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콘서트를 시작으로 온라인 및 전국 7개 도시서 펼쳐지는 한류 페스티벌

‘한국문화축제X드림콘서트 CONNECT:D’는 한류 연예인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K-컬처와 K-패션, K-푸드, K-뮤직을 경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러블리즈 미주의 단독 웹예능 ‘미주픽츄’와 함께하는 ‘미주픽츄 X 한국문화축제’는 한국문화 언박싱(K-컬처 Unboxing)을 테마로 음식·뷰티·전통놀이·패션 등 각 분야 별 ‘K-컬처 선물 박스’를 제작해 한류스타에게 선물하고, 이를 공개해 체험해본다. 걸그룹 ‘위키미키’ 멤버 유정과 보이그룹 골든차일드, AB6IX가 게스트로 함께한다.
‘#스타일보그’에서는 한류스타의 패션 스타일을 낱낱이 파헤친다. 드림콘서트에 참여하는 한류스타들의 패션을 전문 스타일리스트의 해설과 소개로 알아볼 수 있어 전 세계 한류 동호인의 흥미를 끌 것으로 보인다. 박경진, 이진이가 MC를 맡아 진행하고, 서수경 스타일리스트가 직접 패션 스타일을 분석해 준다.
한류 동호인들과 실시간 소통으로 만들어나가는 ‘胃(위)대한 K-푸드’에서는 전문 한식 셰프인 임성근 요리연구가가 만든 K-푸드를 골든차일드, AB6IX, 아스트로, 위키미키, 원어스, 러블리즈가 직접 맛본다. 한국 음식에 얽힌 한류 연예인들의 이야기까지 들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라이브트립’에서는 인디,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K-Pop 공연과 국내 관광명소가 어우러져 전 세계 한류팬들에게 K-Pop과 함께 떠나는 한국 여행의 경험을 선물한다. 그리, 케이시, 유승우, 하현상 등 아티스트가 참여해 수준 높은 무대를 완성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관하는 글로벌 한류 페스티벌인 ‘2020 한국문화축제’는 이번 드림콘서트 연계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약 두 달간 대한민국 전역에서 이어진다.
지역 특화 한류 콘텐츠를 결합한 한류 콘서트와 화장품, 농식품, 패션 등의 K-컬처를 결합한 프로그램이 목포, 전주, 안동, 강릉에서 펼쳐지며, 서울뮤직페스티벌(SMUF), 인천 INK 콘서트와 연계하여 보다 성대하게 치러진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김용락 원장은 “다채로운 한류 콘텐츠로 채워진 이번 행사를 통해 전 세계 한류 동호인이 다양한 우리 문화를 즐기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