나로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빕니다. 여러자판에서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생선을 팔고 있는데, 가격은 저렴한 편이나 노르웨이 물가 자체가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한국인의 입장에선 상당히 비싸게 느껴질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먹어도 비용은 만만챦게 소요됩니다.
플뢰엔산  Floyfjellet 플뤼엔산은 도시 뒤쪽에 우뚝 솟은 해발 320m의 그리 높지 않은 산으로 레일을 따라 오르내리는 푸니쿨라 또는 케이블카 또는 도보로 올라갈 수 있으며 정상에서 베르겐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플뤼엔산으로 가는 도중 수산시장을 볼수 있습니다.
그리그 생가  Edvard Hagerup Grieg(Troldhaugen) 트롤 하우젠이라고 불리는 그리그의 생가는 바닷가 근처의 언덕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트롤은 선인과 악인으로 변하는 숲속의 요정으로 트롤이 살고있는 언덕이란 뜻을 가지고 있는  트롤하우젠이란 별명으로 불리오는 곳은 노르웨이 대표 작곡가이며, 피아노협주곡, 페르귄트 등의 대표작을 남긴 에드바르 그리그가 사용했던 피아노, 악보, 편지 초상화와 가구등이 전시되어있으며작업실, 그리고 그리그와 그의 아내인 니나 그리그의 무덤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빙하 박물관  Glacier Museum 노르웨이 빙하 박물관은 북유럽의 가장 큰 빙하인 요스테달 빙하 아래의 계곡에 세워졌으며, 그 형태 역시 근처의 빙하를 연상시킵니다. 박물관 내부에서 방문객들은 빙하에 대해 시청각 교재를 통한 간단한 실험 및 경험도 하고, 요스테달 빙하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뵈이야 빙하  Bøyabreen Glacier Jostedalsbreen National Park안에 위치한 푸른색을 띠는 뵈이야 빙하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빙원을 자랑하는 푸른빙하라 불리는 요스테달 빙원의 한 자락으로 지금은 지구 온난화로 많이 녹아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순수한 얼음은 푸른색을 띠는 것으로 가장 순수한 얼음으로 구성된 빙하라 할수있습니다.
브릭스달 빙하  Briksdalsbre .노르웨이 서부 송노피오라네주의 스트륀자치구에 있는 빙하. 빙하가 호수나 바다로 녹아내리는 끝부분이 혀처럼 내밀어져있다고 해서 빙하의 혀 라고 불리웁니다. 유럽대륙에서 가장 큰 빙하인 요스테달 빙하의 북쪽에 있는 지류빙하로 지구 온난화로 많이 녹아 내리긴 헀지만 여전히 아름답고 빼어난 풍광을 자랑합니다. 요스테달 빙하군에 속해 있으며 국립공원 보호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아크슬라 전망대  Aksla Viewpoint 올레순 도심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아크슬라 산의 정상에 위치한 전망대로 418개의 계단을 따라 올라가거나 차를 타고 산을 빙글 돌아 올라갈 수 있습니다.
올레순 시내  Alesund 올레순은 노르웨이 서부 뫼레오그롬스달(Møre og Romsdal)주에서 가장 큰 도시로 1838년 자치도시가 되었습니다. 1904년 대화재로 도시 대부분이 소실되었으나 그 자리에 아르누보(Art Nouveau)풍의 건축물들을 세우면서 독특한 예술적 도시로 재탄생 했습니다.
카를요한 거리  Karl Johans gate 약 1.3㎞에 이르는 거리로 오슬로 중심부를 동서로 가로지르고 있는 최대의 번화가로 동쪽 거리의 반은 보행자를 위한 전용도로로 상점과 레스토랑이 많이 몰려 있습니다. 이 거리의 이름은 거리 끝 언덕 위에 왕궁을 건립한 칼 14세 요한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거리 중심에는 국회의사당, 국립극장이 있습니다.
오슬로 시청  Oslo City Hall 오슬로의 상징인 시청사는 오슬로 시 창립 900주년을 기념하여 1931년에 착공했으나 제2차 세계 대전으로 중단되었다가 우여곡절 끝에 1950년에 완성되었습니다. 오슬로 시의 행정 업무를 관장하는 청사로 매년 12월 10일 노벨 평화상 수상식이 열리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바이킹배 박물관  Viking Ship Museum 바이킹 배 박물관은 노르웨이 오슬로 비그되이에 위치한 해양 박물관으로 오슬로 대학교 문화사 박물관의 일부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관내에는 오슬로에서 발견된 오세베리 배, 고쿠스타드 배, 투네 배로 알려진 세 척의 바이킹 배와 발굴된 유적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비겔란드 조각공원  The Vigeland Park 노르웨이 출신의 세계적인 조각가 구스타브 비겔란(Gustav Vigeland)과그의 제자들이 제작한 조각 작품 200여 개가 전시된 공원입니다. 작품을 오슬로 시에 기증했고 스스로 설계와 작품을 의뢰하며 13년에 걸쳐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다양한 작품을 준비했으며 인간의 생애의 희로애락을 테마로 구성하였습니다. 프로그네르 공원(Frogner Park)라고도 불리는 이 공원은 오슬로 도심의북서쪽, 드넓은 녹지에 조성되어 있으며 한 조각가의 열정이 고스란히 남아 있어 시민들의 산책 장소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케르후스 성  Akershus Festning 오슬로 항구 동쪽 언덕에 세워져 있는 중세의 성채로 바다에 면해 있는 이 성채는 수도뿐만 아니라 노르웨이 전체에서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지역이었습니다. 사실상 아케르스후스 성을 지배하는자가 노르웨이를 지배하였습니다.
오슬로 대성당  Oslo Cathedral 카를 요한 거리 동쪽 끝에 있는 역사적인 건물로 노르웨이 루터파교회의 총본산일뿐 아니라 30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유서 깊은건축물입니다.  1624년 대 화재로 불타 버린 도시를 다시 재건하면서 대성당도 건립되었습니다.
오슬로 왕궁  Det Kongelige Slott 현재 노르웨이 국왕이 기거하고 있는 공식 관저인 왕궁은 1822년에 착공했지만, 도중에 자금 부족으로 공사가 중단되었다가 1848년에 완공되었습니다. 건축 디자인은 덴마크 출신 건축가 한스 디텔브 프랑시수스 린스토우가 진행했고 애초에 국회로 사용하려 했으나, 궁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뭉크미술관  Munch Museum 1863년에 태어나 1944년에 사망한 노르웨이 더 나아가 유럽을 대표하는 화가 뭉크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1963년 오슬로 시에서 설립하여 개관한 미술관입니다.
노벨평화센터  Nobels Fredssenter 2005년 개관한 노벨 평화센터는 노벨 평화상의 역사와 역대 수상자의 공적에관한 자료를 보관·전시하고 있습니다. 노르웨이 정부와 개인 기부자들의 성금 등을모아 건축되었으며, 영국의 건축가 데이비드 아디아예(David Adjaye)가디자인을 맡았습니다.
오슬로 국립미술관  Nasjonalgalleriet 노르웨이 최대 규모의 미술관으로 1836년 의회의 결정에 따라 1842년 설립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노르웨이 왕궁 건물에 있었으며, 1882년 하인리히 에른스트와 아돌프 쉬르머가 설계한 현재의 건물로 이전했습니다.  노르웨이 출신 화가들의 작품 뿐만 아니라 드가, 피카소, 모네, 르누아르, 폴 세잔 등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그 중 대표작은 뭉크의 \'절규\'를 손 꼽고 있습니다.
아틀란틱 로드  The Atlantic Road 노르웨이 북서부 해안에 위치한 대서양로로 노르웨이 자존심이며 자연과 인간의 합작품으로 꼽고 있습니다.  Model섬과 Kristansund섬까지 12개의 독특한 다리로 세기의 건축이라고까지 불리고 있습니다.  다리는 고선, 아치형 구조와 지그재그로 되어 있는데 그 이유는 가을철 거친 파도에 견디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트롤스티겐  Trollstigen 요정의 사다리라고 불리는 굴곡진 도로로 Troll(도깨비)+Stigen(사다리)의 합성어로. 해발 1000m의 산 꼭대기에 오르기 위해 가파른 길을 11번이나 돌아 올라가야 합니다. 트롤이 살고 있는 이곳길 모양이 마치 사다리 같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트롬스달렌 교회  Arctic Cathedral 삼각형 모양의 구조물에 스테인드글라스가 아름다운 교회로 일반적으로 븍극성당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65년 설립된 루터교 교회로 여름철에는 매일 오후 2시에 유명 오르기니스트를 초청해 오르간 연주회를 개최하며 밤 11시 30분에 노르웨이 민속음악과 클래식 등으로 구성된 백야 콘서트가 열립니다.
스토르스테이넨 케이블카  Tromso city View point 해발고도 430m 높이에 있는 스토르스테이넨 전망대까지 오르는 케이블카는 1961년 2월 운행을 시작했으며 한 번에 28명만 탑승할 수 있는데 출발점에서 도착지점까지 약 4분 소요되며 트롬쇠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플롬 산악열차  Flamsbana(Flam - Myrdal) 노르웨이의 플롬(Flåm) - 뮈르달(Myrdal)-플롬 산악열차는 노르웨이의 서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피요르드 지역을 여행하는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관광 명소입니다. 이 열차는 Flåmsbana(플롬스바나)라고도 불리며, 20.2km (12.6 마일)의 거리를 가로질러 산악 지형을 따라 운행됩니다. 이 노선은 노르웨이에서 가장 경사가 가파른 철도 중 하나로, 일반 승객용 철도 중에서도 세계에서 가장 경사가 가파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플롬 - 뮈르달 산악열차는 플롬(Flåm)과 뮈르달(Myrdal) 사이의 편도 여정(왕복 2시간)을 약 1시간 동안 완주합니다. 이 기간 동안 열차는 최고 고도인 867m (2,841피트)에 도달하며, 경사도는 최대 55%까지 올라갑니다. 이러한 급격한 상승과 하강은 열차에 브레이크와 트랙션 시스템에 특별한 요구사항을 내세울 수 있습니다.

열차를 타는 동안 승객들은 피요르드와 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중 가장 인상적인 것은 키오스폭포(쵸스폭포, Kjosfossen)로, 열차는 이곳에서 짧은 시간 동안 정차하여 승객들이 폭포를 감상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플롬 - 뮈르달 산악열차는 일 년 내내 운행되며, 계절에 따라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설경이 운치 있는 풍경을 선사하고, 봄과 여름에는 신록의 숲과 녹색의 산세가 기다립니다. 가을에는 황금빛으로 물든 산악 지역을 감상할 수 있어, 계절에 관계없이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할 수 있는 기차 여행입니다.

