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

홈 > 여행정보 > 국가별정보 > 유럽

국가별정보


아일랜드 Ireland

clubrichtour 0 2587
■ 아일랜드 간략 정보
① 시차 : -8시간(유럽 섬머타임 시행, 한국이 8시간 빠름, 한국이 오전 10시일 경우 현지는 새벽 2시입니다.) 
    * 섬머타임 해제 시 -9시간, 섬머타임 시행 3월 마지막 일요일부터 10월 마지막 일요일까지)
② 사용화폐 : 유로(Euro, 기호: €, ISO 코드: EUR)
③ 환율 : 1 EUR=1330.00원 (2020.05.11.기준)
④ 전기 전압 : 220V / 50Hz. 주파수가 한국과 달라 60Hz의 한국 대형 전자 제품 사용 시 고장 발생 할 수 있음.
    콘센트 모양은 영국식 3구로 한국 전원선 이용시 변환기 필요. 변환기는 편의점 또는 마트에서 구매 가능.
⑤ 수도 : 더블린
⑥ 사용언어: 영어, 아일랜드어
⑦ 국가전화번호 : +353 (한국 +82)
⑧ 공식국가명칭 : 아일랜드 Republic of Ireland
⑨ EU가입국 여부 : EU 가입국
⑩ 민족 구성 : 아일랜드 인
⑪ 인구 : 약 507만명
⑫ 면적 : 70,282㎢ (한반도의 1/3)
⑬ 기후&기온 : 북쪽의 온난한 Gulf 해류의 영향으로 겨울에도 영하로 떨어지는 경우는 드물며 눈도 거의 내리지 않음.
    여름에는 화창한 편이나 덥지 않음. 사철 찬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 온도는 실제 기온보다 3~5도 더 낮음.
    강우량은 많지 않으나 겨울에는 안개비가 꾸준히 오고 여름에는 여우비가 자주 내림
⑭ 팁 문화 : 호텔 서비스는 1EURO/1달러 // 레스토랑 및 택시 서비스 시 팁 문화 없는 곳이라 개별 지급하면 됩니다.
⑮ 주 아일랜드 한국 대사관
- 대표전화(근무시간 중): +353-1-660-8800
- 긴급연락전화(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시) : +353-87-234-9226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 주소 : Clyde House, 15 Clyde Rd, Ballsbridge, Dublin 4, D04 EN28


그라프톤 거리  Grafton Street

늘 사람과 음악이 넘치는 곳이며 더블린의 명동으로 불립니다. 영화 <원스>의 첫화면에서 남자 주인공이 노래를 부르던 곳이기도 하며 다양한 버스킹 음악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기네스 맥주박물관  Guinness Brewery & Storehouse

흑맥주인 스타우트 맥주의 대명사 '기네스(GUINNESS)'는 그 씁쓸한 맛과 특유의 공법으로 흑맥주이자 마니아층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브랜드입니다. 기네스는 아일랜드인에게 오랜 가난과 고달픈 노동을 이겨낸 힘이자 자존심입니다.1759년 아일랜드 수도 더블린에 설립된 기네스는 250년간 '사람을 소중히 여기자'라는 가치로 아일랜드 노동자의 권리와 국가발전에 앞장섰으며,


끊임없는 혁신으로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250년 역사와 장인정신을 모두 담고 있는 기네스 스타우트 양조장은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굳건히 그 자부심을 이어가고 있으며, 2000년 양조장의 작은 창고를 개조해 만든 '기네스의 모든 것' <기네스 스토어 하우스(GUINNESS Store House)>는 유럽 1위 관광지이자 더블린의 유산, 상징으로 해마다 수백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명소입니다.

더블린 성  Dublin Castle

930년대 덴마크계 바이킹이 도시를 보호하기 위하여 세운 요새와 옹벽이 있던 곳에 세운 성으로 13세기에 지어졌습니다. 더블린 성은 오랜 세월에 걸쳐 이 성은 군사 요새, 왕궁, 재판정, 감옥, 화약 창고, 금고 등 다양한 역할을 해왔습니다.오늘날에도 공식적인 업무가 있을 때 사용되며, 아일랜드 대통령의 취임식도 이곳에서 거행합니다. 더블린 성은 1922년 '아일랜드 자유국'의 위치를 얻을 때까지 아일랜드의 영국 통치 행정의 본거지가 되었던 역사적인 곳입니다.

더블린 시내  DUBLIN

더불린은 아일랜드의 수도이자 최대 도시로 더블린은 아일랜드어로 Baile Átha Cliath 불리며 그 뜻은 '단단히 다진 땅의 도시' 라는 뜻을 갖고 있으며, 영어의 Dublin은 '검고 낮은 곳'이라는 뜻을 가진 'Dubh linn'에서 왔다고 합니다. 초기 바이킹 족의 정착지였던 더블린은 리피강(Liffey river) 연안에서 개발되기 시작했으며, 중세 시대 이후로 아일랜드에서 가장 화려한 번영을 누렸습니다. 더블린은 수세기 동안 아일랜드의 문화 중심지로 알려져 왔으며, 특히 더블린 태생으로 세계적으로 명성 있는 예술가들이 많이 배출된 도시로 제임스 조이스, 오스카 와일드, 브람 스토커, 사무엘 베켓이 있습니다.  2003년 설문조사에 따르면 더블린은 유럽에서 가장 살기 좋은 수도로 뽑혔습니다. 더블린은 아일랜드의 수도로 인구의 3 분의 1 이 넘는 약 2 백만 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더블린에는 수많은 박물관과 갤러리가 있어 관광객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도시이며, 더블린의 다문화 형성이 매력적인 민족적 특색을 자아냅니다.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더블린은 유럽의 주요 도시와 연결되는 국제공항이 있고 영국의 선박이 왕래를 하는 아일랜드 교통의 요충지이기도 합니다.

더블린 크라이스트처치 대성당  Christ Church Cathedral

크라이스트 처치 대성당은 더블린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으로 바이킹 스타일의 목조 건물이였으나 1170년 앵글로 노르만이 더블린을 정복하면서 대성당을 로마네스크 스타일인 석조건물로 재건축하였습니다.

오코넬 거리  O

더블린의 가장 유명한 번화가이며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며 유럽에서 가장 크고 넓은 거리들 중 하나입니다.1924년까지는 새크빌 거리로 불렸으며 1924년, 더블린 시의회는 민족주의자인 대니얼 오코넬을 기리기 위해 거리명을 바꾸었습니다.또한 거리에는 그의 상이 세워져있으며 거리를 내려다보고 있습니다.오코넬 거리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중앙 우체국이며 이 거리는 아일랜드 내전 당시의 더블린 전투의 주 전장으로도 유명합니다.더블린의 주요 상점과 국가기관들은 모두 이 거리에 밀집해 있습니다.오코넬 거리는 17세기의 드로게다(Drogheda)라는 이름의 거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템플 바 거리  Temple Bar Street

더블린에서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로 아이리쉬 펍을 비롯하여 레스토랑, 극장, 갤러리, 아기자기한 상점들이 밀집한 지역으로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가장 생동감이 넘치는 곳이자  더블린의 문화공간으로 많은 관광객들을 불러들이고 있는 곳입니다.  템플바는  18세기 템플바의 중심인 'The Bar'와 트리니티 대학의 학장인 윌리엄 템플에서 유래하여 템플바로 불리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트리니티 칼리지  Trinity College Dublin

