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홈 > 여행정보 > 국가별정보 > 유럽

국가별정보


포르투갈 Portugal

clubrichtour 0 2976
■ 스페인 간략 정보
① 시차 : -7시간(유럽 섬머타임 시행, 한국이 7시간 빠름, 한국이 오전 10시일 경우 현지는 새벽 3시입니다.)
    * 섬머타임 해제 시 -8시간,  섬머타임 시행 3월 마지막 일요일부터 10월 마지막 일요일까지)
② 사용화폐 : 유로 (EURO : EUR)
③ 환율 : 1 EUR = 1,330원 (2020.05.11. 기준)  
④ 전기 전압 : 220V, 50Hz
⑤ 수도 : 마드리드
⑥ 사용언어 : 에스파냐어
⑦ 국가전화번호 : +34 (한국 +82)
⑧ 공식국가명칭 : Spain
⑨ EU가입국 여부 : 가입국
⑩ 민족 구성 : 스페니쉬(Spanish),혹은 Castilla인(73%),
           카탈란(Cataluna인)(8%), 바스크족(2%)
⑪ 인구 : 4,675만 4,778명 세계30위 (2020 통계청, UN, 대만통계청 기준)
⑫ 면적 : 5,059만 3,500㏊ 세계50위 (2016 국토교통부, FAO 기준)
⑬ 기후&기온 : 유럽의 남서쪽에 위치하면서 대부분 지역에서 4계절이 뚜렷하고,
           동남부 해안 지역은 지중해성 기후,
           북서부 해안 지역은 해양성 기후, 내륙고원 지역은 대륙성 기후 입니다.
⑭ 팁 문화 : 호텔 서비스는 1유로/1달러 //
    정해진 팁 문화는 없으나 식사후 테이블 당 서비스 비용(5~10%)을 지불합니다.
⑮ 주 스페인 한국 대사관
대표전화(근무시간 중) : +34-91-353-2000
긴급연락전화(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시, 24시간) :
마드리드 +34-648-924-695 / 바르셀로나 +34-682-862-431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주소 : C/ Gonzalez Amigo 15, Madrid

제로니무스 수도원 제로니무스 수도원(포르투갈어: Mosteiro dos Jerónimos)은 포르투갈 리스본 벨렝에 있는 수도원으로, 인근에 위치한 벨렝탑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어 있다. 포르투갈 예술의 백미로 꼽히는 이 수도원은 마누엘 1세의 의뢰로 1502년에 건설을 시작했으나, 1601년에 완공되었다. 대항해시대의 부강했던 포르투갈을 상징하듯 건물 외벽 조각부터 무척 화려하여 눈을 뗄 수 없다.
HF 페닉스 어반 호텔
투림 Av. 리베르다데 호텔
사오 라펠 호텔
비다마르 알가르베 호텔 리조트
포르투 시내  Porto

포르투는 포르투갈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자, 가장 오래된 유럽 중심지 중 하나로, 포르투갈 북부의 도루강 하구를 따라 위치하고 있으며, 도시권의 서쪽 부분은 대서양의 해안선까지 뻗어 있습니다. 포르투 역사 지구(Historic Centre of Oporto)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지정되었으며, 이는 포르투갈의 국가 기념물이기도 합니다. 포르투갈에서 가장 유명한 수출품 중 하나인 포트와인이 이 도시의 이름을 따라 지어졌으며, 이는 도루 강 남쪽의 빌라 노바 드 가이아 지역에서 와인의 포장, 운송, 및 수출을 주로 담당했기 때문입니다. 도시명인 ‘포르투’는 포르투갈 국가명의 기원으로 알려져 있는데, 오포르투(Oporto)라는 옛 영어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히베리아 지구  Praca da Ribeira Porto

포르투갈 북부의 항구 도시인 포르투(Porto)의 상니콜라우 구에 있는 광장으로, 1996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포르투 역사지구(The historic centre of Porto)’의 중심부에 있으며, 도시에서 가장 오래된 광장이기도 합니다.


루이 1세 다리  Dom Luis I Bridge

포르투갈 북부의 항구 도시 포르토(Porto)에 있는 아치형 철교로 루이 1세 다리 혹은 루이스 1세 다리라고도 불립니다. 루이스 1세(Luis I) 때에 건설되어 그러한 명칭으로 불리게 되었고, 포르투시의 중심부와 빌라노바드가이아(Vila Nova de Gaia) 사이의 도루강(Rio Douro)에 놓여 있습니다. 1982년 포르투갈의 공공 보존 건축물로 지정되었으며, 1996년에는 ‘포르토 역사지구’에 포함되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볼사궁전  Placio da Bolsa

19세기에 신고전주의 양식으로 지어진 볼사 궁전은 원래 성프란시스코 성당에 속한 수도원이었는데, 1832년 전쟁 중 화재로 폐허가 되었습니다. 1841년에 마리(Mary) 2세 여왕은 재정적인 문제로 수도원 대신 상업조합 건물을 짓기로 하고 기부 받아 1842년부터 짓기 시작해서 1850년에 완공하였고, 내부 장식은 1910년에 마무리 했습니다. 한때 주식거래소, 와인거래소, 상공회의소로 사용됐고, 현재는 포르투를 찾는 여러 나라 수장들을 맞이하거나, 결혼식 등 행사장으로 시민들에게 대여되고 있습니다.


렐루 서점  Livraria Lello

포르투갈 북부의 항구 도시 포르투(Porto)에 있는 서점으로, 렐루 형제 서점(Livraria Lello e Irmão) 또는 최초 설립자의 이름을 따서 샤르드롱 서점(Livraria Chardron)이라고도 합니다. 1996년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포르투 역사 지구(The historic centre of Porto) 안의 카르멜리타스 거리(Rua das Carmelitas)에 있으며, 포르투갈에서 가장 오래된 서점 가운데 하나로, 2013년 포르투갈의 특별 보호 건축물로 등록되었습니다.

카르무 성당  Igreja do Carmo

성당 정면에서 바라보면 하나의 큰 건물처럼 보이지만 총 세채로 구성되어 있으며, 왼쪽에는 단순한 외관의 카르멜 성당과 오른쪽에 있는 화려한 바로크 양식의 카르무 성당이 합쳐져 있습니다.


포르투 대성당  Porto Cathedral

포르투갈 북부의 항구 도시인 포르투(Porto)에 있는 중세의 교회 건축물로, ‘성모 승천 교회’라고도 불리며, 포르투갈의 로마네스크 양식을 대표하는 건축물 가운데 하나입니다. 1996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포르투 역사 지구(The historic centre of Porto)’의 중심부에 있으며, 포르투에서 가장 오래된 건축물이기도 합니다.


도우로 밸리  Douro Valley

발음상 두로계곡이라고도 합니다. 유네스코에 등재된 도우로 밸리는 포트 와인(Port Wine)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포트 와인 : 발효 중인 와인에 브랜디를 첨가한 포르투갈의 스위트한 주정강화 와인)

코임브라 시내  Coimbra

몬데구강 하구에서 약 50km 상류에 있는 구릉에 있으며 부근 농업지역의 중심지로, 로마시대에는 아에미니움이라고 하였으며, 9세기 말 코님브리카의 주교좌를 이곳에 옮기면서 코임브라가 되었습니다. 9세기 말부터 이슬람교도에게 정복되었으나 1064년 카스티야의 페르난도 1세에게 빼앗겼으며, 1260년까지 새로운 포르투갈 왕국의 수도가 되었습니다. 코임브라는 포르투갈의 학술·예술의 중심지로, 포르투갈에서 가장 오래된 코임브라대학은 1290년 리스본에서 창건되어 1537년 코임브라로 옮겼습니다. 시인 L.V.카몽이스 등을 배출하였으며, 12세기에 건립된 산타크루스 수도원, 13세기에 세운 교회 등 옛 건물과 유적이 많은 곳입니다. 도기·직물·종이·식료품·포도주 제조도 활발하며 교외에서 석유가 발견되었으나 상업적으로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코임브라 구 대성당  Se Velha

로마네스크 양식의 호방한 정문과 르네상스 양식의 사랑스러운 옆문, 고딕 양식으로 정돈된 회랑까지 다양한 양식이 조화로운 모습으로, 레콩키스타 시대에 요새로 사용했을 정도로 튼튼하게 지어진 구 대성당에는 섬세하고 기교가 넘치는 조각과 예술품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구 코임브라 대학  University of Coimbra

포르투갈의 대학도시 코임브라에 있는 코임브라대학의 알타와 소피아 구역으로, 2013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파티마 대성당  Sanctuary of Our Lady of Fatima

1917년 5월부터 10월까지 매달 13일에 3명의 어린 목동 앞에 성모 마리아가 나타났다는 파티마의 기적 후 레이리아의 주교가 신빙성을 인정하였고 바티칸의 명으로 성지로 정하고, 1928년 신고전주의 양식으로 바실리카식 대성당의 건축을 시작하여 1953년 10월에 봉헌식이 거행되었습니다. 로사리오 성당이라고도 하는데, 15개의 제단과 1952년 설치된 대형 오르간이 있으며, 아일랜드 성체 안치기는 아일랜드의 주요 종교작품으로 1949년 기증되었습니다. 건물 앞 거대한 광장에 성모 마리아 출현 예배당(The Chapel of Apparitions)과 65m 높이의 탑이 있습니다. 성모마리아가 발현한 장소가 대리석 기둥으로 표시되어 있고, 대성당 묘소에 파티마의 기적을 목격했던 당시 세 사람의 무덤이 있으며 파티마의 기적에 관한 내용이 스테인드글라스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1982년 5월 파티마 기적을 연구하고 되새기기 위한 바오로 6세 목회센터를 세웠고 2007년 세계에서 4번째 큰 성삼위성당을 지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성지순례 여행지로 특히 성모 발현일인 매년 5월 13일과 10월 13일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카보다로카  Cabo da Roca

포르투갈 리스보아주에 있는 대서양 연안의 곶으로 유라시아 대륙 육지부의 가장 서쪽 끝 지점이며, 수도인 리스본에서 42km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다 너머에는 9개의 섬들로 이루어진 아소르스 제도가 멀리 떨어져서 분포하고 있습니다. 호카곶은 포르투갈이 보호구역으로 지정하고 있는 신트라ㆍ카스카이스 자연공원에 포함되어 있는데, 유라시아 대륙의 최서단이라는 상징적 의미만이 아니라 깎아지른 절벽으로 이루어진 해안 풍광도 아름다워서 관광지로 이름이 높습니다. 호카곶에 있는 십자가 탑에는 16세기 포르투갈의 시인인 루이스 바스 드 카몽이스가 서사시 《우스 루지아다스》(1572)에서 표현한 “여기에서 땅이 끝나고 바다가 시작된다”는 구절이 새겨져 있어서, 이곳이 유라시아 대륙의 서쪽 끝임을 알리고 있으며, 호카곶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언어로 된 증명서도 발급해주고 있습니다. 한편, 1703년 5월에는 당시 스페인계승전쟁에 참여하고 있던 프랑스와 네덜란드가 호카곶 인근의 바다에서 해전을 벌이기도 했었습니다.

에두아르도7세 공원  Parque Eduardo VII

신시가지 중심거리인 리베르다드 대로(자유대로) 북쪽 끝에 있으며, 1902년 영국의 에드워드 7세가 리스본을 방문한 기념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중앙에 기학학적인 무늬의 화단이 있어, 4~5월이 되면 아름다운 꽃이 핍니다. 정상을 향하여 오른쪽에 스포츠관이 있고, 정상 왼쪽에 에스투파 프리아라고 불리는 곳이 있습니다. 열대식물로 뒤덮인 이곳에는 동굴·폭포·연못 등이 있고 콘서트도 자주 열리며, 공원 정상에서는 리스본 시내와 테주강이 한눈에 보입니다.

로시우 광장  praça do Rossio

정식 이름은 '동 페드로 광장'이지만 로시우 광장으로 더 알려져 있으며, 광장 중앙에 솟아 있는 원기둥 정상에 동 페드로 4세의 동상이 있습니다. 광장은 13세기부터 리스본의 중심지로 모든 공식행사가 열려왔고 많은 시간이 흐른 지금도 리스본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노선의 버스와 트램이 많아 교통이 편리하며 리스본 시민과 관광객들로 항상 붐비는 곳이며, 주변에는 카페와 식당도 많습니다.

벨렘 탑  Belem Tower

16세기 마누엘 1세에 의해 바스코 다 가마의 세계 일주를 기념해 만든 탑으로 타구스 강 선박의 출입을 감시하는 탑이라 하며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에 지정되었습니다.

리스본 대성당  Se Catedral de Lisboa

리스본 대성당 또는 리스본 주교좌 성당은 포르투갈의 리스본에 있는 로마 가톨릭교회의 대성당으로, 현재 리스본 대주교좌가 자리 잡고 있으며, 대성당은 1147년 공사를 시작한 이래, 수차례에 걸쳐 수정이 되었으며 여러 차례의 지진에도 견뎌낸 곳입니다. 오늘날 리스본 대성당은 여러 가지 양식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진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리스본 시내  Lisbon city

리스본은 포르투갈의 수도이자 포르투갈에서 가장 큰 도시로 대서양에 면한 항구 도시입니다. 리스본의 경제적인 산출, 삶의 표준, 시장 크기, 그랑드 리스보아 (Grande Lisboa) 소구역에 기인하여 이베리아 반도의 두 번 째로 가장 중요한 재정적 경제적 중심이며, 유럽 연합의 유럽 마약 감시 센터와 유럽 해양 환경청, 포르투갈어 사용국 공동체의 본부가 리스본에 있습니다.

몬세라트 궁전  Palace of Monserrate

포르투갈 왕실의 여름휴양지로 이슬람양식과 무굴양식의 궁전내부가 화려하며 낭만적인 건축물로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인상적인 궁전입니다. 1858년 루이스 왕 시대에 건축된 궁전으로 신트라 페나성 근처에 위치합니다.

무어 성  Castle of the Moors

10세기경 무어인은 방어를 목적으로 절벽 위에 성을 세웠는데 포르투갈에 대항하여 마지막까지 저항할 수 있었던 것도 난공불락의 무어 성 덕분이었습니다. 전쟁중에 물이 부족하지 않도록 빗물을 모아 두는 저장 탱크를 만들었고, 음식은 화강암 밑에 듬성듬성 파인 구멍 사일로에 보관했습니다.

상 조르즈 성  Castelo de S. Jorge

상 조르즈 성은 리스본에 있는 일곱 개의 언덕 중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자리 잡고 있으며, 성에서 가장 유명한 전망대인 '오래된 창문'에서는 도시의 매력적인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성 그 자체와 원래 이곳에 있던 왕궁의 유적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9세기에 세워진 정문을 지나면 중앙 광장인 '프라사 다르마스'가 나오며, '오디세우스의 탑'에는 전망경이 있어 방문객들은 리스본을 360도로 둘러볼 수 있습니다.

신트라 궁전  Palace of Sintra

중세 포르투갈 왕국의 왕궁으로 리스보아주(Distrito de Lisboa) 신트라(Sintra) 시의 상마르티뇨 구(freguesia de São Martinho)에 있습니다. 오랜 기간 포르투갈 왕실의 여름철 별궁으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별장 궁전’이라는 의미의 ‘팔라시오다빌라(Palácio da Vila)’라고도 불리며, 1995년 ‘신트라의 문화경관(Cultural Landscape of Sintra)’의 일부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신트라 시내  Sintra

수도 리스본에서 서북서쪽으로 20km 지점에 있습니다. 영국의 낭만파 시인 바이런이 '위대한 에덴'이라 표현했으며, 많은 시인과 작가들이 경치의 아름다움을 찬양할 정도로 조용하고 아름다운 곳입니다. 울창하고 깊은 산 속에는 13∼15세기의 왕궁인 신트라성, 시가를 내려다 보는 페나성, 아름다운 정원인 몬세라테 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신트라성은 흰색 기둥탑 2개가 하늘을 향해 높이 솟아 있으며 창문에는 아름다운 문양이 새겨져 있고 분수대, 30m 높이의 부엌 등 볼거리들이 많습니다. 페나성은 16세기에는 제로니모스 수도원이었으나 1839년 페르난도(Fernando) 2세가 개축한 후에는 왕들의 여름철 주거지로 사용되었습니다. 해발 450m의 산꼭대기에 우뚝 솟아 있는데, 이슬람·르네상스·마누엘·고딕 양식 등이 잘 어우러져 있으며 성 외부가 파스텔조의 색채로 칠해져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성은 장식타일인 아줄레주가 장식되어 있어 이국적이고 아름답습니다. 아멜리아 여왕의 방을 비롯한 방은 장식이 독특하며, 회랑과 예배당에는 아직도 수도원의 분위기가 남아 있습니다. 날씨가 좋으면 리스본과 테주강(타호강)이 내려다보일 정도로 전망이 좋으며, 궁전 주위의 페나공원에는 세계 각국에서 가져온 3000여 종의 식물이 자라고 있습니다. 1995년 국제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UNESCO)에 의해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으며, 매년 여름 도시에 산재한 교회와 궁전, 공원 등에서 큰 규모와 높은 수준을 자랑하는 '신트라 음악 페스티벌'이 펼쳐지고 있어 전세계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아제나스두마르  Azenhas do Mar

신트라 근교 해안절벽에 위치한 포르투갈의 보석 같은 마을로 이곳에서 바라보는 대서양과 절벽의 아래 바다가 환상적인 파노라마를 선사합니다.신트라 근교 Azenhas do Mar 마을에 있는 이곳에서는 해안 절벽에 자리 잡은 아기자기한 해안 마을의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데요. 하얀 외벽과 붉은 지붕의 대비되는 색감이 동화 속의 풍경 같은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으며, 그 너머로 펼쳐진 광대한 바다의 모습은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포르투갈 해안의 진주같은 곳입니다.

코님브리가 로마유적지  Conimbriga Roman ruins

이베리아 반도(포르투갈)에 남아있는 로마시대의 최대 유적지입니다.코임브라에서 20분거리에 위치합니다.

코메르시우 광장  Praca do Comercio

코메르시우 광장(포르투갈어: Praça do Comércio)은 포르투갈 리스본의 광장으로, 타구스 강변에 위치해있으며 과거에 마누엘 1세의 리베이라 궁전이 위치해 있었기 때문에 궁전 광장이라는 별칭으로도 통하며, 1755년 리스본 대지진으로 궁전이 파괴된 이후에 폼발 후작의 도시계획에 의해 광장으로 재건축 되었습니다.

페나 성  Palacio Nacional da Pena

포르투갈 리스보아주(Distrito de Lisboa) 신트라(Sintra) 시의 상페드루드페나페힝 구(freguesia de São Pedro de Penaferrim)에 있는 왕궁으로, 신트라산맥(Serra de Sintra)의 줄기에 속한 산 정상부에 세워져 있으며, 1995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신트라의 문화경관(Cultural Landscape of Sintra)’에 포함되어 있으며, 포르투갈의 7대 명소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곳입니다.

포르투 시청사  Camara Municipal & Praca da Liberdade

관공서라 믿기 어려울 정도로 아름다운 모습의 시청사는 청동 돔 지붕과 순백의 건물로 1920년에 짓기 시작하여 1957년에 업무를 시작하였습니다. 시청 앞 광장의 양쪽으로 난 알리아두스 대로는 '동맹의 대로'란 뜻으로 광장의 중앙에는 말을 타고 헌법을 들고 있는 페드루 4세 동상이 있습니다.

포트와인 - 와이너리  Vino Port( Port wine) & winery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포트와인(Port Wine)


포트 와인(Port Wine)은 포르투갈 북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도루강이 흐르는 도우로 밸리(Douro Valley)가 원산지로 포르투갈의 마데이라(Madeira Wine), 스페인의 셰리 와인(Sherry Wine)과 함께 세계 3대 주정 강화 와인(Fortified Wine)으로 유명합니다. 셰리 와인은 발효가 끝난 와인에 브랜디를 첨가해 드라이한 것이 특징이라면 포트 와인은 발효 중인 와인에 브랜디를 첨가하여 효모의 발효를 멈추게 해 스위트한 것이 특징이다. 77% 이상의 브랜디를 섞어 도수가 굉장히 높지만 단맛이 강해 주로 식후 디저트 와인으로 마신다. 엘리자베스 여왕 즉위 60주년 기념행사의 축하주로 사용될 만큼 포트 와인의 명성은 대단하다고 합니다.

포트 와인의 종류와 특징

1. 화이트(White)포트

  기본 중에 기본. 화이트 품종으로 숙성시킨 화이트 와인


2. 루비(Ruby)포트

  과실향이 나는 달콤한 맛의 루비포트는 양조 후 2~3년 정도 큰 오크통에서 숙성된다. 이름과 같이 루비색을 띠는 것이 특징

3. 빈티지(Vintage)포트

  빈티지는 와인의 수확연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빈티지 포트는 매년 생산되지 않고 포도농사가 잘된 특정 해에 품질이 가장 좋은 포도만으로 병입 숙성시킨 와인이다. 전체 생산량의


   2% 정도를 차지하는 와인으로 희소성 있는 빈티지 포트를 오랫동안 잘 보관할 수록 귀한 와인이 된다.


4. 레이트 보틀드 빈티지, 줄여서 LBV (Late Bottled Vintage)

  같은 해에 생산된 좋은 포도만으로 만들어진 와인. 빈티지 포트만큼은 아니지만 가성비가 좋은 와인이다. 빈티지 와인은 2년 정도의 숙성기간을 거친다면 레이트 보틀드 빈티지는 4~6 


  년 정도 큰 오크통에서 숙성 후 병입 되는 와인이다.


5. 토니(Tawny)포트

  루비 포트에 화이트 포트를 블랜딩 해 작은 오크통에서 5~6년 정도 숙성한 와인.

6. 에이지드 토니 포트(Aged Tawny Port)

  작은 오크통에서 10년, 20년, 30년, 40년 이상 길게 숙성시켜 숙성기간을 표기한 와인.


7. 크러스티드(Crusted)포트

  두 해 이상의 것을 혼합해서 4년이상 숙성(큰 오크통에서 1년정도 숙성시킨 뒤 병입 후 3년 정도)시킨 와인. 필터링을 거치지 않고 병입하기 때문에 침전물이 생기므로 디켄딩(Decanting)


  이 필요함.


대표적인 포트와이너리


1. 테일러(Taylor’s) 와이너리


포르투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테일러(Taylor’s)와이너리는 포르투에서 가장 대표적인 와이너리 입니다. 


add: Rua do Choupelo 250, 4400-088 Vila Nova de Gaia, 포르투갈


tel: +351 22 374 2800


2. 그라함(Graham’s) 와이너리


언덕위에 위치하고 있어 한적하고 도우로강을 바라보는 멋진 뷰를 자랑하는 그라함(Graham’s) 와이너리는 1820년 윌리엄과 존 그라함(W&J Graham’s) 패밀리에 의해 설립되었고 이후 1882년 스코틀랜드인 앤드류 제임스 시밍턴이 그라함을 인수했다. 현재는 앤드류 제임스 시밍턴의 손자인 제임스 시밍턴이 물려받아 대를 이어가고 있다


add: Rua do Agro 141, 4400-281 Vila Nova de Gaia, 포르투갈

tel: +351 22 377 6484


3. 그외 샌드맨(Sandeman), 카렘(Calem) 등 많은 와이너리가 있습니다.

퐁발후작 광장  Praca Marques de Pombal

에두아르도 7세 공원에서 리스본을 흐르는 테주강을 바라보면 높게 솟은 동상이 있는 곳이 퐁발후작 광장이며, 이곳은 리스본의 바이샤 지구가 시작되는 지점 입니다.

피게이라 광장  Praca de Figueira

리스본 중심가에 있는 큰 광장으로 1755년 리스본 대지진 이후 재건되었습니다. 광장에는 포르투칼 왕국의 왕이었던 주앙 1세 동상이 있으며 동상의 아래쪽에는 주앙 1세의 왕권에 힘을 실어준 1385년 혁명을 이끈 누누 알바레스 페레이라와 주앙 다스 헤그라스 두 사람의 초상화가 걸려 있습니다. 1829년 오픈한 리스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인 콘페이타리아 나시오날 빵가게가 이곳의 명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헤갈레이라 별장  Quinta da Regaleira

포르투갈어로 ‘킨타 다 헤갈레이라(Quinta da Regaleira)’라고 부릅니다.20세기 초에 세워졌습니다. 헤갈레이라 별장 역시 페나궁(Palácio da Pena) 등과 함께신트라의 문화경관(Cultural Landscape of Sintra)에 포함되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헤갈레이라 별장은 헤갈레이라 궁(Palácio da Regaleira)이라고도 불리기도 하고, 설립자인 카르발류 몬테이루(António Augusto de Carvalho Monteiro)의 별명에서 비롯된 백만장자 몬테이루의 궁전(Palácio do Monteiro dos Milhões)’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기도 합니다. 원래 이곳이 헤갈레이라 자작부인의 소유지였던 것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커피와 보석 등을 수출해서 큰 부자가 된브라질 출신의 카르발류 몬테이루라는 사람이이 땅을 사들였고, 1904년 이탈리아 출신의건축가인 루이지 마니니(Luigi Manini)에게 건축을 맡겨서 1910년에 완공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여러 차례 소유주가 바뀌었고, 1997년에 신트라 시에서 인수하면서 공개되었습니다.