1940년 8월 1일 개통했다. 베르겐선의 뮈르달역에서 울란피오르 안쪽 끝의 작은 포구에 있는 플롬역까지 연결되어 있으며, 총 길이 20.2km의 단선궤도 산악 관광열차입니다. 1923년부터 건설이 시작되어 약 20년간의 난공사끝에 완공 되었고 뮈르달에서 플롬까지 총 11개 역과 20개의 터널이 있으며, 표고차는 863m이고 최대 경사는 3.15도에 이릅니다. 최고속도는 시속 40km이며, 운행 소요시간은 약 50분으로 열차가 지나는 플롬스달렌 계곡은 구불구불하고 험준한 산악지형과 깊은 협곡이 이어져 있어 웅장하고 신비로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노르웨이 민속박물관  The Norwegian Museum of Cultural History 노르웨이 민속박물관은 노르웨이 오슬로에 위치하며 1894년 설립된 노르웨이 최대의 야외 문화·역사 박물관입니다. 노르웨이 각지에 있던 목조 가옥을 해체한 후 옮겨서 다시 옛 모습 그대로 구성했으며 실내의 가구와 집기까지 동시대의 것으로 중세에서 근세에 이르기까지의 노르웨이인의 생활과 문화를 엿볼 수 있습니다.
오슬로 오페라하우스  Operahuset Oslo 오슬로 오페라 하우스는 노르웨이 국립 오페라 앤 발레단과 노르웨이 국립 오페라 극장의 본거지입니다.
노르웨이 국회의사당  Stortinget 노르웨이 의회인 스토르틴게트는 오슬로에 소재한 노르웨이의 단원제 의회로 의원 정수는 169명으로 150명은 정당명부식 비례대표제에 따라 16개의 지역구에서 선출하고, 나머지 19명은 전국단위의 정당득표 비례 보정용 의석으로 선출합니다.
홀멘콜렌 스키점프대  Holmenkollbakken 1892년 개장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스키점프 경기장으로 해발 412m에 만들어졌으며 스키점프대는 56m 3층 높이로 되어 있습니다.  2층 내부는 스키박물관과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약 3만여석의 관람석을 갖춘 국제규격의 경기장으로 1952년 동계올림픽 및 다수의 세계스키선수권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노르카프 곶  Nordkapp Cape 노르웨이 최북단에 있는 곶으로 유럽 최북단 지점으로 게뢰위 섬의 북쪽, 함메르페스트로부터 북동쪽으로 약 100㎞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백야현상을 보기 위해 관광객이 많이 찾으며 지명은 \'북쪽의 곶\'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빈데 폭포  Tvindefossen 유럽 노선 E16 도로를 따라 플롬에서 보쓰 마을에서 북쪽으로 약 12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는 폭포로 평화와 젊음을 상징합니다.
스탈하임호텔 전망대  Stalheim Hotel 플롬 근교의 유서깊은 호텔로 우뚝솟은 산 절벽 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바라보는 계곡의 파노라마 전경이 환상적 절경 입니다.
프레이케스톨렌  Preikestolen, Pulpit Rock \'뤼세피요르드(Lysefjord)\'에 위치한 \'프레케스톨렌(Preikestolen)\'이라고 불리는 이 수직 절벽 바위를 옛날에는 \'히브라토나(Hyvlatonna)\'라고 불렀으나, 서양 관광객들이 네모진 바위 모양이 설교단과 비슷하다는 의미로 \'프레케스톨렌(Preikestolen)\' 또는 \'펄피드 락\'(Pulpit Rock)\'이라는 별명을 붙여 전파한 것이 이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부르고 있습니다.바로 밑에는 \'뤼세피요르드(Lysefjord)\' 댐이 있으며, 바위의 높이는 댐 수면으로부터 604m이며, 꼭대기는 가로 세로가 각 25m 정도의 네모나고 평평한 바위입니다.
스타방에르 시내  STAVANGER 스타방에르는 노르웨이 남서부 스타방에르반도에 위치한 항구도시로 로갈란주의 주도입니다. 노르웨이에서 인구가 네 번째로 많다. 12~14세기 교회 행정과 노르웨이 남서해안의 상거래 중심지로 발전했습니다.  옛 문화와 새 문화가 공존하여 매혹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트론하임 시내  TRONDHEIM 트론하임은 노르웨이에서 세 번째로 인구가 많고 네 번째로 면적이 넓은 도시입니다. 노르웨이 중부 트뢴델라그주에 속하며 니델바 강 하구와 트론하임 피요르 남쪽 해안이 만나는 곳에 위치한 항구도시로 997년 바이킹 왕 올라프 트뤽바손에 의해 무역거점으로 설립되어 1217년까지 바이킹시대 노르웨이의 첫 수도였습니다. 노르웨이 과학기술대학(NTNU)과 과학산업연구재단(SINTEF) 등이 소재한 교육과 연구 중심 도시입니다.
베르겐 시내  BERGEN 노르웨이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로 북유럽 해상무역의 중심지로 한때 노르웨이 수도이기도 했습니다. 노르웨이 최대의 어항이기도 하며 1070년 오라프 3세에 의해 건설되었으며 18세기까지 독일의 한자동맹 상인들이 무역에 종사하여 오늘날 무역항의 기반을 이루었습니다. 중세시대에 발달한 도시 답게 독일풍의 건물과 거리로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등재 되었고, 해가질때 항구에서는 멋진 풍광을 볼수도 있습니다.
노르카프 시내  NORDKAPP 노르웨이의 핀마르크주에 위치한 노르웨이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한 지역으로 노르카프는 노르웨이어로 \"북쪽의 곶\"을 뜻합니다. 또한 이 지역은 가장 북쪽에 있다는 이유로 여름철에는 백야가, 겨울철에는 극야가 일어나는 유명한 지역입니다.
트롬쇠 시내  TROMSO 노르웨이 북부에서 가장 큰 도시로 북극권에 속하며 북극 무역의 중심지이며 북극 탐험의 출발지였습니다. 해가 지지 않는 백야와 해를 볼 수 없는 극야가 있고 오로라를 볼 수 있고 .‘북부의 파리(Paris of the North)’로 불리기도 합니다.
플롬 마을  FLAM 플롬은 노르웨이 베스트란주 에울란피오렌의 남쪽 끝 프롬스달렌 계곡에 있는 작은 마을이지만 플롬 항구는 노르웨이에서 가장 붐비는 크루즈선 항구 중 하나입니다. 매년 4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몰립니다. 플롬~뮈르달(Myrdal)간 20km구간의 폴롬선은 세계적으로 가파른 열차노선 중 하나입니다.
DFDS  DFDS DFDS는 덴마크의 국제 운송 및 물류 회사이자 해운 회사입니다. 덴마크와 노르웨이 그리고 네덜란드와 영국을 잇는 유럽 크루즈 두가지 항로를 운항하며 비용이 많이 드는 항공편과 호텔 대신 숙박과 이동이 동시에 가능합니다.



부대시설 : 선상 객실 (일반 객실, 오션뷰 객실, 코모도어 객실 등), 바, 면세점(택스 프리), 수영장 및 스파, 키즈 클럽, 컨퍼런스 룸, 식당 등
넛셀 패스  NUTSHELL PASS 넛셀패스란 노르웨이 피요르드 지역을 기차, 페리, 버스를 한번에 패키지로 구입할 수 있는 탑승권 유효기간동안(개시 후 2개월 내) 선택한 기간만큼 선택한 국가내에서 횟수에 관계없이 무제한 탑승이 가능합니다.



* 2등석만 가능하며, 여행의 일정 방향 선택이 가능합니다.

- Flam Line 탑승 구간이 포함되어 있으며, Express Boat 예약이 필요합니다.

- 여행 일정 중에 중간 도시에서 단기체류(Stopover)할 수 있습니다.

- 예약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일부 구간에서는 반드시 사전에 예약을 해야 합니다.



* 연령대와 탑승 인원수, 가는 구간 및 탑승일수에 따라 요금이 달라집니다.



* 이용허용고속열차
Bergen – Bergen : Bergen – Myrdal (2시간 열차) Myrdal – Flåm (1시간 열차), Flåm – Gudvangen (2시간 페리) Gudvangen – Voss (1시간 버스) Voss – Bergen (1시간 열차)

Voss – Voss : Voss – Myrdal (1시간 열차), Myrdal – Flåm (1시간 열차), Flåm– Gudvangen (2시간 페리), Gudvangen – Voss (1시간 버스)

Oslo – Voss – Bergen : Oslo – Myrdal (5시간 열차), Myrdal – Flåm (1시간 열차), Flam – Gudvangen (2시간 페리), Gudvangen – Voss (1시간 버스), Voss – Bergen (1시간 열차)

Oslo – Voss – Oslo : Oslo – Myrdal (5시간 열차), Myrdal – Flåm (1시간 열차), Flam – Gudvangen (2시간 페리), Gudvangen – Voss (1시간 버스), Voss – Oslo (6 h)

Oslo – Voss – Bergen – Oslo : Oslo – Myrdal (5시간 열차), Myrdal – Flåm (1시간 열차), Flam – Gudvangen (2시간 페리), Gudvangen – Voss (1시간 버스) Voss – Bergen (1시간 열차), Bergen – Oslo (7시간 열차)

- 상기의 루트는 구간별 상세 루트 안내입니다. 열차, 페리, 보트를 모두 탑승할 수 있으며, 열차는 일반열차 기준입니다.
피요르드 페리  Fjord ferry 노르웨이 피요르드 구간의 깊숙한 곳가지 운행을 하는 노르웨이인들의 정기 여객선으로서 매우 중요한 교통수단이며 관광객에게는 피요르드의 절경을 볼수있는 선편이기도하다.
크리스티안순 시내  KRISTIANSUND 크리스티안순은 노르웨이 서부 뫼뢰오그롬스달주의 해안도시다. 시가지 대부분이 4개의 섬 위에 형성되어 있다. 어업과 목재수출 항구로 성장 했다.
온달스네스 마을  Andalsnes 오슬로 기준하여 노르웨이에 북부 지역에 위치한 작은 마을 온달스네스(Andalsnes), 지리적으로 유명한 관광지인 트롤스티겐에 가까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람페스트레켄 전망대  Viewpoint Rampestreken 온달스네스(Andalsnes)에 있는 피요르드 절경을 볼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인천공항 출국 - 오슬로공항 입국  Oslo Gadermoen Airport ■ 인천공항 출국수속 참고사항

1. 항공 보딩패스(탑승권)은 직항편은 1장, 경유편은 2장을 받아야하며,

   그외 수하물 꼬리표(Baggage Tag - 수속시 화물 최종 도착지 표시 확인 필수!!!) 받고 출국수속

   항공사(여행사)에서 메일로 보내준 전자항공권 사본 - 유럽 입국시 체크 할수 있으므로 지참

   * 인폼사항 : 경유항공 탑승권에 환승 공항내 탑승 게이트(Gate)번호가 표시된 경우도 있고, 표시가 안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표기된 경우일지라도 환승 공항의 게이트가 현지 공항 사정상 변경 되는 경우가 가끔 있음으로 탑승시작 30분전에 반드시 탑승 게이트를 재확인 .

      보딩패스에 탑승 게이트 번호 표시가 없는 경우는 환승 공항 전광판 확인후  탑승시작 30분전에 탑승 게이트 앞에 가서 반드시

      탑승 항공 편명등 재확인후 대기합니다.

2. 인천공항 출국장 검사대 통과 전에 발열체크 합니다. 정상 기준 체온이상의 고온일 경우 출국이 안될수 있습니다.

3. 방문하는 유럽국가 입국시 요구서류 백신접종 증명서(백신여권), 코로나 PCR 검사 음성확인서, 각국에서 요구하는 코로나 관련 설문조사서 등 준비



■ 오슬로 공항, 입국시 참고사항

1. 오슬로까지의 직항은 현재 없으며, 경유편은 15~18시간 소요되며, 기내식은 2회 제공 됩니다.

   * 유의사항...유럽향발 경유항공 탑승경우 : 인천공항 면세점에서 액체류(화장품, 주류등) 구입물품은 유럽내 공항 환승시 보안검색에서

                  유럽 공항안전규범에 따라 압수될수도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액체류등은 유럽환승공항 면세점에서 구입이 안전합니다.

2. 직항편이 아닌 경유항공 환승시 참고사항 : 경유(환승)공항 도착하면 Exit 표시가 아닌

   환승게이트 방향(Transit / Transfer / Connection)으로 진행하다 환승 보안검색대을 거치게 됩니다.

