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4월13일 16:25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정읍시의회 김승범의원 2022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 수상



기사 작성:  박기수 - 2022년 02월 03일 12시31분

IMG
정읍시의회 김승범 의원은 지난달 27일 ‘2022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을 수상했다.

2022 위대한 한국인 대상은 시상식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가 주관하고 있다.

김승법 의원은 그간 정치·사회·경제·문화·예술·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지역 내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널이 알리는 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김 의원은 지난해 10월 임시회의 자리에서 지역을 빛낸 인물들이 정읍의 향토문화유산, 근대문화유산의 문화재로 지정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함을 주장한 바 이다.

또 세계인의 유산인 정읍 무성서원의 가치를 한층 높이고 많은 관광객이 찾아올 수 이게 하는 방안으로 어진화가 석지 채용신이 그린 칠광도를 국가지정문화재로 추진하는 방향을 제안하는 등 문화유산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견해로 지역 내 문화재 발굴과 보존에 힘쓰고 있다.

김승범 의원은 “지역의 큰 인물들이 남긴 유·무형 문화유산들을 복원하고 보존해 그 가르침과 깨달음을 후세에 길이 전해주는 것이 우리 세대가 해야 할 중대한 과제라 생각 한다”며 “앞으로 문화유산들이 근대문화유산이나 문화재로써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정읍=박기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기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