크리스투 수도원  Convento de Cristo

그리스도 수도원(포르투갈어: Convento de Cristo 콘벤투 드 크리스투)은 포르투갈 토마르에 위치한 로마 가톨릭의 종교 건물로, 그 유래는 12세기 성전 기사단의 요새에서 비롯 되었고, 14세기 성전 기사단이 해체된 뒤 기사단의 포르투갈 지부는 토마르에 본부를 둔 그리스도 기사단으로 바뀌어 15세기 포르투갈의 해양 탐사를 지원하였습니다. 12세기부터 18세기까지에 걸쳐 로마네스크, 마누엘, 고딕, 르네상스, 매너리즘, 바로크에 이르기까지 시대에 따른 다양한 건축 양식이 혼재된 토마르의 그리스도 수도원은 포르투갈에서 가장 중요한 역사적, 예술적 유산 중 하나로, 1983년 이래로 유네스코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투마르 성  Templar castle

포르투갈 투마르에 위치한 로마 가톨릭의 종교 건물로, 그 유래는 12세기 성전 기사단의 요새에서 비롯되었습니다. 

투마르 시내  Tomar

포르투갈에서 가장 크고, 유럽에 있는 시토회 수도원 가운데 보존 상태가 가장 좋은 크리스투 수도원이 있는 도시입니다.

파티마 시내  Fatima

1917년 5월부터 10월까지 매달 13일이 되면 3명의 어린 목동 앞에 성모 마리아가 나타나 죄의 회개와 로자리오의 기도를 권하였다는 유래 때문에 순례지로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정부는 목동들을 체포하고 순례를 금지시켰으나 30년 레이리아의 주교가 이 사실의 신빙성을 인정하게 되면서 ‘파티마의 로자리오 성모’에 대한 숭앙은 세계적으로 확산되었습니다. 지금은 대성당이 건립되어 해마다 많은 순례자들이 이곳을 찾아 참배합니다. 큰 십자가를 꼭대기에 꽂은 높이 65m의 탑이 있습니다.

마데이라 섬  Madeira Islands

북대서양에 위치한 포르투갈령 제도로 아프리카 대룩에서 약 520km, 포르투갈에서는 약 1000km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합니다. 항해왕자 엔히크의 명을 받은 주앙 곤살브스 자르코의 포르투갈 탐험대가 발견할때까지 무인도였으나 탐험 시작후 사람이 사는 섬으로 변한 포르투갈 최초의 해외 영토로 발견 당시 섬에 울창하게 우거진 나무들로 건설이 쉽지 않자 불을 질렀고, 이 불로 섬의 토질이 숯처럼 목탄화가 된 후 포도를 재배하면서 이름난 와인 산지가 되었습니다.

푼샬 시내  Funchal City

축구선수 호날두의 고향 푼샬은 남쪽 해안에서부터 삼면이 완만하게 언덕을 이루며 최고 해발 1200m에 이르는 산줄기가 도시를 원형극장처럼 둘러싸고 있는 독특한 모양입니다. 1421년 주앙 곤살베스 자르코에 의해 세워졌으며, 16세기경 신대륙과 인도 및 동남 아시아로 가는 항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중간 기점이되었습니다. 마데이라산 설탕과 마데이라 와인의 주요 수출항으로 당시에는 매우 부유한 지역이었습니다.

푼샬 케이블카  Funchal Cable Car

마데이라 전역이 높은 산중턱에 집들이 있어 좁고 언덕진 길로 자동차들이 다니기 어려워 교통편으로 케이블카를 많이 이용합니다. 해발 600m의 지대로 15분정도 탑승하여 360 도 전망으로 도시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데이라 식물원  Madeira Botanical Garden

세계 10대 정원에 들어가는 보타닉 가든 마데이라는 1891년 윌리엄 레이드 남작에 의해 세워진 바닷가 식물원 혹은 대서양의 식물원으로 불립니다. 마데이라 섬의 절벽에 위치하며 아열대 식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몬테팔라스 열대정원  Jardin Tropical Monte Palace

푼샬(Funchal)의 몬테 산 꼭대기에 위치한 열대식물이 있는 정원으로 케이블카로 이동 가능합니다. 정원 입구에서 중앙 연못에 이르는 길은 포르투갈의 영웅적 이야기를 그림으로 그려 놓은 도자기 아줄레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름다운 정원은 헤론, 공작새, 검은 백조 등의 야생 동물이 자유로이 와서 돌아다니곤 합니다.

토보간 탑승  Toboggan

높은곳에서 낮은 지대로 신나게 달리는 토보간은 일종의 썰매로 마데이라 섬의 특성에 맞추어 변형되었습니다. 챙이 달린 모자와 하얀복장을 갖춘 허가된 사람들만 토보간을 운전할수 있으며, 토보간 기사들은 약 5km에 달하는 내리막길을 속도를 통제하기 위해 고무바닥 재질의 부츠를 신고 안전에 유의하면서 신나게 달려 내려옵니다. 내리막길 속도가 빨라서 한명으로는 통제가 어려워 2명이 함께 조종하며, 마데이라 전경을 감상하기 위해 케이블카를 타고 오른 후 토보간으로 내려오는 관광객들이 많습니다.

마데이라 전통주택  Traditional House in Santana

전통 가옥이 남아 있는 유일한 마을 산타나에는 뒤집어진 V자 모양의 하얀 벽, 빨간 문, 짚 지붕의 전통 가옥이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모두 6m X 4m의 같은 크기로 사람들이 거주하기에는 실용적이지 않으며, 같은 크기의 전통 가옥의 유일한 차이점은 지붕의 길이로 땅에 닿는 형태와 지면으로부터 90cm 정도 높에서 지붕이 끝나는 형태로 나뉘고 있습니다.

포르투 모니스  Porto Moniz

마데이라 섬 서북부에 위치한 곳으로 화산 폭발시 흘러나온 용암과 바다가 만나 자연스럽게 굳어져 형성된 천연 풀장과 아름다운 바다 풍광이 멋진 도시입니다.

아베이루 시내  Aveiro

'포르투갈의 베네치아'로 불리는 아베이루는 파스텔빛 아름다운 포르투갈의 운하 도시로 운하에 떠다니는 포르투갈 전통보트(곤돌라, 몰리세이루 Moliceiro)가 인상적인 곳입니다.

제로니모스 수도원  Mosteiro dos Jeronimos

제로니모스 수도원은 리스본의 역사적인 구역 벨렘에 있으며, 이 도시에서 가장 훌륭한 역사 유적 중 하나입니다. 16세기 포르투갈 특유의 건축 양식인 '마누엘 양식'으로 지어진 대표적인 건축물로 이국적이고 화려한 아름다움이 돋보입니다. 전설적인 탐험가 '바스쿠 다 가마'의 인도항로 발격을 기념하여 세워졌습니다. 1940년까지 수도원과 학교, 고아원 등 여러 용도로 사용 되었고 세계문화 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퐁발후작 광장  Praca Marques de Pombal 에두아르도 7세 공원에서 리스본을 흐르는 테주강을 바라보면 높게 솟은 동상이 있는 곳이 퐁발후작 광장이며, 이곳은 리스본의 바이샤 지구가 시작되는 지점 입니다.
벨렘 탑  Belem Tower 16세기 마누엘 1세에 의해 바스코 다 가마의 세계 일주를 기념해 만든 탑으로 타구스 강 선박의 출입을 감시하는 탑이라 하며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에 지정되었습니다.
에두아르도7세 공원  Parque Eduardo VII 신시가지 중심거리인 리베르다드 대로(자유대로) 북쪽 끝에 있으며, 1902년 영국의 에드워드 7세가 리스본을 방문한 기념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중앙에 기학학적인 무늬의 화단이 있어, 4~5월이 되면 아름다운 꽃이 핍니다. 정상을 향하여 오른쪽에 스포츠관이 있고, 정상 왼쪽에 에스투파 프리아라고 불리는 곳이 있습니다. 열대식물로 뒤덮인 이곳에는 동굴·폭포·연못 등이 있고 콘서트도 자주 열리며, 공원 정상에서는 리스본 시내와 테주강이 한눈에 보입니다.
상 조르즈 성  Castelo de S. Jorge 상 조르즈 성은 리스본에 있는 일곱 개의 언덕 중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자리 잡고 있으며, 성에서 가장 유명한 전망대인 \'오래된 창문\'에서는 도시의 매력적인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성 그 자체와 원래 이곳에 있던 왕궁의 유적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9세기에 세워진 정문을 지나면 중앙 광장인 \'프라사 다르마스\'가 나오며, \'오디세우스의 탑\'에는 전망경이 있어 방문객들은 리스본을 360도로 둘러볼 수 있습니다.
로시우 광장  praça do Rossio 정식 이름은 \'동 페드로 광장\'이지만 로시우 광장으로 더 알려져 있으며, 광장 중앙에 솟아 있는 원기둥 정상에 동 페드로 4세의 동상이 있습니다. 광장은 13세기부터 리스본의 중심지로 모든 공식행사가 열려왔고 많은 시간이 흐른 지금도 리스본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노선의 버스와 트램이 많아 교통이 편리하며 리스본 시민과 관광객들로 항상 붐비는 곳이며, 주변에는 카페와 식당도 많습니다.
제로니모스 수도원  Mosteiro dos Jeronimos 제로니모스 수도원은 리스본의 역사적인 구역 벨렘에 있으며, 이 도시에서 가장 훌륭한 역사 유적 중 하나입니다. 16세기 포르투갈 특유의 건축 양식인 \'마누엘 양식\'으로 지어진 대표적인 건축물로 이국적이고 화려한 아름다움이 돋보입니다. 전설적인 탐험가 \'바스쿠 다 가마\'의 인도항로 발격을 기념하여 세워졌습니다. 1940년까지 수도원과 학교, 고아원 등 여러 용도로 사용 되었고 세계문화 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신트라 궁전  Palace of Sintra 중세 포르투갈 왕국의 왕궁으로 리스보아주(Distrito de Lisboa) 신트라(Sintra) 시의 상마르티뇨 구(freguesia de São Martinho)에 있습니다. 오랜 기간 포르투갈 왕실의 여름철 별궁으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별장 궁전’이라는 의미의 ‘팔라시오다빌라(Palácio da Vila)’라고도 불리며, 1995년 ‘신트라의 문화경관(Cultural Landscape of Sintra)’의 일부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페나 성  Palacio Nacional da Pena 포르투갈 리스보아주(Distrito de Lisboa) 신트라(Sintra) 시의 상페드루드페나페힝 구(freguesia de São Pedro de Penaferrim)에 있는 왕궁으로, 신트라산맥(Serra de Sintra)의 줄기에 속한 산 정상부에 세워져 있으며, 1995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신트라의 문화경관(Cultural Landscape of Sintra)’에 포함되어 있으며, 포르투갈의 7대 명소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곳입니다.
포르타다빌라  Porta da Vila 오비두스 여행이 시작되는 성문으로 문 안쪽에는 포르투갈의 독특한 타일양식인 아줄레주가 있으며, 섬세하고 화려한 문양이 매우 인상적 입니다.
산타마리아 성당  Church Santa Maria 오비두스의 산타 마리아 광장에 자리한 성당으로 아줄레주 장식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성당입니다. 10살이었던 포르투갈의 왕 아폰수 5세가 사촌동생 이사벨라와 결혼식을 치른 곳입니다.
구 코임브라 대학  University of Coimbra 포르투갈의 대학도시 코임브라에 있는 코임브라대학의 알타와 소피아 구역으로, 2013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파티마 대성당  Sanctuary of Our Lady of Fatima 1917년 5월부터 10월까지 매달 13일에 3명의 어린 목동 앞에 성모 마리아가 나타났다는 파티마의 기적 후 레이리아의 주교가 신빙성을 인정하였고 바티칸의 명으로 성지로 정하고, 1928년 신고전주의 양식으로 바실리카식 대성당의 건축을 시작하여 1953년 10월에 봉헌식이 거행되었습니다. 로사리오 성당이라고도 하는데, 15개의 제단과 1952년 설치된 대형 오르간이 있으며, 아일랜드 성체 안치기는 아일랜드의 주요 종교작품으로 1949년 기증되었습니다. 건물 앞 거대한 광장에 성모 마리아 출현 예배당(The Chapel of Apparitions)과 65m 높이의 탑이 있습니다. 성모마리아가 발현한 장소가 대리석 기둥으로 표시되어 있고, 대성당 묘소에 파티마의 기적을 목격했던 당시 세 사람의 무덤이 있으며 파티마의 기적에 관한 내용이 스테인드글라스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1982년 5월 파티마 기적을 연구하고 되새기기 위한 바오로 6세 목회센터를 세웠고 2007년 세계에서 4번째 큰 성삼위성당을 지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성지순례 여행지로 특히 성모 발현일인 매년 5월 13일과 10월 13일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루이 1세 다리  Dom Luis I Bridge 포르투갈 북부의 항구 도시 포르토(Porto)에 있는 아치형 철교로 루이 1세 다리 혹은 루이스 1세 다리라고도 불립니다. 루이스 1세(Luis I) 때에 건설되어 그러한 명칭으로 불리게 되었고, 포르투시의 중심부와 빌라노바드가이아(Vila Nova de Gaia) 사이의 도루강(Rio Douro)에 놓여 있습니다. 1982년 포르투갈의 공공 보존 건축물로 지정되었으며, 1996년에는 ‘포르토 역사지구’에 포함되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포르투 대성당  Porto Cathedral 포르투갈 북부의 항구 도시인 포르투(Porto)에 있는 중세의 교회 건축물로, ‘성모 승천 교회’라고도 불리며, 포르투갈의 로마네스크 양식을 대표하는 건축물 가운데 하나입니다. 1996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포르투 역사 지구(The historic centre of Porto)’의 중심부에 있으며, 포르투에서 가장 오래된 건축물이기도 합니다.
히베리아 지구  Praca da Ribeira Porto 포르투갈 북부의 항구 도시인 포르투(Porto)의 상니콜라우 구에 있는 광장으로, 1996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포르투 역사지구(The historic centre of Porto)’의 중심부에 있으며, 도시에서 가장 오래된 광장이기도 합니다.
렐루 서점  Livraria Lello 포르투갈 북부의 항구 도시 포르투(Porto)에 있는 서점으로, 렐루 형제 서점(Livraria Lello e Irmão) 또는 최초 설립자의 이름을 따서 샤르드롱 서점(Livraria Chardron)이라고도 합니다. 1996년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포르투 역사 지구(The historic centre of Porto) 안의 카르멜리타스 거리(Rua das Carmelitas)에 있으며, 포르투갈에서 가장 오래된 서점 가운데 하나로, 2013년 포르투갈의 특별 보호 건축물로 등록되었습니다.
에보라 로마신전  Templo Romano Evora 에보라의 로마 신전은 2세기 말 로마인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코린트 양식으로 지어진 이 신전은 여신인 ‘디아나’를 모셨습니다. 이 신전은 이베리아 반도에 남아 있는 신전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카보다로카  Cabo da Roca 포르투갈 리스보아주에 있는 대서양 연안의 곶으로 유라시아 대륙 육지부의 가장 서쪽 끝 지점이며, 수도인 리스본에서 42km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다 너머에는 9개의 섬들로 이루어진 아소르스 제도가 멀리 떨어져서 분포하고 있습니다. 호카곶은 포르투갈이 보호구역으로 지정하고 있는 신트라ㆍ카스카이스 자연공원에 포함되어 있는데, 유라시아 대륙의 최서단이라는 상징적 의미만이 아니라 깎아지른 절벽으로 이루어진 해안 풍광도 아름다워서 관광지로 이름이 높습니다. 호카곶에 있는 십자가 탑에는 16세기 포르투갈의 시인인 루이스 바스 드 카몽이스가 서사시 《우스 루지아다스》(1572)에서 표현한 “여기에서 땅이 끝나고 바다가 시작된다”는 구절이 새겨져 있어서, 이곳이 유라시아 대륙의 서쪽 끝임을 알리고 있으며, 호카곶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언어로 된 증명서도 발급해주고 있습니다. 한편, 1703년 5월에는 당시 스페인계승전쟁에 참여하고 있던 프랑스와 네덜란드가 호카곶 인근의 바다에서 해전을 벌이기도 했었습니다.
볼사궁전  Placio da Bolsa 19세기에 신고전주의 양식으로 지어진 볼사 궁전은 원래 성프란시스코 성당에 속한 수도원이었는데, 1832년 전쟁 중 화재로 폐허가 되었습니다. 1841년에 마리(Mary) 2세 여왕은 재정적인 문제로 수도원 대신 상업조합 건물을 짓기로 하고 기부 받아 1842년부터 짓기 시작해서 1850년에 완공하였고, 내부 장식은 1910년에 마무리 했습니다. 한때 주식거래소, 와인거래소, 상공회의소로 사용됐고, 현재는 포르투를 찾는 여러 나라 수장들을 맞이하거나, 결혼식 등 행사장으로 시민들에게 대여되고 있습니다.
기마랑이스 성  Castelo de Guimaraes 기마랑이스 성은 포르투갈이 생기면서 처음 세운 성으로 성과 이어진 무마도나 백작 부인의 본성으로 가면 좁으 계단을 따라 꼭대기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코메르시우 광장  Praca do Comercio 코메르시우 광장(포르투갈어: Praça do Comércio)은 포르투갈 리스본의 광장으로, 타구스 강변에 위치해있으며 과거에 마누엘 1세의 리베이라 궁전이 위치해 있었기 때문에 궁전 광장이라는 별칭으로도 통하며, 1755년 리스본 대지진으로 궁전이 파괴된 이후에 폼발 후작의 도시계획에 의해 광장으로 재건축 되었습니다.
바탈랴 수도원  Mosteiro de Santa Maria da Vitoria 승리의 성모 마리아 수도원(포르투갈어: Mosteiro de Santa Maria da Vitória 모스테이루 드 산타 마리아 다 비토리아)는 바탈랴 수도원(포르투갈어: Mosteiro da Batalha 모스테이루 다 바탈랴→전투의 수도원)으로 더 널리 알려진 포르투갈 센트루 지방 레이리아 현 바탈랴 시에 위치한 도미니코회 수도원으로, 1385년 알주바호타 전투에서 카스티야 왕국에 승리한 것에 대해 성모 마리아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주앙 1세의 명에 따라 건설을 시작하였으며, 15세기 포르투갈 왕국의 아비스 가의 매장지 역할을 한 바탈랴 수도원은 또한 마누엘 양식과 혼재된 포르투갈의 후기 고딕 건축의 독창적인 건물입니다.
리스본 대성당  Se Catedral de Lisboa 리스본 대성당 또는 리스본 주교좌 성당은 포르투갈의 리스본에 있는 로마 가톨릭교회의 대성당으로, 현재 리스본 대주교좌가 자리 잡고 있으며, 대성당은 1147년 공사를 시작한 이래, 수차례에 걸쳐 수정이 되었으며 여러 차례의 지진에도 견뎌낸 곳입니다. 오늘날 리스본 대성당은 여러 가지 양식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진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구대주교 관저  Antigo Paco Episcopal Bracarense & jardim de Santa Barbara 날개처럼 뻗어 있는 중세 건물은 카테드랄과 마주 보고 있는 고딕 양식으로 지어진 시립 도서관과 세인트 바바라 정원, 바로크 양식의 구대주교 관저로 나뉘며, 1723년 만들어진 시립 도서관은 원래 관청으로 사용하던 곳이며, 도서관 광장에 만들어진 분수와 시립 도서관 컴퓨터실의 화려한 금빛 천장, 계단의 아줄레주가 유명합니다.
무어 성  Castle of the Moors 10세기경 무어인은 방어를 목적으로 절벽 위에 성을 세웠는데 포르투갈에 대항하여 마지막까지 저항할 수 있었던 것도 난공불락의 무어 성 덕분이었습니다. 전쟁중에 물이 부족하지 않도록 빗물을 모아 두는 저장 탱크를 만들었고, 음식은 화강암 밑에 듬성듬성 파인 구멍 사일로에 보관했습니다.
알코바사 수도원  Mosteiro de Santa Maria de Alcobaca 알코바사 수도원(모스테이루 드 산타 마리아 드 알코바사)은 포르투갈 레이리아 현 알코바사에 위치한 중세 로마 가톨릭 수도원으로, 포르투갈 왕국의 초대 왕인 아폰수 엔히크스에 의해 1153년 창건되어, 역사에 걸쳐 포르투갈의 왕들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였습니다. 알코바사 수도원의 예배당과 수도원은 코임브라의 산타 크루스 수도원과 함께 포르투갈에 건설된 첫 고딕양식 건축물들 중 하나로, 포르투갈의 중세 수도원 중 가장 중요한 곳의 한 곳으로 여겨지며, 이러한 수도원의 예술적, 역사적 중요성을 인정받아 1989년 유네스코 세계유산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코임브라 구 대성당  Se Velha 로마네스크 양식의 호방한 정문과 르네상스 양식의 사랑스러운 옆문, 고딕 양식으로 정돈된 회랑까지 다양한 양식이 조화로운 모습으로, 레콩키스타 시대에 요새로 사용했을 정도로 튼튼하게 지어진 구 대성당에는 섬세하고 기교가 넘치는 조각과 예술품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크리스투 수도원  Convento de Cristo 그리스도 수도원(포르투갈어: Convento de Cristo 콘벤투 드 크리스투)은 포르투갈 토마르에 위치한 로마 가톨릭의 종교 건물로, 그 유래는 12세기 성전 기사단의 요새에서 비롯 되었고, 14세기 성전 기사단이 해체된 뒤 기사단의 포르투갈 지부는 토마르에 본부를 둔 그리스도 기사단으로 바뀌어 15세기 포르투갈의 해양 탐사를 지원하였습니다. 12세기부터 18세기까지에 걸쳐 로마네스크, 마누엘, 고딕, 르네상스, 매너리즘, 바로크에 이르기까지 시대에 따른 다양한 건축 양식이 혼재된 토마르의 그리스도 수도원은 포르투갈에서 가장 중요한 역사적, 예술적 유산 중 하나로, 1983년 이래로 유네스코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카르무 성당  Igreja do Carmo 성당 정면에서 바라보면 하나의 큰 건물처럼 보이지만 총 세채로 구성되어 있으며, 왼쪽에는 단순한 외관의 카르멜 성당과 오른쪽에 있는 화려한 바로크 양식의 카르무 성당이 합쳐져 있습니다.
포르투 시청사  Camara Municipal & Praca da Liberdade 관공서라 믿기 어려울 정도로 아름다운 모습의 시청사는 청동 돔 지붕과 순백의 건물로 1920년에 짓기 시작하여 1957년에 업무를 시작하였습니다. 시청 앞 광장의 양쪽으로 난 알리아두스 대로는 \'동맹의 대로\'란 뜻으로 광장의 중앙에는 말을 타고 헌법을 들고 있는 페드루 4세 동상이 있습니다.
도우로 밸리  Douro Valley 발음상 두로계곡이라고도 합니다. 유네스코에 등재된 도우로 밸리는 포트 와인(Port Wine)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포트 와인 : 발효 중인 와인에 브랜디를 첨가한 포르투갈의 스위트한 주정강화 와인)
나자레 시내  Nazare 나자레는 포르투갈 레이리아 현에 위치한 도시로, 도시 이름은 4세기 나사렛에서 온 성직자가 나무로 만든 작은 성모 마리아 조각상을 들여온 데서 유래된 이름이며, 코스타드프라타(Costa de Prata, \"은의 해안\"이라는 뜻)와 접한 휴양 도시입니다.
바탈랴 시내  Batalha 바탈랴는 포르투갈 레이리아 근교의 작은 도시로, 바탈랴를 방문하는 이유는 바로 바탈랴 수도원(산타 마리아 다 비토리아 수도원)을 보기 위함으로, 외관이 멋진 것은 물론, 깊은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최초로 스테인드글라스를 단 수도원입니다.
브라가 시내  Braga 브라가는 포르투갈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이자 종교적 수도로, 고대에 로마의 도시였던 이곳은 당시 도시 이름인 브라카타 아우구스타에서 따왔으며, 6세기부터 카톨릭교의 고위 성직자인 대주교가 다스리면서 남유럽 카톨릭의 수도 역할을 하였습니다.
신트라 시내  Sintra 수도 리스본에서 서북서쪽으로 20km 지점에 있습니다. 영국의 낭만파 시인 바이런이 \'위대한 에덴\'이라 표현했으며, 많은 시인과 작가들이 경치의 아름다움을 찬양할 정도로 조용하고 아름다운 곳입니다. 울창하고 깊은 산 속에는 13∼15세기의 왕궁인 신트라성, 시가를 내려다 보는 페나성, 아름다운 정원인 몬세라테 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신트라성은 흰색 기둥탑 2개가 하늘을 향해 높이 솟아 있으며 창문에는 아름다운 문양이 새겨져 있고 분수대, 30m 높이의 부엌 등 볼거리들이 많습니다. 페나성은 16세기에는 제로니모스 수도원이었으나 1839년 페르난도(Fernando) 2세가 개축한 후에는 왕들의 여름철 주거지로 사용되었습니다. 해발 450m의 산꼭대기에 우뚝 솟아 있는데, 이슬람·르네상스·마누엘·고딕 양식 등이 잘 어우러져 있으며 성 외부가 파스텔조의 색채로 칠해져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성은 장식타일인 아줄레주가 장식되어 있어 이국적이고 아름답습니다. 아멜리아 여왕의 방을 비롯한 방은 장식이 독특하며, 회랑과 예배당에는 아직도 수도원의 분위기가 남아 있습니다. 날씨가 좋으면 리스본과 테주강(타호강)이 내려다보일 정도로 전망이 좋으며, 궁전 주위의 페나공원에는 세계 각국에서 가져온 3000여 종의 식물이 자라고 있습니다. 1995년 국제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UNESCO)에 의해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으며, 매년 여름 도시에 산재한 교회와 궁전, 공원 등에서 큰 규모와 높은 수준을 자랑하는 \'신트라 음악 페스티벌\'이 펼쳐지고 있어 전세계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아베이루 시내  Aveiro \'포르투갈의 베네치아\'로 불리는 아베이루는 파스텔빛 아름다운 포르투갈의 운하 도시로 운하에 떠다니는 포르투갈 전통보트(곤돌라, 몰리세이루 Moliceiro)가 인상적인 곳입니다.
알코바사 시내  Alcobaca 포르투갈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수도원 중 하나인 알코바사 수도원이 있는 곳입니다.
오비두스 시내  Obidos 오비두스는 포르투갈 레이리아 현에 위치한 도시로, 고대 로마 시대에 오피둠이 건설되면서 설립되었으며 도시 이름 또한 포르투갈어로 \"성채\"를 뜻하는 곳입니다.
코스타 노바 시내  Costa Nova 코스타 노바(Costa Nova)는 포르투갈 북부의 대서양 연안에 면한 조그만 해안가 마을로 16세기에 거대한 폭풍에 의한 퇴적 활동으로 이루어진 마을로, 동쪽에는 대서양의 모래 해변이 있고 서쪽에는 아베이루 강을 따라 컬러풀한 줄무늬 집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코임브라 시내  Coimbra 몬데구강 하구에서 약 50km 상류에 있는 구릉에 있으며 부근 농업지역의 중심지로, 로마시대에는 아에미니움이라고 하였으며, 9세기 말 코님브리카의 주교좌를 이곳에 옮기면서 코임브라가 되었습니다. 9세기 말부터 이슬람교도에게 정복되었으나 1064년 카스티야의 페르난도 1세에게 빼앗겼으며, 1260년까지 새로운 포르투갈 왕국의 수도가 되었습니다. 코임브라는 포르투갈의 학술·예술의 중심지로, 포르투갈에서 가장 오래된 코임브라대학은 1290년 리스본에서 창건되어 1537년 코임브라로 옮겼습니다. 시인 L.V.카몽이스 등을 배출하였으며, 12세기에 건립된 산타크루스 수도원, 13세기에 세운 교회 등 옛 건물과 유적이 많은 곳입니다. 도기·직물·종이·식료품·포도주 제조도 활발하며 교외에서 석유가 발견되었으나 상업적으로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투마르 시내  Tomar 포르투갈에서 가장 크고, 유럽에 있는 시토회 수도원 가운데 보존 상태가 가장 좋은 크리스투 수도원이 있는 도시입니다.
파티마 시내  Fatima 1917년 5월부터 10월까지 매달 13일이 되면 3명의 어린 목동 앞에 성모 마리아가 나타나 죄의 회개와 로자리오의 기도를 권하였다는 유래 때문에 순례지로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정부는 목동들을 체포하고 순례를 금지시켰으나 30년 레이리아의 주교가 이 사실의 신빙성을 인정하게 되면서 ‘파티마의 로자리오 성모’에 대한 숭앙은 세계적으로 확산되었습니다. 지금은 대성당이 건립되어 해마다 많은 순례자들이 이곳을 찾아 참배합니다. 큰 십자가를 꼭대기에 꽂은 높이 65m의 탑이 있습니다.
포르투 시내  Porto 포르투는 포르투갈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자, 가장 오래된 유럽 중심지 중 하나로, 포르투갈 북부의 도루강 하구를 따라 위치하고 있으며, 도시권의 서쪽 부분은 대서양의 해안선까지 뻗어 있습니다. 포르투 역사 지구(Historic Centre of Oporto)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지정되었으며, 이는 포르투갈의 국가 기념물이기도 합니다. 포르투갈에서 가장 유명한 수출품 중 하나인 포트와인이 이 도시의 이름을 따라 지어졌으며, 이는 도루 강 남쪽의 빌라 노바 드 가이아 지역에서 와인의 포장, 운송, 및 수출을 주로 담당했기 때문입니다. 도시명인 ‘포르투’는 포르투갈 국가명의 기원으로 알려져 있는데, 오포르투(Oporto)라는 옛 영어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피게이라 광장  Praca de Figueira 리스본 중심가에 있는 큰 광장으로 1755년 리스본 대지진 이후 재건되었습니다. 광장에는 포르투칼 왕국의 왕이었던 주앙 1세 동상이 있으며 동상의 아래쪽에는 주앙 1세의 왕권에 힘을 실어준 1385년 혁명을 이끈 누누 알바레스 페레이라와 주앙 다스 헤그라스 두 사람의 초상화가 걸려 있습니다. 1829년 오픈한 리스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인 콘페이타리아 나시오날 빵가게가 이곳의 명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기마랑이스 시내  Guimaraes 기마랑이스는 포르투갈 북동부의 브라가 현에 있는 역사적인 도시로 포르투갈의 국가 형성 시기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중세부터 현재까지의 건물이 잘 어우러져 독특한 풍경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에보라 대성당  The Se Cathedral or Catedral da Se 포르투갈에서 고딕양식 성당 중 제일 오래된 성당으로 무어인의 모스크가 있던 자리에 세워진 성당입니다. 두개의 종탑이 안정적인 구조를 보이고 있으며, 대성당 한 가운데에 위치한 타워는 8각형의 형태이며 타워를 중심으로 모양이 다른 8개의 작은 타워로 둘러 쌓여 있습니다. 성당 내부에는 임신한 마리아 상이 있으며, 임신과 순산을 기원하는 부부들이 많이 찾는 성당 이며, 

