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핵심 포인트

여행상품 포함/불포함내역 및 선택경비 안내
포함 내역
[교통]
왕복항공권, 전용 차량비
[제세금]
국내공항세, 현지공항세, 관광진흥개발기금, 전쟁보험료, 유류할증료, 투어리스트 텍스
[숙박]
숙박비
[식사]
식사비
[관광]
관광지 입장료
[여행자보험]
1억원 여행자보험
[인솔자]
인솔자 경비(현지 기타경비외)
불 포 함
[가이드/기사]
가이드/기사 경비 : 인당 EUR 80 (단, 15명 미만시 20~30 유로 추가 지불)

개인 여행경비(물값, 자유시간 시 개인비용 등)
각종 매너팁(객실팁, 포터, 테이블팁, 마사지팁 등)
※ 매너팁은 소비자의 자율적 선택으로 지불여부에 따른 불이익은 없습니다.

선택경비
[교통]
항공리턴변경(문의)
[숙박]
객실 1인 사용료 : 300,000원 (유럽인 경우 싱글베드 사용)

※ 선택관광/기항지관광/현지투어에 관한 상세 내역은 일정표를 참고바랍니다.

예약시 유의사항

여행일정

\
여행일정 변경에 관한 사전 동의 안내 여행일정은 계약체결 시 예상하지 못한 부득이한 사정 등이 발생하는 경우 여행자의 사전동의를 거쳐 변경될 수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미팅장소 안내
미팅일시/장소
[미팅 일자 05월 20일] [미팅 시간 오전 07:20]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 G와F 카운터사이 중앙엘리베이터 옆 하나투어 1번~5번 테이블 앞

※ 터미널과 미팅장소를 꼭 확인하세요!

※항공사 탑승수속 마감시간까지 수속을 마치지 못한 경우 출국이 거절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당사의 책임범위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안전한 출국을 위해 하나투어 미팅시간까지는 반드시 공항에 도착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일차

2018-05-20 (일)

2018-05-20(일) 10:20 인천 ICN 출발
비행 09시간 35분 AY0042

2018-05-20(일) 13:55 헬싱키 HEL 도착
대기 02시간 25분

2018-05-20(일) 16:20 헬싱키 HEL 출발
비행 03시간 25분 AY1763

2018-05-20(일) 18:45 로마 FCO 도착

인천

중식 (기내식)

석식 (기내식)

로마

여행 전 꼭 확인해주세요!

서유럽 여행 시 유의사항
여행 전 꼭 확인해주세요!

▣ 시차정보 ▣
- 8 시간 (썸머타임 : 3월 마지막 주 일요일 ~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 : 7시간)
 단, 영국 : 9시간 (썸머타임 : 3월 마지막 주 일요일 ~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 : 8시간)

▣ 여행 시 유의사항 ▣

▶ 항공권 수속 시,
- 기내 좌석 배정은 항공사의 고유 권한으로 인솔자와 여행사의 귀책사유는 없음을 알려드리며,
고객님이 희망하시는 좌석으로 배정이 안 될 수 있음을 널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전 좌석 배정이 가능한 항공사의 경우, 출발 2~3일 전 전자 항공권(e-티켓)을 받으시고
고객님께서 직접 웹 체크인을 통해 좌석 지정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단, 전세기 제외)
※ 대한항공은 2017년 10월 12일부로 사전 웹 체크인이 잠정 중단되었습니다. 이용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 미성년자의 유럽 입국 시
- 성(FAMILY NAME)이 다른 보호자와 여행하는 경우(부모님이 성이 다른 경우도 포함) / 친척과의 여행 / 제3자와의 여행 /
 이 중에 한 가지라도 해당될 경우 영문 동의서 작성과, 가족 증빙할 수 있는 영문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예 : 성이 다른 엄마와 아이와의 여행 시, 외삼촌/이모 등 성이 다른 친척과 여행 시)

- 여행 동의서 및 영문 동의서 양식은 상담 직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영국 유학비자 거절 사례가 있으면 입국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보호자가 없는 미성년자의 단독 여행은 안전상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 호텔 이용 시 유의사항
- 유럽은 3인 1실 사용 시 방이 상당히 협소합니다. 따라서 홀수 예약 시 한 분은 독실 사용을 권장합니다.
- 3인 가족으로 부득이 한 방을 사용해야 하는 분들은 호텔에 따라 간이침대 또는 소파베드가 제공되며 성인이 주무시기 불편할 수 있습니다.
- 스위스 등 서유럽 일부 지역은 여름이 짧고 겨울이 긴 지역 특성으로 3, 4성급 호텔에도 에어컨이 없는 경우가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유럽의 싱글룸은 일반 트윈룸보다 방 크기가 작거나 층이 다른 경우가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도난사고 유의
- 화장실, 식당, 관광지 등 이동 시 버스에 귀중품 및 가방 등을 놓고 내리실 경우
 물품 도난사고에 대한 보험 보상을 받으실 수 없으니 귀중품은 본인이 지참하여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 안전사고 유의
- 버스의 앞 좌석은 안전사고에 위험이 많으므로, 앞 좌석은 착석하지 않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 유럽 수신기 사용 관련
- 유럽 현지에서 사용하는 수신기 분실 시 약 100유로의 배상금액이 발생하오니 분실에 유의 부탁드립니다.
※개인 위생상 개별 이어폰을 준비하시어 수신기에 연결사용 부탁드립니다.

