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00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기장멸치밥상·돌짜장&양념게장…광진활어횟집·산타의 자장면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기장멸치밥상·돌짜장&양념게장…광진활어횟집·산타의 자장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5.0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생정보통 맛집오늘/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생생정보통 맛집오늘/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오늘(4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305회 맛집오늘에서는 △대동 맛 지도-기장멸치밥상(광진활어횟집) △비법 24시-돌짜장&양념게장(산타의 자장면) △노래 따라 방방곡곡, 경기도 안성시(농협안성팜랜드, 카페이룸)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코너에서는 ‘커피찌꺼기의 새로운 활용’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방송에서는 백혜숙 씨, 과학교육학 최은정 박사, 국립농업과학원 유기농업과 김민정 박사 등이 출연해 도움말을 전한다.

▷ 대전 커피클레이 (커피점토 카페) : 대전광역시 동구 원동(중앙로200번길)에 있다.
▷ 가락시장 옥상텃밭 : 서울시 송파구 가락동(양재대로)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에 있다.

◆ <대동 맛 지도>에서는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멸치밥상 맛집 ‘광진활어횟집’을 찾아간다.

▷ 광진활어횟집 (광진횟집) :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대변리(기장해안로)에 있는 생선회 전문점이다.

- 오늘메뉴 : 기장멸치밥상 / 멸치구이&튀김, 멸치회, 멸치찌개, 멸치조림쌈 등
- 영업시간 : 오전 8시~오후 11시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343회, 회), 2TV생생정보(13회), 6시내고향(5435회, 멸치회/미역국)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곳이다.

◆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코너에서는 돌짜장 & 양념게장 맛집 경기도 이천시 ‘산타의 자장면’을 소개한다.

▷ 산타의 자장면 :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회억리(덕평로)에 있는, 돌짜장과 양념게장(간장게장)으로 잘 알려진 중식당이다.

- 오늘메뉴 : 돌짜장 & 양념게장
-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7시 30분 (월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472회, 돌짜장)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이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노래 따라 방방곡곡> 코너에서는  경기도 안성시로 여행을 떠난다.

▷ 농협안성팜랜드 (유채꽃) :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신두리(대신두길)에 있는 테마파크다.
- 영업시간 : 매일 10:00-18:00 하절기(2월~11월) / 매일 10:00-17:00 동절기(12월~2월)

▷ 카페이룸 (노래명물) :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신양복리(신양복길)에 있는, 화덕피자 굽는 성악가 고희전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음식점(안심식당)이다. 

- 영업시간 : 월~토요일 11:00-21:00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5시, 토요일과 휴일은 제외). 일요일 휴무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달빛과 쉬는 시간 (캠핑장) :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용두리(용머리길)에 있는 캠핑장이다.

◆ <빛나라 청춘> ‘꽃게로 꽃길 걷는 청년’ 편에서는 전남 진도군 ‘바다환’ 문창현 대표를 만나본다.

▷ 바다환 : 전라남도 진도군 임회면 남동리(서망항길)에 있는 꽃게 도매상(유통업체)이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생생정보통 맛집오늘/2TV저녁생생정보 맛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