1497년 첫 인도항로를 개척하기 위해 바스쿠 다 가마가 출발전 이 성당에서 미사를 올렸다는 유명한 일화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에보라 시내  Evora 리스본 남동쪽 약 110km 지점에 있으며, 낮은 구릉에 둘러싸인 비옥한 분지로서, 로마시대에는 중요한 군사기지였습니다. 8∼12세기에는 무어인의 지배를 받았고, 1165년 이후에는 국토회복운동의 거점이 되었던 곳으로, 16세기에 그리스도교의 대교구가 되었으며 17세기 후반에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에스파냐의 지배를 받았습니다. 시가는 길이 약 6km의 성벽에 둘러싸여 있고, 로마시대의 신전을 비롯하여 대성당, 해골 성당으로 유명한 상 프란시스쿠 성당 등 오래된 건물이 많습니다. 아크로폴리스언덕에 있는 디아나신전은 2세기 말에 세워졌는데, 현재는 콜로네이드만 남아 있고, 몸통은 화강암, 기둥받침은 대리암으로 되어 있습니다. 1186년에 착공된 대성당은 로마네스크양식과 고딕양식이 섞여 있는 건축물로 사각형 탑과 벽을 요새처럼 단단하게 쌓았으며 포르투갈 건축의 걸작으로 손꼽히는 회랑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해골집\'으로 불리는 예배당이 있는 상프란시스쿠성당과 마누엘양식으로 장식된 로이우스수도원, 1559년에 창설된 에스피리투산투대학 등의 건축물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1986년 유네스코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하였습니다.
투마르 성  Templar castle 포르투갈 투마르에 위치한 로마 가톨릭의 종교 건물로, 그 유래는 12세기 성전 기사단의 요새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리스본 도보투어 미팅장소  Lisbon Tour Meeting Point 리스본 도보투어 미팅장소 : 벨렘 탑 앞 관상용 수상 비행기 앞
- 전차 이용시 : 로시우광장근교 피궤이라광장에서 15E번 전차탑승
- 택시 이용시 : Torre de Belém (또레 데 벨렘)
리스본 차량투어 미팅장소  Lisbon Driving Tour Meeting Point 리스본 차량투어 미팅장소 : 제로니모스 수도원 앞 버스 정류장

- 전차 이용시 : 15E (Mosteiro de Jeronimos역)
- 버스 이용시 : 79B, 728, 729 (Mosteiro de Jeronimos역)
- 택시 이용시 : Mosteiro de Jeronimos (모스떼이로 데 헤로니모스)
폰타데 상 루렌코  Ponta de Sao Lourenco 마데이라 제도(Madeira islands, Madeira Islands)의 야생적인 해변과 절벽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푼샬 시내  Funchal City 축구선수 호날두의 고향 푼샬은 남쪽 해안에서부터 삼면이 완만하게 언덕을 이루며 최고 해발 1200m에 이르는 산줄기가 도시를 원형극장처럼 둘러싸고 있는 독특한 모양입니다. 1421년 주앙 곤살베스 자르코에 의해 세워졌으며, 16세기경 신대륙과 인도 및 동남 아시아로 가는 항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중간 기점이되었습니다. 마데이라산 설탕과 마데이라 와인의 주요 수출항으로 당시에는 매우 부유한 지역이었습니다.
카마라드로보스 마을  Camara de Lobos 카마라드로부스 마데이라 섬 남동부에 위치한 마을로 포르투갈어로 \"바다사자들의 회의\"를 뜻합니다. 1419년 포르투갈의 항해사인 주앙 곤살베스 자르쿠가 마데이라제도를 발견할 당시 상륙한 지역으로, ‘카마라드로부스’는 당시 이 지역에 대규모로 서식하고 있던 해양 동물의 이름에서 유래했습니다. 이곳에서 생산된 마데이라 와인이 유명합니다.
몬테팔라스 열대정원  Jardin Tropical Monte Palace 푼샬(Funchal)의 몬테 산 꼭대기에 위치한 열대식물이 있는 정원으로 케이블카로 이동 가능합니다. 정원 입구에서 중앙 연못에 이르는 길은 포르투갈의 영웅적 이야기를 그림으로 그려 놓은 도자기 아줄레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름다운 정원은 헤론, 공작새, 검은 백조 등의 야생 동물이 자유로이 와서 돌아다니곤 합니다.
푼샬 농수산물시장  Mercado dos Lavradores 1940년 오픈한 마데이라섬에서 가장 큰 재래시장으로 \'농부의시장 Mercado dos Lavradores\' 이라 합니다. 꽃, 과일, 야채, 생선 등을 판매하는 시장으로 주로 열대과일과 대서양 심해에서 잡히는 생선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대서양 1,000m 아래 심해에서만 잡힌다는 마데이라 섬의 특산물 \"검은 갈치\"를 판매 하는곳으로 알려졌으며, 그외 많은 싱싱한 참치을 판매하는 시장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마데이라 전통주택  Traditional House in Santana 전통 가옥이 남아 있는 유일한 마을 산타나에는 뒤집어진 V자 모양의 하얀 벽, 빨간 문, 짚 지붕의 전통 가옥이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모두 6m X 4m의 같은 크기로 사람들이 거주하기에는 실용적이지 않으며, 같은 크기의 전통 가옥의 유일한 차이점은 지붕의 길이로 땅에 닿는 형태와 지면으로부터 90cm 정도 높에서 지붕이 끝나는 형태로 나뉘고 있습니다.
산타클라라 수도원  Convento de Santa Clara 1476년 설립된 수녀원은 1890년을 마지막으로 개방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곳입니다. 수녀원의 종루는 파란색, 흰색 및 금색 세라믹 타일로 장식된 무어 스타일의 큐폴라로 유명합니다.
토보간 탑승  Toboggan 높은곳에서 낮은 지대로 신나게 달리는 토보간은 일종의 썰매로 마데이라 섬의 특성에 맞추어 변형되었습니다. 챙이 달린 모자와 하얀복장을 갖춘 허가된 사람들만 토보간을 운전할수 있으며, 토보간 기사들은 약 5km에 달하는 내리막길을 속도를 통제하기 위해 고무바닥 재질의 부츠를 신고 안전에 유의하면서 신나게 달려 내려옵니다. 내리막길 속도가 빨라서 한명으로는 통제가 어려워 2명이 함께 조종하며, 마데이라 전경을 감상하기 위해 케이블카를 타고 오른 후 토보간으로 내려오는 관광객들이 많습니다.
푼샬 케이블카  Funchal Cable Car 마데이라 전역이 높은 산중턱에 집들이 있어 좁고 언덕진 길로 자동차들이 다니기 어려워 교통편으로 케이블카를 많이 이용합니다. 해발 600m의 지대로 15분정도 탑승하여 360 도 전망으로 도시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데이라 식물원  Madeira Botanical Garden 세계 10대 정원에 들어가는 보타닉 가든 마데이라는 1891년 윌리엄 레이드 남작에 의해 세워진 바닷가 식물원 혹은 대서양의 식물원으로 불립니다. 마데이라 섬의 절벽에 위치하며 아열대 식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보 히라오  Cabo Girao Cliffs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절벽 카보 히라오는 마데이라 섬의 남쪽 해안을 따라 위치한 높은 바다 절벽이며, 하루에 최대 1800명이 방문하는 유명한 전망대입니다. 
마데이라 섬  Madeira Islands 북대서양에 위치한 포르투갈령 제도로 아프리카 대룩에서 약 520km, 포르투갈에서는 약 1000km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합니다. 항해왕자 엔히크의 명을 받은 주앙 곤살브스 자르코의 포르투갈 탐험대가 발견할때까지 무인도였으나 탐험 시작후 사람이 사는 섬으로 변한 포르투갈 최초의 해외 영토로 발견 당시 섬에 울창하게 우거진 나무들로 건설이 쉽지 않자 불을 질렀고, 이 불로 섬의 토질이 숯처럼 목탄화가 된 후 포도를 재배하면서 이름난 와인 산지가 되었습니다.
피코 루이보  Pico Ruivo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는 해발 1,862m 높이의 마데이라 제도에서 가장 높은 산 피코 루이보(Pico Ruivo)는 하이킹 코스와 드라이브 코스로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산의 가장 높은 봉우리에 올라 멋진 주변 전망을 감상 할수 있습니다.
포르투 모니스  Porto Moniz 마데이라 섬 서북부에 위치한 곳으로 화산 폭발시 흘러나온 용암과 바다가 만나 자연스럽게 굳어져 형성된 천연 풀장과 아름다운 바다 풍광이 멋진 도시입니다.
오비두스 성  Castelo de Obidos 포르투갈어로 \'성채\'를 뜻하는 오비두스는 성곽으로 둘러 쌓인 중세의 요새 마을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안은 그리스의 산토리는 혹은 미코노스 같은 느낌으로 벽을 하얗게 칠한 후 포인트 색으로 파란색과 노란색을 칠해 그 분위기가 상당히 이쁜 곳입니다. 마을이 작아서 골목을 구경하면서 언덕쪽으로 계속 올라가다 보면 나오는 성벽 계단을 따라 올라 바라보는 풍경이 멋집니다.
리스본 시내  Lisbon city 리스본은 포르투갈의 수도이자 포르투갈에서 가장 큰 도시로 대서양에 면한 항구 도시입니다. 리스본의 경제적인 산출, 삶의 표준, 시장 크기, 그랑드 리스보아 (Grande Lisboa) 소구역에 기인하여 이베리아 반도의 두 번 째로 가장 중요한 재정적 경제적 중심이며, 유럽 연합의 유럽 마약 감시 센터와 유럽 해양 환경청, 포르투갈어 사용국 공동체의 본부가 리스본에 있습니다.
폰타 델가다 시내  Ponta Delgada 포르투갈 아조레스 제도의 수도로 항구 근처에는 눈에 띄는 3개의 아치형 도시 문과 고딕 양식의 성 세바스티안 교회가 있습니다. 희망의 성모 수녀원과 예배당에는 그리스도의 상이 있으며 카를로스 마차도 박물관은 아소리아 문화의 다양한 유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도시는 북서쪽의 세테 시다데스의 분화구 호수로 가는 관문입니다.
세테 시다데스 마을  Sete Cidades 세테 시다데스 마을은 아조레스 제도의 진정한 보석 중 하나입니다. 아술 호수 기슭에 위치한 이 웅장한 도시는 상 미겔 섬의 서쪽 부분에 위치한 화산 분화구 바닥에 있으며 반드시 방문해야 할 장소 중 하나입니다.
산타 이리아 전망대  Santa Iria viewpoint 리베이라 그란데 지역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아  조레스 의 상미구엘 섬 에 있는 포르토 포르모소 마을과 매우 가깝습니다 .
이 전망대에서 상 미겔 섬의 북부 해안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이곳의 분위기는 편안하고 조용하여 휴식을 취하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빌라 프란카 섬  Vila Franca Islet 아조레스 제도 의 포르투갈 군도에 있는 상미구엘 섬 남중부 해안에 위치한 무인도 입니다. 섬 전체와 주변 수역은 자연 보호 구역을 구성하며 수영과 절벽 다이빙 으로 인기 있는 곳으로 남아 있습니다.
피코 두 페로 전망대  Miradouro Pico do Ferro 피코두페로 전망대에서는 섬의 라고아 다스 푸나스(Lagoa das Furnas)의 아름다운 절경 전망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왕의 전망대  Miradouro da Vista do Rei 미라도우로(전망대란 의미) 비스타 두 레이(Miradouro da Vista do Rei)에서 세테 시다데스(Sete Cidades)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보카 두 인페르노 전망대  Miradouro da Boca do Inferno 보카 두 인페르노(지옥의 문이라는 뜻, Miradouro da Grota do Inferno로도 표기)는 글자의 의미와 다르게 천국의 문처럼 환상적인 절경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전망대에서는 세테 시다데스(Sete Cidades)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주변의 아름다운 산티아고호수, 라사호수, 아줄호수...Lagoa de Santiago, Lagoa Rasa, Lagoa Azul.. 들을 전망할수 있습니다
폰타 두 소세고 전망대  Miradouro da Ponta do Sossego 폰타 두 소세고 전망대는 포르투갈 상 미겔 섬의 북동쩍에 위치한 전망대 입니다. 이 전망대에서 섬의 북쪽 해안과 북동쪽 산들의 일부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출국 - 리스본공항 입국  Aeroporto de Lisboa ■ 인천공항 출국수속 참고사항

1. 항공 보딩패스(탑승권)은 직항편은 1장, 경유편은 2장을 받아야하며, 그외 수하물 꼬리표(Baggage Tag - 수속시 화물 최종 도착지 표시 확인 필수!!!) 받고 출국수속

   항공사(여행사)에서 메일로 보내준 전자항공권 사본 - 유럽 입국시 체크 할수 있으므로 지참

   * 인폼사항 : 경유항공 탑승권에 환승 공항내 탑승 게이트(Gate)번호가 표시된 경우도 있고, 표시가 안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표기된 경우일지라도 환승 공항의 게이트가 현지 공항 사정상 변경 되는 경우가 가끔 있음으로 탑승시작 30분전에 반드시 탑승 게이트를 재확인 해야합니다.

     보딩패스에 탑승 게이트 번호 표시가 없는 경우는 환승 공항 전광판 확인후 탑승시작 30분전에 탑승 게이트 앞에 가서 반드시 탑승 항공 편명등 재확인후 대기

2. 인천공항 출국장 검사대 통과 전에 발열체크 합니다. 정상 기준 체온이상의 고온일 경우 출국이 안될수 있습니다.

3. 방문하는 러시아 입국시 요구서류 백신접종 증명서(백신여권), 코로나 PCR 검사 음성확인서, 각국에서 요구하는 코로나 관련 조사서 등 준비

 

■ 인천공항 출발-리스본공항 도착, 입국시 참고사항

1. 리스본까지의 직항은 없으며 경유편만 있습니다. 주요 경유 지역은 이스탄불, 두바이, 아부다비, 도하, 프랑크푸르트, 뮌헨, 로마, 파리 등 이며,

   각 경유편은 대략 15-20시간 소요 되며, 기내식은 2회 제공 됩니다.

   * 유의사항 (유럽 향발 경유항공 탑승경우)

     인천공항 면세점에서 액체류(화장품, 주류 등) 구입물품은 유럽내 공항 환승시 보안검색에서 유럽 공항안전규범에 따라 압수될수도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액체류 등은 유럽 환승공항 면세점에서 구입이 안전합니다.

2. 직항편이 아닌 경유항공 환승시 참고사항 : 경유(환승)공항 도착하면 Exit 표시가 아닌환승게이트 방향(Transit / Transfer / Connection)으로 진행하다
    환승 보안검색대을 거치게 됩니다. 여권과 다음 목적지 탑승권을 제시해야하며 보안검색을 받고 통과하면 면세구역과 탑승게이트로 이동합니다.

   * 만약 항공기 사정으로 한국출발이 지연되어 환승시간이 짧아 환승에 어려움이 예상될경우 기내승무원에게 애기해서 협조를 구하도록합니다.

     그리고 트랜짓 보안검색대에서 줄서서 가다리는 사람들에게도 양해를 구해서 신속히 앞으로 이동하도록합니다.

3. 리스본 포르텔라 국제공항(Aeroporto de Lisboa)는 리스본 관문공항으로,

   리스본 시내 중심부인 호시우 광장까지 7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https://www.aeroportolisboa.pt



4. 입국심사: 비행기 착륙후 Exit 또는 Arrival 표지를 보고 입국 심사대로 이동.  Non EU Nationals(EU외 국가)라인에 줄서서
                 입국수속(별다른 질문없이 여권만보고 도장,,, 통과...매우 간단...!!).
               : 포르투갈을 비롯한 EU국가들은 90일 이내의 체재는 입국비자 필요없음(NO VISA). 입국카드 작성 필요 없음.
                 EU국가에서 항공으로 포르투갈 도착시 입국수속을 거칠 필요가 없음.
               : 심사대 통과 후  Baggage Claim 표지를 보고 이동, 항공편명 확인후 수하물을 찾아서 세관검사대 통과하면됩니다.
5. 세관신고:
  : 세관 검사가 있으나, 별도로 신고할 물품이 없을경우 세관신고서는 따로 작성하지 않안도되고

     Nothing to declare 쪽, 즉 녹색(그린)방향으로 나가면 입국, 가이드미팅합니다.
  : 세관신고 할필요 없는 면세한도는 주류1병, 담배한보루 등 경우 입니다. 면세범위를 넘는 물품이 있을 시에는 세관신고서 작성하여 신고후 입국.

 

■ 리스본 공항에서 시내 이동

1. 공항버스 (1번, 2번)

⊙ 리스본 공항에서 시내로 갈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으로 환승없이 시내까지 이동 가능합니다.

    1번 버스는 관광지들이 몰려 있는 올드타운, 시내 중심으로 이동하고, 2번 버스는 리스본 버스 터미널이 있는 Sete Rios역으로 이동 합니다.

    오전 07시30분부터 오후 23시까지 운행되며, 배차 간격은 20분 입니다.

   

2. 지하철 (메트로)

⊙ 1회 환승 후 시내 중심부 호시우 광장까지 이동할 수 있으며, 가격이 저렴하며 운행 시간이 정확한 교통 수단입니다.

    오전 06시30분부터 새벽 01시까지 운행되며, 배차 간격은 6~10분 입니다. 역 이름을 제대로 숙지 후 이동해야 합니다.

    공항 라인은 레드 와인, 호시우 광장 이동은 그린 라인으로 1회 환승 후 이동합니다.

    공항 입국동을 나오면 빨간색 네모 안에 M이 들어있는 이정표를 따라 가면 리스본 공항 지하철 역입니다.



3. 택시 & 우버

⊙ 동행이 많거나 가족 여행, 새벽에 도착하여 대중교통이 끊긴 경우 이용하기에 편리합니다.
폰타 두 에스칼바두 전망대  Miradouro da Ponta do Escalvado 폰타 두 에스칼바두 전망대에서는 폰타 다 페라리아, 모스테이로스 섬, 롬바 그란데, 롬바 다 폰테, 바르제아 도시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피코 다 바로사 전망대  Miradouro do Pico da Barrosa 피고 다 바로사 전망대는 포고 호수(Laoga do fogo)를 볼 수 있는 완벽한 장소입니다. 
산티아고 호수  Lagoa de Santiago 아조레스 제도의 포르투갈 군도에 있는 휴화산 분화구에 위치한 쌍둥이 호수 입니다. 다리로 건너는 좁은 해협 으로 연결된 두 개의 작고 생태학적으로 다른 호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 미겔 섬  SAO MIGUEL ISLAND 상미겔 섬은 포르투갈의 아조레스 제도의 섬들중에 가장 큰 섬이다. 이 섬은 동서쪽으로 길게 뻗어있으며, \'초록의 섬\'이라 불릴 정도로 자연이 살아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이 섬은 화산섬으로 아구아드파우 산과 푸르나스 화산이 있으며 최고높은 피쿠다바라 산은 해발 947m 높이 입니다. 수도는 폰타 델가다이며 리스본에서 항공으로 약 2시간20분 정도 거리의 대서양 한복판에 위치합니다
코님브리가 로마유적지  Conimbriga Roman ruins 이베리아 반도(포르투갈)에 남아있는 로마시대의 최대 유적지입니다.코임브라에서 20분거리에 위치합니다.
리스본 대중교통  Lisbon Public Transportation ◎ 리스본 여행에서 이용 할 수 있는 대중교통은 버스, 리스본 언덕 위를 달리는 노란색 트램, 지하철과 라브라, 비카, 글로리아 3개 노선으로 연결된 푸니쿨라,

    산타 주스타 엘리베이터 등이 있습니다.