▣ 항공 이용 시 유의사항 ▣

- 항공 탑승 수속은 최소 2시간 전까지 공항에서 마치셔야 하며, 수속 시간이 늦을 경우 탑승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일정표 및 항공 티켓에 표기된 모든 출/도착 스케줄은 해당 도시 현지시간 기준입니다.
- 중간 경유 공항 환승 시 기내 반입금지 물품에 대한 검사가 지연되어 환승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기내 반입금지 물품으로 의심되는 물품은 가급적 수하물로 부치는 것이 좋습니다.
- 현지 사정에 따라 공항의 탑승 게이트는 출발 30분 전까지도 계속 변동 될 수 있으니 공항 내 전광판 등을 통하여 최종 탑승 게이트를 꼭 재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공항에 따라 면세구역에서 탑승 게이트까지 모노레일 등으로 탑승동을 이동하는 시간이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어 보딩 시작 시간에서 20분 정도 여유를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 해당 항공사의 마일리지 카드는 항공사 웹사이트를 통해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 일정표에 기재된 항공 스케줄은 항공사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음식물 반입이 까다로우며 특히, 과일과 야채 등은 가지고 가실 수 없습니다.

▣ 유럽 액체류 기내 반입 규정 안내문 ▣

▶ 유럽 연결하는 환승편 이용 시,
- 유럽을 연결하는 모든 환승편에 대해 기내 반입 물품 제한이 강화되었습니다.
지참하신 물품이나 구매하신 면세품이 수거 대상이 될 수 있으므로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독] EU 국가 입국 시 액체형 물품 기내 반입규정 안내문(Click!!)


▣ 여행 시 유용한 정보 안내 ▣

서유럽 모바일 브로셔 바로보기 (Click!!)

투숙호텔안내

조식/중식/석식 안내

  • [조식]
  • [중식]기내식
  • [석식]기내식

2 일차

2018-05-21 (월)

조식 (호텔식)

로마

로마 교황청의 중심지 바티칸 시국

바티칸 시티
카톨릭의 총본산지, 바티칸 시티
이탈리아의 수도인 로마 안에는 바티칸이라는 또 하나의 국가가 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독립국으로 잘 알려져 있는 이 곳은 전세계 카톨릭의 총본산이라는 성스러운 의미 외에도 미켈란젤로의 불굴의 명작인 "천지창조" 등 책에서만 볼 수 있었던 홀륭한 예술작품들을 직접 감상할 수 있는 이탈리아 미술의 보고이기도 하다.

위치와 면적
바티칸 시티는 이탈리아 로마 시내 테베강 서안에 자리잡고 있다. 한번에 30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성 베드로 광장 앞에는 흰색 선이 도로 위에 그어져 있는데 이것이 바로 이탈리아와 바티칸을 구분짓는 국경이다. 바티칸은 이탈리아가 ...
바티칸 박물관
Musei Vaticani
성 베드로 대성당을 나와 광장 옆길로 돌아가면 위치해 있다.14세기 아비뇽 유폐를 마치고 교황청이 바티칸으로 되돌아 온 이래 교황의 거주지가 된 이 곳의 대부분은 20개에 달하는 박물관, 미술관, 도서관 등이다.

이 곳의 소장품은 역대 교황이 모은 것을 중심으로 고대 그리스 미술과 미술사적으로 다양한 시대의 진귀한 작품들이 소장되어 있다. 바티칸 박물관의 소장품 중 아주 중요한 대표작만 골라 보는 데도 2시간이 걸린다. 미술관 및 박물관 개장시간은 9:00-14:00(하절기 17:00)까지이고 사진 촬영은 가능하지만 후레쉬는 사용이 금지되어 있다. 내부에서는 혼란을 막기 위해, 피냐정원에서 가이드의 설명을 듣고, ...
성 베드로 대성당
성당의 정문 계단 앞에는 성 바오로상과 천국의 열쇠를 쥐고 있는 성 베드로의 상이 있습니다. 성당 내부에는 6만명을 수용하는 거대한 홀이 있으며, '성령의 비둘기'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성 베드로 성당에서 가장 눈에 띄는 조각은 미켈란젤로의 '피에타(Pieta)'상입니다. 이는 그가 21세때 만든 조각으로 십자가에서 내려진 예수를 무릎 위에 안고 있는 성모 마리아를 표현했습니다. 당시 시대로는 인체의 비율을 깬 파격적 조각으로 당대 예술가들 사이에 논란을 일으킨 작품이기도 합니다.
성당의 돔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것으로 미켈란젤로의 걸작으로 꼽힙니다. 돔 밑에는 모자이크로 된 4복음서 저자인 마르코, 루가, 마태오, ...
시스티나 예배당
시스티나 예배당(Capella Sistina)
궁전의 가장 뒤에 있으며 이곳은 교황 궐위시 새 교황을 선출할 때 추기경들이 모여 선거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다. 시스티나 예배당은 1475년에서 1483년 사이에 건축됐다. 1473년 교황 식스티스 4세가 교황의 묘로 조성한 것으로 당시 보티첼리 페르지노 등에 의해 양쪽의 벽이 그려졌고, 그후 율리우스 2세의 명에 의해 미켈란젤로가 천정과 나머지 벽화를 그렸다. 미켈란젤로는 1508년 5월 작업에 착수하여 4년 5개월 동안 정열과 창작력을 총동원하여 1512년 불후의 대작을 완성한 것이다. 그가 천정에 그림을 그리기 위해 무리한 자세를 취했기 때문에 무릎에 물이 고이고 등이 굽었다는 유명한 일화에서 화가의 정열을 느낄 ...