1592년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1세에 의해 성공회 자녀의 고등교육을 위해 설립된 아일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공립 대학입니다.  유럽을 대표하는 명문 대학 중 하나입니다. 트리니티 칼리지 도서관은 아일랜드에서 가장 큰 도서관으로 이집트 시대의 파피루스를 비롯해 총 500만 책을 소장. 영국, 아일랜드 양국에서 발행된 도서 모두를 무료로 청구할 수있는 권리와 함께 자유롭게 복사할 수 있으며 1200년 전에 만들어진 켈스의 책은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책이고,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이라고 평가되고 있는 기독교계의 보물입니다.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2, 클론의 공격에서 등장하는 제다이 어카이브는 이 도서관을 바탕으로 이미지 되었다고 하며 도서관의 살롱과 비슷한 장면이 영화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모허 절벽  Cliffs of Moher 아일랜드 클래어주 버런 남서쪽에 위치한 절벽으로 대서양에서 우뚝 솟은 절벽의 높이는 해그스 헤드에서 120m, 8km 떨어진 가장 높은 지점인 오브라이언 탑의 정북쪽으로 214m에 달합니다 맑은 날에는 골웨이 베이에 떠 있는 애런 제도와 코네마라의 계곡과 언덕이 보입니다. 오브라이언 탑은 절벽의 대략 중간 지점에 우뚝 솟아 있는 원형 석조탑입니다. 코넬리어스 오브라이언에 의해 1835년에 구경꾼을 감시하기 위해 지어졌고, 탑의 꼭대기에서 애런 제도 및 골웨이 베이, 북쪽은 모음터르크스, 투웰브 벤스, 코네마라에서 남쪽 루프헤드까지 전망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도시로는 리스캐너와 둘린이 있습니다. 모허 절벽은 많은 영화 및 뮤직비디오의 촬영지로 사랑 받는 곳입니다.
에어 스퀘어  AIR SQUARE 아이리쉬 음악, 밴드음악 등 다양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펍들이 있으며 각 펍마다 색다른 공연을 보여줍니다. 기차역 바로 앞 에어스퀘어는 소규모 광장으로 골웨이 시내의 초입에 위치합니다. 한국의 JTBC 방송국의 \'비긴 어게인\' 촬영 장소이기도 합니다.
기네스 맥주박물관  Guinness Brewery & Storehouse 흑맥주인 스타우트 맥주의 대명사 \'기네스(GUINNESS)\'는 그 씁쓸한 맛과 특유의 공법으로 흑맥주이자 마니아층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브랜드입니다. 기네스는 아일랜드인에게 오랜 가난과 고달픈 노동을 이겨낸 힘이자 자존심입니다.1759년 아일랜드 수도 더블린에 설립된 기네스는 250년간 \'사람을 소중히 여기자\'라는 가치로 아일랜드 노동자의 권리와 국가발전에 앞장섰으며,

끊임없는 혁신으로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250년 역사와 장인정신을 모두 담고 있는 기네스 스타우트 양조장은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굳건히 그 자부심을 이어가고 있으며, 2000년 양조장의 작은 창고를 개조해 만든 \'기네스의 모든 것\' <기네스 스토어 하우스(GUINNESS Store House)>는 유럽 1위 관광지이자 더블린의 유산, 상징으로 해마다 수백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명소입니다.
더블린 성  Dublin Castle 930년대 덴마크계 바이킹이 도시를 보호하기 위하여 세운 요새와 옹벽이 있던 곳에 세운 성으로 13세기에 지어졌습니다. 더블린 성은 오랜 세월에 걸쳐 이 성은 군사 요새, 왕궁, 재판정, 감옥, 화약 창고, 금고 등 다양한 역할을 해왔습니다.오늘날에도 공식적인 업무가 있을 때 사용되며, 아일랜드 대통령의 취임식도 이곳에서 거행합니다. 더블린 성은 1922년 \'아일랜드 자유국\'의 위치를 얻을 때까지 아일랜드의 영국 통치 행정의 본거지가 되었던 역사적인 곳입니다.
그라프톤 거리  Grafton Street 늘 사람과 음악이 넘치는 곳이며 더블린의 명동으로 불립니다. 영화 <원스>의 첫화면에서 남자 주인공이 노래를 부르던 곳이기도 하며 다양한 버스킹 음악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코넬 거리  O 더블린의 가장 유명한 번화가이며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며 유럽에서 가장 크고 넓은 거리들 중 하나입니다.1924년까지는 새크빌 거리로 불렸으며 1924년, 더블린 시의회는 민족주의자인 대니얼 오코넬을 기리기 위해 거리명을 바꾸었습니다.또한 거리에는 그의 상이 세워져있으며 거리를 내려다보고 있습니다.오코넬 거리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중앙 우체국이며 이 거리는 아일랜드 내전 당시의 더블린 전투의 주 전장으로도 유명합니다.더블린의 주요 상점과 국가기관들은 모두 이 거리에 밀집해 있습니다.오코넬 거리는 17세기의 드로게다(Drogheda)라는 이름의 거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존왕의 성  King John 섀넌 강 위로 그 웅장한 13세기 성벽이 높이 솟아 있는 존 왕의 성은 킹스 섬에 확고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원래는 바이킹 요새로 사용되었으며 럽에서 가장 잘 보존된 노르만 양식 성 중 하나입니다. 존 왕의 명령에 의해 1200년대 초 건설된 이래로 이 성은 리머릭의 풍경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이었습니다. 위풍당당한 석조 입구를 지나 중세 시대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성의 거대한 홀과 미로 같은 방을 둘러보고 성의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와 양방향 전시를 통해 수세기 동안의 매력적인 역사를 알아 갈 수 있습니다.
블라니 성  Blarney Castle 블라니 성(Blarney Castle)\'은 \'코크(Cork)\' 인근에 있는 중세 시대의 성입니다. 창건 당시인 10세기에는 나무로 건설하였으나 12세기에 돌로 재건되었으며 현존하는 탑은 15세기 먼스터(Munster)의 맥카시 왕(Dermot MacCarthy King)이 세운것입니다. 성의 꼭대기에는 블라니스톤이 있는데 이것에 키스를 하면 언변이 좋아진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성 주변에는 수백년 된 나무가 자라는 아름다운 정원이 있습니다.
세인트 패트릭 대성당  St Patrick 패트릭이 아일랜드를 여행했을 때 이교도에서 그리스도교도로 개종한 사람들에게 세례를 했던 우물 근처에 그의 방문을 기념하여 세운 교회이입니다. 처음에는 작은 규모의 목조 건물이었으나 1192년에 석조 건물로 재건축하였고 1219년 성당으로 증축하였습니다. 성당의 미놋 타워(The Minot Tower)는 14세기에 세워졌으나, 여러 차례의 개축을 거쳐 1800년대 기네스가(Guinness Family)가 가장 최근에 개축하였습니다. 성당은 초기 영국의 고딕 양식 건축물로서 아름다운 조각과 화려한 바닥 타일, 멋진 스태인드 글라스로 꾸며진 창문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코크 대성당  St.Finbar 코크 시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 중의 하나로 신 고딕(neo-Gothic) 양식의 건축가 윌리엄 버제스(William Burges)가 설계하였습니다.  7세기 무렵 코크를 처음 발견하고 정착한 세인트 핀바를 기려 그가 처음 머물렀던 곳에 11번째로 재건축한 교회로 1865~1870년에 건립하였습니다. 성당 외벽에는 금으로 된 아름다운 천사 조각들과 빗물받이용 도깨비 조각상이 있고 아름다운 색채로 칠한 창문이 있습니다. 이 지역의 전설에 의하면 성당에 있는 천사가 나팔을 불면 계시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실내에는 오르간과 나무에 화려한 조각을 한 주교의 권좌, 세인트 매튜(St. Matthew)를 상징하는 인간상과 세인트 마크(St. Mark)를 상징하는 사자상, 세인트 루크(St. Luke)를 상징하는 황소상, 세인트 존(St. John)을 상징하는 독수리상 등 4명의 복음 전도자의 조각상, 세인트 핀바의 조상, 화려한 대리석 모자이크가 있는 회랑 등이 있습니다.
트리니티 칼리지  Trinity College Dublin 1592년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1세에 의해 성공회 자녀의 고등교육을 위해 설립된 아일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공립 대학입니다.  유럽을 대표하는 명문 대학 중 하나입니다. 트리니티 칼리지 도서관은 아일랜드에서 가장 큰 도서관으로 이집트 시대의 파피루스를 비롯해 총 500만 책을 소장. 영국, 아일랜드 양국에서 발행된 도서 모두를 무료로 청구할 수있는 권리와 함께 자유롭게 복사할 수 있으며 1200년 전에 만들어진 켈스의 책은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책이고,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이라고 평가되고 있는 기독교계의 보물입니다.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2, 클론의 공격에서 등장하는 제다이 어카이브는 이 도서관을 바탕으로 이미지 되었다고 하며 도서관의 살롱과 비슷한 장면이 영화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더블린 크라이스트처치 대성당  Christ Church Cathedral 크라이스트 처치 대성당은 더블린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으로 바이킹 스타일의 목조 건물이였으나 1170년 앵글로 노르만이 더블린을 정복하면서 대성당을 로마네스크 스타일인 석조건물로 재건축하였습니다.
템플 바 거리  Temple Bar Street 더블린에서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로 아이리쉬 펍을 비롯하여 레스토랑, 극장, 갤러리, 아기자기한 상점들이 밀집한 지역으로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가장 생동감이 넘치는 곳이자  더블린의 문화공간으로 많은 관광객들을 불러들이고 있는 곳입니다.  템플바는  18세기 템플바의 중심인 \'The Bar\'와 트리니티 대학의 학장인 윌리엄 템플에서 유래하여 템플바로 불리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리머릭 시내  LIMERICK 더블린에서 3시간 정도 소요되며 아일랜드 제 3의 도시로 9세기경 바이킹에 의해 건설된 도시입니다. 리머릭은 과거부터 아일랜드에서 공업과 상업을 담당해왔으며 회색빛 공업도시이면서 낙농업과 버터, 맥주양조 공업이 도시핵심산업이며, 아일랜드의 대표 도시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성장이 더뎌 한적한 도시 분위기를 풍기고 있습니다. 세인트 메어리스 교회와 존왕 때 이용되었던 성과 사원 등이 이 지역의 대표 관광지입니다.
골웨이 시내  GALWAY 외국인의 도시\'라는 뜻을 가진 골웨이는 아일랜드 서쪽에 위치하며 아일랜드에서 3번째로 큰 도시에 속하지만 도시 번화가는 서울의 한 구역보다 작습니다. 골웨이를 여행하는 사람들은 도시 자체를 여행하는 목적도 있지만 골웨이를 통해서 서쪽에 뻗어 있는 아일랜드의 대자연을 만나기 위해 방문합니다. 반나절이면 도시 번화가를 모두 둘러 볼 수 있지만 낭만을 즐기기에 골웨이만큼 완벽한 도시도 없습니다. 골웨이는 아일랜드 문화가 잘 보존된 도시이기 때문에 아이리쉬 전통 펍이 유난히 많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곳인 <비긴 어게인>에 등장했던 \'티크 코일리(Tig Choili)\'입니다.  흥겨운 아이리시 악기들의 연주와 함께 맥주 한잔을 마시며 골웨이를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더블린 시내  DUBLIN 더불린은 아일랜드의 수도이자 최대 도시로 더블린은 아일랜드어로 Baile Átha Cliath 불리며 그 뜻은 \'단단히 다진 땅의 도시\' 라는 뜻을 갖고 있으며, 영어의 Dublin은 \'검고 낮은 곳\'이라는 뜻을 가진 \'Dubh linn\'에서 왔다고 합니다. 초기 바이킹 족의 정착지였던 더블린은 리피강(Liffey river) 연안에서 개발되기 시작했으며, 중세 시대 이후로 아일랜드에서 가장 화려한 번영을 누렸습니다. 더블린은 수세기 동안 아일랜드의 문화 중심지로 알려져 왔으며, 특히 더블린 태생으로 세계적으로 명성 있는 예술가들이 많이 배출된 도시로 제임스 조이스, 오스카 와일드, 브람 스토커, 사무엘 베켓이 있습니다.  2003년 설문조사에 따르면 더블린은 유럽에서 가장 살기 좋은 수도로 뽑혔습니다. 더블린은 아일랜드의 수도로 인구의 3 분의 1 이 넘는 약 2 백만 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더블린에는 수많은 박물관과 갤러리가 있어 관광객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도시이며, 더블린의 다문화 형성이 매력적인 민족적 특색을 자아냅니다.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더블린은 유럽의 주요 도시와 연결되는 국제공항이 있고 영국의 선박이 왕래를 하는 아일랜드 교통의 요충지이기도 합니다.
코크 시내  CORK 코크(Cork)는 아일랜드 제 2의 도시로 아일랜드 최남단에 위치해 있는 남부 정치 경제의 산업도시입니다. 다국적 기업인 도시에 많이 위치해있고 아일랜드 도시 중 중/고등교육과정의 학생 비율이 가장 높은 교육도시 이기도 합니다. 다국적 제약기업인 노바티스, 존스앤존스가 있고 애플사의 유럽본사, 로지텍, 델, 아마존들이 자리잡고 있어 안정적인 일자리가 많습니다.
더블린 미팅장소  Dublin meeting point 더블린 미팅장소 : 브라운 토마스 더블린 백화점 옆 맥도날드 카페 앞