   여권과 다음 목적지 탑승권을 제시해야하며 보안검색을 받고 통과하면 면세구역, 탑승게이트로 이동합니다.

  * 만약 항공기 사정으로 한국출발이 지연되어 환승시간이 짧아 환승에 어려움이 예상될경우 기내승무원에게 애기해서 협조를 구하도록합니다.

    그리고 트랜짓 보안검색대에서 줄서서 가다리는 사람들에게도 양해를 구해서 신속히 앞으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3. 오슬로 공항은 Oslo Gadermoen Airport 이라 하며, 터미널은 1개 입니다. 

   오슬로에서 북쪽으로 50 km 정도, 차량으로 약 50여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 입국심사 : 비행기 착륙후 Arrivals 또는 Exit 표지를 보고 입국 심사대로 이동.  All passports(외국인 )라인에 줄서서
                 입국수속(별다른 질문없이 여권에 도장,,, 통과...매우 간단...!!).
                : 노르웨이( EU 비가입국) 비롯한 EU국가들은 90일 이내의 체재는 입국비자 필요없음(NO VISA). 입국카드 작성 필요 없음.
                  EU국가에서 항공으로 노르웨이 도착시 다시 입국수속을 거칠 필요가 없음(노르웨이는 쉥겐 가입국).
                : 심사대 통과 후  Baggage Claim 표지를 보고 이동, 항공편명 확인후 수하물을 찾아서 세관검사대 통과하면됩니다.



비행기 착륙후 짐을 찾는곳으로 에스칼레이터를 타고 내려 가셔서 짐을 찾으신후, Arrival hall 로 나오십니다.

5. 짐을 찾으신후, Arrival hall로 나온후 직진 하면 Information center 가 있습니다.

   출구 기준 우측으로 Flytoget(Express Train), NSB(Trains) 표시판을 따라가면 

   기차표 판매소와 자동판매 기계를 사용하여 기차표 구입이 가능합니다.



■ 오슬로 공항, 출국시 참고사항
1. 오슬로 시내에서 이동 수단(버스, 기차, 택시 등)을 타시고 오슬로 공항에 도착하셔서 출국장소로 에스컬레이터를 타시고 올라가십니다.

   터미날은 양쪽 두개의 건물이 연결되어 있는데, 서쪽 터미널은 국내선 출국 및 입국 터미널이고

   동쪽 터미널은 국제선 출입국 터미널이므로 동쪽 터미널로 가셔서 출국 절차를 밟으십니다.

2. 동쪽 터미널 East Terminal 에 국제 보딩 게이트 E2-E15, D1-D11 & F12-F26 이 있습니다.

   직접 보딩 패스를 카운터에서 받으시거나, 자동 보딩 패스 기계로 직접 체크인 하신후 입국심사를 거쳐 출국장 안으로 들어가십니다.



■ TAX FREE
택스프리는 오슬로 공항 출국장 입구 중 CHECK IN 2 의 왼쪽 GLOBAL BLUE TAX FREE REFUND 창구에 가셔서 여권과 비행기 티켓, 물건산 영수증,

그리고 Tax free form 택스프리 양식을 작성하신후 그곳에서 직접 환불 받으십니다.

씨큐리티 보안 검색 이후 들어가는 출국장에는 별도로 TAX FREE REFUND 창구가 없으므로 , GLOBAL BLU TAX FREE REFUND 창구가 닫았을 경우는

씨큐리티 체크를 지나면 가장 먼저 국내선 지역선에 들어서게 되며, 이곳의 gate A4 근처에 있는 패션 스토어 fashion store ÆRA Dame 가셔서

TAX FREE REUND 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그후에 다시 왼쪽 터미널 국제선 지역으로 가시면 됩니다.



■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교통편

1. 공항버스로 이동할 경우

- 오슬로 공항과 시내를 오가는 공항버스는 SAS Flybussen이라고 하며, 약 20분 간격으로 운행을 합니다.

  시내까지의 거리는 약 50여분 정도 소요되지만, 현지 교통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2. 기차로 이동할 경우 : 공항에서 기차역으로 바로 연결이 되므로 버스보다는 기차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 공항철도로 시내 가는 법 Flytoget

- 공항과 오슬로 중앙역을 이동하는 철도로 약 22분 정도 소요되며, 배차간격은 10-20분 정도 입니다.

   ☞ 성인 1인 기준 190 NOK / 신분증이 있을 경우 만 16~20세 사이 유스와 만 21~31세 사이 학생은 반값인 95 NOK에 이용 가능

       만 16세 미만 어린이는 만 16세 이상의 동반 탑승자가 있을 경우 무료 탑승

⊙ 일반 기차로 시내 가는 법 NSB

- 소요시간은 약 30분 정도로 공항철도와 소요 시간은 차이가 많지 않으나, 가격이 저렴하여 많이 이용하는 교통편입니다.

  단, 한 시간에 2번빡에 운행을 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슬로 공항에서 매시각 8분과 38분에 운행하니 시간이 맞다면 추천 드립니다.

  발권 시간 기준 2시간 30분 안에 사용해야 합니다. 티켓 밑에 유효시간이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 성인 1인 기준 101 NOK
오슬로 대중교통  Oslo Public Transportation ※ 안내 싸이트 https://ruter.no/



모든 티켓은 Ruter \'s Metro, 트램, 버스 및 보트, 오슬로 및 Viken 일부 (이전 Akershus 카운티)의 Vys 열차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야간 버스에는 추가 요금이 없습니다.



1. 1회 티켓 : 환승이 포함된 1회 이동이 가능합니다.

                       버스 또는 보트에서 현금으로 단일 티켓을 구매하는 경우 성인(모든 구역)의 경우 20 크로네, 어린이 및 노약자의 경우 10 크로네(구역 1 외부 탑승시 적용되지 않음)의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한 구역에 대한 단일 티켓은 활성화 한 날로부터 60분 동안 유효합니다. 티켓을 구매 한 추가 구역마다 유효 기간이 30분씩 증가합니다.

                       교통 수단에 탈 때 남은 시간이 있는 한, 티켓이 적용되는 구역에서 다른 교통 수단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1개 구역  2개 구역  3개 구역  4개 구역  모든 영역  성인  38 크로나  62 크로나  86 크로나  110 크로나  134 크로나    할인 그룹에 속하지 않는 경우 성인 요금을 지불합니다.  어린이  19 크로나  31 크로나  43 크로나  55 크로나  67 크로나   ⊙ 6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입니다.

⊙ 6~17세 어린이는 어린이 티켓으로 여행 할 수 있습니다.

⊙ 아동 할인이 있는 시즌 티켓은 아동이 18세가 되기 전날까지 활성화 되어야 합니다.

- 할인 요청할 경우 필요한 증명서가 있어야 합니다.



● 가족 할인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가족 할인이 되며, 18세 미만의 어린이는 최대 4명까지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가족 할인은 오슬로 패스 또는 이벤트 티켓과 같은 기타 특별 티켓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학생  38 크로나  62 크로나  86 크로나  110 크로나  134 크로나   ⊙ 30세 미만의 학생, 견습생은 30일 티켓을 4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 학생 할인은 단일 티켓이나 다른 시즌 티켓이 아닌 30일 티켓에만 적용됩니다. 노약자  19 크로나  31 크로나  43 크로나  55 크로나  67 크로나   ⊙ 67세가 된 모든 사람

⊙ 시각 장애인

⊙ 노르웨이 장애인 수당

⊙ 급여 할인 대상자와 함께 여행하는 배우자  청소년  38 크로나  62 크로나  86 크로나  110 크로나  134 크로나   ⊙ 18세에서 19세 사이의 청소년은 7일 티켓과 30일 티켓으로 청소년 할인을 받습니다. 

⊙ 청소년은 다른 모든 유형의 티켓에 성인 가격을 지불합니다.  



2. 24 시간 티켓 : 24시간 티켓은 활성화 한 후 24시간 동안 유효합니다.

                            교통 수단에 탈 때 남은 시간이 있는 한, 티켓이 적용되는 구역에서 다른 교통 수단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3회 이상 이동시 24시간 티켓이 유용합니다.



   1개 구역  2개 구역 모든 영역  성인  114 크로나  186 크로나  258 크로나    할인 그룹에 속하지 않는 경우 성인 요금을 지불합니다.  어린이  57 크로나  93 크로나  129 크로나   ⊙ 6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입니다.

⊙ 6~17세 어린이는 어린이 티켓으로 여행 할 수 있습니다.

⊙ 아동 할인이 있는 시즌 티켓은 아동이 18세가 되기 전날까지 활성화 되어야 합니다.

- 할인 요청할 경우 필요한 증명서가 있어야 합니다.



● 가족 할인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가족 할인이 되며, 18세 미만의 어린이는 최대 4명까지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가족 할인은 오슬로 패스 또는 이벤트 티켓과 같은 기타 특별 티켓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학생  114 크로나  186 크로나  258 크로나   ⊙ 30세 미만의 학생, 견습생은 30일 티켓을 4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 학생 할인은 단일 티켓이나 다른 시즌 티켓이 아닌 30일 티켓에만 적용됩니다. 노약자  57 크로나  93 크로나  129 크로나   ⊙ 67세가 된 모든 사람

⊙ 시각 장애인

⊙ 노르웨이 장애인 수당

⊙ 급여 할인 대상자와 함께 여행하는 배우자  청소년  114 크로나  186 크로나  258 크로나   ⊙ 18세에서 19세 사이의 청소년은 7일 티켓과 30일 티켓으로 청소년 할인을 받습니다. 

⊙ 청소년은 다른 모든 유형의 티켓에 성인 가격을 지불합니다.  

3. 7일권 티켓 : 7일 티켓은 활성화 한 날로부터 7일 동안 유효합니다.

                         교통 수단에 탈 때 남은 시간이 있는 한, 티켓이 적용되는 구역에서 다른 교통 수단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1개 구역  2개 구역 모든 영역  성인  320 크로나  558 크로나  774 크로나    할인 그룹에 속하지 않는 경우 성인 요금을 지불합니다.  어린이  160 크로나  279 크로나  387 크로나   ⊙ 6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입니다.

⊙ 6~17세 어린이는 어린이 티켓으로 여행 할 수 있습니다.

⊙ 아동 할인이 있는 시즌 티켓은 아동이 18세가 되기 전날까지 활성화 되어야 합니다.

- 할인 요청할 경우 필요한 증명서가 있어야 합니다.



● 가족 할인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가족 할인이 되며, 18세 미만의 어린이는 최대 4명까지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가족 할인은 오슬로 패스 또는 이벤트 티켓과 같은 기타 특별 티켓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학생  320 크로나  558 크로나  774 크로나   ⊙ 30세 미만의 학생, 견습생은 30일 티켓을 4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 학생 할인은 단일 티켓이나 다른 시즌 티켓이 아닌 30일 티켓에만 적용됩니다. 노약자  160 크로나  279 크로나  387 크로나   ⊙ 67세가 된 모든 사람

⊙ 시각 장애인

⊙ 노르웨이 장애인 수당

⊙ 급여 할인 대상자와 함께 여행하는 배우자  청소년  160 크로나  279 크로나  387 크로나   ⊙ 18세에서 19세 사이의 청소년은 7일 티켓과 30일 티켓으로 청소년 할인을 받습니다. 

⊙ 청소년은 다른 모든 유형의 티켓에 성인 가격을 지불합니다.  

4. 30일권 티켓 : 30일 티켓은 활성화 한 날로부터 30일 동안 유효합니다.

                           티켓이 적용되는 구역의 다른 교통 수단(무료환승)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단, 교통 수단에 탈 때 남은 시간이 남아 있어야 합니다.