※ 바티칸박물관, 시스티나예배당, 성베드로 성당 (내부관광)
※ 바티칸박물관은 일정 및 현지 상황에 따라 오전과 오후 일정 순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바티칸박물관은 장시간 대기시 원활한 일정진행을 위해 타 관광지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 바티칸박물관(+시스티나예배당)은 일요일과 각종 카톨릭기념일에 휴관으로 타 관광지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중식 (중식)

도시가 곧 박물관인 로마시내 관광

콜로세움
고대 아치 건축의 백미, 로마 시대 대형 원형 경기장, 콜로세움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한 로마의 상징 콜로세움은 거대한 원형경기장으로, 당시 로마인들의 생활상을 볼 수 있는 대표 건축물입니다. 콜로세움 주변(Piazza del Colosseo)은 콜로세움과 포로 로마노 등의 고대 로마의 유적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AD 72년 건설을 시작한 콜로세움은 네로의 궁전의 뜰에 있었던 인공 연못에 지어진 것으로 80년에 완성되었습니다. 대형 원형 투기장 겸 극장으로, 검투사와 짐승과의 격투기 등이 개최되었습니다. 약 80의 출구에 5만 5000명도 넘는 관객이 입장할 수 있는 경기장으로, 네로 통치 시대를 보여주는 영화 '쿼바디스'에서는 기독교도의 박해장으로 사용된 콜로세움 장면을 잘 보여주기도 ...
트레비 분수
동전을 던져 사랑을 이루는 트레비 분수
교황 클레멘스 13세에 의해 분수 설계 공모전이 이루어졌으며, 이때 당선된 니콜라 살비의 작품이다. 1732년에 착공하여 1762년에 완성되었으며, 분수의 아름다운 배경은 나폴리 궁전의 벽면을 이용한 조각으로 이루어져있다. 로마시대에서 볼 수 있는 바로크 양식의 마지막 걸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분수 중앙에 자리한 해마가 끌어올린 커다란 조개 위의 냅튠신과 트리톤신의 대리석 조각들은 브라치의 작품이다.
이 분수의 물은 '처녀의 샘'이라고 불리우는데, 이는 전쟁에서 돌아온 목마른 병사에게 한 처녀가 샘이 있는 곳을 알려주었다는 전설을 가지고 있는 샘을 수원지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 분수에 동전을 던지면 다 ...
포로 로마노
고대 로마의 유적지, 포로 로마노(Foro Romano)
베니치아광장(Piazza Venezia)과 콜로세움(Colosseo)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포로"라는 뜻은 공공 광장이라는 의미로 또한 "포럼"이라는 말의 어원이 여기에서 생겼다고 한다. 이 곳은 상업,정치, 종교등의 시민생활에 필요한 기관의 모든 것들이 밀집해 있던 지역이였다.
로마의 중심지로써 로마제국의 발전과 번영그리고 쇠퇴와 멸망이라고 말하는 로마 2500년의 역사의 무대가 되었고, 중심이 되는 곳을 제외한 많은 건물들이 283년에 대화재로 소실되었다.
바실리카 에밀리아(Bcilica Aminlia)와 시저 신전(Templum Caesar), 원로원(Curia), 개선문,셉티미우스 세베루스의 아치, 새턴신 ...

※ 콜로세움, 포로로마노 (외부관광)

선택관광안내
BESTMD추천
벤츠 관광
/
벤츠에 탑승하여 기존 일정 외 고대 로마시대를 느껴볼 수 있는 판테온 신전, 영화 로마의 휴일에 나와 유명해진 진실의 입, 스페인 광장 등을 관광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관광 시 현지 가이드 동행합니다.
요금 : 인당 50유로 (10명 이상 시 진행)
소요시간 : 약3시간
대체일정 : 선택관광을 안하실 경우에는 인솔자와 함께 도보로 이동하여 콜롯세움 외관, 포로로마노 외관, 트레비 분수 등을 관광합니다.
선택관광 더보기

석식 (한식)

투숙호텔안내

조식/중식/석식 안내

  • [조식]호텔식
  • [중식]중식
  • [석식]한식

3 일차

2018-05-22 (화)

조식 (호텔식)

로마-피렌체로 이동 (약3시간30분 소요)

피렌체

중식 (현지식)

르네상스의 발상지 꽃의 도시 피렌체 관광

피렌체(Firenze)
1982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피렌체 역사지구
이탈리아의 중부에 위치한 피렌체는 14~15세기 메디치 가문의 후원에 힘입어 르네상스를 꽃피운 도시입니다. 토스카나 지방의 중심지로 도시 전체가 하나의 아름다운 작품과 같아 1982년 피렌체 역사지구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또한 로마와 더불어 이탈리아 관광의 메카로 꼽힐 정도로 역사와 문화적으로 중요한 도시입니다. 세계 예술 유산의 많은 부분을 이탈리아가 간직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피렌체는 로마와 함께 엄청난 유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피렌체의 중심에는 11세기~16세기에 걸쳐 만들어진 르네상스 시대의 많은 예술작품과 건축물들이 남아 있어 하나의 박물관과 같습니다. 두오모 광장을 중심으로 ...
두오모 성당
피렌체의 상징, 두오모
피렌체 거리의 중심에는 거대한 건물이 있습니다. "가능한 한 장엄하게, 더욱더 화려하게"라는 말처럼 140년 동안 엄청난 세월을 거쳐서 만들어진 아름다운 꽃의 성모 마리아 성당 두오모는 피렌체 시내 어디에서라도 보일 정도로 거대하고 화려합니다. 1296년에 착공되어 1436년에 완공된 두오모의 정식 명칭은 '산타 마리아 델 피오레(꽃의 성모 마리아)'입니다. 깜비오(Arnolfo di Cambio)가 설계하였고, 브루넬레스키(Filippo Brunelleschi)가 106m의 높이를 자랑하는 돔을 만들었습니다. 대리석 모자이크 장식의 벽체는 장관을 연출하며, 내부는 전성기 고딕 아치형 천장이 아치들로 받쳐져 있습니다. ...
미켈란젤로 광장
피렌체의 시가지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미켈란젤로 광장
미켈란젤로 광장은 도시의 동남쪽에 있는 작은 언덕으로 피렌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절호의 지역이다. 이곳에서 촬영한 사진이 주로 피렌체 관광 사진으로 사용되는 것이다. 두오모를 비롯해 베키오 다리가 시원스레 보여서 인상적인 이 광장은 아르노강 남쪽 기슭의 언덕위에 조성되어 있다. 이곳 광장의 곳곳에는 미켈란젤로의 작품 "다비드상" 등의 복사품들이 서있다. 관광객들의 사진촬영지로 유명하며 여러 복제품이지만 예술작품들과 사진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장사꾼들이 피렌체와 이탈리아 관련 기념품을 팔기 때문에 가지고 돌아갈 선물등을 고르는 관광객들도 눈에 많이 띈다. 아름다운 중세풍의 피렌체의 시가지를 여러각도로 바라보면서 르 ...