택시주소 : 9 Grafton Street Dublin Do2 rw35 Island
콜캐논  Colcannon 아일랜드 대표적인 음식으로 으깬 감자와 볶은 양배추를 넣고 취향에 따라 햄이나 베이컨을 추가로 넣어 만든 감자요리입니다.  아일랜드의 최대 명절인 \'세인트 패트릭데이\'에 즐겨 먹는 사이드 요리입니다.
아이리쉬 브랙퍼스트  Irish Breakfast 빅토리아 시대 부터 시작된 전통 아침식사로 통상 계란후라이, 소시지, 블랙푸딩, 화이트푸딩, 라셔(베이컨 두꺼운것), 그릴토마토, 해쉬브라운, 프라이드 버섯등이 토스트와 티 또는 커피와 함께 제공. 이름은 브랙퍼스트 이지만 기름지고 양도 많아서 점심메뉴로도 자주 애용됩니다.
비프 기네스 파이  Beef Guinness Pie 기네스 맥주와 함께 소고기와 각종 야채를 넣어 걸쭉한 스튜를 만들어 페스츄리 파이 안에 올려 먹는 아일랜드 특유의 파이입니다.
아이리쉬 스튜  Irish stew 아일랜드 가정식으로 양고기 또는 쇠고기, 돼지고기와 감자, 양파, 당근, 파슬리 등 각종 야채를 넣어 오랜 시간 끓이며 여기에 밀가루나 전분을 넣어 질감이 걸죽한 스튜입니다.
박스티 감자 팬케이크  Boxty Potato pancake 아이리쉬 감자전으로 곱게 간 생감자와 밀가루와 베이킹 소다를 넣고 버터 밀크와 달걀을 넣어 노릇하게 구워내는 감자 팬케이크입니다.
아이리쉬 피쉬엔 칩스  Fish and Chips 넓게 포 뜬 흰살 생선(주로 대구류, 혹은 넙치나 도미)에 두꺼운 튀김옷을 입혀 튀겨낸 후 역시 두툼하게 썰어 튀긴 감자 와 식초 소스를 곁들인 음식으로 주로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즐겨 먹습니다.
기네스 흑맥주  Guinness 1759년 버려진 양조장을 아서 기네스 (Arthur Guinness) 백작이 구입하여 설립된곳으로 세계 150여개국에서 하루 1000만잔 이상 팔리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흑맥주 브랜드입니다. 기네스는 짙은 색만큼 진한 맛과 성직자의 흰 옷깃을 떠오르게 만드는 순백의 검품이 특징으로 이 거품은 기네스 맛을 유지하는데 역할을 합니다. 기네스는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술로 생선이나 조개 요리, 아이리시 스튜와 잘 어울립니다.
블랙 푸딩  Black Pudding 한국의 순대를 연상케 하며 영국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아일랜드는 돼지 피 대신 양의 피가 들어가며, 보리나, 오트밀을 넣어 만든 검은 소세지인 블랙푸딩을 먹으며, 피를 넣지 않고 곡물로만 만든 화이트 푸딩도 즐겨 먹습니다.  푸딩은 오븐에 구워 먹기도 하며 얇게 잘라서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구워먹기도 합니다.
소다 빵  Soda Bread 아일랜드 식사에 빠지지 않은 빵으로 이스트 대신 베이킹소다로 부풀러 빵을 만듭니다.  소다 브레드는 발효할 필요가 없어 만드는 과정이 간편하며, 가정에서 밀가루 대신 통밀을 넣기도 하며, 각종 견과류나 말린 과일을 넣어 빵을 만들기도 합니다. 둥근 모양에 \'축복\'이라는 의미로 빵 한가운데 십자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겉은 딱딱하나 속은 매우 촉촉하며 약간 신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클라다 반지  Claddagh Ring 아일랜드 전설속에 나온 반지로 골웨이의 \'Claddagh\' 지역에서 시작되었으며 반지에 나와 있는 하트와 손, 그리고 왕관은 영원한 사랑과 우정, 충성심을 뜻합니다. 오른손, 왼손에 끼는거와, 하트를 밖으로 향하게 끼거나, 안쪽으로 끼는 등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로키로드  Rocky Road 초콜렛에 마시멜로 및 견과류를 버무린 디저트로 아이스크림이나 초코바등 다양한 종류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란 스웨터  Aran Sweater 영국 왕실에 납품하며 세계 곳곳으로 수출한 아른 스웨터는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서쪽 지방인 아란 제도의 주민들이 짜서 입던 어부용 스웨터를 일컫는 말이였습니다.  주로 세척하지 않은 양모로 만들어 방수와 보온 기능이 뛰어나며 거센 비바람과 파도를 이겨낼 수 있는 옷으로 보통 아이보리 컬러의 꽈배기나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뜬 짜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일랜드 굴  Oyster 골웨이 지방에서 유명한 굴은 크고 신선하며 레본즙을 뿌려 생으로 많이 먹습니다. 골웨이엔 1954년부터 시작하여 60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Oyster Festival\' 축제는 아일랜드 및 유럽내에서도 유명한 국제 씨푸드 & 굴축제입니다.
위스키  Whiskey 위스키는 아일랜드가 원산지로 1171년 아일랜드에서 발명되었습니다.  한때 세계 위스키 산업에서 스코틀랜드보다 더 큰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었으나 여러가지 이유로 아일랜드의 위스키 산업은 세계시장에서 밀려났으나 자존심 강한 아일랜드 사람들이 스카치와 구분하기 위해 whisky에 \'e\'를 하나 더 붙여 \'whiskey\'라 표기하며 다시 세계시장에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좋은 위스키는 스코틀랜드산과 아일랜드 산으로 나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아일랜드 위스키는 유명합니다.
기후 내용
climate_cn
온대해양성 기후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Ireland
ISO 2자리코드
country_iso_alp2
IE
code3
IRL
iso_cc
372
한글 국가명
country_nm
아일랜드
언어내용
lang_cn
언어명
lang_nm
주요도시내용
main_city_cn
코오크(Cork), 리머릭(Limerick), 골웨이(Galway)
주요민족내용
main_ethnic_cn
켈트인
주요언론내용
mscmctn_cn
신 문 The Irish Times (12만부), Irish Independent (17만부) T V Radio Telefis Eireann 라디오 Radio Telefis Eireann
종교내용
religion_cn
가톨릭(88%), 개신교(4%)
작성년도
written_year
2020
국가 위치
country_lc
영국 서부
국가 수도명
country_cptl_nm
더블린(Dublin, 120만명)
국가 면적
country_area
68890
국가 면적 출처
country_area_src
('19) World Bank (최근 수정일 : 2021.07.30.)
국가 면적 설명
country_area_comment
한반도의 약 1/3
현재 결과 수
currentCount
countryName
아일랜드
countryEnName
Ireland
continent
유럽
기본설명
basic
ㅇ 위치 : 영국 서부(북위 51.5~55.5도, 서경 5.5~10.5도)
ㅇ 수도 : 더블린(Dublin)
ㅇ 주요도시 : Cork, Galway, Limerick, Sligo
ㅇ 면적 : 70,282㎢(한반도의 약 1/3)
ㅇ 언어 : 영어, 게일어
ㅇ 주요민족 : 켈트족
ㅇ 종교 : 가톨릭(78%), 기타(12%), 무교(10%)
ㅇ 시차 : 한국 시간보다 9시간 늦음