1. 버스 (Autocarro)

- 공항버스, 시내버스, 시외버스, 장거리 버스 등으로 구분됩니다. 시내버스는 총 78개의 노선이 있으며, 리스본 도시 곳곳을 운행합니다.

 

2. 트램 (Electrico)

- 리스본 시내에 총 5개 노선으로 버스에 비해 노선이 적은 편이지만, 리스본 중심가와 대부분 관광명소를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버스는 리스본 곳곳을 연결한다면 트램은 리스본의 번화가, 중심가, 관광지 위주로 노선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리스본의 상징 노란색 트램을 타려는 많은 관광객이 있습니다.



3. 지하철 (Metro)

- 리스본 시내에는 4개의 지하철 노선이 1-2구간으로 나누어져 운행되고 있습니다. 리스본 도심은 거의 도보 이동이 가능하고, 트램만으로도 충분하지만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할때 이용 가능합니다.



4. 택시 (Taxi)

- 급하게 이동하거나 짐이 많을 경우 이용하면 좋은데, 택시 승강장에서 탑승하거나 콜택시(Tel. 21 811 1100 / 21 811 9000)를 부르면 쉽게 이용 가능합니다.

  

■ 리스보아 카드 (Lisboa Card)

리스보아 카드는 리스본을 여행하는 여행자들을 위한 시티패스/여행자카드 입니다. 정해진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리스본의 모든 대중교통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트라와 카스카이스까지 이어지는 기차도 이용할 수 있으며, 리스본의 다양한 관광명소, 박물관, 미술관을 무료로 입장하거나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리스본 대중교통 요금

리스본은 하나의 승차권이 모든 대중교통에 통용되지 않으며, 모두 개별 티켓을 구입해야 합니다. 비바 비아젬, 비바 비아젬 잽핑, 리스보아 카드만 공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버스 1회권 : 1.80 유로 / 지하철 1회권 : 1.45 유로 + 보증금 0.50 유로 / 트램 1회권 : 2.85 유로 / 푸니쿨라 2회권 : 3.60 유로

● 비바 비아젬 (Viva Viagem) 24시간권 : 6.20 유로 + 보증금 0.50 유로

● 비바 비아젬 잽핑 (Viva Viagem Zapping) : 원하는 가격만큼 충전 + 보증금 0.50 유로

● 리스보아 카드 (Lisboa Card) : 24시간 20 유로 / 48시간 34 유로 / 72시간 42 유로
예수님 성당  Bom Jesus do Monte 포르투갈 북부 브라가 (Braga)의 산에 위치한 Bom Jesus do Monte는 로마 카톨릭 순례지로 116 미터의 웅장한 등반으로 유명한 바로크 양식의 계단으로 잘 톱니 모양의 \'그\' 모양의 장엄한 디자인으로 브라가의 중요한 관광 명소입니다. 넓은 돌계단은 6 개의 오래된 외관의 작은 교회를 볼 수 있습니다. 일부 지붕은 이끼로 덮여 있습니다. 교회 안에는 기독교의 고난을 묘사 한 도자기 조각품이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에서 주계층까지 6 단계까지 각각 다른 돌 조각상과 분수가 있습니다. 시각적 후각, 청각, 촉각, 맛, 감각, 다섯 가지 감각을 나타냅니다. 샘물은 돌 조각상의 눈, 귀, 코, 혀에서 흘러 나오고, 상승하는 3 개의 계단이 있으며, 3 개의 초자연을 보여줍니다. 바로크 양식의 교회는 1725 년에 건축가 Manuel • Pinto Villalobos가 19 세기를 디자인 한 후 각각 분수가 있습니다. 초기 실내 장식은 정교한 그림과 신전 제단에 헌정된 십자가로 장식되어 있으며, 포르투갈 최초의 신고전주의 교회 중 하나이며, 높은 곳에서 내려오는 순례소의 경치는 무적으로 브라가 시내를 내려다보고 있으며 19 세기 교회 주변과 계단은 징수되어 공원으로 바뀌었다. 1882 성전으로 들어가 자비로운 예수 케이블카를 건설했습니다.이 케이블카는 이베리아 반도에서 여전히 사용중인 가장 초기 케이블카입니다. 정상에 오르면 케이블카를 타고 산을 내려갈 때이 신성하고 아름다운 종교 건물을 볼수 있습니다
아제나스두마르  Azenhas do Mar 신트라 근교 해안절벽에 위치한 포르투갈의 보석 같은 마을로 이곳에서 바라보는 대서양과 절벽의 아래 바다가 환상적인 파노라마를 선사합니다.신트라 근교 Azenhas do Mar 마을에 있는 이곳에서는 해안 절벽에 자리 잡은 아기자기한 해안 마을의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데요. 하얀 외벽과 붉은 지붕의 대비되는 색감이 동화 속의 풍경 같은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으며, 그 너머로 펼쳐진 광대한 바다의 모습은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포르투갈 해안의 진주같은 곳입니다.
몬세라트 궁전  Palace of Monserrate 포르투갈 왕실의 여름휴양지로 이슬람양식과 무굴양식의 궁전내부가 화려하며 낭만적인 건축물로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인상적인 궁전입니다. 1858년 루이스 왕 시대에 건축된 궁전으로 신트라 페나성 근처에 위치합니다.
포트와인 - 와이너리  Vino Port( Port wine) & winery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포트와인(Port Wine)

포트 와인(Port Wine)은 포르투갈 북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도루강이 흐르는 도우로 밸리(Douro Valley)가 원산지로 포르투갈의 마데이라(Madeira Wine), 스페인의 셰리 와인(Sherry Wine)과 함께 세계 3대 주정 강화 와인(Fortified Wine)으로 유명합니다. 셰리 와인은 발효가 끝난 와인에 브랜디를 첨가해 드라이한 것이 특징이라면 포트 와인은 발효 중인 와인에 브랜디를 첨가하여 효모의 발효를 멈추게 해 스위트한 것이 특징이다. 77% 이상의 브랜디를 섞어 도수가 굉장히 높지만 단맛이 강해 주로 식후 디저트 와인으로 마신다. 엘리자베스 여왕 즉위 60주년 기념행사의 축하주로 사용될 만큼 포트 와인의 명성은 대단하다고 합니다.

포트 와인의 종류와 특징

1. 화이트(White)포트
  기본 중에 기본. 화이트 품종으로 숙성시킨 화이트 와인

2. 루비(Ruby)포트
  과실향이 나는 달콤한 맛의 루비포트는 양조 후 2~3년 정도 큰 오크통에서 숙성된다. 이름과 같이 루비색을 띠는 것이 특징
3. 빈티지(Vintage)포트
  빈티지는 와인의 수확연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빈티지 포트는 매년 생산되지 않고 포도농사가 잘된 특정 해에 품질이 가장 좋은 포도만으로 병입 숙성시킨 와인이다. 전체 생산량의

   2% 정도를 차지하는 와인으로 희소성 있는 빈티지 포트를 오랫동안 잘 보관할 수록 귀한 와인이 된다.

4. 레이트 보틀드 빈티지, 줄여서 LBV (Late Bottled Vintage)
  같은 해에 생산된 좋은 포도만으로 만들어진 와인. 빈티지 포트만큼은 아니지만 가성비가 좋은 와인이다. 빈티지 와인은 2년 정도의 숙성기간을 거친다면 레이트 보틀드 빈티지는 4~6 

  년 정도 큰 오크통에서 숙성 후 병입 되는 와인이다.

5. 토니(Tawny)포트
  루비 포트에 화이트 포트를 블랜딩 해 작은 오크통에서 5~6년 정도 숙성한 와인.
6. 에이지드 토니 포트(Aged Tawny Port)
  작은 오크통에서 10년, 20년, 30년, 40년 이상 길게 숙성시켜 숙성기간을 표기한 와인.

7. 크러스티드(Crusted)포트
  두 해 이상의 것을 혼합해서 4년이상 숙성(큰 오크통에서 1년정도 숙성시킨 뒤 병입 후 3년 정도)시킨 와인. 필터링을 거치지 않고 병입하기 때문에 침전물이 생기므로 디켄딩(Decanting)

  이 필요함.

대표적인 포트와이너리

1. 테일러(Taylor’s) 와이너리

포르투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테일러(Taylor’s)와이너리는 포르투에서 가장 대표적인 와이너리 입니다. 

add: Rua do Choupelo 250, 4400-088 Vila Nova de Gaia, 포르투갈

tel: +351 22 374 2800

2. 그라함(Graham’s) 와이너리

언덕위에 위치하고 있어 한적하고 도우로강을 바라보는 멋진 뷰를 자랑하는 그라함(Graham’s) 와이너리는 1820년 윌리엄과 존 그라함(W&J Graham’s) 패밀리에 의해 설립되었고 이후 1882년 스코틀랜드인 앤드류 제임스 시밍턴이 그라함을 인수했다. 현재는 앤드류 제임스 시밍턴의 손자인 제임스 시밍턴이 물려받아 대를 이어가고 있다

add: Rua do Agro 141, 4400-281 Vila Nova de Gaia, 포르투갈
tel: +351 22 377 6484

3. 그외 샌드맨(Sandeman), 카렘(Calem) 등 많은 와이너리가 있습니다.
코스타노바 시내와 해변  COSTA NOVA 코스타 노바(Costa Nova)는 포르투갈 북부의 대서양 연안에 면한 조그만 해안가 마을로 16세기에 거대한 폭풍에 의한 퇴적 활동으로 이루어진 마을로, 동쪽에는 대서양의 모래 해변이 있고 서쪽에는 아베이루 강을 따라 컬러풀한 줄무늬 집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인천공항 출국 - 포르투공항 입국  Aeroporto Internacional Dr. Francisco de Sa Carneiro ■ 인천공항 출국수속 참고사항 
1. 항공 보딩패스(탑승권)은 직항편은 1장, 경유편은 2장을 받아야하며, 그외 수하물 꼬리표(Baggage Tag - 수속시 화물 최종 도착지 표시 확인 필수!!!) 받고 출국수속

   항공사(여행사)에서 메일로 보내준 전자항공권 사본 - 유럽 입국시 체크 할수 있으므로 지참

   * 인폼사항 : 경유항공 탑승권에 환승 공항내 탑승 게이트(Gate)번호가 표시된 경우도 있고, 표시가 안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표기된 경우일지라도 환승 공항의 게이트가 현지 공항 사정상 변경 되는 경우가 가끔 있음으로 탑승시작 30분전에 반드시 탑승 게이트를 재확인  해야합니다.

     보딩패스에 탑승 게이트 번호 표시가 없는 경우는 환승 공항 전광판 확인후 탑승시작 30분전에 탑승 게이트 앞에 가서 반드시 탑승 항공 편명등 재확인후 대기

2. 방문하는 포르투갈 입국시 요구서류 백신접종 증명서(영문), 코로나 PCR 검사 음성확인서, 각국에서 요구하는 코로나 관련 조사서 등 준비

 

■ 인천공항 출발-포르투공항 도착, 입국시 참고사항 

1. 포르투공항까지의 직항은 현재 없으며 경유하여 갈수 있습니다. 주요 경유 지역은 프랑크프르트, 파리, 암스텔담, 이스탄불 등 이며,

   각 경유편은 대략 15-20시간 소요 되며, 국제선 기내식은 2회 제공 됩니다.

   * 유의사항 (유럽 향발 경유항공 탑승경우)

     인천공항 면세점에서 액체류(화장품, 주류 등) 구입물품은 유럽내 공항 환승시 보안검색에서 유럽 공항안전규범에 따라 압수될수도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액체류 등은 환승공항 면세점내에서 구입이 안전합니다.

2. 직항편이 아닌 경유항공 환승시 참고사항 : 경유(환승)공항 도착하면 Exit 표시가 아닌 환승게이트 방향(Transit / Transfer / Connection)으로 진행하다
    환승 보안검색대을 거치게 됩니다. 여권과 다음 목적지 탑승권을 제시해야하며 보안검색을 받고 통과하면 면세구역과 탑승게이트로 이동합니다.

   * 만약 항공기 사정으로 한국출발이 지연되어 환승시간이 짧아 환승에 어려움이 예상될경우 기내승무원에게 애기해서 협조를 구하도록합니다.

     그리고 트랜짓 보안검색대에서 줄서서 가다리는 사람들에게도 양해를 구해서 신속히 앞으로 이동하도록합니다.

3. 포르투 국제공항(쓰리코드 OPO, 프란시스쿠 드 사 카르네이루 공항, Aeroporto Internacional Dr. Francisco de Sa Carneiro  )는 포르투갈 북부지역 관문공항으로,

   포르투 시내 중심부까지 12KM(차량으로 20-30분 소요)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https://www.aeroportoporto.pt

4. 입국심사: 비행기 착륙후 Exit 또는 Arrival 표지를 보고 입국 심사대로 이동.  Non EU Nationals(EU외 국가)라인에 줄서서
                 입국수속(별다른 질문없이 여권만보고 도장,,, 통과...매우 간단...!!).
               : 포르투갈을 비롯한 EU국가들은 90일 이내의 체재는 입국비자 필요없음(NO VISA). 입국카드 작성 필요 없음.
                 EU국가에서 항공으로 포르투갈 도착시 입국수속을 거칠 필요가 없음.
               : 심사대 통과 후  Baggage Claim 표지를 보고 이동, 항공편명 확인후 수하물을 찾아서 세관검사대 통과하면됩니다.
5. 세관신고:
  : 세관 검사가 있으나, 별도로 신고할 물품이 없을경우 세관신고서는 따로 작성하지 않안도되고

     Nothing to declare 쪽, 즉 녹색(그린)방향으로 나가면 입국, 가이드미팅합니다.
  : 세관신고 할필요 없는 면세한도는 주류1병, 담배한보루 등 경우 입니다. 면세범위를 넘는 물품이 있을 시에는 세관신고서 작성하여 신고후 입국.
헤갈레이라 별장  Quinta da Regaleira 포르투갈어로 ‘킨타 다 헤갈레이라(Quinta da Regaleira)’라고 부릅니다.20세기 초에 세워졌습니다. 헤갈레이라 별장 역시 페나궁(Palácio da Pena) 등과 함께신트라의 문화경관(Cultural Landscape of Sintra)에 포함되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헤갈레이라 별장은 헤갈레이라 궁(Palácio da Regaleira)이라고도 불리기도 하고, 설립자인 카르발류 몬테이루(António Augusto de Carvalho Monteiro)의 별명에서 비롯된 백만장자 몬테이루의 궁전(Palácio do Monteiro dos Milhões)’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기도 합니다. 원래 이곳이 헤갈레이라 자작부인의 소유지였던 것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커피와 보석 등을 수출해서 큰 부자가 된브라질 출신의 카르발류 몬테이루라는 사람이이 땅을 사들였고, 1904년 이탈리아 출신의건축가인 루이지 마니니(Luigi Manini)에게 건축을 맡겨서 1910년에 완공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여러 차례 소유주가 바뀌었고, 1997년에 신트라 시에서 인수하면서 공개되었습니다.
베나길 동굴  Benagil Cave 베나길 동굴 (Benagil Cave)은 포르투갈 라고아주 알가르브 (The Algarve)지방 에 있는 유명한 해변 동굴입니다. 포르투갈 의 남쪽 해안을 Algarve라고합니다. Algarve는 포르투갈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지로, 멋진 여름을 보내기 좋고 , 인상적인 해안선 및 목가적 인 해변으로 유명합니다. Algarve 해안선에는 많은 인상적인 동굴, 절벽, 암석층 및 하얀 해변이 있습니다.
Benagil은 포르투갈의 남쪽 해안 인 Algarve에 위치한 작은 어촌 마을로, 낚시 시설, 레스토랑 및 아름다운 해변이있는 전통 마을 입니다. 가장 가까운 큰 도시는 라고스입니다.

동굴은 Praia de Benagil 해변에서 150m 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동굴위로 난 구멍으로 동굴 내 해변을 내려다볼 수 있으나, 동굴 내 해변에 가기 위해서는 바다로만 접근이 가능합니다
카밀로 비치  Praia do Camilo 라고스(Lagos) 근교에 위치한 카밀로 해변(Camilo beach, Praia do Camilo)은 그림 같은 석회암 절벽 기슭에 자리잡고 있는 알가르브 지방의 대표적인 아름다운 해변입니다.
카르보에이루 마을  Carvoeiro villige 카르보에이루는 알가라브, 라고아의 있는 도시입니다.  메인 광장과 해변의 동쪽 해안으로 따라 수백 미터에 달하는 이 도시의 명물인 알가르 세코(Algar Seco)는 파도의 침식으로 인해 동굴, 작은 섬 및 분출구가 조각난 인기 명소 입니다. 또한 주변에서 주요 해양 생물을 관찰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마리냐 비치  Praia da Marinha 마리냐 비치는 대서양 연안에 위치하고 있는 포르투갈의 가징 상징적인 해변 중 하나이며 미슐랭 가이드에서 유럽에가 가장 아름다운 10대 해변중 하나로, 세계에서 아름다운 100대 해변 중 하나로 선정된 해변 입니다. 주황색 석회암 절벽이 유명하며 각종 국제 광고 및 TV 제작사가 광고 캠페인 장소로 자주 사용한 곳이기도 합니다.
프리포트 리스본 패션 아울렛 ※ 프리포트 리스본 패션 아울렛 (Freeport Lisbon Fashion Outlet)) - 리스본 외곽에 위치한 패션 아울렛. 규모는 작지 않지만 한국인들에게 명품 브랜드가 별루 없으며, 익숙하지 않은 유럽 브랜드가 많습니다.
- Add: Av. Euro 2004, 2890-154 Alcochete, Portugal
- Tel: +351 21 234 3501
- https://freeportfashionoutlet.pt/
- 셔틀버스 이동
- 하루 2 타임 이동 오전 10시~오후 16시30분 / 오후 13시~오후 19시
- 셔틀버스 탑승 장소: 리스본 Marques de Pombal 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셔틀버스 매표소
- 셔틀 왕복 비용: 10유로
리스본 툭툭이 4~6인이 탑승할 수 있는 오토바이를 타고 시내 파노라믹 투어를 진행합니다.
※ 이용요금 : 60 유로
※ 소요시간 : 약 30분~1시간
※ 미참가시 : 시내 자유 시간으로 대체됩니다.
리스본 야간투어 리스본 시내 야간 투어 진행합니다.
※ 이용요금 : 50 유로
※ 소요시간 : 약 1시간
※ 미참가시 : 여행 일정 마감후 진행되므로 호텔에서 휴식합니다.
바깔라우 요리  Bacalhau 해산물 요리가 유명한 포르투갈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포르투갈어로 ‘바깔라우’라고 불리는 대구 요리로, 소금에 절인 대구를 가지고 여러 조리법을 이용한 요리만 365가지가 넘습니다.
에그타르트  Nata 에그타르트의 원조 국가 포르투갈, 로마의 젤라또, 프랑스의 마카롱처럼 포르투갈의 대표적인 디저트가 에그타르트 입니다. 18세기 리스본 인근 벨렘이라는 타운의 제로니모 수도원에서 만들기 시작했고, 수도원에서 옷에 풀을 먹이기 위해 흰자를 쓰고 남은 후 노른자로 과자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문어요리  Polvo 포르투갈에는 문어를 식재료로 하는 요리가 많은데 쌀을 넣은 해산물 스튜인 문어밥, 문어튀김, 문어와 각종 야채를 구워낸 요리 폴보 아 라가레 리루 등이 있습니다. 문어 숙회는 포르투갈식으로 매우 부드럽게 삶아내서 우리나라에서 먹는 문어 숙회와는 다른 식감입니다.
해물밥  Arroz de Marisco 새우, 조개, 문어 등을 넣고 끓인 국물에 밥을 넣어 만드는 포르투갈 전통 음식으로 각종 해물이 들어간 토마토 리조또라고 생각하면 되는 요리입니다.
생선수프  Sopa de Peixe 여러 가지 해산물과 계란을 넣어 만드는 포르투갈식 생선 스프로, 스프와 국 중간의 느낌으로 메인 요리 전에 가볍게 먹기 좋은 요리입니다.
프란세지냐  Francesinha 프란세지냐는 포르투갈 샌드위치로, 일명 내장파괴 버거라고 불리며, 식빵 사이에 소고기, 소시지, 치즈 등의 재료를 겹겹이 쌓아 넣고 그 위에 소스를 부어 완성하는 고칼로리 음식입니다.
피리피리 닭구이  Piri Piri Chicken 현지어로 프랑구아사두(Frango assado)라 하며 , 직화로 구운 포르투갈식 닭구이로, 피리피리 소스는 모잠비크 고추인 피리피리로 만든 매운 소스인데, 이 소스와 함께 먹는 요리입니다.
비파나  Bifanas 비파나의 빵은 입자가 거칠어 한개만 먹어도 배가 부르다. 약간의 양념이 벤 돼지고기와 겉은 단단하지만 안은 부드러운 빵으로 단순 조합이지만 꽤 맛있다. 거리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포르투칼의 대표 음식이다.
포트와인  Vino Port 포르투갈 북부 듀로(Douro)에서 생산되는 디저트 와인으로 그레이함(Graham)과 테일러(Taylor)가 유명합니다. 비노 베르드(Vinho Verde)는 \'녹색와인’이라기 보다는 어린(Young)와인(레드, 화이트, 로제)로 프레시하고 알콜도수가 낮아 씨푸드와 잘 어우러 집니다.
포르투 케이블카 포르투 도오루 강변 케이블카 탑승합니다.
※ 이용요금 : 40 유로
※ 소요시간 : 약 10분
※ 미참가시 : 시내 자유 시간으로 대체됩니다.
포르투 유람선 포르투 도오루강 유람선을 타고 포르투 전경을 감상합니다.
※ 이용요금 : 60 유로
※ 소요시간 : 약 40분
※ 미참가시 : 시내 자유 시간으로 대체됩니다.
포르투 야간투어 포르투 시내 야간 투어 진행합니다.
※ 이용요금 : 50 유로
※ 소요시간 : 약 1시간
※ 미참가시 : 여행 일정 마감후 진행되므로 호텔에서 휴식합니다.
파두(FADO) 공연 포르투갈의 대표적인 민요 파두 공연 관람입니다.
※ 이용요금 : 80 유로
※ 소요시간 : 약 1시간
※ 미참가시 : 시내 자유 시간으로 대체됩니다.
진자  Ginja 진자는 리스본 특산품인 버찌+설탕+브랜디(Aguardente)를 섞어 담근 술이며 알콜도수가 20도를 넘는 술이므로 마실때 자신의 주량에 유의해야 합니다.
바깔라우 크로켓  Bacalhau croquette 생선 대구을 으깨어서 밀가루와 섞어 동그랗게 또는 둥근 타원형으로 만들어 튀긴 요리입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고소한 치즈을 넣어 맛있고 담백한 포르투칼 대중적인 간식입니다.
사르디냐 아사다스  sardinhas assadas 사르디냐 아사다스(sardinhas assadas)는 정어리 구이의 포르투칼 발음으로, 특별한 소스가 필요없이 있는 그대로 소금을 뿌려 구워 먹는 요리입니다.
바깔라우 구이요리  Bacalhau Assado com batatas a murro 바깔라우 아싸도 꽁 바따따 아 무호(Bacalhau Assado com batatas a murro)는 바깔라우 구이요리로 감자, 올리브, 토마토 등과 곁들여 먹습니다.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아서 인기가 좋습니다.
바깔라우 노 포르누  Bacalhau no Forno 말린 바깔라우를 여러야채와 함께 오븐에 구운요리입니다.
바깔라우 꽁 나타스  Bacalhau com natas 바깔라우(생선 대구)와 우유, 크림, 감자, 야채 등을 넣고 오븐에 구워낸 케익모양의 요리입니다.
바깔라우 두 포르토  Bacalhau do Porto 전통적인 포르투칼 대구요리로서 바깔라우와 올리브 등을 넣고 요리한 음식입니다.
바깔라우 아 브라스  Bacalhau a Bras 말린 바깔라우(생선 대구)에서 가시를 골라낸 후 살을 살짝 부순 후, 올리브유로 프라이팬에 볶아 약간 노릇노릇해졌을때 튀긴 감자와 잘게 부셔진 바깔라우를 섞어 함께 볶는 요리입니다. 마치 과자처럼 바삭하고 고소해서 맛있습니다.
바깔라우 바스  Bacalhau Bass 바깔라우에 올리브와 야채 양파 계란 등을 섞어 넣고 팬에 볶는 요리입니다.
포르투갈 통조림 통조림으로 유명한 포르투갈에는 놀이 공원처럼 꾸며진 통조림 가게가 많습니다. 가장 유명한 정어리 통조림부터 각종 해산물, 생선이 들어간 통조림 등 종류도 다양하고 포장도 예쁘게 구성되어 이색 선물로 적합합니다.
쿠토 치약  Couto Toothoaste 포르투갈 쇼핑 리스트 중 가장 유명한 아이템으로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노란색 패키지가 리스본의 노란 트램을 연상케 하며, 특히 파라벤이 첨가 되어 있지 않아 치아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클라우스 포르토  Claus Porto 클라우스 포르토는 일명 포르투갈 왕실 비누로 유명하며, 포르투에서 시작된 천연 향수 비누 브랜드로 포르투갈 왕실 뿐 아니라 많은 스타들이 사용하며 유명해졌으며, 전문 조향사가 블렌딩한 천연 향료를 이용해 향이 매우 좋고,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 가능한 순한 비누입니다.
닭 기념품 포르투갈에서 수탉은 정의와 행운의 상징으로 노트, 펜, 작은 도자기, 식기 등 매우 다양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판매되고 있습니다.
코르크 제품  Cork Goods 전세계에서 코르크를 가장 많이 생산하는 나라 포르투갈에서 매우 다양한 제품과 가볍고 독특한 소재의 이색적인 기념품이 많습니다.
큐티폴 커트러리  Cutipol Cutlery 신혼 필수품으로 유명한 큐티폴 커트러리는 고급스럽고 유니크한 디자인의 아이템으로 젓가락도 판매가 되어 동서양 음식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아줄레주 타일  Azulejo 포르투갈, 특히 포르투에서 매우 흔히 볼수 있는 푸른색 문양이 새겨진 타일로 포르투갈을 상징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장식용으로 나온 아줄레주 기념품 및 냄비 받침, 그릇, 컵 등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튜브형 잼  Meia Duzia 마치 물감처럼 생긴 독특한 튜브형 잼으로 어디서나 치즈, 햄, 빵 등에 짜서 먹을수 있으며, 많은 종류의 맛과 저렴한 가격으로 선물용으로 좋습니다.
포르투 유람선 투어  porto Cruise Tour 빈티지한 낭만이 가득한 포르투를 즐기기에 충분한 포르투 크루즈(유람선, Rabelo)투어입니다. 약 45분 동안 포르투 크루즈(유람선)을 탑승하여 시원한 바람과 전망을 바라보며 여유를 만끽해보세요. (탑승, 하차 장소는 동일합니다.) 포르토의 아름다운 풍경을 200% 즐기는 방법,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포르토의 풍경이 펼쳐지는 도루강 여섯개의 브릿지를 전망하며 보트에 탑승해서 즐기는 보트(유람선, Rabelo라벨로)투어 입니다. 도루강 6 브릿지스 보트는 원래 와인을 운송하는 배였지만, 지금은 많은 관광객의 사랑을 받는 투어 보트가 되었다고합니다. 해 질 녘에 타면 오렌지 빛깔로 반짝이는 포르토의 환상적인 파노라마를 만날 수 있답니다.