※ 두오모 (외부관광)

피렌체-베네치아로 이동 (약3시간30분 소요)

베네치아

석식 (현지식)

투숙호텔안내

조식/중식/석식 안내

  • [조식]호텔식
  • [중식]현지식
  • [석식]현지식

4 일차

2018-05-23 (수)

조식 (호텔식)

이태리 물의 도시 베니스 관광

베니스
낭만적인 물의 도시
바다로 이어지는 석호 위에 발달한 '물의 도시' 베니스는 역사 깊은 항구도시이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9-15C에 지중해의 상권을 장악하여 무역의 중심지로 발전해왔으며, 동서양의 문물이 공존하는 합류 지점이었습니다. 이탈리아반도의 동쪽 아드리아해의 끝에 위치하며, 120개 정도의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고 150개의 운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탄식의 다리
죄수들의 탄식 소리가 묻어있는 탄식의 다리(PONTE DEI SOSPIRI)
17세기에 만들어진 탄식의 다리는 그 이름에 특별한 사연이 있다. 베니스의 여러 다리들은 섬들과 도시의 여러지역들을 이어주는데 탄식의 다리 역시 총독부가 있던 두칼레 궁과 피리지오니 누오베라는 감옥을 연결하는 다리였다. 두칼레 궁에서 재판을 받고 나오던 죄수들이 이 다리를 건너면 세상과 완전히 단절된다는 의미에서 한숨을 내쉬었다하여 '탄식의 다리'라는 이름이 붙여 진것이다. 이곳을 더욱 유명하게 만든 인물은 바로 작가이자 역사에 길이 남을 바람둥이였던 카사노바인데, 카사노바가 바로 이곳에 위치한 감옥에 투옥되었다가 탈옥을 시도하였다.
성 마르코의 연안에서 부터 고급 카페와 상점, 호텔들이 들어서 있으며, 이곳을 지 ...
산 마르코 광장
유럽에서 가장 큰 산 마르코 광장(Piazza de San Marco)
이탈리아어로 광장이라는 말을 피아차(Piazza)라고 합니다. 베네치아의 수많은 광장 중에서도 피아차로 불리는 것은 산 마르코 광장뿐입니다. 산 마르코(San Marco)는 마가복음의 성 마가(St. Mark)를 이탈리아식으로 부르는 것으로, 베네치아의 사람들에게 있어서 특별한 장소입니다.
광장의 역사는 두칼레 궁전과 산 마르코 성당이 세워진 9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2세기 운하를 메꾸면서 광장이 확장되었고, 16세기에는 로마인 건축가에 의해 르네상스 문화가 융합하여 도서관, 종탑 아랫부분의 기둥 등 여러 공용건축이 들어섰습니다. 이때 종탑(깜빠닐레)을 중심으로 한 산 마르코 광장이 완성되었습니다. 19세기에 ...

선택관광안내
BESTMD추천
베니스 대운하(수상택시) 투어
도보로는 구경할 수 없는 베니스의 대운하를 허가된 수상택시를 탑승하여 산마르코 광장을 시작으로
약 4KM의 대운하를 달리며 산 제레미아 성당과 리알토 다리, 두칼레 궁전등을 감상합니다.
선택관광 시 현지 가이드 동행하며 베니스 관광을 마치고 진행합니다.
요금 : 인당 50유로 (10명 이상 시 진행)
소요시간 : 약 40분
대체일정 : 선택관광을 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처음 베니스로 들어갈 때 탑승하셨던 일반 배를 타고 육지로 이동하여 개별적으로 자유시간을 가집니다.
선택관광 더보기
※ 베니스관광 마친 후 진행됩니다(약 40분 소요)
선택관광안내
BESTMD추천
베니스 곤돌라
베니스에서 만날 수 있는 가장 낭만적인 교통수단입니다. 서서 긴 노를 젓는 사공과 로맨틱한 전통 배를 타고 운하 곳곳을 누비며 낭만을 느껴보세요.

베니스 관광 중 진행되며 선택관광 시 현지 가이드 동행합니다.
요금 : 인당 50유로 (10명 이상 시 진행)
소요시간 : 약 30분
대체일정 : 선택관광을 안하실 경우에는 산마르코 광장에서 자유시간을 갖습니다.
선택관광 더보기

중식 (한식)

베네치아-밀라노로 이동 (약4시간 소요)