- 단, 서머타임 적용기간 중(3월 마지막 토요일~10월 마지막 토요일)에는 8시간 차

wrtDt
2010-03-19
imgUrl
imgUrl2
un_region
Europe
un_subregion
Northern Europe
timezone_name
Europe/Dublin
utc
UTC +01:00

정치

정부형태
government_form
의원내각제
국가형태
national_form
의회구성
congress_composition
상원(60석) : 임기 5년, 간선제
- 총리 지명(11명)
- 직능대표(43명)
- 대학교수중 선출(6명)
하원(160석) : 임기5년, 중선거구제
(2020.02.08. 조기 총선 결과)
- 공화당, Fianna Fail(38석)
- 신페인당, Sinn Fein(37석)
- 통일당, Fine Gail(35석)
- 녹색당, Green Party(12석)
- 노동당, Labour Party(6석)
- 기타(32석)
주요정당
main_party
대외정책
foreign_policy
주요인사
main_people
국가원수 : 마이클 히긴스(Michael D. Higgins) 대통령
총리 : 미홀 마틴(Micheal Martin)
외교ㆍ국방 장관 : 사이먼 코브니(Simon Coveney)

경제

GDP
gdp
418600000000
GDP 설명
gdp_desc
(2020 WB)
1인당 GDP
gdp_per_capita
83813
1인당 GDP 설명
gdp_per_capita_desc
(2020 WB)
경제성장률
gdp_growth_rate
3.4
경제성장률 설명
gdp_growth_rate_desc
(2020, WB)
물가상승률
inflation_rate
물가상승률 설명
inflation_rate_desc
실업률
unemployment_rate
5.62
실업률 설명
unemployment_desc
(2020, WB)
화폐단위
currency_unit
주요자원
main_resource
주요산업
major_industry
수출액
export_amount
179900000000
수입액
import_amount
98500000000

환경

연도
year
2020
소비자물가지수
consumer_price_idx
59.36
고용률
employment_rate
59.36
실업률
unemployment_rate
4.95
깨끗한 음용수 사용 비율
clean_water_use_rate
97.4
결핵 10만명 당 발병률
tuber_pr_hndrd_thsnd_ppl_outbreak_rate
5.3

치안

현재 여행경보
current_travel_alarm
자살 사망률 측정연도
suicide_death_rate_year
2019
자살 사망률
suicide_death_rate
13.6
실업률 측정연도
unemployment_rate_year
2020
실업률
unemployment_rate
4.95

연락처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Ireland
한글 국가명
country_nm
아일랜드
대륙코드
continent_cd
30
영문 대륙명
continent_eng_nm
Europe
한글 대륙명
continent_nm
유럽
현지연락처정보
contact_remark

대사관 연락처

ㅇ 주소 : 15 Clyde Road, Ballsbridge, Dublin4
ㅇ 이메일 : irekoremb@mofa.go.kr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353) 1-660-8800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353) 87-234-9226

주재국 신고

ㅇ 경찰, 화재, 응급의료

- 현지 999 또는 112, 국내 +353 999 또는 +353 112

ㅇ 전화번호안내

- 현지 11811, 국내 +353 11811

의료기관 연락처

ㅇ Mater Misericordiae 대학병원

- 주소 : Eccles St, Dublin7
- 전화 : +353 (0)1 803 2000


ㅇ St. Vincent’s 대학병원

- 주소 : Elm Park, Dublin4
- 전화 : +353 (0)1 221 4000

위험지도다운로드url
dang_map_download_url
국기다운로드url
flag_download_url
지도다운로드url
map_download_url
작성일자
wrt_dt
2022-04-14