※ 크루즈(유람선) 종류가 다양하므로 탑승하시는 크루즈(유람선)은사진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빈티지한 낭만이 가득한 포르투를 즐기기에 충분한 포르투 유람선을 타고 시원한 바람과 전망을 바라보는 투어 입니다. 

※ 이용요금 : 40 유로
※ 소요시간 : 약 30~40분
※ 미참가시 : 자유시간
알렌테자나 돼지고기 요리  Carne de Porco Alentejana 까르네 데 뽀르꼬 아 알렌떼자나(Carne de Porco Alentejana)라는 요리로, 번역하면 \'알렌테주 방식의 돼지고기 요리\'라는 의미입니다. 조개가 든 돼지 고기 요리로서 포르투갈 전통적이고 인기있는 돼지고기 요리이며, 깍두기식 감자 튀김 또는 구운 감자와 함께 서빙됩니다. 주 재료는 돼지고기, 매운소세지, 바지락, 치킨스톡, 와인, 양파, 마늘, 샐러리, 페페론치노, 파슬리, 고수, 파프리카 가루 등입니다. 
칼데이라 찜 요리 소시지, 고기류(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양고기 등), 채소, 감자 등을 땅속에 묻고 화산섬의 지열로 익힌 상미겔섬의 대표적인 음식, 칼데이라 찜 요리입니다.
기후 내용
climate_cn
대서양, 지중해 및 대륙성기후의 혼합형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Portugal
ISO 2자리코드
country_iso_alp2
PT
code3
PRT
iso_cc
620
한글 국가명
country_nm
포르투갈
언어내용
lang_cn
언어명
lang_nm
주요도시내용
main_city_cn
포르뚜(Porto), 브라가(Braga), 꼬잉브라(Coimbra)
주요민족내용
main_ethnic_cn
포르투갈계(97%), 기타(3%)
주요언론내용
mscmctn_cn
신 문 디아리우 드 노띠시아스(Di?rio de Not?cias, 6만부) T V RTP 1,2 채널 라디오 RDP
종교내용
religion_cn
로마가톨릭(90%이상이나, 국교는 아님)
작성년도
written_year
2020
국가 위치
country_lc
남유럽 이베리아 반도, 대서양 연안
국가 수도명
country_cptl_nm
리스본(Lisbon)
국가 면적
country_area
91605
국가 면적 출처
country_area_src
('19) World Bank (최근 수정일 : 2021.07.30.)
국가 면적 설명
country_area_comment
한반도의 2/5
현재 결과 수
currentCount
countryName
포르투갈
countryEnName
Portugal
continent
유럽
기본설명
basic
ㅇ 국명 : 포르투갈 공화국(The Portuguese Republic)
ㅇ 면적 : 92,225.61 k㎡(한반도의 약2/5)
ㅇ 수도 : 리스본(시내 50만명, 수도권내 283만명)
ㅇ 민족 : 이베리아족, 켈트족, 라틴족, 게르만족, 무어족 등 혼혈
ㅇ 언어 : 포르투갈어
ㅇ 종교 : 카톨릭(전체 인구의 약 90%, 국교는 아님)
ㅇ 기후 : 대서양, 지중해 및 대륙성 혼합기후이며, 건기(5-10월)와 우기(11~4월)로 구분됨
ㅇ 화폐단위 : 유로(Euro)
wrtDt
2011-01-28
imgUrl
imgUrl2
un_region
Europe
un_subregion
Southern Europe
timezone_name
Europe/Lisbon
utc
UTC +01:00

정치

정부형태
government_form
대통령제를 가미한 내각책임제 - 총리가 전반적인 국정운영 담당 - 대통령(직선제)은 군수통권, 국회해산권, 법률안 거부권 등 보유
국가형태
national_form
의회구성
congress_composition
단원제(임기 4년, 230석 정당명부식 비례대표, 2022.1.30. 총선결과, 총 230석)
여당 : 사회당(120)
야당 : 사민당(77), 셰가당(11), 자유이니셔티브당(8), 단일민주연합(공산당+녹색당)(6), 좌익블럭(5), 사람동물자연당(1) , 자유당(1)
주요정당
main_party
대외정책
foreign_policy
주요인사
main_people
국가원수 : 마르셀루 헤벨루 드 소자(Marcelo Rebelo de Sousa) 대통령(2016.3.9 취임, 2021.3.9 재임, 임기 5년)
행정수반 : 안토니우 코스타(António Costa) 총리(2015.11.26 취임, 2019.10.26 재임, 2022.3.30 3연임)
외교장관 : 주앙 고므스 크라비뉴(João Gomes Cravinho) 외교장관(2022.3.30 취임)

경제

GDP
gdp
231300000000
GDP 설명
gdp_desc
(2020 WB)
1인당 GDP
gdp_per_capita
22440
1인당 GDP 설명
gdp_per_capita_desc
(2020 WB)
경제성장률
gdp_growth_rate
4.9
경제성장률 설명
gdp_growth_rate_desc
(2021, INE)
물가상승률
inflation_rate
0.9
물가상승률 설명
inflation_rate_desc
(2021, INE)
실업률
unemployment_rate
6.6
실업률 설명
unemployment_desc
(2021, INE)
화폐단위
currency_unit
주요자원
main_resource
주요산업
major_industry
수출액
export_amount
61500000000
수입액
import_amount
77600000000

환경

연도
year
2020
소비자물가지수
consumer_price_idx
55.44
고용률
employment_rate
55.44
실업률
unemployment_rate
6.46
깨끗한 음용수 사용 비율
clean_water_use_rate
99.91
결핵 10만명 당 발병률
tuber_pr_hndrd_thsnd_ppl_outbreak_rate
16

치안

현재 여행경보
current_travel_alarm
자살 사망률 측정연도
suicide_death_rate_year
2019
자살 사망률
suicide_death_rate
9.47
실업률 측정연도
unemployment_rate_year
2020
실업률
unemployment_rate
6.46

연락처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Portugal
한글 국가명
country_nm
포르투갈
대륙코드
continent_cd
30
영문 대륙명
continent_eng_nm
Europe
한글 대륙명
continent_nm
유럽
현지연락처정보
contact_remark

대사관 연락처

ㅇ 주소 : Av.Miguel Bombarda 36, 7°, 1051-802 Lisboa Portugal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351) 21-793-7200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351) 91-079-5055
ㅇ E-mail : embpt@mofa.go.kr

주재국 신고

ㅇ 국가응급번호(화재·구급·재난·범죄·교통사고 등) : 112
ㅇ 의료핫라인(건강이상, 전염병 의심) : 808 24 24 24 (www.saude24.pt)
ㅇ 전화번호 안내 : 118
ㅇ 독극물센터 : 808 250 143

관광통역서비스

ㅇ 리스본 관광경찰서(Esquadra de Turismo)

- 전화번호 :(+351)21-342-1623
- 주소 : Praça dos Restauradores - Palácio Foz, 1250-187 Lisboa
- Email : lsbtur@psp.pt


ㅇ 포르투 관광경찰서(Esquadra de Turismo)

- 전화번호 :(+351)22-208-1833
- 주소 : Rua Clube dos Fenianos, 11, 4000-172 Porto
- Email : prtetur@psp.pt


의료기관 연락처

ㅇ 일반 진료의 경우 반드시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응급실은 예약없이 이용할 수 있으나 일반검진의 경우 30분~1시간 대기하는 상황이보편화 되어 있습니다.수술 등 의료시술이 필요한 경우에 대기 시간이 긴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ㅇ 국공립 병원의 경우, 의료진 기술이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시설은 낙후된 경우가 많습니다. 장기 체류하실 경우에는 개인 의료보험에 가입하여 사립병원을 이용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대표적인 병원 연락처 및 약도]
ㅇ Hospital Santa Maria(국립병원/리스본대학교 부속병원)

- 주소 : Avenida Professor Egas Moniz, 1649-035 Lisboa
- 전화번호 : (+351)217-805-000
- 홈페이지 : http://www.chln.min-saude.pt/


ㅇ Hospital da Luz(사립병원)

- 주소 : Avenida Lusadas, 100, 1500-650 Lisboa (콜롬보 쇼핑센터, Benfica 구장 옆)
- 전화번호 : (+351)217-104-400
- 홈페이지 : http://www.hospitaldaluz.pt


Hospital da Luz

ㅇ Hospital de Santo Antonio(포르투, 국립대학병원)

ㆍ전화번호 : (+351)22-207-7500
ㆍ주소 : Largo Prof. Abel Salazar 4099-001 Porto
ㆍ홈페이지: https://www.chporto.pt/pagina.php?id=8


ㅇ Hospital da Luz - Clínica do Porto(포르투, 사립병원)

ㆍ전화번호 : (+351)22-615-0600
ㆍ주소 : Rua Beato Inácio de Azevedo 61, 4100-284 Porto
ㆍ홈페이지 : http://www.hospitaldaluz.pt


[약국]
ㅇ 개점시간 : 09:00∼20:00 (약국에 따라 운영시간 차이)

- 항생제는 의사의 처방이 필요하며, 일반적인 감기약, 소화제, 진통제 등 일반의약품은 처방전 없이 구입이 가능합니다.


ㅇ 토요일 오후, 일요일, 공휴일 휴무

- 야간ㆍ휴일은 비상시대비 거주구역별로 순번제 약국 또는 특정약국들이 24시간 영업을 합니다.
- 매일 신문에 게재되므로 체류 중인 호텔에 문의 가능하며, 인터넷 사이트 http://www.farmaciasdeservico.net 에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위험지도다운로드url
dang_map_download_url
국기다운로드url
flag_download_url
지도다운로드url
map_download_url
작성일자
wrt_dt
2022-04-14

재외공관

영사관 번호
center_tel_no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Portugal
국가명
country_nm
포르투갈
재외공관 주소
emblgbd_addr
Av.Miguel Bombarda 36, 7°, 1051-802 Lisboa Portugal
재외공관코드
embassy_cd
pt
재외공관 한글명
embassy_kor_nm
주 포르투갈 대한민국 대사관
재외공관 위도
embassy_lat
38.7371
재외공관 경도
embassy_lng
-9.147366
재외공관 관리유형코드
embassy_manage_ty_cd
1
재외공관 관리유형코드명
embassy_manage_ty_cd_nm
일반
재외공관유형코드
embassy_ty_cd
10
재외공관유형코드명
embassy_ty_cd_nm
대사관
무료전화번호
free_tel_no
대표전화번호
tel_no
(351) 21-793-7200
긴급전화번호
urgency_tel_no
(351) 91-079-5055

주한공관

공관명
embassy_nm
포르투갈
공관장명
ambassador_nm
Susana Oliveira de Sousa Diogo Vaz Patto
공관장취임여부
ambassador_inauguration_yn
Y
공관수정일
data_updated_at
신임장 제정일
credential_enact_dt
2022-04-26
신임장 제정 여부
credential_enact_yn
Y
신임장 대리
crdntl_dpty
주소
addr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덕궁1길13 원서빌딩 2층
우편번호
zip
03058
전화번호
tel_no
3675-2251~3
이메일
email
portseul@gmail.com
팩스번호
fax_no
3675-2250
주한공관유형코드
inko_embassy_ty_cd
K
주한공관유형
inko_embassy_ty
국문
공관명
embassy_nm
포르투갈
공관장명
ambassador_nm
Susana Oliveira de Sousa Diogo Vaz Patto
공관장취임여부
ambassador_inauguration_yn
Y
공관수정일
data_updated_at
신임장 제정일
credential_enact_dt
2022-04-26
신임장 제정 여부
credential_enact_yn
Y
신임장 대리
crdntl_dpty
주소
addr
2F, Wonseo Bldg., 13 Changdeokgung 1-gil, Jongno-gu, Seoul
우편번호
zip
03058
전화번호
tel_no
3675-2251/2/3
이메일
email
portseul@gmail.com
팩스번호
fax_no
3675-2250
주한공관유형코드
inko_embassy_ty_cd
E
주한공관유형
inko_embassy_ty
영문

입국허가

국가영문명
country_eng_nm
Portugal
국가명
country_nm
포르투갈
여권소지여부
have_yn
Y
일반여권 입국허가요건 여부
gnrl_pspt_visa_yn
Y
일반여권 입국허가요건 내용
gnrl_pspt_visa_cn
180일 중 90일
관용여권 입국허가요건 여부
ofclpspt_visa_yn
Y
관용여권 입국허가요건 내용
ofclpspt_visa_cn
180일 중 90일
외교관여권 입국허가요건 여부
dplmt_pspt_visa_yn
Y
외교관여권 입국허가요건 내용
dplmt_pspt_visa_cn
180일 중 90일
무비자 입국근거내용
nvisa_entry_evdc_cn
상호주의/협정
비고
remark

여행경보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Portugal
한글 국가명
country_nm
포르투갈
대륙코드
continent_cd
30
영문 대륙명
continent_eng_nm
Europe
한글 대륙명
continent_nm
유럽
위험지도경로
dang_map_download_url
국기다운로드경로
flag_download_url
지도다운로드경로
map_download_url
경보단계
alarm_lvl
1
비고
remark
전 지역
지역유형
region_ty
전체
작성일
written_dt
2022-04-14