밀라노

이태리 경제, 패션의 메카 밀라노 관광

밀라노(Milano)
이탈리아의 경제적인 중심지 밀라노
해발 122m의 이탈리아 롬바르디아주의 주도로 예로부터 경제의 중심지로 현재도 19세기 후반에 발전하기 시작한 근대공업으로 북이탈리아 공업지대의 중심도시로 문화의 중심지로 발전하였다.
우리에게 밀라노 패션쇼로 익숙한 밀라노는 패션뿐만 아니라 음식, 오페라, 세계에서 네번째로 큰 두오모 성당과 유럽 오페라의 중심인 스칼라 극장, 그리고 미켈란젤로의 피에타로 유명하다.
밀라노의 중심가는 두오모 광장으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쇼핑 거리로 일컬어지는 비토리오 엠마누엘레 2세 갤러리아(Galleria Vittorio Emanuele II)와 연결되어 있다. 이 곳은 거대한 아케이드로 전통있는 유명한 카페와 부티끄가 줄지어 ...
스칼라 극장
세계적인 오페라의 메카, 스칼라 극장
1778년에 세워졌으나 제2차 세계대전 때 파괴되어 1946년에 재건되었다. 19C 이후로 푸치니, 로시니, 베르니 등 세계적인 오페라 작곡가들의 작품이 초연되었다.
심플한 외관과 대조적으로 3,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내부에는 붉은 카펫이 깔려 있으며 화려한 상들리에가 늘어져 있어 더욱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있다. 오페라 시즌은 12월 초부터 이듬해 7월초까지이며, 9월부터 11월까지는 콘서트나 발레가 공연된다.
또한 극장 건물내에는 스칼라극장 박물관이 있어서 오페라에 관련된 물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관람이 가능하나 유료이다. 음악가들이 애용했던 유품이나 자료들을 볼 수 있다.
티켓판매소는 12:00 ~ 18:0 ...
밀라노 두오모
세계에서 4번째로 큰 성당이며 이탈리아 고딕 건축의 정수
두오모 대성당은 2245개의 거대한 조각군으로 장식되어 있고 135개의 첨탑이 하늘로 치솟아 있다. 길이 157m, 높이 108.5m로 바티칸의 성 베드로 대성당, 런던의 세인트 폴, 독일의 쾰른 대성당에 이어 4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가장 높은 첨탑에는 도시를 수호하는 황금의 마리아 상이 세워져 있다. 1386년 밀라노 공 잔 갈레아치오 비스콘티 공작의 명으로 착공되었으며, 450년에 걸쳐 공사가 진행되어 19C 초에 완공되었다.
두오모 성당 정면 앞쪽으로 두오모 광장이 조성되어 있다. 시내 중심에 있는 이 광장을 축으로 1 ~ 2km 안에 관광지가 집중되어 있다. 이 광장은 시당국의 계획으로 1862년 ...

※ 두오모, 스칼라극장 (외부관광)

석식 (현지식)

투숙호텔안내

조식/중식/석식 안내

  • [조식]호텔식
  • [중식]한식
  • [석식]현지식

5 일차

2018-05-24 (목)

조식 (호텔식)

밀라노-루체른으로 이동 (약4시간30분 소요)

루체른

중식 (한식)

산의 여왕, 리기산 등정

리기산
산의 여왕, 리기
스위스의 심장부에 위치한 리기산은 루체른, 쭉, 라우에르쯔 호수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해발 1,800m로, 정상에서는 스포츠와 휴양을 즐기는 곳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융프라우요흐, 티틀리스, 필라투스 등의 광활한 전망을 즐길 수 있으며,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웅장한 일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겨울에는 다양한 스키 코스가 개발되어 있어 장거리 스키, 썰매를 즐길 수 있으며, 가을에는 거대한 안개 바다를 만날 수 있습니다.

리기산의 매력 포인트!

1. 왕복 5시간의 융프라우(3,454미터)에 비해 2시간 3분 정도의 짧은 등하산 시간으로 알프스의 다양한 매력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2. 해발 1,800 미터의 산으로 고산증 없이 누구나 편안하게 관광 가능합니다.
3. 등정시에는 산악열차로, 하산시에는 케이블카로! 타 알프스 봉우리보다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 점검기간(4/3~27일, 11/5~16일)에는 왕복 산악열차로 진행됩니다.

스위스 아름다운 호반의 도시, 루체른 관광

루체른(Luzern)
중세와 자연이 조화를 이룬 루체른
루체른(Luzern)은 중세의 문화와 자연미, 통일성과 20세기의 문명의 이기가 잘 결합되어 있는 천의 얼굴을 가진 매혹적인 도시이다. 알프스와 피어발트슈테터 호수를 배경으로 자리잡고 있어 더욱 매력적인 곳이다.
도시는 로이스(Reuss) 강을 경계로 남북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북쪽에 중앙역이 위치하며 남쪽에 구시가가 펼쳐진다. 특히 남쪽 구시가 호수변으로는 16세기에 번성했던 예술기법으로 채색된 벽화들이 좁은 골목과 화려한 광장을 장식하고 있으며, 이곳들은 상점과 부티크로 가득차 있다.
봄부터는 피어발트슈테터 호수에 보트행렬이 이어지며, 호수 주변으로는 전형적인 스위스풍의 건축물과 지중해풍의 경관이 어우러져 더욱 운 ...
카펠교
14세기에 건설된 지붕식 목조 다리
1333년 세워진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루체른의 랜드마트 목조 다리이다. 이 다리가 위대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바로 목조라는점에 있다. 수없이 많은 다리가 생겨나고 사라지는 가운데 돌이나 철로 만든 다리도 무너지고 유실되는것이 비일비재하지만 이곳의 다리는 그 뼈대가 목조로 이루어져 있음에도불구하고 무려 700년이라는 세월간 그 모습을 유지하고 아직도 활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나무다리 위에 지붕이 얹혀있고 그 지붕에 17세기 화가 하인리히 베그만이 그린 루체른의 역사, 그리고 성인에 대한 그림이 펼쳐져 있다.
다리 중간에 있는 팔각형의 수탑은 예전에 망을 보던 곳이다. 1993년 화재로 반은 소실되었다가 다음 해에 완 ...


※ 카펠교, 빈사의 사자상 (외부관광)

석식 (현지식)

※ 스위스는 호텔상황에 따라 숙박 지역은 변경 가능합니다.
루체른 숙박이 어려울 시 근교도시(바젤 등)에서 숙박 하실 수도 있습니다.

투숙호텔안내

조식/중식/석식 안내

  • [조식]호텔식
  • [중식]한식
  • [석식]현지식

6 일차

2018-05-25 (금)

조식 (호텔식)

루체른-베른으로 이동 (약1시간30분 소요)

베른

스위스의 수도 아름다운 중세 도시, 베른 관광

베른
곰의 도시 베른(Bern)
스위스의 수도 베른(Bern)은 오래된 고풍스러움이 느껴지는 건물들, 역사가 묻어나는 탑, 독특한 분수 등 베른은 유럽에서도 중세시민의 건축양식을 잘 보여주는 곳이다. 오랜 시간에도 도시 전체의 외관이 변하지 않아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 베른은 이와 같이 유서깊은 수도(首都)이자 베른주(州)의 주도(州都)로 인구는 15만명 정도이며 다른 나라의 수도와는 달리 아담함이 느껴지는 도시로 우리나라 안동의 하회마을처럼 강이 한 굽이 크게 휘감아 도는 양상으로 형성되어 있다.