재외공관

영사관 번호
center_tel_no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Ireland
국가명
country_nm
아일랜드
재외공관 주소
emblgbd_addr
15 Clyde Road, Ballsbridge, Dublin 4, Ireland
재외공관코드
embassy_cd
ie
재외공관 한글명
embassy_kor_nm
주 아일랜드 대한민국 대사관
재외공관 위도
embassy_lat
53.328858
재외공관 경도
embassy_lng
-6.237402
재외공관 관리유형코드
embassy_manage_ty_cd
1
재외공관 관리유형코드명
embassy_manage_ty_cd_nm
일반
재외공관유형코드
embassy_ty_cd
10
재외공관유형코드명
embassy_ty_cd_nm
대사관
무료전화번호
free_tel_no
대표전화번호
tel_no
(353) 1-660-8800
긴급전화번호
urgency_tel_no
(353) 87-234-9226

주한공관

공관명
embassy_nm
아일랜드
공관장명
ambassador_nm
Ciara Leacy
공관장취임여부
ambassador_inauguration_yn
Y
공관수정일
data_updated_at
신임장 제정일
credential_enact_dt
신임장 제정 여부
credential_enact_yn
N
신임장 대리
crdntl_dpty
대사대리 (Charge d'Affaires a. i.)
주소
addr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길 42 이마빌딩 13층
우편번호
zip
03152
전화번호
tel_no
721-7200
이메일
email
seoulembassy@dfa.ie
팩스번호
fax_no
774-6458
주한공관유형코드
inko_embassy_ty_cd
K
주한공관유형
inko_embassy_ty
국문
공관명
embassy_nm
아일랜드
공관장명
ambassador_nm
Ciara Leacy
공관장취임여부
ambassador_inauguration_yn
Y
공관수정일
data_updated_at
신임장 제정일
credential_enact_dt
신임장 제정 여부
credential_enact_yn
N
신임장 대리
crdntl_dpty
대사대리 (Charge d'Affaires a. i.)
주소
addr
13F, Leema Bldg., 42 Jongro 1-gil, Jongno-gu, Seoul
우편번호
zip
03152
전화번호
tel_no
721-7200
이메일
email
seoulembassy@dfa.ie
팩스번호
fax_no
774-6458
주한공관유형코드
inko_embassy_ty_cd
E
주한공관유형
inko_embassy_ty
영문

입국허가

국가영문명
country_eng_nm
Ireland
국가명
country_nm
아일랜드
여권소지여부
have_yn
Y
일반여권 입국허가요건 여부
gnrl_pspt_visa_yn
Y
일반여권 입국허가요건 내용
gnrl_pspt_visa_cn
90일
관용여권 입국허가요건 여부
ofclpspt_visa_yn
Y
관용여권 입국허가요건 내용
ofclpspt_visa_cn
90일
외교관여권 입국허가요건 여부
dplmt_pspt_visa_yn
Y
외교관여권 입국허가요건 내용
dplmt_pspt_visa_cn
90일
무비자 입국근거내용
nvisa_entry_evdc_cn
협정
비고
remark

여행경보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Ireland
한글 국가명
country_nm
아일랜드
대륙코드
continent_cd
30
영문 대륙명
continent_eng_nm
Europe
한글 대륙명
continent_nm
유럽
위험지도경로
dang_map_download_url
국기다운로드경로
flag_download_url
지도다운로드경로
map_download_url
경보단계
alarm_lvl
1
비고
remark
전 지역
지역유형
region_ty
전체
작성일
written_dt
2022-04-14

안전정보

국가명
countryName
아일랜드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Ireland
제목
title
아일랜드 준봉쇄조치(방역조치 5단계) 적용(10.21.~)
내용
content
아일랜드 준봉쇄조치(방역조치 5단계) 적용(10.21~)○ 아일랜드 정부는 10.19.(월) 각의를 개최 향후 6주간 준봉쇄조치에 해당하는 방역조치 5단계를 적용하기로 결정하였으니 잘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o 적용 시기 및 범위 : 10.21(수) 자정부터 12.1(화)까지 6주간 전국에 적용- 다만, 향후 4주 후 코로나 19 확산 동향을 평가하여 금번 적용조치 완화가능o 적용 내용- 필수적 목적 이외 재택근무 권고- 자택 반경 5km 이내에서만 야외운동 가능- 다른 가정 방문 불허, 실내외 모임 불허※ 소위 support bubble내 가정방문은 허용(18세 이하 자녀를 두고 배우자 없이 홀로 사는 자, 정신건강에 문제를 가지고 있는 독거인, 보호자 역할 관계를 맺고 있는 자, 계속적인 돌봄이 필요한 치매증상 보유 파트너를 가지고 있는 자,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독거인)- 장례식 최대 10명, 결혼식 최대 25명까지만 참석 허용- 대중교통은 수용인원의 25%까지만 탑승 허용- 바, 식당, 카페, 펍에서는 배달 및 takeaway 음식제공만 허용- 박물관, 미술관, 체력단련시설, 수영장, 미용실 운영중단 등o 필수적 목적의 이동 가능 사례- 필수적 물품 구매를 위한 이동- 필수적 서비스(농축수산물 관리, 제조업, 전기ㆍ가스ㆍ수도ㆍ쓰레기 관리, 건설업, 도매 및 소매 무역업, 교통ㆍ저장ㆍ정보통신업, 금융 및 법률업, 임대업, 행정 및 지원업, 공공행정 및 비상서비스업, 보건 및 사회보장업, 교육, 커뮤니티 및 자원봉사 서비스, 외교단 등) 제공 활동(구체 내용은 www.gov.ie 참고)o 한편, 동 기간 중 주택 임차인의 강제퇴거를 금지하고, 기존 코로나 19 실업수당이외 10.27부터 주당 400유로 이상 수입자의 실직시 350유로 지급 항목 추가○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긴급 상황 발생 시 아래 긴급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이탈리아대한민국대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39-06-802461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39-335-1850499☞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10-2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아일랜드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Ireland
제목
title
아일랜드 코로나 19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코로나 19 관련 안전공지 (아일랜드) ○ 아일랜드 보건당국(HSE/HPSC)에서는 2월24일 현재기준 아일랜드내 코로나19 확진자는 없다고 밝혔으며, 법무부에서는 현재까지 특정 국가 대상 입국 제한 조치는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일랜드 보건당국(HSE/HPSC)은 최근 14일 이내에 중국 대륙(홍콩, 마카오 제외)에 직접 방문하였거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와 접촉 혹은 코로나 바이러스 담당 병원에 방문하여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외부 출입을 하지 말고 즉시 HSE Live 1850 24 1850으로 전화 신고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최근 14일 이내 중국 대륙에 다녀왔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이 없으며 감염자와의 접촉이 없는 경우에도 향후 14일 동안 감염 증상이 나타나는지 자가 모니터링 및  HSE Live에 연락하기를 안내○ 기침, 발열 등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의심 증상이 나타날 경우 곧바로 인근 GP 및 HSE Live로 유선 접촉하고 자가 격리할 것을 권고 드립니다. 아일랜드 정부 및 언론 보도에 각별히 관심을 갖고 개인 위생 및 신변 안전에 유의해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 아일랜드 보건부 산하 보건서비스행정부(Health Service Executive) 웹사이트     https://www2.hse.ie/conditions/coronavirus/coronavirus.html ☞ 아일랜드 건강보호감시센터(Health Protection Surveillance Centre) 웹사이트     https://www.hpsc.ie○ 이번 사태와 관련하여 일부 외국인들의 동양인을 상대로 한 혐오 표현이나 차별적인 행동으로 인해 우리 국민들이 피해를 입지 않을까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외국인이 혐오 표현 등을 하거나 시도하려 할 경우 가급적 불필요한 대응을 하지 마시고 신속히 현장을 벗어나거나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주아일랜드대한민국대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353) 1-660-8800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353) 87-234-9226☞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02-2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아일랜드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Ireland
제목
title
아일랜드 AIB 계좌 송금 사기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아일랜드 AIB 계좌 송금 사기 관련 안전공지ㅇ 최근 해외 업체 대상으로 무역업을 하는 국내외 거주 우리 국민들이 사기계좌로 의심되는 아일랜드 AIB(Allied Irish Banks) 은행 계좌로 송금을 하여 피해를 입은 것으로 추정되는 민원이 접수되었습니다. 동 건들은 무역 당사자들의 이메일을 해킹하여 교신하는 거래 관련 내용을 지켜보다가, 결제 시점에서 바이어에게 결제은행 변경을 알리는 이메일을 송부하여 송금액을 사취한 뒤 잠적하는 스피어피싱(Spear-phising)이라는 전형적인 이메일 해킹에 의한 무역사기로 의심되며,  최근 몇년간 전세계적으로 동건과 유사한 사기 피해가 다수 발생하고 있어 우리 국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당부됩니다. ㅇ 무역업을 하는 우리 국민들은 평소 이메일 계정의 비밀번호를 수시로 변경하고 컴퓨터 보안을 철저히 하고, 거래처로부터 은행 거래 정보 변경 요구를 받을 경우( 특히 거래처의 소재국가와 요청 받은 은행 정보 내 소재 국가가 상이할 경우)  팩스 및 유선 전화, 영상회의 등을 통해 거래처와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는 것이 좋습니다.  ㅇ 또한, 송금한 이후 문제를 발견했을 경우에는 관할 경찰 당국에 신속히 신고하고, 최대한 빠른 시간 내 지급유예나 송금 취소 요청을 하여 국제 무역 피해 사례가 실제로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시기를 당부드립니다. ㅇ 이와 관련,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24시) : +82-2-3210-0404 ☞ 주아일랜드대한민국대사관 : 대표전화(근무시간 중) : +353-1-660-8800 / 긴급연락전화 : +353-87-234-9226
작성일
wrtDt
2019-03-2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아일랜드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Ireland
제목
title
아일랜드 우리국민 대상 사건·사례 증가 신변안전유의
내용
content
  아일랜드 우리국민 대상 사건·사례 증가 신변안전유의  ○ 2017년 12월 최근들어 한국인을 대상으로한 범죄 및 사건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니 아래의 내용을 참조하시어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외국인 유학생 및 관광객 대상 범죄 사례] - 번화가 또는 명소에서 관광객을 상대로 한 가방털이, 소매치기, 휴대폰 낚아채기- 2인 이상으로 구성된 조직중 1인이 접근하여 시선을 분산 후 다른 인원이 소매치기- 한적한 장소 또는 후미진 장소에서 10대 불량배의 폭행 또는 강도- 취객의 시비 또는 폭행- 음식점 또는 카페의 테이블 또는 의자에 놓아둔 소지품 절도   
작성일
wrtDt
2017-12-2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아일랜드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Ireland
제목
title
아일랜드, 강력 사건 사고 유의 안내
내용
content
아일랜드, 강력 사건 사고 유의 안내