                           30일 승차권으로 여행하면 여행 카드에서 자동갱신이 가능합니다.



   1개 구역  2개 구역 모든 영역  성인  795 크로나  1409 크로나  2025 크로나    할인 그룹에 속하지 않는 경우 성인 요금을 지불합니다.  어린이  398 크로나  498 크로나  598 크로나   ⊙ 6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입니다.

⊙ 6~17세 어린이는 어린이 티켓으로 여행 할 수 있습니다.

⊙ 아동 할인이 있는 시즌 티켓은 아동이 18세가 되기 전날까지 활성화 되어야 합니다.

- 할인 요청할 경우 필요한 증명서가 있어야 합니다.



● 가족 할인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가족 할인이 되며, 18세 미만의 어린이는 최대 4명까지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가족 할인은 오슬로 패스 또는 이벤트 티켓과 같은 기타 특별 티켓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학생  477 크로나  845 크로나  1215 크로나   ⊙ 30세 미만의 학생, 견습생은 30일 티켓을 4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 학생 할인은 단일 티켓이나 다른 시즌 티켓이 아닌 30일 티켓에만 적용됩니다. 노약자  398 크로나  705 크로나  1013 크로나   ⊙ 67세가 된 모든 사람

⊙ 시각 장애인

⊙ 노르웨이 장애인 수당

⊙ 급여 할인 대상자와 함께 여행하는 배우자  청소년  398 크로나  498 크로나  598 크로나   ⊙ 18세에서 19세 사이의 청소년은 7일 티켓과 30일 티켓으로 청소년 할인을 받습니다. 

⊙ 청소년은 다른 모든 유형의 티켓에 성인 가격을 지불합니다.  



■ 구역 및 구역 맵

티켓 가격은 여행 할 구역수를 기준으로 계산되며, 구역은 오슬로 및 Viken 일부(이전 Akershus 카운티)의 Ruter og Vys 열차 여행에 적용됩니다.
인천공항 출국 - 베르겐공항 입국  Bergen Flesland Airport ■ 인천공항 출국수속 참고사항 

1. 항공 보딩패스(탑승권)은 직항편은 1장, 경유편은 2장을 받아야하며,

   그외 수하물 꼬리표(Baggage Tag - 수속시 화물 최종 도착지 표시 확인 필수!!!) 받고 출국수속

   항공사(여행사)에서 메일로 보내준 전자항공권 사본 - 유럽 입국시 체크 할수 있으므로 지참

  * 인폼사항 : 경유항공 탑승권에 환승 공항내 탑승 게이트(Gate)번호가 표시된 경우도 있고, 표시가 안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표기된 경우일지라도 환승 공항의 게이트가 현지 공항 사정상 변경 되는 경우가 가끔 있음으로 탑승시작 30분전에 반드시 탑승 게이트를 재확인  .

     보딩패스에 탑승 게이트 번호 표시가 없는 경우는 환승 공항 전광판 확인후 

     탑승시작 30분전에 탑승 게이트 앞에 가서 반드시 탑승 항공 편명등 재확인후 대기합니다.

2. 방문하는 유럽국가 입국시 요구서류 백신접종 증명서, 코로나 PCR 검사 음성확인서, 각국에서 요구하는 코로나 관련 설문조사서 등 준비

■ 베르겐 국제공항, 입국시 참고사항  

1. 베르겐까지의 직항은 현재 없으며, 경유편은 15~18시간 소요되며, 기내식은 2회 제공 됩니다.

  * 유의사항...유럽향발 경유항공 탑승경우 : 인천공항 면세점에서 액체류(화장품, 주류등) 구입물품은

   유럽내 공항 환승시 보안검색에서 유럽 공항안전규범에 따라 압수될수도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액체류등은 유럽환승공항 면세점에서 구입이 안전합니다.

2. 직항편이 아닌 경유항공 환승시 참고사항 : 경유(환승)공항 도착하면 Exit 표시가 아닌

   환승게이트 방향(Transit / Transfer / Connection)으로 진행하다 환승 보안검색대을 거치게 됩니다.

   여권과 다음 목적지 탑승권을 제시해야하며 보안검색을 받고 통과하면 면세구역, 탑승게이트로 이동합니다.

  * 만약 항공기 사정으로 한국출발이 지연되어 환승시간이 짧아 환승에 어려움이 예상될경우 기내승무원에게 애기해서 협조를 구하도록합니다.

    그리고 트랜짓 보안검색대에서 줄서서 가다리는 사람들에게도 양해를 구해서 신속히 앞으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3. 베르겐 공항은 Bergen Flesland Airport 이라 하며, 시내에서 버스로 약 30분 걸리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 입국심사 : 비행기 착륙후 Arrivals 또는 Exit 표지를 보고 입국 심사대로 이동.  All passports(외국인 )라인에 줄서서
                 입국수속(별다른 질문없이 여권에 도장,,, 통과...매우 간단...!!).
                : 노르웨이( EU 비가입국) 비롯한 EU국가들은 90일 이내의 체재는 입국비자 필요없음(NO VISA). 입국카드 작성 필요 없음.
                  EU국가에서 항공으로 노르웨이 도착시 다시 입국수속을 거칠 필요가 없음(노르웨이는 쉥겐 가입국).
                : 심사대 통과 후  Baggage Claim 표지를 보고 이동, 항공편명 확인후 수하물을 찾아서 세관검사대 통과하면됩니다.

5. 짐을 찾는곳으로 에스칼레이터를 타고 내려 가셔서 짐을 찾으신후, Arrival hall 로 나오십니다.

   짐을 찾으신후, Arrival hall로 나온후 직진 하면 Information center 가 있습니다.

   출구 기준 우측으로 Flytoget(Express Train), NSB(Trains) 표시판을 따라가면

   기차표 판매소와 자동판매 기계를 사용하여 기차표 구입이 가능합니다.
트롤퉁가 바위  Trolltunga 노르웨이 전설속 요정 트롤 \'트롤의 혀\'라는 의미를 가진 트롤퉁가(Trolltunga)는 빙하가 만들어낸 해발 1100m 높이에 위치한 기암절벽으로 바위에 서있으면 오금이 저리는 떨림이나 가슴이 뻥뚤리는 거대한 자연의 파노라마 전망을 체험할수 있는뷰포인트입니다. 노르웨이 4대 피요르드 중 하나인 하당에르 피요르드의 지류인 쇠르피요르드의 항구마을 티세달(Tyssedal)을지나 트롤퉁가 주차장에서 도보(하이킹, 약10KM/편도, 총소요시간 약 10시간/왕복)로 갈수있습니다.등산객이 많아 트롤퉁가 절벽바위에서 사진을 찍기위해 1시간정도 줄서서 기다려야 할경우도 있으며 바람이 부는 날에는 특별히 조심해야합니다.일반적으로 6월부터-9월말까지 등산이 허가됩니다.
순달쇠라 마을  Sunndalsora 순달(노르웨이어: Sunndal)은 노르웨이 뫼레오그롬스달주에 위치한 지방 자치체로 면적은 1,713.44km2, 인구는 7,119명(2018년 기준)입니다.
돔바스 마을  Dombas village 돔바스(Dombas)는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피요르드를 가기위해 거쳐가는, 주요 도로의 분기점에 위치합니다. 도시는 해발 600m가 높은 지대에 있으며 오슬로에서 차량으로 4시간30분거리에 있습니다
옵달 마을  Oppdal 옵달은 노르웨이의 트론델라그(Trøndelag)지방의 마을입니다. 노르웨이 크리스티안순 가는 길에 위치하며 이곳엔 사향소 등이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오따 마을  Otta 노르웨이말로 숫자 8를 뜻한다는 오따(Otta), 이 마을 이름이 8을 뜻하는 오따가 된데는 슬픈 유래가 있다고합니다.흑사병이 유행하던 1380년경 마을주민이 대부분 흑사병으로 죽고 8명만 살아 남았다고해서 유래한 이름이라합니다
발레스트란드 마을  Balestrand 송네피요르드의 북쪽에 위치한 노르웨이에서 가장 깊고 긴 피요르드의 해안가의 아름다운 마을입니다.뵈이야 빙하등 빙하투어의 기점이기도하며 거대한 산군이 주위를 감싸고 있는 역사적인 마을이기도 합니다. 또한 독특한 스타일의 건축물 성 울라프 교회(St.Olafs church)도 인상 깊습니다.
레르달 마을  Laerdal 레르달(Laerdal)은 노르웨이의 서쪽, 송네피요르드 지역에 위치한 작은 마을입니다. 이 마을은 그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잘 보존된 고대 건물들로 유명합니다. 다음은 라에르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주요 관광 명소와 활동입니다. 래르달 오래된 마을 (Old Laerdal): 이곳은 콧대 높은 산과 푸른 피요르드 사이에 자리한, 18세기와 19세기의 건물들로 이루어진 보존 지역입니다.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161개의 목조 건물들이 잘 보존되어 있어, 과거 노르웨이의 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송네피요르드: 레르달은 세계 문화 유산에 등재된 송네피요르드의 입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피요르드는 그 길이와 깊이, 높은 절벽으로 인해 \'세계에서 가장 놀라운 여행 경로\' 중 하나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피요르드 크루즈를 통해 이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노르웨이의 역사적인 왕의 길 (The Old Kings\' Road): 이 길은 중세 노르웨이의 중요한 교통로였으며, 현재는 인기 있는 하이킹 코스입니다. 이 코스를 따라 걷다 보면 노르웨이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를 느낄 수 있습니다. 래르달 서가로 교회 (Borgund Stave Church): 이 교회는 세계에서 가장 잘 보존된 스타브 교회 중 하나로, 12세기에 건축되었습니다. 이 교회는 그 특이한 구조와 아름다운 목조 건축으로 유명합니다. 레르달 샐몬 센터 (Laerdal Salmon Centre): 이곳은 방문객들이 연중 내내 연어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센터에서는 연어의 삶과 습성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스테가스테인 전망대  Stegastein Viewpoint 송네피요르드와 아울란드피요르드의 장엄한 파노라마를 볼수있는 전망대로 길이30미터, 폭4미터이며 해발 650미터에 위치해 있습니다. 예쁜 아울란드마을을 발밑으로 내려다 볼수 있고 전망대 끝에서 보는 스릴넘치는 피요르드 전망은 최고입니다.
마탈렌 오슬로(푸드코트)  Mathallen Oslo 마탈렌 오슬로(푸드코트) Mathallen Oslo
add:Vulkan 5, 0178 Oslo
tel: +47 400 01 209
오슬로 시내에 위치한 대형 푸드코트로서 유기농 채소와 과일, 해산물까지 싱싱한 식재료들을 구매할 수 있고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료품 마켓 겸 푸드코트이다. 오슬로 최고의 음식들을 선보이는 맛집, 레스토랑, 카페가 즐비합니다. 마탈렌은 스시부터 노르웨이식 수제 맥주까지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합니다. 푸드코트의 분위기는 뛰어난 식음료에 대한 노르웨이의 열정을 느끼게 해주며, 오슬로 미식 여행에서 \"반드시 거쳐야 할\" 장소입니다.
강남식당(한식당)  Gangnam Korean Restaurant 오슬로에 있는 몇 안되는 한식당으로 음식맛이 좋아서 현지에서 평이 좋다 다른 오슬로 레스토랑에 비해 값도 싸다. 여행중 한식이 그리울땐 주저할거 없이 강남을 추천합니다
tel: 47-22-83-22-09
add: Munkedamsveien 59, 0270 Oslo
로프터스  Lofthus Lofthus는 노르웨이의 Hardanger 지역에 위치한 작은 마을로, Hardanger피요르드의 동쪽 해안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곳은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다양한 야외 활동으로 인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Lofthus는 노르웨이의 과수원 지대로 알려져 있으며, 여름에는 많은 과일 농장에서 체리, 배, 사과, 수박 등의 과일 수확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의 과수원은 아름다운 피요르드 풍경과 어우러져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Lofthus는 또한 근처에 위치한 놀라운 자연 경관들로 유명합니다. 특히 몇 가지 예로 Skjeggedal의 트롤트룽가와 트롤의 통로로 알려진 Trolltunga, 전망이 탁 트인 피요르드의 나이아가라 폭포인 Voringsfossen, 그리고 노르웨이에서 가장 높은 산 중 하나인 Hårteigen이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이킹, 산악 자전거 타기, 낚시, 카누, 카약과 같은 여러 종류의 액티비티가 가능하며, 겨울에는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Lofthus는 또한 여러 숙박 시설과 레스토랑, 카페가 있어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머물며 이 지역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노르웨이 요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있으며, 현지 농장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맛볼 수 있습니다.