주민의 대다수는 프로테스탄트로 독일어를 사용하며, 시내가 조용하고 차분한 느낌을 준다.

오래된 전기 기관차가 지나다니 ...
구시가지 거리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등록된 베른(Bern)의 구시가지
베른은 중세 12세기 아레강 주변에 아름다운 도시를 세우는 것으로 유명했던 체린겐들이 계획한 도시입니다. 구시가지에서는 아름다운 조약돌로 꾸며진 거리를 볼 수 있으며, 거리의 양쪽에는 중세 시대 형태의 아케이드를 볼 수 있습니다. 대표 볼거리는 시계탑과 곰 공원 주변에 이루어져 있습니다. 메인 거리는 시계탑이 있는 곳으로 일정한 간격으로 분수가 세워져 있습니다. 16~17세기에 세워진 곰의 분수는 베른의 상징이며, 중세의 장식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중세의 풍경으로 둘러싸인 경치는 아름다운 그림엽서와 같은 인상을 주며, 구시가지를 산책하다가 카페에서 느긋하게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시계탑 근처에 위치한 연방의 ...

※ 장미공원, 베른 대성당, 시계탑, 구시가지 (외부관광)

중식 (현지식)

베른-몽트뢰로 이동 (약1시간30분 소요)

몽트뢰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급휴양지, 몽트뢰 관광

몽트뢰(Montreux)
레만 호숫가의 꿈같은 마을
레만호수를 앞에두고 그 위로 15Km산책로가 펼쳐져 있으며, 뒤에는 눈덮힌 산이, 앞에는 증기선이 있는 레만호가 있는 작은 마을이 바로 이곳, 몽트뢰이다.
특히 이 그림같이 아름다운 작은 마을에는 헤밍웨이(Hemingway), 채플린(Chaplin), 바바라 헨드릭(Babara Hendrick) 과 같은 대스타들이 살기도 해서 더욱 유명해졌다. 그만큼 휴식하기에 좋은 곳이었다는 얘기가 될 것이다.

주위에 있는 포도밭은 보통 경사가 있는 언덕에 심기 때문에 이런 특수한 마을이 형성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이곳은 몽트로 베베와 더불어 근처에 있는 시용성, 그리고 여름에 펼쳐지는 재즈 페스티벌 등으로 인해 휴양지 ...
시옹성
13세기에 지어진 호수 위에 떠있는 중세의 고성
호수 위에 떠있는 섬같이 보이는 시옹성(Château de Chillon)은 외세의 침입을 막기 위해 자연 암벽을 그대로 이용하여 세워진 곳입니다. 성 안에는 성주의 방, 공장, 백작의 방 등이 있으며 이곳에서 바라보는 제네바호와 몽트뢰 시내는 환상적입니다. 내부에는 방과 방을 연결하는 비밀통로들이 많이 있는데, 이를 이용하여 외세 침입에 대비하였을 뿐만 아니라 연인들끼리 사랑을 나누는 공간으로 사용되었다고 전해집니다. 마치 영화에서나 나오는 듯한 사연이 깃든 시옹성은 마치 중세 기사가 튀어나올 듯한 묘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성안에서는 명작 "시용의 죄수"에 나오는 지하감옥을 견학할 수도 있습니다.

※ 시옹성 (외부관광)

제네바-제네바로 이동 (약2시간 소요)

제네바

레만 호반의 도시, 제네바 간단관광

제네바(Geneva)
세계 평화의 도시, 제네바
- 스위스에서 세번째로 큰 도시로,국제 적십자사 본부와 국제연합(UN)유럽본부등 주요 국제기관이 위치해 있다. 따라서 크고작은 각종 국제회의가 1년에 700여건 이상 개최되며, 다인종, 다국적 사람들로 가득한 국제도시이다. 또한 프랑스에 가장인접해 있어 가까이 프랑스령에 있는 몽블랑과도 쉽게 연결된다. 인구 16만,고도 375m로 국제도시지만 고층빌딩은 거의 없고, 관광객들을 위한 미니열차가 시내를 운행한다.

- 스위스를 언어권역별로 봤을때 프랑스어권의 대표도시이며, 문화적 도시로 경관이 수려한 레만호, 명소와 사적들도 풍부한 세계적인 관광지이다. 주요 산업은 시계 제조업, 보석세공, 정밀 기계, 의료기계공업 등이 ...


석식 (중식)

※ 스위스는 호텔상황에 따라 숙박 지역은 변경 가능합니다.
근교도시에서 숙박 하실 수도 있습니다.

투숙호텔안내

  • 예정 IBIS 안메세 별점3

    IBIS ANNEMESSE 출발 2일전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조식/중식/석식 안내

  • [조식]호텔식
  • [중식]현지식
  • [석식]중식

7 일차

2018-05-26 (토)

조식 (호텔식)

제네바

중식 (기내식)

석식 (기내식)

2018-05-26(토) 10:55 제네바 GVA 출발
비행 03시간 AY1532

2018-05-26(토) 14:55 헬싱키 HEL 도착
대기 02시간 35분

2018-05-26(토) 17:30 헬싱키 HEL 출발
비행 08시간 50분 AY0041

2018-05-27(일) 08:20 인천 ICN 도착

+1일

투숙호텔안내

  • 기내숙박

조식/중식/석식 안내

  • [조식]호텔식
  • [중식]기내식
  • [석식]기내식

8 일차

2018-05-27 (일)

인천

★유의사항 꼭! 읽어보세요!★

여권 만료기간 6개월 이상과 여권 종류를 다시 한번 확인부탁드립니다.
- 단수여권(PS)의 경우 해외여행 경험이 있으신 분은 새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 미국시민권자 등의 외국 국적은 반드시 별도 사전비자를 체크해주세요.