○ 최근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유학생 및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하여 소매치기, 강도상해, 절도, 폭행, 시비 등의 강력범죄 사건이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 아일랜드에 거주 혹은 여행하시는 우리국민께서는 밤늦은 시간이나 새벽에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하여 주시고,부득이할 경우 대로를 이용하시거나, 여럿이 동행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또한 모임 및 회식으로 인한 지나친 음주도 가급적 삼가하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 특히 더블린 City Centre, Smithfield, Summerhill, Parnell Street, Mountjoy Square, Finglas, Swords 등 사건사고 다발지역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건 사고 피해를 입은 경우 주아일랜드대한민국대사관 전화 01 660 8800 또는
이메일 irekoremb@mofa.go.kr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5-01-2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아일랜드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Ireland
제목
title
[아일랜드]유럽지역 우리국민 신변안전 주의사항 공지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10-10-0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아일랜드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Ireland
제목
title
[아일랜드] 아일랜드 화산재 확산에 따른 유럽 지역 항공편 결항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10-05-1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사건사고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Ireland
한글 국가명
country_nm
아일랜드
대륙코드
continent_cd
30
영문 대륙명
continent_eng_nm
Europe
한글 대륙명
continent_nm
유럽
위험지도경로
dang_map_download_url
국기다운로드경로
flag_download_url
지도다운로드경로
map_download_url
뉴스
news

사건ㆍ사고의 유형

ㅇ 최근 코로나19 관련 아시아계 대상 혐오범죄 발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특히 10대들의 아시아 여성 대상 범죄 증가)
ㅇ 관광객이나 유학생을 상대로 휴대전화, 노트북 등의 고가품 날치기 사건과 노상강도 사건이 빈번하며, 특히 연말 등 특수기에는 붐비는 백화점이나 공항에서 가방, 여권 등의 절도 사건이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ㅇ 또한 취업난을 틈타 유학생에게 취업비자를 발급해주겠다고 한 후 수수료만 챙긴 취업사기 사건, 신용카드나 현금카드를 몰래 복제하여 현금을 인출해가는 은행 관련 사고, 보이스피싱 등의 사기 사건 피해 사례도 있었습니다.
ㅇ 최근 경제가 회복하면서 주택 임차 가격이 급격히 인상되어 임차 매물이 적고 거래가 어려운 점을 이용, 보증금 갈취 또는 미반환 사건이 종종 발생하고 있으니 거래 시 반드시 계약서 및 영수증을 발급하여 피해를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자연재해

ㅇ 2008년 8월 1일~19일 집중호우로 리머릭과 코크 지방을 시작으로 하여 전국에 홍수가 발생하여 강과 하천 주변지역이 침수되는 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

유의해야 할 지역

[소매치기 유의지역]
ㅇ 오코넬 거리(O’Connel St.), 그라프튼 거리(Grafton St.), 템플바지역(Temple Bar)은 관광객으로 항시 붐비는 지역으로 휴대폰 사용 중인 사람을 대상으로 날치기하는 사건이 종종 발생하니 가급적 거리에서는 고가의 휴대품 사용을 자제하고 보관에 만전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강도 등 범죄 유의지역]
ㅇ Dublin1과 Dublin7 지역은 빈민 영세주택이 위치해 있어 외국인, 불량 청소년, 취객이나 마약중독자에 의한 각종 범죄가 자주 발생하는 지역입니다. 야간이나 축구, 럭비 등의 경기 후엔 특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운전 유의지역]
ㅇ 도시를 조금만 벗어나도 도로폭이 상당이 협소해집니다. 하지만 제한속도는 60km/h 이상인 곳이 많아 추돌사고가 빈번하오니 야간 운전 시 또는 우천 시 각별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작성일
wrt_dt
2022-04-14

플러그

플러그타입
plug_type
Type G    
주파수 Frequency (Hertz)
frequency
50 Hz
단상 Single-Phase Voltage (Volts)
single_phase
3상 Three-Phase Voltage (Volts)
three_phase
of wires (not including ground wire)
of_wires
Plug & Socket Type
plug_type2

현지교통(M)

traffic
주요 교통 법규 및 문화
ㅇ 자동차의 주행이 좌측통행(운전석이 우측에 위치)으로 한국과 반대
ㅇ 중앙선 표시 없는 도로가 종종 있으며 반대 차선의 차량과 교차 시 좌편에 붙여 주행
ㅇ 상당수의 교차로가 원형교차로(Roundabout)이며 진입 시 우측 도로에서 진입하려는 차량에게 우선권이 있음
ㅇ 녹색 원형 신호 시 비보호 우회전 가능/녹색 화살표 신호 시 화살표 방향으로만 진행 가능
ㅇ 상향등 1~2회 점멸은 상대방에게 양보하겠다는 의사 표시이며, 수회 지속적인 점멸 또는 배후에서의 점멸은 경고 의사 표시

관련 사건사고 사례
ㅇ 운전미숙, 방향착각 등으로 인한 사고 위험이 수시로 있으나 실제 우리국민 관련 중대 사례는 없음

관련 사건사고 발생시 대처방법
ㅇ 교통사고 발생 시 경찰(Garda) 신고전화 999로 우선 신고 및 주아일랜드대사관 긴급연락처로 연락
ㅇ 보험처리가 필요할 경우 가입한 보험 회사에도 신고
ㅇ 렌트카인 경우 렌트카 회사에도 연락
ㅇ 경찰 및 보험사 직원 현장 도착하면 지시에 따라 사고 처리

□ 대중교통
ㅇ 교통편 별로 정기권, 정액권, 연계 할인권, Leap Card(충전식 교통카드) 등 각종 할인권이 있으며 편의점, 상점 또는 노상 가판대 등 지정 판매처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ㅇ Leap Card 이용 시 버스 15% 이상, 기차 18% 이상, LUAS 17% 이상의 요금 할인 효과가 있습니다.