총론적으로, Lofthus는 Hardanger 지역의 아름다운 피요르드 풍경과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기고자 하는 관광객들에게 이상적인 목적지입니다.
오슬로 아울렛  Oslo Fashion Outlet Vestby 오슬로에서 30분 거리에있는 Oslo Fashion Outlet Vestby은 편리한 위치에 150개 이상의 인기있는 스칸디나비아 및 국제 패션 및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모여 있습니다.

또한 아울렛 가격으로 일반 상점 가격과 비교하여 최대 70%를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연어회  Salmon sashimi 세계 최대의 연어 수출국인 노르웨이의 신선한 연어회- 한국 식당에 주문하면 생연어회을 준비해 줍니다. 최소 하루전에 예약 필수(인당 15유로-30유로 비용추가).
플뢰옌산 푸니쿨라  Floyfjellet Funicula 베르겐 시내 전망을 한눈에 둘러 볼 수 있는 플뢰옌 산을 오르는 푸니쿨라 탑승하여 조망

※ 이용요금 : 1인 30유로

※ 날씨 및 관광 일정 진행에 따라 선택관광도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소요시간 : 약 1시간
순록 스테이크  Reindeer Steak 북유럽에서 많이 나오는  순록고기를 사용한 스테이크 구이요리로 단백하고 다이어트 식사로도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콜보르  Koldbord 식초에 절인 청어에 훈제연어 그리고 육류와 치즈, 야채, 소시지 등을 얹어서 먹는 요리로 노르웨이인들이 점심으로 즐겨먹는 바이킹식 식사 풍습으로 해산물을 비롯한 여러음식을 모아놓고 먹는 뷔페식 음식입니다.
생선수프  Fiskesuppe 노르웨이와 북유럽에서 인기있는 생선수프요리입니다. 생선(연어, 대구 등), 조개, 채소(감자, 당근 등), 버터, 우유, 크림을 사용하여 조리합니다.
그라브락스  Gravlaks 몇개월에 걸쳐 연어를 훈제(smoked) 발효하는 방식으로 만들어 집니다. 훈제된 연어을 생으로 회을 뜨고 감자, 양배추, 소스 등 같이 곁들여 레몬을 뿌려서 먹습니다.
스비네리빼  Svineribbe 노르웨이식 돼지 통구이. 돼지고기 등심을 크게 잘라서 통째로 오븐에 구워 크리스마스 이브에 많이 먹는 음식입니다.
연어 스테이크  Grilled Salmon Steak 북해에서 가장 많이 잡히는 어종인 연어을 구운요리로서 주로 북유럽 및 발틱에서 먹는 음식입니다.
오메가3  Omega 3 노르웨이의 차갑고 깊은 바다에서 사는 물고기와 물개들에게는 훨씬 높은 오메가3 DHA 함량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노르웨이산 오메가 3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합니다.  NMS (The Norwegian Medicinal Standard), EPS(European Pharmacopoeia Standard), GOED (the Global Organization for EPA and DHA Omega-3) 이 3 기관에서 굉장히 엄격하게 우수한 제품들만을 관리하다보니 품질이 확실하고 믿을만한 제품들이라고 합니다.
브라운 치즈  Brown Cheese 브루노스트(노르웨이어: brunost)라 불리는 브라운치즈는 1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노르웨이 전통 치즈로 유청을 장시간 카라멜라이징하고 크림을 더해 만든 갈색 빛깔의 치즈로 일반 치즈보다 향과 맛이 강하며 달콤한 맛이 묘하게 어우러진 매력적인 치즈입니다. 와플 및 빵 위에 언져서 먹기도 합니다.
립베  Ribbe 숙성된 고기 위에 소스를 얹어 오븐에 익히는 과정을 반복하는 방식으로 많은 정성과 시간을 필요로 하는 전통 음식으로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돼지갈비 요리입니다. 여러번 익혀 부드러우며 린곤베리 소스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핀네셧  Pinnekjott 노르웨이 사람들이 크리스마스나 특별한 날 즐겨 먹는 전통음식으로 냄비에 나무 막대기를 쌓고 물을 부은 후 소금에 절여 놓았던 양고기를 삶아 짭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자랑합니다. 양배추와 감자, 당근을 삶아 으깬 뒤 버터와 크림을 넣어 만든 소스를 곁들여 먹습니다.
루테피스크  Lutefisk 소금에 절인 대구를 건조한 뒤 다시 물에 불리는 방법을 반복하여 생선의 단백질을 분해해 말랑말랑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루테피스크를 쪄서 먹거나 버터에 발라 오븐에 구워 먹기도 하나 향이 너무 쎄다 느껴지면 오븐에 구운 방식으로 요리해서 먹기도 합니다. 노르웨이, 스웨덴 등 스칸디나비아 요리입니다.
트롤 인형 노르웨이 신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요정으로 나무로 조각된 트롤상은 오랫동안 전통적인 선물이였습니다. 노르웨이 마스코트이면서 집앞에 복을 기원하는 의미로 트롤을 세워 놓는다고 합니다. 
스타부르 고등어 통조림  Stabbur Makrell 노르웨이 바다에서 잡힌 고등어를 살과 매콤한 토마토 소스를 넣어 캔으로 만들었으며 맛은 한국의 고추참치와 비슷하지만 고등어 생선 맛을 더 강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캔 이외에 튜브형식, 작은 용량으로도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쿠아비트  Aquavit 노르웨이를 대표하는 증류주로 익힌 감자를 으깨어 발효시킨 후 맥아와 함께 중류하여 만든 전통 술입니다. 보드카의 한 종류로 45도 이상의 강한 술로 \'생명의 물\'이른 뜻을 가졌으며 이전부터 노르웨이뿐 아니라 스웨덴, 덴마크 등 스칸디나비아 지역의 사람들이 즐겨 먹는 술입니다.
프레야 초콜릿  Freia Chocolate 1889년 오슬로에 초콜릿 공장을 연 후 지금까지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노르웨이 초콜릿 브랜드로 2005년 개봉했던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비밀\'은 프레야 초콜릿 공장을 모티브로 하여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레프세  Lefse 삶아서 잘게 간 감자,밀가루, 농축우유, 버터, 설탕 등을 사용해 넓적하게 구워내는 팬케잌이나 또티야와 비슷한 빵으로서 고기나 연어등 생선, 야채, 치즈등을 언져 말아서 아침식사로 먹기도 합니다
쿄트볼레  kjottboller(=Kjottkaker) 노르웨이의 전통 미트볼요리로서 스웨덴 미트볼요리와 유사합니다. 다진 육두구, 생강, 소고기와  잘게 간 양파, 귀리, 옥수수 등을 혼합하여 둥글게 만든다음 팬에 프라이한후 그레이비 소스나 링곤베리 잼과 같이 곁들여 먹습니다. 그외 감자나 양배추, 으깬완두콩과 같이 먹기도 합니다.
프리칼  Farikal 양고기와 양배추을 기본으로 삶고 그외 감자, 후추 등 곁들여진 요리입니다다.
핀비프  Finnbiff 노르웨이을 비롯한 북유럽,러시아에서 많이 먹는 순록고기 스튜 음식입니다. 순록고기을 구운다음 소스을 부어 조리하며 으깬감자, 링곤베리와 같이 먹기도 합니다
소드  Sodd 다진 양고기을 미트볼형태로 만들어 넣고 감자, 당근 등 야채을 추가하여 끓인 양고기 수프입니다. 북유럽국가에서 많이 먹습니다
고래고기 스테이크  Whale Steak 북유럽 노르웨이에서만 맛볼수 있는 고래고기 스테이크구이 요리입니다
랍슈카우스  Lapskaus 소고기, 양고기 또는 돼지고기을 사용하는 노르웨이 고기스튜 요리입니다. 고기와 감자, 양배추, 당근, 순무, 샐러리 뿌리, 야채, 향료, 허브등 넣고 끓여서 조리합니다.
락피스크  Rakfisk 송어을 비롯한 생선을 소금간하여 몇개월에서 -1년간 숙성시킨후 생으로 회을 떠서 노르웨이 레프세 빵과 양파, 샤워크림, 감자, 겨자소스등과 같이 곁들여 먹습니다.
청어요리  Herring dish 노르웨이를 비롯한 발틱, 북유럽근해에서 많이 나는 청어(또는 청어과 정어리)를  굽고, 튀긴요리, 절임, 훈제요리로 레몬즙을 뿌리고, 허브와 으깬감자, 빵과 야채 등을 곁들여 먹습니다.
라스펠볼  Raspeball 으깬 삶은 감자와 밀가루을 혼합하여 둥글게 만들어 찐 음식입니다. 메인요리에 곁들여서 나오는 빵과 같은 요리입니다.
피쉬볼  Fish Balls(Fiskeboller) 대구을 삶아 잘게 으깬후 옥수수가루, 우유, 계란 등을 섞은후 둥글게 형태을 만들고 삶는 음식입니다. 피쉬볼위에 커리등을 뿌려 주메뉴와 더불어 같이 먹습니다. 우리나라의 어묵형태와 다소 비슷합니다.
스콜레블러  Skolebrod(Skoleboller) 후식 디저트 도넛 또는 빵으로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을 언져서 코코넛 가루을 뿌려 만든다.
크룸카케  Krumkake 속이 비어있는 원추형으로 생긴 바삭바삭한 쿠키, 디저트로서  거품크림, 아이스크림, 크롬베리, 과일 등을 토핑해서 먹기도 합니다. 
킹크랩  King crab 싱싱한 노르웨이 특산물 킹크랩을 한국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맛을볼수 있습니다. 
연어크림수프  Salmon Cream soup 연어크림수프는 풍성하고 단백한 스칸디나비아 대표적인 요리입니다. 섬세하고 우유 맛이 나는 요리로 인기가 많으며 주재료는 연어, 크림, 양파, 당근, 감자 등이며 가끔 파슬리 허브등을 첨가하여 풍미를 더합니다
랍스터 요리  Lobster(langoustine) Langoustine(랑구스틴, 가시발새우)라고도 불리는 노르웨이 랍스터는  부드럽고 빼어난 풍미로 유명하며 다양한 향신료와 어우러져 더욱더 탄성을 자아내는 맛을 냅니다.
노르웨이 랍스터의 단단하고 하얀 살코기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합니다. 특히 집게발과 머리, 그리고 꼬리 부위 살의 맛이 일품입니다. 그릴 또는 프라이팬에 굽거나 찜통에 쪄 먹는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습니다. 노르웨이에서는 마늘과 양파 그리고 화이트 와인을 곁들인 소테 (sautéed) 요리로 즐겨 먹는데, 그야말로 최고입니다. 영양학적 측면에서도 노르웨이 랍스터의 효능은 놀라울 따름입니다. 먼저 세포의 건강을 지켜주는 셀레늄과 신진대사를 조절해 주고 신경계의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요오드가 풍부합니다.  단백질과 비타민 B12도 풍부하여 근육과 혈액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레드피쉬 요리  Redfish dish(Ocean perch) 북유럽 북해나 노르웨이 피요르드에서 많이 잡히는 레드피쉬는 오메가3, 비타민B, 단백질 등이 풍부한 생선으로 굽거나 튀기거나 그림소스와 함께 먹기도 합니다.
레스토랑 피요르드(해산물 식당)  Restaurant Fjord 오슬로 시내에 위치한 해산물 전문 맛집 식당으로 고래고기, 연어요리, 신선한 굴 등을 맛볼수있는 식당입니다.
주소: Kristian Augusts gate 11, 0164 Oslo
tel: + 47 22 98 21 50
https://restaurantfjord.no/english
엘리어스(현지식)  Elias mat-sant Elias mat & sant