② 여행일정 및 자유시간 중 고객님의 안전을 위하여 가이드의 안내사항 및 안전 수칙을 준수하여 모든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현지 선택 관광은 가이드의 주의사항을 숙지후 참여여부를 결정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용자 본인의 과실및 본인 건강상태로 인하여 발생한 안전사고에 대해서는 이용자 본인의 책임임을 알려드립니다.

③ 상기 상품은 단체 관광 상품이며 단체 관광을 목적으로 하는 여행자에 한해서 예약이 가능하며
관광에 참여하지 않고 개인적인 목적으로 가시는분은 개별여행 상품으로 예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④ 상기 일정은 현지사정(교통,기상변화 등)에 따라 달라질수 있으며, 부득이한 경우 다음 일정을 위하여 축소 변경될수 있습니다.

투숙호텔안내

  • 숙박없음

조식/중식/석식 안내

  • [조식]
  • [중식]
  • [석식]

쇼핑정보

전 일정 중 총 3회의 쇼핑센터를 방문합니다.

해외 여행시 US$600 초과 구입한 물품은 입국시 관세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구입하신 물품은 해외구매의 특성상 교환 및 환불이 쉽지 않으니 신중한 구매 부탁드립니다.
  • 물품의 교환 및 환불은 물품 수령 후 30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 환불 필요서류: 영수증 원본, 반품 물건, 고객명, 연락처
    - 단, 구입한 물품에 따라 추가 증명서류 첨부(진단서, 보석감정서 등)
  • 단순변심 또는 개봉 후 사용하거나 훼손된 경우 교환 및 환불은 불가합니다. (단, 물품의 하자로 인한 경우 제외)
  • 교환 및 환불은 물품의 쇼핑센터 도착 시점으로부터 1~6개월 정도 소요되며, 교환 및 환불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고객님 부담입니다. (국내외 배송비 및 관세 포함)
  • 카드로 결제한 물품은 구입가의 약 10~15% 정도 환불 수수료가 부과되며, 환불 금액은 환율차에 의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지정된 쇼핑센터가 아닌 곳에서 구매한 물품의 환불은 고객님이 직접 처리하셔야 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교환 및 환불 접수는 하나투어 고객센터 대표번호(1577-1233 → 3 → 0 → 4번 쇼핑환불 접수) 또는 상담문의 게시판(온라인 접수)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쇼핑샵은 일정 진행상황에 따라 선택적으로 방문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 DOLOVERDE(베니스) - DOLOVERDE or 베니스 웰빙 (베니스) : 올리브제품 & 와인 등 판매 / 쇼핑시간 약 40분 소요
(DOLOVERDE - 베니스 근교 돌로 지역에 위치, 베니스 웰빙 - 베니스 메스트레역 근처에 위치)
- PERUZZI (피렌체) : 명품 의류 및 스카프, 가방, 넥타이, 각종 가죽제품과 보석, 기념품, 올리브유 제품 / 피렌체 산타크로체 성당 근처 / 약 40분소요
- BUCHERER (루체른): 구시가 입구, 중심 광장 근처 / 스위스 시계, 칼 및 기념품 / 약 40분 소요

영수증 유의사항
● 쇼핑시 구입하신 물품의 영수증과 면세점에서(TAX FREE) 발급받으신 TAX REFUND(해외부가세환급) 영수증은 반드시 본인이 지참하고 계셔야 합니다. 공항에서 물품구입 후 환급증명서에 확인받으신 후 빨간색 영수증은 우편 발송하시고,파란색 영수증은 꼭 본인이 지참하시어 TAX환급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최소 6개월까지 보관)
●물건구입후 제품의 양이나 상태는 반드시 구입한 장소에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구입후 개봉하신 물건은 환불이 절대 불가능합니다. 특히 스위시에서 구입하신 시계는 개봉하신 후 절대 환불이 되지 않으며,영수증이 없으시면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면세환급(TAX FREE)시 유의사항
● 유럽에서 구매하신 물품에 관한 면세환급(TAX REFUND)은 구입시 받은 면세서류를 출국시 공항(항만,역,국경)에 있는 TAX 환급 확인소에서 확인 스탬프를 받은 후 TAX 환급(REFUND)용 우체통에 서류를 반드시 넣으셔야 합니다.(단 EU국가의 경우 EU 국가중 최종 출국지에서 일괄적으로 처리하면 됨)
●면세환급(TAX REFUND)은 통상 1~3개월이 소요되며, 6개월까지 소요되는 경우도 있으니, 면세환급 처리 되기전까지는 면세서류를 잘 보관하셔야 합니다. 또한 물품구매시TAX를 미리 제하고 구입한 경우와 TAX를 공항에서 바로 환급 받는 경우에도 동일한 절차의 환급 처리를 하셔야 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쇼핑센터 정보안내
도시 가게명(위치) 품목 소요시간
베네치아 DOLOVERDE
베니스 근교 돌로지역에 위치
올리브 제품, 와인 등 약40 분
피렌체 PERUZZI
BORGO DE’GRECI 8014/R FIRENZE
명품의류 및 스카프,가방,넥타이, 각종 가죽제품과 보석,기념품, 올리브유 제품 약40 분
루체른 BUCHERER
Schwanenplatz 5, 6004 Luzern
시계,스위스칼, 기념품,가죽제품 등 약40 분
베네치아 베니스 웰빙
VIA ORSATO 3/M 30175 MARGHERA VENEZIA
올리브 제품, 화장품 등 약40 분

여행 시 유의사항

유럽은 역사적, 문화적, 예술적 체험을 바탕으로 하는 산 문화탐방 여행입니다.
유럽 여행은 많이 걷는 편이므로 편한 신발을 착용 바랍니다. 샌달은 성당 입장시 불가능합니다.
유럽 버스(LDC)내에서는 음식물, 음료수 반입이 금지되어 있사오니 양해 해주시기 바랍니다.
유럽은 세계적인 유명 관광지들이 밀집되어있는 곳이어서 개개인이 특별히 귀중품과 여권 보관을 잘 하시기 바랍니다.
분실, 중도귀국등에 의한 항공권 미사용분에 대한 환불은 항공사 규정에 따릅니다.

