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자사 구독 서비스 V컬러링을 통해 4월 12일부터 5월 11일까지 '줍깅'을 장려하는 ESG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 SK텔레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자사 구독 서비스 V컬러링을 통해 4월 12일부터 5월 11일까지 '줍깅'을 장려하는 ESG 캠페인을 진행한다.

줍깅이란 쓰레기를 주우며 조깅을 하는 '줍다+조깅'의 줄임말이다. 스웨덴을 중심으로 시작해 건강과 환경을 한꺼번에 챙길 수 있는 사회적 챌린지로 알려졌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V컬러링 앱에서 줍깅 관련 영상을 내려받는 이용자 500명에게는 줍깅에 필요한 물품들인 친환경 크로스백, 손 세정제, 친환경 마스크, 쓰레기 봉투, 집게 등으로 구성된 줍깅 키트를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영상 다운로드 후 본인의 V컬러링으로 설정까지 마친 이용자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포츠 브랜드 상품권을 지급한다. V컬러링은 발신자가 수신자(가입자)에게 전화할 때 수신자가 설정해 놓은 콘텐츠를 통화 대기 시간 동안 시청할 수 있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다.

지난해 9월 SKT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올 1월부터는 KT 이용자도 사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에서도 조만간 V컬러링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어서 더 많은 이용자가 보이는 컬러링을 즐길 수 있을 것이란 기대다.

V컬러링은 시즈널, 셀럽,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ESG 캠페인 영상들도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거리두기 및 손 씻기 영상, 지역 명소들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한국관광공사 캠페인 영상들이 인기다.

SK텔레콤 관계자는 "MZ세대로 대표되는 젊은 세대는 본인의 건강 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 같은 사회적 이슈에도 관심이 많기 때문에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화제성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ESG 콘텐츠들을 V컬러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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