[시내버스]
ㅇ 더블린 시영 버스회사인 Dublin Bus가 더블린 내 약 120여 개의 노선을 운영하고 있으며, 통상 주중 06:00-23:30(토 및 휴일은 단축 운행) 운행합니다.
ㅇ 기본요금(성인 기준) €2.15(1~3정거장)이며 구간에 따라 요금 상이하나 시내 중심가의 일부 지정된 구간은 €0.50 입니다. 3세~16세 어린이 요금, 16세 이상 학생(공인된 학생증 소지자)은 학생 요금이 적용됩니다.
ㅇ 밤12시~4시 심야버스 Nitelink가 운영되고 있으며, 요금은 구간에 관계없이 €6.60 입니다.
ㅇ 탑승 절차는 탑승 전 기사에게 목적지를 말하고 요금을 문의한 후 요금을 지불합니다. 요금은 동전으로만 지불 가능하며, 별도의 거스름돈을 주지 않고 탑승 시 발급받은 티켓을 Dublin Bus Head office (59 Upper O`Connell Street)에서 돈으로 환급하실 수 있습니다.
ㅇ 더블린공항~시내 간 Airlink747이 운영되고 있으며, 요금은 편도 €7.00, 왕복 €12.00, 기타 주요 도시 간에는 Aircoach가 운행되고 있음
ㅇ Dublin Bus 홈페이지 : www.dublinbus.ie
ㅇ Aircoach 홈페이지 : www.aircoach.ie

[지방 및 시외버스]
ㅇ 아일랜드 국영 버스회사 Bus Éireann이 전국 약 50여 개의 시, 도에 운영하고 있으며 운행 방법에 따라 고속버스, 통근버스, 지역버스, 영국-아일랜드간 버스로 분류됩니다.
ㅇ 편도에 비해 왕복승차권이 저렴하며, 이용방법에 따른 다양한 형태의 왕복승차권이 있습니다.
ㅇ 16세 미만 어린이 요금, 16세 이상 학생(공인된 학생증 소지자)은 학생 요금 적용되며, 66세 이상의 아일랜드 거주자 또는 아일랜드 사회 보호부가 승인한 허가 자는 무료입니다.
ㅇ 12세 미만 아동은 단독 승차 불가하며 16세 이상의 보호자가 동행하여야 합니다.
ㅇ Bus Éireann
- 주소 : Busáras (Central Bus Station), Store Street, Dublin 1
- 전화 : +353 (0)1 836 6111
- 홈페이지 : www.buseireann.ie


[택시]
ㅇ 기본요금은 주간 €3.65이며 야간(20~8시) 및 일요일/공휴일 €4.20이며, 이동 거리 및 주행시간에 따라 요금이 부과됩니다.
ㅇ 요금 산정 방법은 주간 기준 처음~14.5Km 또는 41분 까지는 €1.45/Km(€0.51/분), 14.5Km 이상은 €1.80/Km(€0.64/분)입니다.
ㅇ 1인 이상 탑승 시 추가 탑승인원 성인 €1.00 /인, 12세 미만 아동은 단독 탑승이 불가하며, 동반 탑승 시 1인은 무료, 2~3인은 €1.00, 4~5인은 €2.00, 6~7인은 €3.00 추가됩니다.
ㅇ 예약 시 €2.00, 카드 결제 시 요금의 최대 5% 추가되며 팁은 통상 2~10% 정도 지불합니다.

[Luas]
ㅇ 최근 개통된 전차(Tram)로 더블린을 종횡으로 운행
ㅇ 기본요금(성인 기준) 기준 편도 €2.25, 왕복 €4.10 이며 거리에 따라 요금이 상이하며 승차권은 LUAS역의 승차권 자동 발매기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ㅇ 3~15세는 어린이 요금, 16세 이상 학생(공인된 학생증 소지자)은 학생 요금 적용되며 3세 미만 아동은 단독 승차 불가합니다.
ㅇ LUAS
- 주소 : Luas Customer Care, Luas Depo, Red Cow, Clondalkin, Freepost, Dublin 22
- 전화 : 1800 300 604
- 이메일 : info@luas.ie
- 홈페이지 : www.luas.ie


[Dart(Dublin Area Rapid Transit)]
ㅇ 더블린 해안가인 Malahide/Howth ~ Greystone 간 운행하는 경전철로 성수시 15분 간격, 비수시 30분 간격 배차(일부 지역 예외) 운행하고 있습니다.
ㅇ 기본요금은 편도 €2.15, 왕복 €3.85 이며 구간에 따라 요금 상이하며 승차권은 Dart 역 또는 기차역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ㅇ 아일랜드 국영 철도 회사 Irish rail
- 홈페이지 : www.irishrail.ie
- 전화 : +353 (0)1 836 6222


[기 차]
ㅇ 더블린에는 북아일랜드(Belfast), Wicklow, Wexford 등 아일랜드 북부와 남부지역 운행하는 Connolly 역과 Galway, Cork, Sligo 등 서부와 중부지역 운행하는 Heuston 역이 있습니다.
ㅇ 이용방법에 따른 다양한 형태의 저렴한 왕복승차권이 있고, 승차권 및 할인권은 DART 역, 기차역 또는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ㅇ 아일랜드 국영 철도 회사 Irish rail
- 홈페이지 : www.irishrail.ie
- 전화 : +353 (0)1 836 6222


[항공]
ㅇ 한국~아일랜드 직항 노선은 없으며 파리, 런던, 암스테르담, 프랑크푸루트 등 중 1곳을 경유하는 노선만 있으며 KLM, Air France, Lufthanza, British Airline, Emirates Airline, Etihad Airways 등 다수의 항공사가 운행 중입니다.
ㅇ 유럽 여행 시 아일랜드 국적 항공사 Aer Lingus 또는 저가 항공사 Ryanair 를 다수가 이용하고 있습니다
ㅇ 더블린 공항은 2개의 터미널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국 운항편과 Aer Lingus 항공사 운항편은 터미널2, 그 외 운항편은 터미널1을 이용합니다.
ㅇ Aer Lingus
- 홈페이지 : www.aerlingus.com
- 전화 : +353 0818 365 044


ㅇ Ryanair
- 홈페이지 : www.ryanair.com/ie
- 전화 : +353 1520 444 004


ㅇ KLM
- 홈페이지 : www.klm.com
- 전화 : +353 0818 776 100


ㅇ Lufthanza
- 홈페이지 : http://www.lufthansa.com
- 전화 : +353 (0)1 844 5544


ㅇ Emirates Airline
- 홈페이지 : www.emirates.com/ie
- 전화 : +353 (0)1 517 1600


ㅇ Etihad Airways
- 홈페이지 : www.etihad.com/en-ie
- 전화 : +353 (0)1 656 9900


[렌트카]
ㅇ 렌터카는 더블린 공항 내에 있는 렌터카 데스크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ㅇ 만23~70세 만 이용 가능하며 렌트 시 한국 운전면허증, 국제운전면허증, 여권, 신용카드가 필요하고 일부 렌터카 회사에서는 보증금으로 신용카드 2개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ㅇ 공항 및 시티센터에서 수령 및 반납 가능하며, 수령처와 반납처가 상이하게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ㅇ 보험 가입은 필수사항이며 차량 손상 및 파손 시 배상 책임이 있으니 수령 시 반드시 차량 상태를 주의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ㅇ AVIS
- 홈페이지 : www.avis.ie
- 전화 : +353 (0)21 428 1120