▶ 유럽은 3인 1실 사용시 방이 상당히 협소합니다. 따라서 홀수 예약시 한분은 독실사용을 권장합니다.
▶ 3인 가족으로 부득이 한방을 사용하여야 하는 분들은 호텔에 따라 extra bed가 간이 침대 또는 쇼파베드로 제공이 되기에 성인이 주무시기에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자유시간 및 자유여행시 주의사항

약관
상품약관

본 상품의 예약과 취소는 국외여행 표준약관이 적용됨을 알려드립니다.

계약금 규정

예약일 기준 3일 이내에 1인당 150,000원을 납입하셔야합니다.
위 계약금은 호텔, 항공, 현지 사정 등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고객님의 결제시한은 당겨질 수 있습니다.
단, 아래 명시되어 있는 취소료 규정 적용기간에 예약하신 고객님께서는 계약금보다 취소 수수료가 높을 시 취소 수수료 금액을 계약금으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취소료 규정

여행 취소시 국외여행표준약관 제 15조 소비자분쟁해결규정에 따라 아래의 비율로 취소료가 부과됩니다. (단, 당사의 귀책사유로 여행출발 취소 경우에도 동일한 규정이 적용됩니다.)
  • - 여행개시 30일전(~30)까지 통보시(2018년04월20일 이전): 계약금환급
  • - 여행개시 20일전(29~20)까지 통보시(2018년04월21일~2018년04월30일): 총상품가격의 10% 배상
  • - 여행개시 10일전(19~10)까지 통보시(2018년05월01일~2018년05월10일): 총상품가격의 15% 배상
  • - 여행개시 8일전(9~8)까지 통보시(2018년05월11일~2018년05월12일): 총상품가격의 20% 배상
  • - 여행개시 1일전(7~1)까지 통보시(2018년05월13일~2018년05월19일): 총상품가격의 30% 배상
  • - 여행 당일 통보시: 총상품가격의 50% 배상
최저출발인원 미 충족 시 계약해제
  • 당사는 최저행사인원이 충족되지 아니하여 여행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여행개시 7일전까지 여행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당사가 여행참가자 수 미달로 전항의 기일내 통지를 하지 아니하고 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이미 지급받은 계약금 환급 외에 다음 각 항목의 1의 금액을 여행자에게 배상하여야 합니다.
  • 가. 여행개시 7일전(~7)까지 통지시 : 계약금 환급
  • 나. 여행개시 1일전(6~1)까지 통지시 : 여행요금의 30% 배상
  • 다. 여행개시 당일 통지시 : 여행요금의 50% 배상
유의사항
여권/비자

스위스 : 6개월이상 유효한 여권, 90일간 비자없이 체류가능
이탈리아 : 6개월이상 유효한 여권, 90일간 비자없이 체류가능

외국/이중국적 주의사항

외국/이중국적자의 해외여행은 도착지국가(경유국가 포함)의 출입국정책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여행자본인이 해당국의 대사관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항공사 관련 서비스

항공사 마일리지적립 가능/불가능 여부는 해당 항공의 룰에 따라 달라지므로 예약하신 상품의 항공사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항이용
  • 항공기 이용시 용기당 100ml 초과 액체류 (화장품, 치약류, 젤 등) 물품 기내 반입 제한됩니다. (단, 탁송수하물은 제한 없음)
  • 수하물 탁송 시 각 항공사 규정에 따라 보상불가한 경우가 있으므로, 귀중품은 반드시 휴대하셔야 합니다.
  • 항공기 좌석 배정은 항공사의 고유권한으로 공항에서 선착순 배정됨에 따라 일행과 좌석이 분리될 수도 있으며, 대리수속은 불가합니다.
동/축산물 검역안내
  • 대부분의 축산물(소세지, 육포 등) 및 생과실·열매채소 등은 휴대반입할 수 없으며, 휴대반입이 가능한 축산물과 식물류도 신고 및 검역을 받아야하며, 불법 반입시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 해외 축산농장, 가축시장을 방문한 여행객과 가축전염병 발생 국가를 방문한 축산관계자는 농림축산검역본부에 신고하여 소독을 받아야 합니다.
  • 축산업종사자는 가축전염병 발생국가로 출/입국시 신고를 해야 합니다.

문의 : 농림축산검역본부 https://www.qia.go.kr/listindexWebAction.do (인천공항 동축산물 032-740-2660, 식물 032-740-2077)

안전사고

여행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가이드의 안내사항 및 안전수칙 준수하기 바라며,여행자 본인의 과실로 인한 안전사고는 본인이 책임을 지게 됩니다.

비상연락방법
첫 만남시 긴급 상황 발생한 경우
  • 평일 - 하나투어 공항지점 ☎ 032-743-7500
  • 토,일,공휴일 - 하나투어 본사 당직자 ☎ 1577-1233
  • 상품관련 문의는 예약하신 하나투어상품판매점(도우미여행사)로 주시기 바랍니다.
현지 긴급연락처
  • 스위스(취리히) ☎ (0)338216090, 국가번호+41
  • 이탈리아(로마) ☎ 331 240 3351 , 국가번호+39
여행불편 상담
  • 하나투어 고객센터 ☎ 1577-1233
  • 한국여행업협회 여행불편처리센터 ☎ 1588-8692
  • 1372소비자상담센터 ☎ (국번없이)1372