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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년 자리지킨 '오래가게'…서울스토리 위크에서 알린다

등록 2021.10.27 11: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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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년 전통 지닌 생활문화·전통공예 개인 점포 108개 선정

30년 자리지킨 '오래가게'…서울스토리 위크에서 알린다


[서울=뉴시스] 이종희 기자 = 서울시는 3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오래가게'들을 '서울스토리 위크'에서 소개한다.

서울시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2주 동안 강남역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 틈'에서 '서울스토리 위크'를 갖는다고 27일 밝혔다.

서울스토리 위크는 '서울재발견(Seoul discove:RE)'과 '오래가게'의 주제인 '옛 것과 새로운 것의 만남(Old meets New)'를 중심 테마로 전시와 참여형 이벤트 등이 다양하게 진행된다.

'오래된 가게가 더 오래가라'는 뜻의 '오래가게'는 3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생활문화, 전통공예 분야의 개인 점포로 현재 총 108개가 선정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오래가게는 뉴트로 트렌드와 MZ세대의 취향 저격 제품과 서비스를 보유한 8개의 가게들로 꾸며진다.

대표 오래가게인 서울레코드와 진선오디오(음반), 보헤미안커피하우스(커피), 한상수자수박물관(자수), 명신당필방(도장), 지대방(전통차), 하늘물빛천연염색(염색), 동림매듭공방(매듭)의 전시부스가 구성된다.

또한, 행사장에 마련된 라이브 스튜디오에서는 오래가게를 국내외 관광객이 참여 가능한 채팅형 온라인 여행상품으로 만들어 선보인다. 여행상품은 4가지 테마인 '북촌-대문 속 이야기', '성북-왕비의 길', '용산-올드밋뉴(Old meets New)', 'K푸드-오래가게로 홈파티 쿠킹클래스'로 구성했다.

서울스토리 위크 전시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프로그램 참여방법은 '일상비일상의틈' 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가 우리를 잠시 멈추게 했지만, 새로운 일상에서 새롭게 서울여행을 시작할 때"라면서 "오래가게라는 서울이 가진 멋진 관광자원 브랜드와 함께 국내외 잠재 관광객이 서울을 재발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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