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서울시, 뷰티 명소 체험하는 '서울 뷰티로드' 개발

서울 뷰티로드 이벤트 페이지./ 서울시

서울시는 전 세계가 사랑하는 한류드라마 주인공과 케이팝 가수들의 최신 메이크업 노하우와 K-뷰티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뷰티로드' 개발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뷰티로드는 서울의 다양한 뷰티 명소를 체험할 수 있는 도보관광코스다. 시는 224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이자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이사배(RISABAE)를 '서울 뷰티 크리에이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사배는 '서울 뷰티로드' 개발과 홍보에 참여해 서울만의 세련되고 차별화된 뷰티 문화를 알릴 예정이다.

 

완성된 '서울 뷰티로드'는 이사배가 출연하는 브이로그(V-log) 영상 콘텐츠로 제작된다. 해당 영상은 내달 초 이사배 유튜브 채널과 서울 관광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시 관계자는 "이사배는 '서울 뷰티로드' 브이로그에서 다양한 뷰티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자신만의 노하우가 담긴 메이크업 팁을 소개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시는 코로나 이후 가장 먼저 여행하고 싶은 서울만의 매력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시는 '서울 뷰티로드' 개발을 시작으로 먹고 입고 바르며 오감을 만족시켜줄 체험형 뷰티 콘텐츠를 서울 관광의 새로운 미래 먹거리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시는 뷰티를 테마로 만들어지는 첫 번째 관광코스인 '서울 뷰티로드'에 서울 시민들의 추천을 반영하기 위해 이달 4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당신이 생각하는 서울의 뷰티 명소는 어디인가요?'를 주제로 한 온라인 이벤트를 연다.

 

'서울 뷰티로드' 사이트에 접속해 본인이 생각하는 서울의 뷰티 명소와 그 이유를 댓글로 달면 된다. 추첨을 통해 고급 호텔 숙박권(1명), 기프트 카드 3만원권(50명), 커피 쿠폰(100명) 등을 증정한다.

 

이병철 서울시 관광산업과장은 "서울 뷰티 관광을 단순 구매 중심에서 일상적인 소비와 체험의 영역으로 고도화해 코로나 이후 가장 먼저 여행하고 싶은 서울만의 매력을 널리 알릴 것"이라며 "뷰티 관광을 서울 관광의 새로운 미래 먹거리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