안전정보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코로나19 관련 입국 제한조치 안내
내용
content
ㅁ 포르투갈 정부는 EU+ 및 EU+ 역외 안전국가, 제3국으로 구분하여 2021.1.31~.2.14. 간 시행 중인 차등적인 입국 제한 조치를 연장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ㅁ .2021.2.15.~3.1. 간 적용되는 포르투갈로 입국하는 해외입국자에 대한 제한조치의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EU 선정 "안전국가"에서 출발하여 포르투갈로 입국하는 경우, 항공기 탑승 72시간 이내 실시한 코로나19 음성확인서 지참  o 안전국가(9개 국가/도시) : 한국, 호주, 중국, 뉴질랜드, 르완다, 싱가포르, 태국, 홍콩, 마카오  o 코로나19 음성확인서 제출 필요하나 자가격리 의무 없음  ★ 한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을 이용하여 포르투갈로 입국하는 경우,       1) 관광 등 비필수적 목적이라도 입국 가능하며,       2) 항공기 탑승 72시간 이내에 실시한 코로나19 음성확인서(RT-PCR) 제출 의무가 있고,       3) 자가격리 의무는 없으나,       4) 모든 승객들은 https://portugalcleanandsafe.pt/en/passenger-locator-card 에 접속, 입국 24시간 전까지        승객위치확인서(Passenger Locator Card) 온라인 작성 제출 의무가 있음. ★ 쉥겐국가를 경유해 포르투갈에 입국하는 경우, 최초 입국심사를 받게 되는 쉥겐국가의 입국 및 환승조건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 KLM을 이용, 인천→암스테르담→리스본으로 입국하는 경우, 입국심사를 받게 되는 암스테르담의 입국 및 환승조건 확인      ※ 각 국가의 입국조건은 입국 예정 국가 주한공관 홈페이지 또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www.0404.go.kr )내 안전공지에서 확인 가능 2. EU 및 쉥겐국가에서 출발, 포르투갈로 입국하는 경우, 인구 10만명당 확진자수에 따라 제한조치 차등 적용/필수적 목적에 한해 입국허용   o 국가(5개국) : 체코, 슬로베니아, 스페인,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 항공기 탑승 72시간 이내 실시한 코로나19 음성확인서(RT-PCR) 제출 + 입국 후 14일 자가격리    * 자가격리 면제 : 귀국항공권을 소지하고 포르투갈 체류기간이 48시간을 초과하지 않는 경우   o 국가(17개국) : 독일, 오스트리아, 벨기에, 키프러스, 크로아티아, 슬로바키아, 프랑스, 헝가리, 아일랜드, 이탈리아, 리투아니아, 룩셈부르크, 몰타, 네덜란드, 폴란드, 루마니아, 스웨덴    - 항공기 탑승 72시간 이내 실시한 코로나19 음성확인서(RT-PCR) 제출 3. 2021.3.1까지 브라질 및 영국과 포르투갈간 직항 항공편 중단 / 포르투갈-스페인간 국경이동 금지(육로, 철로, 해로) : 필수사유 이동은 예외허용  o 다른 국가를 경유하여 포르투갈로 입국하는 경우, 경유 국가/도시의 입국조건 사전 확인 필요 4. EU 및 쉥겐국가, 상기 9개 국가/도시 외에서 출발한 항공편을 이용하는 경우, 필수적 목적에 한해서만 입국이 허용되며, 관광 등   비필수적 목적을 위한 입국은 불허됩니다. 필수적 입국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o 예외적 입국 허용 조건 : 비즈니스(출장), 유학, 가족방문, 치료목적 등에 한해 입국허용   ※ 모든 승객들은 ▲입국 목적을 소명할 수 있는 서류 지참 ▲항공기 탑승 72시간 이내 실시한 코로나19 음성확인서(RT-PCR) 제출 의무​★ 쉥겐국가를 경유해 포르투갈에 입국하는 경우, 최초 입국심사를 받게 되는 쉥겐국가의 입국 및 환승조건을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 (www.0404.go.kr )내 안전공지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우리 국민이 귀국 목적을 위해 포르투갈 경유시 예외적 입국이 허용되나, 포르투갈 도착 후 24 시간 이내 출국(공항 밖 외부이동 불가) 하여야 하며, 최초 출발지에서 항공기 탑승 72시간 이내에 실시한 코로나19 음성확인서(RT-PCR) 제출 의무​가 있습니다. ​5. 상기 포르투갈 입국 관련 조치는 매 15일마다 갱신되며 시한에 임박해서 발표되므로, 3.1일 이후 조치사항에 대해서는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 및 주포르투갈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상기 내용 관련, 추가적인 문의 또는 긴급사항 발생 시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포르투갈 대한민국 대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351-21-793-7200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351-91-079-5055☞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1-02-1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영국발 포르투갈 입국자에 대한 방역 조치 강화 안내
내용
content
○ 12.20(일) 포르투갈 정부는 영국에서 발생한 코로나 19 변종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영국발 포르투갈행 항공편 및 승객에 대한 방역강화 방안을 아래와 같이 발표하였습니다.  - 영국발 포르투갈행 항공편 탑승객 중 포르투갈 국적자와 영주권자 등 거주증 소지자, 외교관에 한해서만 포르투갈 입국이 가능하며, 이들은 탑승 72 시간 이내 실시한 코로나19 음성 확인서를 지참하여야 함. ​  - 음성 확인서 미지참 승객은 포르투갈 공항에서 자비로 검사를 받고 결과가 나올 때까지 거주지나 보건당국이 지정한 장소에서 자가격리 후 활동이 가능하나, 음성 확인서 미지참 승객을 탑승시킨 항공사에 대해 별도 제재가 가해질 예정이므로 실제 음성 확인서가 없는 경우 항공기 탑승 자체가 어려울 수 있음.​○ 상기 조치는 12.21(월) 0시부터 12.31(목) 23시 59분까지 한시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나, 영국 내 상황에 따라 연장될 가능성도 있으므로 주포르투갈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수시로 변경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긴급상황 발생 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포르투갈대한민국대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351-21-793-7200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351-91-079-5055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12-2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코로나19관련 국가 비상사태 선포(일부지역 통행금지 시행)
내용
content
○ 포르투갈 국가비상사태 비준안이 11.6(금) 국회에서 통과됨에 따라, Sousa 대통령은 같은 날 대국민 담화를 통해 11.9(월)–23(월)간 비상사태를 선포하였으며, 정부는 11.7 (토) 특별각료회의를 갖고 고위험 지역으로 분류된 121개 지자체에 대해 통행금지 등 강화된 제한 조치를 발표하였습니다.      [통행금지]        - 적용 시간: 평일 23-05시, 주말 13-05시         - 적용 지역:  리스본 광역권 18개 도시 및 포르투 광역권 17개 도시를 포함해 고위험지역으로 분류된 121개 지자체           - 제외 대상           * 긴급 상황(병원 응급실, 가축병원 응급실)을 위한 외출            * 필수 기본생활 영위를 위한 외출(진료, 등교, 출근, 생필품 및 의약품 구입, 주유, 노약자 간병, 장애인 돌봄, 집주변 산책, 반려동물 산책등)           * 언론자유 행사를 위해 필요한 외출           * 단기간 야외활동 및 산책, 반려동물 산책을 위한 외출        - 상기외 목적의 외출을 할 경우 증빙서류 제출 요함.         - 증빙서류 면제 대상: 대사관, 영사관 및 국제기구 직원, 경찰 및 군인, 의사, 국회의원, 종교지도자 등은 직무와 연관된 외출일 경우 별도 증빙서류 없이 통행금지시간대에도 통행 가능         - 위반시 처벌 사항            * 위반시 우선 귀가토록 계도, 명령 불복종시 형법 348조에 따라 명령 불복종죄로 징역 1년 또는 벌금형 120일까지 처벌 가능      [발열체크]     - 적용 장소: 직장, 공공기관, 학교, 상점, 문화 및 체육시설, 교통시설, 보건시설, 교육센터, 교도소등     - 상기 장소에서의 발열체크 거부 또는 체온이 38도 이상인 경우 출입 제한   [신속진단검사]      - 적용 대상: ① 의료시설 종사자, 사용자 및 방문객, ② 초‧중‧고 및 대학 교직원 학생 및  방문객, ③ 요양시설, 노인, 어린이, 청소년 및 장애인 돌봄시설 종사자, 사용자 및 방문객  ④ 교도소 재소자, 청소년 교화센터 입소자, 교도관, 관련 종사자 및 방문객, ⑤ 항공 또는 해상수송수단을 통한 국내 출입국자   [민간 및 사회의료시설 징발]      - 코로나19 확진자 치료를 위해 민간 병원 및 사회의료시설 장비 등을  징발할 수 있도록 함.         * 현재 연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국가보건서비스 산하 국립병원 침상 수용인원이 한계치에 근접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임.   [공중보건당국 추적 능력 강화]       - 펜데믹 통제를 위한 역학 조사, 추적, 자가격리자 감시 능력 강화를 위한 공무원 및 국군등 비전문의료인력 동원 ○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긴급 상황 발생 시 아래 긴급 전화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포르투갈 대한민국대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351-21-793-7200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351-91-079-5055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11-1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리스본 경유 시 입국 관련 유의사항 안내
내용
content
  ⊙ 현재 리스본-인천(등 국내) 직항편이 운항되고 있지 않은 관계로, 포르투갈어를 사용하는 국가에 체류중인 우리 국민들이 리스본을 경유하여 한국으로 입국을 희망하는 경우 유럽 내 여타 도시를 추가로 경유하여 한국으로 입국을 하여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와 관련, 지난 8.16.(일)에는 브라질을 출발하여 리스본-로마-도하를 경유하여 인천으로 귀국하려던 우리국민이 비용절감을 위해 리스본-로마 및 로마-도하 구간 항공편을 각각 구간별로 별도 구매하였다가 연결 항공편이 아니라는 이유로 탑승 거부되었다가 연결 항공권을 재구매(리스본-파리-인천)하여 출국이 가능했던 사례가 있었습니다. ⊙ 이에, 특히 브라질, 앙골라, 모잠비크 등 포르투갈어를 사용하는 국가(CPLP)에 체류중인 우리국민들께서 리스본을 경유하여 한국으로 귀국하시고자 할 경우 다음 사항을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리스본공항은 귀국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예외적으로 입국이 허용되나, △리스본 도착 후 24시간 이내 출국 필요(숙박 및 공항 외부로 이동 불가), △이를 입증하는 국제선 연결 항공편 탑승권(보딩 패스) 소지, △최초 출발지에서 항공편 탑승일 72시간 이내 코란19 검사를 받고 음성확인서 지참(단, 기내 수화물만 휴대하는 경우, 리스본공항 CIQ구역에서 환승이 가능하며, 이 경우에는 코로나19 음성확인서 불필요)- 2차 경유지에서 출발국 항공편 탑승객의 입국 또는 경유가 허용되는지 및 코로나19 음성확인서가 필요한지 등을 사전에 반드시 해당국가의 대한민국 공관 등을 통해 확인 후 항공권 구매 필요  ⊙ 상기 내용 관련, 추가적인 문의 또는 긴급사항 발생 시 다음 연락처로 신속히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포르투갈 대한민국 대사관  • 일반(업무시간 내): +351-21-793-7200  • 긴급(24시간 긴급상황 발생 시): +351-91-079-5055☞ 각 해당국가 대한민국 대사관(총영사관): 각 홈페이지 연락처 참조☞ 영사콜센터(24시간, 서울):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08-1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해외송금 사기피해 안전유의
내용
content
해외송금 사기피해 안전유의 공지○ 최근 이메일 해킹 사기로 인하여 우리 기업이 해외수출업체에게 포르투갈 은행계좌로 거래 대금을 송금하는 과정에서 실제 해외수출업체의 계좌가 아닌 계좌로 송금하게 되어 거래대금을 편취당한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 해외송금 사기의 경우 피해자의 송금 직후 즉시 현지 경찰청 등을 통하여 동 송금액이 인출되기 전에 지불중지 조치를 취하지 않은 때에는 실질적인 피해를 구제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포르투갈 경찰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인터넷뱅킹을 통한 은행업무가 많아지면서 금융사기 범죄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해외 거래업체로부터 입금계좌가 변경되었다는 이메일을 받은 우리 국민 또는 기업 관계자께서는 반드시 거래처에 전화나 팩스 등을 통하여 사실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발송자 이메일 주소가 확실한 것인지 재차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또한, 피해사실을 인지하는 즉시 거래은행에 해외송금 퇴결을 요청하시고 경찰서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긴급상황 발생 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포르투갈대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351-21-793-7200(근무시간)           +351-91-079-5055(근무시간 외)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05-0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포르투 지역 흉기강도 피해 발생 유의사항
내용
content
포르투 지역 안전여행 유의사항(흉기강도 피해 발생) 최근 포르투 시내와 빌라노바드가이아 지역에서 아래와 같이 우리국민이 연루된 흉기위협 및 흉기강도 피해사례가 접수되었습니다.  1. 포르투 강변 지역 흉기 위협 강도사건 발생 2019.1.1 포르투(Porto) 지역을 여행하던 우리국민(여성 여행객 2명)이 야경을 보기 위해 강변 지역을 산책하던 중 현지인 남성 2명으로부터 폭행당하고 소지품을 강탈당하는 사건이 발생2. 동루이스 다리 및 히베이라 강변 주변에서 흉기위협 강도사건 발생2019.11.18 밤 11시경 포르투 동루이스 다리 인근 지역에서 숙소로 이동하던 우리국민 여성여행객 2명이 흉기를 든 2인조 강도로부터 얼굴을 폭행당하고, 휴대폰 및 현금을 갈취당하는 사건이 발생함.3. 빌라노바드가이아(V.N.de Gaia) 필라르 수도원(Mosteiro da Serra do Pilar), 모후 정원(Jardim do Morro) 인근에서 흉기강도사건 발생2019.12.1 오후 5시경 석양을 보기 위해 모후 정원 인근길(Rua de Cabo Simao)을 산책하던 우리국민 일행 3명(남 2, 여 1)에게 2인조 강도가 길을 막고 흉기로 위협, 휴대폰 및 현금을 갈취당하는 사건이 발생함. 우리 국민 1명은 강도가 휘두른 흉기에 복부를 찔려 응급치료를 받음.<유의 사항 및 대응 요령>- 포르투와 빌라노바드가이아 지역을 여행하실때는 밤늦은 시간의 이동이나 인적이 드문 곳의 방문은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숙소 예약시 숙소의 위치와 지역 정보 등을 잘 살펴보시길 바라며, 가급적 작은 골목길이 아닌, 시내 중심의 숙소 이용을 권유해 드립니다.​- 강도를 만나게 될 경우, 소리를 질러 주변의 도움을 요청하시고, 몸싸움이나 강도와의 대결은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범죄 피해시에는 신속히 현지 경찰에 신고하시고, 우리 대사관 및 국내 영사콜센터에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찰 긴급전화 : 112※ 포르투 관광경찰처 : (전화)22 209 2006, (주소)R. Clube dos Fenianos 19, 4000-172 Porto (운영시간 : 오전 8시~자정)※ 주포르투갈대사관 : +351-21-793-7200(주간), +351-91-079-5055(야간, 사건사고 발생등 긴급상황 발생시)※ 영사콜센터 : +82-(0)2-3210-0404   끝.
작성일
wrtDt
2020-01-0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산티아고 순례길 여행시 안전 유의
내용
content
포르투갈 산티아고 순례길 여행시 안전 유의 ○ 최근 포르투갈 북부 Esposende 지역에서 혼자 순례길을 걷던 우리국민( 60대 남성)이 인근 주민으로 보이는 현지인에게 돌로 얼굴을 가격당하고 현금을 갈취당한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 포르투갈은 대체적으로 치안상태가 양호한 편이기는 하나, 최근 들어 단순 절도 외에도 강도나 폭행 등의 사건이 일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주의가 필요합니다.  ○ 포르투갈 순례길을 계획 중이신 우리 국민께서는 아래 사항을 점검하시어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외진 지역이나 단독 순례는 피할 것) 외진 지역을 통과하는 구간에서는 다른 순례자들과 동행하는 것이 바람직함. 특히 여성 순례자의 경우 단독 순례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알베르게에서 다른 순례자가 올 때까지 기다린 후 앞뒤로 한 두명의 순례자를 두고 걷거나, 다른 구간을 이용하는 것이 좋음. - (기상상황 확인후 출발) 출발 전 현지 기상 상황을 파악하고, 알베르게 등 숙소 관리자 등 지역 실정에 밝은 현지인들의 조언을 따를 것 - (충분한 식량 준비) 출도착 구간 중간에는 카페나 음식점이 없는 구간도 있으므로, 출발전 식량을 충분히 지참하고, 조난시 구조 요청을 위해 휴대전화 충전 상태를 점검할 것(스마트폰 위치 추적이 가능하도록 설정)○ 사건, 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시에는 아래 긴급연락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통합 긴급전화(경찰/응급호출) : (국번없이) 112☞ 주포르투갈대한민국대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351)21 793 7200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351)910 795 055☞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11-1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야간 산책 시 강도 피해 주의요망
내용
content
야간 산책 시 강도 피해 주의요망 ○ 최근 우리 국민이 야간에 리스본 시내 마르팅무니스(Martim Moniz) 지역을 산책하다가     2인조 남성들로부터 폭행을 당하고 현금 및 귀중품을 빼앗긴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리스본에는 레스토랑이나 맥주집이 밀집되어 있는 바이후알투(Bairro Alto) 등을    제외하고는 야간에는 대부분 인적이 드물며, 특히 알파마(Alfama)나    마르팅무니스(Martim Moniz), 산타아폴로니아(Santa Apolonia) 지역은 어두운 골목들이    많아 강도사건이 다른 지역에 비해 많이 발생하는 곳입니다.○ 리스본은 유럽에서 비교적 치안이 안전한 도시이지만, 최근 리스본을 찾는 여행객들이   늘어나면서 외국인 여행객들을 표적으로 하는 범죄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 포르투갈을 여행하시는 우리 국민께서는 야간에 혼자서 인적이 드문 곳을 산책하는 것을   피해주시고, 고가품 소지시에는 주변 환경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건, 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시에는 아래 긴급연락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주포르투갈대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351)21 793 7200   - 통합 긴급전화(경찰/응급호출) : (국번없이) 112   - 당직전화(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근무시간 외) : (+351)910 795 055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10-2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위험물운송자 노조 무기한 파업예고 관련 유의사항
내용
content
포르투갈 위험물운송자 노조 무기한 파업예고 관련 유의사항 안전공지 ○ 포르투갈 위험물운송자노조(SNMMP)는 임금 인상을 촉구하며 8.12(월)부터 무기한    파업을 예고하였습니다.  - 현재 노사간 협상이 진행 중이나 큰 입장차를 좁히지 못하고 있어 파업이 예정대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 파업이 진행될 경우 △ 포르투갈 전국 주유소에서 정상적인 주유가 어렵고, △ 파업이    장기화될 경우에는 식품 유통 등 물류란 등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니, 포르투갈에    거주하시거나 파업 기간 중 포르투갈 여행을 계획 중인 우리 국민께서는 아래 사항을    유념하시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8.12(월) 파업일 이전 미리 주유해두고, 파업 기간중 가급적 자차 이용 자제 ☞ 생필품(쌀, 우유, 아기용품 등)은 사전에 구입☞ 렌트카 이용여행객은 포르투갈 입국전, 스페인 국경지역에서 주유○ 포르투갈에너지감독기관(ENSE)에서 지정한 파업기간 중 이용 가능한 주유소 명단을    첨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주유소 지도(링크) 참조)   - 리스본 지역 48개, 포르투 41개, 세투발 28개, 아베이루 23개, 알가르브 22개    ※ 주유소마다 1회 최대 주유량 제한○ 파업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거나 긴급상황 발생시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주포르투갈대사관]-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351)21 793 7200 - 당직전화(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근무시간 외) : (+351)91 079 5055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08-0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20085&file_sn=0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리스본 대중교통 이용시 주의사항
내용
content
  리스본 대중교통 이용시 주의사항   ○ 최근 우리여행객들이 리스본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트램 등)을 이용하면서 △승차권을 개찰기에 찍지 않고 탑승하거나(무임승차로 간주) △시내 이외 지역으로 이동(리스본 시내에서  인근도시를 운행하는 버스 탑승)시 추가 구역에 대한 요금을 지불하지 않고 기존의 승차권으로 탑승하여 검표원으로부터 벌금을 부과 받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외국인 여행객이 많이 찾는 리스본에서 검표원들의 단속이 강화되고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우리국민께서는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어 즐겁고 안전한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 포르투갈 대중교통 이용 및 검침, 승객의 규정 위반시 벌금 부과 관련 법 : Lei n° 28/2006 및 Decreto-Lei n.º 117/2017   1. 최근 사례ㅇ 리스본 대중교통(기차, 버스, 지하철, 트램, 페리 등) 이용시에는 사전에 승차권을 구입하고 탑승장에 설치되어 있는 개찰기에서 반드시 표를 찍어야 합니다. 승차권을 개찰기에 찍지 않아 검표원 단속시 이러한 내용이 확인되지 않으면, 승차권을 소지하지 않은 것과 동일하게 간주(무임승차)되어 벌금을 부과 받을 수 있습니다. ㅇ 최근 대중교통 이용승객들에 대한 단속이 강화되고 있음을 감안하여, 목적지에 따른 요금과 승차권의 유효기간을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검표 ㅇ 검표원은 승객에게 승차권을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효한 승차권을 제시하지 않는 승객에게는 벌금을 부과하고 벌금 고지서 작성을 위한 개인정보(이름, 생년월일, 주소 등) 및 신원확인을 위해 신분증 제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검표원은 신분을 증명하는 ID카드를 패용하고 검표기기를 가지고 다님(리스본 버스는 Carris, 리스본 지하철은 Metropolitano de Lisboa 소속). ㅇ 벌금은 위반 수준에 따라 30유로에서 최대 350유로까지로, 이를 초과한 금액을 요구하거나 유효한 승차권임에도  불구하고 여권 및 현금 등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검표원을 위장한 사기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즉시 경찰서(전화번호 112번)에 신고하거나 혹은 운전기사나 주변 승객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3. 벌금 ㅇ 벌금의 종류   - 경미한 경우(유효한 승차권을 구입하였으나 표를 찍지 않고 탑승) : 30유로~87.50유로   - 중대한 경우(유효한 승차권을 소지하지 않고 탑승) : 120유로~350유로 ㅇ 벌금 납부 방법    - 현장에서 검표원에게 즉시 벌금을 납부하거나, 벌금 고지서를 수령후 영업일 기준으로 15일 이내 인터넷뱅킹 또는 대중교통 운영회사 사무실을 방문하여 직접 납부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50% 감면을 적용받습니다.    - 기한내 납부하지 않는 경우에는 현지 민사소송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4. 승차권 구입 및 탑승시 승차권 확인 방법  ㅇ 지하철 이용시 : 역내 승차권 발매기 또는 창구에서 승차권 구입 후 개찰구를 통과합니다.ㅇ 버스·트램 이용시 : 버스운영사 키오스크 또는 지하철 역내 무인발권기에서 승차권 구입, 또는 버스 승차시 버스기사로부터 바로 구입 후 버스내 개찰기에 표를 찍습니다.   - 지하철 역 내 무인개찰기에서 구입한 카드로 버스 이용시에는 현금충전(Zapping)을 하거나 지하철·버스통합 1회권 또는 1일권 등을 구입하여 사용 5. 리스본 대중교통 요금 및 노선도 정보(2019.3월 기준) ㅇ 리스본 지하철(Metropolitano de Lisboa) : https://www.metrolisboa.pt/en/    - 요금 버스/지하철(Carris/Metro)통합 1회권 1.50유로 버스/지하철(Carris/Metro)통합 1일권* 6.40유로 버스/지하철/페리(Carris/Metro/Transtejo)통합 1일권* 9.50유로 버스/지하철/도시철도(Carris/Metro/CP)통합 1일권* 10.55유로 현금충전(Zapping) - 1회 탑승요금 1.33유로  *1일권(처음 사용시부터 24시간 유효)    - 노선도 ☞ Zone L(리스본 시내)에서 Zone 1(파란색 노선 Alfornelos, Amadora Este, Reboleiras, 노란색 노선 Odivelas 역)로 이동하는 경우에는 Zone 1에 해당하는 승차권 구입 필요  ㅇ 리스본 버스(Carris사) : http://www.carris.pt/en/    - 요금  버스/트램(탑승시 기사에게 직접 구매)2유로/3유로 버스/지하철(Carris/Metro)통합 1회권1.50유로 버스/지하철(Carris/Metro)통합 1일권* 6.40유로 버스/지하철/페리(Carris/Metro/Transtejo)통합 1일권* 9.50유로 현금충전(Zapping) - 1회 탑승요금 1.35유로*1일권(처음 사용시부터 24시간 유효)※ 버스의 경우 목적지에 따라 요금이 상이하므로, Carris 홈페이지 또는 버스기사에게 확인 또는 문의후 이용    - 노선도    
작성일
wrtDt
2019-03-3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우리국민 대상 현금인출기 사기 지속 발생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포르투갈 우리국민 대상 현금인출기 사기 지속 발생 관련 안전공지 ​ㅇ 현재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다니엘'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며, 한국말을 구사하는 외국인이 우리국민 여행객 대상으로 현금인출기 사기 범행을 지속적으로 저지르고 있습니다. 이 외국인은 한국말을 사용하여 친해진 후 근처 술집에서 술에 약물을 타 우리 여행객의 정신을 혼미하게 한 후 범행을 저지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주포르투갈대한민국대사관에서도 주재국 경찰과 협조하여 동 건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에 있으나, 지속적으로 같은 범죄가 발생하고 있습니다.ㅇ 이와 같은 외국인의 접근을 경험하시거나, 현장을 목격하신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면, 주포르투갈대한민국대사관과 주재국 경찰이 적극 협조하여 용의자를 검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24시) : +82-2-3210-0404 ☞ 주포르투갈대한민국대사관(링크) : 근무시간내 : +351-21-793-7200 / 근무시간외 : +351-91-079-5055  
작성일
wrtDt
2018-12-1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관광객 대상 소매치기 유의 안내
내용
content
 포르투갈 관광객 대상 소매치기 유의 안내  ○ 최근 포르투갈에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절도 및 소매치기 사례가 빈발하고 있으며, 소매치기 수법은 날이 갈수록 정교하고 대범해지고 있습니다.   당관에 접수된 아래 소매치기 사례를 참고하시어 포르투갈(특히 관광객이 많이 찾는 리스본과 포르투)을 여행하시는 우리 국민께서는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여권과 소지품 관리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 외투나 바지 주머니에 보관한 지갑이나 휴대전화기를 소매치기   > 칼이나 날카로운 물건으로 가방을 찢은 후 안에 든 물건을 훔쳐감    > 지하철 이용시 지하철 문이 닫히기 직전 스마트폰이나 가방을 낚아채 달아감  여권 및 소지품을 분실한 경우에는 인근 관광경찰서(PSP-Esquadra de Turismo)에 분실신고를 하기 바라며(분실품 회수시 연락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 여권 분실 또는 여행경비 부족시에는 대사관을 방문하여 여권 재발급 또는 신속해외송금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여권 분실시 : 대사관 방문 → 긴급여권 발급 신청 ☞ 여행경비 부족시 : 대사관 방문 → 신속해외송금 신청 → 외교부계좌 입금 확인 신청한 금액을 유로화로 수령          ※ 리스본 관광경찰서(Esquadra de Turismo - Lisboa)  - 주소 : Praça dos Restauradores - Palácio Foz, 1250-187 LISBOA (지하철 Restauradores 역 위치) - Tel.: 213421623 - 213400090 - Email.: lsbetur@psp.pt         ※ 포르투 관광경찰서(Esquadra de Turismo - Porto)  - 주소 : Rua Clube dos Fenianos, nº 11, 4000-172 PORTO (포르투시청 인근) - Tel.: 222081833- Email.: prtetur@psp.pt   < 예방 요령 >   ㅇ 붐비는 레스토랑이나 커피숍에서는 손가방이나 배낭을 옆테이블 위나 의자 뒤에 놓지 말고 무릎 위에 올려놓음 ㅇ 차량 내부에는 가방 등 소지품을 두고 내리지 말고, 출발지에서 미리 트렁크에 보관하여 도착지에서는 트렁크를 열어 볼 필요가 없도록 미리 준비 ㅇ 혼잡한 곳에서는 소매치기 발생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염두, 항시 소지품에 주의 ㅇ 인적이 드문 곳이나 밤에 혼자 다니는 것을 삼가 ㅇ 여행전 해당국 대사관 연락처를 메모해 둘 것  < 피해시 대처사항 >  ㅇ 교통사고 또는 응급처치가 필요한 경우 긴급전화 112 에 신고 ㅇ 여권 등 소지품 분실시에는 인근 경찰서 또는 관광경찰서를 방문하여 분실 확인서 작성 ㅇ 여권 분실시에는 대사관을 방문하여 단수여권 발급 신청 ㅇ 금전적 도난으로 여행경비 부족시에는 대사관에서 '신속 해외송금지원제도' 이용 신청  < 포르투갈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도난사고 사례 > ㅇ 리스본 식당 및 커피숍, 혼잡한 대중교통, 기차역, 파티마 성지 등에서의 소매치기 - 리스본 호시우 광장 맥도날드, 벨렝지역 스타벅스 등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에서 옆 테이블이나 의자에 걸쳐놓은 가방을 도난 - 리스본 성조르지산성에 가는 도중 여러 명의 괴한들이 가방을 뺏어 도주 - 호텔 로비에서 체크인 하는 사이 또는 식당에서 식사하는 사이 가방 도난 - 리스본 Oriente역에서 스페인행 야간버스를 기다리는 중, 두 명의 포르투갈인이 길을 물으며 접근, 한 명이 트렁크에 손을 대고 관광객의 주의를 끄는 사이 다른 한 사람이 배낭을 훔쳐 도주 - 리스본 리베르다드대로(Av. Liberdade)에서 여권 소매치기 - 새벽녘 포르투의 한 호스텔 앞에서 초인종을 누르고 기다리는 동안 남자 일행이 접근해 가방 등을 뺏어 도주 - 파티마 성지에서 호텔을 출발해 성지로 향하던 중 2명의 남자가 접근해 1명은 가방을 들고 도망가고 다른 1명이 진로를 방해하다가 도주 - 파티마 호텔에서 식사 중 가방 도난 - 호스텔 등 공용룸을 사용하는 경우, 방안 금고에 보관한 소지품을 도난당함. - 포르투갈 리스본과 스페인 세비야 간 야간버스 이용 중 짐칸에 실어놓은 가방이 사라짐. - 혼잡한 주요 관광지(리스본 호시우 광장Rossio, 바이샤Baixa, 알파마Alfama, 벨렝Belem 등)에서 2~3명이 그룹으로 다니며, 한 사람이 어깨를 툭 치거나 사진을 찍어준다는 등 말을 걸어 주의를 분산시키는 사이 다른 일당이 가방 속 지갑, 여권 등을 훔쳐 달아남.  ㅇ 친절한 현지인, 가이드를 자처 - 50대 가량의 남자가 친절하게 말을 걸며 접근해 대화를 유도함. 한국에 대해 호감을 보이며, 자신의 차로 주변 관광을 시켜주겠다고 유인하여 주변 관광지를 몇 군데 친절히 보여주고 관광객이 더 이상 의심하지 않고 안심하게 만듬. 관광객이 차에 잠시 가방을 두고 내린 기회를 노려 주차를 하고 오겠다고 한 뒤 사라짐. - 주로 차로 관광하기 좋은 리스본 벨렝지역에서 주로 발생하는 것으로 보임.  ㅇ 차 안에 둔 소지품 도난 - 렌트카에 노트북 가방 등 소지품을 보이게 두고 10여분 관광하고 돌아오니 차유리를 부수고 소지품을 가져감    
작성일
wrtDt
2018-12-0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한국어 구사 외국인의 현금인출기(ATM) 사기 주의
내용
content
 한국어 구사 외국인의 현금인출기(ATM) 사기 주의   ○ 최근 유럽의 유명 관광지에서 우리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외국인의 현금인출기(ATM) 사기 사건이 자주 생하고 있습니다. 한국어를 구사하는 외국인이 접근하여 술을 권하여 취하게 한 후 현금인출기 사용을 유도, 카드 정보 등을 빼내는 수법으로 돈을 인출해 간다고 합니다. 이러한 사건이 포르투갈에서뿐만 아니라 피렌체, 바르셀로나 등 유럽 전역 관광지에서 발생하고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우리 여행객들은 친절하게 접근하는 외국인을 경계하시고, 아래의 사항을 참고하여 카드 복제 사고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 카드 복제 예방 유의사항   1. 반드시 금융기관 내 설치된 현금인출기를 사용한다.   2. 상점이나 현금인출기에서 비밀번호 입력시 번호판을 가린다.   3. 본인의 카드를 다른 사람에게 맡기지 않는다.    4. 상점이나 식당에서 직원에게 카드를 줄 때는 결제하는 것을 확인한다.   5. 수시로 은행계좌를 확인한다.○ 이와 관련하여, 긴급상황이 발생하거나 문의가 있을 경우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 주포르투갈대한민국대사관(링크) : +351-21-793-7200(근무시간 내)/+351-91-079-5055(근무시간 외)  
작성일
wrtDt
2018-11-2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택시 이용시 유의사항 안내
내용
content
  포르투갈 택시 이용시 유의사항 안내   ○ 최근 외국인(한국인 포함) 탑승객을 상대로 과하게 택시요금을 요구하는 일이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 이러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선 첫째, 기사가 미터기를 켜지 않을 경우 미터기를 작동토록 지시, 둘째, 과도한 요금을(하기 요금 참조) 요청할 경우, 한국대사관, 경찰 및 운전기사 회사(운전수 성명, 차량번호 문의)에 신고하겠다고 통보, 셋째, 신용카드로 자동 결제되는 우버 택시 이용 등을 추천합니다. [택시 요금 (예)]- 리스본공항에서 주포르투갈대사관까지(약 5km) : 약 6~10유로- 리스본공항에서 시내 호시우 광장까지(약 15km) : 15~20유로- 리스본 호시우 광장에서 신트라 페나궁전까지(약 31km) : 33~45유로    * 참고로 트렁크 1개당 1.5~2유로 추가요금이 부과됨  ○ 관련 상세 내용은 아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금 정산]* 미터기에 운행요금 및 추가요금이 표시됨. 택시기사가 미터기에 표시된 요금보다 훨씬 많은 요금을 요구해오면 경찰(신고번호 112)과 대사관에 신고하겠다고 단호히 말하며 미터기에 제시된 요금만 지불함.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은 아직 보편화되지 않아 보통 현금으로 지불하는데, 택시기사가 잔돈을 돌려주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택시 이용시 미리 계산하여 잔돈을 맞춰 요금을 지불하는 것이 안전함- 택시 요금은 거리제(km당 0.47유로)로 반드시 미터기로 계산됨. 따라서, 출발 전 미터기를 켜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음. 기본요금은 3.25유로이며, 택시 색깔(베이지색과 검은색(카키색 일부))이나 크기(중형, 소형)에 관계없이 동일함.     [승하차]* 빈 택시는 택시 지붕위 TAXI 모양 옆에 초록색 신호가 켜져 있으며, 승객이 타 운행 중인 택시는 빨간색 신호가 켜져있음. 하차 시에는 반드시 도보쪽으로 내리며, 최근 자전거 이용자가 많으므로 문을 열기 전 반드시 주변을 살핀 뒤 하차함   [추가요금]* 손가방 크기 이상의 짐은 트렁크에 실으며, 이때 추가요금(1.60유로)이 부과됨. 콜택시 예약비는 0.80유로가 택시 이용요금에 추가되고, 외곽/야간 운행시 할증 요금이 부과됨. 휄체어나 유모차는 무료임    [기타 정보]* 포르투갈 주요 도시별 콜택시 번호, 애플리케이션, 택시요금 시뮬레이터(Taxi fare simulator) 등 제공     http://cooptaxis.pt/en/ * 리스본 콜택시 번호, 애플리케이션 등 제공      https://taxislisboa.com/   
작성일
wrtDt
2018-04-2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여행 시 소지품 분실(소매치기 등) 유의
내용
content
  포르투갈, 소지품 분실(소매치기) 유의   ○ 최근 포르투갈을 찾는 관광객수가 크게 증가하면서 우리국민을 대상으로 한 절도 및 소매치기 사례도 빈발하고 있습니다.   ○ 포르투갈을 여행하시는 우리 국민께서는 하단 소매치기 사례를 참고하시어 불의의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여권 및 소지품 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여권 및 소지품을 분실한 경우 인근 관광경찰서(PSP-Esquadra de Turismo)에 분실신고를 하시기 바라며(추후 여권이나 소지품 회수시 연락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 필요시 대사관을 통해 아래와 같은 여권재발급 또는 여행경비 지원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여권 분실시 : 대사관 방문 → 긴급여권 발급 신청 ☞ 여행경비 분실시 : 대사관 방문 → 신속해외송금 신청 → 외교부계좌 입금 확인 신청한 금액을 유로화로 수령  ※ 리스본 관광경찰서(Esquadra de Turismo - Lisboa)   - 주소 : Praça dos Restauradores - Palácio Foz, 1250-187 LISBOA (지하철 Restauradores 역 위치)   - Tel: 213421623 - 213400090   - Fax.: 213400098    - Email: lsbetur@psp.pt   ※ 포르투 관광경찰서(Esquadra de Turismo - Porto)    - 주소 : Rua Clube dos Fenianos, nº 11, 4000-172 PORTO (포르투시청 인근)   - Tel.: 222081833   - Fax.: 223326480   - Email: prtetur@psp.pt   [소매치기 주요 사례] •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대기 중(지하철역, 버스정류장 등) 가방 속 소지품을 소매치기 당함.• 식당이나 까페에서 의자 옆이나 뒤에 걸어놓은 가방을 도난당함.• 호스텔 등 공용룸을 사용하는 경우, 방안 금고에 보관한 소지품을 도난당함.• 포르투갈 리스본과 스페인 세비야 간 야간버스 이용 중 짐칸에 실어놓은 가방이 사라짐.• 혼잡한 주요 관광지(리스본 호시우 광장Rossio, 바이샤Baixa, 알파마Alfama, 벨렝Belem 등)에서 2~3명이 그룹으로 다니며, 한 사람이 어깨를 툭 치거나 사진을 찍어준다는 등 말을 걸어 주의를 분산시키는 사이 다른 일당이 가방 속 지갑, 여권 등을 훔쳐 달아남.    ○ 소지품을 분실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시어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 마지막으로, 리스본 관광경찰서에서 발간한 소매치기 예방 홍보안내물을 첨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7-05-3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16687&file_sn=1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테러조직 이슬람국가의 포르투갈 대상 테러 위협
내용
content
  테러조직 이슬람국가의 포르투갈 대상 테러 위협    ○ 주간지 Expresso (인터넷판 3.31자)는 이슬람국가(ISIL)가 선전 메시지를 통해 포르투갈이나 헝가리도 향후 테러 대상국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고 보도하였습니다.   ○ 이와 관련, 포르투갈 정부는 관련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공항을 포함한 주요 시설들에 대한 경계 강화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 체류 및 여행을 계획중인 우리국민 여러분께서는 지난해 파리에 이어 최근 브뤼셀에서 테러가 발행하는 등 유럽 전역에 걸쳐 테러위험이 높은 점을 고려하여, 각별히 안전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6-04-0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관광객 대상 소매치기 주의
내용
content
포르투갈, 관광객 대상 소매치기 주의