오슬로 시내에 위치한 대중적인 식당 맛집으로 핀비프, 순록고기요리, 연어요리, 대구요리, 노르웨이 랍스터요리 등으로 유명한 곳당입니다.
add: Kristian Augusts gate 14, 0164 Oslo
https://www.cafeelias.no/nb/
tel: +47 22 20 22 21
불칸피스크(현지식)  Vulkanfisk Vulkanfisk
add: Vulkan 5, 0178 Oslo
tel: +47 21 39 69 58
https://www.vulkanfisk.no/

노르웨이 랍스터(랑구스틴, Langoustine),생선스프, 오늘의 생선요리 등 최고의 해산물 맛집니다. 유럽최대의 푸드코드 \'마탈렌(Mathallen) 오슬로\'내에 위치한 대중적인 레스토랑으로 \'피쉬앤 칩스\'도 매우 인기있는 메뉴입니다
강남 한식당  Gangnam Korean Restaurant ■ 강남 한식당 Gangnam Korean Restaurant

add : Munkedamsveien 59, 0270 Oslo, 노르웨이

tel : +47 22 83 22 09

https://www.gangnam.no/

대표메뉴 : Kimchi Chige & Salmon Sashimi   + 5 side dishes + Salad , water, rice

연어회 추가시 일인 추가요금: EUR 15-20유로 추가됩니다.



이 레스토랑은 오슬로 중심가인 카를 요한(Karl Johans)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국인과 노르웨이인 모두에게 인기 있는 레스토랑 중 하나입니다.

한국의 전통음식인 불고기(Bulgogi), 제육볶음(Jeyuk Bokkeum), 비빔밥(Bibimbap) 등 다양한 한국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 소주와 맥주, 막걸리 등 한국의 전통음료도 함께 제공합니다. 한국적인 인테리어와 분위기를 자랑하며, 고객들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로포텐 피스커 레스토랑  Lofoten Fiskerestaurant ■ 로포텐 피스커 레스토랑 Lofoten Fiskerestaurant

add : Stranden 75, 0250 Oslo, 노르웨이

tel : +47 22 83 08 08

https://www.lofoten-fiskerestaurant.no/

대표메뉴 : Large Shellfish Platter,  Shrimp,  Maine lobster,  Mussels,  Crab, Oysters

* 특별식 해산물식당으로 비용은 100-150유로/인당 입니다.



이 레스토랑은 세계적인 요리사들로부터 인정받은 스칸디나비아 요리의 전통적인 맛을 제공합니다. 매일 새로운 신선한 해산물을 제공하며, 노르웨이의 전통적인 요리와 현대적인 취향을 결합하여 고객들에게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레스토랑 내부는 화려하지 않지만,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노르웨이의 대표적인 해산물인 대서양 연어와 새우, 전복, 오징어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와 함께 노르웨이 북부 지방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레스토랑은 노르웨이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추천할 만한 해산물 전문 레스토랑입니다.
미르크달렌 레스토랑  Myrkdalen hotel Restaurant ■ 미르크달렌 레스토랑 Myrkdalen Restaurant

add: Myrkedalen Hotel Myrkedalen 5713 Vossestrand Norway
Tel : +47 47471600

https://www.myrkdalen.no/en/food-and-drink/restaurants

3코스 세트 메뉴
푸루크로아 레스토랑  Furukroa Restaurant ■ 푸루크로아 레스토랑 Furukroa Restaurant

add : A-Feltvegen 21, 5743 Flåm, 노르웨이

tel : +47 57 63 20 50

https://www.flamsbrygga.com/

대표메뉴 : 런치뷔페 - 샐러드바, 수프, 메인요리(연어/소고기/양고기), 디저트



자연환경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전통적인 노르웨이 요리와 바베큐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입니다. 이 레스토랑은 트론헤임의 스카게라크 국립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지역산 식재료를 사용하여 전통적인 노르웨이 요리와 바베큐를 제공합니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연어, 냉수 생선, 그리고 노르웨이산 살코기 등이 있습니다. 또한, 바베큐 플레이트, 수제 햄버거, 또는 채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신선한 샐러드와 함께 다양한 메뉴를 제공합니다.

레스토랑 내부는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나무로 만들어진 건물로, 조명과 소품들이 노르웨이의 전통적인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또한, 레스토랑 바로 앞에는 넓은 파티오가 있어,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야외에서도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혼산 한식당  HON SAN  Korean Restaurant ■ 혼산 한식당 HON SAN  Korean Restaurant

add : inngang på Rosenkrantz gate, Stortingsgata 8, 0161 Oslo, 노르웨이

tel : +47 22 42 20 08

http://honsan.no/

대표메뉴 : 불고기, 갈비찜, 김치찌개, 된장찌개, 김치볶음밥, 비빔밥



노르웨이 오슬로에 위치한 한식 전문 레스토랑입니다. HON SAN은 한국어로 \"한식\"을 의미합니다.

HON SAN은 노르웨이 내에서 가장 유명한 한식 레스토랑 중 하나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레스토랑은 모던한 인테리어와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합니다.

메뉴는 전통적인 한식 요리를 중심으로 다양하게 제공됩니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불고기, 갈비찜, 김치찌개, 된장찌개, 비빔밥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밥과 국수 요리, 사이드 메뉴 등이 제공됩니다. 또한, 한국 전통주인 막걸리와 소주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HON SAN은 한국 음식을 사랑하는 노르웨이인들과 한국인들 모두에게 인기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카페 유로파 레스토랑  Cafe Europa RESTAURANT ■ 카페 유로파 레스토랑 Cafe Europa RESTAURANT

add : St. Olavsgt. 31 0166 Oslo, Norway
Tel : +47 22 20 18 95

https://www.cafe-europa.no/
대표 메뉴 : 부페 식사 - Soup, fresh bread, pork chops ,Chicken drumsticks, fish,
chicken meatballs, couscous, salad,and potatoes, Caramel fromage, chocolate fromage, Coffee/tea



오슬로에 위치한 Cafe Europa는 유럽 요리와 음료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입니다. 메뉴에는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그리스 등 다양한 유럽 요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브런치, 점심, 저녁 식사 및 간식과 함께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레스토랑은 매우 아늑하고 분위기가 좋아서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에곤 릴레해머 레스토랑  Egon Lillehammer RESTAURANT ■ 에곤 릴레해머 레스토랑 Egon Lillehammer RESTAURANT

add : Elvegata 12, 2609 Lillehammer, 노르웨이
Tel : +47 61 05 70 90

https://www.egon.no/restauranter/innlandet/lillehammer.html
대표 세트메뉴 : 3코스메뉴 - Asparagus soup,  Salmon fillet with salad, sour cream and pearl potatoes,  Chocolate brownie,  Incl. tea or coffee



지역적인 식재료와 요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요리를 제공합니다. 레스토랑은 모던하면서도 트렌디한 분위기와 함께,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갖추고 있어 방문객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습니다.

메뉴는 지역적인 식재료와 특산물을 중심으로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며, 스칸디나비아 요리를 비롯해 국제적인 요리도 즐길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 스카게플라 게이랑에르 호텔  Restaurant Skageflaa Geiranger Hotel ■ 레스토랑 스카게플라 게이랑에르 호텔 Restaurant Skageflaa Geiranger Hotel

add : Geirangervegen 21, 6216 Geiranger, 노르웨이
Tel : +47 70 26 30 05

https://havilahotelgeiranger.no/
대표 세트메뉴 : 3코스메뉴 - Red beet cured Fjord-Salmon Served over fresh herb salad with cured egg yolk,  Roasted Pork from Hellesylt Served with grilled tomato-sauce, baked vegetables & crispy potato-wedges,  Brownie on Geiranger Chocolate With local brown cheese ice-cream & berries



노르웨이의 게이랑에르 지역에 위치한 레스토랑 스카게플라 (Restaurant Skageflå)는 아름다운 피요르드 전망과 함께 지역적인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를 제공합니다.

이 고요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는 지역적인 식재료를 중심으로 한 6개의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메뉴는 계절에 따라 변화하며, 지역 양고기, 생선, 채소 등을 사용하여 지역적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은 해발 250m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우 가파른 등산로를 걷거나 보트를 이용해 도달할 수 있습니다. 낭만적인 분위기 식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브릭스달스브레 프엘스토브 레스토랑 (카페테리아 레스토랑)  Briksdalsbre Fjellstove Restaurant (Kafeteria Restaurant) ■ 브릭스달스브레 프엘스토브 레스토랑 Briksdalsbre Fjellstove Restaurant (Kafeteria Restaurant)

add : 6792 Briksdalsbre, 노르웨이

tel : +47 57 87 68 00

Fax : +47--57 87 68 01

https://www.briksdal.no/

대표메뉴 : Smørbrød(스뮬브루), Kjøttkaker(쇠고기 고기떡), Fiskesuppe(피스케수페), Vafler(바플러)

노르웨이의 카페테리아 레스토랑은 간단하고 가벼운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스모러브로드와 와플 등을 제공하여 방문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킵니다.
카피스토바 앳 본데하이멘 호텔  Kaffistova at Bondeheimen Hotel ■ 카피스토바 앳 본데하이멘 호텔 Kaffistova at Bondeheimen Hotel

ADD : Kristian IVs gate 2, 0164 Oslo, 노르웨이
TEL : +4723214100

http://www.kaffistova.com/

전통적인 노르웨이 음식 전문 레스토랑입니다. 이곳은 오래된 본데하이멘 호텔 내에 위치해 있으며, 노르웨이의 전통적인 요리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Kaffistova는 오슬로에서 가장 오래된 레스토랑 중 하나로, 19세기 말부터 운영되어온 전통적인 노르웨이 가정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노르웨이의 대표적인 요리인 \'코티즈\'와 \'레페\'를 비롯해, 다양한 생선 요리와 특별한 디저트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Kaffistova는 노르웨이 전통 음식을 경험하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추천할 만한 레스토랑입니다.
덴 글라데 그리스 레스토랑  Den Glade Gris ■ 덴 글라데 그리스 Den Glade Gris

ADD : St. Olavs Gate 33, 0166 Oslo, 노르웨이
TEL : +47 22 11 17 10

http://www.dengladegris.no/

이곳은 오슬로의 중심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품질의 스테이크와 다양한 그릴 요리를 제공합니다. 레스토랑 내부는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랑하며, 분위기 좋은 음악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Den Glade Gris는 특히 미국산 안감을 사용한 고품질의 스테이크로 유명하며, 다양한 소스와 함께 제공됩니다. 또한, 그릴 요리로는 미국식 리브 아이 스테이크, 닭고기, 새우 등이 있습니다. 이곳은 오슬로에서 스테이크를 맛보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레스토랑 중 하나입니다.
아우구스틴 호텔 알토나 빈바르 앤 쇼켄  Augustin Hotel Altona Vinbar & Kjokken ■ 아우구스틴 호텔 알토나 빈바르 앤 쇼켄 Augustin Hotel Altona Vinbar & Kjokken

add : Strandgaten 81, 5004 Bergen, 노르웨이

tel : +4755304072

https://www.augustin.no/altona-vinbar/meny/

노르웨이 전통 요리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요리와 함께 유럽 요리와 와인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입니다. 레스토랑에서는 노르웨이에서 얻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며, 와인 메뉴도 다양합니다.