ㅇ Budget
- 홈페이지 : www.budget.ie
- 전화 : +353 (0)90 662 7711


ㅇ Hertz
- 홈페이지 : www.hertz.ie
- 전화 : +353 (0)53 915 2500


ㅇ Europcar
- 홈페이지 : www.europcar.ie
- 전화 : +353 (0)61 206 088


[자가용]
ㅇ 핸들이 오른쪽에 있고 자동차 주행 방향이 한국과 반대이므로 운전 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또한 지방도로의 경우 도로 폭이 매우 협소하므로 과속운전은 매우 위험합니다.
ㅇ 주요 교차로에는 신호등 대신 Roundabout이 설치되어 있으며 Roundabout에서는 먼저 진입한 차량, 오른쪽 주행 차량에 우선권이 있습니다.
ㅇ 음주운전은 절대로 삼가야 하며, 적발시(혈중알콜농도 0.08 초과 시) 엄한 처벌을 받게 되며 수감될 수도 있습니다.
ㅇ 한국과 아일랜드 간에는 운전면허 상호인정협정이 체결되어 있어 아일랜드에 일정기간 체류하실 경우 아일랜드 운전면허 당국에 한국 면허증을 제출하면 유사한 조건의 아일랜드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ㅇ 시내 중심부를 조금만 벗어나도 도로폭이 상당히 협소하지만 제한속도는 60km/h 이상이 곳이 많아 추돌사고가 빈번함
ㅇ 자전거 추월 시 50km/h이하의 속도로 1.5m 이상 자전거와 거리를 둬서 진행하여야 함
ㅇ 보행자의 무단 횡단이 빈번하고 차량은 무조건 보행자를 보호해야 하는 의무가 있으므로 주의 요망
ㅇ 시내 중심부엔 좌측 차선이 버스 전용차선(Bus Lane)인 경우가 많고 버스 전용차선은 버스와 택시만 이용가능
ㅇ 국제운전면허증 사용 시 여권 및 한국운전면허증을 동시 지참 필요

현지문화(M)

culture
일반문화
ㅇ 악수가 일반적이고 주로 가벼운 날씨에 관한 이야기를 합니다.

종교관련
ㅇ 성 패트릭 데이(St. Patrick’s Day) : 3월 17일은 아일랜드 최대 기념일로 성자 패트릭을 기념하는 날이며 매년 세계 곳곳에서 이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이루어집니다.

팁 문화
ㅇ 식당 또는 펍(Pub) : 계산서에 봉사료(10% 정도)가 포함된 경우 별도의 팁은 지급하지 않아도 됩니다. 봉사료 포함 여부가 불분명한 경우 종업원에게 확인하여 이용금액의 5~10%를 지불합니다.
ㅇ 택시 : 요금의 약 5~10% 정도를 지불합니다.
ㅇ Cloakroom : 옷 1개당 1유로 정도
ㅇ 포터 : 약 2유로

현지사건사고(M)

content
사건ㆍ사고의 유형
ㅇ 최근 경제 위기를 겪으며 관광객이나 유학생을 상대로 휴대폰, 휴대용컴퓨터, MP3 등의 고가품 날치기 사건과 노상강도 사건이 빈번해졌으며, 특히 연말 등 특수기에는 붐비는 백화점이나 공항에서 가방, 여권 등의 절도 사건이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ㅇ 또한 취업난을 틈타 유학생에게 취업비자를 발급해주겠다고 한 후 수수료만 챙긴 취업사기 사건, 신용카드나 현금카드를 몰래 복제하여 현금을 인출해가는 은행 관련 사고, 보이스피싱 등의 사기 사건 피해 사례도 있었습니다.
ㅇ 최근 경제가 회복하면서 주택 임차 가격이 급격히 인상되어 임차 매물이 적고 거래가 어려운 점을 이용, 보증금 갈취 또는 미반환 사건이 종종 발생하고 있으니 거래 시 반드시 계약서 및 영수증을 발급하여 피해를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자연재해
ㅇ 2008년 8월 1일~19일 집중호우로 리머릭과 코크 지방을 시작으로 하여 전국에 홍수가 발생하여 강과 하천 주변지역이 침수되는 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

유의해야 할 지역
[소매치기 유의지역]
ㅇ 오코넬 거리(O’Connel St.), 그라프튼 거리(Grafton St.), 템플바지역(Temple Bar)은 관광객으로 항시 붐비는 지역으로 휴대폰 사용 중인 사람을 대상으로 날치기하는 사건이 종종 발생하니 가급적 거리에서는 고가의 휴대품 사용을 자제하고 보관에 만전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강도 등 범죄 유의지역]
ㅇ Dublin1과 Dublin7 지역은 빈민 영세주택이 위치해 있어 외국인, 불량 청소년, 취객이나 마약중독자에 의한 각종 범죄가 자주 발생하는 지역입니다. 야간이나 축구, 럭비 등의 경기 후엔 특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운전 유의지역]
ㅇ 도시를 조금만 벗어나도 도로폭이 상당이 협소해집니다. 하지만 제한속도는 60km/h 이상인 곳이 많아 추돌사고가 빈번하오니 야간 운전 시 또는 우천 시 각별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기타(M)

content
날씨
ㅇ 12월~3월 : 3~15° C, 4월~7월 : 3~19° C, 8월~9월 : 8~18° C, 10월~12월 : 3~17° C
ㅇ 연중 고루 비가 오나, 전체 강우량의 60% 정도가 12월에서 1월까지의 기간에 내리며, 4월에서 6월에 비가 가장 적습니다. 중앙 저지대의 연평균 강수량은 750~1,000mm이지만, 서부 일부 지역은 1,000~1,250mm이며, 산악지대는 2,000mm 이상인 곳도 있습니다.
ㅇ 유럽 대륙의 북서쪽에 위치한 섬나라로 북쪽의 온난한 걸프 해류의 영향으로 겨울에도 영하로 떨어지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눈도 많이 내리지 않았으나 2009~2010년 겨울 폭설로 교통이 마비되는 등 최근 겨울에 단기간이나마 눈이 내리기도 합니다. 여름에는 화창하고 무덥지 않습니다. 다만, 겨울에는 비가 자주 오고, 바람이 강하게 불어 실제 온도보다 훨씬 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기타
ㅇ 모든 공공장소는 금연이며, 술집, 레스토랑, 사무실도 실내에서는 금연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ㅇ 아일랜드 국민은 일반적으로 인종에 대한 편견이나 차별이 거의 없으며 외국인에 대해서도 우호적이며 개방적입니다. 또한 우리나라 국민들과 같이 아일랜드 민족과 문화에 대한 자부심이 매우 강합니다.
ㅇ 주요기관 영업시간 및 휴무일
- 은 행 : 10:00~16:00(월,화,수,금), 10:00~1700(목) Bank Holiday 휴무
- 우체국 : 09:00~17:00(월~금), 09:00~14:30(토)
- 상 점 : 대개 09:00~18:00(월~금) 13:00~18:00(토,일) 단, 목요일은 21:00까지
- 박물관 : 09:00~17:00(월~금), 09:00~14:00(토,일)


ㅇ 전력 사용 현황
- 현지 TV 및 Video 방식 : PAL 방식, Sky TV는 NTSC 방식도 지원합니다.
- 현지 전기시스템 : 220V/50Hz
- 한국 전자제품 현지 사용가능 여부 : 50Hz 제품에 한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 콘센트 : 한국과는 다른 접지가 있는 3구 방식의 콘센트로 한국제품 사용시 별도의 변환 콘센트가 필요합니다.


ㅇ 인터넷 사용 환경
- 가정에서는 전화선을 통한 모뎀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이 보통이며 최근에는 휴대가 편리한 이동형 무선 인터넷(Mobile Broadband)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0 Comments

상담신청하기

1544.6480
월-금 : 9:30 ~ 17:3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30 ~ 13:30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