○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리스본과 포르투 시내에서 최근 소매치기로 인한 분실 피해 접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 특히 혼잡한 거리를 지나가거나 신호등 대기, 대중교통 탑승 대기 중에도 가방 속 지갑이나 여권을 소매치기 당하는 경우가 많으니, 여행자 여러분께서는 여권 및 소지품 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소지품 분실시에는 인근 관광경찰서를 방문하여 분실 신고(Police Report)를 하며, 여권 분실의 경우 대사관을 방문하여 긴급여권(단수여권 또는 여행자증명서)을 새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 리스본 관광경찰서(LISBOA - ESQUADRA DE TURISMO)
- 주소 : Praça dos Restauradores - Palácio Foz
1250-187 LISBOA
- Tel.: 213421623 | Fax.: 213421642 | Email.: lsbetur@psp.pt




◎ 포르투 관광경찰서(PORTO - ESQUADRA DE TURISMO)
- 주소 : Rua Clube dos Fenianos, nº 11
4000-172 PORTO
- Tel.: 222081833 | Fax.: 223326480 | Email.: prtetur@psp.pt
작성일
wrtDt
2015-07-1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소지품 분실(소매치기) 유의
내용
content
포르투갈, 소지품 분실(소매치기) 유의



○ 최근 포르투갈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수가 크게 증가하면서 절도 및 소매치기 사례도 빈발하고 있습니다.



○ 포르투갈의 주요 관광지는 여행객을 노리는 소매치기들이 극성을 부리고 있으니, 포르투갈을 여행하시는 우리 국민께서는 불의의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여권 및 소지품 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최근 당관에 접수된 소지품 분실 사례들입니다.
- 리스본 산타아폴로니아 기차역(Santa Apolonia) 부근에서 야간에 현지인이 흉기로 위협하며 지갑을 훔쳐 달아남.

- 한국인 여행객이 투숙하고 있던 포르투(Porto)의 한 호스텔에서 한 여행객이 위조된 신분증으로 체크인을 한 뒤, 투숙한 방안의 락커를 부수고 다른 여행객들의 소지품을 훔쳐 달아남.

- 리스본의 호씨우 광장(Rossio) 및 바이샤(Baixa), 알파마(Alfama), 벨렝(Belem) 등 주요 관광지에서 2~3명이 그룹으로 다니며, 한 사람이 어깨를 툭 치는 등 주의를 분산시킨 후 다른 일당이 가방 속 지갑, 여권 등을 훔쳐 달아났습니다.

- 스페인 세비야에서 ALSA 야간 버스를 이용해 익일 새벽 종착역인 리스본에 도착하니, 버스 짐칸에 실은 여행가방이 사라졌습니다.



○ 대중교통 이용시나 혼잡한 장소, 관광객으로 붐비는 곳에서는 가방이나 귀중품을 소매치기 당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5-05-0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친절한 가이드를 자처해 접근시 주의
내용
content
포르투갈, 친절한 가이드를 자처해 접근시 주의




○ 최근 리스본을 관광 중이던 아국인 관광객(20대, 남)에게 60대 가량으로 보이는 현지인 남성이 친절하게 말을 걸며 접근하여 자신의 차로 주변 관광을 시켜주겠다고 유인하고, 벨렝지역으로 이동한 뒤 관광객이 차에 잠시 가방을 두고 내린 기회를 노려 도주한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범인은 벨렝에 도착하여 피해자에게 '이 지역에는 도둑이 많으니 카메라는 목에 걸고 소액이 현금만을 지니고 다니라'면서 나머지는 가방 속에 넣고 차량 안에 보관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 설득한 뒤, 피해자가 차량에서 내린 뒤 도주해버린 사건입니다.



○ 이는 차로 관광하기 좋은 리스본 벨렝지역에서 주로 발생하는 것으로 보이며, 포르투갈에서 자주 발생하는 사고 유형 중 하나입니다.



○ 따라서 과잉친절을 보이며 접근해오는 경우에는 일단 경계를 할 필요가 있으며, 아래 '포르투갈에서 자주 발생하는 사고 유형'을 참고하시어, 여권 및 금전적 분실 등 피해를 최대한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 포르투갈에서 자주 발생하는 사고 유형 >
ㅇ “친절한 현지인, 가이드를 자처”
- 50대 가량의 남자가 친절하게 말을 걸며 접근해 대화를 유도함. 한국에 대해 호감을 보이며, 자신의 차로 주변 관광을 시켜주겠다고 유인하여 주변 관광지를 몇 군데 친절히 보여주고 관광객이 더 이상 의심하지 않고 안심하게 만듬. 관광객이 차에 잠시 가방을 두고 내린 기회를 노려 주차를 하고 오겠다고 한 뒤 사라짐.

- 주로 차로 관광하기 좋은 리스본 벨렝지역에서 주로 발생하는 것으로 보임.



ㅇ “리스본 식당 및 커피숍, 혼잡한 대중교통, 기차역, 파티마 성지 등에서의 소매치기”
- 리스본 호시우 광장 맥도날드, 벨렝지역 스타벅스 등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에서 옆 테이블이나 의자에 걸쳐놓은 가방을 도난
- 리스본 성조르지산성에 가는 도중 여러 명의 괴한들이 가방을 뺏어 도주
- 호텔 로비에서 체크인 하는 사이 또는 식당에서 식사하는 사이 가방 도난
- 리스본 Oriente역에서 스페인행 야간버스를 기다리는 중, 두 명의 포르투갈인이 길을 물으며 접근, 한 명이 트렁크에 손을 대고 관광객의 주의를 끄는 사이 다른 한 사람이 배낭을 훔쳐 도주
- 리스본 리베르다드대로(Av. Liberdade)에서 여권 소매치기
- 새벽녘 포르투의 한 호스텔 앞에서 초인종을 누르고 기다리는 동안 남자 일행이 접근해 가방 등을 뺏어 도주
- 파티마 성지에서 호텔을 출발해 성지로 향하던 중 2명의 남자가 접근해 1명은 가방을 들고 도망가고 다른 1명이 진로를 방해하다가 도주
- 파티마 호텔에서 식사 중 가방 도난



ㅇ “차 안에 둔 소지품 도난”
- 렌트카에 노트북 가방 등 소지품을 보이게 두고 10여분 관광하고 돌아오니 차유리를 부수고 소지품을 가져감


< 예방 요령 >
ㅇ 붐비는 레스토랑이나 커피숍에서는 손가방이나 배낭을 옆테이블 위나 의자 뒤에 놓지 말고 무릎 위에 올려놓음

ㅇ 차량 내부에는 가방 등 소지품을 두고 내리지 말고, 출발지에서 미리 트렁크에 보관하여 도착지에서는 트렁크를 열어 볼 필요가 없도록 미리 준비

ㅇ 혼잡한 곳에서는 소매치기 발생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염두, 항시 소지품에 주의

ㅇ 인적이 드문 곳이나 밤에 혼자 다니는 것을 삼가

ㅇ 여행전 해당국 대사관 연락처를 메모해 둘 것


< 피해시 대처사항 >
ㅇ 교통사고 또는 응급처치가 필요한 경우 긴급전화 112 에 신고

ㅇ 여권 등 소지품 분실시에는 인근 경찰서 또는 관광경찰서를 방문하여 분실 확인서 작성

ㅇ 여권 분실시에는 대사관을 방문하여 단수여권 또는 여행자증명서 발급 신청

ㅇ 금전적 도난으로 여행경비 부족시에는 대사관에서 “신속 해외송금지원제도” 이용 신청
작성일
wrtDt
2015-03-1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교통단속 특별강화
내용
content
포르투갈, 교통단속 특별강화




○ 포르투갈 치안경찰청은 미연의 사고를 방지하고 운전자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음주운전 및 운전 중 전화통화, 안전벨트 미착용 등에 대한 교통 단속을 특별히 강화할 예정입니다.

○ 따라서 포르투갈에 거주하시는 재외국민과 여행객 여러분께서는 교통안전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5-01-0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소매치기 관련 여행 안전 공지
내용
content
포르투갈, 소매치기 관련 여행 안전 공지




최근 가방을 분실하거나 가방 속에 든 소지품을 소매치기 당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바, 아래 사항들을 참고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ㅇ 시내 관광지에서 여행객에게 접근하여 말을 붙이려는 시도가 있을 경우 특히 가방에 유의

ㅇ 스페인과 포르투갈 간 버스 이동시, 짐을 화물칸에 두고 탑승하여 도착지에 내리니 짐이 없어짐.

ㅇ 호시우 광장 등 여행객들로 붐비는 지역에서 어린 아이들을 이용해 말을 붙이거나, 고의로 옷에 이물질을 묻히는 방식으로 여행객의 주의를 돌리면서 소매치기 시도

ㅇ 2~3명이 한 조가 되어 특정 타켓을 비교적 장시간 미행하다가 적절한 시기를 선택, 접근하여 범행 시도

< 예방 요령 >

ㅇ 배낭을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면 가급적 앞쪽으로 메거나 배낭의 지퍼 상태를 수시로 확인

ㅇ 트램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시 소매치기 발생 가능성이 높음을 염두하고 소지품 주의

ㅇ 인적이 드문 곳이나 밤에 혼자 다니는 것을 삼가
작성일
wrtDt
2014-12-2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레지오넬라균 발생 관련
내용
content
포르투갈, 레지오넬라균 발생 관련




○ 리스본에서 북쪽으로 30km 떨어진 빌라 프랑카 드 쉬라(Vila Franca de Xira)에서 11.7(금) 레지오넬라균(Legionella) 감염환자가 처음으로 확인된 이후, 11.9(일) 20시 기준으로 감염자 160여명으로 급증하였고 4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였습니다.

○ 레지오넬라균 감염환자가 동 지역을 중심으로 비정상적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바, 포르투갈 정부는 동 지역에 위치한 주요 공장의 냉각수탑 가동을 중지하고 소독 및 석회제거 작업을 실시하고, 수영장을 일시적으로 폐쇄조치하는 한편 수처리장에서의 염소살균처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 또한, 원인 조사를 위해 전문가팀을 파견하였으나 아직까지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레지오넬라병은 수돗물이나 증류수 등 레지오넬라균에 오염된 물이 아주 작은 물 분자의 형태로 공기 중에 퍼졌을 때 호흡기를 통해 침투하여 폐렴으로 번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따라서 동 지역 방문을 가급적 삼가해 주시고, 고열 및 호흡곤란 등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24시간 의료핫라인(Linha Saúde) Tel. 808-24-24-24 로 연락하고 의료진의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4-11-1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관광객 상대 소매치기 주의
내용
content
포르투갈, 관광객 상대 소매치기 주의 ○ 리스본에서 운영되는 노란색 전차(15번과 28번)를 이용하는 승객들을 대상으로 소매치기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 특히 리스본 시내중심(바이샤)과 언덕이 많은 구시가지(알파마 지구)를 연결하며 시내 구석구석을 둘러볼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좋은 28번 전차는 구형식 단칸 전차로 내부가 비좁아 이를 이용한 소매치기가 빈번합니다. 또한 벨렝지구를 연결하는 15번 전차 또한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으로, 동 전차 안에서도 소매치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따라서 전차를 기다리는 동안 또는 탑승 후 붐비는 내부에서는 가방 등 소지품에 주의하며, 여권이나 지갑 등을 분실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4-02-2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폭우, 범람 주의보 발령
내용
content
포르투갈 폭우, 범람 주의보 발령 ○ 최근 강풍을 동반한 폭우와 높은 파도로 인해 포르투갈 전지역에서 인명 및 재산피해가 발생하였고 일부 해안도로는 통제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우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바, 재외동포 및 여행객 여러분께서는 가급적 해안지역 방문을 자제하여주시고 신변안전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지난 1월 6일(월) 오후 4시경에는 포르투갈 북부 포르투(Porto)시의 도우루 하구지역('Foz do Douro')에서 거대한 파도가 순식간에 방파제를 넘어 들어와 주차되어 있던 차량과 바다를 구경하고 있던 사람들이 파도에 휩쓸리는 사고가 발생하였으며, 포르투 인근도시인 Matosinhos, Povoa de Varzim 에서도 해안주변에 위치한 상가 및 레스토랑들이 방파제를 넘은 파도로 인해 재산피해를 입음.. 다행히 범람으로 인한 큰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음. ○ 특히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리스본 근교의 신트라, 카스카이스(로카곶) 및 리스본 남부의 알마다(Costa da Caparica 해안가) 해안지역도 높은 파도로 인해 일부 도로 및 시설이 통제되고 있으며, 포르투갈 기상청(IPMA)은 폭우 및 범람으로 인해 지난 1.6(월) 특보(alerta vermelho), 1.5(화) 경보(alerta laranja), 1.6(수) 주의보(alerta amarela)를 발령한 상태임.
작성일
wrtDt
2014-01-0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차량사고를 이용한 도난 피해 주의
내용
content
포르투갈, 차량사고를 이용한 도난 피해 주의 ○최근 리스본의 마르띵 무니스(Martim Moniz) 지역에서는 고의로 차량사고를 낸뒤 사고 처리를 위해 말을 시키는 사이, 숨어 있던 다른 일행이 차량 내부에 보관한 소지품을 훔쳐 달아다는 사건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사건 유형 >1. 중국 상점을 찾은 교민의 차를 뒤에서 살짝 박은 뒤, 사고 처리는 하려는 동안 일행이 차 안의 소지품을 훔쳐 달아남. 2. 렌트카로 여행중인 관광객에게 타이어가 펑크났다고 알려주고 타이어 교체를 도와주겠다고 접근하는 사이, 일행이 차 안의 소지품을 훔쳐 달아남. ○이는 현금과 카메라 등 고가품을 가진 관광객이나 돈이 많아 보이는 동양인을 겨냥하여 고의로 경미한 차량사고를 유발하여 금품을 노리는 수법으로, 금년 들어 동일 지역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중국 상점과 저렴한 숙박시설이 모여 있는 동 지역을 방문하시는 교민분들과 차량을 이용해 포르투갈을 방문하시는 여행객분들은 유사한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교통사고 발생 시에는 사고 처리를 위해 경찰에 신고(112)하시는 것이 좋으며, 여권 등 소지품 도난 시에는 관광경찰서에 도난신고를 하시고 대사관 영사과(21-793-720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3-09-0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여행시 소지품 도난 주의
내용
content
포르투갈, 여행시 소지품 도난 주의 ○ 포르투갈 도난사고 주의 안내 포르투갈은 유럽에서 비교적 치안이 안전한 나라에 속하지만,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한 소매치기 등 경범죄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럽여행 중인 아국인 관광객들은 포르투갈이 안전한 나라라고 생각하여 그동안의 여행에 대한 긴장을 늦추게 되면서 부주의로 인한 여권 분실 등의 사고가 종종 일어나고 있습니다. 포르투갈을 여행할 분들은 아래 ‘자주 발생하는 사고 유형’을 참고하여, 여권 및 금전적 분실 등 피해를 최대한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 포르투갈에서 자주 발생하는 사고 유형 > ㅇ “친절한 현지인, 가이드를 자처” - 50대 가량의 남자가 친절하게 말을 걸며 접근해 대화를 유도함. 한국에 대해 호감을 보이며, 자신의 차로주변 관광을 시켜주겠다고 유인하여 주변 관광지를 몇 군데 친절히 보여주고 관광객이 더 이상 의심하지 않고 안심하게 만듬. 관광객이 차에 잠시 가방을 두고 내린 기회를 노려 주차를 하고 오겠다고 한 뒤 사라짐. - 주로 차로 관광하기 좋은 리스본 벨렝지역에서 주로 발생하는 것으로 보임. ㅇ “리스본 식당 및 커피숍, 혼잡한 대중교통, 기차역, 파티마 성지 등에서의 소매치기” - 리스본 호시우 광장 맥도날드, 벨렝지역 스타벅스 등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에서 옆 테이블이나 의자에걸쳐놓은 가방을 도난 - 리스본 성조르지산성에 가는 도중 여러 명의 괴한들이 가방을 뺏어 도주 - 호텔 로비에서 체크인 하는 사이 또는 식당에서 식사하는 사이 가방 도난 - 리스본 Oriente역에서 스페인행 야간버스를 기다리는 중, 두 명의 포르투갈인이 길을 물으며 접근, 한 명이트렁크에 손을 대고 관광객의 주의를 끄는 사이 다른 한 사람이 배낭을 훔쳐 도주 - 리스본 리베르다드대로(Av. Liberdade)에서 여권을 소매치기 당함. - 새벽녘 포르투의 한 호스텔 앞에서 초인종을 누르고 기다리는 동안 두 명의 남자가 접근해 가방 등을 뺏어 도주 - 파티마 성지에서 호텔을 출발해 성지로 향하던 중 2명의 남자가 접근해 1명은 가방을 들고 도망가고 다른 1명이진로를 방해하다가 도주 - 파티마 호텔에서 식사 중 가방 도난 ㅇ “차 안에 둔 소지품 도난” - 렌트카에 노트북 가방 등 소지품을 보이게 두고 10여분 관광하고 돌아오니 차유리를 부수고 소지품을 가져감 < 예방 요령 > ㅇ 레스토랑이나 커피숍에서 손가방이나 배낭을 옆테이블 위나 의자 뒤에 놓지 말 것 ㅇ 혼잡한 곳에서는 소매치기 발생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염두, 소지품에 주의 ㅇ 인적이 드문 곳이나 밤에 혼자 다니는 것을 삼가 ㅇ 여행전 해당국 대사관 연락처를 메모해 둘 것 < 피해시 대처사항 > ㅇ 교통사고 또는 응급처치가 필요한 경우 긴급전화 112 에 신고 ㅇ 여권 등 소지품 분실시에는 인근 경찰서 또는 관광경찰서를 방문하여 분실 확인서 작성 ㅇ 여권 분실시에는 대사관을 방문하여 단수여권 또는 여행자증명서 발급 신청 ㅇ 금전적 도난으로 여행경비 부족시에는 대사관에서 “신속 해외송금지원제도” 이용 신청
작성일
wrtDt
2013-07-0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친절한 외국인"으로 부터의 도난 피해 주의
내용
content
포르투갈, "친절한 외국인"으로 부터의 도난 피해 주의 ○최근 포르투갈에서 아국인 관광객 김모씨가 친절한 인상을 주면서 접근한 50대 백인 남성에게 여권 등을 도난당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 이 남성은 한국에 관심이 많아 방문하고 싶다고 하면서 본인의 전화번호와 주소가 적힌 종이를 전하는 등 친절한 인상을 준후, 자신의 차로 2~3군데 관광지를 구경시켜주기도 함. 아국인이 잠시 차에 가방을 두고 내린 틈을 이용해 주차를 하고 오겠다고 간 뒤 돌아오지 않았으며, 여권 등을 분실하였습니다. ○ 이와 같은 도난사건은 관광객들이 포르투갈에서 당하는 대표적인 도난사건인 바, 포르투갈을 여행하는 우리 관광객들은 유사한 피해방지를 위해 주의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작성일
wrtDt
2013-03-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마데리아 섬, 뎅기열 확산
내용
content
마데리아 섬, 뎅기열 확산○ 포르투갈 보건당국과 유럽질병방지통제센터(ECDC)에 의하면, 지난 10.3. 마데리아 섬 주민 2명이 뎅기열에 감염된 사실이 확인된 이후, 뎅기열이 확산되어 현재 주민 500여명이 감염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 뎅기열에는 아직 백신이나 치료약이 없는 만큼 혹시 해당 섬을 방문하실 경우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조치를 취하도록 각별히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보건당국에서는 마데리아 인근 도시는 물론, 유럽 본토에서도 마데리아 섬에서 넘어 온 모기가 정착하고 뎅기열이 발생할 가능성을 대비하여 뎅기열 확산 방지를 위해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 우리 여행객들께서는 이를 유념하시어 안전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2-10-2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재정긴축 관련 시위집회 주의
내용
content
재정긴축 관련 시위집회 주의 ○ 최근, 포르투갈에서는 추가 경제긴축책 발표를 계기로 전국 각지에서 대규모 시위집회가 발생하였습니다. ※ 9월 들어 추가 경제긴축책 발표를 계기로 정부의 정책 등에 반발이 높아지고 있으며, 9.15. 리스본, 포르토를 시작으로 전국 각지에서 대규모 시위집회가 실시되었음. 국회앞에서 다수의 시위 참가자와 진압 경찰이 대치한 가운데, 일부 시위 참가자가 투석 등으로 구속되기도 했음. ○ 이 지역에 체류하거나 여행을 계획하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어 안전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1. 현지 치안정보 숙지2. 현지에서 시위집회 등이 실시되고 있는 경우에는 신속히 그 장소를 벗어나 안전한 장소로 이동하고, 시위에 연루되지 않도록 주의
작성일
wrtDt
2012-10-1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리스본, 여성 여행객 상대 성추행 사건 주의
내용
content
리스본, 여성 여행객 상대 성추행 사건 주의○ 여름 휴가철을 맞아 포루투갈을 찾는 여성 관광객을 상대로 한 성추행 사건이 빈발하고 있는 바, 우리 여행객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 범인들은 리스본 시내 주요 광관지에서 가파른 언덕이나 계단을 오르는 여성을 도와준다며 손을 잡고 어깨를 걸치며 가슴이나 엉덩이를 만지는 등 성추행 후 도주하고 있습니다. ※ 최근, 리스본 예수상(Cristo Rei) 주변에서 동양인 여성 관광객에게 사진을 찍어준다고 접근하여 성추행 한 현지 남성을 검거하기도 함. ○ 현지 당국은 최근 상대적으로 체격이 왜소한 동양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사건이 많아지고 있다고 전하면서, 먼저 접근해 오는 현지 남성들을 경계하고 과다한 친절이나 호의를 배풀 경우 정중히 거절할 것 등을 당부하였습니다. ○ 이 지역을 여행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이를 참고하시어 안전여행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2-08-2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주요 관광지 외국인 대상 강절도 피해 증가
내용
content
포르투갈 주요 관광지 외국인 대상 강절도 피해 증가 최근 리스본(Lisbon)과 포르투(Porto)와 같은 주요 관광지에서, 외국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포르투갈 뿐만 아니라, 경제위기를 겪고 있는 주변 유럽국가에서도 소매치기, 절도, 강도와 같은 생계형 범죄가 증가하고 있으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체격이 상대적으로 왜소해 보이는 동양인 여행객이 범죄의 대상이 될 확률이 높으니, 혼자서 인적이 드문 지역이나 골목으로 이동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유럽에서는 큰 도로에 비해 상대적으로 으슥한 이면도로로 통행하는 것만 줄여도, 피해를 예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2-01-1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조직적인 절도 피해 주의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11-06-2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유럽지역 우리국민 신변안전 주의사항 공지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10-10-0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포르투갈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Portugal
제목
title
[포르투갈] 리스본 여행시 안전 유의사항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10-03-1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사건사고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Portugal
한글 국가명
country_nm
포르투갈
대륙코드
continent_cd
30
영문 대륙명
continent_eng_nm
Europe
한글 대륙명
continent_nm
유럽
위험지도경로
dang_map_download_url
국기다운로드경로
flag_download_url
지도다운로드경로
map_download_url
뉴스
news