Altona Vinbar & Kjokken은 바와 레스토랑이 함께 운영되는 공간으로, 바에서는 다양한 와인과 칵테일, 맥주 등의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야외 좌석도 제공하며,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와 함께 노르웨이의 아름다운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후 내용
climate_cn
남?서해안은 온화, 내륙은 한냉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Norway
ISO 2자리코드
country_iso_alp2
NO
code3
NOR
iso_cc
578
한글 국가명
country_nm
노르웨이
언어내용
lang_cn
언어명
lang_nm
주요도시내용
main_city_cn
베르겐(Bergen, 27만명), 트론하임(Trondheim, 18만명)
주요민족내용
main_ethnic_cn
노르웨이인
주요언론내용
mscmctn_cn
신 문 아프텐포스텐(Aftenposten, 39만) 베르덴 강(Verdens Gang, 25만부) T V 국영TV 1개(NRK) 및 민영방송 8개 라디오 국영 방송 1개(NRK), 민영방송 2개
종교내용
religion_cn
루터 복음교
작성년도
written_year
2020
국가 위치
country_lc
북유럽 스칸디나비아반도 북서부
국가 수도명
country_cptl_nm
오슬로(Oslo, 102만명)
국가 면적
country_area
365107
국가 면적 출처
country_area_src
('19) World Bank (최근 수정일 : 2021.07.30.)
국가 면적 설명
country_area_comment
한반도의 1.7배, 스발바르 제도 포함
현재 결과 수
currentCount
countryName
노르웨이
countryEnName
Norway
continent
유럽
기본설명
basic
ㅇ 오슬로(Oslo, 인구 약 62만 명)
ㅇ 면적 : 38.52만㎢(한반도의 약 1.7배)
ㅇ 종교 : 루터교(94%)
ㅇ 통화 : 노르웨이 크로네(NOK)
wrtDt
2010-02-03
imgUrl
imgUrl2
un_region
Europe
un_subregion
Northern Europe
timezone_name
Europe/Oslo
utc
UTC +02:00

정치

정부형태
government_form
내각책임제
국가형태
national_form
입헌군주제
의회구성
congress_composition
단원제(169석/임기4년), 9.13 총선 실시 / 10.14 신정부 출범
주요정당
main_party
우파연정(보수당, 진보당, 자유당, 기독민주당) ※ 9.13. 총선 결과에 따라 10월 중 좌파당(최다득표) 중심의 新 좌파 연정 구성 예정
대외정책
foreign_policy
주요인사
main_people
국가원수 : Harald Ⅴ(하랄 5세)국왕(1991.01. 즉위)
총리 : Jonas Gahr Støre(‘21.10월 취임, 노동당)
외교장관 : Anniken Scharning Huitfeldt (‘21.10월 취임, 노동당)

경제

GDP
gdp
362200000000
GDP 설명
gdp_desc
(2020, WB)
1인당 GDP
gdp_per_capita
67330
1인당 GDP 설명
gdp_per_capita_desc
(202,0 WB)
경제성장률
gdp_growth_rate
-0.7
경제성장률 설명
gdp_growth_rate_desc
(2020, WB)
물가상승률
inflation_rate
물가상승률 설명
inflation_rate_desc
실업률
unemployment_rate
5.0
실업률 설명
unemployment_desc
화폐단위
currency_unit
주요자원
main_resource
주요산업
major_industry
수출액
export_amount
159500000000
수입액
import_amount
97600000000

환경

연도
year
2020
소비자물가지수
consumer_price_idx
61.71
고용률
employment_rate
61.71
실업률
unemployment_rate
3.69
깨끗한 음용수 사용 비율
clean_water_use_rate
100
결핵 10만명 당 발병률
tuber_pr_hndrd_thsnd_ppl_outbreak_rate
3.1

치안

현재 여행경보
current_travel_alarm
자살 사망률 측정연도
suicide_death_rate_year
2019
자살 사망률
suicide_death_rate
14.47
실업률 측정연도
unemployment_rate_year
2020
실업률
unemployment_rate
3.69

연락처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Norway
한글 국가명
country_nm
노르웨이
대륙코드
continent_cd
30
영문 대륙명
continent_eng_nm
Europe
한글 대륙명
continent_nm
유럽
현지연락처정보
contact_remark

대사관 연락처

ㅇ 주소 : inkognitogaten 3, 0258 oslo, Norway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47) 2254-7090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47) 9026-3544
ㅇ 이메일 : kornor@mofa.go.kr

주재국 신고

ㅇ 경찰 : 112
ㅇ 화재 : 110
ㅇ 앰뷸런스 : 113

의료기관 연락처

ㅇ 중앙역 인근 24시간 약국 : (+47) 2335-8100
ㅇ 응급실 : (+47) 116-117
위험지도다운로드url
dang_map_download_url
국기다운로드url
flag_download_url
지도다운로드url
map_download_url
작성일자
wrt_dt
2022-04-14

재외공관

영사관 번호
center_tel_no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Norway
국가명
country_nm
노르웨이
재외공관 주소
emblgbd_addr
Inkognitogata 3 0258 Oslo Norway
재외공관코드
embassy_cd
no
재외공관 한글명
embassy_kor_nm
주 노르웨이 대한민국 대사관
재외공관 위도
embassy_lat
59.919738
재외공관 경도
embassy_lng
10.724114
재외공관 관리유형코드
embassy_manage_ty_cd
1
재외공관 관리유형코드명
embassy_manage_ty_cd_nm
일반
재외공관유형코드
embassy_ty_cd
10
재외공관유형코드명
embassy_ty_cd_nm
대사관
무료전화번호
free_tel_no
대표전화번호
tel_no
(47) 2254-7090
긴급전화번호
urgency_tel_no
(47) 9026-3544

주한공관

공관명
embassy_nm
노르웨이
공관장명
ambassador_nm
Frode SOLBERG
공관장취임여부
ambassador_inauguration_yn
Y
공관수정일
data_updated_at
신임장 제정일
credential_enact_dt
2018-07-25
신임장 제정 여부
credential_enact_yn
Y
신임장 대리
crdntl_dpty
주소
addr
13F, Jeongdong Bldg., 21-15 Jeongdong-gil, Jung-gu, Seoul
우편번호
zip
04518
전화번호
tel_no
727-7100
이메일
email
emb.seoul@mfa.no
팩스번호
fax_no
727-7199
주한공관유형코드
inko_embassy_ty_cd
E
주한공관유형
inko_embassy_ty
영문
공관명
embassy_nm
노르웨이
공관장명
ambassador_nm
Frode SOLBERG
공관장취임여부
ambassador_inauguration_yn
Y
공관수정일
data_updated_at
신임장 제정일
credential_enact_dt
2018-07-25
신임장 제정 여부
credential_enact_yn
Y
신임장 대리
crdntl_dpty
주소
addr
서울특별시 중구 정동길 21-15 정동빌딩 13층
우편번호
zip
04518
전화번호
tel_no
727-7100
이메일
email
emb.seoul@mfa.no
팩스번호
fax_no
727-7199
주한공관유형코드
inko_embassy_ty_cd
K
주한공관유형
inko_embassy_ty
국문

입국허가

국가영문명
country_eng_nm
Norway
국가명
country_nm
노르웨이
여권소지여부
have_yn
Y
일반여권 입국허가요건 여부
gnrl_pspt_visa_yn
Y
일반여권 입국허가요건 내용
gnrl_pspt_visa_cn
90일
관용여권 입국허가요건 여부
ofclpspt_visa_yn
Y
관용여권 입국허가요건 내용
ofclpspt_visa_cn
90일
외교관여권 입국허가요건 여부
dplmt_pspt_visa_yn
Y
외교관여권 입국허가요건 내용
dplmt_pspt_visa_cn
90일
무비자 입국근거내용
nvisa_entry_evdc_cn
협정
비고
remark

여행경보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Norway
한글 국가명
country_nm
노르웨이
대륙코드
continent_cd
30
영문 대륙명
continent_eng_nm
Europe
한글 대륙명
continent_nm
유럽
위험지도경로
dang_map_download_url
국기다운로드경로
flag_download_url
지도다운로드경로
map_download_url
경보단계
alarm_lvl
1
비고
remark
전 지역
지역유형
region_ty
전체
작성일
written_dt
2022-04-14