사건ㆍ사고 현황

[내전, 테러(피랍)사건 등 동향]
ㅇ 포르투갈에는 아직까지 테러가 발생한 적이 없으나, 최근 국제 테러동향과 관련 포르투갈도 이와 무관하다고는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 테러와 관련, 포르투갈 정부는 테러예방차원에서 테러관련조직을 정비하고, 대책을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효율성 및 신속성 제고 차원에서 과거 여러 부처에 흩어져있던 안보관련 조직을 총리직속으로 일원화하고, 대테러 공동대응 강화차원에서 유럽연합(EU)과도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해 나가고 있습니다.


[범죄현황 등 치안상태]
ㅇ 포르투갈의 치안상태는 전반적으로 양호한 편입니다. 그러나,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장기화됨에 따라 세계 곳곳에서 아시아인에 대한 각종 범죄가 발생하고 있어 포르투갈 체류시에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ㅇ 또한, 관광객들이 증가함에 리스본, 포르투, 파루 등 주요 관광지역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날치기, 소매치기 및 노상강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ㅇ 특급호텔은 일반적으로 안전하나 기타 등급 호텔의 리셉션, 공항, 기차역, 지하철, 중심관광지를 운행하는 버스와 전차내에서 소매치기 등이 발생하므로 소지품 간수에 각별히 유의하셔야 합니다.

* 언론보도에 따르면 소매치기범들은 연령대는 주로 30-40대이며 말끔한 정장차림을 하고 다님

ㅇ 신용카드로 현금인출시 모르는 사람이 친철한 어조와 행동으로 접근해 도움을 제공하며 절도 또는 소매치기를 하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건ㆍ사고의 유형

ㅇ 시내 광장이나 까페 등 혼잡한 장소에서 또는 교회를 둘러보면서 여권과 지갑 등 귀중품이 든 가방을 의자에 걸쳐놓거나 바닥에 내려놓고 잠시 휴식을 취하는 동안 소매치기를 당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으니, 항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ㅇ 인상이 좋은 중년 남성 또는 할아버지들이 별도의 수고비를 요구하지 않고 본인의 차량을 이용해 관광가이드를 자처하며 접근한 뒤, 여행객이 가방을 차안에 두고 잠시 차에서 내린 사이 도주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ㅇ 차량에 가방, 노트북, GPS 등 귀중품을 두고 자리를 비운 동안 차량 유리를 부수고 이를 훔쳐가는 사건이 빈번히 발생합니다. 차량으로 여행시, 귀중품은 미리 출발지에서 차량 트렁크에 보관하고 도착지에서 트렁크를 열어 시선을 끌지 않도록 조심하며, 차량 안에는 GPS나 가방 등 귀중품을 보이게 두지 마시기 바랍니다.

[범죄 피해 예방을 위한 유의사항]
ㅇ 시간에 관계없이 인적이 드문 곳은 출입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특히, 심야시간대 등 야간에 불필요한 외부출입 삼가

ㅇ 코로나19 확산 관련, 모욕적인 언사 등으로 자극적 행동을 보이거나 접근해 오는 사람들에 대하여는 상황이 더 악화되지 않도록 가능한 한 접촉 회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요 시 경찰이나 주변 시설관리자 등에게 즉시 도움 요청)
ㅇ 범죄 피해 등 발생 시 긴급전화 또는 주변에 신고 및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특히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한 현지 경찰 등에 우선적으로 도움을 요청한뒤 대사관으로 연락하여 영사조력 요청

ㅇ 자가격리 지침이나 사회적 거리 두기 등 해당 국가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각종 지침, 명령 등을 위반할 경우 해당 국가의 법령 등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으므로 최대한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연재해

ㅇ 포르투갈에는 태풍, 지진, 해일 등의 일반적인 자연재해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ㅇ 그러나 2010. 2월말 마데이라섬에 강풍과 폭우로 산사태와 홍수로 많은 인명ㆍ재산피해가 발생했으며, 2010.12월 중부 Tomar지역에 토네이도가 강타한 적이 있었는데, 이는 전세계적인 이상기온으로 인해 이례적으로 발생한 경우입니다.

유의해야할 지역

[리스본시내]
ㅇ Santa Apolónia와 Oriente 기차역 및 Rossio, Baixa, Alfama, Belém 등 주요 관광지역에서 도난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28번 전차내 소매치기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포르투 시내]
ㅇ Bairro de Sao Joao de Deus, Bairro de Pinheiro Torres, Bairro da Pasteleira, Bairro do Aleixo는 마약 밀매지역이므로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ㅇ 최근 들어 Fatima성지에서도 소매치기가 간혹 발생하고 있어 순례객들이 많이 운집해 있는 성당 내부 및 광장에서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작성일
wrt_dt
2022-04-14

플러그

플러그타입
plug_type
Type C    
주파수 Frequency (Hertz)
frequency
50?Hz
단상 Single-Phase Voltage (Volts)
single_phase
230 V
3상 Three-Phase Voltage (Volts)
three_phase
400 V
of wires (not including ground wire)
of_wires
C/F
Plug & Socket Type
plug_type2
3, 4
플러그타입
plug_type
Type F    
주파수 Frequency (Hertz)
frequency
50?Hz
단상 Single-Phase Voltage (Volts)
single_phase
230 V
3상 Three-Phase Voltage (Volts)
three_phase
400 V
of wires (not including ground wire)
of_wires
C/F
Plug & Socket Type
plug_type2
3, 4

현지교통(M)

traffic
주요 교통 법규 및 문화
[제한속도 준수]
ㅇ 시내 주행시 일부 구간은 시속 50km로 제한되어 있고, 특히 속도감지기(RADAR)가 설치된 곳에서 제한속도를 준수하지 않는 경우에는 벌금이 부과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속도로 제한속도는 시속 120km입니다.

[고속도로 주행시 우측차선 이용]
ㅇ 운전자들이 과속, 추월운전, 신호를 잘 지키지 않는 경우가 있어 방어운전이 필요하며 무단횡단도 빈번하므로 사고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고속도로 주행시에는 추월차선이 아닌 가능한 우측차선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차량 정지선 준수]
ㅇ 우리나라는 신호등이 차량 정지선 건너편에 설치되어 있는 반면, 포르투갈에서는 정지선의 우측(일부는 정지선 상단에도 설치)에 신호등이 설치되어 있음

[회전교차로 주행시 서행]
ㅇ 포르투갈 대부분의 사거리는 회전교차로로, 회전교차로에 진입해 이미 주행 중인 차량에게 우선권이 있음. 따라서 회전교차로 진입시에는 우선 정지하고 왼쪽에서 차가 오는지 먼저 확인한 뒤 교차로에 진입해야 하며 교차로에서 나갈 때에는 우측 방향등을 켜고 가장 바깥차선을 이용해야 함

[보행자 우선]
ㅇ 차량보다는 보행자가 우선이므로, 신호등 및 횡단보도가 있는 경우에는 차량을 반드시 정지해야 함
ㅇ 횡단보도 거리가 짧은 곳이 많아 보행자 신호가 빨간색이어도 무단횡단이 많고, 우회전 직후 횡단보도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특별한 주의가 필요함

[불법 주차 단속 강화, 주차금지지역 주의]
ㅇ 리스본과 포르투 등 대도시에서는 도로주차가 대부분 유료임. 주차 시에는 인근 무인 요금정산기(parquímetro)에서 주차 예상시간에 따른 주차비를 지불 후 영수증을 차량 앞면 잘 보이는 내부에비치 요함
ㅇ 장애인 전용주차구역이나 주정차 금지지역에 불법주차시 최대 300유로까지 벌금이 부과됨
ㅇ 불법주차로 인해 차량 바퀴에 체인이 감겨져 있는 경우, 차량에 부착된 경고장에 안내된 주차단속업체에 연락하여 벌금 납부 및 체인 해제하고, 견인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인근 경찰서에 연락해 견인된 주차장 확인 후 신분증을 휴대하고 직접 방문하여 벌금 납부 후 차량을 수령함
ㅇ 차량 임차시 국제운전면허증 및 한국 운전면허증을 소지해야 함
ㅇ 운전 중 휴대폰 사용은 금지되어 있으며, 12세 이하 또는 신장 135cm 이하 아동 탑승시에는 카시트를 반드시 사용하고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이 의무임

관련 사건사고 사례
[택시 승하차시 충돌 주의]
ㅇ 택시에서 하차 중 옆으로 지나가는 차량과 택시 문이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함. 승객은 피해를 입지 않았으나, 택시기사가 승객에게 책임을 돌리며 보상을 요구한 사례가 발생함
ㅇ 이 경우 택시 기사는 승객을 안전한 곳에 내리게 할 운송인으로서의 책임이 있으므로 오히려 택시기사가 보상 부문을 책임져야 함
ㅇ 하지만 승객도 본인의 안전을 위해 택시에서 내릴 때 반드시 후방을 확인하고 하차할 필요가 있음
ㅇ 택시이용 중 바가지요금 피해나 교통사고, 기사와 시비 등 발생할 경우 경찰(112)에 신고하면 됨

[차량 내 소지품 두고 내리지 말 것]
ㅇ 차 안에 가방을 두고 내리는 경우, 차 유리를 부수고 소지품을 도난당하는 사고가 종종 발생함. 따라서 차 안에는 가급적 소지품을 보이게 두지 말고, 출발지에서 미리 트렁크에 보관함으로써 도착지에서 소지품에 대한 시선을 끌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음

관련 사건사고 발생시 대처방법
ㅇ 교통사고 발생시 차량 내부에 비치된 형광조끼를 반드시 착용하고, 트렁크에 보관된 안전삼각대를 사고지점으로부터 30미터 후방에 배치하고 차량 비상등을 점등함
ㅇ 경미한 사고일지라도 만일의 경우에 대비하여 경찰에 신고(긴급전화 112)하고 사고 조서를 작성함. 또한, 상대 운전자와 교통사고 합의서(Declaração Amigável de Acidente Automóvel)를 작성하여(쌍방 진술 및 서명 필수) 추후 보험사에 제출함
ㅇ 렌트카 이용 중 사고 발생시에는 사고사실을 렌터카 회사에 알림

□ 대중 교통
[항공]
ㅇ 주요 대도시(리스본, 포르투, 파루) 공항은 시내에서 인접해 있으므로 2시간 전 공항에 도착해 출국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ㅇ 포르투갈 공항운영회사 : ANA – Aeroportos de Portugal
- 홈페이지 : www.ana.pt


[철도]
ㅇ 철도는 포르투갈 철도청(CP)에서 관장하며 총 길이 2,179 km로 2017년에만 1억2천여만 명을 운송한 안전한 교통수단입니다. 리스본에서 타도시로 이동시 Santa Apolónia(중앙역)역 및 Oriente역(동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ㅇ Sud Express(리스본-프랑스 Hendaye 연결)와 Lusitânia Comboio Hotel(리스본-스페인 마드리드 연결) 등 2개의 국제선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ㅇ 국내선 : 열차 서비스의 질, 운행속도, 요금에 따라 Alfa Pendular(특급열차로 Braga, Porto, Coimbra, Lisboa, Faro 등 주요 5개 도시 운행), Intercidades(전국 주요 9개 도시간 운행), Regional(전국 19개 도시간 운행되는 완행열차) 등으로 구분됩니다.
- 노선 및 운임 정보 : www.cp.pt


[버스(Autocarro)]
ㅇ 버스는 공항버스(Aerobus)와 시내버스, 시외버스, 장거리버스 등으로 구분됩니다.
ㅇ 리스본 시내버스(Carris)는 총 93개 노선으로 시내와 리스본 근교 지역을 운행합니다.
- 노선 및 운임 정보 : www.carris.pt

ㅇ 리스본 공항버스 : 공항과 시내 Cais do Sodré 기차역간을 운행하는 공항버스와 공항과 Sete Rios 시외버스터미널간을 운행하는 공항버스 두 종류가 있으며 매일 7시30분-23시까지 25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 노선 및 운임 정보 : www.aerobus.pt

ㅇ 장거리 운행버스는 리스본시내 Sete Rios 시외버스터미널 또는 Oriente 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며 전국 Porto, Braga, Évora, Fátima, Coimbra등 주요 관광도시와 연결 운행하고 있습니다.
- 노선 및 운임 정보 : www.rede-expressos.pt


[지하철(Metro)]
ㅇ 리스본 시내에는 총 44.5km에 달하는 4개 노선이 운행 중에 있고 1(시내)-2(시외)구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대사관은 황색 또는 적색라인의 Saldanha역에서 하차하여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노선 및 운임 정보 : www.metrolisboa.pt

[트램(Elétrico)]
ㅇ 리스본 시내에 총 6개 트램이 시내 중심과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운행되고 있어 운치가 있어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ㅇ 승차권은 리스본시내 버스와 마찬가지로 사전 구입하거나 탑승후 기사로부터 구입이 가능합니다.
- 노선 및 운임 정보 : www.carris.pt


[택시(Taxi)]
ㅇ 리스본 시내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택시 정류장에서 대기 중인 택시를 이용하거나 콜택시(Cooptáxis Tel. 217 932 756, Retális Tel. 21 811 9000) 또는 우버택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ㅇ 우기인 겨울철에는 리스본 및 포르투 근교 해안도로에서 안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 조심 운전 요망됨. 또한 폭우나 태풍 등 기상 악화시에는 해안도로 이용을 자제해야 함

현지문화(M)

culture
일반문화
[단체 여행자]
ㅇ 포르투갈은 외국인 단체여행객의 관광지 방문시 공인가이드가 필히 동행토록 법으로 규정되어 있어 이를 어길시 벌금이 부과됩니다.
ㅇ 포르투갈은 카톨릭 국가로 전국에 걸쳐 유적지에 성당이 많은 바, 성당방문시 짧은 반바지나 몸을 많이 드러내는 옷, 모자 착용은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ㅇ 일 처리에 있어 한국에 비해 시간이 많이 걸리는 편이므로 인내심을 갖고 기다릴 필요가 있습니다.
ㅇ 치안법령은 선진국 수준이며 인권이 매우 잘 보장되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범죄혐의로 경찰에 체포·구금되는 만일의 경우에는 즉시 대사관에 연락하여 도움을 받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대인관계 문화]
ㅇ 포르투갈인들은 만나서 인사할 때 양 볼에 입맞춤을 하며, 친한 사이가 아니거나 공무상 만났을 때는 대개 악수를 합니다.
ㅇ 상대방과 말할 때 몸을 건드리거나 접촉하는 것은 예절바르지 못한 행동으로 간주됩니다.
ㅇ 포르투갈에서는 고미안의 사용이 몸에 배어 있으므로, 호의를 받았거나, 결례를 끼쳤을 때, 모르는 사람이더라도 엘리베이터 안이나 닫힌 공간에서 마주쳤을 때 고미안 표현의 사용을 권유합니다.
* 고미안 : 고맙습니다, 미안합니다, 안녕하세요


종교관련
ㅇ 포르투갈은 카톨릭국가이며 종교의 자유가 보장되고 종교활동에 특별한 제한이 없습니다.
ㅇ 역사적으로도 아랍, 아프리카, 아시아 국가들과의 교류가 활발했고, 1970년대 초반 구식민지국가(앙골라, 모잠비크, 인도 고아 등)로부터 대거 역이민이 행해져 리스본시내에 이민자들을 의해 설립된 무슬림사원이나 힌두사원을 비롯한 다양한 종교단체, 시설 등이 종교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팁 문화
호텔이나 레스토랑 이용시 팁지불은 의무가 아니며 고객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그러나 보통 서비스가 만족스러울 경우에는 계산서 상 총 금액의 5~10% 정도의 팁을 올려놓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현지사건사고(M)

content
사건ㆍ사고 현황
[내전, 테러(피랍)사건 등 동향]
ㅇ 포르투갈에는 아직까지 테러가 발생한 적이 없으나, 최근 국제 테러동향과 관련 포르투갈도 이와 무관하다고는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 테러와 관련, 포르투갈 정부는 테러예방차원에서 테러관련조직을 정비하고, 대책을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효율성 및 신속성 제고 차원에서 과거 여러 부처에 흩어져있던 안보관련 조직을 총리직속으로 일원화하고, 대테러 공동대응 강화차원에서 유럽연합(EU)과도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해 나가고 있습니다.


[범죄현황 등 치안상태]
ㅇ 포르투갈의 치안상태는 전반적으로 양호합니다. 다만, 관광객들이 증가함에 리스본, 포르투, 파루 등 주요 관광지역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날치기, 소매치기 및 노상강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ㅇ 특급호텔은 일반적으로 안전하나 기타 등급 호텔의 리셉션, 공항, 기차역, 지하철, 중심관광지를 운행하는 버스와 전차내에서 소매치기 등이 발생하므로 소지품 간수에 각별히 유의하셔야 합니다.
* 언론보도에 따르면 소매치기범들은 연령대는 주로 30-40대이며 말끔한 정장차림을 하고 다님

ㅇ 신용카드로 현금인출시 모르는 사람이 친철한 어조와 행동으로 접근해 도움을 제공하며 절도 또는 소매치기를 하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건ㆍ사고의 유형
ㅇ 시내 광장이나 까페 등 혼잡한 장소에서 또는 교회를 둘러보면서 여권과 지갑 등 귀중품이 든 가방을 의자에 걸쳐놓거나 바닥에 내려놓고 잠시 휴식을 취하는 동안 소매치기를 당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으니, 항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ㅇ 인상이 좋은 중년 남성 또는 할아버지들이 별도의 수고비를 요구하지 않고 본인의 차량을 이용해 관광가이드를 자처하며 접근한 뒤, 여행객이 가방을 차안에 두고 잠시 차에서 내린 사이 도주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ㅇ 차량에 가방, 노트북, GPS 등 귀중품을 두고 자리를 비운 동안 차량 유리를 부수고 이를 훔쳐가는 사건이 빈번히 발생합니다. 차량으로 여행시, 귀중품은 미리 출발지에서 차량 트렁크에 보관하고 도착지에서 트렁크를 열어 시선을 끌지 않도록 조심하며, 차량 안에는 GPS나 가방 등 귀중품을 보이게 두지 마시기 바랍니다.

자연재해
ㅇ 포르투갈에는 태풍, 지진, 해일 등의 일반적인 자연재해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ㅇ 그러나 2010. 2월말 마데이라섬에 강풍과 폭우로 산사태와 홍수로 많은 인명ㆍ재산피해가 발생했으며, 2010.12월 중부 Tomar지역에 토네이도가 강타한 적이 있었는데, 이는 전세계적인 이상기온으로 인해 이례적으로 발생한 경우입니다.

유의해야할 지역
[리스본시내]
ㅇ Santa Apolónia와 Oriente 기차역 및 Rossio, Baixa, Alfama, Belém 등 주요 관광지역에서 도난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28번 전차내 소매치기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포르투 시내]
ㅇ Bairro de Sao Joao de Deus, Bairro de Pinheiro Torres, Bairro da Pasteleira, Bairro do Aleixo는 마약 밀매지역이므로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ㅇ 최근 들어 Fatima성지에서도 소매치기가 간혹 발생하고 있어 순례객들이 많이 운집해 있는 성당 내부 및 광장에서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기타(M)

content
날씨
ㅇ 포르투갈의 기후는 대서양, 지중해 및 대륙성 혼합기후이며 하계 건기(5-10월)와 동계 우기(11-4월)로 구분됩니다.
ㅇ 포르투를 포함해 스페인에 근접한 북쪽지방은 겨울이 타 지역에 비해 더 춥고 북동부 내륙지역과 알렝테주(Alentejo)지역은 여름이 타 지역에 비해 더욱 덥고 반면 해안지역은 대서양의 영향을 받아 덜 덥습니다.
ㅇ 계절별 기온대
- 봄ㆍ가을 : 15∼20℃
- 여름 : 27∼37℃(건조)
- 겨울 : 2∼10℃(비가 많이 옴)


[기타]
ㅇ 아침과 저녁 일교차가 큰 편입니다.
ㅇ 하계 7~8월에는 햇빛이 매우 강하므로 여행시 자외선 차단크림과 챙이 넓은 모자 및 선글라스를 필히 준비해 오시기 바랍니다.

기타
[시차]
ㅇ 한국과 포르투갈간 시차는 한국대비 -9시간으로, 서머타임 실시기간인 3월 마지막 일요일부터 10월 마지막 일요일까지는 -8시간입니다.

[전기규격]
ㅇ 전력은 한국과 동일한 220V입니다.
ㅇ 휴대폰은 SIM카드를 삽입하는 GSM 방식을 사용합니다.
ㅇ TV 및 비디오 방식은 PAL 방식입니다.

[언어]
ㅇ 공용어는 포르투갈어이며, 주요 도시 호텔 및 관광지역에서는 영어가 대체적으로 잘 통용됩니다.
0 Comments

상담신청하기

1544.6480
월-금 : 9:30 ~ 17:3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30 ~ 13:30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