안전정보

국가명
countryName
노르웨이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Norway
제목
title
노르웨이 신변안전 유의
내용
content
  노르웨이 신변안전 유의   ○ 최근, 뉴질랜드와 네덜란드를 비롯한 세계 여러 지역에서 테러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어, 각 국에서는 경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 노르웨이에 거주 중이시거나 여행 중이신 우리 국민들께서는 다중밀집지역을 방문하거나 대중교통 이용 시 주의를 기울여 주시고 가급적 야간 통행을 자제하는 등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긴급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노르웨이대한민국대사관   - 공관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47-2254-7090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47-9093-1678☞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05-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노르웨이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Norway
제목
title
노르웨이 빙하 트레킹 관련 주의
내용
content
노르웨이 빙하 트레킹 관련 주의 공지  ㅇ ​최근 노르웨이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지구온난화와 이상 고온 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빙하 트레킹 관광 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노르웨이 당국은 기록적인 더위가 발생한 올 여름, 빙하 트레킹 관광 시 특별한 주의를 기울일 것을 공지하였습니다.  ㅇ 노르웨이에 체류 중이시거나, 방문 예정이신 우리 국민들께서는 상기 상황을 양지하시고, 빙하 트레킹 관광 시 안전 수칙 등을 반드시 준수하시기 바랍니다.ㅇ 노르웨이 방문, 체류 중 사건사고 발생 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주노르웨이 대사관(링크) : +47-2254-7090 (근무시간 중), +47-9093-1678 (긴급전화)☞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8-08-0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노르웨이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Norway
제목
title
노르웨이 산불 경보에 따른 신변안전 유의
내용
content
  노르웨이 산불 경보에 따른 신변안전 유의   ○ 노르웨이 기상청은 산불경보 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별 산불 발생 위험 수준을 공지하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의할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 오슬로, 아케스후스 등 노르웨이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산불 발생 위험이 매우 높은 것으로 발표        - 링크 https://www.yr.no/spesialvarsel/skogbrannfare.html  ○ 노르웨이 여행을 준비중이거나 노르웨이에 체류 중이신 우리국민들께서는 관련 정보를 참고하시어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위급상황 발생시 주노르웨이대사관 또는 영사콜센터로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노르웨이대사관 : (대표전화) +47-2254-7090, (긴급전화) +47-9093-1678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8-08-0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노르웨이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Norway
제목
title
노르웨이 내 테러 위협 관련 신변안전 유의
내용
content
  노르웨이 내 테러 위협 단계 격상 신변안전 유의   ○ 노르웨이 경찰당국은 4.9(일) 러시아 국적의 17세 소년이 시내 번화가에서 폭발물을 불법 소지한 혐의로 체포, 기소되었다고 발표하면서 노르웨이 내 테러 위협 단계를 격상 조치하였습니다.  ○ 노르웨이 체류 또는 여행하는 우리국민 여러분들께서는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유사시 주노르웨이대사관으로 조속히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표 연락처 : +47-2254-7090     ☞ 당직 연락처 : +47-9093-1678     ☞ 대표 이메일 : kornor@mofa.go.kr   
작성일
wrtDt
2017-04-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노르웨이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Norway
제목
title
노르웨이, 남부지역 100년 만의 홍수
내용
content
노르웨이, 남부지역 100년 만의 홍수 ○최근 노르웨이 남부지역에 내린 100년 만의 폭우로 인해 주요 관광경유지(특히 Oslo-Bergen 구간 지역인 Lillehammer, Vinstra, Otta 등) 도로가 유실되고, 마을이 침수 되었습니다. ○ 동 지역내 또 다른 폭우가 예상되오니, 노르웨이를 방문코자 하시는 여행객께서는 반드시 현지 교통상황(특히 Oslo-Bergen간 철도운행)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3-05-2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노르웨이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Norway
제목
title
소매치기 등 급증
내용
content
소매치기 등 급증 ○ 노르웨이에서는 여행객이 소매치기 등을 당하는 사건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 비교적 노르웨이는 치안상황 전반이 양호하나, 소매치기나 들치기 등의 범죄가 급증하고 있음. 들치기 주요 피해는 레스토랑, 호텔, 공항에서의 체크인시 의자나 발밑에 둔 가방을 도난당하는 것이며, 열차 선반에 둔 짐을 도난당한 피해 사례도 있음. 특히, 베르겐행 열차에서의 절도 피해가 자주 발생하고 있음.한편, 소매치기 피해는 전문 소매치기단으부터 상의에 이물질이 묻어있다는 말을 걸어오거나, 전차에서 내릴 때나 에스컬레이터에서 가방을 들어주겠다며 친절을 가장하여 도움을 줄 때 주머니에서 귀중품을 가져감. 이러한 피해는 오슬로시내 중앙역과 국립극장 주변에서 빈발하고 있음. ○ 우리 여행객들께서는 아래사항을 참고하시어 안전여행 하시기 바랍니다.1. 여권 및 지갑 등은 윗옷 속주머니에 별도로 보관2. 낮선 현지인이 말을 걸면 응하지 말고 가급적 그 장소를 벗어남3. 주머니에 귀중품을 넣지 말 것
작성일
wrtDt
2012-10-1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노르웨이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Norway
제목
title
오솔로 여행자 안전 유의 사항
내용
content
오솔로 여행자 안전 유의 사항 1. 노르웨이 기후 특성상 동절기에는 오후 4시부터 어두워지므로 늦은 시간에는 혼자서 돌아다니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2. 노르웨이에 거주하는 제3국(아중동 및 동구 지역) 이민자들에 의한 소매치기 등의 범죄가 공항, 기차역, 버스정류장 및 관광지에서 최근 조직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므로, 여권이나 현금, 신용카드 등 귀중품이 이들이 노리는 표적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3. 노르웨이 호텔들의 객실 카드(열쇄)는 문을 열음과 동시에 잠금도 카드를 넣어야하는 호텔들이 대부분이므로, 단순히 문을 닫는 것 만으로 문이 잠기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호텔 체크인시 확인하시고 이를 숙지하여야 합니다. 4. 신용카드사용시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특히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 가급적 현금으로 지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외국카드로 결제가 되어 영수증처리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택시요금이 올라가는 사례가 있음) 5. 그 밖에 구체적인 유의 사항들은 첨부문서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첨부1 사건 사고 사례 및 유의 사항(한글)#첨부2 사건 사고 사례 및 유의 사항(PDF) /끝/
작성일
wrtDt
2012-03-0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02887&file_sn=0
국가명
countryName
노르웨이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Norway
제목
title
[노르웨이]유럽지역 우리국민 신변안전 주의사항 공지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10-10-0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노르웨이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Norway
제목
title
노르웨이에서의 해외 이민자들에 의한 범죄,시위 발생 주의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09-04-2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사건사고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Norway
한글 국가명
country_nm
노르웨이
대륙코드
continent_cd
30
영문 대륙명
continent_eng_nm
Europe
한글 대륙명
continent_nm
유럽
위험지도경로
dang_map_download_url
국기다운로드경로
flag_download_url
지도다운로드경로
map_download_url
뉴스
news

사건ㆍ사고의 유형

[치안상황]
ㅇ 동유럽과 북아프리카 지역에서 온 유랑자들이 짝을 이루어 관광객들에게 접근하여 소매치기를(절도) 하거나, 식당(호텔)과 기차역 주변 등에서 가방을 훔치는 유형의 경범죄 발생

유의해야할 지역

ㅇ 기차역 주변, 오슬로 시내 동쪽 지역의 이주민 거주 밀집 지역 등(특히 야간 출입 자제)
작성일
wrt_dt
2022-04-14

플러그

플러그타입
plug_type
Type C    
주파수 Frequency (Hertz)
frequency
50?Hz
단상 Single-Phase Voltage (Volts)
single_phase
230 V
3상 Three-Phase Voltage (Volts)
three_phase
230 V / 400 V
of wires (not including ground wire)
of_wires
C/F
Plug & Socket Type
plug_type2
3, 4
플러그타입
plug_type
Type F    
주파수 Frequency (Hertz)
frequency
50?Hz
단상 Single-Phase Voltage (Volts)
single_phase
230 V
3상 Three-Phase Voltage (Volts)
three_phase
230 V / 400 V
of wires (not including ground wire)
of_wires
C/F
Plug & Socket Type
plug_type2
3, 4

현지교통(M)

traffic
주요 교통 법규 및 문화
ㅇ 자동차 운전석 위치와 차량 주행 방향은 한국과 동일
ㅇ 운전석, 조수석뿐만 아니라 모든 좌석에서 안전벨트 착용이 의무이며, 유아용 시트 이용 또한 의무
ㅇ 주야간 불문하고 연중 헤드라이트를 켜야 하며, 주행 중 핸드폰 사용금지
ㅇ (제한속도) 특별한 명시가 없는 경우, 일반적으로 제한속도는 시속 80km이나, 도심 등에서는 시속 50km, 주거지역에서는 시속 30km, 고속도로 등에서는 시속 110km
- 3.5톤 이상 차량, 트레일러 또는 캐러밴을 견인하고 있는 차량은 어떤 경우에도 시속 80km를 초과하면 안 되며, 특히 트레일러 또는 캐러밴에 별도의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시속 60km가 제한속도
- 7.5톤 미만의 캠핑카는 일반적인 제한속도 적용

ㅇ 과속 범칙금이 고액(예 : 70킬로 제한 도로에서 30킬로 초과 시 약 120만 원 범칙금)이며, 우선 표시 없는 교차로에서는 우측 우선
ㅇ 시내 도로포장은 잘 되어 있으나 도로폭이 다소 좁은 편이고 특히, 산악지역의 도로나 터널은 좁고 어두우므로 세심한 주의 요망
- 산악 지방이나 다리의 경우 도로의 폭이 좁아 속도 주의
- 고속도로의 경우라도 도로가 매우 구불구불함


관련 사건사고 사례
ㅇ 2018년 6월, 한국인 관광객이 탄 관광버스가 올레순 인근 산간 도로에서 중앙선을 침범한 상대 차량과 충돌하여 부상자 발생

관련 사건사고 발생시 대처방법
ㅇ 일조시간이 짧은 동절기에 사고 발생시, 형광 조끼 착용 등 시인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야 하며, 체온 유지에 유의
ㅇ 경미한 사고인 경우, 화재 및 사고신고 전화인 110에 신고
ㅇ 중상자가 있어 앰뷸런스가 긴급하게 필요한 경우, 113에 신고하면 보다 빠르게 조치 가능
ㅇ 렌털 차량인 경우, 해당 렌털 회사에 전화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대체 렌털 또는 보험 처리 가능 여부 등을 문의

대중교통

ㅇ 버스 : 노르웨이 시내 및 지역 간 전역 운행 - 심야버스도 있으며, 버스 스케줄 및 노선 확인은 www.nor-way.no
ㅇ 철도는 수도 오슬로를 기점으로 방사선 형태로 전 도시로 뻗어 있으며, 큰 도시에는 항공로선 도 많음. 노선 확인은 www.nsb.no
ㅇ 택시 : 택시요금은 미터제로 아주 비싸고(지역에 따라 다르나 기본요금 약 2만 원 정도), 택시 승강장에서 호출을 하여야 함
ㅇ 오슬로 교통 : 버스와 트램(전차) 및 지하철(T-bane)이 잘 발달되어 있음

기타 유의사항
ㅇ 약자 보호에 중점을 두는 사회 문화적 배경으로 인해, 도심에서는 보행자 적색 신호에도 횡단보도 횡단이 일상적
ㅇ 특히 수도인 오슬로 지방정부의 경우, 2015년 지방 선거로 적-녹 연합이 승리하였으며, 주요 정책으로 오슬로 전역에 자전거 전용도로를 증설중, 이로 인해 자전거, 전동 또는 무전동 스쿠터 이용자가 폭증, 각별한 주의가 요구
ㅇ 하절기, 피오르드 관광을 위해 오슬로에서 차량 렌털 후 서해안으로 운전하여 여행하는 경우, 산간 도로를 통과하게 되며, 대형 버스와 교차 운행이 불가한 곳이 있어, 주의 필요
ㅇ 겨우내 쌓인 눈과 언 땅이 녹으면서, 산사태도 빈발하며, 이로 인해 도로가 통제되는 경우도 다수 있어 사전에 노르웨이 교통국 (Statens vegvesen)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도로상황을 확인할 필요
- 관련 링크 https://www.vegvesen.no/Trafikkbeta

현지문화(M)

culture
일반문화
ㅇ 노르웨이 사람들은 처음 보는 사람과도 눈이 마주치면 웃으면서 간단한 눈인사를 함

종교관련
ㅇ 국민의 대부분(97%)이 복음 루터교 신자

팁 문화
ㅇ 식당 이용 금액에 약간의 팁을 추가해 결제하는 것이 관례화

현지사건사고(M)

content
사건ㆍ사고의 유형
[치안상황]
ㅇ 동유럽과 북아프리카 지역에서 온 유랑자들이 짝을 이루어 관광객들에게 접근하여 소매치기를(절도) 하거나, 식당(호텔)과 기차역 주변 등에서 가방을 훔치는 유형의 경범죄 발생

유의해야할 지역
ㅇ 기차역 주변, 오슬로 시내 동쪽 지역의 이주민 거주 밀집 지역 등(특히 야간 출입 자제)

기타(M)

content
날씨
ㅇ 간절기(4월 중순 ~ 5월, 9월 ~ 10월)
- 기온 : 3 ~ 15℃
- 특징 : 약한 바람, 맑은 날씨와 흐린 날씨가 교차


ㅇ 여름(6월 ~ 8월)
- 기온 : 15 ~ 30℃
- 특징 : 건조 및 온난


ㅇ 겨울(11월 ~ 4월 초순)
- 기온 : 영하 15℃ ~ 영상 10℃
- 특징 : 멕시코만류 영향으로 대체로 온난하나, 11월 한 달간은 온종일 암흑인 날이 많음


기타
ㅇ 노르웨이는 거의 모든 곳에서 카드(4자릿수 비밀번호 입력이 가능한 것) 사용이 가능, 유로화나 미화 현금결제는 불가
0 Comments

상담신청하기

1544.6480
월-금 : 9:30 ~ 17:3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30 ~ 13:30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